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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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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97171-000 공고일시  2025/08/07 12:52
공고명 2025학년도 10차 산업 교육과정 운영학교 교육프로그램 용역2단계 [규격·가격 동시]입찰 공고
공고기관 경상북도교육청 경주여자정보고등학교 수요기관 경상북도교육청 경주여자정보고등학교
공고담당자 이상균(☎: 054-746-1301)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8/08 14: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8/20 14:00 개찰(입찰)일시 2025/08/21 10: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29,306,000 원
   
배정예산
29,306,000 원
   
추정가격
26,641,818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경주여자정보고등학교 공고 제2025-32호 

 

2025학년도 10차 산업 교육과정 운영학교 교육프로그램  

 용역2단계 [규격·가격 동시] 입찰 공고 

 

“2025학년도 경주여자정보고등학교 10차 산업 교육과정 운영학교 교육프로그램 용역”업체 선정을 위해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으니, 본 입찰공고서의 규격서 및 계약관련규정을 철저히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본 계약은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본 계약은「지방계약법」제6조의 2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되는 용역입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지방계약법」제6조의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금품․향응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한 경우에는「지방계약법 시행령」제92조 제1항 제10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시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제92조 제1항 제7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긴급)2025학년도 경주여자정보고등학교 10차 산업 교육과정 운영학교 교육프로 

그램 운영 용역 

용역내용 

과업내용서에 의함 

낙찰자결정방법 

2단계(규격·가격 동시)입찰 

공고기간 

2025. 8. 8.(금) 14:00 ~ 2025. 8.20.(수) 14:00 

계약 이행기간 

연 중 (학과별 교육과정 편성 운영)  

* 운영기간은 학교 교육과정 운영 일정에 의해 변동 될 수 있음 

기초금액 

금 29,306,000 

※ 학교 교육과정 운영 일정에 의해 변동이 있을 수 있음 

※ 대상 - 전교생 

예상치 못한 상황 발생(코로나19 등)에 따른 온라인 수업으로 운영할 시 금액이 변동됨 

용역(과업)내용에 변동이 발생한 경우 추후 변경계약을 통해 계약금액이 조정됨 

제안서 제출기간 

2025. 8. 8.(금) 14:00 ~ 2025. 8.20.(수) 14:00 (기간 및 시간엄수) 

※ 우편 및 FAX 접수 불가, 대리인 접수 시 신분증을 지참하고 재직증명서 및 

   위임장 첨부, 서류 미비 시 접수하지 않음 

가격입찰서 제출기간 

2025. 8. 8.(금) 14:00 ~ 2025. 8.20.(수) 14:00 (G2B 전자접수) 

제안서 설명회 

2025. 8. 20.(수) 15:00 경주여자정보고등학교 소강당(JS관 2층) 

개찰일시 및 장소 

2025. 8. 21.(목) 10:00 경주여자정보고등학교 행정실 입찰집행관 PC 

 

 

2. 입찰방법 

  가.본 입찰은「지방계약법 시행령」제18조제3항에 따라 “2단계 입찰(규격·가격 동시)”로, 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규격입찰을 평가(제안서 평가)한 결과 적격자로 선정된 업체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실시합니다. 

  나.제안서는 본교 행정실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고, 가격입찰서는 G2B(http://www.g2b.go.kr)를 통한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은 최저가 낙찰방식 적용, 청렴서약제 시행대상이며 공동수급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3. 입찰참가자격 

  가.지방계약법 시행령제13조 및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춘 로서 사업자등록증에 

     기재된 사업의 종류에 방과후학교 또는 교육관련 사업 내용이 포함되어있어야 합니다. 

  나.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4조의 규정에 따라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자 이어야 

      하며, 전자입찰 미등록 업체인 경우에는 조달청 전자입찰 시스템 가입 및 공인 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에 입찰참가 자격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4.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7조의 규정에 따른 입찰보증금 납부는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지급 확약 내용이 명시된 조달청의 전자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나.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정한 기한 안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때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8조에 따라 입찰보증금을 본교에 현금으로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체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게 됩니다. 

 

 

5. 업체 선정 절차 

    입찰공고(G2B) ⇒ 제안서 직접제출 및 가격입찰서 접수(G2B) ⇒ 제안서 설명회 및 본교 제안서 평가위원회 평가․선정(80점 이상 적격업체 선정) ⇒ 적격업체로 선정된 업체에 한하여 가격개찰⇒ 낙찰자 결정 ⇒ 계약체결 

 

6.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 

가. 제안서 제출 

 1) 기    간 : 2025. 8. 8.(금) 14:00 ~ 2025. 8.20.(수) 14:00 (기간 및 시간엄수) 

 2) 접수장소 : 경주여자정보고등학교 행정실 (경상북도 경주시 시동로 90 경주여자정보고등학교 학여관1층) 

 3) 제출방법 : 직접제출 

   우편 및 FAX 접수 불가, 대리인 접수 시 신분증을 지참하고 재직증명서 및 위임장 첨부, 서류 미비 시 접수하지 않음 

   제안서를 봉투에 밀봉 후 대표자 인장 날인하여 “입찰서류” 표시 

   접수시간 : 평일 09:00~17:00, 토요일 및 공휴일 접수 불가 

 4) 제출서류 

   (가) 입찰참가신청서 1부[서식1] 

   (나) 청렴서약서 1부[서식2] 

   (다) 제안서 10부 

   (라) 용역이행실적증명서 1부[서식3] – 해당되는 경우만 

   (마) 신분증 지참, 재직증명서 1부 및 위임장 1부[서식4] - 대리인 접수시 

   (바) 사업자등록증 사본(원본대조필) 1부 

   (사) 사용인감계 1부 

   (아) 법인등기부등본(법인) 1부 

 5) 유의사항 

   (가)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 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습니다. 또한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제안업체의 부담으로 합니다. 

   (나)제출된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인지할 수 없는 경우에 제안서 내용에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학교에서 보완요구 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지며 학교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완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하면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고 당초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 할 때에는 평가에서 제외합니다. 

