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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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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001154-000 공고일시  2025/08/08 11:48
공고명 2025학년도 2학기 상주공업고등학교 위탁급식(석식) 업체선정
공고기관 경상북도교육청 상주공업고등학교 수요기관 경상북도교육청 상주공업고등학교
공고담당자 이전웅(☎: 054-532-3412)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8/08 12: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8/19 12:00 개찰(입찰)일시 2025/08/19 14: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0 원
   
배정예산
91,500,000 원
   
추정가격
91,500,000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상주공업고등학교 공고 제2025-02호 

 

2025학년도 2학기 상주공업고등학교 위탁급식(석식) 업체선정 2단계(규격,가격동시) 입찰 공고 

 

2025학년도 상주공업고등학교 위탁급식(석식) 납품업체 선정을 위해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08월  08일 

상주공업고등학교장 

 

 

 

 

< 이 계약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이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는 용역입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서약제에 관한 내용을 숙지ㆍ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6조의2에 따라 상주공업고등학교에서 발주하는 모든 공사, 물품 및 용역 등의 입찰(견적제출 포함), 낙찰, 계약의 체결 및 이행,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6조에 따른 감독, 제17조에 따른 검사 등의 과정(준공ㆍ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 참여한 당사 임직원과 대리인은 아래 각 호의 청렴서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ㆍ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ㆍ해지 및 부정당업자 입찰 참가자격 제한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ㆍ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 증여, 금품ㆍ향응 등을 제공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ㆍ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본 입찰(계약)과 관련하여 부패행위(금품․향응 요구),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상주공업고등학교(☎054-532-3412), 경상북도감사담당부서(☎054-550-5541) 및 경상북도교육청 이지(http://www.gbe.kr) 청렴행정/신고센터/클린센터를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실 수 있습니다. 

 

 

 

 

 

 

 

1. 견적에 부치는 사항  

공 고 명 

2025학년도 2학기 상주공업고등학교 위탁급식(석식) 업체선정 

입찰방법 

 2단계(규격·가격 동시입찰), 전자계약, 지역제한(경상북도 상주시) 

규격제안서 제출기간 

 2025. 08. 08. (금) 12:00 ~ 2025. 08. 19. (화) 12:00 

 (상주공업고등학교 행정실-직접 접수, 공휴일 접수불가) 

가격입찰서 제출기간 

 2025. 08. 08.(금) 12:00 ~ 2025. 08. 19.(화) 12:00 (나라장터 전자입찰) 

제안서평가 

 2025. 08. 20. 본교 

 (제안설명회 없이 제안요청서로 갈음, 학사일정에 따라 변동 가능) 

개찰일시 및 장소 

 2025. 08. 19. (화)  상주공업고등학교 입찰집행관 PC 

※ 시스템 장애, 계약부서의 사정 등으로 개찰 시각이 지연될 수 있음 

납품(예정)기간 

 2025. 09. 1. ~ 2026. 02. 28. (급식예정일수 75일) 

 ※ 학사일정 및 학교사정에 따라 급식인원 및 일정은 변경될 수 있음 

납품장소 및 배식방법 

 상주공업고등학교 급식실 

기초금액 

 ○ 기초금액(단가): 6,100원 

납품예정 

기간 

구 분 

급식단가 

급식예정 

인원 

급식예정 

일수 

예상소요액 

2025. 09. 01. 

~ 

2026. 02. 28. 

학생 

6,100 

200 

75 

91,500,000원 

합  계 

91,500,000원 

 

※ 학생은 조세특례제한법 제106조에 의거 부가세 면세대상임 

기타사항 

(특수조건) 

 1. 용역비, 인건비, 운송료, 부가세 등 일체의 비용 포함  

 2. 입찰서제출 업체는 납품기한 및 운송시간(1시간 이내)을 확인하여 반드시 시간 내 납품 완료가 가능한 업체만 투찰하고, 계약업체가 계약 기한 내 납품을 완료하지 못하여 급식 운영에 중대한 차질이 발생 될 경우, 관계 법령 등에 의거 본교에서는 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할 수 있으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 처분할 수 있음 

