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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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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95545-000 공고일시  2025/08/05 17:31
공고명 2025년 목포시 음식물류 폐기물 수집운반 대행 용역
공고기관 전라남도 목포시 수요기관 전라남도 목포시
공고담당자 김명준(☎: )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8/06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8/13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8/13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5,174,590,000 원
   
배정예산
5,174,590,000 원
   
추정가격
5,174,590,000 원
낙찰하한율
87.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목포시 공고   제 2025 – 1153호 

 

 

목포시 음식물류 폐기물 수집운반 대행용역 입찰 공고 

 ※ 본 용역은 수행방식이 현행 민간위탁에서 직접수행으로 변경될 경우 용역계약 일반조건에 따라 계약이 해지될 수 있으며 이 경우 타절 정산합니다. 

 

 ※ 낙찰자는 예정가격 산정시 적용된 노임단가에 낙찰률을 곱한 수준이상으로 임금을 지급하여야 하며, 기성·완성대가 청구시 증빙서류를 제출하여야하고 이를 이행하지 않을 시 계약의 해지·해제가 가능함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목포시 음식물류폐기물 수집운반 대행용역 

 나. 용역기간 : 2025. 9. 1. ~ 2027. 8. 31. (1차분 : 2025. 9. 1. ~ 2025. 12. 31.) 

 다. 용역내용 : 과업지시서 참조(용역인원 총 23명) 

 라. 용역예정금액 : 금5,174,590,000원(1차분 : 872,331,000원) 

 마. 기초금액 : 금5,174,590,000원(1차분 : 872,331,000원) 

 바. 추정금액 : 금5,174,590,000원(1차분 : 872,331,000원) 

    (추정가격 : 금5,174,590,000원(1차분 : 872,331,000원) / 부가가치세 : 0원) 

   ※ 부가가치세법 제26조제1항제5호 및 같은법시행령 제35조제12호에 따라 부가가치세 면제 대상입니다. 

   ※ 기타 상세한 내용은 과업지시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입찰 및 계약방법 

가. 인터넷에 의한 전자입찰 방식이며,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공인정보인증기관에 가입하고,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www.g2b.go.kr)에 접속하여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나.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와 사업자인증서를 이용하여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 본 용역은 장기계속계약, 총액입찰, 전자입찰, 적격심사대상이며, 당해 연도분 확보예산 범위내에서 차수별 계약체결(총용역금액 부기)하며 시행하되, 추후 예산 미확보 사유로 사업중단의 경우에는 용역이행분 정산 후 계약을 종결할 수 있습니다.(2025년도 1차분 용역예정액은 872,331,000원이고 1차분 용역기간은 2025. 9. 1. ~ 2025. 12. 31.입니다.) 

 

3. 입찰서 제출(투찰) 및 개찰 

   

전자입찰서 접수 개시일시 

전자입찰서 접수 마감일시 

개 찰 일 시 

비  고 

2025. 8. 6.(수) 10:00 

2025. 8. 13.(수) 10:00 

2025. 8. 13.(수) 11:00 

개찰용 PC전용 

 

4. 입찰참가자격  

  ※ 아래 가, 나항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이어야 합니다.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자격요건을 갖추고  

 나. 폐기물관리법 제25조 규정에 의거 목포시를 영업구역으로 폐기물 수집․운반업(생활폐기물) 허가를 득하고 영업대상 폐기물에 음식물류 폐기물이 포함된 업체로서 입찰서 제출 마감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이 계속 유지되어야 합니다. 

   ※ 본 입찰은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의3(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제4호 및 중소벤처기업부 고시「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제도 운영요령」제44조(중소기업자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를 적용합니다. 

 

5. 공동도급사항 :  불허  

  ※ 본 용역은 원활한 수행을 위하여 공동수급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6.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2개씩 추첨한 추첨 결과 다빈도순으로 선정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합니다. 