   (다)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11장에 따라 입찰참가신청을 한 자가 아니면 입찰에 참가할 수 없으며, 입찰참가신청서 제출 시 대리인을 지정한 경우에는 대리인도 입찰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단 대리인의 자격은 입찰참가자가 법인인 경우 해당 법인의 임직원에 한하며, 신분증을 지참하고 재직증명서 및 위임장을 첨부하여야 합니다. 

나. 가격입찰서 제출 

1) 기    간 : 2025. 8. 8.(금) 14:00 ~ 2025. 8.20.(수) 14:00 (기간 및 시간엄수) 

 2) 제출방법 : G2B를 통합 전자제출 

 

 

 

7. 제안서 평가 

  가. 일   시 :  2025. 8 20(수) 15:00  

  나. 장   소 : 경주여자정보고등학교 소강당(JS관 2층)     

     ※ 학교 사정에 의해 설명회가 연기 또는 취소될 수 있으니 사전 확인 요망 

  다. 참가자격 : 접수기간 내에 제안서를 제출한 업체  

  라. 설명회 방법 : 업체에서 제출한 제안서 설명(10분 내외) 후 질의응답(20분 내외) 

    ※ 제안서 설명 및 질의응답 시간 등은 참여업체 수 및 기타 사정에 따라 증감될 수 있음 

  마. 제안서 평가결과 적격업체 선정 : 2025. 8 20(수) 제안 설명 후 본교 평가위원회에서 선정 

  바.유의사항 : 설명회 순서는 제안서 접수순이며, 제안서 설명회에 참가하지 않은 경우에는 제안서 평가대상에서 제외하고 가격입찰서 개찰을 하지 않습니다.(사전판정에서 부적격 처리) 

 

8. 가격개찰 

  가. 일   시 : 2025. 8. 21.(목) 10:00 

  나. 장   소 : 경주여자정보고등학교 입찰집행관 PC 

    ※본교 제안서평가위원회의 제안서 평가 후에 가격개찰이 실시되므로 평가 및 심사 등 학교사정에 따라 가격입찰서의 개찰일 및 낙찰자의 결정일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음 

    ※개찰을 실시하여 낙찰예정자가 없는 때에는 재입찰을 실시하여, 재입찰 마감일시는 당일15:00까지, 

       개찰은 당일 16:00에 실시합니다. 

 

9. 입찰의 무효 및 취소 

「지방계약법 시행령」제39조,「지방계약법 시행규칙」제42조,「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11장 입찰유의서 등의 입찰 무효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무효로 하고,「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13조에 따라 입찰 취소에 해당하는 입찰은 취소할 수 있습니다. 

 

10. 규격심사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제안서를 제출받아 제안서 평가위원회에서 평가 후 80점 이상 업체를 적격업체로 선정하고, 적격업체를 대상으로 가격개찰을 실시하며「지방계약법 시행령」제42조에 따라 예정가격 이하로서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나.낙찰이 될 수 있는 동일한 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지방계약법 시행령」제48조의 규정에 따라 제안서 평가점수가 가장 높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제안서 평가점수도 동일할 때에는 추첨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다.규격입찰을 개찰한 결과 적격자가 없는 경우나 일부 경미한 사항의 규격 보완을 조건으로 규격의 적합 판정을 하는 경우에는 제안서를 변경(보완)하여 제출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라.가격입찰서를 개찰한 결과 낙찰자를 결정할 수 없는 경우로서 규격적격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그 규격적격자에게 가격입찰서를 다시 제출하게 할 수 있습니다. 

  마.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 제11장에 의거 입찰자는 제출한 입찰서를 교환변경 또는 취소할 수 없습니다. 다만, 입찰서에 기재한 중요부분에 오기가 있음을 이유로 개찰현장에서 입찰자가 입찰의 취소의사를 표시한 것으로서 발주기관이 이를 인정하는 경우에는 취소가 가능합니다. 

  바.낙찰자는 발주기관으로부터 낙찰자 통지를 받은 날부터 10일 이내에 제반서류를 갖추어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사.입찰과 계약에 관한 서류를 위조·변조하거나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거짓 서류를 제출한 자, 정당한 이유  

 

      없이 낙찰된 후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 체결 이후 계약을 부실하게 하거나 조잡하게 하거나 부당하게 하거나 부정한 행위를 하는 등「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 1항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 

 

 11. 기타사항 

  가.공고문에 언급되지 아니한 사항은 공고일 현재 적용되는 지방자치단체 계약관계법령, 계약관계 법령, 행정자치부 

      예규, 고시 등 관계 규정에 의하며, 관련 법령 및 예규 등을 입찰참가자는 입찰등록일 이전에 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고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제안요청서 상에서 제시하는 내용은 학생들의 수요를 통해 확정되므로 기초금액이 당초 계약금액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용역(과업) 내용에 변동(참여학생 증감 및 프로그램 추가·폐지, 온라인 수업 등)이 발생한 경우 추후 변경계약 및 정산을 통해 계약금이 조정됩니다. 

  다.공고 및 개찰 결과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입찰정보』⇒『용역』⇒『개찰결과』에서 확인 바랍니다.  

  라. 문의사항(이의신청) 안내 및 전화번호 

    1) 제안서 관련 문의: 경주여자정보고등학교 교무실(☎ 054)746-0081, 담당자 전정영) 

    2) 입찰에 관한 문의: 경주여자정보고등학교 행정실(☎ 054)746-1301, 담당자 이상균) 

    3)등록절차와 나라장터 이용안내,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일반사항에 관한 문의: 정부조달 콜센터 

       (☎1588-0800, 평일 09:00~18:00) 

 

 

2025. 8. 8. 

 

 

 

경주여자정보고등학교장 

   

 

 

 

과업내용서 

 

 

 

 

용 역 명 

10차 산업 교육과정 운영학교 교육프로그램 운영 용역 

주관기관 

경주여자정보고등학교 

 

 

 

 

 

 

2025. 8. 8. 

