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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0996575-000 공고일시  2025/08/06 15:48
공고명 강화 강남 교직원 공동관사 신축 전기공사 감리용역
공고기관 인천광역시교육청 인천광역시강화교육지원청 수요기관 인천광역시교육청 인천광역시강화교육지원청
공고담당자 지용규(☎: 032-930-7731)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8/11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8/14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8/14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42,050,000 원
   
배정예산
142,050,000 원
   
추정가격
129,136,364 원
낙찰하한율
87.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인천광역시강화교육지원청 공고 제2025-56호 

 

기술용역 전자입찰 공고 

 

다음과 같이 입찰에 부치고자 공고합니다. 

 

                                       2025. 8. 6.                        

  인천광역시강화교육지원청 재무관 

 

 

〈 입찰 시 유의사항 〉 

 

 

 

이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다음의 공고문 및 각종 규정 등을 반드시 열람하고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서 제출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1. 입찰 공고문 

2.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특별유의서, 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 고시) 

3.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4. 공사감리 업무수행 지침 

5. 기타 지방계약법령, 용역 관련 법령, 예규, 고시 등 

6. 계약이행 특수조건(별도 첨부) 

 

【유의사항】 

본 공고문에 정한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 본 계약은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 

 

 

 

 

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되는 용역입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 시 아래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법률」제6조의 2에 따라 본 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서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시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른 부정당업자 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ㆍ홈페이지: http://www.ice.go.kr > 전자민원 > 신고/상담 > 클린업계약신고 

 ㆍ전화: 인천광역시교육청 

         교육재정과(032-420-6579), 감사관실(032-420-8164) 

그림입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공 사 명 

강화 강남 교직원 공동관사 신축 전기공사 감리용역(계속비) 

용역현장 

인천광역시 강화군 길상면 온수리 118-18 

용역기간 

착수일로부터 2027.2.5.까지 

용역내용 

공동관사 5개동 80세대 신축에 따른 전기공사 감리 

 

※ 세부사항은 물량내역서, 시방서 참조 

용역구분 

기술용역 

개찰서 

제출기간 

2025. 8. 11.(월) 10:00부터 

2025. 8. 14.(목) 10:00까지 

개찰일시 

2025. 8. 14.(목) 11:00 

개찰장소 

발주기관 집행관 PC 

용역추정금액 

(A=B) 

기초금액 

(B=C+D) 

추정가격 

(C) 

부가가치세 

(D=C/10) 

142,050,000 

142,050,000원 

129,136,364원 

12,913,636원 

과업내용서 열람장소 

강화교육지원청 행정지원과 교육시설팀(☎ 032-930-7744) 

문의 

- 공고: 강화교육지원청 재정관리팀 (☎ 032-930-7732) 

- 사업내용: 강화교육지원청 교육시설팀(☎ 032-930-7744) 

- 전자 이용문의: 조달청 콜센터 (☎ 1588-0800) 

재입찰 안내 

- 재(투찰) 마감 일시: 2025. 8. 14.(목) 15:00 

- 개찰: 2025. 8. 14.(목) 16:00 

 

※ 본 용역은 현장설명을 생략하고 과업지시서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 전산시스템 장애 등 발주기관 사정에 의하여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개찰결과 유찰될 경우 별도 재공고 없이 재을 실시하오니 당일 개찰 결과를 반드시 확인 바랍니다. 

   (G2B에서 제공되는 SMS/알림톡을 수신할 수 있도록 확인하시고, 휴대전화 미변경 등으로 연락받지 못해 불이익을 당하는 일이 없도록 조치 바랍니다.) 

면세사업자 또는 영세율을 적용받는 사업자는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최종 계약에는 부가가치세를 제외하는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2. 입찰 및 계약방식 

  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를 이용한 전자입찰입니다. 

  나. 지역제한(인천광역시), 총액입찰, 청렴계약, 계속비 대상 용역입니다. 

  다. 공동도급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라. 손해배상보험(공제) 가입대상 용역입니다. 

  마. 적격심사 대상으로,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2장의2 (기술·학술연구 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을 적용합니다. 