 나. 낙찰자 결정은 전라남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전라남도 예규 제1075호) 【별표6】생활폐기물 수집․운반 대행 용역 적격심사 추정가격 30억원 이상 배점기준에 의하여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87.745%)이상의 최저가 입찰자 순으로 적격심사하여 종합평점이 85점 이상인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당해용역 및 유사용역 이행실적은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5년 내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이행실적과 생활폐기물 외의 수집․운반 이행실적(청소용역업 이행실적 포함)] 분야의 완료된 용역 이행실적의 합으로 해용역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평가합니다, 다만 생활폐기물 외의 폐기물 수집․운반용역 이행실적 및 청소용역업 이행실적은 이행실적의 100분의 70에 해당하는 실적만을 인정합니다. 민간거래 실적은 세금계산서, 계약서 등 증빙자료를 첨부하여야 합니다. 

 ◇ 실적증빙자료 제출 안내 

  가. 제출기간 : 적격심사 서류 제출 기간 

  나. 제출장소 : 목포시 회계과(목포시 양을로 203 목포시청 1층/☎061-270-3375) 

   실적증빙자료 제출 시 인정 여부는 발주부서(자원순환과)의 판단에 따르므로 자원순환과 담당자 확인(날인)을 거쳐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 경유장소 : 목포시 자원순환과(목포시 수문로 32, 트윈스타 4층/☎061-270-8574)  

  라. 제출방법 : 직접 방문 제출 

 

 라. 대행업체로 선정된 자에게는 목포시 소유 음식물류 폐기물 수집․운반 차량(10대)을 무상 대부할 계획임으로 적격심사항목 중 수행능력“수집․운반 차량확보 현황”평가점수는 입찰참가자 모두에게 배점한도인 10점을 적용합니다. 

 마. 본 용역은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 대상 용역으로 현재 근무하고 있는 종사원에 대하여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고용을 승계하여야 하므로 적격심사항목 중 수행능력“인력 보유 현황”평가점수는 「근로조건 이행확약서」제출(고용 승계 확약 명시)하는 입찰 참가자에게 배점한도인 10점을 적용합니다. 

바. 경영상태 평가를 재무비율로 선택할 경우 재무상태 판단은 최근년도 한국은행 발행 “기업경영분석(하수·폐기물 처리, 원료재생 및 원료재생 및 환경복원업)”자료와 동일한 연도의 연말 결산서에 대한 공인회계사의 검토 보고서 또는 법인세 및 소득세 신고시 관할세무서에 제출하는 세무사 확인 재무제표로 합니다. 

사.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해당 용역 수행능력 평가결과 최고점수인 업체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해당 용역 수행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방식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7. 적격심사 시 제출 서류 

 가. 적격심사 대상자로 통보받은 자는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적격심사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정당한 사유 없이 심사서류를 제출하지 아니한 자에 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제1항제14호에 의거 입찰참가자격 제한의 조치를 받게 됩니다. 

 다. 적격심사 제출서류(전라남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 해당 면허(등록)증 사본 1부. 

      ‧ (법인의 경우)법인등기부등본 1부. 

      ‧ (법인의 경우)법인인감증명서 1부. 

      ‧ (개인사업자의 경우)대표자 인감증명서 1부. 

      ‧ (사용인감 사용시)사용인감계 1부. 

      ‧ 적격심사신청서 1부. 

      ‧ 적격심사 자기평가 및 심사표 1부. 

      ‧ 용역이행실적증명서 1부. 

      ‧ 근로조건이행확약서 1부. 

      ‧ 입찰참가 자격입증서류와 그 밖의 적격심사서류 등 

 

8.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동법시행규칙 제42조에 해당하는 경우는 입찰을 무효로 합니다. 

 나. 전자입찰서가 제출마감 시간까지 우리시 지정서버에 도착하지 아니하거나, 컴퓨터 인식불능으로 인한 입찰서는 무효 처리합니다. 

