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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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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99331-000 공고일시  2025/08/07 13:58
공고명 2025학년도 중앙초 수학여행, 수련활동, 2학기 현장체험학습, 생존수영 전세버스 임차 용역
공고기관 충청북도교육청 충청북도청주교육지원청 중앙초등학교 수요기관 충청북도교육청 충청북도청주교육지원청 중앙초등학교
공고담당자 민은정(☎: 043-716-1343)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8/08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8/12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8/13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8/13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56,820,000 원
   
배정예산
56,820,000 원
   
추정가격
51,654,545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중앙초등학교 공고 제2025-52호 

 

2025학년도 중앙초 수학여행, 수련활동 2학기 현장체험학습, 생존수영 전세버스 임차 용역 수의견적 제출 안내 공고 

 

다음과 같이 견적에 부치고자 공고합니다. 

2025년 8월 7일 

중앙초등학교장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견적참가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의거 수의계약 결격업체 또는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수의계약 체결 및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으니, 본 공고서의 내역(규격)서 및 계약관련규정을 철저히 숙지하신 후 견적제출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본 계약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본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는 계약입니다.  

견적제출자는 반드시 견적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우리 학교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6조의2에 따라 본 견적서 제출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견적․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1. 견적(입찰), 낙찰, 계약의 체결 및 이행,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6조에 따른 감독, 같은 법률 제17조에 따른 검사와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謝禮), 증여,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정한 취업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겠으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경우에는「지방계약법」제31조제1항제7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견적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시에는「지방계약법」제31조제1항제2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견적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지 않도록 하겠으며, 견적,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계약체결 이전의 경우에는 낙찰자 결정 최소, 계약이행 전에는 계약취소, 계약이행 이후에는 당해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 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하여도 감수하겠으며, 민ㆍ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 본 계약은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이 적용됩니다 > 

 

 

 

 

 

 

 

1. 계약업체는 「중대재해처벌법」제5조 및 동법 시행령 제4조 규정에 따라 계약 체결시에 안전보건관리계획서(붙임1)」 및 확인서류를 반드시 제출해야 합니다. 

2. 계약업체는 발주처의 안전 및 보건 확보를 위한 조치사항에 적극 협조하여야 하며,  

   「안전보건관리계획서」 관리 대책 이행 여부 점검에 성실히 응해야 합니다. 

 

 

1. 견적에 부치는 사항 

  가. 견적 내역 

건       명 

2025학년도 중앙초 수학여행, 수련활동, 2학기 현장체험학습, 생존수영 전세버스 임차 용역 

승차정원 및 차종 

45인승 버스 

기 초 금 액 

금56,820,000원(금오천육백팔십이만원), 부가가치세포함 

  (추정가격: 금51,654,545원, 부가가치세: 금5,165,455원) 

견적서제출기간 

2025. 8. 8.(금) 10:00 ~ 2025. 8. 13.(수) 10:00 

개 찰 일 시 

2025. 8. 13.(수) 11:00 

개 찰 장 소 

중앙초 입찰집행관 PC 

용 역 기 간 

수학여행(비숙박형): 2025. 9. 11.(목) ~ 2025. 9. 12.(금) 

수련활동(비숙박형): 2025. 10. 13.(월) ~ 2025. 10. 14.(화) 

현장체험학습: 2025. 9. 29.(월) ~ 2025. 10. 2.(목), 4일 

생존수영: 2025. 10. 15.(수) ~ 2025. 10. 17.(금), 2025. 10. 20.(월) 4일 

 

  ※ 유찰시 재견적 마감일시: 2025. 8. 14. 10:00, 재견적 개찰일시: 2025. 8. 14. 11:00 

 

  나. 운행일정 

 

운행일자 

학년 

장소 

차량 

대수 

출발 및 도착 예정시간 

비고 

1 

2025. 9. 11.(목) 

5학년 

천안 독립기념관 및 홍대용 과학관 

5 

08:40~16:20 

수학여행 

(비숙박형) 

증평 민속체험박물관 및 벨포레 

5 

08:40~16:50 

2 

2025. 9. 12.(금) 

5학년 

증평 민속체험박물관 및 벨포레 

5 

08:40~16:50 

천안 독립기념관 및 홍대용 과학관 

5 

08:40~16:20 

3 

2025. 9. 29.(월) 