 

 

 

 

 

 

 

구 분 

소 속 

담당자 

전화번호 

용역내용 

경주여자정보고등학교 

전정영 

054)746-0081 

입 찰 

경주여자정보고등학교 

이상균 

054)746-1301 

 

 

 

 

1. 과업개요 

  가. 과 업 명 : 2025학년도 10차 산업 교육과정 운영학교 교육프로그램 운영 용역 

  나. 과업기간 : 연 중 (학과별 교육과정 편성 운영)  

    ※ 운영기간은 학교 교육과정 운영 일정에 의해 변동이 될 수 있음.  

    ※ 예상치 못한 상황 발생(코로나19 등)에 따른 온라인 수업으로 운영할 시 금액이 변동될 수 있음     

2. 과업의 목적 

  미래 첨단기술의 등장과 지역의 급변하는 산업구조 및 일자리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미래 교육 환경 조성 

   급변하는 미래사회에 선도적으로 대응하는 미래직업교육 표준 모델 개발을 통해 다양한   

     진로 선택 기회 제공 및 학생들의 취업 역량 강화 

   • 산업 동향을 반영한 10차 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교육 경쟁력을 확보하여 미래융합인재 양성    

     

    3. 과업운영 용역 조건 

       • 경비는 일정에 따른 강사비, 인쇄비, 사무용품비, 간식비, 알선수수료 등 일체의 경비 

         (부가가치세 포함)를 포함한다. 

       학교 일정에 맞추어 진행을 하되 교육 시작 시간과 종료 시간은 엄수하여 진행하며  

         학교 점심시간과 휴식 시간에 맞춘 교육 구성을 한다. 

       교육기관은 학교에서 제시한 일정과 내용에 따라 학생교육 기본일정을 성실히 수행 

         하여야 한다. 

       교육 운영계획은 아래 교육내용의 과정명과 내용을 포함하여야 한다. 

       강사 구성은 강의 5년 이상 경력 강사로 구성하고 총괄책임자 1인은 반드시 일정 중  

         교내에 상주하여야 한다. 

                

4. 과업의 계획 

   가.  금융비즈니스과 : 찻(tea)길따라 유통여행 

    - Tea 산업의 유통과정을 이해하고, 1차 생산부터 4차 산업 기반의 가공·유통까지의 흐름 학습 

    - 산업 현장의 구조와 역할 이해를 통해 상품의 특성과 강점을 분석하여 마케팅 전략 수립 

    - 다양한 ICT 도구를 활용하여 차 제품 홍보 콘텐츠를 직접 기획 및 제작해보는 창의 융합 역량 강화 

일자 

시간 

내용 

대상 

10/15 

08:50-09:40 

마케팅 개요 

마케팅 기본개념 이해 

좋은 마케팅 사례 분석 

1학년 

08:50-10:40 

하동녹차 

Review 

하동녹차의 역사, 특징, 효능 학습 

SWOT 및 경쟁력 분석 

10:50-11:40 

STP 

고객 분석 (연령, 취향, 소비 습관 등) 

Target Segment 설정하기 

11:50-14:40 

(점심 

12:40~13:40) 

마케팅 전략 수립 

4P(제품, 가격, 유통, 홍보) 전략 수립 

포지셔닝 맵 작성 

14:30-15:40 

마케팅 컨텐츠 구상 및 제작 

홍보 아이디어 브레인스토밍 

포스터, 카드뉴스, SNS 등 광고 기획 

15:30-16:40 

발표 및 피드백 

모둠별 마케팅 전략 발표 

피드백 및 우수 모둠 시상 

10/16 

08:50-09:40 

홍보물품 기획 

하동녹차의 홍보 포인트 정리 

좋은 홍보물품 사례 분석 

09:50-11:40 

홍보물품 디자인 

홍보물품 종류 선정 및 디자인 

디자인 세부 수정 및 다듬기 

11:50-12:40 

홍보물품 제작 

홍보물품 제작 

 

 

나. 관광경영과 : 스페셜티와 디지털의 만남, 이음을 위한 공유 

    - 부산의 우수 산업체 모모스커피 현장 체험을 통한 제조, 가공, 생산, 서비스, 마케팅까지10차 산업의 전 교육과정 학습으로 미래 교육 경쟁력 강화 

    - 4차 산업혁명과 관광산업 신트렌드에 맞는 직업 정보를 제공하여 급변하는 미래사회에 대한 취업역량 증진 

일자 

시간 

내용 

대상 

9/22 

 

08:40 

학교 집합 및 출발 

2,3학년 

08:40-10:00 

이동 및 부산 도착 

10:00-12:00 

★첨단 디지털 기술 체험 

-아르떼뮤지엄 관람 

12:00-13:00 

중식 

13:00-15:00 

★ 부산 영도 우수 산업체 모모스 커피 견학 및 투어  

- 커피원두 로스팅 가공 공장 및 음료 제조 매장 견학 

※ 전문가 특강 

- 모모스커피 서비스 마케팅(물류, 유통, 광고, 홍보) 

- 정보통신기술(ICT)를 활용한 ESG 외식업 경영 노하우 

※ 모모스커피 도슨트 가이드 

(생두창고, 생두자동이송시스템, 로스터리, 패키징, 랩실, 커피 바 공간, 외부, 오피스) 

15:00-16:40 

이동 및 학교 도착 

9/23 

08:30-10:40 

커피 원두 로스팅 

- 로스팅 강도, 로스팅 기법에 따라 생두의 밀도, 품종, 수분 함량 등의 물리화학적 변화 및 플레이버 형성 

- 예열하기, 투입 전 점검하기, 생두 투입하기, 로스팅, 배출, 냉각하기 등 작업과정 수행 

2,3학년 

10:40-12:40 

★ 커피 드립백 제작 

- 드립 커피 추출의 원리와 방법 이해 및 맛과 향을 극대화 할 원두 선택 

- 원하는 맛과 향을 발현하기 위한 블렌딩 배합 비율 결정 후 드립백  커피 제작 

10/15 

08:50-09:40 

마케팅 개요 

마케팅 기본개념 이해 

좋은 마케팅 사례 분석 

1학년 

08:50-10:40 

커피 

Review 

커피의 역사, 특징, 효능 학습 

SWOT 및 경쟁력 분석 

10:50-11:40 

STP 

고객 분석 (연령, 취향, 소비 습관 등) 

