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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0993685-000 공고일시  2025/08/05 13:16
공고명 목일중 급식실 증축 및 기타공사 상주감리용역
공고기관 서울특별시교육청 서울특별시강서양천교육지원청 수요기관 서울특별시교육청 서울특별시강서양천교육지원청
공고담당자 김수미(☎: 02-2600-0942)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8/08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8/13 14:00 개찰(입찰)일시 2025/08/13 15: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05,958,000 원
   
배정예산
105,958,000 원
   
추정가격
96,325,455 원
낙찰하한율
87.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서울특별시강서양천교육지원청 공고 제2025-74호 

 

 

 

 기술용역 전자입찰 공고 

 

 

 

2025. 8. 5.  

 

 

서울특별시강서양천교육지원청재무관 

 

 

< 청렴서약제 적용 및 공익제보콜센터 안내 > 

 

 

 

 

 

 

 

 

 

 

 

 

서울특별시강서양천교육지원청은 청렴계약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하여 맑고 깨끗한 계약문화를 조성하고 건설산업의 건전한 발전 및 국가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본 공고문은 강서양천교육지원청 ‘빨간 얼굴 테스트’ 평가과정을 거쳐 시행됨을 알려드립니다. 

*빨간 얼굴 테스트: 정책 결정 과정 마지막에 자신이 내린 결정이 주변사람들에게 얼굴을 붉히지 않고 설명할 수 있을 만큼 윤리적이었는지를 자문하는 과정 

 

◈ 이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므로 입찰(견적)자는 반드시 입찰(견적)서 제출 시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동의하여야 합니다.  

입찰 ․ 낙찰 및 계약 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 ․ 간접적으로 금품 ․ 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는 경우에는  

   - 당해 계약의 해제․해지 조치   

   -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산하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3월 이상 2년 이하의 기간 동안 부정당업체로 입찰참가자격 제한과 9월 이상 2년 6월 이하의 기간 동안 수의계약 결격업체로 등록  

계약담당 공무원이 금품 ․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요구할 경우에는  

   - 서울특별시교육청 홈페이지 행정정보-공익제보콜센터에 신고 (클린폰 : ☏1588-0260)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목일중 급식실 증축 및 기타공사 상주감리용역 

  나. 용역현장: 서울특별시 양천구 목동동로8길 70 

  다. 용역규모: 건축, 기계, 토목 감리 1식 

  감리원배치: 감리원은 수시 또는 필요한 때에 공사현장에서 감리업무를 수행하여야 하며, 감리사보 이상         이어야 함(감리사보 이상으로 감리원 교육을 이수한 자로서, 교육시설분야에서 건설업무를 수행한 자) 

  라. 용역기간: 착수일로부터 300일 

    (※ 단, 본공사 기한변경 시 이에 따라 감리용역 기한도 변경) 

  마. 기초금액: 금105,958,000원【추정가격 96,325,455원 + 부가세 9,632,545원】 

    ※ 면세사업자 또는 영세율을 적용받는 사업자는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최종 계약 시에는  

        부가가치세를 제외하는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2. 입찰 및 계약방법 

  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로 집행합니다. 

  나. 적격심사대상용역입니다. 

  다. 총액입찰입니다. 

  라. 서울특별시 지역제한 대상 용역입니다. 

  마. 본 용역은 손해배상책임보험 가입 대상입니다. 

  바. 본 사업은 공동수급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3.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하여 소정의 자격을 갖추고, 건축사법에 의한 건축사면허를 보유하고, 건축사사무소를 개설(신고)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나.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개인사업자의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계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자의 소재지)등이 서울특별시에 위치한 업체로써, 당해 자격을 계속 유지하여야 합니다 

  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위 입찰참가자격을 갖춘 경우에도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서 제출 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3조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붙임2】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전자입찰의 경우 입찰서 제출 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라. 본 입찰은 전자입찰 방식으로 집행되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 이용자 등록을 필한 자이어야 하며, 등록하지 않은 자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반드시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 입찰참가등록업체로서 전자입찰이용자등록을 필한 업체여야함 * 

  마. 본 용역은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 제4호 및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운영요령 」 제44조를 적용합니다. 

