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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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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81911-000 공고일시  2025/08/07 11:01
공고명 2025학년도 가재울고등학교 1학년 수련활동 위탁용역
공고기관 서울특별시교육청 가재울고등학교 수요기관 서울특별시교육청 가재울고등학교
공고담당자 조윤희(☎: 070-4714-1541)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8/18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8/22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8/29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50,470,000 원
   
배정예산
50,470,000 원
   
추정가격
45,881,818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가재울고등학교 공고 제2025-24호 

 

 

2025학년도 가재울고등학교 1학년 수련활동  

위탁용역 입찰 공고 

[ 2단계(규격, 가격 분리 동시) 입찰 ]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 법령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으니, 본 입찰공고서의 규격서 및 계약관련 규정을 철저히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청렴서약제 적용 및 공익제보콜센터 안내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가재울고등학교는 청렴계약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하여 맑고 깨끗한 계약문화를 조성하고, 건설 산업의 건전한 발전 및 국가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이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므로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동의하여야 합니다.  

 ❍ 입찰낙찰 및 계약 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는 경우에는   

- 당해 계약의 해제해지 조치  

 -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산하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3월 이상 2년 이하의 기간     동안 부정당업체로 입찰참가자격 제한과 9월 이상 2년 6월 이하의 기간 동안     수의계약 결격업체로 등록  

 ❍ 계약담당 공무원이 금품 ․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요구할 경우에는  

 - 서울특별시교육청 홈페이지 행정정보-공익제보콜센터에 신고(클린폰: ☏1588-0260)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8조(2단계 경쟁 등의 입찰)에 의하여 2025학년도 가재울고등학교 1학년 수련활동(수련시설) 위탁용역 업체를 선정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 공고합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입찰내역 

용   역   명 

2025학년도 가재울고등학교 1학년 수련활동 위탁용역 

수련활동기간 

2025. 10. 27.(월) ~ 2025. 10. 29.(수) (2박 7식) 

참가예정인원 

총 205명(학생 195명, 인솔교원 10명)  ※ 예정인원은 변동될 수 있음 

수련활동장소 

충청남도 지역 청소년 수련 시설(청소년수련원, 유스호스텔급 이상) 

여 행 경 비 

 o 숙박비(2박), 식대(7식)     o 수련활동비    o 시설사용료 

 o 수련활동 운영에 따른 교육비 등을 포함한 일체의 경비(부가가치세 포함) 

※ 전세버스비, 여행자보험료 제외(학교 별도 계약) 

기 초 금 액 및 정산 

금50,470,000원(부가가치세 포함) 

   - 학생 252,666원 *195명 = 49,270,000원 

   - 교사 120,000원 * 10명 =  1,200,000원 

 o 인솔교사 경비는 면제되는 항목을 제외하고 계약 시 포함  

   학교에서 별도 부담하며, 학생과 별도 청구에 의해 정산 

 o 인원 증감 시 1인당 산출기초 단가를 적용하여 계약.정산함 

공고 기간 

2025. 8. 11.(월) ~ 2025. 8. 22.(금) 

제안서 제출기간 

2025. 8. 18.(월) 10:00 ~ 2025. 8. 22.(금) 10:00까지 

(*기간 및 시간 엄수) 

   

 

 

2. 입찰방법  

 가.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8조 제3항에 의거한 2단계 입찰(규격-가격 분리 동시 입찰)로, 규격입찰서(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규격입찰을 평가한 결과 적격자로 선정된 업체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개찰합니다.  

 나. 규격입찰서(제안서)는 우리 학교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고, 가격입찰서(전자입찰서)는 반드시 G2B(www.g2b.go.kr)를 통한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은 총액입찰, 제안서 적격자 중 예정가격 이하 최저투찰자 낙찰방식 적용, 지역제한(충청남도), 청렴계약제 시행대상 용역며, 공동도급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라.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미리 지문정보 등록 등의 절차를 거쳐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10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본 입찰은「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가 적용되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8조 제1항 제1-1호 및 공지사항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바. 전자입찰서의 제출 확인은 G2B 전자입찰시스템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입찰서 접수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자연재난 및 전염병등의 사유로 학생들의 수련활동의 안전이 우려되는 상황 발생할 경우 및 수련활동 실시여부 조사 결과에 따라 수련활동 입찰 및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3. 입찰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률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추고 붙임의 우리학교의 수련활동 위탁용역   과업설명서 및 계약특수조건에 의거 수련활동 프로그램을 성실히 수행할 수 있는 업체 

 나. 청소년기본법 제18조 및 청소년활동진흥법 제11조에 의한 청소년수련시설 등록 필한 업체(나라장터(G2B)에 청소년수련시설 청소년수련원(업종코드 3251) 또는 유스호스텔(업종코드 3254)로 등록한 업체)로서, 입찰공고일 현재 ‘충청남도’에 소재하고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에 의한 부정으로 입찰참가 자격제한을 받지 않은 업체 

 다. 여성가족부에서 최근년도(2023년~공고일 전일까지 평가완료) 실시한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결과 “적정”등급인 수련시설이어야 한다. 

