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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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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001652-000 공고일시  2025/08/08 14:48
공고명 2025. 2학기 순천중앙초등학교 통학차량 임차용역 수의계약 안내 공고
공고기관 전라남도순천교육청 순천중앙초등학교 수요기관 전라남도순천교육청 순천중앙초등학교
공고담당자 박은영(☎: 061-744-4223)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8/12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8/14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8/14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9,461,180 원
   
배정예산
19,461,180 원
   
추정가격
17,691,982 원
낙찰하한율
90.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순천중앙초등학교 공고 제2025 - 17호 

2025. 2학기 순천중앙초등학교 통학차량 임차용역 수의계약 안내 공고 

다음과 같이 임차 용역 견적제출을 공고합니다. 

                                            2025. 8. 8. 

순천중앙초등학교회계재무관 

 

〈 본 계약은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 

 

 

 

 

본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는 용역입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시 아래의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우리학교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법률」제6조의 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서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시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른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1. 견적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2025. 2학기 순천중앙초등학교 통학차량 임차용역 

용역개요 

20~25인승 중형버스 1대 

용역기간 

2025. 8. 20. ~ 2026. 1. 8.(93일)  

용역내용 

학생 등․하교 수송 업무 

기초금액 

추정가격 

부가가치세 

※ 기사인건비, 안전지도요원인건비, 통행료 등 차량운행에 필요한 일체의 경비 포함 

19,461,180원 

17,691,982원 

1,769,198원 

 

면세사업자 또는 영세율을 적용받는 사업자는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최종 계약 시에는 부가
  가치세를 제외하는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최종낙찰자는 계약 체결 후 착수계 제출 시 용역산출내역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2. 과업설명 

   과업설명은 별도로 실시하지 않으며, 붙임 통학버스 임차용역 특수조건 및 과업지시서 열람으로 갈음함. 

 

3. 견적 제출기간 및 개찰일시 

견적서 접수 개시일시 

견적서 접수 마감일시 

개찰일시 

개찰장소 

2025. 8. 12.(화) 10:00 

2025. 8. 14.(목) 10:00 

2025. 8. 14.(목) 11:00 

입찰집행관 PC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4. 견적 및 계약방식 

  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한 2인 이상으로부터 견적서를 제출받은 전자입찰 대상용역입니다.  

  나. 전라남도 순천시 지역제한 대상용역입니다. 

  다. 청렴계약제 시행대상입니다. 

  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한 전자계약으로 실시합니다. 

 

5. 견적제출 참가자격 

 ※ 아래의 자격을 모두 갖추어야 합니다.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3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요건을 갖춘 자로서 공고일 전일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가(법인등기부상 본점) 전라남도 순천시 내(지사투찰불허)에 있는 업체로서, 개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이 계속 유지되어야 합니다. 

  나.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 제4조에 의한 여객자동차운송사업(구역여객자동차운송사업-전세버스, 업종코드 5805) 등록을 필한 업체로 자기 명의로 등록된 차량으로 배차할 수 있어야 한다. 

  다.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제2항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해야 합니다.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계약체결일까지(발생, 신고, 수정사항도 포함)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0조의 규정에 따라 아래와 같이 직접생산증명서(세부품명-통학운송서비스 세부품명번호 10자-7811189902)를 소지한 자 

  직접생산확인증명서는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이 안 될 경우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마. 본 용역은 전자입찰방식에 의하여 집행하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입찰참가자격 및 전자입찰이용자등록을 견적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필한 업체만이 참여할 수 있습니다. 

  바. 본 용역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 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견적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사. 미자격자가 고의로 견적에 참가하거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법률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6. 견적서 제출 

  가. 본 용역의 견적서 제출은 전자입찰로 집행하며, 반드시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 전자입찰 홈페이지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견적서 제출에 참여한자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고 계약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견적 제출 시 유의사항 

    1) 반드시 나라장터 안전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2) 견적 제출은 24시간 가능하나, 암호화과정 등에 다소 시간이 소요되거나 시스템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니 가능한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입찰서를 제출하도록 하시기 바라며, 마감시간이 임박하여 견적 제출 시 입력도중 중단되는 경우가 있으니 10분전까지 입력을 완료하시기 바랍니다. 

    3) 견적 제출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보낸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4) 제출한 견적서는 취소나 수정이 불가합니다. 단, 「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조에 따라 개찰 전에 전자입찰 취소 신청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5) 전산장애 발생 등 사정이 생길 경우 개찰시각이 다소 지연될 수 있습니다.  

    

7. 견적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42조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나. 전자견적서가 제출 마감시간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지정서버에 도착하지 않거나 컴퓨터 인식불능으로 인한 견적서는 무효처리합니다.  

 

8. 예정가격 및 계약상대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의하여 기초금액의 ±3%상당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고 랜덤정렬방식에 의해 배열된 복수예비가격을 입찰참가자가 2개씩 선택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나. 총액견적방식이며, 예정가격의 90% 이상 최저가 견적 제출자 순으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5장에 따라 수의계약 배제사유에 해당하지 아니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다. 동일 가격으로 견적제출한 자가 2인 이상일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의 규정에 따라 낙찰자를 결정하며,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하는 경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따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서 자동으로 추첨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입찰이 성립하지 아니하거나 낙찰자가 없는 경우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19조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6조 등 관련 규정에 따라 같은 장소에서 입찰시간을 다시 정하여 재입찰에 부칠 수 있으니 당일 개찰 결과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9. 청렴계약 이행준수 

  본 견적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 2의 규정에 의거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 계약상대자로 결정된 자는 전자계약시 첨부되는 청렴서약서에 의해 대표자가 서명 제출한 것으로 갈음합니다. 

