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곡중학교 공고 제2025 - 14호
2025학년도 감곡중학교 국외 현장체험학습 위탁 용역 입찰공고
[2단계(규격‧가격동시) 입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제3항(규격‧가격 동시입찰)에 따라 2025학년도 감곡중학교 국외 현장체험학습 위탁용역업체 선정을 위한 입찰을 아래와 같이 공고합니다.
|
|
< 본 계약은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
|
|
|
|
|
|
|
|
|
|
|
|
|
감곡중학교는 청렴계약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하여 맑고 깨끗한 계약문화를 조성하고, 건설산업의 건전한 발전 및 국가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이하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라 모든 물품, 공사, 용역 등의 입찰(수의계약 포함), 낙찰, 계약의 체결 및 이행, 지방계약법 제16조에 따른 감독, 같은 법 제17조에 따른 검사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 참여한 당사 임직원과 대리인은 아래 각 호의 청렴서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 및 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 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
|
|
|
|
|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역명
|
2025학년도 감곡중학교 국외 현장체험학습 위탁 용역
|
현장체험장소
|
싱가포르 - 기본 일정표: [붙임 6] 참조
|
용역기간
|
2025. 11. 11.(화) ~ 2025. 12. 1.(월)
- 현장체험학습: 2025. 11. 11.(화) ~ 11. 15.(토)
- 앨범 납품기한: 2025. 12. 1.(월)
(사전답사 2025년 9월 중 학교와 협의)
|
예상인원
|
체험학습: 32명(학생 26명, 인솔교직원 6명), 사전답사: 교직원 3명
※ 참여 학생은 학교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
기초금액
|
금94,626,000원(부가세포함)
※ 현장체험 과정 운영에 따른 소요 비용 일체 포함
※ 부가가치세는 알선수수료에 대해서만 부과
※ 낙찰자(계약상대자)는 계약 체결 시 위탁 알선수수료와 그 외 여행경비를 구분한 세부 산출내역서[붙임 5]를 제출하여 승인을 받아야 하며 이를 계약서의 일부로 봅니다.
|
입찰방법
|
2단계 입찰(규격·가격 동시입찰)
|
공고기간
|
2025. 8. 6.(수) 11:00 ~ 2025. 8. 18.(월) 16:00
|
가격입찰서 제출기간
|
2025. 8. 13.(수) 09:00 ~ 2025. 8. 18.(월) 16:00 / G2B 전자제출
|
제안서 제출 기간
및 장소
|
2025. 8. 13.(수) 09:00 ~ 2025. 8. 18.(월) 16:00
감곡중학교 행정실 / 인편 제출
※ 대리인 접수 시 대리인 신분증을 지참하고 재직증명서 및 위임장 첨부
|
제안서 설명회
|
2025. 8. 20.(수) 10:00 / 본교 음악실
※ 제안서 설명회 일시 및 장소는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동 시 별도 통보
|
가격입찰서
개찰일시 및 장소
|
2025. 8. 22.(금) 10:00 / 감곡중학교 입찰집행관 PC
※ 조달청 나라장터 G2B 시스템 전자입찰로만 진행
※ 제안서 평가위원회 평가 결과 적격자를 대상자로만 하여 가격입찰서 개찰
※ 제안서 평가 일정에 따라 개찰 일정이 조정될 수 있으며,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
시간이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음
|
기 타 사 항
|
- 별도의 과업 설명을 하지 않고, 첨부한 과업설명서로 갈음
- 국외 현장체험학습 경비: 왕복항공권(공항세, 유류할증료 등 항공제방 경비 모두 포함), 숙식비(해당 도시 중심가의 호텔로 4성급 이상인 호텔), 식비, 국내 및 현지 차량비
(주차비, 통행료, 기사 봉사료 등 포함), 여행자보험료(최대보상한도 2억원), 입장료 및 관람료, USIM(5G), 의료비, 현지 가이드 비용, 앨범제작비 및 그 밖의 제반 봉사료, 사전답사경비, 기타비용, 알선 수수료 등을 포함한 경비 일체(부가가치세 포함)
|
2. 입찰방법
가.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 제3항에 따라 “2단계 입찰(규격-가격 동시입찰)”로, 규격과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규격입찰을 개찰한 결과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실시합니다.
