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렴계약, 미래교육을 위한 깨끗한 약속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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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안제일고등학교 공고 제2025-18호
용역 입찰 공고
2단계[규격·가격 동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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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입찰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라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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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 청렴계약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승낙 하여야 하며, 청렴계약(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위반한 경우 계약의 해제․해지, 입찰참가자격 제한 등 발주기관의 조치에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1. 입찰, 낙찰, 계약의 체결 및 이행(준공·납품 이후를 포함), 감독, 검사와 관련된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謝禮), 증여, 금품·향응(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 제공 금지에 관한 사항
2.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의 금지에 관한 사항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의 금지에 관한 사항
4. 회사 임·직원이 관계 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회사윤리강령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 비밀보장 보호 및 일체의 불이익처분을 하지 않도록 하는 사규 제정에 관한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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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건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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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학년도 진안제일고등학교 글로벌 해외 연수 프로그램 위탁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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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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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한(총액), 2단계 입찰(규격․가격 동시), 전자입찰(가격)
- 규격입찰 결과 적격자에 한하여 가격개찰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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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역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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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간: 2025. 10. 21.(화) ~ 10. 24.(금), 3박 4일
- 인원: 52명(학생 44명, 교직원 8명)
- 장소(국가): 일본(규슈)
- 용역내용: 세부과업내용은 붙임 과업내용서와 제안요청서 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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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초금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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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84,000,000원(금팔천사백만원, 부가세 포함)
- 환율변동 등에 따른 추가 비용은 우리 학교에서 부담하지 않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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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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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긴급재난 및 전염병 등의 사유로 학생들의 단체 활동에 안전성이 우려되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 본 사업은 취소 될 수 있습니다.
- 면세사업자는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고,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를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 붙임 제안요청서와 과업지시서를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이를 확인·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항공편은 예약되어 있으며, 낙찰자가 이어받아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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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요건을 갖춘 자로서, 입찰 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 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한다]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ㆍ인가ㆍ면허ㆍ등록ㆍ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말한다)가 계속 전북특별자치도에 있는 업체
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반드시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나라장터에 종합여행업(업종코드 1261) 또는 국내외여행업(업종코드 1262)으로 입찰참가 자격을 등록한 업체
다.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기본법」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한 업체
□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는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확인이 안 될 경우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 단,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가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 있어야 합니다.
○ 다만,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신청한 업체는 입찰참가가 가능하나, 제안서 제출일로부터 5일 이내에 중소기업공공구매 종합정보망에서 확인이 되지 않거나 입찰참가 자격상 기업 구분이 다른 경우에는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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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동 입찰에 참여할 수 없음
마.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 집행되므로 나라장터(G2B)시스템 조달업체이용약관에 따라 입찰참가 등록을 필한 업체만이 입찰에 참여할 수 있으며, 미등록 업체는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또는 지방조달청 경영지원팀)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하여야 함
3. 입찰방법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에 의거 “2단계입찰(규격·가격 동시)”로 규격입찰서(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규격입찰서를 평가한 결과 적격업체로 확정된 업체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개찰합니다.
나. 규격입찰서(제안서)는 우리학교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고, 가격입찰서(전자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www.g2b.go.kr)를 통한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은 총액입찰, 최저가낙찰방식 적용, 지역제한 경쟁입찰, 청렴계약제 시행대상 용역이며, 공동 도급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라. 전자입찰서의 제출 확인은 G2B 전자입찰시스템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입찰서 접수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4. 과업설명
별도의 과업 설명은 실시하지 아니하오니, 반드시 붙임 내용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5. 가격입찰서 제출 및 개찰
가. 가격입찰
입찰서 접수 개시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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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서 접수 마감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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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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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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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8. 11.(월)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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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8. 18.(월)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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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8. 21.(목)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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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집행관 P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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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안서 평가 후 가격 개찰하며, 개찰 일시는 학교 사정에 따라 변동 될 수 있음
6. 규격입찰서(제안서) 제출 및 평가
가. 제출일시: 2025. 8. 11.(월) 10:00 ~ 8. 18.(월) 10:00
※ 평일 09:00 ~ 16:00, 마지막 날은 10:00까지 제출, 휴일은 제출 불가
나. 제출장소: 진안제일고등학교 본관 1층 행정실
다. 제출방법: 직접 방문 제출(우편, 택배 등 접수 불가)
- 제안서 분실 방지 및 업체별 구분 등을 위해 봉투에 넣어 봉함 후 날인하고, 겉표지에 업체명과 입찰서류임을 표기하여 직접 제출
- 제출서류가 사본일 경우 반드시 “원본대조필” 날인
- 대리인 접수 시 위임장 및 대리인 신분증을 소지하여야 함(미 지참시 접수 불가)
라. 제안서 평가: 제안 설명회는 실시하지 아니하며, 제출서류 심사로 대체 함
1) 일시: 2025. 8. 20.(수) 10:30
2) 장소: 진안제일고등학교
※ 일시 및 장소는 학교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라. 제출서류
1) [서식 1] 제안서Ⅰ(정량적 평가) 2부.
2) [서식 2] 제안서 Ⅱ(정성적 평가) 8부.
※ 제안서 1부는 업체명 기재 후 인감을 날인하고, 7부는 업체정보(업체명, 주소 등)를 표시하지 않고 제출(단, 여행지의 숙식 및 중식 업체명, 연락처 등은 표기하여 제출)
3) [서식 3] 제안서 평가 항목별 증명자료 제출 목록 1부.
4) [서식 4] 용역수행실적 총괄표 1부.
5) [서식 5] 용역실적 증명서 1부.