2학년 

한국잠사박물관 

9 

09:00~14:20 

현장체험학습 

4 

2025. 9. 30.(화) 

1학년 

낭추골 현장체험학습원 

9 

09:00~14:00 

5 

2025. 10. 1.(수) 

3학년 

세종 베어트리파크 

10 

09:00~14:50 

6 

2025. 10. 2.(목) 

4학년 

대전국립중앙과학관  

10 

08:50~14:20 

7 

2025. 10. 13.(월) 

6학년 

속리산 알프스  

청소년 수련원 

12 

09:00~15:30 

수련활동 

(비숙박형) 

8 

2025. 10. 14.(화) 

6학년 

속리산 알프스  

청소년 수련원 

12 

09:00~15:30 

9 

2025. 10. 15.(수) 

3학년 

충북학생수영장 

7 

8:40~12:30 

생존수영 

10 

2025. 10. 16.(목) 

3학년 

충북학생수영장 

7 

8:40~12:30 

11 

2025. 10. 17.(금) 

4학년 

충북학생수영장 

7 

8:40~12:30 

12 

2025. 10. 20.(월) 

4학년 

충북학생수영장 

7 

8:40~12:30 

합  계 

110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 마감 시간이 임박하여 투찰할 경우 여러 업체의 집중 투찰로 인하여 정상적인 투찰이 불가능한 경우가 발생될 수 있으니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입찰(견적)이 성립하지 아니하거나 낙찰자가 없는 경우에는 재입찰(재견적) 공고에 부칠 수 있으며, 재입찰(재견적) 실시에 대하여 개별 통보하지 않으므로, 이를 확인하지 않아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서 제출자에게 있습니다. 

  ※ 차량증감에 따른 계약금액의 변동은 계약 시 제출한 산출내역서의 차량단가를 준용합니다. 

   

2. 견적 및 계약방식 

  가. 견적서 제출방법: 나라장터 전자입찰(G2B)시스템 이용   

  나. 제한적 최저가, 총액견적, 지역제한대상 용역 입니다. 

  다. 본 견적은 청렴계약제 시행대상입니다. 

  라. 본 견적은 공동도급(공동이행방식)을 허용(5개 업체 이내로 제한)하며, 단독입찰도 가능합니다. 

  마. 본 계약의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견적 제출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견적 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며, 개찰 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바. 천재지변, 전염병, 기타 부득이한 사정 또는 상급기관의 지시 등에 따른 학사일정 조정 및 탑승인원 증감에 따라 운행기간, 운행횟수 변경될 수 있으며, “학교장”이 결정하여 “계약상대자”에게 통보하며. “계약상대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이에 응해야 합니다. 

  

3. 견적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 자격요건을 갖추고,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에 해당되지 않는 자로서 다음 자격을 모두 갖춘 자이어야 합니다. 

 나.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 제4조의 규정에 의한 여객자동차운송사업(구역여객자동차운송사업-전세버스, 업종코드 5805) 등록을 필한 업체여야 합니다. 

  다. 견적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으로 한다)인 경우 견적공고일 이후를 포함한다]부터 견적서 제출일(다만, 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본점 법인등기상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충청북도 청주시에 둔 업체이어야 합니다. 

  라.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자이어야 합니다.  

    ※ <중기업·소상공인·소기업확인서>는 입찰마감일 전일 기준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유효기간 내에 있더라도 입찰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만 유효하며, 중소기업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이 안 될 경우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마.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0조에 따라 직접생산확인증명서[세부품명: 기타도로여객운송서비스(세부품명번호: 7811189904)]를 소지한 자 이어야 합니다. 

    ※ 직접생산확인증명서는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에서 확인이 안 될 경우 견적서 제출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바. 배차차량은 계약회사 소유의 직영차량이어야 하며(지입차량 불가), 이를 증빙하기 위하여 자동차등록증 및 자동차등록원부, 운행기록증, 교통안전정보조회결과서, 차량 책임보험 및 종합보헙 가입증명서, 배차확인서, 직영차량운행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공동도급 허용) 

  사. 본 견적은 전자입찰로 집행되므로 나라장터(G2B)시스템 이용자 등록을 필한 자이어야 견적에 참여할 수 있으며, 나라장터(G2B)시스템 미등록 업체인 경우에는 나라장터(G2B)시스템 가입 및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아. 본 견적은「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에 따라 개인인증수단과 사업자용인증서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자.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 제31조의5제1항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로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견적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4. 공동수급체 구성(공동이행) 

 가. 공동수급의 경우 공동이행방식으로 가능합니다. 