나. 제안서(규격입찰)는 본교에 직접 제출해야 하고, 전자입찰서(가격입찰)는 반드시 G2B(www.g2b.go.kr)를 통한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해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은 총액입찰, 최저가 낙찰방식 적용, 지역제한경쟁 입찰, 청렴계약제 시행대상 용역이며 공동 도급 및 하도급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라. 전자입찰서의 제출 확인은 G2B 전자입찰시스템 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입찰서 접수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3. 입찰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춘 자
나. 「관광진흥법」 제4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2조에 따라 종합여행업(업종코드 1261) 또는 국내외여행업(업종코드 1262) 등록을 필한 업체로서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까지(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충청북도 내에 둔 업체이어야 합니다.
다.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2조의2제1항제1호에 따라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제2항에 따른 소기업 또는「소상공인기본법」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중소벤처기업부 고시)」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 상기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는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이 안 될 경우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라. 조달청 전자입찰 참가자격 등록업체이어야 합니다.(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 미등록 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고시)에 따라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의 등록을 해야 함.)
마.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제2항제1호 각 목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4. 과업 설명: 별도의 과업설명은 없으며, 반드시 첨부된 과업설명서를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주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5. 위탁용역업체 선정 절차
제안서 및 입찰서 제출공고(G2B) → 제안서 접수(본교 행정실) 및 가격 입찰서 접수(G2B) → 제안서 평가위원회 평가 및 적격업체 선정 → 적격업체에 한하여 가격 개찰(부적격자는 G2B 사전판정에서 제외) → 낙찰자 결정(예정가격이하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 → 계약체결
6. 규격 입찰서(제안서) 제출
가. 제안서 접수 기간: 2025. 8. 13.(수) 09:00 ~ 2025. 8. 18.(월) 16:00
※ 평일 09:00부터 16:00까지 접수, 토요일·일요일 접수 불가
나. 제출장소: 본교 1층 행정실
다. 제출방법
1) 봉투에 봉함 후 도장 날인, 겉표지에 “입찰서류” 표시, 직접 제출(우편접수 불가) [대리인 접수시 위임장 제출 및 신분증 소지 필수]
2) 제출서류가 사본일 경우 반드시 인감으로 “원본대조필” 날인
※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음.
바. 제출서류
구 분
|
제출 서류
|
제안서
제출 서류
|
1. 입찰참가 신청서 [붙임 1] 1부
가. 대표자는 신분증만 지참
나. 대리인 접수시는 다음의 서류를 모두 지참
- 위임장, 신분증, 재직증명서 각 1부
※ 신분증: 주민등록증, 자동차운전면허증, 대한민국 여권 등 「본인서명사실 확인 등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조제1항에 해당하는 신분증
2. 용역 제안서 8부
- 제안서[붙임 2]의 (서식 1 ~ 5) 순서에 따라 작성
※ 여행일정, 교통, 숙박, 식사 등에 대한 평가가 용이하게 작성
※ 작성유의서를 필히 숙지하여 기재하며, 기타 증명서류 포함하여 A4사이즈, 상철하여 책형태 제본(바인더 및 스프링 제본 형태 제출 불가)
3. 국외 여행 용역 실적증명서[붙임 2]의 서식 3-2 1부
- 공고일 전일 기준 최근 5년 이내 실적
※ 금액 반드시 명기, 초ㆍ중ㆍ고 및 교육행정기관 실적만 인정
4. 각서[붙임 2]의 (서식 4) 1부
5. 청렴계약이행서약서[붙임 3] 1부
6. 항공권 발급예정(가능) 확인서[붙임 4] 1부
7.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8. 여행업등록증 사본 1부
9. 인감증명서 1부(인감도장을 사용하지 않으면 사용인감계 포함) 1부
10. 법인등기부등본(법인) 1부 또는 주민등록등본(개인) 1부
11. 각종 보험 가입증권 사본 각 1부
12. 신용평가등급확인서 1부
13. 위임장과 재직증명서 1부(대표자가 아닌 경우)
14. 기존 용역실시에 대한 안내 책자 또는 업체 홍보 자료(필요시)
|
7. 제안설명회 및 제안서 평가
가. 제안 설명회 및 평가 예정일: 2025. 8. 20.(수) 10:00
※ 평가위원의 사정에 의해 당일 시간 변경될 수 있음
나. 장 소: 감곡중학교 음악실
다. 제안설명 시간: 업체당 제안 설명 15분 이내, 질의응답 5분 이내
라. 제안설명 방식: 제출한 제안서를 중심으로 설명하며 프리젠테이션 관련 자료는 참여업체에서 지참
마. 설명자: 업체대표자 또는 대리인(위임장 및 재직증명서 당일제출, 신분증 지참)
바. 제안 설명 순서: 제안서 접수 순서에 의함
사. 유의사항
1) 제안설명회 참가업체는 시작 20분 전까지 등록해야 함
2) 정해진 기간(시간)내에 제안 설명에 불참하는 경우 제안서 평가 대상에서 제외함
아. 제안서 평가방법과 평가항목 및 배점기준: 제안서 사전 검토 및 설명회 실시 후, 별도로 구성된 제안서 평가위원회에서 [붙임 7]의 평가항목 및 배점기준에 따라 평가
자. 적격업체 판정: 평가 결과 평균 85점 이상인 업체를 적격업체로 판정함. 다만, 85점 이상 업체가 1개 업체 뿐일 경우에는 해당 1개 업체만을 적격업체로 선정함.
