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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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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93960-000 공고일시  2025/08/05 10:56
공고명 2025학년도 충북대학교사범대학부설고등학교 해외 국제교류 위탁용역 입찰 공고
공고기관 충청북도교육청 충북대학교사범대학부설고등학교 수요기관 충청북도교육청 충북대학교사범대학부설고등학교
공고담당자 최혜진(☎: 043-249-2105)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8/05 11: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8/14 16:00 개찰(입찰)일시 2025/08/14 17: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96,650,000 원
   
배정예산
96,650,000 원
   
추정가격
87,863,636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충북대학교사범대학부설고등학교 공고 제2025– 호  

 

 

2025학년도 충북대학교사범대학부설고등학교  

해외 국제교류 현장체험학습 위탁용역 입찰 공고 

 

1 

 

 

[2단계 입찰(규격·가격 동시)] 

2025. 8. 5. 

충북대학교사범대학부설고등학교장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2단계 경쟁 등의 입찰)에 의하여 2025학년도 충북대학교사범대학부설고등학교 해외 국제교류 현장체험학습 위탁용역 업체 선정을 위해 아래와 같이 입찰 공고합니다.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으니,  

본 입찰공고서의 규격서 및 계약관련 규정을 철저히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본 계약은 청렴계약제(서약서)가 적용됩니다> 

 

 

 

 

 

 

 

본 계약은 국가계약법 제5조의2에 따른 청렴계약제(서약서)가 적용되는 입찰입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계약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내용을 위반할 경우 우리 학교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국가계약법」제5조의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 포함)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입찰, 낙찰, 계약의 체결 및 이행, 감독, 검사와 관련된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謝禮), 증여, 금품․향응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경우에는「국가계약법」제27조 제1항 제7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시에는「국가계약법」제27조 제1항 제2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건    명 

2025학년도 충북대학교사범대학부설고등학교 해외 국제교류 현장체험학습 위탁용역 

체험 기간 

2026. 2. 5. (목) ~ 2. 11. (수) [5박 7일] 

체험 장소 

 싱가포르(세부 일정표 참조) 

예상 인원 

29명 (남학생 11명, 여학생 16명, 인솔교사 2명) 

 ※ 사전답사 대상: 교직원 2명 

용역 내용 

세부과업내용은 과업설명서와 제안요청서 참조 

입찰방법 

일반(총액), 2단계 입찰(규격․가격 동시) 

- 규격입찰 결과 적격자에 한하여 가격개찰 실시 

 - 예정가격 이하로서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 

 - 공동도급 및 하도급 불허  

기초금액 

금96,650,000원(금구천육백육십오만원, 부가세 포함) 

※ 환율변동 등에 따른 추가 비용은 우리 학교에서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기간 

2025. 8. 5. (화) 11:00 ~ 2025. 8. 14. (목) 16:00 

제안서: 평일 09:00 ~ 16:00 접수 / 토·일·공휴일, 점심시간(12:00~13:00) 접수 불가 

제안설명회 

2025. 8. 18. (월) 16:30 본관 1층 다담사랑방 

※ 학교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사전 안내 

개찰일시  

및 장소 

2025. 8. 19. (화) 10:00 이후 본교 입찰집행관 PC 

기타사항 

면세사업자는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고,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를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붙임 제안요청서와 과업내용서를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이를 확인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2. 입찰 방법 

  가. 본 입찰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 3항에 의한 “2단계 입찰(규격·가격 동시입찰)”로, 규격입찰서(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규격입찰을 평가한 결과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입찰서를 개찰합니다. 

  나. 가격입찰서(전자입찰서)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홈페이지(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며, 규격입찰서(제안서)는 본교에 직접 제출합니다. 

  다. 본 입찰은 총액입찰, 일반경쟁입찰입니다. 