 

10. 보험료 사후 정산 등 

  가. 찰자는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을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89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1장 제9절 보험료 사후정산 등”에 따라 사후 정산하오니 입찰(견적)금액 산정시 예정가격에 계상된 금액(1일단가)를 조정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대상 

보험료 구분 

1일 단가 

총 금액 

(1일 단가×운행일수) 

비고 

운전자 

건강건강 

2,763원 

256,959원 

 

노인장기요양 

357원 

33,201원 

 

국민연금 

3,507원 

326,151원 

 

 

 나. 계약상대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89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의 규정에 따라 상기 단가금액에 운행일수를 곱하여 사후(기성대가 및 대가 지급시) 정산을 하게 됩니다. 

 다. 「국민연금법」제95조의2(연금보험료등의 납부증명) 신설에 따라 계약대금 수령 시 국민연금 납부(완납)증명서 제출이 의무화되어 있습니다. 

 

11. 입찰자 유의사항 

가. 입찰참가자는 공고문, 통학버스 임차용역 특수조건, 통학버스 과업지시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용역계약 일반조건,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이용약관 등 기타 입찰서 제출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입찰 전에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 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전자입찰 참가업체의 전산장비 장애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 할 경우에는 투찰시간마감 24시간이전에 조달청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어 장애를 해결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다. 용역업체는 안전운행을 위하여 충분한 사전교육을 실시하여야 하며, 운행기간 중 차량안전 및 사고예방에 철저를 기하여야 하며 사고에 대한 모든 책임은 용역업체에서 져야 합니다. 

 

12.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시행에 따른 규정 준수 

  가. 본 계약은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이 적용되는 건입니다. 

  나. 계약업체는 중대재해처벌법」 제5조 및 동법 시행령 제4조, 제9조(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규정에 따라 계약체결시에 【붙임1】안전·보건관리계획서」를 반드시 제출해야 합니다. 

  다. 계약업체는 발주처의 안전 및 보건 확보를 위한 조치사항에 적극 협조하여야 하며, 안전·보건관리계획서」 관리 대책 이행여부 점검에 성실히 응해야 합니다. 

 

13. 기타사항 

  가. 이 공고는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에서 구축한 전자입찰시스템(G2B)을 활용하여 전자입찰로 시행하는 용역이며, 우리학교에서 시행하는 청렴계약제 대상 용역입니다. 

  나. 견적입찰참가자는 반드시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 전자입찰특별유의서 및 용역 공개 견적 전자입찰에 관한 모든 사항(과업지시서 및 용역 특수조건)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견적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전자입찰은 반드시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자세한 사항은 안전 입찰서비스 유의사항 안내 참고) 

  ※ 이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1-1호에 따라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안전 입찰서비스의 설치 및 작동 오류 등으로 안전 입찰서비스 사용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8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웹방식(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기존 웹브라우저 이용)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견적서 제출에 참여하는 자는 법인등기부등본 등의 등록사항과 「조달청 경쟁입찰 참가자격등록증」의 등록정보(대표자, 상호)가 일치하는지 여부를 확인한 후 견적서를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마. 위 등록사항이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의 등록정보를 변경한 후 견적서 제출에 참여하여야 하며,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에 따라 “견적서 제출(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바. 전자입찰 참가가 곤란한 경우에는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 전자입찰 Help Desk(1588-0800)에 문의하시기 바라며, 참가업체의 전산장애 등으로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사. 기타 계약 및 과업지시서에 관한 사항은 순천중앙초등학교(☎ 061-744-4223)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붙임1】 

붙임 

안전보건관리 계획서 작성 서식 (공사·용역업체에서 작성 제출) 

                                         사각형입니다. 

안전·보건 관리 계획서 (서식) - 기관 사정과 계약 성질에 따라 변경 가능 

▣ 도급, 용역, 위탁사업 현황 

1. 학교명 :  

2. 작업명 :  

3. 업체명 :  

▣ 계약현황 

1. 계약금액 :  

2. 작업기간 :  

3. 안전보건관리비 사용내역 : (유, 무 ) 

   - 편성금액 : \          원 (개인보호구, 안전보건조치 비용 등)              

▣ 안전·보건 관리계획 [ 작성자 : 회사명          직          성명          (서명) ] 

○ 작업 참여자 수 :    명 

○ 작업전 안전보건교육 계획 

  - 일시:  

  - 내용:  

○ 작업 중 유해·위험 사항 

  1.  

    ①  

    ②  

     

  2.  

    ①  

    ②  

○ 안전·보건 관리 대책 

  1.  

    ①  

    ②  

 

  2.  

    ①  

    ② 

▣ 안전·보건 관리계획 이행여부 확인 점검   

점검일자 : 2025.   .   .        확인자(감독관,업무담당자) :               (서명) 

개선(시정) 사항 (해당없음 □) 

조치확인 사항(확인일자: 2025.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