6) [서식 6] 서약서 1부.
7) [서식 7] 위임장 1부.(대표자 직접 제출 시 불요)
8) [서식 8]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1부.
9) 신용평가등급확인서 1부.
10)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3개월 이내 국민건강보험공단 발행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및 보험료 산출내역서 사본 각 1부.
11) 보유 인력 해당분야 소지자격증 사본 및 경력증명서 원본 각 1부
12) 나라장터에서 출력한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1부.
13) 사업자등록증(법인의 경우 법인등기부등본) 사본 1부.
14) 종합여행업, 국내외여행업 등록증 사본 1부.
15)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 1부.
16) 여행 인·허가보증보험 또는 영업 배상 책임보험가입증명서 사본 1부.
17) 국세·지방세 납세 증명서 및 인감증명서 1부.(사용인감 시 사용인감계 포함)
18) 대리인 접수 시
- 입찰참가자격등록증에 등록된 경우: 신분증 사본 제출
- 입찰참가자격등록증에 미등록된 경우: 위임장, 신분증, 재직증명서, 4대보험 가입증명서 각 1부.
※ 위임장과 재직증명서에 날인하는 인감은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에 등록된 사용인감으로 하되, 미등록된 인감을 날인할 경우 사용 인감계와 법인인감증명서 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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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음.
7. 업체선정 절차
제안서 및 입찰서 제출 공고(G2B) → 제안서 접수(인편, 진안제일고등학교 행정실) 및 가격 입찰(G2B) → 제안서 평가 및 선정(평가점수 80점 이상인 업체를 적격 업체로 선정) → 적격업체(부적격자 G2B 사전판정에서 제외)에 한하여 가격개찰 → 낙찰자 결정(최저가) → 전자계약 체결
8. 예정가격
예정가격은「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의거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작성된 15개의 예비가격 중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을 예정가격으로 결정합니다.
9. 낙찰자 결정방법
가. 규격입찰(제안서) 결과 심사에 합격한 적격업체에 한하여 가격입찰서를 개찰하여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규격입찰 적격업체) 우리 학교 평가기준에 따라 규격(제안서) 평가 결과 80점 이상을 득한 업체를 적격업체로 합니다.
나. 동일가격의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규격(제안서) 평가 결과가 우수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규격 평가 점수도 동일할 때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다. 가격입찰서를 개찰한 결과 낙찰자를 결정할 수 없는 경우「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8조 내지 제19조에 따라 규격 평가 적격업체만을 대상으로 재입찰을 실시할 수 있으며, 해당 업체는 전자조달시스템에 재접속하여 새로 정한 시간 내에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하고, 재입찰서를 제출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전적으로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라. 선순위 업체가 계약을 포기한 경우, 또는 계약체결 이전에 부적격자로 판명되어 계약상대자 결정이 취소되거나 계약상대자 결정 대상에서 제외한 경우에는 차순위자 순으로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아니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10. 입찰보증금 및 귀속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7조의 규정에
의하며, 입찰보증금 납부는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해진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따라 우리 학교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11.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및「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8장 입찰 유의서 제2절-12-다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로 합니다.
12. 청렴계약 이행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 2의 규정에 의거 우리학교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 계약상대자로 결정된 자는 전자계약 시 첨부되는 ‘청렴계약 이행서약서’에 의해 대표자가 서명 제출한 것으로 갈음합니다.
13. 기타사항
가. 조달청 경쟁입찰 참가자격등록은 수시로 가능하며, 입찰참가를 위해서는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나. 미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 제2항 제1호 가목 또는 나목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다. 전자입찰서의 제출 확인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보낸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입찰서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공고일 기준 적용되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시행규칙 등 입찰 관련 법령, 입찰공고 조건, 행정안전부 예규「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입찰 유의서’, ‘계약 일반조건’, 행정안전부 예규「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협상에 의한 계약 낙찰자 결정기준’ 및 과업이행요청서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에 대하여 입찰 전에 완전히 확인․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이를 확인․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마. 「중대재해 등의 처벌에 관한 법률」제정·시행에 다른 준수사항 안내
1) 계약자는 계약체결 이후 「중대재해처벌법」제4조 및 제5조에 규정된 안전·보건과 관련된 의무를 준수하여야 하며, 입찰자는 현장여건, 과업내용 등을 미리 확인하여 이와 관련된 제반비용을 입찰가격에 반영하여야 합니다.
2) 수요기관은 「중대재해처벌법 시행령」제4조 제9호에 따라 계약자가 동 법 제4조 및 제5조에 규정된 안전·보건과 관련된 의무를 준수하는지 평가·점검할 수 있으며, 계약자는 수요기관이 평가·점검을 실시하는 경우 이에 협조하여야 합니다.
3) 수요기관은 계약상대자가 안전·보건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소홀히 하거나 이행여부에 대한 점검 결과 보완 및 조치 등이 필요한 경우에는 계약상대자에게 이에 대한 시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바.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등록사항과 법인등기부등본(법인인 경우) 및 사업자등록증상 대표자(대표자가 다수인 경우 전부), 주소, 상호 등이 일치하는지 확인하고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사. 입찰참가희망업체가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입찰마감 24시간 이전에 국가종합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장애해결을 위해 문의하시기 바라며,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아. 본 입찰관련 이의신청 및 문의처
- 규격·과업내용에 관한 사항: 교무실(☎ 063-432-3041)
- 입찰에 관한 사항: 행정실(☎ 063-432-3043)
- 입찰참가등록절차 및 전자입찰(G2B) 이용에 관한 사항 : 조달청 콜센터(☎1588-0800)
2025년 8월 5일
진안제일고등학교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