라. 청소년활동진흥법 제36조에 따라 청소년수련활동인증위원회에서 인증 받은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업체이어야 합니다. 

 마. 본 입찰은 전자입찰방식으로 집행되므로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자이어야 하며, 전자입찰 미등록 업체인 경우에는 조달청 전자입찰 시스템 가입 및 공인 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www.g2b.go.kr)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하며, 지방계약법 제31조의5(조세포탈 등을 한 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바.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 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사.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2항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아. 본 입찰은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 제1항  

    4호에 따라 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에 해당됩니다. 

「중대재해 등의 처벌에 관한 법률」 제정·시행에 따른 준수 사항 안내 

계약자는 계약체결 이후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및 제5조에 규정된 안전·보건과 관련된 의무를 준수하여야 하며, 입찰자는 현장여건, 과업내용 등을 미리 확인하여 이와 관련된 제반비용을 입찰가격에 반영하여야 합니다. 

수요기관은 「중대재해처벌법 시행령」제4조 제9호에 따라 계약자가 동 법 제4조 및 제5조에 규정된 안전·보건과 관련된 의무를 준수하는지 평가·점검할 수 있으며, 계약자는 수요기관이 평가·점검을 실시하는 경우 이에 협조하여야 합니다.  

수요기관은 계약상대자가 안전·보건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소홀히 하거나 이행여부에 대한 점검 결과 보완 및 조치 등이 필요한 경우에는 계약상대자에게 이에 대한 시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4. 과업설명회  

  별도의 과업설명은 없으며, 반드시 첨부된 과업설명서를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주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5. 위탁용역업체 선정 절차 

입찰 공고(G2B) →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접수 → 제안서 평가위원회 평가 및 적격업체 선정 → 적격업체(80점이상 업체)에 한하여 가격개찰[부적격자 G2B 사전판정에서 제외] → 낙찰자 결정(최저가 제출 업체 결정) → 전자계약 체결 

 

 

6. 규격입찰서(제안서) 제출 

 가. 접수 기간 : 2025. 8. 18.(월) 10:00 ~ 2025. 8. 22.(금) 10:00 

   ※ 평일 09:00~16:00 제출 가능(접수 시작일은 오전 10시부터 접수, 접수 마감일은  오전 10시 접수 마감), 토·일요일은 제출 불가 

 나. 접수 장소 : 가재울고등학교 행정실(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수색로 100-35) 

 다. 제출 방법 : 직접 제출(우편접수 불가) 

   o 대리인 접수 시 위임장 및 4대보험 가입증명서를 첨부하고 대리인은 신분증 소지  필수, 서류 미비 시 접수하지 않음 

   o 제안서를 봉투에 밀봉 후 대표자 인장 날인하여 “입찰서류” 표시 

 라. 제출 서류 

   1) 입찰참가 신청서(우리 학교 소정양식)【붙임 1】 1부  

   2) 수련활동 용역 제안서【붙임 2】 11부  

     - ‘제안서 작성 요령 유의사항’을 숙지 후 기재 

       (본교 소정양식, 규격 A4 크기, 상철 제본, 바인더 형태 제출 지양) 

     - 숙박, 식사, 행사진행 등에 대한 평가가 용이하게 작성 

     - 질병 또는 사고 시 학생후속대책(병원명 등)반드시 수립 

   3) (최근 3년 이내) 수련활동 실적 증명 확인서【붙임 4】 1부 *해당자에 한함 

   4) 인감증명서 1부(사용인감이 다를 시 사용인감계 포함) 

   5) 청소년 수련시설 등록증 사본 1부 

   6)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7) 법인등기부등본 1부(법인에 한함) 또는 주민등록등본 1부(개인) 

   8) 최근년도 신용평가등급 확인서 1부 

   9) 영양사(조리사) 면허증 사본 및 재직증명서 각 1부 

  10) 집단급식소 설치 신고증 또는 일반음식점 영업신고증 사본 1부 

  11) 식단표, 객실배치도(방 배정), 교육일정표(프로그램) 각 1부 

  12) 수련시설 현황표(강당, 체육관, 모험시설, 수영장, 식당의 규모 등 파악) 1부 

     - 수련시설 전경사진, 숙소 내부사진 포함, 수련시설 전체, 층별 배치도, 객실 및 비상구 표시할 것 

  13) 제안업체 인력 보유 확인서(4대보험 중 1개이상 가입자료) 