  라.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며, 공동도급 및 하도급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마.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미리 지문정보 등록 등의 절차를 거쳐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7호 또는 제8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바. 본 입찰은 나라장터 안전입찰서비스가 적용되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1호 1-2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사. 전자입찰서의 제출 확인은 G2B 전자입찰시스템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가격입찰서 접수기간 중에는 24시간 가격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3. 입찰 참가자격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추고, 같은 법 시행령 제76조에 해당하지 않는 자 

  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입찰참가자격 등록마감일시까지 나라장터에 종합여행업(업종코드: 1261) 또는 국내외여행업(업종코드: 1263)으로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업체       

  다.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또는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자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는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확인이 안 될 경우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 단,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가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합니다. 

  - 다만,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신청한 업체는 입찰참가가 가능하나, 제안서 제출일로부터 5일 이내에 중소기업공공구매 종합정보망에 확인이 되지 않거나 입찰참가자격상 기업구분이 다른 경우에는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라.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 집행되므로 나라장터(G2B)시스템 조달업체이용약관에 따라 입찰참가 등록을 필한 업체만 이 입찰에 참여할 수 있으며, 미등록 업체는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또는 지방조달청 경영지원팀)에 입찰참가자격의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입찰 집행 당일 전자입찰시스템에 등록한 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4조 및 입찰공고문에 따라 무효 처리합니다. 

  마. 업체에 대한 입찰자격을 아래와 같이 제한합니다. 

  

입찰 참가자격 제한 

◼ 입찰공고 시 부정한 방법으로 응찰하거나 입찰을 방해한 자 

◼ 입찰 참여 사업자 간 입찰가격을 담합하는 자 

◼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8조의2에 해당하는 자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2조제3항에 따라‘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 

◼ 그 밖의 사유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 등) 및 같은 법 시행령 제76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 및 시행규칙 제76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기준 등)에 따름  

 

 

4.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의 규정에 따른 입찰보증금 납부는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지급 확약 내용이 명기된 조달청의 전자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때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따라 입찰보증금을 우리 학교에 현금으로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5. 과업 설명 

  별도의 과업 설명은 없으며, 반드시 공고 내용과 첨부된 과업설명서(계약 특수조건 포함)를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주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6. 위탁 용역업체 선정 절차 

입찰 공고(G2B) → 규격입찰서(제안서) 및 가격입찰서(전자입찰서) 제출(접수) → 제안설명회 및 위원회 제안서 평가, 적격업체(평가결과 80점 이상인 업체) 선정 → 적격업체에 한하여 가격입찰서 개찰 실시[제안서 부적격자는 G2B 투찰업체 규격서 평가에서 부적합 처리] → 낙찰자 결정 → 계약 체결 

 

 

7. 가격입찰서 제출 

  가. 제출기간: 2025. 8. 5. (화) 11:00 ~ 2025. 8. 14. (목) 16:00 

  나. 제출방법: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에 총액으로 전자입찰서 제출 

  다. 유의사항 

    1) 입찰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총액으로 제출하고, 세부 산출내역은 산출근거를 포함하여 작성하여 계약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2) 전자조달시스템의 장애로 입찰 연기가 된 경우, 장애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3) 입찰마감일에 임박하여 투찰을 하게 되면 입찰서의 집중 제출로 인하여 시스템의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니, 가능한 충분한 시간을 두고 미리 투찰하여 시스템 장애로 인한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8. 규격입찰서(제안서) 제출 

  가. 제출기간: 2025. 8. 5. (화) 11:00 ~ 2025. 8. 14. (목) 16:00 

     ※ 평일 09:00 ~ 16:00 방문 제출 / 토·일·공휴일, 점심시간(12:00~13:00) 제출 불가 

  . 제출장소: 충북대학교사범대학부설고등학교 1층 행정실 

  다. 제출방법: 직접 제출 (우편 및 팩스 제출 불가) 