 3. 매 납품 시 검식용 1식과 보존용 1식을 무상 제공하고, 동일한 보존식에 대하여 –18℃이하에서 6일간(144시간) 업체 및 학교에서 각1개씩 자체 보관하여야 함(식중독 사고 시 분석자료- 하나는 학교보관, 하나는 업체 보관용으로 총 두 개 보관)-확인 

 4. 낙찰되어 산출된 1인(식)당 단가는 변동이 없고 비희망자 발생 등으로 인한 급식비는 공급수량에 따라 계산함 

 5. 학사일정 및 학교의 불가피한 사정상 급식인원, 급식일수, 납품기간 변경이 가능하며, 증·감시 계약단가로 계산함 

 6. 사업내용: 위탁급식 납품, 배식 전 세팅, 배식판·수저 제공, 잔반처리, 수거, 청소 등 

 ※ 완전 조리 후 본교로 운반해 와서 배식할 수 있어야 함 

 ※ 기타 자세한 내용은 위탁급식 제안요청서 및 특수조건 참조 

2. 입찰 및 계약방식 

  가. 본 입찰은 단가입찰, 최저가낙찰방식 적용, 지역제한경쟁입찰이며, 전자입찰방식에 의한 입찰입니다. 

  나.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8조에 의거 2단계입찰 (규격-가격 동시입찰)로 규격제안서와 가격입찰서(원단위 이하 절사)를 동시에 제출하며, 규격평가 결과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개찰을 진행합니다. 

  다. 제안서(규격입찰)는 본교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고, 전자입찰서(가격입찰)는 반드시 국가 종합전자조달(G2B) 시스템(www.g2b.go.kr)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본 입찰은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으로 전자계약 및 전자청구 대상입니다. 

  마. 사업내용 : 위탁급식 운송(납품) 및 배식, 잔반처리, 수거 등  

                (기타 자세한 내용은 제안요청서 참조)   

  바. 공동수급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3. 입찰서 제출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요건을 갖춘 자로서, 공고일 전일부터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사항증명서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계속하여 경상북도 상주시에 둔 자로 본교까지 운송시간이 1시간 이내로 납품이 가능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나. 「학교급식법」 제15조 및 동법시행령 제11조, 「식품위생법」 제37조 및 동법시행령 제21조의 제1호에 따른 “식품제조·가공업[1399]” 신고를 필하고 영업허가를 받은 업체이어야 합니다. 

  다.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2 규정에 의거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소기업과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소상공인 및 장애인기업 확인요령」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라. 「식품위생법」에 의거 관계기관의 인·허가, 면허 등 자격요건을 구비한 자 및 부가세법에 의한 사업등록을 필한 자로써 당해 입찰 목적물의 운반에 필요한 시설 및 등록된 차량(보온·보냉이 완비된 차)으로 운반하여 납품이 가능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가. 「학교급식법」 제16조에 의거 식재료의 종류별 품질기준을 준수할 수 있는 업체이어야 합니다. 

나. 본 입찰서 제출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입찰무효)제5호에 의하여 입찰무효사유에 해당합니다. 

라.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 2항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마. 다음에 해당하는 자는 견적에 참여할 수가 없습니다. 

1) 관내 급식학교에 부적격 식재료 공급 및 위생상태 불량, 관계자에게 뇌물․향응을 제공, 계약위반으로 경상북도교육청 또는 타학교에 적발되어 수의계약결격업체로 등록된 업체  

2) 학교급식법, 식품위생법, 냉동제품보관기준 등 식품관련법을 위반하여 관할 행정청의 처분을 받은 자 

3)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 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견적을 제출할 수 없습니다. 

바. 본교에서 제시한 특수조건을 이행할 수 있는 업체이어야 합니다. 