  나.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대표사를 포함하여 5개 업체 이내로 하고, 공동수급업체 구성원별 최소 지분율은 5% 이상이어야 합니다. 

  다. 공동계약의 공동수급협정서는 반드시 입찰참가신청서류 제출 시 함께 제출하여야 하며,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이후에는 공동수급체 구성원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공동수급협정서는 입찰서(견적서)제출 마감일 전일 18:00까지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공동수급체를 중복 결성하여 입찰(견적)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마.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의한 계열사가 아니어야 합니다. 

  바.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3. 입찰 참가 자격]의 요건을 모두 갖추어야 하며, 대표사는 출자비율이 가장 많은 자이어야 합니다. 

  사. 기타 공고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제6장 공동계약 운영요령에 의합니다. 

  ※ 공동계약으로 참여시에는 반드시「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제6장 공동계약 운영요령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한 결과의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5. 과업설명 

   별도의 과업설명은 없으며, 첨부된 과업지시서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6. 견적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국가 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견적 특별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에 의합니다.  

 

7. 예정가격 및 계약상대자 결정 

  가. 예정가격은「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따라 기초금액의 ± 3%상당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견적 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결과에 따라 다빈도 순으로 4개를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예정가격을 결정합니다. 

  나. 본 견적서 제출은 예정가격이하로서 예정가격 대비 견적가격을 88%이상으로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을 제출한 자부터 순서대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운영요령 제3절-1-나-9항에 따라 수의계약 배제사유에 해당하지 아니한 자 및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제도 운영지침 수의계약 체결 제한에 해당하지 아니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다. 선순위 견적서 제출자가 계약체결 이전에 부적격자로 판명되어 계약상대자 결정이 취소 되거나 계약상대자 결정에서 제외되는 경우(계약포기서를 제출 포함)에는 사업기간, 견적률을 고려하여 차순위자 순으로 배제사유에 해당하지 아니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할 수 있습니다.  

  라. 동일가격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제15조제1항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 추첨하는 방식으로 계약상대자를 결정합니다. 

 

8. 계약 대상자 유의사항 

  가. 견적서를 제출한 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 및 제9장 계약 일반조건, 기타 입찰서 제출에 필요한 지방계약 관련 법령 및 회계 예규 등에 관하여 견적서 제출 전에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견적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계약 대상자로 선정된 자는 통지를 받은 날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에 필요한 서류를  갖추어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보증이행방법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52조에 따라 현금 또는 이행보증증권(보증서 포함)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9. 청렴계약 이행준수 

  가. 전자견적에 참여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제2조제1항의 규정에 따라 청렴계약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서명하여 계약체결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청렴계약특수조건, 청렴계약이행각서 등의 내용은 충청북도교육청 홈페이지(http://www.cbe.go.kr)의 알림판-입찰정보-입찰자료실에서 알아 보시거나 본교에 비치된 서식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10. 수의계약 체결 제한 여부 확인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 제12조에 따라 선 순위 견적서 제출자는 수의계약 배제사유 심사서류 제출 시 「수의계약 체결 제한 여부 확인서」를 함께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가. 본 견적 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견적 제출에 참가하고자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사항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 시에 [붙임1] 안전보건관리계획서 및 [붙임2]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계약상대자가 제출한 [붙임1] 안전보건관리계획서 상 수급인의 안전보건 조치사항 미흡 및 법규 미준수 발견 시 계약상대자에게 즉시 보완을 요청할 수 있으며, 안전보건관리계획서를 제출하지 않거나 학교에서 요구하는 확인서류 미제출 시 안전보건 준수가 어렵다고 판단되어 계약 체결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2. 기타사항 

 가. 전자견적에 참가하는 자는 공고문, 특수조건 및 과업지시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조달업체이용약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청렴계약을 위한 견적특별유의서, 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등 기타 견적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전자견적 참가자가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견적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콜센터(☎1588-0800)로 장애해결을 위해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G2B) 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전자견적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공고 및 입찰(개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국가종합전자조달(G2B)시스템 (http://www.g2b.go.kr) 에서 조회 할 수 있으며 본 공고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우리학교 행정실(☎ 257-7858)로, 전자입찰 이용안내는 조달청 정보관리과 “전자조달콜센터”(☏1588-0800) 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충청북도교육청 소속 교직원은 입찰 및 계약이행 등과 관련하여 금품 또는 향응을 일체 제공받지 않습니다. 

