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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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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95746-000 공고일시  2025/08/05 18:15
공고명 스마트 복합 주차타워 조성사업 폐기물처리용역
공고기관 경기도 남양주시 수요기관 경기도 남양주시
공고담당자 백진주(☎: 031-590-2455)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8/12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8/13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8/14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8/14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31,343,000 원
   
배정예산
131,343,000 원
   
추정가격
119,402,727 원
낙찰하한율
87.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그림입니다.남양주시 공고 제20250805 - 275호              

 

용역 전자입찰 공고 

 

다음과 같이 입찰공고 합니다. 

                                                         2025년  8월  5일 

                              남양주시 재무관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스마트 복합 주차타워 조성사업 폐기물처리용역 

  나. 위    치 : 남양주시 화도읍 마석우리 290-10번지 일원 

  다. 용역내용 : 폐기물 운반 및 처리(폐아스팔트 511.2톤, 폐콘크리트 1,689톤, 건설폐재류 145.1톤, 혼합건설폐기물37.504톤 및 그 외 폐기물 35.269톤) 

                  ※ 세부사항은 반드시 시방서 및 사업부서 확인 후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라.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18개월 

  마. 기초금액 : 금131,343,000원 (부가가치세 포함)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  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기초금액은 이윤이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비영리법인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이윤을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비영리법인이 포함되어 있을 경우 법인설립목적을 감안하여 이윤은 설계 시 적용된 비율만큼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2. 전자입찰서 접수개시일시     --------------------   2025.08.12.(화) 09:00 

3. 전자입찰서 접수마감일시      --------------------   2025.08.14.(목) 10:00 

4. 개찰일시 : 2025.08.14.(목) 11:00 회계과 입찰집행관 PC 

5. 입찰방법 : 전자입찰 적격심사대상이며 제한경쟁, 총액입찰 입니다. 

6. 입찰참가 자격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참가자격을 갖추고, 주된 사무소의 소재지가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의 경우 계약체결일)까지 경기도내에 소재한 업체로서,건설폐기물의 재활용촉진에 관한 법률」제21조에 따른 폐기물중간처리업(건설폐기물, 업종코드:1253) 폐기물 수집·운반업(건설폐기물, 업종코드:6728)으로 등록을 필한 업체 

      ※「건설폐기물 재활용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별표 2의 제1호 수집운반업 허가기준 “가”목  장비를    충족한 폐기물중간처리업체는 폐기물수집운반업 자격을 갖춘 것으로 보아 단독투찰 가능 

  나.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제도 운영요령(중소벤처기업부 고시 2024-11호(2024.3.4.) 제44조3호항에 해당되어 중소기업자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를 적용합니다. 

 다. 본 용역은 전자입찰 방식으로 집행되므로 조달청 전자입찰 참가자격등록을 한 업체이어야 하며, 입찰참가 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 이하 “나라장터시스템”이라 합니다.)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개찰일 전일까지 조달청 정부조달종합지원센터 또는 각 지방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하고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받은 후 조달업체 이용약관에 동의한 다음 나라장터시스템에 이용자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7. 공동계약 

  가.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2개 업체 이내이어야 합니다.(단독 또는 분담이행방식만 허용) 

  나. 대표사는 폐기물중간처리업체(건설폐기물)를 선임해야하고 구성원 모두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계약체결일까지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를 계속 경기도에 둔 자이어야 합니다. 

  다. 입찰참가자격등록 및 공동수급협정서 제출기한: 2025.08.13.(수) 18:00 

      단 전자입찰서를 제출한 후에는 공동수급협정서를 제출하거나 동 협정서의 내용을 변경할 수 없으며,    적격심사서류 제출 시 공동수급협정서 원본을 제출하여야합니다. 

  라. 공동수급협정서는 반드시 나라장터시스템 홈페이지의 “입찰정보”를 이용하여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따라 제출하여야 합니다. 

      ※ 대표 업체는 반드시 나라장터 홈페이지 에서 공동수급협정서 승인처리를 하시고 웹 송신함에서 제출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마. 본 공고문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지방자치단체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6장 공동계약 운영요령)에 의하며 공동수급체간 구성원 간에는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의한 계열사가 아니어야 하며, 공동수급체를 중복으로 결정하여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8.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등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고, 입찰참가자가 선택한 예비가격번호 중 가장 많이 추첨된 번호순으로 4개를 선정하여, 당해 각 번호에 해당하는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하여 예정가격이 결정됩니다. 

  나. 낙찰자 결정은 『건설폐기물처리용역 적격업체 평가기준[환경부고시 제2024-287호, 2025.1.2.](추정가격 2억원 미만인 용역)』에 따라 예정가격이하로서 낙찰하한율(87.745%)금액 이상 중 최저가격 입찰자 순으로 적격심사하여 종합평점 95점 이상 얻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동일가격 입찰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당해용역 수행능력 평가결과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당해용역 수행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낙찰하한선 미달로 유찰된 경우 당일 재입찰하며, 참여업체에게 별도로 통보하지 않습니다. 

  다. 적격심사에 적용되는 세부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당해용역수행능력 중 이행능력의 ‘당해용역 금액대비 최근3년간 용역수행금액’은 폐기물 처리실적 85,547,800원(65.1%), 폐기물 수집·운반실적 45,795,200원(34.9%)을 기준(부가세 포함금액)으로 평가하며 구성별로 각각 해당 평가항목별로 적용하여 평가합니다. 

        ※ 실적증명서는 수집·운반실적과 중간처리실적을 구분하여 제출   

   2) 당해용역수행능력 중 경영상태는 신용평가등급확인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입찰공고일 이전 가장 최근에 평가한 유효기간 내 회사채·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이나 기업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합니다. 분담이행시 각각의 경영상태 평가점수에 분담비율을 곱하여 합산하여 평가합니다. 

