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 사하구 공고 제2025-984호
『2025 사하구 주요 관광지 희망의 빛거리 조성 용역』
입찰공고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3조의 규정에 의거 부산광역시 사하구에서 시행하는「2025 사하구 주요 관광지 희망의 빛거리 조성」용역을 수행할 사업자 선정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입찰공고 합니다.
2025. 8. .
부산광역시 사하구청장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입찰건명 : 2025년 사하구 주요 관광지 희망의 빛거리 조성 및 운영 용역
나. 시행기관 : 부산광역시 사하구
다.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2026. 2. 28.까지(운영·철거기간 포함)
라. 예 산 액 : 금160,000,000원(부가가치세 포함)※전기인입공사 별도 발주
마. 내 용 : 과업지시서 및 제안요청서 참조
바. 위 치 : 3개소
▻ 장림항 부네치아, 감천문화마을, 괴정회화나무샘터공원
사. 공고기간 : 2025. 8. 5.(화) ~ 2025. 8. 26.(화)(22일간)
아. 계약방법 : 제한경쟁입찰(협상에 의한 계약)
자. 입찰등록 및 제안서 제출일정
구 분
|
추 진 일 정
|
비 고
|
입찰 공고
|
2025. 8. 5.(화) ~
2025. 8. 26.(화)(22일간)
|
· 조달청 나라장터(http://www.g2b.go.kr)
· 사하구 홈페이지(http://www.saha.go.kr)
|
가격입찰서 제출
|
2025. 8. 18.(월) 09:00 ~ 2025. 8. 26.(화) 10:00
|
· 조달청 나라장터(http://www.g2b.go.kr)
· 전자입찰만 가능
|
입찰참가 등록 및 제안서 제출
|
2025. 8. 26.(화)
10:00 ~ 16:00
|
· 직접방문 접수
· 접수처 : 사하구청 제2청사 3층 관광진흥과
※ 점심시간(12:00~13:00) 접수 불가
※ 제안서 접수 시 제안서 제출업체 대표 또는 대리인 참가하여 평가위원 추첨
|
제안서 설명 및
평가
|
2025. 8. 29.(금) 14:00
(예정)
|
· 장소 : 사하구청 신관2층 중회의실
※ 추후 장소 변경 시 별도 통보 예정
|
협상적격자 통보
|
추후통보
|
· 협상 적격자에 대한 협상 순위 및 일정 통지
|
협상 및
계약체결
|
추후통보
|
|
※ 위 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에는 제안응모신청 업체에 한해 개별통지
2. 입찰방법 : 협상에 의한 계약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의 규정에 의하며, 협상절차와 세부 적용기준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53호)에 정한 바에 의함
3. 입찰 참가자격 ※ 다음의 요건을 모두 충족하여야 입찰 가능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따른 요건을 갖춘 업체
나. 입찰공고일 전일 기준 부산광역시에 법인등기부상 본점(개인사업자인
경우에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
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 소재지를 둔 업체
다.「산업디자인진흥법」시행규칙 제9조에 의한 한국디자인진흥원에 산업디자인
전문회사(환경디자인분야, 업종코드:4442 또는 멀티미디어디자인분야, 업종
코드:4443 또는 종합디자인분야, 업종코드:4444)로 등록된 업체
라.「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또는「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중소기업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마. 입찰참가자의 제한
1)「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
(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 및 동법 시행규칙 제76조
(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기준 등)에 해당하는 업체
2) 공고일 전일 기준으로 등록취소, 휴업, 폐업, 업무정지 및 자격정지
등의 행정처분 기간 중인 업체이거나, 부도, 파산, 해산, 영업정지
등의 상태에 있는 업체
※ 자격심사 후라도 상기 사유 발생 시는 입찰 참가 자격 및 권리 일체를 박탈함
4. 가격입찰서 제출
가. 입찰기간 : 2025. 8. 18.(월) 09:00 ~ 8. 26.(화) 10:00
나. 입찰방법 : 조달청 나라장터(http://www.g2b.go.kr), 전자입찰만 가능
다. 개찰일시 : 제안서 평가 후 개찰
※ 가격입찰에 참여한 업체만 제안서 제출 가능
5. 입찰 참가등록 및 제안서 제출
가. 접수일시 : 2025. 8. 26.(화) 10:00 ~ 16:00
(입찰참가 등록 시 등록서류 및 제안서 등 관련 서류를 동시 제출)
나. 접수장소 : 부산광역시 사하구청 제2청사 3층 관광진흥과(051-220-0052)
다. 접수방법 : 직접 방문 접수 (우편, 인터넷, 이메일 등 접수 불가)
라. 비용부담: 제안서 제출과 관련된 모든 비용은 제안자의 부담으로 함
마. 제출서류 : 붙임 “제안요청서” 참조
※ 제출한 서류는 반환하지 않으며, 별도의 설명회는 개최하지 않음
6. 제안서 평가위원회 개최
가. 일 시 : 2025. 8. 29.(금) 14:00 예정