 

4. 현장설명 및 과업지시서 등 열람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5조 제3항에 따라 현장설명 생략 

  나. 내역 열람 : 견적제출 마감 시까지 학교시설지원과(02-2600-0974, 김동현)에서 열람 

 

5. 입찰서 제출   

. 제출기간 : 2025. 8. 8.(금) 10:00 ~ 2025. 8. 13.(수) 14:00 

  나.  입찰서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기간 중에는 24시 

       간 입찰서의 제출이 가능합니다. 

 

6.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입찰보증금 납부는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2조 제3항 및 같은 법 시행령 제38조에 의합니다. 

 

7.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및 같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의 제8장 입찰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나.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 등록사항[① 상호 또는 법인의 명칭, ②대표자(대표자가 복수인 경우에는 대표자 전원)]이 법인등기사항전부증명서(개인사업자의 경우 사업자등록증) 등이 기재사항과 다르게 본 입찰에 참여한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에 따라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되니 위 등록사항이 법인등기사항전부증명서 등과 일치하는지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다. 본 입찰에 동일인(입찰에 참가한 복수의 법인의 대표자가 같은 경우 그 복수의 법인은 동일인으로 봄)이 2통 이상 입찰서를 제출하는 것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에 따라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라. 대리인이 아닌 자가 한 입찰이나 대리권 없는 자가 한 입찰은 무효임을 알려드리니, 입찰대리인이 대리권이 있는지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8. 개찰 일시 및 장소: 2025. 8. 13.(수) 15:00, 입찰집행관 PC 

  ※ 전산시스템에 장애가 있을 경우 개찰 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음. 

 

9. 예정가격 결정 

  가. 예정가격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하여 기초금액에 ±3% 상당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고, 

  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2조제1항에 따라 전자입찰자가 선택한 예비가격번호 중 가장 많이 추첨된 번호순으로 4개를 선정하여 당해 각 번호에 해당하는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하여 결정합니다. 

 

10. 적격심사 및 낙찰자 결정  

  가. 낙찰자 결정은 예정가격 이하로서 예정가격 대비 낙찰하한율(87.745%)이상 최저가로 입찰한 자 순으로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장의2 기술·학술연구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에 따라 평가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낙찰자로 결정하되, 이때 95점을 얻지 못하면 차순위 입찰자를 같은 방식으로 심사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 적격심사 평가 기준 - 

평가대상 업종 및 용역평가 비율: 건축감리용역 100% 

경영상태: 종합평가, 신용평가, 재무평가 중 입찰자가 선택한 방법으로 평가하고, 비영리법인은 신용평가방법으로 평가  

  ※ 재무비율 평가의 기준비율은 최근 ‘한국은행 기업경영분석’ 자료 [M72 건축기술 엔지니어링  및 기타 과학기술서비스업] 자기자본비율 및 유동비율 적용 

○ 해당용역 이행실적은 입찰공고일 기준으로 최근 3년간 완성(준공)된 해당 용역과 동일한 용역실적누 

   계액으로 평가 

○ 기술인력보유현황 

   - 입찰공고일 기준으로 관련협회에서 직접 또는 전산망을 통하여 발급받은 기술자보유 증명서로 평가 

   - 협회에 등록하지 않은 기술자는 자격증, 4대보험 가입 및 최근 3개월간 급여 지급자료등 확인 증빙 

     서류 제출받아 평가 

 * 기타 공고문에 기재되지 않은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 

   장의2 기술·학술연구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에 따라 결정 

 

  나.  낙찰하한율 미만에 해당하는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부적격자로 별도 통보하지 않으며, 적격심사대상자 중 1순위자만 유선 통보하고 통보를 받은 자는 통보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적격심사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적격심사 점수가 높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고, 적격심사 점수도 동일할 경우에는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라.  선순위 낙찰자가 계약체결 이전에 부적격자로 판명되어 낙찰자 결정이 취소된 경우와 부도 등 불가피한 사유로 해당계약을 이행할 수 없어 적격심사대상에서 제외한 경우에는 차순위자부터 순서대로 적격심사를 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마. 적격심사서류 제출 요구를 받고 정한 날짜까지 서류를 제출하지 않은 자, 지정된 기한 안에 보완추가서류를 제출하지 않은 자 및 보완추가 제출한 후에도 종합 평점이 적격통과점수에 미달되는 자(포기서를 제출한 자를 포함한다)는 낙찰자 결정대상에서 제외하고, 차순위 입찰자를 동일한 방법으로 심사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바. 낙찰자가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하거나 계약을 체결한 이후 계약이행을 하지 않는 등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해당하는 때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습니다. 