     - 지도자 명단 및 자격증 사본, 재직증명서 각 1부 

  14) 수련시설배상책임보험, 영업배상책임보험증권 및 건물(시설물) 화재보험증권 사본 각 1부 

  15) 각서【붙임 6】 1부 

  16) 위임장과 재직증명서, 4대보험 가입증명서 1부(대표자가 아닌 경우, 위임자 신분증 사본 지참) 

  17) 여성가족부 수련시설 종합평가결과 ‘적정’ 이상 통보서(신규 시설인 경우 최근 1년 이내 지자체 시설안전점검 결과) 1부 

    * 종합평가 결과는 가장 최신의 자료로 제출하여야 함 

  18) 청소년수련활동 인증서 각 1부 

  19)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붙임 8】 1부 

  20) 조세포탈결격사유각서【붙임 9】 1부 

  21) 최근 1년이내 건축, 토목, 전기, 가스, 소방, 위생, 식수 등 안점점검 결과 사본 각 1부 

  ※ 사본은 사용인장으로 원본대조필하여 제출,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음  

 

7. 가격입찰서(G2B 전자입찰서) 제출   

 가. 접수 기간 : 2025. 8. 18.(월) 10:00 ~ 2025. 8. 22.(금) 10:00 

    * 가격 개찰은 제안서 적격 업체(제안서 평가 80점 이상)에 한하여 실시합니다.  

    * 규격입찰서(제안서)와 가격입찰서의 제출 기간은 동일합니다. 

 나. 장소 : G2B(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 

 다. 입찰서의 제출확인은 전자입찰시스템 웹 송신함에서 하시기 바랍니다. 

 라. 전자입찰시스템 또는 전송회신의 장애로 입찰연기의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발생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마.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바. 가격입찰 시 공고서 및 과업설명서를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주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응찰자에게 있습니다.  

 사. 입찰마감일에 임박하여 투찰을 하게 되면 입찰서의 집중 제출로 인하여 시스템의 장애가 발생할 수도 있으니, 가능한 충분한 시간을 두고 미리 투찰하여 시스템 장애로 인한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8. 제안설명회(미실시) 

가. 제안서 평가일자: 2025. 8. 26.(화) 예정 

 

9. 가격개찰 일시 및 장소: 2025. 8. 29.(금) 11:00~, 재울고 입찰집행관 PC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으며, 본교 평가 후에 실시되므로 학교사정 또는 

      평가에 많은 시간이 소요될 경우 가격입찰서의 개찰 및 낙찰자 결정일이 연기될 수 있습니다. 

 

10.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제3항 제7호의 규정에 의거 입찰보증금 납부를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납부면제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이 명기된 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낙찰금액의 5/100 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의하여 우리학교에 납부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11.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에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여럿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며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 변경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12. 낙찰자 결정방법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에 따라 제안서를 제출받아 학교 자체 제안서평가위원회에서 제안서 평가 후 평가점수 80점 이상 업체를 규격・기술입찰(제안서 평가) 적격자로 선정하며, 적격자에 대한 가격개찰결과 예정가격이하 최저가 입찰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제안서 평가항목 및 배점기준 :【붙임 3】의 배점 기준표와 같음 

     ※ 배점표 기술능력평가 항목중 정성적 평가는 수련활동 활성화 추진위원 위원별 최고, 최저 점수 제외하고 위원의 산술 평균 점수로 평가함.(최고, 최저 2개 이상 일 경우에는 1개만 제외) 

     ※ 제안서 평가는 제안서 평가위원회에서 평가하며, 평가 세부내용 및 위원명단은  

      공개하지 않습니다. 

     ※ 80점 미달 업체는 사전판정(정상)에서 부적격 처리함 

 나. 예정가격 작성은 예정가격작성기준에 의거 기초금액의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입찰참가자가 전원이 2개씩 추첨한 결과에 따라 다빈도 순으로 4개를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하며,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최종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가격입찰 개찰결과 동가 발생 시에는 제안서 평가점수 고득점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제안서 평가점수도 동일할 때에는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 

 다. 낙찰자는 낙찰금액의 100분의 10이상의 금액에 해당하는 계약보증금 증권을 제출하고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8조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보증금은 본교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13. 유의사항 

 가. 이 용역 입찰과 관련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조달청 나라장터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등 입찰 관계법령에 따르며, 입찰 참가자는 입찰등록일 이전에 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제안서는 명시된 제출기한 내에 접수 장소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며, 우편접수는 받지 않습니다. 