Target Segment 설정하기 

11:50-14:40 

(점심 

12:40~13:40) 

마케팅 전략 수립 

4P(제품, 가격, 유통, 홍보) 전략 수립 

포지셔닝 맵 작성 

14:30-15:40 

마케팅 컨텐츠 구상 및 기획 

홍보 아이디어 브레인스토밍 

포스터, 카드뉴스, SNS 등 광고 기획 

15:30-16:40 

발표 및 피드백 

모둠별 마케팅 전략 발표 

피드백 및 우수 모둠 시상 

 

 

다.  영유아보육과 : 자연을 담은 디지털 동화 ‘오숲도숲 그린픽셀’ 

     - 숲 체험을 바탕으로 자연물을 이용하여 작품을 제작하고, 디지털 매체 활용을 통해 창작동화 제작을 위한 융복합 교육과정 운영  

     - 급변하는 미래 사회에 대응하는 선도적 미래 유아교육 활동을 제공하여 실무형 인재 양성 

일자 

시간 

내용 

대상 

 

9/18 

 

9/22 

08:50-09:40 

★ 천년의 숲 - 거울 숲 탐방 

1학년  (9/18) 

 

2,3학년 

(9/22) 

09:50-10:40 

꽃보라정원, 아름숲 관찰 도감 구성 

- QR코드를 활용한 정원도감 콘텐츠 제작 연계 

10:50-11:40 

숲그늘정원에서 찾은 자연물 놀잇감 

- 숲에서 만난 인공지능(AI) 활용 놀이 연계 

11:50-12:40 

전자식물도감 체험 

- QR코드를 활용한 정원도감 콘텐츠 제작 연계 

13:30-14:30 

숲에서 찾은 자연물로 놀잇감 만들기1 

- 숲에서 만난 인공지능(AI) 활용 놀이 

14:40-15:30 

숲에서 찾은 자연물로 놀잇감 만들기2 

- 숲에서 만난 인공지능(AI) 활용 놀이 

15:40-16:30 

숲에서 찾은 자연물로 놀잇감 만들기3 

- 숲에서 만난 인공지능(AI) 활용 놀이 

9/24~29 

08:50-16:30 

자연물을 활용한 동화책 제작 : 북아트 수업 

- 24일 1~7차시 / 25일 8~11차시 /  

 26일 12~15교시 / 29일 16~18차시  

1학년 

10/15 

08:50-09:40 

카드뉴스 개요 

∙카드뉴스 기본개념 이해 

∙좋은 카드 뉴스 사례 분석 

09:50-10:40 

디자인 도구 사용 

∙미리 캔버스, AI 도구 사용법 

10:50-12:40 

카드뉴스 디자인 

∙카드 동화 제작 

∙카드별 내용 완성 

13:30-15:30 

∙디자인 세부 수정 및 다듬기 

15:40-16:30 

발표 및 피드백 

∙모둠별 카드동화 발표 

∙피드백 및 우수 모둠 시상 

10/16 

08:50-16:30 

‘자연을 담은 디지털 동화’ 디지털 게시판 게시 

- 찾아가는 오숲도숲 디지털 동화 세상 

 

 

라. 보건간호과 : natural 헬스&뷰티 케어 

    - 10차 산업의 생명·환경 중심 가치에 기반한 보건간호과 교육과정과 NCS 피부미용 실무 능력의 융합 교육 실현으로 헬스&뷰티 산업 분야에 적합한 미래 실무형 인재 양성 

    - 글로벌 코스메틱 인프라 체험을 통한 10차 산업 기반 미래 기술 감수성 함양 

일자 

시간 

내용 

대상 

9/22 

08:50-09:40 

로즈마리 모종 심기 활동 

1학년 

09:50-10:40 

로즈마리의 생장 과정을 관찰 및 관리 

- 지속 가능한 환경, 생태 순환의 의미 체험 

10:50-12:40 

추출한 로즈마리 성분의 무첨가, 저자극 천연 샴푸바 제작  

- 지속가능한 화장품, 제로웨이스트 체험 

08:50-12:40 

★ 글로벌 코스메틱 비즈니스 센터 견학 

- 화장품 연구 개발, 생산 시설 등 글로벌 수준의 코스메틱 인프라 체험 

2학년 

13:40-16:30 

“계절별 피부보호 솔루션”제작 

봄: 선케어밤, 여름: 수분미스트,  

가을: 보습크림, 겨울: 립밤, 바디오일 

3학년 

10/15 

08:50-09:40 

카드뉴스 개요 

∙카드뉴스 기본개념 이해 

∙좋은 카드 뉴스 사례 분석 

3차+4차 

08:50-10:40 

계절별 피부건강 

Review 

∙계절별 피부건강 Review 

∙홍보 포인트 정리 

10:50-11:40 

카드 뉴스 기획 

∙주제 선정 

∙메시지 구성 및 스토리 라인 정리 

11:50-12:40 

카드뉴스 디자인 

∙미리 캔버스, AI 도구 사용법 

∙카드 뉴스 초안 제작 

13:40-15:30 

∙카드별 내용 완성 

∙디자인 세부 수정 및 다듬기 

15:40-16:30 

발표 및 피드백 

∙모둠별 카드뉴스 발표 

∙피드백 및 우수 모둠 시상 

 

 

  

5. 과업수행 시 준수사항 

  가. 강사관리 

   1) 계약상대자는 과업수행에 참여하는 강사에 대해 신규, 교체 등 변경에 관한 모든 경우에         있어서 반드시 발주기관에 사전보고를 하여야 하고, 발주기관의 동의를 받은 후 참여시켜야         한다. 

    2) 계약상대자는 착수신고서 제출 전까지 진행하는 발주기관과의 프로그램별 세부 운영계획         협의 시에 과업수행에 참여 가능한 강사 및 보조인력에 대한 자료를 발주기관에 제공하며         협의를 진행하여야 하고, 착수신고서 제출 시에 과업수행 참여가 최종 확정된 강사 및 보         조인력에 대한 자료를 포함한 세부 계획을 발주기관에 제출해야 한다. 