  사. 낙찰자는 계약 후 건축사법 제20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21조에 의거 손해배상책임보험(또는 공제) 가입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청렴서약서 제출 

  이 입찰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동의하여야 하며, 청렴서약 사항을 위반한 경우에는 발주기관의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과 계약의 해제·해지 조치 등 모든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12. 입찰설명서 숙지(입찰에 관한 서류의 승낙)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전에 다음 입찰설명서를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용역 전자입찰 공고문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예규) 

    -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예규) 

    - 기타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하는계약에 관한 법률, 같은법 시행령, 같은법 시행규칙, 회계예규 등 포함) 

 

13. 계약의 해제해지 및 부정당업자 제재 등 

  이 공고문에 게재하지 않은 계약의 해제·해지,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등에 관한 사항에 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회계예규 등에 의합니다. 

 

14.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안전보건관리체계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 시에 「안전관리수칙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5. 기타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의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입찰제출 마감 24시간 이전에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본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따라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이 다소 지연되거나 연기될 수 있으며 입찰 개찰의 연기 처리는 전자입찰시스템 자체(국가종합 전자조달, 발주기관)의 장애 시에만 가능합니다. 

  다. 이 공고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입찰공고-입찰공고목록]에도 게재되니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라. 조달청 집행기준은 조달청의 [정보제공-법령정보], 지방자치단체 회계예규는 행정안전부의 [정책자료-법령정보-훈령/예규/고시]에 탑재되어 있습니다. 

  마. 기타 자세한 사항에 대하여는 아래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에 관한 사항: 재정지원과 주무관 김수미(☎02-2600-0942) 

     - 용역에 관한 사항: 학교시설지원과 주무관 김동현(☎02-2600-0974) 

 

 

 

 

[붙임1] 

청렴서약서  

 

   본 계약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라 입찰(견적), 낙찰, 계약체결, 계약이행 과정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서약 사항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모든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서약합니다. 

 

1. 관계 공무원에게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謝禮), 증여, 금품․향응(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하지 않을 것이며, 이를 위반하면 「지방계약법」 제31조 제1항 제7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견적)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 시에는 「지방계약법」 제31조 제1항 제2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견적)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4. 입찰, 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계약체결 이전의 경우에는 낙찰자 결정 취소, 계약이행 전에는 계약취소, 계약이행 이후에는 해당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하여도 감수하겠습니다. 

 

 

 

20 .     .     . 

 

 

서약자  업체명 :                     대표 :            (인) 

 

 

강서양천교육지원청 귀하 

 

 

 

[붙임2]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동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른 서약서  

 

 

  당사는 「지방계약법」 제31조의5에 따른 조세포탈 등을 한 자가 아님을 서약합니다. 만일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되어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않는 사실이 발견된 때에는 계약을 해제ㆍ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겠으며,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1. 관세법제270조에 따른 부정한 방법으로 관세를 면탈하거나 감면 또는 환급받은 세액이 5억원 이상인 자 

 

2. 국제조세조정에 관한 법률제34조제1항에 따른 해외금융계좌의 신고의무를 위반하고, 그 신고의무 위반금액이「조세범 처벌법」제16조에 따른 금액을 초과하는 자 

 

3. 외국환거래법제18조에 따른 자본거래의 신고의무를 위반하고, 그 신고의무 위반금액이 같은 법 제29조 제1항 제3호에 따른 금액을 초과하는 자 

 

4. 조세범 처벌법제3조에 따른 조세 포탈세액이나 환급ㆍ공제받은 세액이 5억원 이상인 자 

 

5. 지방세기본법제102조에 따른 지방세 포탈세액이나 환급ㆍ공제 세액이 5억원 이상인 자 

 

20 .     .     . 

 

서약자  업체명 :                     대표 :            (인) 

 

 

강서양천교육지원청 귀하 

 

 

 

[붙임3]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산업재해예방을 위하여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 등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   업체명   )는 본 공사를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합니다. 

 

202 년     월     일 

 

 주  소: 

 업체명: 

 대표자:               (인) 

 

서울특별시강서양천교육지원청 재무관 귀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