    1) 대리인 접수 시 위임장 및 4대 보험 가입자 명부를 지참하고 신분증 소지 필수, 서류 미비 접수 불가 

    2) 제안서를 봉투에 밀봉 후 대표자 인감(사용인감) 날인하고, 겉표지에 “입찰서류” 표시 

    3) 제출서류가 사본일 경우 반드시 인감(사용인감)으로 “원본 대조필” 날인 

  라. 제출서류 (※ 제안서 작성요령 및 유의사항을 숙지 후 작성 바라며, 아래의 구비서류 순서대로 제출) 

입찰자 

1) 입찰참가신청서 1부 [붙임 1] 

2) 대표자가 아닌 경우: 위임장, 대리인 신분증 / 재직증명서 / 4대보험 가입증빙자료 등(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에 입찰참가대리인으로 등록된 경우에는 신분증만 지참) 

3)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1부 

4) 사용인감계 1부 

5) 등기사항전부증명서(법인) 또는 주민등록등본(개인) 1부 

6) 여행업등록증 사본 1부 

7) 여행 인·허가 보증보험 또는 영업배상책임보험증권 사본 1부 

8)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9)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 1부  

10) 실적증명서 각 1부 [붙임 2] 

  ※ 공고일 기준 최근 3년 이내 국외 교육여행(체험학습 여행) 실적 

     (초·중·고·특수학교 수행실적으로 공고일까지 완성(완수)된 실적만 인정) 

11) 신용평가등급 확인서(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 이내에 평가한 것으로 유효기간 이내의 것) 1부 

12) 제안업체 인력보유 확인 증빙자료(최근 3개월 국민건강보험료 영수증 또는 산출내역서 사본 및 소지자격증 사본(소지자격증은 등기사항전부증명서 또는 국민건강보험료 영수증 등에 등재된 임직원에 한해 제출) 

13) 서약서 1부 [붙임 4] 

14) 청렴서약서 1부 [붙임 5] 

15) 제안서 10부 [붙임 6] 

- 제안서 작성 요령 및 유의사항을 숙지한 후에 기재 

16) 기타 학교에서 요청하는 서류 각 1부 

낙찰자 

1) 계약이행보증보험증권(보증금률 10% 이상) 1부 

2) 산출내역서(총액 금액에 대한 항목별 가격 산출)(위탁수수료를 반드시 명기하여야 함) 1부 [붙임 9, 변경 가능] 

3) 숙박업소, 차량운송사업자, 현지 음식점과의 계약서류 1부 (과업설명서 참조) 

4) 표준 개인정보처리위탁 계약서 1부 [붙임 10, 변경 가능] 

5) 안전요원 등에 대한 아동ㆍ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별지 제10호의2서식] 성범죄 경력 및 아동학대관련범죄 관련 전력 조회 동의서 1부 [붙임 11] 

6) 현지 학교 섭외 예약확인증 1부 (과업설명서 참조) 

 

   

  마. 제안서 작성요령 및 유의사항 

    1) 제안서의 규격평가를 위한 평가위원, 평가 관련자료 및 평가결과 등은 공개하지 아니하며, 평가 결과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2) 제출된 제안서 및 관련 자료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본 제안을 위하여 소요되는 비용은 제안업체가 부담합니다.  

    3) 제안내용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담합한 사실이 발견되거나 담합하였다고 판단되는 경우 해당 제안을 무효로 합니다. 

    4) 제안서의 규격은 A4(세로)이며, 본교 서식을 좌철하여 제본해야 합니다. (바인더 형태 제출 불가) 

    5)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본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수정보완하거나 교체할 수 없고, 반환하지 않으며, 계약 체결 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6) 학교에서는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하여 인지할 수 없는 경우, 제안서 내용에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보완 요구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7) 학교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완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하면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고,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할 때에는 평가에서 제외합니다. 

    8) 부정한 방법으로 제안서를 제출하거나 제출된 서류가 위 ․ 변조 ․ 허위로 판명될 경우 평가대상에서 제외합니다. 

    9) 세부적인 제안서 작성항목 및 작성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과업설명서 세부 내용 참조 필  

작성항목 

작성방법 

비고 

Ⅰ. 