충청북도교육청 소속 교직원이 금품‧향응‧편의 제공 등 요구할 경우에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관실 ☏043-290-2072~4) 

홈페이지 : http://www.cbe.go.kr/열린마당/통합부조리(클린)신고센터 

   ※ 신고자의 신분 및 신고내용은 철저히 보호됩니다. 

그림입니다. 

§. 누구든지 충청북도교육청 소속 교직원의 부조리행위를 신고한 경우에는 「충청북도교육청 공익신고 보상금 지급에 관한 조례」에 따라 최대 3천만원의 보상금을 지급합니다. 

 

 

【붙임1】 

안전보건관리계획서 (작성 예시) 

 

회사 소개 

 

■ 회사명:○○여행사 

■ 연락처: 010-○○○○-○○○○ 

사업자등록번호: 123-456-789 

■ 상시근로자수 : 10 명 

■ 대표자:○○○ (서명) 

■ 소재지:충북 청주시 ○○○  

 

 

※ 공문(날인이 있는 문서) 등으로 제출할 경우 서명 생략 가능 

추진목표 및 

기본방침 

 

■ 추진목표: 재해율 제로화  

■ 기본방침: 안전하고 쾌적한 작업환경 조성 

 

 

 

작업 개요 

 

■ 작업명: 2025학년도 중앙초 수학여행, 수련활동, 2학기 현장체험학습, 생존수영 전세버스 임차 용역 

■ 기  간: 

- 수학여행: 2025. 9. 11.(목) ~ 2025. 9. 12.(금), 2일 

- 수련활동: 2025. 10. 13.(월) ~ 2025. 10. 14.(화), 2일 

- 현장체험학습: 2025. 9. 29.(월) ~ 2025. 10. 2.(목), 4일 

- 생존수영: 2025. 10. 15.(수) ~ 2025. 10. 17.(금), 2025. 10. 20.(월), 4일 

■ 장  소: 중앙초등학교 지정장소 

■ 작업내용: 2025학년도 중앙초 수학여행, 수련활동, 2학기 현장체험학습, 생존수영 학생 운송 업무 

■ 안전조치사항 

  - 작업 전 TBM(Tool box meeting) 실시(위험요소 확인) 

  - 운행에 필요한 장비(안전벨트,소화기,구급약품 등) 배치 

  - 차량정비 체제, 교육훈련 체제 수시 점검 

  - 비상사태(안전사고, 화재 등) 발생 시 대응 및 대비 체계 구축 

  - 차량 정기검사 및 운전자 건강검진 실시로 사고 예방   

 

 

 

조직도 

및  

비상연락망 

 

 

 

 

사업주 

 

 

 

 

 

 

김ㅇㅇ 

 

 

 

 

 

 

 

 

 

 

 

 

 

 

안전담당자 

 

 

 

 

 

 

이ㅇㅇ 

 

 

 

 

 

 

 

 

 

 

 

반장 

 

반장 

 

반장 

- 

 

박ㅇㅇ 

 

- 

 

비상연락망 

사업주 

김○○ 

010-XXXX-XXXX 

안전담당자 

이○○ 

010-XXXX-XXXX 

반장 

박○○ 

010-XXXX-XXXX 

 

 

안전보건 세부업무추진 (작성 예시) 

 

작업전 

TBM 실시 

 

■ 목적: 작업 전 위험요소 확인 및 안전보건관리 강화 

■ 대상: 전 작업자 

■ 내용 

  - 위험요소 및 위험포인트 인지 

  - 차량 외부,m 내부 안전 확인 

  - 운행 및 운행 시 필요 무품 사용 절차 준수 

  - 대체인력 및 대체차량 사전 준비   

 

 

 

위험작업 

집중관리 

 

■ 목적: 운행 시 안전사고 예방조치 

■ 대상: 전 작업자 

■ 내용 

  - 안전사고 발생 위험에 따른 안전조치 실시 

  - 안전장비 배치 및 운행 노선 숙지 

 