 다. 제출된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할 경우 보완요구 할 수 있고,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지며, 학교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완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하면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고, 당초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할 때에는 평가에서 제외합니다.  

 라. 제출된 제안서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제안업체의 부담으로 합니다.  

 

14.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제출 

 가. 본 입찰은 청렴계약제 시행대상 건으로 입찰에 참여한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특수조건 및 이행서약서를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입찰 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에 의하여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봅니다.  

 나.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계약 체결 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반드시 우리 학교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15. 보충정보 제공처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일반 사항은 다음 사항에 따라 담당자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가. 과업 내용에 관한 사항: 1학년부 (☎ 070-4714-1526) 

  나.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일반사항: 행정실 (☎ 070-4714-1541) 

  다. 전자입찰 이용 및 입찰 회선장애 신고에 관한 사항: G2B 콜센터 (☎ 1588-0800) 

  라. 본 공고문은 G2B 홈페이지(「입찰정보」 - 「용역」)에 게재하며, 입찰 결과에 대한 정보도 G2B 홈페이지 「입찰정보」 - 「용역」 - 「개찰 결과」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16. 기타사항 

  가. 공고문에 언급되지 않거나 계약관련 규정 및 이의 해석에 관한 사항은 공고일 현재 적용되는 지방계약법령, 행정자치부 회계예규, 고시, 조달청 나라장터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등 관계 규정에 따르며, 입찰 참가자는 이를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 또는 계약에 관한 서류를 위 ․ 변조하거나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허위서류를 제출한 자, 고의로 무효로 입찰한 자 등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 제1항의 각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을 제한받을 수 있습니다.  

 

 

2025.  8.  11. 

 

 

가재울고등학교장 

 

붙임  1. 입찰참가 신청서 1부 

      2. 수련활동 용역 제안서 1부    

      3. 제안서 평가항목 및 배점 기준표 1부 

      4. 수련활동 실적 증명 확인서 1부   

      5. 가격제안서 1부 

      6. 각서 1부 

      7. 확인서 1부 

      8.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1부 

      9. 조세포탈결격사유각서 1부 

【붙임1】

입 찰 참 가 신 청 서 

※ 아래사항 중 해당되는 경우에만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처리기간 

즉    시 

신청인 

상호 또는 법인 명칭 

  

법인등록번호 

 

주    소 

 

전 화 번 호 

 

대 표 자 

 

주민등록번호 

 

입  찰 

개  요 

공고번호 

가재울고 공고제2025-24호 

입 찰 일 자   

2025.  .    . 

입찰건명 

 2025학년도 가재울고등학교 1학년 수련활동 용역  

입  찰 

보증금 

납    부 

 ․ 보증금율 : 5% (입찰금액의 5%) 

 ․ 보 증 금 : 금             원(                ) 

 ․ 납부방법 : 보증서 또는 면제(지급각서)  

대리인․사용인감 

본 입찰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자에게 위임합니다. 

성        명 :  

주민등록번호 :  

본 입찰에 사용할 인감을 다음과 같이 신고합니다. 

 

사용인감  :             (인) 

   본인은 위의 번호로 공고한 귀 가재울고등학교의 규격‧가격분리 동시 입찰에 참가하고자 일반용역 입찰유의서 및 입찰공고 사항을 모두 승낙하고 별첨   서류를 첨부하여 입찰참가 신청을 합니다. 

 

 붙임  공고에서 정한 서류 각 1부 

 

2025.    .      . 

 

                                        신청인                  (인) 

 

가재울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2】 

수련활동 용역 제안서 

 

1. 일반현황 및 연혁 

회   사   명 

 

대 표 자 

 

사 업  분 야 

 

주        소 

 

연   락   처 

  전화 :                     FAX : 

회사설립년도 

             년         월 

직 원  현 황 

 

해당부문 사업기간 

      년    월 ~      년    월 (     년    개월) 

강당(행사장)현황 

               층(면적          ㎡)  

 <주요연혁> 

 

 

 

 

2. 수련활동용역 수행실적(최근 3년) 

연번 

사업명 

사업개요 

사업기간 

계약금액 

(천원) 

발주기관 

비고 

 

 

 

 

 

 

 

 

주) 1. 입찰공고일 전일까지 완료한 최근 3년간의 실적을 연도순으로 기재(수련활동 수행 실적) 

   2. 발주기관에서 직접 발급받은 실적증명서를 반드시 첨부하여야 함 

   3. 초, 중, 고등학교 수행실적만 해당됨 

 