제안 개요 

1.제안 배경, 목적 

2.제안 범위 

3. 제안의 특․장점 

4. 기대효과 

안사는 참여하고자 하는 해당권역 사업의 제안요청 내용을 명확하게 이해하고 본 제안의 배경, 목적, 범위, 제안의 특징 및 장점, 기대효과를 요약하여 기술 

 

 

제안 업체  

일반 현황 

1.일반 현황 

2.인원현황 

3.재무 구조 현황 

4.주요 사업 실적 

제안사의 일반현황 및 주요연혁을 명료하게 작성 

제안사의 조직 및 인원 현황 

기업 신용평가서 

주요 사업내용을 분야별로 구분 

공고일 기준 3년 이내에 해외 현장체험학습 운영과 관련이 있는 주요 사업실적 

 

정량평가 

Ⅱ. 

사업 

관리 부문 

1.사업 추진 일정 

2.사업 내역 

3.품질 보증 계획 

 및 활동 

4.수행 조직 및  

 업무 분장 

5.험요소관리방안 

연수 추진 일정을 상세히 제시 

  (사전, 연수중, 사후로 나누어서 계획)  

해외 현장체험학습 운영 조건 상세히 제시 

  - 숙박, 식사, 차량, 여행자보험, 이동 방법 등 

족도 제고를 위한 품질 보증 방법 및 개선 방안 등 

사업에 필요한 조직 및 업무 

  (실제로 업무 수행에 관여하는 인력만 제시) 

안전관리 및 발생 가능한 위험 요소와 관리, 대처, 해결 방안 

정성평가 

 

Ⅲ. 

연수 

운영 부문  

1. 현지 우수 기관 방문ㆍ운영 방안 

 2. 다양한 연수프로그램 운영 방안 

 3.운영 제반 사항: 해외 용역 세부 조건에 대한 내용 

 4.사전·사후 교육 관련 

해외 현장체험학습 목적을 달성할 수 있는 현지학교 및 기관 리스트를 제시하고 섭외 여부와 능력을 제시하며, 학교 방문 프로그램 계획, 이행방안 제시 

충북대사대부고의 해외 현장체험학습 목적에 맞는 추진 방안 및 일정을 제시하되 테마별, 일자별로 구체적으로 제시 

학교에서 제시한 세부 조건에 대하여 요약하여 기술 

  -사전 준비, 운영 제반 사항, 안내 등 

사전연수 실시 방법 및 연수 후 피드백 방법 제시 

정성평가 

Ⅳ. 

추가 제안 

1.안전 및 건강관리 방안 

2.창의적 운영 방안 제시 

해외 현장체험학습 중 가능한 안전 및 참여자 건강관리 방안 제시 

안요청서 상에 없는 내용 중 제안사의 제공 가능한 아이디어 제시 

정성평가 

  

제안요청서에 명기된 참가자격을 증빙하는 서류와 평가기준표의 평가항목을 입증하는 자료는 반드시 첨부하여 작성 (별도 첨부하지 말 것) 

 

 

9. 제안 설명회 및 평가 

  가. 일시: 2025. 8. 18. (월) 16:30 예정 

   ※ 학교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사전 안내 예정 

  나. 장소: 충북대학교사범대학부설고등학교 본관 1층 다담사랑방 

  다. 참가자격: 제출기간 내에 가격입찰서(전자투찰)와 제안서(규격입찰서)를 모두 제출한 업체 

1. 제안설명은 제안사의 대표자 또는 임직원이 PPT를 활용하여 직접 발표해야 합니다. 

 ※ 발표자가 대표자 아닐 경우 위임장 및 신분증, 4대보험 가입증명서, 재직증명서를 지참하여야 합니다. 

 ※ 신원을 확인하니 반드시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 등을 사전에 지참하시기 바랍니다. 

2. 발표 내용이 제안서와 상이한 사항이 있는 경우 이를 별도로 명기하여야 합니다. 

3. 제안발표회에 참여하지 않은 업체는 규격입찰서 평가에서 부적격 처리합니다. 