  바. 본 기술용역은「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의3 제5호 및「중소 기업제품 

      공공구매제도 운영요령」제44조에 따라 중소기업자 우선조달 계약 제외용역입니다. 

  사. 계약체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에서 전자계약으로 체결합니다. 

 

3. 입찰 참가 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와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의한 자격요건을 갖추고, 「전력기술관리법」에 의한 감리업(종합감리,1108) 또는 감리업(전문감리,1109 ) 면허를 등록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나. 입찰 안내 공고일 전날【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 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인 경우 공고일 이후를 포함】부터 개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인천광역시에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를 둔 업체이어야 하며(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 소재지), 그러하지 않을 경우 낙찰자 결정을 취소합니다. 

  다. 조달청에 참가자격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고시)에 따라 개찰일 전일까지 조달청 조달등록팀 또는 각 지방조달청에 참가자격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1)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15조 제5항의 규정에 따라 조달청 이외의 관서에 참가자격등록을경우에는 개찰일 전일까지 나라장터에 등록사항이 게재된 경우에만 조달청에 참가자격등록을 한 것으로 봅니다. 

    2) 입찰 집행당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에 등록을 한 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4조(전자참가를 위한 업체등록)에 의거 무효처리 됩니다. 

  라. 나라장터 전자 이용자 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전자 이용자등록을 하지 않은 자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 받은 후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에 동의한 다음 나라장터에 이용자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마.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에 의한 부정당업자로 참가자격을 일정기간 제한받지 아니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동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본 입찰에 참여수 없으며, 전자(입찰)의 경우 입찰서 제출 시 전자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4. 입찰 방법 

  가. 본 용역의 입찰서 제출은 전자로 집행하며,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 참가자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 입찰 시 유의사항 

    1) 입찰서 제출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특별유의서」 제7조에 의거 신원확인을 위해 개인 인증수단과 지정전자서명인증사업자로부터 발급 받은 사업자용 인증서를 이용하여 전자조달시스템에 접속하여야 하며 접속 중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2) 입찰서 제출 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의 [입찰>입찰진행>나의 투찰내역]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3)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나 수정이 불가합니다. 단, 「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조에 따라 개찰 전에 입찰 취소 신청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4)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장애로 입찰이 연기되는 경우, 장애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5) 전산장애 발생 등의 사정으로 개찰시각이 다소 지연될 수 있습니다.  

 

5.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의하여 기초금액의 ±3% 상당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고 랜덤정열방식에 의해 배열된 복수예비가격을 입찰 참가자가 2개씩 선택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나. 예비가격 기초금액은 나라장터 시스템의 [입찰>입찰공고>입찰공고상세>기초금액공개]에 게재됩니다. 

  다. 낙찰자 결정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기술·학술연구 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2] 사업수행능력 평가(P.Q)를 하지 않는 기술용역 4. 「추정가격이 2억 원 미만 1억 원 이상인 기술용역의 평가기준」을 적용하며 예정가격이하로서 낙찰하한율(87.745%) 이상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 순으로 심사하여 종합점수 95점이상인 자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1) 이행실적 평가는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3년간 완료된 실적으로 평가합니다. 

평가대상 용역 

추정가격 

평가비율 

전기공사 감리용역 

129,136,364원 

100% 

 

    2) 경영상태는 종합평가, 신용평가, 재무평가 중 입찰자가 선택한 방법으로 평가합니다. (단, 비영리법인은 신용평가) 

    3) 재무비율 평가의 기준비율은 공고일 기준 가장 최근 한국은행에서 공표한 “기업경영분석” 자료 중  「M72 건축기술, 엔지니어링 및 기타 과학기술 서비스업」의 자기자본비율과 유동비율을 적용하며, 재무상태 평가에 적용하는 결산서의 해당연도는 평균비율 산정 자료와 동일 연도로 합니다. 

       (자기자본비율 38.45%, 유동비율 159.25%) 

  라. 적격심사 대상자는 적격심사 대상자 통보를 받은 후, 7일 이내에 적격심사 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 정당한 이유없이 적격심사에 필요한 서류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출하지 않거나 서류 제출 후 낙찰자 결정 전에 심사를 포기한 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 제2항 1. 마목에 의거 부정당제재 대상입니다. 