 

 

비상사태 

대비 체계 구축 

 

■ 목적: 중대산업재해 발생 및 급박한 위험 대비 체계 구축 

■ 대상: 전 작업자 

■ 내용  

  - 비상사태 시 안전조직도 및 비상연락체계를 통한 조치 

  - 화재 발생, 장기간 운행 등에 대한 안전조치 실시 

 

 

 

고위험작업        중작업        경작업   

NO 

안전보건관리계획서 작성 내용 

적합여부(학교작성) 

적합 

부적합 

1 

추진목표 및 경영방침 수립 여부 

 

 

2 

안전조직도 및 비상연락체계 구축 여부 

 

 

3 

작업내용과 안전보건 세부업무추진 적정성 여부 

 

 

4 

작업에 맞는 적정 안전보호구(KCS인증) 포함 여부 

 

 

5 

작업에 필요한 적정 장비 또는 작업공구(KS인증) 포함 여부 

 

 

6 

안전작업 구획 설정 등 작업공간 확보 계획 여부 

 

 

7 

2인 1조 작업 등 단독작업 금지 계획 여부 

 

 

8 

중량물 취급 시 운반용 기구 및 2인 1조 작업 계획 여부 

 

 

9 

화재 예방 관리 계획 여부 

 

 

10 

비상사태 발생 시 대비 및 대응 계획 여부 

 

 

11 

안전보건확보 의무 이행 점검 최근 실시 여부  

 

 

12 

투입되는 근로자에 대한 신규,정기,특별 안전교육 실시 여부 

 

 

13 

최근 위험성평가 보고서 작성 실시 여부 

 

 

14 

관리감독자 교육 실시 및 수료 여부 

 

 

최종 평가 

적정 

부적정 

  

계약담당자:            (서명) 

 

 

※ 11~14번 확인 자료 제출 

 

【붙임2】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산업재해예방을 위하여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 등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   업체명   )는 본 공사/용역/물품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합니다. 

 

 

 

2025년    월     일 

 

 

                                        주  소: 

                                        업체명: 

                                        대표자:          (인) 

 

 

중앙초등학교장 귀하 

【붙임3】               

■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제도 운영지침 [별지 제10호 서식]  

수의계약 체결 제한 여부 확인서 

• 해당하는 [  ]에 √ 표시를 합니다.                                                                               (1쪽) 

발주자 

발주기관 

중앙초등학교 

발주부서 

 

발주날짜 

  

발주내용   

 [  ] 공사  [√ ] 용역 

 [  ] 물품  [  ] 기타 

수의계약 사유   

 

계약상대자 

(확인인) 

성명 

 

소속 

 

 [  ] 개인  [  ] 법인 

 [  ] 단체  [  ] 기타 

연락처 

 

주소 

 

 

수의계약 체결 제한 확인사항 

1 

발주기관의 소속 고위공직자, 배우자, 고위공직자의 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계약 업무을 법령상·사실상 담당하는 공직자, 배우자, 공직자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3 

 발주기관(산하기관)의 감독기관 소속 고위공직자, 배우자, 고위공직자의 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4 

 발주기관(자회사)의 모회사 소속 고위공직자, 배우자, 고위공직자의 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5 

 상임위원회 위원의 국회의원, 배우자, 국회의원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6 

공공기관을 감사 또는 조사하는 지방의회의 의원, 배우자, 의원의 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7 

1부터 6까지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람이 대표자인 법인 

 또는 단체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8 

1부터 6까지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람과 특수한 관계의 사업자(공직자, 배우자, 공직자의 직계존속·비속,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이 단독으로 또는 합산하여 1 발행주식 총수의 100분의 30 이상, 2 출자지분 총수의 100분의 30 이상, 3 자본금 총액의 100분의 50 이상을 소유하고 있는 법인 또는 단체)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공자의 이해충돌 방지법」제12조에 따른 수의계약 체결 제한에 대하여 위와 같이 확인합니다. 만약 위 사항이 사실과 다른 경우에는 어떠한 처벌이나 불이익도 감수할 것을 서약합니다. 

 

2025년        월        일 

 업체명 

계약상대자(확인인) 

  (서명 또는 인) 

210mm×297mm[일반용지 60g/㎡(재활용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