 

 

9. 입찰보증금 및 동 귀속 

 가. 모든 입찰참가자에 입찰보증금 납부를 면제하되, 전자입찰시 정해진 서식에 따라 송신한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없이 인터넷의 최종 낙찰자 게시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본 입찰의 무자격자가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할 경우(무자격자가 참여하여 예정가격 추첨에 영향을 미칠 경우 포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 처분하고 

 다. 입찰보증금의 국고귀속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 규정에 의합니다. 

 

10.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제출 

가. 입찰에 참여한 모든 업체는 목포시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의 규정에 의거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적격심사 서류 제출시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반드시 대표자가 서명날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사후정산에 관한 사항  

가. 수리수선비, 보험 및 연금, 유류비, 세금과 공과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89조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1장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8절에 따라 사후정산을 합니다. 

 나. 수리수선비, 보험 및 연금, 유류비, 세금과 공과는 예정가격 작성시 계상된 금액에 낙찰률을 곱한 금액을 산출내역서에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한다. 

 다. 사후정산 비목은 지출증빙서류를 첨부하여 대가를 청구하여야 하며, 정산서를 제출하여야 한다. 

 

12.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 

 가. 본 용역은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 대상용역으로 계약상대자는 다음 각 호를 내용으로 하는 「근로조건 이행확약서」【붙임1】 및 용역계약 특수조건【붙임2】을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 예정가격 산정시 적용한 노임에 낙찰률을 곱한 수준이상의 임금 지급 

    2) 퇴직금, 4대 사회보험료 등 법정부담금 지급 

    3) 포괄적인 재하청 금지 

    4) 근로기준법 및 최저임금법 준수 등 

 나. 계약상대자는 현재 근무하고 있는 종사원에 대하여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고용을 승계하여야 합니다. 

 다. 계약상대자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용역계약기간 중 소속 근로자의 고용을 유지하여야 합니다.  

 라. 계약상대자는 용역기간 중 본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와 관련한 내용을 이행하여야 하며, 위반 시 계약해지 및 향후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음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13. 안전 및 보건확보의무 

 가. 계약대상자는 종사자의 안전·보건 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4. 안전·보건 관리 준수 서약제 실시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해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 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붙임3】의 안전보건관리 준수계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5. 기타사항 

  가. 대행업체로 선정된 자에게는 목포시 소유 음식물류 폐기물 수집․운반 차량(10대)을 무상 대부합니다. 

  나. 본 입찰의 입찰참가 수수료는 없습니다.  

  다.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서 지정된 개시일로부터 입찰 마감시한까지 24시간 투찰이 가능하며, 개찰일시에 낙찰자가 없을 경우 당일 매 시간(15시, 17시) 재투찰을 실시하여 적격심사 대상자를 선정합니다.  

  라.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서 지정된 개시일로부터 투찰 마감시한까지 24시간 투찰이 가능합니다. 

  마. 본 입찰의 전자입찰서 제출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의하여 입찰서를 송신함으로써 완료되며, 입찰자는 문서함에서 입찰서가 이상 없이 제출되었음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바. 개찰결과는 시스템상 개찰결과 게재로 낙찰자 결정통지를 갈음합니다.  

  사. 낙찰자는 인터넷의 최종 낙찰자 게시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정당한 사유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 처분합니다. 

  아. 계약상대자는 대가청구시마다 청구금액(부가가치세 제외)의 2.5%에 상당하는 전라남도 지역개발공채를 소화하여야 합니다.  