  마. 동일 가격으로 입찰서 제출한 자가 2인 이상일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의 규정에 따라 낙찰자를 결정하며, 추첨으로 낙찰자를 결정할 경우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특별유의서」 제15조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바. 낙찰선언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40조 제3항의 규정에 따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에 개찰결과를 공고하는 방법으로 합니다. 

  사. 낙찰자는 발주기관으로부터 낙찰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6. 입찰의 무효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9조와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및 계약 집행기준」 제8장 및「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참가자격등록규정」 등에 정한 무효사유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입찰서 제출은 무효처리 됩니다. 

  나.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조달청 참가자격 등록증』의 정보와 법인등기부등본 상의 정보가 정확히 일치하는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참여하시기 바랍니다.(대표자, 상호) 

  다. 위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참가자격 등록증』을 변경하셔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않고 입찰에 참여한 경우에는 “입찰의 무효” 사유에 해당합니다. 

  라. 무효입찰의 내용 중 오류를 범하기 쉬운 사항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니 입찰참여자는 입찰 참가자격 확인 및 공고 내용을 숙지하여 불이익이 없도록 하기 바랍니다. 

    1)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서 제출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2) 특히, “참가등록증 상의 상호(또는 법인의 명칭), 대표자의 성명(수인의 대표자가 있는 경우 대표자 전원) 변경등록하지 아니하고 제출한 입찰”, 유의서 제2절 ‘12-다-1)’에 따른 “대리권이 없는 자의 입찰“은 무효 

 

7. 보증금 

  가. 입찰보증금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7조 제3항 제7호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보증금 납부를 면제하며, 입찰보증금 납부를 확약하는 내용이 포함된 입찰서 제출로 납부를 갈음합니다. 

  나. 「지방계약법」 제12조 제3항 및 같은 법 시행령 제38조에 의한 입찰보증금에 대한 세입조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에 따라 입찰보증금을 지체없이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8.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모든 업체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을 숙지한 후에 응하여야 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보건관리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붙임2)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9. 기타 사항 

  가. 본 사업은 채권 양도양수 금지 특약이 적용되는 용역이며, 어떠한 경우에도 채권 양도양수가 불가하니 입찰 참가자는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나. 전자입찰 참가(등록 및 투찰 등)가 곤란한 경우에는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시기 바라며, 참가업체의 전산장애 등으로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계약관련 법은 국가법령정보센터(http://www.law.go.kr)에서 검색 후 [법령] 탭 메뉴에서, 회계 예규 및 조달청 관련 규정은 검색 후 [행정규칙] 탭 메뉴에서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라. 본 공고는 발주기관 사정에 의하여 공고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니 입찰서 제출 전에 반드시 공고사항을 재확인하시기 바라며, 공고 내용 중 의문사항이 있으면 발주기관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붙임1 

 

 용역 계약이행 특수조건 

 

 

용역 계약이행 특수조건 

 

인천광역시교육청(산하 기관 및 학교 포함)에서 발주하는 용역계약에 대하여 계약상대자는 계약목적을 달성하고 신뢰받는 행정을 지속적으로 구현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특수조건을 적용한다. 

 

1. 사업(면허) 양도․양수 사전 동의 

  계약상대자는 공사계약 이행과 관련하여 사업(개인사업자, 법인사업자, 면허)을 양도․양수하는 경우에는 다음 사항이 적용되며 발주기관의 사전동의를 받아야 한다. 

 

  가. 개인사업자 간 양도․양수는 계약해지  

  나. 개인사업자가 상법 등 관련 법률에 따라 법인으로 포괄인수되는 경우 허용 

  다. 상법, 건산법 등 관련 법률에 양도․양수 규정이 있는 경우만 허용 

  라. 계약상대자가 사전에 발주기관의 양도․양수 동의를 받지 않는 경우 계약해지함. 

  마. 공동수급체 구성원 간 양도․양수시 구성원 간 지분이전은 허용하지 않음 

      (다만, 법률에 규정이 있는 경우 예외) 

 

2. 계약대금 양도․양수 금지 

  용역계약 이행과 관련하여 노무비 지급, 자재의 원활한 공급, 하도급 대금의 즉시 지급 및 계약목적 달성을 위하여 계약대금 채권은 어떤 경우에도 양도․양수를 허용하지 않으며, 질권설정도 불가하다. 