 

4. 입찰서 제출 

  가. 입찰서 제출기간: 2025. 08. 08.(금) 12:00 ~ 2025. 08. 19.(화) 12:00 

  나. 「조세특례제한법」 제106조(부가가치세의 면제 등) 제1항 제2조에 의거 학생급식비는 부가가치세 면제로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가 미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과세사업자인 경우 입찰 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제외하여 투찰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서 제출은 전자입찰방식으로 진행되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 이용자 등록을 완료한 자이어야 입찰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하지 않은 자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받은 후 조달업체 이용약관에 동의한 다음 나라장터 시스템에 이용자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라. 전자견적서 제출확인은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 전자입찰시스템의 웹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마감시간이 임박하여 투찰할 경우 마감시간이 종료되어 투찰을 할 수 없는 경우가 있을 수 있으니 가급적 마감시간을 충분히 남겨둔 상태에서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마. 전자입찰시스템 또는 전송회신의 장애로 견적 연기의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견적서는 연기된 견적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견적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5. 입찰의 무효 및 유의사항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11장 입찰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나. 전자견적서가 제출마감시간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G2B) 문서서버에 도착하지 아니하거나, 컴퓨터인식불능으로 인한 견적서는 무효로 처리합니다. 

  다.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의 정보와 법인등기부등본 등의 등록사항(대표자, 상호)이 정확히 일치하는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라며, 위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않고 입찰에 참여한 경우에는「지방계약법시행규칙」 제42조에 의거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6. 개찰 및 계약상대자 결정 

  가. 개찰 일시 및 장소: 2025. 08. 19.(화) 상주공업고등학교 입찰집행관 PC 

1)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 시간이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2) 학교사정 또는 다수의 업체가 참가하는 등 평가에 많은 시간이 소요될 경우 가격 입찰서의 개찰 및 낙찰자 결정일이 연기될 수 있습니다.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8조 제3항 및 같은법 제42조 제1항 제3호에 근거한 결정, 투찰 업체가 2군데 이상으로, 제안서평가 결과 80점 이상 적격업체에 한하여 가격 개찰하여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 투찰자를 낙찰자로 결정 

  다. 평가 : 본교 위원회에서 업체 제안서 자료 심사 

      ※ [규격 제안 요청서의 별첨7] “위탁급식 업체 규격제안서 심사 평가표”참고 

  라. 낙찰자 결정: 1차 평가 결과 평균 80점 이상 적격업체 중 기초금액 ±3%내의 복수예비가격 15개 중 추첨된 4개를 산술평균한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 투찰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80점 미만 업체는 사전 판정에서 부적격 제외) 

  마. 동일가격의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 제1항 제5호에 따릅니다. 

  바. 낙찰자로 결정된 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낙찰일로부터 5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 제안서 제출 공고(G2B) → 제안서 접수(학교) → 평가위원회 평가․선정(평균 80점 이상 업체에 한하여 가격투찰 적격업체로 선정) → 가격입찰 및 개찰[부적격 업체는 G2B 사전판정에서 제외] → 낙찰자결정(예정가격 이하로서 최저가격으로 응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 → 전자계약 체결 

 

7. 청렴서약서 제출 

  가. 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서 제출대상 건으로 견적 제출에 참여한 자는 청렴서약제에 대하여 관련법령과 규정을 숙지하고 승낙하여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나.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청렴서약서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8. 참가신청서 및 제출서류 

   가. 규격제안서 1부. 

   나. 학교급식 입찰참가 신청서 1부. 

   다.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라. 영업신고(허가)증 사본 1부. 

   마. 사업장 확인서(건축물관리대장 및 임대계약서) 사본 1부. 

   바.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확인서 1부. 

   사. 등기부등본(법인일 경우) 또는 주민등록등본(개인사업자) 1부. 

   아. 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필요시) 각 1부. 

   자. 영업배상책임보험 또는 음식물배상책임보험 가입(식중독 1인당 1천만원, 1사고당 3억원 이상)서류 사본 1부. 

   차. 냉동·냉장차량 자동차등록증 및 보험가입증명서(증권 등) 사본 각 1부. 

   카. 사업장(작업장) 및 냉동·냉장차량의 정기소독필증 사본 각 1부. 

   타. 납세증명서(국세, 지방세) 각 1부. 

   파. HACCP 인증 지정업체인 경우 관련 서류 각 1부. 