4. 제안사별로 제안 설명 발표 시간은 25분 이내로 발표하고, 질의응답 10분 이내로 진행합니다. 

5. 제안서 발표순서는 제안서 제출 순으로 진행합니다. 

6. 제안서의 평가는 교내 평가위원회를 구성하여 평가하며, 평가항목별 배점 기준은 [붙임 8] 제안서 평가항목별 등급 및 배점기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7. 제안서 평가 결과는 공개하지 않습니다. 

  

 

10. 가격개찰 

가. 개찰일시 : 2025. 8. 19. (화) 10:00 이후 

  나. 개찰장소 : 충북대학교사범대학부설고등학교 입찰집행관 PC 

    ※ 평가위원회의 제안서 평가 후에 가격개찰이 실시되므로 제안서 평가 등 학교 사정에 의해 시간이 소요될 경우 가격입찰서의 개찰일 및 낙찰자의 결정일이 연기될 수 있습니다. 

 

11. 낙찰자 결정방법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제3항 및 같은 법 시행령 제42조제3항에 따라 우리 학교 평가위원회의 제안서 평가점수가 80점 이상인 업체를 적격업체로 선정하고 제안서 적격업체 중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 투찰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고 입찰참가자 전원이 각 2개씩 추첨한 결과에 따라 많은 빈도순으로 4개를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합니다. 

  다. 동일가격의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7조의 규정에 따라 제안서 평가 결과가 높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제안서 평가 결과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전자조달시스템 동가입찰 자동추첨 프로그램)을 통해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라. 규격적격자가 2인 이상인 경우로서 가격개찰 결과 예정가격 이하로 입찰한 자가 없는 경우에는 규격적격자를 대상으로 다시 가격입찰을 실시합니다.  

  마. 낙찰자는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경우 낙찰을 무효로 하고 입찰보증금을 본교에 귀속 납부하여야 합니다. 

  바. 최종 낙찰자는 낙찰금액에 대한 1인당 단가 산출내역서를 반드시 제시하여야 합니다. 

 

12. 입찰의 무효 및 유의사항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4조의 규정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로 합니다.  

  나. 입찰참가자는 공고내용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 법령 및 우리 학교의 해석에 따라야 합니다. 

  라. 계약이행 기대가능성이 없는 자가 투찰로 낙찰된 이후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체결 이후 계약을 이행하지 않을 경우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13. 기타사항 

  가. 공고문에 언급되지 않거나 계약관련 규정 및 이의 해석에 관한 사항은 공고일 기준 적용되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시행규칙 등 입찰 관련 법령, 입찰공고 조건, 용역입찰 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에 대하여 입찰 전에 완전히 확인․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이를 확인․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중대재해 등의 처벌에 관한 법률 제정·시행에 따른 준수 사항 안내 

    1) 계약자는 계약체결 이후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및 제5조에 규정된 안전·보건과 관련된 의무를 준수하여야 하며, 입찰자는 현장여건, 과업내용 등을 미리 확인하여 이와 관련된 제반비용을 입찰가격에 반영하여야 합니다. 

    2) 수요기관은 중대재해처벌법 시행령 제4조 제9호에 따라 계약자가 동법 제4조 및 제5조에 규정된 안전·보건과 관련된 의무를 준수하는지 평가·점검할 수 있으며, 계약자는 수요기관이 평가·점검을 실시하는 경우 이에 협조하여야 합니다.  

