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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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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97043-000 공고일시  2025/08/07 13:13
공고명 소모성물품 구매대행(MRO) 사업자 선정
공고기관 한국식품연구원부설 세계김치연구소 수요기관 한국식품연구원부설 세계김치연구소
공고담당자 황인철(☎: 062-610-1718)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8/07 17: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9/04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9/04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210,027,218 원
   
배정예산
210,027,218 원
   
추정가격
190,933,835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공고번호 WIKIM 제2025-006호 

 

 

용역 입찰 공고 

 

 

 

< 이 계약은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이 계약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5조의2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우리 연구원의 조치에 대해서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5조의2에 따라 이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 입찰·낙찰, 계약 체결 및 이행, 감독, 검사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사례, 증여, 취업제공(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 및 알선 등을 직접적·간접적으로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4.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조의2제1항제2호 위반 시에 아래의 손해배상액을 납부토록 하겠습니다. 

   - (입찰자) 입찰금액의 100분의 5, (계약상대자) : 계약금액의 100분의 10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입찰명 : 소모성물품(MRO) 구매대행 사업자 선정 

나.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3년 

다. 수량 : 1식 

라. 계약방법 : 제한경쟁(총액), 협상에 의한 계약 

마. 용역 대상 및 내용 : 제안요청서 참조 

바. 기초금액 : 210,027,218원/년(부가세 및 배송료 포함) 

사. 제안서 제출방법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아. 제안서 발표 평가 : 발표 여부 및 일정은 추후 통보 

*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 

* 입찰대표품목(1,061개)의 개당 기초단가의 총합으로 입찰(1개 품목 구매를 가정하여 추정금액 및 입찰가 산정, 실제 구매 수량은 1개보다 적거나 많을 수 있음) 

* 연간구매예정량은 추정수량이고 실제 납품요구량은 이보다 적거나 없을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연구소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아니함 

 

2. 

 

입찰(개찰) 일시  

 

가. 입찰방식 : 전자입찰(직접제출 불가, 제안서 미제출시 입찰 무효) 

나. 개찰일시 : 제안서 기술평가 후 개찰 

다. 개찰장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라. 전자입찰서(가격·제안서)제출 개시일시 : 2025. 08. 07(목) 17시 

마. 전자입찰서(가격·제안서)접수 마감일시 : 2025. 09. 04(목) 10시 

 

3. 

 

입찰참가자격 

 

가. 자격사항(아래의 요건을 모두 갖춘 자) 

  (1)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경쟁입찰의 참가 자격)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입찰참가자격요건의 증명)에 따라 경쟁입찰 참가자격을 갖춘 자 

 (2)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 등) 및 「동법 시행령」 제76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에 의한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지 않은 자 

  (3)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에 전자입찰참가자격이 등록된 자 

  (4) 입찰공고일 현재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정의)에 의한 중소기업자로서, 중소 소모성 자재 납품업자 

   ※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 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자 

  (5) 「부가가치세법」 제8조(사업자등록)의 규정에 의하여 전자상거래 관련 사업자등록증을 교부받아 해당 영업을 시행하고 있는 자 

  (6) 「화학물질관리법」 관련 시약판매신고확인증을 소지한 자 

나. 공동수급 : 단독 계약으로, 공동계약(공동수급) 불가  

 

4. 

 

낙찰자 결정 방법 및 제안서 평가  

 

가. 낙찰 방법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 43조 및 제43조의 2에 의거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에 의함 

나.  기술평가의 비중은 90%(평가방법은 제안요청서 참조), 가격평가의 비중은 10%를 적용하고, 기술능력평가 점수가 기술능력평가 배점한도의 85% 미만인 자는 협상대상에서 제외합니다. 

  ※ 기술평가와 가격을 종합 평가한 결과 종합 평가결과 점수가 동일한 경우에는 기술평가의 배점이 큰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얻은 자가 우선하며, 낙찰자는 협상적격자의 종합 평가결과 점수의 고득점자 순으로 협상을 실시하여 최종적으로 협상이 성립된 자로 선정함 

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안요청서”에 명시된 내용을 기준으로 합니다. 

 

5. 

 

제안서 제출 및 입찰참가 등록서류 안내 

 

가. 제출기한 및 방법  

① 제출기한 : 가격입찰서 제출기간과 동일 

 * 모든 서류는 제출일시 전까지 제출한 것만 인정 

 * 장소 및 접수시간 착오 등으로 접수시간 정시 내에 도착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 

 * 단, 입찰담당자와 사전협의된 경우에 한하여 공고기간 내 서류제출 가능 

② 제출방법 : 나라장터 국가종합전자조달을 통한 온라인 제출 

나. 제출서류(제안요청서 붙임 서식 필수 참고) 

① 입찰참가신청서류 

  - 나라장터에서 출력한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1부 

-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 법인등기부등본(법인일 경우) 1부 

-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공공기관 입찰 확인용) 1부 

- 「화학물질관리법」에 따른 시약 판매업 신고확인증 1부 

- 발표자의 제안사 소속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1부(위임자, 재직증명서) 

- 기업 신용평가등급 확인서 1부 

- 서약서 1부(별지 제6호) 

② 제안서 

  - 제안서 PDF 파일 

  - 발표자료 PDF 파일 

  - 입찰내역서(가격제안서) 엑셀 파일 

  - 기업 신용평가등급 확인서 1부(입찰참가신청서류와 중복제출) 

  - 용역이행실적 총괄표 1부(별지 제4호) 

  - 용역이행실적증명서 1부(별지 제5호) 

 

6. 

 

입찰보증금의 납부, 귀속 및 입찰의 무효 

 

가.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을 이용하여 제출하는 입찰서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나. 입찰보증금에 대한 국고귀속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에 따라 지체없이 입찰보증금(입찰금액의 5%)을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다.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및 「동법 시행규칙」 제44조 및 ⌜용역 입찰유의서(계약예규)⌟ 제12조 규정에 의하는 경우에는 입찰이 무효됩니다. 

 

7. 

 

입찰자 유의사항 

 

가. 본 입찰공고 및 개찰결과 등의 정보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에 게재됩니다. 

나. 입찰자는 입찰공고내용, 제안요청서,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계약예규), 용역입찰유의서(계약예규), 용역계약일반조건 및 특수조건, 공동계약운용요령(계약예규)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반드시 숙지하고 입찰에 임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모든 사항은 입찰공고문과 제안요청서, 기획재정부 계약예규에서 참고 

다.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연구소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변경할 수 없으며 계약 체결 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되오니 유의하여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 사실이 발견된 경우에는 협상대상자 선정 취소, 계약해지 등의 조치를 받게 됩니다. 

라. 제안서 작성에 소요되는 모든 비용은 입찰자가 부담하며 제출한 자료는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마.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안요청서에 의합니다. 

 

8. 

 

문의 사항 

 

가. 인프라운영실 실장 정종민(☎ 062-610-1715) 

나. 인프라운영실 실원 김은진(☎ 062-610-1720) 

 

 

2025.  08.  07. 

 

 

세계김치연구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