3. 최근년도 경영상태 

구 분 

회사채에대한 

신용평가등급 

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기업신용 

평가등급 

신용평가 

등급 

 

 

 

 

주)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 이내에 평가한 회사채·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또는 기업신용 평가등급 중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 

4. 학생수련활동 수행조직(제안업체 인력보유) 

구   분 

소 속 

성  명 

연령 

직  위 

전화번호 

해당분야 근무경력 

소지자격증 

책임자 

 

 

 

 

 

 

     

 

 

별  

 

 

 

 

 

(     )부문 

 

 

 

 

 

 

 

(     )부문 

 

 

 

 

 

 

 

(     )부문 

 

 

 

 

 

 

 

(     )부문 

 

 

 

 

 

 

 

(     )부문 

 

 

 

 

 

 

 

(     )부문 

 

 

 

 

 

 

 

수련시설 

시 설 명 

수련 교육 활동 

비고    

 

 

 

 

 

 

 

 

 

 

 주) 4대 사회보험 사업장 가입명부, 전문강사 자격증 사본, 시설현황 사진자료 첨부 

 

5. 수련활동 실행계획 

 가. 일자별 주요 일정 제시  

※ 일정별 세부내용 기재 

   - 구체적인 일정(시정)표 

   - 수련활동시간, 휴식시간의 간격 구체적으로 기재 

 

 나. 숙박시설 여건 

 ※ 구체적인 시설 여건 기재 

   - 업소명, 전화번호  

   - 업소 전경 사진과 숙소 내부 사진을 제안서에 반드시 첨부 

   - 층별, 객실별 투숙인원 기재 

   - 객실 배치도 및 편의시설 이용 안내 

   - 비상시 대피시설(피난계단, 소화시설 등) 전기안전 점검 상태 

   - 각종 보험가입 사항 기재 

   - 수련시설 1실 당 면적 및 배정인원 명시 

   - 학생수용시설의 단독성(타학교와 분리수용 여부) 명시 

   - 야외및실내(강당) 교육장소의 유무 및 적절성 기재 

 

  

 

 

다. 식사 여건 

※ 일자별 조․중․석식 식단표 기재 

 ※ 식사제공능력(메뉴, 좌석수, 위치, 위생안전 현황) 

 

 라. 행사진행의 질적수준 

※ 프로그램의 중등학생 유익성 명시 

 ※ 기상악화시 조정프로그램 등 대안제시 

 ※ 교육교관의 전문적 소양/자격 유무 

 

 마. 긴급 사태 발생시 대처방안 및 보험가입 현황 

※ 수련활동 중 안전사고 발생시 대처방안 등을 구체적으로 기술 

   - 기상악화시 대처방안 및 일정조정 방안 

   - 학생안전사고시 대처방안 

   - 교육프로그램별 학생안전 계획 제시 

   - 코로나19 관련 유증상자 및 확진자 발생시 대처방안 

   - 보험가입현황(1인당/1사고당 금액) 

     식중독․도난․분실 및 시설물 하자로 인한 안전사고, 화재사고 등 제반사고  

     발생에 대비하기 위한 각종 보험증권 사본 첨부 

 

 바. 업체고유의 특색 및 장점 : 특정양식 없음 

 

 

 

붙임  기타 증빙관련 서류 각 1부. 

 

2025.    .     . 

 

제안자  성명               (날인)  

 

 

가재울고등학교장 귀하 

< 제안서 작성요령 및 유의사항 > 

1. 일반 사항 

 가. 일반현황 및 수행조직    

   ○ 회사명 및 사업분야 주소, 연락처, 설립년도 등 명확히 기재 

   ○ 수행조직은 회사 부문별 인원 및 직위 경력 등 기재  

 나. 수련활동 용역 실적 

   ○ 사업에 따른 발주처(계약학교)를 기재하고 사업기간 및 인원, 계약금액을 명시하며 붙임물로 실적증명서를 첨부 

 다. 경영상태 

   ○ 신용평가등급확인서의 등급을 명시하여 제안서 내용을 토대로 경영상태를 볼 수 있도록 정확히 작성하며 이는 차후 거짓이 없이 명백하여야 함 

 라. 숙박시설 및 식사여건 

   1) 구체적인 숙박지 여건 기재 

     o 업체명, 숙박지 전화번호, 업소 내부외부 사진, 신‧개축연도 등 표시 

     o 숙박 객실 배치도 및 편의시설 이용 안내 

     o 주요연혁 및 객실별 실내의 방 개수, 응접실, 욕실, 화장실, 에어컨, TV 등 설비사항 

     o 비상시 대피시설(피난계단, 소화시설 등), 전기안전 점검 상태, 환자발생시 연결병원 

     o 각종 보험가입 사항 및 이벤트 내용 및 기타 시설이용과 수준등 표시 

   2) 숙박지의 1실당 면적 및 배정인원 명시 

   3) 조․석식은 국물이 있어야 하며, 반찬은 4찬 이상(밥, 국 제외) 