    3) 계약상대자는 성범죄 경력, 아동학대 전력 등에 의해 과업수행에 자격이 없는 강사를 과         업수행에 참여시켜서는 아니된다. 또한, 발주기관이 시행하는 과업수행 전 과업수행에 참         여하는 강사에 대한 성범죄 경력 및 아동학대 전력 조회에 적극 협조하여야 한다. 

    4) 계약상대자는 발주기관이 과업수행에 참여하는 강사의 행태, 강사의 현저한 프로그램 운         영 능력 부족, 각종 민원 등을 이유로 강사 교체를 요구할 경우에는 이를 수용해야 한다. 

    5) 계약상대자는 과업수행에 참여하는 강사 및 보조인력 등이 수강생을 체벌하거나 인격을          모독하는 행위를 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 

    6) 계약상대자는 과업의 효율성 증대를 위해 과업수행에 참여하는 강사 및 보조인력에 대한         교육 및 연수 등을 실시하여야 한다. 

    7) 강사 자격 

      가) 강사 채용 기준 및 근무변동에 따른 구체적인 계획을 상세히 기재한다. 

      나) 다음의 자격 요건을 갖춘 자 중에서 사업자가 임명하되 아래 항목 중 하나 이상을 충            족하여야 한다. 

        ① 교원자격증 소지자 

        ② 해당분야 대학 졸업자 및 자격증 소지자로서 현장 경력 1년 이상인 자 

           (자격증 인정 범위 : 교육부, 대학, 시․도교육청 발행 중등 교사 자격증, 대학 부설 평             생교육원 발급 자격증(대학 전공과 관련이 있는 자격증에 한함), 기타(국가기술자격증             등) 대학 전공과 관련이 있는 자에게 발급한 자격증) 

        ③ 이에 준하는 자격이 있다고 학교장이 인정한 자 

      다) 강사의 품행과 자질이 불량하다고 인정할 때에는 학교장이 강사의 교체를 요구할 수             있으며, 사업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이에 응하여야 한다. 

      라) 계약상대자는 학교장이 강사의 자질․능력을 심사하고, 강사의 자격 요건을 사전에 학교            측에 통보하여야 한다. 

  나. 프로그램 운영 

    1) 프로그램명 : 10차 산업 교육과정 운영학교 교육프로그램 

      - 구체적인 실현 교육과정 및 계획은 계약상대자가 제안하고 학교운영위원회 자문 후 학           교장의 승인을 받아야 한다. 

    2) 운영시간: 정규 수업 시간  

    3) 수업평가 및 시정 권고권 

      가) 발주기관은 수업을 참관하고 지도․평가할 수 있다. 

      나) 발주기관은 계약의 범위 내에서 교육내용, 방법 등에 관해 시정 권고할 수 있고 계약           상대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이를 수용하여야 한다. 

    4) 학생 관리에 관한 사항 

      가) 계약상대자는 학생 사고 예방 지도계획 및 대비책을 종합적으로 제시하고 안전사고 예            방에 힘쓰며, 사고 발생 시 학교장에게 보고하고 신속하게 조치한다. 

      나) 계약상대자는 교육 중에 학생들의 안전사고가 일어나지 않도록 학생들을 관리해야 하            며, 안전사고 발생 시 이에 대한 보상 처리의 책임을 진다. 

      다) 과업수행 

      1) 계약상대자는 프로그램 운영을 총괄하며, 강사 및 행정지원인력(코디네이터 등) 관리             등을 수행한다. 

      2) 계약상대자는 강사 및 행정지원인력 등의 구체적인 활동내용을 발주기관과 합의하여             정한 후 수행토록 한다. 

      3) 계약상대자는 특별한 사유에 의해 대체인력을 참여시켜야 하는 경우, 대체인력은 성범            죄경력, 아동학대 전력 등에 의해 과업수행 지장이 없는 자 중 발주기관의 동의를 받            은 자로 한다. 

      4) 계약상대자는 근로기준법 등 과업수행과 관련한 관계 법령 및 지침을 준수해야 하고,            제안서 제출 시 근로조건 이행 확약서에 동의한 경우에는 동의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한다. 

      5) 계약상대자는 발주기관이 체험학습 운영 및 프로그램 활동에 대한 평가를 실시할 경우          에 적극 협조하여야 한다. 

      6) 계약상대자는 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설명 및 보고의무가 있으며, 발주기관에서 프로그            램 운영 개선을 요구할 경우 최대한 수용하되, 불합리한 요구라 판단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문서를 통해 제출하여 발주기관과 협의하여야 한다. 

      7) 계약상대자는 발주기관이 특성화고 교육프로그램 활동 참관 또는 공개를 요청할 경            우 수용해야 한다. 다만, 일정과 방법 등 세부사항에 대해서는 발주기관과 협의를 통            해 진행할 수 있다. 

      8) 계약상대자는 불가피한 사정에 의해 별도의 보강이 필요한 경우 발주기관과 협의하여            보강할 수 있다. 

      9) 계약상대자는 발주기관의 공식일정 등에 따라 프로그램 운영이 불가능할 경우를 대비            하여 발주기관에 공식일정 등을 사전에 요청해야 하며, 이 경우에는 학교일정을 반영            하여 프로그램을 운영해야 한다. 

      10) 계약상대자는 예상치 못한 상황(코로나 19 등)으로 프로그램을 변경 하고자 할 경우             에는 발주기관의 동의를 받아야 한다. 

      11) 계약상대자는 발주기관이 정한 양식에 따라 사업 운영결과 보고서를 작성하여 제출해야 한다. 

  라. 안전관리 

    1) 계약상대자는 특성화고 교육프로그램 운영 시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야 하며, 안전사고 발생 시 즉시 응급조치 및 유관기관에 상황을 전달하고, 추후 발주기         관과 협의한다. 

    2) 체험학습 교육활동 중 발생한 사고로서 학생 또는 교육활동 참여자의 생명 또는 신체에          피해를 주는 모든 사고를 보상받을 수 있도록 민간보험(영업배상책임보험)을 가입한다. 

