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0998872-000 공고일시  2025/08/07 11:49
공고명 2025학년도 2학기 관외 통학버스 임차 용역
공고기관 충청남도 충남도립대학교 수요기관 충청남도 충남도립대학교
공고담당자 이보근(☎: 041-635-663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8/07 14: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8/13 14:00 개찰(입찰)일시 2025/08/13 15: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94,500,000 원
   
배정예산
94,500,000 원
   
추정가격
85,909,091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충남도립대학교 공고 제2025 – 99호 

 

용역 수의견적 제출 안내 공고 

 

       

다음과 같이 견적제출에 부치고자 공고합니다. 

                                                                   

 2025.  8.  7. 

충남도립대학교 재무관 

 

 

 

< 본 계약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 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6조의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 제31조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시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2025학년도 2학기 관외 통학버스 임차 용역 

2인 이상 수의견적 공고 

 

1. 견적제출에 부치는 사항 

  가. 용역명 : 2025학년도 2학기 관외 통학버스 임차 용역(단가계약) 

  나. 사업금액 : 금94,500,000원(추정가격 85,909,091원, 부가가치세 8,590,909원) 

  다. 기초금액(단가) : 금3,048,400원(부가가치세, 유류대, 자동차세 등 차량운행에 필요한 일체의 경비 포함) 

     

구 분 

기 준 

단위 

운행일수 

기초단가(원) 

예정금액(원) 

합 계 

 

 

 

3,048,400 

94,500,000 

제1노선(천안) 

1일 운행 

 

31 

522,400 

16,194,400 

제2노선(세종․대전) 

1일 운행 

 

31 

493,900 

15,310,900 

제3노선(내포․예산․아산) 

1일 운행 

 

31 

503,800 

15,617,800 

제4노선(공주․부여․논산) 

1일 운행 

 

31 

528,400 

16,380,400 

제5노선(홍성․서산․당진) 

1일 운행 

 

31 

558,000 

17,298,000 

제6노선(보령․서천) 

1일 운행 

 

31 

441,900 

13,698,900 

 

     ※ 본 입찰은 지역별 단가를 합산한 금액을 기초금액(기초단가)으로 하며, 

        계약체결 시 지역별 단가는 낙찰률(투찰단가/기초단가)을 적용하여 계산합니다. 

     ※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10%)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함 

  라. 운행기간 : 2025. 8. 25. ~ 2025. 12. 12.(2학기) ※학사일정에 따라 변동 가능 

  마. 운행일수 : 31일(금·일요일 운행) 

  바. 임차대수 : 총6대(냉・난방 시설 완비한 44인승 이상 승합대형 6대) 

    차량 보유대수 및 차령 : 최소 8대 이상, 11년(기본)+2년(추가)(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 시행령 제40조) 

  사. 운행구간 : 6개 노선(천안, 세종·대전, 내포·예산·아산, 공주·부여·논산, 홍성·서산·당진, 보령·서천) 

      ※ 44인승 이상 승합대형 6대, 구간별 31일 운행, 매주 금・일요일 운행 

  아. 운행노선 : 과업지시서 상 [붙임1] 참조 

  자. 과업내용 : 과업지시서, 특수조건 등을 참조 

     상세 과업내용 및 계약 특수조건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차. 기    타 : 계약체결 시 보험계약 확인서, 자동차등록증, 운행기록증, 자동차등록원부, 교통안전정보 조회 결과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2. 전자입찰 개시 및 투찰 마감일시 

  2025. 8. 7.(목)  14:00 ∼ 2025. 8. 13.(수) 14:00까지 

3. 전자입찰 개찰일시 및 장소 

  2025. 8. 13.(수) 15:00 충남도립대학교 입찰집행관 PC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 시간이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4. 입찰방법 

  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이용한 전자입찰입니다. 

  나. 본 입찰은 단가입찰, 소액수의 견적제출, 전자입찰 계약입니다. 

  다. 지역제한이며 적격심사 비대상입니다. 