  라. 적격심사 대상자는 통보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적격심사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적격심사 서류 제출 시 함께 제출할 서류  

    ◦ 업종별 허가증 사본 1부(영업대상 폐기물이 확인 가능하여야 함) 

    장비보유현황 입증서류 1부(수집·운반차량을 보유한 폐기물중간처분업체로서 수집·운반업과 공동수급하지 않은 경우 해당)  

   ◦ 수행거리측정서 1부(한국건설자원협회에서 제공하는 GIS기반 수행거리측정프로그램 이용) 

   ◦ 수탁처리능력확인서 1부(수탁처리능력 미달 시 낙찰대상에서 제외) 

   ◦ 방치폐기물이행보증에 관한 증빙서류 1부 

   ◦ 기술인력보유 현황 1부 

  마. 현장설명일 및 장소 : 본 용역에 대한 현장설명은 생략하고 우리시 설계서로 갈음합니다. 

  

9.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가. 입찰보증금 납부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나. 입찰보증금에 대한 귀속에 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 규정에 의합니다. 

 

10. 입찰의 무효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의 규정에 의합니다. 

  나.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또는 법인의 명칭 및 대표자(대표자가 여럿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개인사업자의 경우 사업자등록증)과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1. 청렴계약이행서약서 제출 

  가. 본 입찰에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자는 계약 체결 시 별도로 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안전보건관리준수 서약서 및 안전보건관리계획서 제출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에 따라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그 공사·용역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중대재해법」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고,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대표자가 기명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착수 시 사업부서 담당자를 경유하여 「안전보건관리계획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3. 상생결제 방식 대금 청구 안내 

  가. 본 입찰은 「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촉진에 관한 법률(상생협력법)」에 따른 상생결제 방식 대상으로 대금청구시 상생결제 방식 이용을 권장합니다. 

  나. 본 입찰에서 선금 및 대금을 상생결제 방식으로 청구할 의향이 있는 낙찰자는 계약체결 이전에 남양주시와 상생결제 약정체결한 협약은행과 사전약정을 맺으셔야 하며, 공고에 첨부된 ‘상생결제제도 안내자료’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상생결제 악정은행(상품명): 농협은행(NH다같이 성장론) 

     - 문의처: 상생결제 콜센터(대표번호: 국번없이 1670-0833) 

  다. 낙찰자가 상생결제 방식으로 대금을 청구하고자 하는 경우, 계약 체결시 은행이 발급하는 상생결제 약정에 관한 확인서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14. 기 타(유의사항) 

  가. 입찰참가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용역계약 일반조건, 과업지시서, 국가종합전자조달 전자입찰특별유의서 및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위 사항을 알지 못함으로써 발생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동일가격 입찰인 경우의 낙찰자 결정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8조 규정에 따라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다. 1인이 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2조의 규정에 따라 무효인 입찰에 해당되며, 당해 입찰자(공인인증서 차용자, 대여자)는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처분 대상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라. 계약 시 인지세법에 따라 계약금액에 해당하는 인지세를 납부하여야 하며, 대금청구 시 청구금액(부가세 제외)의 1.5%에 해당하는 경기도 지역개발기금채권을 매입해야합니다. 

  마. 기타 용역 세부내역에 관한 사항은 도시재생과 한동선(☎ 031-590-8835), 입찰공고 및 계약체결 등에 관한 사항은 회계과 (☎ 031-590-2455), 전자입찰 안내는 조달청 전자조달콜센터(국번없이 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입찰결과는 나라장터 홈페이지에서 자동안내 됩니다. 

  바. 전자입찰 참가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는 투찰시간 24시간이전에 전자조달 콜센터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전자조달 콜센터에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붙임1]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산업재해예방을 위하여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등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   업체명   )은 본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 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를 제출합니다. 

 

                  

                         년     월     일 

 

   소 :  

업체명 : 

대표자 :                (인) 

 

감독공무원 경유 

 

(인) 

[붙임2] 

 

 

안전보건관리계획서 

· 일반현황 

도급·위탁·용역 사업명 

 

도급·위탁·용역 업체명 

 

사업기간 

 

대표자 

 

작업장소 

 

연락처 

 

· 안전보건관리 인력의 구성 및 운영방안 

○ 안전관리담당자 성명 및 연락처 

 - 성명 :  

 - 연락처 :  

○ 종사자의 구성 및 역할 

 - 현장 종사자 수 : 00 명 

 -  

· 도급․위탁․용역 안전보건관리 활동계획 

○ 산업재해 예방활동 계획(구체적) 

 - (년․월․주) 00 회 이상 

 - 

○ 기계․기구 및 설비의 종류 및 관리 계획 

 -  

 -  

○ 개인보호구 지급 현황 

 - 

 - 

 

 - 

 -  

· 안전보건교육 계획 (00회 00시간) 

‘별도의 교육자료 첨부가능’ 

 -  

 -  

· 비상조치 계획 

예) 사망사고 발생위험, 산업재해(중대재해 포함) 발생 -> 응급조치 -> 작업중지 ->  

    (필요시)초기대응 및 긴급 대피 -> 신고(병원, 소방서, 고용노동부, 서울시 등) ->  

     현장보존 -> 원인조사 및 대책수립  

· 위험성 평가 

○ 작업 중 유해․위험 사항 

 1. 작업명 

   가. 

   나. 

 2. 작업명 

   가. 

   나. 

○ 안전보건관리 대책 

1. 작업명 

   가. 

   나. 

 2. 작업명 

   가. 

   나. 

· 재해발생 수준 

○ 최근 3년간 산업재해 발생 현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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