    3) 계약상대자는 학교 밖에서 특성화고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자 하는 경우, 사전에 행         선지별 안전계획을 수립하여 발주기관의 승인을 받아야 한다. 

    4) 행선지별 안전계획에는 여행자보험가입현황(학생, 인솔자 포함) 및 영업 배상 책임보험증         권 사본(유효기간, 사고당 보험금액, 보상 범위 등이 목적에 적합해야 함), 차량보험 증권         사본 등을 첨부 하고, 학생인솔 및 관리 내용, 안전요원 배치계획, 안전사고 대책, 사전안         전교육 등을 포함해야 한다. 

  마. 수강료 책정 및 관리 

    1) 수강료의 책정 

      가) 수강료는 교육 과정, 교육 시간, 수강 인원, 교육사업자의 투자비 등을 고려, 합리적인            기준에 의거 과다 책정되지 않도록 검토․심사하며, 학교운영위원회 자문 후 학교장이            결정한다. 

  바. 대가지급 

    1) 계약상대자는 제안서 제출 시 인건비 지출 이행 확약서에 제출한 사항에 대해서 이를 준        수하여야 한다. 

    2) 계약상대자는 발주기관이 대가지급과 관련해 자료를 요청할 경우에는 즉시 이에 응해야          하며, 자료 제출 거부로 인해 불이익이 있을 경우 이에 대한 책임을 물을 수 없다. 

  사. 보안사항 

    1) 계약상대자는 보안각서(업체대표)와 보안서약서(프로그램 강사, 코디네이터 등 행정지원인         력)를 제출해야 한다, 

    2) 계약상대자와 프로그램 강사 및 행정지원인력(코디네이터 등)은 과업을 수행하면서 취득         한 모든 기록 및 정보(학생 개인정보 등)를 발주기관의 동의 없이 외부에 누설하거나 제         공할 수 없다. 

    3) 계약상대자와 프로그램 강사 및 행정지원인력(코디네이터 등) 등이 발주기관의 동의 없이         외부에 보안사항의 누설 또는 제공으로 사회적인 물의를 야기하였을 때에 발주기관은 계         약상대자에게 민·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수 있다. 

    4) 계약상대자는 기타 사항에 대하여는 보안업무 규정에 따라야 한다. 

  아. 법인(단체)와의 계약 체결 

    1) 계약의 해지 : 다음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하였을 경우 즉시 계약 해지 가능하다. 

       - 제출한 서류가 허위 사실이 있을 때 

       - 범법 사실이 있거나, 계약 기간 중 범법 행위를 한 사실이 드러났을 때 

       - 시정요구에 이유없이 응하지 않는 경우 

       - 기타 민원 등의 계약 해지 사유가 발생했을 때 

    2) 계약서 및 계약조건은 당해 학교에서 제시하는 표준계약서에 의하되 내용은 상호 협의하         여 수정이 가능하다.  

    3) 교육을 실시함에 있어 학교의 설비를 사용함으로 인하여 발생한 운영경비는 계약상대자가         부담한다. 

    4) 계약상대자는 학교에서 지급된 총 수강료에 대하여 집행내역을 지급된 날로부터 10일 이         내에 본교 행정실로 제출한다.(본교 행정실 결산서 양식) 

  자. 학교 협조 사항 

     - 교육장소 제공를 제공한다. 

     - 학생들에게 교육에 대한 안내를 해 줄 수 있다. 

6. 기타사항 

  가. 본 과업내용서외의 사항은 발주기관과 계약상대자의 합의에 의해 결정하되, 관계법령 및        각종 지침이 있을 경우 이를 우선 따라야 하며,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에는 일반 상       관례를 따른다. 

  나. 계약상대자가 본 과업내용서상의 사항을 이행하지 않을 경우에는 발주기관은 계약을 해제·        해지할 수 있다. 

 

 

 

 

 

 

 

 

 

 

 

 

 

제안요청서 

 

 

 

 

 

용 역 명 

10차 산업 교육과정 운영학교 교육프로그램 운영 용역 

주관기관 

경주여자정보고등학교 

 

 

 

 

 

 

2025. 8. 8. 

 

 

담 당 

성 명 

소 속 

전화번호 

용역내용 

전정영 

경주여자정보고등학교 

054)746-0081 

입 찰 

이상균 

경주여자정보고등학교 

054)746-1301 

 

 

 

 

 

 

 

 

 

입  찰  참  가  신  청  서 

※ 아래 사항 중 해당되는 경우에만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처리기간 

즉    시 

 

 

 

상호 또는 법인명칭 

  

법인등록번호 

 

주             소 

 

전 화 번 호 

 

대      표     자 

 

주민등록번호 

 

입찰 

개요 

입   찰   공   고 

(지  명)  번   호 

 

입 찰 일 자   

년    월    일 

입   찰   건   명 

  

입찰보증금 

면제(지급각서로 대체) 

대리인․ 

사용인감 

  

본 입찰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자에게 위임합니다. 

 

성        명 :  

 

주민등록번호 :  

 

  본 입찰에 사용할 인감을 다음과 같이 신고합니다. 

 

 

 

 

(사용인감 날인) 

 

 

 

 

  본인은 위의 번호로 공고한 경주여자정보고등학교의 10차 산업 교육과정 운영학교 교육프로그램 위탁에 참가하고자 입찰공고 사항을 모두 승낙하고 붙임서류를 첨부하여 입찰참가 신청을 합니다. 

 

 붙임서류 : 공고에 정한 서류   

년    월     일 

 

                                           신청인                   (인) 

 

 경주여자정보고등학교장 귀하  

 

 

                                                   

청 렴 서 약 서 

 

  본인은 경주여자정보고등학교 10차 산업 교육과정 운영학교 교육프로그램 운영 참여에 관련하여 다음 제반 사항을 준수할 것을 서약합니다. 