5. 입찰 참가자격 

  가.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까지(낙찰자의 경우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계속하여 충청남도에 두고 있는 업체 

  나. 입찰참가자격 등록 마감일 현재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제3조 규정에 정한 여객자동차 운송사업(전세버스, 업종코드 5805)에 등록된 업체여야 하며 본 사업과 관련된 법규에 의한 결격사유가 없는 업체이며「자동차손해배상 보장법」에 의한 자동차종합보험 가입을 필한 업체 

  다. 「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상 지입차량은 입찰에 참가할 수 없으며,   운전기사는 운수회사 소속의 직원(직영차량)이어야 하고 차량은 종합보험에 가입된 운수회사의 차량이어야 함 

  라. 입찰공고일 현재 신청기업 명의(지입차 제외)의 44인승 이상 대형버스 8대 이상 보유하고 있는 업체이어야 함 

  마.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제2항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소상공인 및 장애인기업 확인요령」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확인서 또는 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9조에 따른 직접생산확인증명서(세부품명 : 통학운송서비스, 세부품명번호 : 7811189902) 보유 업체 

  바. 「지방계약법」 제31조의5 및「지방계약법시행령」제93조제1항에 따라‘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6. 공동수급 : 불허 

 7. 입찰보증금 납부 및 세입조치 

  ❍ 소액수의견적은 입찰대상이 아니므로 입찰보증금은 납부 받지 않으나,    낙찰자가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을 체결 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수의계약 결격사유에 해당됩니다. 

 8.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의 복수예비가격 작성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기초금액의 ±3% 범위내에서 작성 된 서로 다른 15개의 수  예비가격을 기준으로 입찰참여 각 업체가 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가 자동 추첨되어 산술평균 된 가격이 예정가격으로 결정합니다. 

  나.「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2조에 의하여 예정 가격 이하로서 지방자치단체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따라 낙찰하한율 88%이상으로 입찰한 자 중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8조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의 규정에 의거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 추첨방식을 이용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라.「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3조(입찰 및 계약체결의 제한)  및 지방자치단체 수의계약 운영 요령 중 결격 사유에 해당되지 않는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붙임1】 참조 

 9. 입찰의 무효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국가조달시스템 조달입찰 이용약관 등에 의합니다. 

 10. 계약 체결 : 낙찰 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 전자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11. 계약보증금 

  ❍ 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연간 계약금액의 100분의 5이상의 계약보증금을 보증서 또는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12.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제 실시 및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제 실시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권리보호를 위한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 및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해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 및「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붙임2) 및「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붙임3)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3.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 계약대상자는 종사자의 안전·보건 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4.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제출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이행서를 숙지하고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 제출에 참여한 자는 모두 청렴계약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최종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에 「청렴계약이행각서」(붙임4) 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5. 기타사항 

  가. 본 용역은 전자입찰 방식이므로,『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에 이용자 등록을 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미 등록업체는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조달업체 이용약관에 동의하여 지정공인 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받은 후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전자입찰 이용안내 :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 

  나.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같은 유의서 제7조제1항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입찰유의서, 용역계약 일반조건, 과업지시서, 특수조건, 내역서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지방계약법령, 회계예규 등)을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라.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 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 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로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마. 계약상대자는 충청남도지역개발공채 대금청구액(부가가치세 제외)의2.5%를 소화 및 첨부하여야 합니다. 

  바. 입찰참가 신청자는 입찰 및 계약 시 제출한 관련 서류가 부정한 방법으로 작성된 사실이 확인될 경우에는 입찰에 관련된 모든 자격이 상실되며, 관련 규정에 따른 불이익을 당하여도 어떠한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사. 입찰참가자격 등록사항에 변경사항이 있는 업체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변경사항을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에 변경등록 하여야 하며, 만일 입찰참가자격 등록사항에 허위 또는 사실이 아닌 경우 등이 발생하였을 때는 그 즉시 낙찰취소 또는 계약해제 되오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아.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여럿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며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 변경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2조제5호나목에 따라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합니다. 

  자. 개찰 결과는 개찰 후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http://www.g2b.go.kr)에서 확인바랍니다. 