   4) 조․중․석식 식단표는 반드시 기재, 기본사항인 조․석식 반찬 4찬 이상(집단급식소설치 신고서), 조리사(영양사) 자격증, 영업배상책임보험, 화재보험 등 기타 보험가입 증명서 제출 

마. 긴급 사태 발생시 구체적인 대처방안 

   ○ 제안 설명서 중 “긴급 사태 발생시 구체적인 대처방안”을 표시(인근병원 등) 

   ○ 학생안전사고 발생 시 대처 방안 등 

 바. 업체별 수련활동에 대한 장점 및 특기사항 

   1) 심사위원에게 알리고 싶은 업체의 장점 및 특기사항(타 업체와 차별적인 전략등) 

   2) 각 업체는 타 업체와 비교할 수 있는 특기사항(장점)에 대해 구체적인 서술식으로 기재 

   ※ 제안서 작성 규격 : A4크기의 용지 사용 (페이지를 표시하고 제본할 것) 

 사. 제안서 작성 전에 가재울고등학교 1학년 수련활동 용역 계약특수조건과 과업설명서를 숙지한 후 작성한다. 

2. 제안서의 효력 

 가.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본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변경할 수 없으며, 계약 체결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나. 본교에서 필요시 제안 업체에 대하여 제안서 평가일 전일까지 추가 제안이나 추가 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지닌 것으로 간주합니다. 

【붙임 3】 

제안서 평가 항목 및 배점 기준표 

구분 

평가항목 

배점 기준 

배점 

제안서 

평가 

(100) 

정량적 

평가 

(30) 

 

객관적 지표에 의한 평가 

 

1. 수련활동 용역 수행 실적 (10점) 

  - 입찰 공고일 기준 최근 3년간 수련활동 용역  

    수행실적(실적증명서 제출) 

 - 10점 : 10건 이상 

 - 8점 : 8건 이상 

 - 6점 : 6건 이상 

 - 4점 : 6건 미만 

10 

2. 제안 업체 인력 보유 상태 (10점) 

  - 수련활동 수행자(청소년 지도사)의 자격 소지 여부 

    (수련활동 수행 조직 구성 필수) 

  - 4대 사회보험 사업장 가입 명부 

 수행조직 인력 수 

 (자격증 소지자)   

 - 10점 : 10명 이상 

 - 8점 : 8명 이상 

 - 6점 : 6명 이상 

 - 4점 : 6명 미만 

10 

3. 제안업체 경영 상태: 신용평가 등급 (10점) 

 신용평가등급에 따른  

 경영상태 평가기준 참조 

10 

정성적 

평가 

(70) 

 

주관적 평가 

 

1. 숙박시설 수행능력(부대시설포함) (20점) 

우수 

보통 

미흡 

20 

- 숙박시설 전망, 위치, 편의시설 

5 

4 

3 

- 객실면적 및 최대 수용 인원 

5 

4 

3 

- 숙박시설 쾌적성 및 안정성 

5 

4 

3 

- 대피시설 및 안전관리 상태 

5 

4 

3 

2. 식사제공 능력 (15점) 

우수 

보통 

미흡 

15 

- 식사 제공 능력 

 (좌석 수, 위치, 위생안전, 가격 등) 

10 

8 

6 

- 숙박업체 식단표  

5 

4 

3 

3. 행사진행의 안전성 및 질적 수준 (30점) 

우수 

보통 

미흡 

30 

- 수련활동 일정 및 프로그램 계획 

10 

8 

6 

- 응금환자 발생시 처치 방안 

5 

4 

3 

- 지도사(안전요원 및 안내도우미) 배치 유무 등 

5 

4 

3 

- 재난 및 안전사고 발생 시 처리 방안 

(유해환경 차단 계획, 보험가입 현황 등) 

5 

4 

3 

- 기상 악화(우천 등) 시 대처 방안 

5 

4 

3 

4. 제안업체의 부문별 수행 능력 (5점) 

우수 

보통 

미흡 

5 

- 제안업체만의 장점 및 특이사항 

5 

4 

3 

합   계 

 

100 

  