8. G2B 전자(가격)입찰서 제출
가. 기간: 2025. 8. 13.(수) 09:00 ~ 2025. 8. 18.(월) 16:00
나. 입찰서의 제출확인은 전자입찰시스템 문서함에서 하시기 바랍니다.
다. 전자입찰시스템 또는 전송회신의 장애로 입찰연기의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발생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9. 개찰 일시 및 장소: 2025. 8. 22.(금) 10:00 감곡중학교 입찰집행관 PC(학교사정에 따라 개찰일시가 지연될 수 있음)
10. 입찰보증금 납부 및 세입조치
가.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제3항 제7호의 규정에 따라 납부를 면제합니다. 단, 입찰보증금 납부면제 업체는 지급확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지급확약서는 입찰보증금 납부 확약내용이 명기된 입찰서 제출로 갈음함)
나. 입찰보증금의 세입조치 등에 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따릅니다.
다. 낙찰자는 낙찰 후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해야 하며,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경우 낙찰을 무효로 하고, 입찰보증금 5/100 이상을 납부해야 합니다.
라. 위 ‘다’목에 따라 계약을 체결하지 않는 자는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11.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 작성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따라 기초금액의 ±3% 금액의 범위 안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입찰참가자가 입찰서 송신 시 추첨한 2개의 예비가격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합니다.
나.「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8조제3항 및 제42조제1항제3호에 따라 제안서 평가를 통해 규격 평가점수가 85점 이상인 업체를 적격자를 선정하고, 그 대상자 중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동일 가격 최저가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8조제1항제5호에 따라 제안서 평가점수가 가장 높은 자를 낙찰자를 결정하며, 제안서 평가결과도 같은 경우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 방식을 적용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12. 낙찰자 통보예정일
가. 낙찰자 통보예정일: 가격개찰 완료일 (단,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13. 입찰의 무효 및 유의사항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에 따릅니다.
나. 이 용역 입찰과 관련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 등 입찰 관계법령에 따르며, 입찰 참가자는 이를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해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 및 우리 학교의 해석에 따라야 합니다.
15. 청렴서약서 제출
가. 본 계약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에 참여한 모든 업체는 청렴서약제에 대하여 관련 법령과 규정을 숙지하고 승낙하여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청렴서약서를 반드시 제출해야 합니다.
다. 청렴계약이행서약서는 계약의 일부로써 효력을 갖습니다.
16. 유의사항
가.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본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수정․보완하거나 교체할 수 없고 반환하지 않으며, 계약 체결 시 계약 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나. 학교에서는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인지할 수 없는 경우에 제안서 내용에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보완요구 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다. 학교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완서류가 제출되지 않으면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고 당초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할 때에는 평가에서 제외합니다.
17. 기타사항
가.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g2b/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 홈페이지의 『입찰정보』→『용역』→『개찰결과』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나. 낙찰자는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낙찰금액의 5/100 이상의 금액에 해당하는 계약보증금을 관련규정에 따라 본교가 지정하는 보증서로 제출 해야하고,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때에는 계약보증금은 본교로 귀속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다. 공고내용은 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홈페이지(www.g2b.go.kr)에 게재하며, 그 밖에 입찰에 관한 문의사항은 우리 학교 행정실 담당자(☎043-882-2090)로, G2B시스템에 관한 문의는 조달청 전자입찰 콜센터(☎1588-0800)로 하시기 바랍니다.
2025. 8. 6.
감곡중학교장
〔붙임 1〕(1부만 제출)
입찰참가 신청서
※아래사항 중 해당되는 경우에만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
처리기간
|
즉 시
|
신
청
인
|
상호 또는 법인명칭
|
|
법인등록번호
(사업자번호)
|
|
주 소
|
|
전 화 번 호
|
|
대 표 자
|
|
주민등록번호
|
|
입찰
개요
|
입 찰 공 고 번 호
|
감곡중학교 공고 제 호
|
입 찰 일 자
|
|
입 찰 건 명
|
2025학년도 감곡중학교 국외 현장체험학습 위탁 용역
|
입찰보증금
|
․보증금율: 5% (입찰금액의 5% 납부)
․보 증 금: 면제
․보증금납부방법 : 전자입찰서 이행각서대체
|
대리인․사용인감
|
본 입찰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자에게 위임합니다.