    3) 수요기관은 계약상대자가 안전·보건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소홀히 하거나 이행여부에 대한 점검 결과 보완 및 조치 등이 필요한 경우에는 계약상대자에게 이에 대한 시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등록사항과 법인등기부등본(법인인 경우) 및 사업자등록증상 대표자(대표자가 다수인 경우 전부), 주소, 상호 등이 일치하는지 확인하고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라. 입찰참가희망업체가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입찰마감 24시간 이전에 국가종합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장애해결을 위해 문의하시기 바라며,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마. 제안서 등 본교에 제출한 서류 등에 허위사실이 발견될 시에는 등록 및 선정을 취소하고 계약을 해지하며 그에 따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바.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또한 제안서 평가결과는 공개하지 않으며, 평가내용에 대하여 제안업체는 일체의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사. 본 공고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www.g2b.go.kr) 『입찰정보』⇒『용역』⇒『공고현황』에 게재하고, 예비가격 기초금액 및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 『입찰정보』⇒『용역』⇒『개찰결과』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 본 입찰 관련 이의신청 및 기타 문의사항 

    1) 규격·과업내용에 관한 사항: 충북대학교사범대학부설고등학교 교무실 담당 교사 이하나 (☎ 043-249-2129) 

    2) 입찰에 관한 사항: 충북대학교사범대학부설고등학교 행정실 담당 주무관 최혜진 (☎ 043-249-2105) 

    3) 입찰참가등록절차 및 전자입찰(G2B) 이용에 관한 사항 : 조달청 콜센터(☎1588-0800) 

붙임  1. 입찰 참가 신청서 및 위임장 【붙임 1】 

      2. 실적증명서 【붙임 2】 

      3. 신용평가 등급 기준표 【붙임 3】 

      4. 서약서 【붙임 4】 

      5. 청렴서약서 【붙임 5】 

      6. 제안서 【붙임 6】 

      7. 제안서 평가 증빙자료 목록표 【붙임 7】 

      8. 제안서 평가항목별 등급 및 배점기준 【붙임 8】 

      9. 산출내역서(낙찰자에 한함) 【붙임 9】   

     10. 표준 개인정보처리위탁 계약서(낙찰자에 한함) 【붙임 10】 

     11. 성범죄 경력 및 아동학대관련범죄 전력 조회 동의서(낙찰자에 한함) 【붙임 11】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8월   일 

 

 

충북대학교사범대학부설고등학교장 

 

 

 

 

 

 

 

 

 

 

 

 

 

 

 

 

 

 

 

 

 

 

 

 

 

 

 

 

【붙임 1】 

입  찰  참  가  신  청  서 

※ 아래 사항 중 해당되는 경우에만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처리기간 

즉    시 

 

 

 

상호 또는 법인명 

  

법인등록번호 

 

주소 

 

전 화 번 호 

 

대표자 

 

주민등록번호 

 

입찰 

개요 

입찰공고 

(지명)번호 

충북대사대부고 공고 

 제2025 -  호 

입 찰 일 자   

    .     .     . 

입찰건명 

2025학년도 충북대학교사범대학부설고등학교 해외 국제교류 현장체험학습 위탁용역 입찰 공고(2단계 입찰) 

입찰보증금 

면제(전자입찰서상의 납부이행각서로 갈음) 

대리인․ 

사용인감 

  

본 입찰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자에게 위임합니다. 

 

성        명 :  

 

주민등록번호 :  

 

본 입찰에 사용할 인감을 다음과 같이 신고합니다. 

 

 

 

 

(사용인감 날인) 

 

 

 

 

  본인은 위의 번호로 공고한 충북대학교사범대학부설고등학교의 2단계 경쟁 등의 입찰 참가하고자 입찰유의서 및 입찰공고 사항을 모두 승낙하고 별첨서류를 첨부하여 입찰참가 신청을 합니다. 

 

 붙임서류 : 공고에서 정한 서류   

               

2025.    8.      . 

 

 

                                           신청인                   (인) 

 

 

충북대학교사범대학부설고등학교장  귀하  

 

위    임    장 

대표자 

성  명 

 

생년월일 

 

주  소 

 

업체명 

 

연락처 

 

대리인 

성  명 

 

생년월일 

 

주  소 

 

업체명 

 

연락처 

 

    충북대학교사범대학부설고등학교에서 시행하는 「2025학년도 해외 국제교류 현장체험학습입찰참가함에 있어 상기인을 업체의 대표자 또는 대리인으로 위임하였음을 증명합니다. 