  차. 입찰정보 제공처 

    - 용역 및 과업내용 : 충남도립대학교 사무국 시설관리팀(041-635-6636) 

    - 입찰에 관한사항 : 충남도립대학교 사무국 행정지원팀(041-635-6634) 

    - 전자입찰이용에 관한사항 : 조달청 콜센터(1588-0800)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8월  7일 

 

충남도립대학교 재무관 

【붙임1】 

 

 

수의계약 배제사유 

 

 

 

 

 

 

① 견적서 제출 마감일 현재 부도·파산·해산·영업정지 등이 확정된 경우 

② 입찰참가자격 제한기간 중에 있는 자(법 제31조 제5항에 해당되는 경우 예외) 

견적서 제출 마감일을 기준으로 시행령 제92조 또는 다른 법령에 따라 부실이행,  담합행위, 입찰계약 서류의 허위위조 제출, 입찰·낙찰·계약이행 관련 뇌물 제공으로 부정당업자 제재 처분을 받고 그 종료일로부터 6개월이 지나지 아니한 자   (법 제31조 제5항에 해당되는 경우 예외) 

공사 또는 기술용역의 경우 기술자 보유현황이 관련법령에 따른 업종등록 기준에 미달하는 자 

   기술자보유현황의 심사는「낙찰자결정기준」제2장 시설공사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지 2>의 그밖에 해당공사 수행능력상 결격여부, 제3장 기술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의 기술인력 평가방법을 준용한다. 이때 ‘입찰공고일’은 ‘안내공고일’로 ‘적격심사서류 제출마감일’은 ‘견적서 제출마감일’로 본다. 

⑤ 견적서 제출 마감일 기준 최근 3개월 이내에 해당 지방자치단체의 입찰계약 및 그 이행과 관련하여 10일 이상 지연배상금 부과, 정당한 이행명령 거부, 불법하도급, 5회 이상 하자보수 또는 물의를 일으키는 등 신용이 떨어져 계약 체결이 곤란하다고 판단되는 자 

⑥ 견적서 제출 마감일 기준 최근 3개월 이내에 해당 지방자치단체와의 계약 및 그 이행과 관련하여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에 응하지 아니하거나 포기서를 제출한 사실이 있는 자 

    ※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하는 경우는 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6호에 따른 입찰참가자격 제한에는 해당되지 아니하나 수의계약 배제사유에 해당됨. 

⑦ 수의계약 체결일 현재 법 제33조에 해당하는 자 

1. 지방치단체의 장 또는 지방의회의원의 배우자인 사업자(법인은 대표자) 

  2. 지방자치단체의 장 또는 지방의회의원(배우자 포함)의 직계 존·비속인 사업자 

  3. 지방자치단체의 장 또는 지방의회의원이 자본금 총액의 50%이상을 소유한 자 

  4. 지방자치단체의 장 또는 지방의회의원 가족(배우자, 직계존·비속)의 합산금액이 자본금 총액의 50% 이상을 소유한 사업자 

  5. 지방자치단체의 장 또는 지방의회의원 소유업체의 계열회사 등 

⑧ 발주기관이 제한한 자격요건 등을 충족하지 아니한 자 

⑨ 그 밖에 계약담당자가 계약이행능력이 없다고 판단되는 명백한 증거가 있는 자 

⑩ 재난복구공사(용역)의 경우 결격여부 심사일 현재 계약금액 5천만원 이상 해당업종 관급공사 또는 계약금액 2천만원 이상 관급용역이 3건 이상인 자 

   (단, 제3절의 “1”에 따른 2인 이상 견적서 제출 수의계약에 한한다) 

 

【붙임2】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 

 

 

당사는 충남도립대학교에서 시행하는 2025학년도 2학기 관외 통학버스 임차 용역 계약업체로서 근로자(하도급 업체 포함)의 인권보호․고용안정․노동환경 등의 권리보호를 위해 다음   사항을 이행할 것을 서약합니다. 