성 명 :
주민등록번호 :
|
본 입찰에 사용할 인감을 다음과 같이 신고합니다.
사용인감 :
|
본인은 위의 번호로 공고한 귀 감곡중학교의 2단계 제한경쟁 입찰에 참가하고자 일반용역입찰유의서 및 입찰공고 사항을 모두 승낙하고 별첨서류를 첨부하여 입찰참가신청을 합니다.
붙임서류 : 1. 입찰참가자격을 증명하는 서류 사본 각 1부
2. 그 밖에 공고로서 정한 서류
2025. . .
신청인
감곡중학교장 귀하
|
|
〔붙임 2〕: 제안서 작성서식(서식 1~5)
[서식 1]
제안서 표지
|
|
|
|
문서 접수번호
|
|
|
|
|
|
|
|
『2025학년도 감곡중학교 국외 현장체험학습 위탁 용역』
제 안 서
위와 같이 제안서를 제출합니다.
2025년 8월 일
입찰자: ○○○여행사 대표 ○○○ (인)
|
*제안서 8부 중 1부는 계약부서용으로 별도 구분하여 제출(1부만 제출하는 서류는 계약부서용에 첨부)
[서식 2]
일반현황 및 연혁
회 사 명
|
|
대 표 자
|
|
사 업 분 야
|
|
사업자번호
|
|
주 소
|
|
전 화 번 호
|
|
회사 설립 년 도
|
년 월
|
해당부문종사기간
|
년 월 ~ 년 월 ( 년 개월)
|
주요연혁
1.
|
[서식 3-1]
주요사업실적 (최근 5년간)
사 업 명
|
사업기간
|
계약금액(천원)
|
발주처(연락처)
|
비고
|
|
|
|
|
|
참고) 1. 실적은 국외 현장 체험학습의 입찰공고일 전일까지 완료한 최근 5년간의 국외 수행 실적을 연도순으로 기재함
2. 교육청 및 학교 등 교육청 산하기관에서의 실적만 인정함.
3. 공동도급계약일 경우에는 계약 금액란에 제안사의 지분실적을 기재함.
4. 실적증명서가 없는 실적은 인정하지 않음
5. 실적증명서는 조달청 나라장터 G2B에서 발급되는 조달청 온라인 실적증명서를 우선하며 G2B에서 실적 증명 발급이 어려운 경우엔 별도의 실적증명서를 첨부하여 제출
[서식 3-2, 제안서 1부에만 포함]
국외 여행용역 실적 증명서
증명 : 제 호
|
수행업체명
|
업 체 명
|
|
대 표 자 명
|
|
전화번호
|
|
사업자등록번호
|
|
사업장 주소지
|
|
수행내역
|
일 시
|
장소
|
기 간
|
참여인원
|
계약액
|
|
|
|
|
|
|
|
|
|
|
|
|
|
|
|
|
|
|
|
|
|
|
|
|
|
위와 같이 국외 여행용역을 실시한 바 있음을 확인합니다.
2025. . .
발 급 기 관 명 (직인)
감곡중학교장 귀하
|
참고) 1. 교육청 및 학교 등 교육청 산하기관에서의 실적만 인정함.
2. 조달청 나라장터 G2B 실적증명을 제출할 경우엔 위 증명서는 미제출하고 조달청 온라인 발급 실적증명서를 제출함.
[서식 4, 제안서 1부에만 포함]
각 서
입찰건명:『2025학년도 감곡중학교 국외 현장체험학습 위탁 용역』
위 사업을 위한 사업자 선정방식 및 제안요청서 내용과 본 입찰에 관해 귀 교에서 제시한 심사기준과 제안서 평가위원회에서 결정한 사항에 승복하고 그 결과에 대해서는 여타의 다른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아울러 본사(인)가 업체로 선정되어 계약이 체결될 경우 용역이 완료 될 때까지 성실하게 그 임무를 수행하겠습니다.
만약 위의 내용에 대하여 어느 한 가지 사항이라도 위반할 때에는 법적인 보상뿐만 아니라 차후 귀 교의 어떠한 조치라도 감수하겠습니다.
2025년 8월 일
상 호 :
주 소 :
사업자 번호 :
대표자 성명 : (인)
감곡중학교장 귀하
|
[서식 5]
제안서 본문 작성 서식
(아래 순서에 의해 자유기술)
1. 제안 개요
○ 제안사는 해당용역의 제안요청 내용을 명확하게 이해하고 본 제안의 목적, 범위 및 제안의 특징 및 장점을 요약하여 기술하여야 한다.