1) 정량적 평가는 업체의 증빙자료, 계약실적 증명서 등을 기준으로 계약담당자가 평가 

2) 정성적 평가는 수련활동 평가위원이 평가하며 최고점수와 최저점수를 제외하고 나머지 위원의 평가점수를 산술   평균한 점수에 의함(최고, 최저 점수가 2개일 경우 1개 제외) 

신용평가등급에 따른 경영상태 평가기준 

 

 

◎ 평가요소 : 신용평가 등급 

(단위 : 점)  

 

신용평가등급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기업신용평가등급 

평 점 

AAA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AA에 준하는 등급 

10.0 

AA+, AA0,AA- 

A1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A+, AA0, AA-에 준하는 등급 

10.0 

A+ 

A2+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에 준하는 등급 

10.0 

A0 

A20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0에 준하는 등급 

10.0 

A- 

A2-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에 준하는 등급 

10.0 

BBB+ 

A3+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B+에 준하는 등급 

10.0 

BBB0 

A30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B0에 준하는 등급 

10.0 

BBB- 

A3-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B-에 준하는 등급 

10.0 

BB+, BB0 

B+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 BB0에 준하는 등급 

9.8 

BB- 

B0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에 준하는 등급 

9.6 

B+, B0, B- 

B-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 B0, B-에 준하는 등급 

9.4 

CCC+ 이하 

C 이하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CCC+에 준하는 등급 

6.0 

없음 

없음 

없음 

0.0 

 

  ①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2조 제4호 및 제5호 또는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제9조 제26항의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정보업자(신용평가업자 포함)가 입찰공고일 기준(입찰공고일 전에 완료된 평가결과) 최근 1년 이내에 평가한 회사채․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이나 기업신용평가등급으로 유효기간 안에 있는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한다. 

  ② 회사채·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또는 기업신용평가등급은 유효기간 내에 있는 것이어야 한다.(유효기간 만료일이 입찰공고일인 경우도 인정) 

  ③ 합병한 업체는 합병 후 새로운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하며, 합병 후의 새로운 신용평가등급이 없는 경우에는 합병대상업체 중 가장 낮은 신용평가등급을 받은 업체의 신용평가등급을 적용한다.  

  ※ 제출 서류 

    -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4조 제1항 제1호 또는 제4호의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정보업자가 발급한 신용평가등급확인서 1부 

    - 미제출시 “0”점 처리됨 

 

 

 

 

【붙임 4】 

 

수련활동 실적 증명 확인서 

 

증명서 번호 : 제     호 

수행업체명 

업   체   명 

 

대 표 자 명 

 

전화번호 

 

사업자등록번호 

 

사업장 주소지 

 

수행내역 

장   소 

기    간 

참여인원 

계약액 

 

 

 

 

 

 

 

 

 

 

 

 

 

 

 

 

 

 

 

 

 

 

 

 

위와 같이 수련활동을 위탁 실시한 바 있음을 확인합니다. 

 

2025.     .     . 

 

학교장  (직인) 

 

 

가재울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5】 ※ 낙찰자에 한함 

  

가 격 제 안 서  

 

   

사업자등록번호 

 

업    체    명 

 

주          소 

 

대    표    자 

                          

 

 

▣ 2025학년도 가재울고등학교 1학년 수련활동 용역 입찰 (※ 인솔교사 경비는 별도 산출) 

                    (금액단위 : 원)  

연번 

구   분 

규     격 

산   출   근   거 

(가급적 구체적으로 기재) 

소 요 액 

비고 

1 

숙  박  비 

 

         원×    명×   일 

 

 

2 

식  사  비 

 

         원×    명×   일 

 

 

3 

시설이용료 

 

         원×    명×   일 

 

 

4 

수련활동비 

 

         원×    명×   일 

 

 

합       계 

 

 

 

1인당 경비 

□     원÷    명 :        원 

 

 

 ※ 상기 금액은 모두, VAT포함 금액임 

 

위와 같이 가격 제안서를 제출합니다. 

 

2025.   .    . 

 

제안자  성명              (서명) 

 

가재울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6】  

 

각       서 

 

  본사(인)는 「2025학년도 가재울고등학교 수련활동 용역」 입찰에 참여하면서 귀 교에서 제시한 심사기준과 평가위원회 및 학교운영위원회에서 결정한 사항에 승복하고 그 결과에 대해서는 여타의 다른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아울러 본사(인)가 업체로 선정되어 계약이 체결될 경우 용역이 완료될 때까지 성실하게 그 임무를 수행하겠습니다. 

 

  만약 위의 내용에 대하여 어느 한 가지 사항이라도 위반할 때에는 법적인 보상뿐만 아니라 차후 귀교의 어떠한 조치라도 감수하겠습니다. 