계약대금 양도금지 특약이 적용됨에도 불구하고 계약상대자가 양도를 한 경우 발주자는 이를 인정하지 않으며 이로 인하여 발생하는 민․형사상 책임은 계약상대자에게 있습니다. 

 

 

3. 용역대금 상계 

  계약상대자의 채무가 발생할 시 「지방회계법 시행령」 제65조(상계 등)에 따라 계약상대자가 발주기관으로부터 지급받는 모든 계약대금, 모든 반대급부적 비용 등은 서로 상계할 수 있다. 

 

4. 지연배상금 공사대금 상계 

  자동채권인 지연배상금은 지연채권 발생 이전에 먼저 도달한 압류채권이 있다고 하더라도 준공금(타절정산금)과 우선적으로 상계 및 공제처리 할 수 있다. 

 

5. 대금지급 시 국세․지방세 및 4대보험 체납사실 확인에 관한 사항  

  계약대금을 지급하기 전 발주자가 국세, 지방세, 국민건강보험, 국민연금, 노인장기요양보험, 산재보험․고용보험 체납사실을 확인하였거나, 계약상대자가 납세증명서 및 납부증명서를 제출하지 않는 경우 다음과 같이 처리한다. 

 

 가. 계약상대자가 문서로 계약대금을 청구하였다고 하더라도 발주자가 계약상대자에게 지급할 대금지급은 유보된 것으로 간주하며 이 경우 대금지급에 대한 이자는 발주기관에 청구할 수 없다.  

 나. 계약상대자가 발주자로부터 받아야 할 계약대금을 채권으로 하는 추심명령이 발주기관에 도달할 경우 발주자는 국세청, 지방자치단체, 건강보험공단 등에 계약상대자의 체납사실 여부를 직권으로 조회할 수 있다. 이 경우 계약상대자가 직권조회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 

 

 

붙임2 

 

 안전보건관리 이행 서약서 

 

안전보건관리 이행 서약서 

 

 

기관명 

 

사업명 

 

기관 소재지 

 

계약금액 

 

업체명 

 

연 락 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수집·이용하려는 개인정보의 항목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목적 

개인정보 이용기간 및 보유기간 

소속명, 성명, 연락처 (휴대전화) 

학교(기관) 내 사업 책임자의 안전보건 관리 준수 여부 확인, 확보의무 관리 등 

해당 사업 기간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동의함                        □동의하지 않음 

상기 본인은 해당 사업의 수급인으로써, 본 사업에 근로하는 노무를 제공하는 자의 산업재해 예방 및 안전보건 확보의무를 위하여 아래와 같이 안전보건관리 사항을 준수할 것을 서약합니다. 

 

 

 ① 작업별 안전보건관리 점검은 작업 기간에 따른 주기적으로 실시하여야 한다. 

 ② 소속된 노무를 제공하는 자의 작업 배치 전 신규채용자 교육 이수 여부를 확인한다. 

   - 교육 미 이수자 작업배치 금지(도급인 담당자에게 사전 교육 신청을 문의 한다.) 

 ③ 항시 노무를 제공하는 자의 건강상태(음주여부, 65세 이상 고령자, 고혈압 등)를 확인한다. 

 ④ 소속된 노무를 제공하는 자에게 작업 시작 전 작업방법, 위험요인, 안전작업 대책에 대하여 충분히 설명하고 교육한다. 

 ⑤ 해당 작업에 맞는 안전보호구의 지급 및 착용 상태를 확인한다. 

 ⑥ 작업 중 노무를 제공하는 자의 불안전한 행동 및 상태 유무를 감독하며, 안전 수칙 미 준수 자에 대하여 개선하도록 교육한다. 

 ⑦ 작업 후 현장 정리정돈 및 청소상태를 확인한다. 

 

2025년    월    일 

서약자(업체 대표) :    O O O  (서  명) 

강화교육지원청 재무관 귀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