○ 본 국외 현장체험학습 수행에 따른 업체의 장점 및 특기사항
- 심사 위원에게 알리고 싶은 업체의 장점 및 특기사항
- 각 업체에서는 타 업체와 비교할 수 있는 특기사항(장점)에 대해 구체적인 서술식으로 기재
2. 일정표 제안
○ 과업설명서에서 제시한 국외 현장체험학습 기본일정표를 기준으로 하여 국외 현장체험학습 일정 수행에 대한 제안
- 수정제안도 가능하며 수정 제안 시에는 학생 현장교육 향상 관련성 등을 명시
- 제안서의 기본 일정표를 바탕으로 하여 업체가 수행할 수 있는 일정을 제안
- 기본 제안에 표기되어 있는 일정을 수정 제안할 경우 해당 일정에 대한 설명이 꼭 표시되어야 함.
○ 일정별 세부내용 기재
- 체험학습 기본일정표를 참고하여 제안할 일정의 구체적인 시간 계획 제시
- 경유지별로 출발, 도착, 이동시간, 휴식 시간의 간
격 기재
○ 현장체험학습 장소 예약 및 섭외
- 현장체험학습 장소 예약 및 섭외 계획
- 우천 시 현장체험학습 장소 대체 계획
3. 교통편 제공
○ 국내 및 국외 현지 이동버스
- 차량계약 업체 소개(전화번호 포함) 및 차량 연식, 보험가입 등 이동 차량에 대한 소개
- 차량의 편의시설, 운전기사 경력 및 차량업체 국외현장체험학습 수행실적 등 기재
- 수송 불가시 응급 대체 차량 제공 계획
- 차량보험증권 사본, 차량보유 현황 및 배치차량 현황 계획표 등
- 전세버스 운송계약체결 조합확인서(공제(보험)가입확인서 포함)를 제출한 경우엔 차량종합보험증권 사본, 사업자등록증사본, 전세버스운송사업등록증 등을 제출하지 않아도 됨.
○ 항공권 발급 및 기타 수속
- 항공권 확보계획
- 수속 등 처리절차 계획
- 출발 및 도착 공항 명시
- 학생 분리탑승 시 대체 프로그램 진행 계획
○ 차량 위탁계약 관련서류 - 제출가능한 경우엔 제출
- 전세버스 운송계약체결 조합확인서(공제(보험)가입확인서 포함)
- 위 조합확인서 제출이 가능하지 않는 경우엔 차량종합보험증권 사본, 사업자등록증사본, 전세버스운송 사업등록증 등을 제출
4. 숙식 및 중식 제공
○ 숙식시설(식당포함) 이용 계획
- 숙박업소명, 전화번호
- 숙박업소 전경 사진과 숙소 내부 사진을 제안서에 반드시 첨부
- 층별, 객실별 투숙인원 기재
- 객실 배치도 및 편의시설 이용 안내
- 비상시 대피시설(피난계단, 소화시설 등) 전기안전 점검 상태
- 각종 보험가입 사항 기재
- 숙박지의 등급, 1실 당 면적 및 배정인원 명시
○ 식사 제공 계획
- 일자별 조․중․석식(한식, 호텔식, 현지식 명기) 식단표 기재 (업소명, 전화번호, 가격, 좌석수 등 포함)
○ 숙식 위탁계약 관련서류 - 제출 가능한 경우엔 제출
- 식단표, 객실 배치도, 교육 일정표(프로그램), 숙박업체 현황표
- 집단급식소 설치 신고증 또는 일반 음식점 영업 신고증
- 영업․생산물․화재보험 등 보험가입증권 사본(유효기간, 사고당 보험금액 등 확인)
○ 야간 안전요원 배치 및 운영계획
- 야간 학생안전을 위한 안전요원 배치 및 운영계획
5. 기타 수행 제안
○ 여행자보험 가입 계획
- 여행자보험 담보 내역기준 대비 보험가입 계획
○ 여행 진행 수행원 투입
- 여행 진행원(가이드) 투입계획 및 가이드 경력 등
○ 낙오자 처리 계획
○ 사고에 대한 처리 계획
- 차량이동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 및 기타 안전사고 발생시 대처방안 등을 구체적으로 기술
- 식중독․도난․분실 및 시설물 하자로 인한 안전사고, 화재사고 등 제반사고 발생에 대비하기 위한 보험가입 사실 등 서술
○ 사고에 대한 처리 계획
○ 앨범 제작 제안
○ 그 밖에 업체에 유리한 제안 사항
[참고 1]
[제안서 작성 요령 및 유의사항]
1. 제안서 작성
○ 제시된 제안서 목차 및 제안설명서를 숙지하고 제안에 임해야 한다.