 

2025년    월     일 

 

 

상   호   명 :  

대표자 성 명 :                      (인) 

 

 

 

가재울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7】 ※ 낙찰자에 한함  

 

확    인    서 

 

  본사(인)는 최근 3년간 관계 법령에 따른 입찰 참가 제한 등을 관계 기관으로부터 징계 받은 사실이 없음을 확인하며, 계약 체결 후라도 위의 사실에 대한 위배 내용이 확인될 경우 계약 해지 및 이에 따른 불이익 사항에 대한 책임은 본사에 있음을 확인합니다.  

 

2025년      월      일 

 

 

상   호   명 :  

대표자 성 명 :                      (인) 

 

 

 

 

 

 

가재울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8】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당사는「부패 없는 투명한 기업경영과 공정한 행정」이 사회발전과 국가 경쟁력에 중요한 관건이 됨을 깊이 인식하며, 국제적으로도 OECD뇌물방지 협약이 발효되었고 부패기업 및 국가에 대한 제재가 강화되는 추세에 맞추어 청렴계약 취지에 적극 호응하여 가재울고등학교에서 발주하는 모든 공사, 물품 및 용역 등의 입찰에 참여할 때 당사 및 하도급업체(하도급업체와 직․간접적으로 업무를 수행하는 자를 포함)의 임직원과 대리인은  

 

 

1. 입찰가격의 유지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을 하거나 다른 업체와 협정, 결의, 합의하여 입찰의 자유경쟁을 부당하게 저해하는 일체의 불공정한 행위를 않겠습니다. 

  ◦ 이를 위반하여 경쟁입찰에서 담합을 주도하여 낙찰을 받은 것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가재울고등학교에서 발주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않겠으며, 

  ◦경쟁입찰에서 담합을 주도한 것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가재울고등학교에서 발주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않겠으며, 

  ◦경쟁입찰에서 입찰자 간에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을 협정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한 것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가재울고등학교에서 발주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월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않겠으며, 

  ◦위와 같이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하여 과징금 등을 부과토록 하는데 일체의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 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과정(준공 이후도 포함)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겠으며,  

  ◦ 이를 위반하여 입찰, 낙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2억원 이상의 뇌물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않겠으며, 

  ◦ 1억원 이상 2억원 미만의 뇌물을 준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않겠으며, 

  ◦ 1천만원 이상 1억원 미만의 뇌물을 준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개월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않겠으며, 

  ◦ 1천만원 미만의 뇌물을 준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3개월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않겠습니다. 

 

3. 입찰, 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계약체결 이전의 경우에는 낙찰자 결정 취소, 계약이행 전에는 계약취소, 계약이행 이후에는 해당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하여도 감수하겠으며,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4. 회사 임․직원이 관계 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회사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해서도 일체의 불이익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토록 노력하겠습니다.  

 

 

  위 청렴계약 서약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한 약속으로서 반드시 지킬 것이며, 낙찰자로 결정될 시 본 서약내용을 그대로 계약특수조건으로 계약하여 이행하고, 입찰참가자격 제한, 계약해지 등 가재울고등학교의 조치와 관련하여 당사가 가재울고등학교를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당사를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 

 

2025.     .     . 

 

서약자  업체명 :                    대표 :           (인) 

 

 

가재울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9】 

조세포탈 관련 결격사유 각서 

 

 

  당사는「지방계약법」제31조의5에 따른 조세포탈 등을 한 자가 아님을 서약합니다. 만일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되어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않는 사실이 발견된 때에는 계약을 해제ㆍ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겠으며,「지방계약법 시행령」제93조에 따라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1.「관세법」제270조에 따른 부정한 방법으로 관세를 면탈하거나 감면 또는 환급받은 세액이 5억원 이상인 자 

 

2.「국제조세조정에 관한 법률」제34조제1항에 따른 해외금융계좌의 신고의무를 위반하고, 그 신고의무 위반금액이「조세범 처벌법」제16조에 따른 금액을 초과하는 자 

 

3.「외국환거래법」제18조에 따른 자본거래의 신고의무를 위반하고, 그 신고의무 위반금액이 같은 법 제29조제1항제3호에 따른 금액을 초과하는 자 

 

4.「조세범 처벌법」제3조에 따른 조세 포탈세액이나 환급ㆍ공제받은 세액이 5억원 이상인 자 

 

5.「지방세기본법」제102조에 따른 지방세 포탈세액이나 환급ㆍ공제 세액이 5억원 이상인 자 

 

                     2025.     .     . 

 

서약자  업체명 :                     대표 :            (인) 

 

가재울고등학교장 귀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