 

1. 당사는 근로자가 인간으로서의 존엄과 가치 및 자유와 권리를 누릴 수 있도록 인권보호를 위한 경영정책(관련 법령에 의거 취업규칙 작성·신고 등)을 확립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 근로자에 대하여 인종종교신체적 결함성별출생지노동조합 가입여부 등의 이유로 고용·보상·훈련의 기회, 승진, 이직, 퇴직 등에 차별을 하거나 차별을 조장하지 않겠습니다. 

 

3. 산업에 대한 효과적인 지식을 소유하고 안전시설, 휴게시설 등을 설치하여 근로자의 노동환경을 개선하고, 작업과 관련한 사고나 질병을 예방하기 위해 적절한 조치를 취하며 특히, 근로자가 건강과 안전이 위험하다고 판단하여 작업을 거부한 경우 즉시 현장의 문제를 조사하여 조치를 취하도록 하겠습니다. 

 

4. 근로자에게 노동력 착취적인 언어신체적 접촉과 성적 강압 등과 같은 행위, 정신적 강압이나 언어폭력 등은 허용하지 않고, 근로자의 개인정보나 사생활에 대한 권리를 존중하겠습니다. 

 

5. 근로자에게 관련 규정에 부합한 노동시간 준수 및 휴일 제공으로 근로자 자신과 가족이 건강한 생활수준을 누릴 수 있게 하며, 여성근로자의 모성은 특별한 도움을 받을 권리를 보장하겠습니다. 

 

6. 당사는 근로 중 근로자에게 발생한 문제에 대하여 「근로기준법」, 「산업재해보상보험법」, 「국민건강보험법」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하며 이를 위반할 시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책임지겠습니다. 

 

2025년        월        일 

서 약 자 

상    호: 

 

대 표 자: 

 

서명 또는 날인 

 

 

【붙임3】 

안전보건 확보 의무 준수 서약서 

 

 

본인은 2025학년도 2학기 관외 통학버스 임차 용역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 등에서 정한 안전 및 보건 확보를 위한 의무를 반드시 이행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은 본 사업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관계법령에 따라 책임질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 확보 의무 준수 서약서를 제출합니다. 

 

   2025년    월    일 

  

주      소 :  

기  관  명 :  

대  표  자 :         (인)                                   

 

【붙임4】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 (업체용) 

 

  당사는부패 없는 투명한 기업경영과 공정한 행정」이 사회발전과 국가 경쟁력에 중요한 관건이 됨을 깊이 인식하며, 국제적으로도 OECD뇌물방지 협약이 발효되었고 부패기업 및 국가에 대한 제재가 강화되는 추세에 맞추어 청렴계약 취지에 적극 호응하여 충청남도에서 발주하는 모든 공사, 물품, 용역 등의 입찰에 참여함에 있어 당사 임직원과  대리인은  

   1. 입찰가격의 유지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을 하거나 다른 업체와 협정, 의, 합의하여 입찰의 자유경쟁을 부당하게 저해하는 일체의 불공정한 행위를 않겠습니다. 

     ㅇ이를 위반하여 입찰에 있어서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주도한 것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충청남도에서 발주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않겠으며 

     ㅇ 입찰에 있어서 입찰자간에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을 협정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 충청남도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여하지 않고 

    위와 같이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 독점규제 공정거래에관한법률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하여 과징금 등을 부과토록 하는데 일체의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 낙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겠으며, 이를 위반하여 찰, 낙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충청남도가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않겠으며 

   3. 입찰, 낙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계약체결 이전의 경우에는 낙찰자 결정 취소, 계약이행 전에는 계약취소, 계약이행 이후에는 당해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하여도 감수하겠으며,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4. 회사 임․직원이 관계 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회사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해서도 일체의 불이익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토록 노력하겠습니다.  

   위 청렴계약 서약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한 약속으로서 반드시 지킬 것이며, 낙찰자로 결정될 시 본 서약내용을 그대로 계약특수조건으로 계약하여 이행하고, 입찰참가자격 제한, 계약해지 등 충청남도의 조치와 관련하여 당사가 충청남도를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당사를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 

  

2025.  .    . 

                        서 약 자   상  호 :  

                                  대표자 :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