○ 규격: A4 크기, 반드시 본교 서식을 상철하여 책형태로 제본할 것, 바인더나 스프링 제본 형태 제출 금지
○ 제안서의 표지와 목차를 제외한 각 면에 쪽번호를 부여한다.
○ 제안요청서에서 제시된 양식은 변경하여 기재할 수 없으며, 별도로 제출되는 자료에는 증명자료가 제시되어야 한다.
○ 제안서 내용이 인식 곤란하거나 제시된 근거가 정확하지 않을 경우 해당항목을 감점처리 할 수 있다.
○ 제안서 내용이 제안요청 내용과 부적합하거나 제안요청의 내용을 이행하지 않거나 부분 이행하는 것으로 작성하면 불합격 또는 감점처리 할 수 있다.
○ 제안서 내용은 “~를 한다, ~하겠다”등의 명확한 용어로 작성하여야 하며, 기재항목이 누락 또는 추상적 표현일 경우 제안 미수용으로 간주하여 감점 처리할 수 있다.
○ 사본을 제안서에 첨부할 경우엔【원본대조필】을 표시하고 날인할 것.
2. 제안서의 효력
○ 제안서에 제시된 내용은 계약서에 명시되지 않더라도 계약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진다. 단, 제안서의 내용과 계약서의 내용이 충돌하는 경우에는 계약서를 우선으로 한다.
○ 제안된 제안서의 내용은 학교에서 요청하지 않은 한 변경하지 못하며 요청에 의해 수정․보완․변경하기로 합의된 사항은 계약서에 명시하지 않더라도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한다.
○ 제안내용에 대한 확인․검증이 필요한 경우 계약자에 입증자료를 요구할 수 있으며, 입증자료를 제출하지 못할 경우 불가능한 것으로 판단한다.
○ 제출된 제안서의 기재내용은 발주자의 동의 없이 수정․삭제․추가할 수 없으며, 제출된 서류의 기재사항 누락과 기재내용이 상이하여 발생된 불이익은 제안업체가 감수해야 한다.
3. 유의사항
○ 제출된 제안서 및 관련 자료는 일체 반환하지 않는다.
○ 필요시 제안 내용에 대한 확인자료 요청 또는 현지 실사를 할 수 있다.
○ 제안업체는 본 사업과 관련하여 취득한 조사 및 분석자료 등 모든 관련 자료는 외부에 유출 또는 타 용도로 사용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
○ 제안서의 모든 기재사항은 객관적으로 입증할 수 있는 관계서류를 첨부해야 하며, 허위 작성한 사실이 판명될 시 평가대상에서 제외한다. 또한 이로 인하여 발생되는 모든 민․형사상의 책임은 제안사에 있다.
[붙임 3]
청렴계약이행서약서
당사는 감곡중학교에서 시행하는 공사, 용역, 물품구매 등의 입찰 및 계약에 참여함에 있어 당사의 임직원과 대리인은 입찰, 계약, 계약이행과정에서의 담합 등 불공정행위나 관계공무원(배우자 포함)에게 금품․향응 등 뇌물이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을 것이며, 추후에도 감곡중학교의 업체 선정 및 계약 체결에 대하여 부정청탁을 하지 않을 것입니다. 또한 감곡중학교의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 특별유의서와 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을 반드시 준수하고, 본 서약을 그대로 계약특수조건으로 계약하여 이행할 것을 확약하고 만일 이를 위반하여 감곡중학교로부터 입찰참가 자격제한, 계약해지 등의 불이익 조치를 당하여도 당사는 감곡중학교를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당사를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
. . .
|
서 약 자
|
업체명
|
|
|
|
대표자
|
|
|
|
주 소
|
|
|
|
사업자등록번호
|
|
[붙임 4]
항공권 발급 예정(가능) 확인서
증명서 번호 : 제 호
|
확인서발급요청자
|
업 체 명
|
|
대 표 자 명
|
|
전화번호
|
|
사업자등록번호
|
|
사업장 주소지
|
|
발권 예정
(가능)
|
출발
|
도착
|
일자
|
시간
|
좌석수
|
|
|
|
|
|
|
|
|
|
|
|
|
|
|
|
|
|
|
위와 같이 2025학년도 감곡중학교 국외 현장체험학습 프로그램을 위하여 학교에서 최소 ○일전까지 요청할 경우 항공권 발급 예정(가능)임을 확인합니다. 낙찰 후 항공권 발급이 자사의 문제로 발급이 불가능하여 발생하는 모든 문제에 대해 책임을 지고 발주처의 조치에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붙임: 항공좌석확보증명서류
. . .