나. 장 소 : 사하구청 신관2층 중회의실
다. 방 법 : 제출한 제안서를 바탕으로 제안설명
라. 발표순서 : 발표 당일 추첨으로 결정
마. 발표시간 : 업체당 제안설명 15분 이내, 질의응답 10분 이내
※ 발표시간은 참여업체 수에 따라 조정될 수 있음. 제안서 제출 시 소속 직원 중 해당 사업을
수행할 사업책임자를 명시하여야 하며 사업책임자가 설명 및 질의응답을 하여야 함
※ 제안서 발표에 불참하는 경우에는 방문제출 여부 및 가격입찰 여부와 무관하게 기술
능력 평가점수의 정성적 평가대상에서 제외함
7. 협상 및 낙찰자 결정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 낙찰자 결정기준 및 제안요청서의 평가기준 적용
나. 제안서 평가결과 기술능력과 가격 평가점수의 합산점수가 70점 이상인 자를
협상 적격자로 선정
다. 가격제안서(입찰서)의 입찰가격이 추정가격에 부가가치세를 더한 금액(예정
가격을 작성한 경우에는 예정가격)을 초과하는 자는 협상적격자에서 제외
라. 합산점수가 70점 이상인 자가 없는 경우에는 재공고 입찰에 부침
마. 협상순서는 합산점수의 고득점순에 따라 결정하되 합산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 추첨
8. 계약체결 및 이행
가. 협상이 성립된 후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낙찰결과 통지를 받은 날로
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함
나. 계약의 체결과 이행은 협상결과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시행규칙과 이에 근거한 계약의 일반조건, 특수조건,
입찰 유의서 및 일반 원칙에 따름
9.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입찰보증금은 면제하되, 입찰참가 신청 시 입찰보증금 지급을 확약하여야 함
나. 입찰보증금의 귀속 등에 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제38조 규정에 의함
10. 입찰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등의
규정에 의함
11. 청렴계약이행 준수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해야
하며, 입찰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여 입찰에 응하여야 함
12.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 및「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함. 다만 계약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 제출
나. 계약상대자는 종사자의 안전ㆍ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해야 함
|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
|
|
|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 및 예산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ㆍ지방자치단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ㆍ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
13. 기타 입찰에 필요한 사항
가. 참가자는 공고문, 제안요청서, 지방계약법령 및 입찰관련 회계예규 등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제안서 제출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 못한
책임은 참가자에게 있음
나. 공고문에 기재되지 않은 사항은 제안요청서를 기준으로 하며, 공고문 내용과
제안요청서 내용이 상이할 경우 공고문 내용이 우선함
다. 제출서류가 미비하거나 심사에 필요한 내용 항목의 누락 등 구비서류가
불충분한 경우에는 심사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음
라. 사하구는 필요시 입찰참가자에게 추가 제안 또는 추가 자료를 요청 할수 있으며, 이때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이 발생함
마. 제안요청서에 제시된 사항을 위반할 경우 또는 부정한 방법으로 응모한 사실이 확인 될 경우 응모 자격을 박탈할 수 있음
바. 모든 증빙자료는 발행 자격이 있는 기관에서 발행하는 서류로 제출
해야 함
사. 본 사업은 사하구의 내부 사정에 따라 사업비 증감 등의 내용이 변동
될 수 있으며, 이 경우 응모자는 사하구의 요구에 따라야 함
아. 계약체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등 회계
관계 법령을 따르며, 제안서 평가 세부내용과 협상결과는 공개하지 않음
자.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과업지시서 및 제안요청서를 참고하기 바라며, 공고
내용 등과 관련하여 이의 또는 견해를 달리하는 경우 사하구의 해석을 따름
차. 상기 공고내용은 부산광역시 사하구 사정에 의거 일부 변경될
수 있으며, 사업내용에 관한 사항은 아래로 문의 하시기 바람
- 사업관련 : 관광진흥과(051-220-0052)
- 계약관련 : 재무과(051-220-4144)
2025. 8. .
부산광역시 사하구 재무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