   

 1.금품․향응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등을 제공한 경우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10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시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7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4. 제출된 모든 관련 증빙서류는 성실하게 작성하여 제출하며, 만일 허위 기재 사실이 확인될 경우 참가자격에서 제외되어도 아무런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5. 제안서 평가방법 및 평가기준, 평가결과에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6. 운영사업자로 선정될 경우 경주여자정보고등학교 측의 조정안을 성실히 수용하여 최선을 다하여 본 사업을 완료할 것을 서약합니다. 

 

년    월      일 

                  

                               

                               주          소 : 

                               상호 또는 명칭 : 

                               대    표    자 :                (인) 

                                

 

 

경주여자정보고등학교장 귀하 

 

용역이행 실적증명서 

신 청 인 

업체명(상호) 

 

대   표    자 

 

영업소재지 

 

전  화  번  호 

 

사업자번호 

 

조달청등록번호 

 

증명서용도 

제안서 증빙 

제    출    처 

 

총 용역이행 실적 

금액(               )원 

용역이행 

실적내용 

계 약 내 용 

이행실적내용 

비고 

계약번호 

(계약일자) 

계약기간 

계약금액 

이행기간 

이행실적(금액) 

비율 

실적 

 

 

 

 

 

 

 

 

 

 

 

 

 

 

 

 

 

 

 

 

 

 

 

 

 

 

 

 

 

 

 

 

 

 

 

증 명 서 

발급기관 

 

위 사실을 증명함 

 

                              년       월       일 

 

 기 관 명 :                                  (인)   (전화:                    ) 

 주    소 :                                         (FAX :                   ) 

 발급부서 :  

   담당자:  

주) 

용역이행실적은 입찰공고시에 제시한 용역범위 및 금액 등이 조건에 부합되는 실적에 한하며, 공동계약으로 이행하였을 경우 비율과 이행실적을 기재하여야 합니다. 

② 이행실적란은 기재후 투명 접착테이프를 붙여 증명을 받아야 합니다. 

 

 

 

 

위   임   장 

 

 

   ○ 상          호 :                               

   ○ 대  표  자  명 :              

   ○ 주          소 :                           (연락처 :            ) 

   ○ 사업자등록번호 : 

 

   상기 본인은 “2025학년도 경주여자정보고등학교 10차 산업 교육과정 교육프로그램 운영 용역”의 제안서를 제출함에 있어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사람에게 위임합니다. 

 

------ 다  음 ------ 

성       명 

 

관계 

 

생 년 월 일 

 

전화번호 

 

주       소 

 

 

                 

 

년     월     일 

 

                 

                                            위임자 :                  (인) 

    

경주여자정보고등학교장 귀하 

 

 

  

                                                                                                     70 

 

                ↱ 글자크기 : 22, 글자체 : 견고딕체  

   3.5㎝  

용역명 

 

 

 

제     안     서 

                         ↳ 글자크기 : 32, 글자체 : 견고딕체  

 

 

2025. 8. 

                                       ↳ 글자크기 : 20, 글자체 : 견고딕체  

 

 

                                                                                  

                                                                     30 

 제안업체명 : 

                                                           30                 10 

 

                                                                                

                                                                      10 

 

 

 

신청기관 일반 현황 

 

업  체  명 

 

대   표   자 

 

설 립 년 도 

        년     월 

업체성격 

비영리 

사  업  분  야 

 

사업자등록번호 

 

소   재    지 

 

전화번호 

 

 

구분 

체험학습 강사 

직원 

 

(a+b) 

정규직 

비정규직 

프리랜서 

소계 

(a) 

정규직 

비정규직 

소계 

(b) 

인적구성 

 

 

 

 

 

 

 

 

 

정 및 

신용상태 

2024년 12월 기준 

공고일 기준 

1년 이내 

부채총액 

(c) 

자기자본총액 

(d) 

부채비율 

(c/d) 

신용평가등급 

 

 

 

 

용역실적 

공고일 기준 

3년 이내 용역 건수 

공고일 기준 

3년 이내 용역 금액 

비   고 

               건 

            천원 

 

업체의 

주요연혁 

 

주요사업내용 

 연도별 구분 

결격사유 

공고일 기준 3년 이내에 부정당업자로 제재 받은 이력이 있습니까?                                (예, 아니오) 

공고일 기준 3년 이내에 수의계약결격업체로 등록된 이력이 있습니까?                         (예, 아니오) 

 

  

[ 작성 시 유의사항]  

  ㅇ 체험학습 강사와 직원 개념 

    - 체험학습 강사 : 10차 사업 교육과정 운영학교 교육프로그램을 직접 운영 

      하는 강사 

    - 직원 : 행정업무를 담당하는 자. 

    ※ 체험학습 강사와 직원을 병행하는 경우 주된 업무를 기준으로 작성 

 

  ㅇ 정규직, 비정규직, 프리랜서 개념 

     - 고용관계 유무에 따라 고용관계(근로계약서 작성)가 있으면 정규직 또는  

       비정규직으로 분류하며, 고용관계가 없으면 프리랜서로 분류 

     - 정규직은 기간의 정함이 없는 근로자로서 고용보험과 산재보험에 가입된 자를 의미함 

   - 비정규직은 정규직이 아닌 근로자(단시간 근로자 또는 기간제 근로자 등)로서 고용보험과 산재보험에 가입된 자를 의미함 

   - 프리랜서는 업체와 강사 간 고용관계가 없는 자 

 

  ㅇ 증빙자료 제출 

     - 최근년도 대차대조표 제출(세무사 또는 공인회계사 확인도장 필요) 

     - 정규직 미 비정규직 근로자의 경우 “4대 사회보험 가입자 가입내역 

       확인서(개인별)”제출 

     ※ 4대 사회보험 가입자 가입내역 확인서(개인별)은 4대사회보험정보연계센   (www.4insure.or.kr)를 통해 발급가능 

   

  ㅇ 제안서에 기재내용이 허위사실로 판명될 경우, 협상대상기관에서 제외 및 

     최종선정 후에도 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할 수 있음 

 

  ㅇ 용지가 부족할 경우 별지사용 

 

 

관련 용역 수행실적 

 

연도 

사업명 

사업개요 

계약금액 

발주처 

비고 

 

 

 

 

 

 