○○ 대표(또는 발권 책임부서장) ○ ○ ○ (인)
감곡중학교장 귀하
|
[붙임 5]
※낙찰자만 제출
국외현장체험학습비 산출 내역서(예시)
❏ 용역명: 2025학년도 감곡중학교 국외 현장체험학습 위탁 용역
구 분
|
내 역
|
세부 산출 내역
|
1인 단가
|
금 액
|
비 고
|
항공료
|
공항명: ⇔
|
|
|
|
|
TAX
|
공항세 및 유류할증료
|
|
|
|
|
|
|
|
|
|
|
숙박료
|
4박 식
|
|
|
|
조석식포함
|
식사료
|
-- 회
|
|
|
|
|
입장료
(관람료)
|
장소
|
|
|
|
일정표 참조
|
|
|
|
|
|
|
현지 차량료
|
|
|
|
|
부대비용포함
|
국내 차량료
|
학교-공항 1대
|
|
|
|
|
인건비
|
야간 안전요원 경비
|
|
|
|
|
기타경비
|
약품비, 안내책자, 앨범 등
|
|
|
|
|
수수료
|
알선수수료
|
|
|
|
|
합 계
|
합 계
|
|
|
|
|
* 상기 서식 및 내용은 수정 가능하나, 알선수수료는 세금계산서 발행(여행사)의 기초가 됨으로 다른 경비와 반드시 구분 표기할 것
2025년 8월 일
업체명 상 호 :
주 소 :
대 표 자 : (인)
[붙임 6]
◈ 체험학습 기본 일정표
일자
|
장 소
|
교통편
|
시 간
|
상 세 일 정
|
11월 11일(화)
(1일차)
|
음성
인천
싱가포르
|
전용차량
국적기
전용차량
|
|
음성 감곡중학교 집결 및 출발
인천 국제공항 도착 후 출국수속
인천 국제공항 출발 [비행 약 6시간 10분 소요]
싱가폴 창이 국제공항 도착 후 수속
가이드 미팅 후 호텔로 이동
호텔 투숙 및 휴식-안전교육 및 대피훈련 실시
|
HOTEL : 싱가포르 4성급 이상의 호텔
|
11월 12일(수)
(2일차)
|
싱가포르
|
전용차량
|
전일
|
조식
▣싱가포르 국립대학(NUS) 캠퍼스 투어 or 보타닉 가든 투어
▣오차드 에메랄드 힐 방문
중식
▣버드파라다이스 견학
▣다양한 야생동물을 만날 수 있는 리버원더스
석식
▣부기스 야시장 투어
호텔 투숙 및 휴식
|
HOTEL : 싱가포르 4성급 이상의 호텔
|
11월 13일(목)
(3일차)
|
싱가포르
|
전용차량
|
전일
|
조식
▣센토사섬 유니버셜 스튜디오 자유일정
중식
석식
▣가든스바이더베이 랩소디쇼 슈퍼트리쇼
호텔 투숙 후 휴식
|
HOTEL : 싱가포르 4성급 이상의 호텔
|
11월 14일(금)
(4일차)
|
싱가포르
|
전용차량
국적기
|
전일
|
조식
▣차이나타운 관광 및 시티갤러리 방문
중식
▣아랍스트리트, 깜뽕끌람,
▣스카이파크 전망대
▣가든스바이더베이 (클라우드포레스트돔&플라워돔)
석식
▣리버크루즈 탑승하여 싱가포르 야경감상
공항으로이동
싱가폴 창이 국제공항 출발
|
11월 15일(토)
(5일차)
|
인천
음성
|
전용차량
|
|
인천 국제공항 도착 및 입국수속
음성으로 이동
음성 감곡중학교 도착 후 해산
|
* 상기 일정표는 기본일정이며 제안 업체는 이를 기초로 가감 조정 제안할 수 있음
〔붙임 7〕
(2025학년도 감곡중학교 국외현장체험학습 제안서 평가위원회)
제안서 평가항목 및 배점기준
평가구분
|
평가항목
|
세 부 사 항
|
등급 및 배점 기준
|
비고
|
객관평가
(20)
|
사업수행
실 적
|
1. 공고일 기준 교육청 및 학교 등 교육청 산하기관에서의 최근 5년간 해외여행용역 수행실적
|
A. 8회 이상
|
10
|
주1)
|
B. 6회 ~ 7회
|
8
|
C. 4회 ~ 5회
|
6
|
D. 2회 ~ 3회
|
4
|
E. 1회
|
2
|
경영상태 평가
|
1. 신용평가등급확인서
|
A. 신용등급 AAA, AA+, AA0, AA-, A+, A0, A-, BBB+, BBB0, BBB-,
|
10
|
주2)
|
B. 신용등급 BB+, BB0, BB-
|
8
|
C. 신용등급 B+, B0, B-
|
6
|
D. 신용등급 CCC+ 이하 및 미제출
|
0
|
주관평가
(80)
|
일 정 표
제 안
|