   하. 직원현황표 및 종사자 전원 건강진단서(6개월이내 보건증) 사본 각 1부. 

   거. 4대보험완납증명서 1부. 

   너. 냉동·냉장차량에 부착된 온도기록저장장치의 출력물 1부. 

   더. 사업장 약도 1부 

   러. 사업장 건물 내∙외부 시설(조리실, 냉동실 등 포함) 컬러사진  1부. 

   머. 영양사, 조리사 면허증 사본 1부     

   버. 통장사본 1부.  

   서. 1인당 단가내역서 및 식단표 각 1부. 

   어. 안전보건확보의무 준수 서약서(붙임-1서식) 1부. 

   저. 안전보건확보의무 이행 서약서(붙임-2서식) 1부. 

      ※ 서류가 사본일 경우에는 반드시 “원본 대조필” 인감 또는 사용인감으로 날인하여 제출 

 

9.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가. 본 견적제출에 참가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입찰(견적)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붙임1] 「안전보건 확보 의무 준수 서약서」 및 [붙임2] 「안전보건 확보 의무 이행 서약서」를 숙지하고,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대표자는 계약체결 시 서명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기타사항 

  가. 견적에 응하는 자는 「지방자체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자치부 예규) 입찰유의서 및 계약일반조건 및 특수조건, 기타 입찰에 필요한 지방계약 관련 법령 및 회계 예규 등에 관하여 견적서 제출 전에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견적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본 공고사항과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국가종합전자조달(http://www.g2b.go.kr) 입찰정보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다. 본 공고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학교급식법」, 「식품위생법」,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과 지침에 따릅니다. 

  라. 문의사항 안내 및 전화번호 

    1) 규격 관련: 상주공업고등학교 급식실 (☎054-533-3419) 

    2) 공고 및 계약관련: 상주공업고등학교 행정실 (☎054-532-3412) 

    3) 전자입찰이용안내: G2B 조달시스템 콜센터(☎1588-0800, 평일 09:00~18:00) 

 

붙임-1 

 

 안전보건 확보 의무 준수 서약서(서식) 

 

안전보건 확보 의무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학교의 2025학년도 2학기 상주공업고등학교 위탁급식(석식) 업체 선정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 등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업체명)은 본 사업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관계법령에 따라 책임질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 확보 의무 준수 서약서를 제출합니다. 

 

 

   2025.   .   . 

 

 

 

                                서약자: ○○회사 대표 ○○○(인) 

 

    

 

 

상주공업고등학교장 귀하 

 

 

붙임-2 

 

 안전보건 확보 의무 이행서약서(서식) 

 

안전보건 확보 의무 이행서약서 

 

○○○는 2025학년도 2학기 상주공업고등학교 위탁급식(석식) 업체 선정 사업 추진에 있어 종사자 및 이용자 등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다음 사항을 이행할 것을 서약합니다. 

 

1. ○○○는 2025학년도 2학기 상주공업고등학교 위탁급식(석식) 업체 선정 사업을 추진함에 있어 종사자 및 이용자 등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필요한 조치를 다하겠습니다. 

 

2. 안전·보건 관계법령상 의무사항을 이행하지 않아 중대산업·중대시민재해가 발생할 경우 그에 따라 발생하는 법적 처벌 및 김천다수초등학교의 불이익 조치에 대해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3. 종사자 및 이용자 등으로부터 유해·위험요인에 대한 신고가 접수될 경우 개선 작업을 신속하게 조치하고, 관계행정기관의 이행명령에 따른 개선사항을 성실히 이행하겠습니다.  

 

4. 안전보건관계법령상 관계자에 대한 정기적인 교육 실시 등으로 안전문화정착에 대한 관계자의 인식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는 2025학년도 2학기 상주공업고등학교 위탁급식(석식) 업체 선정 사업을 추진함에 위에서 명시한 내용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관련 계약에 따른 책임을 질 것을 서약합니다. 

 

      2025.   .   . 

  

 

                                서약자 : 00회사 대표 000(인) 

 

   상주공업고등학교장 귀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