 

        건            만원 

 

 

※ 유의사항 

  ㅇ 타 업체와 공동으로 수주한 경우의 계약금액은 응모업체의 수주비율 해당금액만 기재하고 “비고”란에 공동수주자명, 수주비율, 총계약액 기재 

  ㅇ 실적증명, 계약서 사본 등 첨부(일련번호 부여) 

 

 

 

일반용역이행 실적증명서 

신 청 인 

업체명(상호) 

 

대   표    자 

 

영업소재지 

 

전  화  번  호 

 

사업자번호 

 

조달청등록번호 

 

증명서용도 

제안서 증빙 

제    출    처 

 

총 용역이행 실적 

금액(               )원 

용역이행 

실적내용 

계 약 내 용 

이행실적내용 

비고 

계약번호 

(계약일자) 

계약기간 

계약금액 

이행기간 

이행실적(금액) 

비율 

실적 

 

 

 

 

 

 

 

 

 

 

 

 

 

 

 

 

 

 

 

 

 

 

 

 

 

 

 

 

 

 

 

 

 

 

 

증 명 서 

발급기관 

 

위 사실을 증명함 

 

                              년       월       일 

 

 기 관 명 :                                  (인)   (전화:                    ) 

 주    소 :                                         (FAX :                   ) 

 발급부서 :  

   담당자:  

주) 

용역이행실적은 입찰공고시에 제시한 용역범위 및 금액 등이 조건에 부합되는 실적에 한하며, 공동계약으로 이행하였을 경우 비율과 이행실적을 기재하여야 합니다. 

② 이행실적란은 기재후 투명 접착테이프를 붙여 증명을 받아야 합니다. 

 

 

 

 

사업 수행 계획서 

※ 아래의 내용을 반영하여 자유서식으로 

 

 작성 

 

Ⅰ. 프로그램영역  

 

  1. 프로그램 질 관리 방안 및 세부계획(예산액 포함) 

 

  2. 프로그램 세부 계획 및 구성 

    가. 프로그램 세부 내용 

    나. 프로그램 질적 수준 

    다. 교육목적에 대한 적합성 등을 기술 

 

  3. 교재·교구 활용 계획 

    가. 프로그램 별 교재·교구 활용 계획 

    나. 프로그램 별 교재·교구 가격 

 

Ⅱ. 강사영역 

   

  1. 강사 연수와 전문성 강화 방안 및 세부계획(예산액 포함) 

 

  2. 강사관리계획 

    가. 강사지원계획 

     ◦ 안정적인 강사확보를 위한 복지, 인건비 확보 등 기술 

    나. 연수계획 

     ◦ 강사에 대한 연수 계획을 기술 

    다. 대체 인력 확보 방안 

     ◦ 결강 시 대체 인력 확보 방안을 기술 

     ◦ 자체 인력풀을 붙임([제안서서식7])의 「사업수행 조직 및 인원현황 」등을 통해 기술 

  3. 강사의 전문성 

    가. 수업 방법 

     ◦ 소속 강사의 수업 방법 기술 

    나. 강사 자격증 및 경력 

     ◦ 소속 강사의 자격증 및 경력 현황을 붙임([제안서서식8])의 「소속 강사 총괄표」로 기술 

 

Ⅲ. 학생영역  

 

  1. 활동 결과 피드백 제공 계획 

    학생의 활동 결과를 가정에 알리거나 발표회 등을 통한 피드백 계획을 기술 

  2. 학생 안전관리 운영 계획 

    ◦ 프로그램에 참가하는 학생들의 안전관리를 위한 계획을 기술 

 

Ⅳ. 관리영역  

  

 1. 학교 행정 업무 지원(코디네이터 등) 및 소통계획 계획 

    가. 학교 행정 업무 지원 

     ◦ 학교 행정 업무 지원을 위한 코디네이터나 매니저 등의 활용 계획을 기술 

    나. 기타 학교와의 소통계획 

     원활한 특성화고 교육프로그램 운영을 위하여 학교와의 정기적인 협의나  

        소통 계획을 자세하게 기술 

  2. 기타 필요사항 

     ◦ 기타 학교의 특성을 고려한 관리 지원을 기술  

 

 

 

사업수행 조직 및 인원현황(예시) 

 

  

○  본 사업 수행조직 및 인원현황  

 

 

 

사 업 책 임 자 

 

 

 

 

직위, 성명 

 

 

 

 

 

 

 

 

 

 

 

 

 

 

 

 

 

 

 

 

 

○○분야 

 

○○분야 

 

○○분야 

 

○○분야 

직위, 성명 

 

직위, 성명 

 

직위, 성명 

 

직위, 성명 

 

 

 

 

 

 

 

 

 

소속 강사 총괄표(예시) 

 

연번 

프로그램 명 

성  명 

(연령) 

성별 

강사 

경력 

(0년0월) 

학위 및 자격사항 

(3가지 이내) 

근무형태 

(정규직, 비정규직, 프리랜서) 

1 

 

 

 

 

 

 

2 

 

 

 

 

 

 

3 

 

 

 

 

 

 

4 

 

 

 

 

 

 

5 

 

 

 

 

 

 

6 

 

 

 

 

 

 

7 

 

 

 

 

 

 

8 

 

 

 

 

 

 

9 

 

 

 

 

 

 

10 

 

 

 

 

 

 

 

※ 강사경력은 본 용역과 관련 주요 경력만 기재할 것 

※ 근무형태는 정규직, 비정규직, 프리랜서로 구분하여 기재할 것 

   - 용관계 유무에 따라 고용관계(근로계약서 작성)가 있으면 정규직 또는 비정규직으로 분류하며, 고용관계가 없으면 프리랜서로 분류 

   - 규직은 기간의 정함이 없는 근로자로서 고용보험과 산재보험에 가입된 자를 의미함 

   - 비정규직은 정규직이 아닌 근로자(단시간 근로자 또는 기간제 근로자 등)로서 고용보험과 산재보험에 가입된 자를 의미함 

   - 프리랜서는 업체와 강사 간 고용관계가 없는 자 

 

 

 

그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