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0994741-000 공고일시  2025/08/05 15:16
공고명 2025년 인천대학교 K-MOOC 신규 강좌 콘텐츠 개발 용역
공고기관 인천대학교 수요기관 인천대학교
공고담당자 최윤희(☎: 032-835-9386)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8/13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8/18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8/18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40,000,000 원
   
배정예산
40,000,000 원
   
추정가격
36,363,636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인천대학교 공고 제2025–163호 

 

용 역 입 찰 공 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발주기관 

인천대학교  

공 고 명  

2025년 인천대학교 K-MOOC 신규 강좌 콘텐츠 개발 용역 

입찰개요 

과업기간 

계약체결일로부터 ~ 2025.12.30. 

과업내용 

제안요청서 참고 

기초금액 

(추정가격+부가가치세포함) 

금40,000,000원 

입찰서제출 

개시일시 

2025.8.13.(수) 10:00 

계약방법 

제한(총액)경쟁  

전자입찰 및 전자계약 

협상에 의한 계약 

입찰서제출 

마감일시 

2025.8.18.(월) 10:00 

개찰일시 

제안서 평가이후 개찰 

낙찰방법 

협상에 의한 낙찰자 결정 

※ 제안서 제출 : 온라인 제출(나라장터 입찰기능 이용)하여야 하며, 수요기관에서 평가 

 

  

2. 입찰 제출(개찰) 장소와 일시 

  가. 가격 입찰서 제출기간 및 장소 

    - 제출기간: 2025. 8. 13.(수) 10:00 ~ 2025. 8. 18.(월) 10:00 

    - 제출장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전자입찰서 제출 

  나. 제안서 제출기간 및 장소 

    - 제출기간:2025. 8. 13.(수) 10:00 ~ 2025. 8. 18.(월) 10:00 

    - 제출장소: 조달청 e-발주시스템 전자 제출 

      ※ 세부 사항은 “6. 입찰 참가 제출 서류”참조 

  다. 개찰일시 및 장소: 제안서 기술능력평가 이후,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 제안서 평가 후 가격 입찰서 개찰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다소 지연되거나 연기될 수 있음 

3. 입찰제출 및 계약방식 

  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한 전자입찰방식에 의합니다. 

    - 반드시 나라장터(G2B) 전자입찰 입찰서 제출기능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제안서 제출방식은 온라인제출(전자제출)입니다. 

    - 반드시 나라장터 입찰기능을 통해 제안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입니다. 

    - 전자입찰의 경우 입찰서 제출 시 전자입찰서에 청렴계약서(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청렴계약서(서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라. 공동도급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마. 입찰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총액입찰입니다. 

 

4. 입찰 제출 참가자의 자격에 관한 사항  

  가.「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의한 입찰 참가 자격을 갖추고, 동법 제27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 자격제한)에 해당되지 아니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나.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 자격제한)에 해당되지 아니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다.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소프트웨어사업자(디지털콘텐츠개발서비스사업, 업종코드 : 1469) 와 비디오물제작업(업종코드 : 3244)으로 등록된 업체이어야 합니다. 

  라.「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제2항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중소기업청고시)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중소기업확인서>는 중소기업공공구매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  

        에서 확인하며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 자격이 없습니다. 

  마. 상호출자제한기업집단 소속기업(소프트웨어산업진흥법 제24조의2 제3항) 및 대기업 및 중견기업인(20억 미만 사업 : 미래창조과학부 고시 제2016-71호) 소프트웨어 사업자는 입찰이 제한됩니다. 

  바. 입찰 공고일 현재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가 인천광역시, 서울특별시인 업체 

  사. 본 사업은 하도급 및 공동계약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중대재해 등의 처벌에 관한 법률」 제정·시행에 따른 준수 사항 안내 

 ∙ 수요기관 및 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 이후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및 제5조에 규정된 안전·보건과 관련된 의무를 준수하여야 하며, 입찰자는 현장여건, 과업내용 등을 미리 확인하여 이와 관련된 제반비용을 입찰가격에 반영하여야 합니다. 

∙ 수요기관은 「중대재해처벌법 시행령」 제4조 제9호에 따라 계약상대자가 동 법 제4조 및 제5조에 규정된 안전·보건과 관련된 의무를 준수하는지 평가·점검할 수 있으며, 계약상대자는 수요기관이 평가·점검을 실시하는 경우 이에 협조하여야 합니다. 

∙ 수요기관은 계약상대자가 안전·보건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소홀히 하거나 이행여부에 대한 점검 결과 보완 및 조치 등이 필요한 경우에는 계약상대자에게 이에 대한 시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5. 입찰 보증금의 납부 및 세입조치에 관한 사항 

  가.「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9조 및 동법 시행령 제37조 규정에 의거 입찰보증금 납부는 면제(입찰보증금 납부를 확약하는 내용이 포함된 입찰참가신청서 제출로 납부를 갈음)합니다. 