  

                     2025.     8.      .  

 

                          대표자 :              (인) 

                          대리인 :              (인) 

 

 

 충북대학교사범대학부설고등학교장 귀하 

※ 지참서류: 대표자(신분증), 대리인 접수 시(신분증, 재직증명서, 4대보험 가입증명서 등) 

 ※ 위임장에 사용하는 도장은 대표자 인장과 같아야 함 

대리 접수로 인하여 발생하는 모든 문제는 대표자 및 응모자 본인이 모든 책임을 짐 

 

【붙임 2】 

 실적증명서 

신청인 

업체명(상호) 

 

대 표 자 

 

영업 소재지 

 

전화번호 

 

사업자 번호 

 

증명서 용도 

 

용역범위 및 기준 

(금액 등) 

 

제 출 처 

 

사업 

이행 

실적 

내용 

사 업 명 

 

규 모 

 

사업 개요 

 

계약  

번호 

계약 

일자 

계약 

기간 

계약금액 

(규모) 

이행실적 

비고 

비율(%) 

실적(원) 

 

 

 

 

 

 

 

증명서 

발급 

기관 

위 사실을 증명함 

2025년      월      일 

 기 관 명 :                         (인)        (전화번호 :                 ) 

 주    소 :                                      (FAX 번호 :               ) 

 발급부서 : 

 담 당 자 : 

 

 ※ 본 양식을 기준으로 하되 기관사용 사업실적 증명서 대체 가능  

   (주) ① 용역이행실적은 입찰공고 시에 제시한 용역범위 및 기준(면적, 금액 등) 등의 조건에 부합되는 실적에 한하며, 공동계약으로 이행하였을 경우 비율과 이행실적을 기재하여야 함 

        ② 이행실적란은 기재 후 투명접착테이프를 붙여 증명을 받아야 함 

 

【붙임 3】 

신용평가 등급 기준표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조달청공고 제2022-42호 [별표 7] 

  ◎ 평가요소 : 신용평가등급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기업어음에대한 신용평가등급 

기업신용평가 등급 

평 점(점) 

배점한도별 

30점 

25점 

10점 

AAA 

AA+, AA0, AA- 

A+ 

A0 

A- 

A1 

A2+ 

A20 

A2- 

AAA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AA에 준하는 등급) 

AA+, AA0, AA-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A+, AA0, AA-에 준하는 등급) 

A+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에 준하는 등급) 

A0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0에 준하는 등급) 

A-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에 준하는 등급) 

30 

25 

10 

BBB+ 

A3+ 

BBB+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B+에 준하는 등급) 

29.8 

24.8 

9.8 

BBB0 

A30 

BBB0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B0에 준하는 등급) 

29.6 

24.6 

9.6 

BBB- 

A3- 

BBB-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B-에 준하는 등급) 

29.4 

24.4 

9.4 

BB+, BB0 

B+ 

BB+, BB0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 BB0에 준하는 등급) 

29.2 

24.2 

9.2 

BB- 

B0 

BB-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에 준하는 등급) 

29.0 

24.0 

9.0 

B+, B0, B- 

B- 

B+, B0, B-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 B0, B-에 준하는 등급) 

28.8 

23.8 

8.8 

CCC+ 이하 

C 이하 

CCC+ 이하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CCC+에 준하는 등급) 

25.0 

20.0 

7.0 

 

[주] ①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4조 제1항 제1호 또는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제335조 3에 의해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조회사 또는 신용 평가사 기준 최근 1년 이내에 평가한 회사채·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이나 기업신용평가등급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는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한다. 

     ② 합병한 업체는 합병 후 새로운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하며, 합병 후의 새로운 신용평가등급이 없는 경우에는 합병대상업체 중 가장 낮은 신용평가등급을 받은 업체의 신용평가등급을 적용한다. 