1.제안개요: 특장점 부각
2.일정표 제안
- 적정성, 독창성, 충실도 등을 평가
|
탁월
|
우수
|
보통
|
미흡
|
불량
|
|
20
|
18
|
16
|
14
|
12
|
교 통 편
제 공
|
1.차량의 안전성, 편의시설 등
2.항공권 확보계획(대형 국적항공사 및 직항 운행) 등
|
탁월
|
우수
|
보통
|
미흡
|
불량
|
주3)
|
20
|
18
|
16
|
14
|
12
|
숙식 및
중식제공
|
1.객실등급,위치,실당 배치인원수 등
2.동일건물(동) 학생 수용능력
3.식단표 구성, 야간 안전요원 배치 등(wi-fi 여부)
|
탁월
|
우수
|
보통
|
미흡
|
불량
|
|
20
|
18
|
16
|
14
|
12
|
기타제안
|
1.여행자보험 가입
2.여행진행 수행원 투입
3.낙오자, 사고처리 계획 등
4.USIM(5G) 제공
5.앨범 및 안내책자
6.그 밖에 업체에 유리한 제안
|
탁월
|
우수
|
보통
|
미흡
|
불량
|
|
20
|
18
|
16
|
14
|
12
|
계
(100)
|
|
합 계
|
100
|
|
주1) 수행 실적
① 실적증명은 나라장터 또는 발주기관에서 직접 발급받은 실적증명서로 심사한다.
② 실적은 국외 현장 체험학습의 입찰공고일 전일까지 완료한 최근 5년간의 국외 수행 실적을 합산 적용함.
주2) 신용평가등급표
신 용 평 가 등 급
|
①회사채에대한신용평가등급
|
②기업어음에대한신용평가등급
|
③ 기업신용평가등급
|
AAA
|
|
①의 AAA에 준하는 등급
|
AA+, AA°, AA-
|
A1
|
①의AA+,AA°,AA-에준하는등급
|
A+, A°, A-
|
A2+, A2°, A2-
|
①의A+,A°,A-에준하는등급
|
BBB+, BBB°, BBB-
|
A3+, A3°, A3-
|
①의BBB+,BBB°,BBB-에 준하는 등급
|
BB+, BB°
|
B+
|
①의 BB+, BB°에 준하는 등급
|
BB-
|
B°
|
①의 BB-에 준하는 등급
|
B+, B°, B-
|
B-
|
①의B+,B°,B-에준하는등급
|
CCC+ 이하
|
C 이하
|
①의CCC+에준하는등급이하
|
※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2조 제4호 및 제5호 또는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제9조 제26항의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정보업자(신용평가업자 포함)가 입찰공고일 기준(입찰공고일 전에 완료된 평가결과) 최근 1년 이내에 평가한 회사채․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이나 기업신용평가등급으로서 유효기간 안에 있는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한다.
※ 합병한 업체는 합병 후 새로운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하며, 합병 후의 새로운 신용평가등급이 없는 경우에는 합병대상업체 중 가장 낮은 신용평가등급을 받은 업체의 신용평가등급을 적용한다.
※ 신용평가등급확인서 미제출시 “0”점 처리됨
주3) 항공권 확보 및 운영 계획: 한국 대형 국적항공사 및 직항 운행
- 미제출시 “0”점 처리됨
※ 객관평가는 계약담당자(또는 사업담당자)가 평가기준표 기준에 따라 평가한다.
※ 주관평가는 제안서평가위원회 평가 심사위원이 평가한다.
※ 주관평가는 주관평가의 총점기준 최고점수와 최저점수를 준 위원을 제외하고 나머지 위원의 평가점수를 합산하여 산술평균한 점수로 한다. 이 경우 최고점수․최저점수가 2개 이상인 경우 하나의 점수만 제외하며, 평균점수 산정결과 소수점 이하의 숫자가 있는 경우에는 소수점 다섯째 자리에서 반올림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