  자. 입찰참가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및 동법시행령, 동법시행규칙, 계예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운영에 관한 규정, 공고사항, 과업지시서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여야 하며, 이에 따르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15. 보충정보 제공처 

  가. 사업 및 이행실적 관련 문의처 : 목포시 자원순환과 (☏061-270-8574) 

  나. 입찰에 관한 사항 : 목포시 회계과 (☏061-270-3375) 

  다. 전자입찰에 관한 사항 문의처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콜센터(☏1588-0800) 

 

 

 

2025년  8월  5일 

 

목  포  시  재  무  관 

 

 

 

 

 

 

 

 

 

 

 

 

 

 

 

【붙임1】 

근로조건 이행확약서 

 

◦ 입찰공고번호 : 

◦ 용   역   명 :  

 

 1. 인건비는 “예정가격 산정시 적용한 노임에 낙찰율을 곱한 수준이상의 임금”을 지급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2. 근로기준법 등 아래의 관련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① 퇴직금, 의료보험, 국민연금, 산재보험, 고용보험은 관계법령이 정한 

      금액을 별도 책정하여 지급하겠습니다.     

   ② 포괄적인 재하청을 하지 않겠습니다.      

   ③ 「근로기준법(제107조 내지 제114조 관련)」, 「최저임금법(제28조 관련)」, 「남녀고용평등과 일‧가정 양립 지원에 관한 법률(제37조 관련)」 벌칙조항을 위반하지 않겠습니다.

예정가격 산정시 적용한 노임 : (기본급+제수당+상여금+퇴직충당금)의 인건비 합계액x예정가격결정비율(사정율) 

 

 

 3. 부의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19. 9) 등에 따라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고용승계를 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회사명)는 본 용역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근로조건 이행 확약서를 제출합니다. 

 

20    년    월    일 

 주    소 : 

 회 사 명 : 

                                    대 표 자 :           (인) 

 

【붙임2】 

용역계약 특수조건 

용역명 

 목포시 음식물류 폐기물 수집·운반 대행용역 

발주기관 

  ○○기관의 장 또는 계약담당자 성명 

수탁업체 

  ○○회사   대표  000 

 

    위 용역사업에 대하여 ○○기관의 ○○○을 “발주기관”으로 하고 ○○회사 대표 ○○○을 “수탁업체”로 하여 다음과 같이 용역계약을 체결한다. 

제1조(종업원의 신분) ①“수탁업체”는 소속 근로자의 처우에 대하여 근로기준법 등 노동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무단해고 또는 불이익을 주어서는 안 된다.  

  ②“수탁업체”는 현재 근무하고 있는 종사원에 대하여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고용을 승계하도록 한다. 

  ③“수탁업체”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용역계약기간 중 소속 근로자의 고용을 유지한다. 

제2조(근로자 임금) ①“수탁업체”는 예정가격 산정시 적용한 노임단가에 낙찰률을 곱한 수준 이상으로 임금을 지급하여야 한다.  

  ②제1항을 불이행할 경우 “발주기관”은 “수탁업체”와 체결한 계약의 해지·해제가 가능하고 향후 입찰참가를 제한한다.  

제3조(법정부담금 별도반영) “수탁업체”는 근로자의 퇴직금, 의료보험, 국민연금, 산재보험, 고용보험에 대하여 관계법령이 정한 금액을 별도로 책정하여야 한다.  

제4조(포괄적 재하청 금지) “수탁업체”는 “발주기관”과 체결한 용역사업을 포괄적으로 재하청할 수 없다.  

제5조(용역업체 관리) “발주기관”은 “수탁업체”가 제출한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와 관련된 확약내용의 이행 여부를 수시로 확인․지도할 수 있다.  

제6조(정보공개 및 자료제출) ①“발주기관”은 “수탁업체”과 체결한 계약내용을 공개할 수 있다.  

  ②“수탁업체”는 매월 임금지급대장을 “발주기관”에 제출하여야 한다. 

 

 

【붙임3】 

안전·보건 관리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 목포시 음식물류 폐기물 수집‧운반 대행용역 )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 등 안전관련 제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본인은 본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상기 법령 및 발주처의 정기·수시 안전관련 이행점검을포함한 안전보건 의무조치 사항(관리감독자 지정, 안전보건교육등)을 준수하여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합니다. 

 

2025년    월    일 

 

주  소: 

업체명: 

                 대표자:              (인) 

 

《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목포시 (분임)재무관 귀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