  나.「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9조제3항 및 동법 시행령 제38조에 의한 세입조치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에 따라 입찰금액의 100분의 5에 해당하는 금액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6. 입찰 참가 제출 서류 

  가. 가격입찰서 제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전자입찰서 제출 

  나. 제안서 등의 제출: 조달청 나라장터 입찰 기능을 통해 전자 제출 

      ※ 입찰 > 입찰진행 > 입찰진행/참가 메뉴이며, 화면에 공고번호 입력 후 검색하여 해당 공고건에 활성화되어 있는 “투찰”버튼을 클릭하여 표출된 팝업(입찰첨부서류현황)에서 ‘제안서제출바로가기’버튼을 통하여 제안서제출화면으로 이동, 각종 요구되는 필수제안문서를 첨부 후 제출 

     1) 정량, 정성 제안서 및 요약서 각 1부 

      - 제안요청서(11 ~ 12페이지)의 “제안서 작성지침” 참고 

     2) 기타 서류 1식(하나의 파일로 제출) 

      -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 입찰 참가신청서 

      - 가격제안서 1부 (밀봉하여 제출) 

      - 법인 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 각 1부 

      - 재직증명서 및 위임장(대리인이 참석할 경우) 

      - 당해 공인회계사 또는 세무사(서) 확인 제무제표 각 1부 

      - 소프트웨어사업자 일반 현황 관리확인서 1부 

      - 비디오물제작업 신고증 1부 

      - 소기업ㆍ소상공인확인서 1부.  

      - 법인 등기부등본 사본 1부 

      - 청렴계약이행서약서 1부 

      - 신용평가등급확인서 1부 

      - 최근 3년 이내 유사실적 증명서 또는 계약서 사본(원본대조필) 각 1부 

  다. 제안서 관련 문의처 

   - 내용 관련 질의: 인천대학교 교육혁신원 교수학습지원팀 배성무(032-835-9597, hoya2sk@inu.ac.kr) 

  라.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제안사업자의 부담으로 합니다. 

  마. 가격입찰서, 제안서 중 어느 하나라도 미제출 시 입찰무효로 처리됩니다. 

  바. 입찰자는 반드시 제안서의 정상송신 여부를 확인하여야 하며, 미확인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사. 입찰자는 수요기관에서 요구할 경우 제안서 내용이 수록된 USB 또는 인쇄물 형태의 제안서 등을 제안서 평가(발표회) 시 추가 제출하여야 합니다. 

 

7. 제안서 평가 및 낙찰자 결정 방법  

  가. 제안서 평가 

    - 제안서 평가를 위한 제안설명회를 개최하며 개최일시 및 장소는 입찰 마감 후 개별 통보합니다.  

    - 발표시간은 업체당 30분 내외(발표 20분, 질의응답 10분, 제안 등록 업체 수에 따라 변경 가능)로 하며, 제안서 발표순서는 업체 상호명(주식회사 등 일반적인 명칭은 제외)의 가나다 순으로 합니다.   

    - 제안 설명은 제안사의 전 사업기간 동안 참여하는 사업관리자(PM)가 직접 발표해야 하며, 동영상 등을 이용한 간접 발표는 허용되지 않습니다. 

    - 발표자료가 제안서와 상이한 내용이 있을 경우 이를 별도로 명기하여야 하며, 명기하지 않을 경우에는 평가에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제안 설명회에 필요한 장비는 제안사가 준비하여야 하며, 발표 전 장비의 이상 유무를 인천대학교 실무담당자 입회하에 직접 확인하여야 합니다. 

    - 제안사는 기술평가 결과에 대해 일체의 이의를 제기할 수 없으며, 제안 설명회는 주관기관의 사정에 따라 취소할 수 있습니다. 

    ※ 제안설명회 불참 업체는 입찰서 및 제안서 제출 여부와 무관하게 기술능력 평가점수의 정성적 평가항목을 0점 처리합니다. 

    - 평가요소: 기술능력평가 90점(정량 10점, 정성 80점), 가격평가 10점 

    - 기술능력평가: 제안요청서의 기술능력평가 항목 및 배점기준 참조 

    - 가격평가: 「(계약예규)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기획재정부계약예규) 

                [별표] 주1) 입찰가격 평점산식에 의함 

  나. 협상대상자 선정 및 협상기준, 낙찰자(계약상대자) 결정은 「(계약예규)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에 의합니다. 

 

8. 입찰 무효에 관한 사항 

  가.「국가계약법 시행령 제39조제4항, 동법 시행규칙 제44조 및 「(계약예규)용역입찰유의서」 제12조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나. 입찰 참가 제출 서류를 제출하지 않은 입찰은 무효로 합니다. 

 

9. 기타사항 

  가. 입찰참가자는 국가계약법령, 계약예규, 고시(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등), 통첩, 공고사항, 이용약관, 안내서, 공지사항 등을 숙지⋅준수하여야하며, 이에 따르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참가자는 국가계약법령, 계약예규, 고시(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등), 통첩, 공고사항, 이용약관, 안내서, 공지사항 등을 숙지⋅준수하여야 하며, 이에 따르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다. 제안서에 대한 해석상의 차이는 상호 협의하되, 조정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될 경우 수요기관의 결정에 따라야 합니다. 

  라. 이 공고문에 특별히 언급되지 아니한 사항은 전자입찰공고일 현재 시행중인 국가계약법령 등에 의합니다. 

  마. 문의사항  

    - 전자입찰 이용안내: 정부조달 콜센터(1588-0800) 

    - 계약관련문의: 인천대학교 재무회계팀 최윤희 (032-835-9386) 

    - 사업관련문의: 인천대학교 교육혁신원 교수학습지원팀 배성무 (032-835-9597) 

 

 

2025년  8월  5일 

 

인천대학교 재무원 

 

 

< 본 계약은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본 계약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시 아래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경우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시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