 

  ※ 제출서류 

   -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4조 제1항 제1호 또는 「자본시장과 금융투자법에 관한 법률」 제335조 3에 의해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정보업자가 발급한 신용평가등급확인서 1부 

   - 미제출시 “0”점 처리 

【붙임 4】 

서   약   서 

 

상기 본인은 충북대학교사범대학부설고등학교에서 실시한 해외 국제교류 현장체험학습 위탁용역 입찰에 참여한 공급업체로서 다음과 같은 내용을 서약합니다. 

 

  1. 입찰에 참여하여 어떠한 이유로든 이미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하지 않습니다. 

  2. 입찰 결과에 대한 모든 내용은 비공개로 하며, 공개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3. 입찰에 대하여 다음과 같은 행위를 할 때에는 향후 3년간 입찰에 참여하지 않습니다. 

    - 입찰 참여 업체 간의 입찰가격 담합행위 및 타 업체의 입찰 참여 방해 행위 

    - 낙찰업체 제품 판매를 방해하기 위한 저가공세행위 및 호객행위, 사은품 제공 등의 행위 

    - 낙찰업체 제품에 대한 음해행위 및 허위사실 유포, 비난 행위 등 

    - 제안서평가위원회 위원 음해 또는 학부모 간의 갈등을 조장하는 행위 

    - 학교를 방문하여 협박 및 소란을 피우는 행위, 학교를 비방하는 행위 등 

  4. 입찰 결과에 따라 낙찰자가 될 경우 용역이 완료될 때까지 계약조건에 따라 성실히 이행하겠습니다. 

  5. 입찰에 참여하면서 취득한 내용에 대하여 본래의 목적 이외에는 사용하지 않겠습니다. 

  6. 기타 구두 합의된 사항도 철저히 지키며 상호 협력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상기 본인은 위와 같은 내용을 성실히 이행하고 위반 시 향후 3년간 입찰에 참여하지 않을 것을 약속합니다. 또한, 본인의 행동으로 인한 피해가 발생할 시 민·형사상의 무한 책임을 다하며 어떠한 경우에도 충북대학교사범대학부설고등학교에는 아무런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2025.   8.    . 

업체명:            대표자            (인) 

 

충북대학교사범대학부설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5】 

청렴서약서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5조의2에 따라 충북대학교사범대학부설고등학교에서 발주하는 모든 공사, 물품 및 용역 등의 입찰(견적제출 포함), 낙찰, 계약의 체결 및 이행,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13조에 따른 감독, 제14조에 따른 검사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 참여한 당사 임직원과 대리인은 아래 각 호의 청렴서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 및 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제한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 증여,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 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2025.   8.    . 

 

 

업체명:            대표자            (인) 

 

 

충북대학교사범대학부설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6】 

                                                            

심사번호 

기재란 

 

 

     

 

 

2025학년도 충북대학교사범대학부설고등학교 해외 국제교류 현장체험학습 위탁용역 

 

 

제       안      서 

 

 

 

 

2025. 8.  .   

                

 

업체명 

                        (인) 

 

  

 

 

 

1. 일반현황 및 연혁 

회   사   명 

  

대 표 자 

 

사 업  분 야 

 

주        소 

 

연   락   처 

  전화 :                      FAX : 

회사설립년도 

             년         월 

직 원  현 황 

 

해당부문 사업기간 

      년    월 ~      년    월 (     년    개월) 

 

  <주요연혁> 

 

 

2. 최근년도 경영상태 

구 분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 등급 

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 등급 

기업신용 

평가등급  

신용평가등급 

 

 

 


 

 

주) 1.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 이내에 평가한 회사채 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2.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제2조 제8의3에 해당하는 신용조회사 또는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제335조의3에 따라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평가사가 입찰공고일 이전에 평가하고 유효기간 내에 있는 회사채, 기업어음 및 기업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하되,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 다만,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이 다수가 있으며 그 결과가 서로 다른 경우에는 가장 낮은 등급으로 평가. 유효기간 시작일 또는 만료일이 입찰공고일인 경우에도 유효한 것으로 평가. 다만, 입찰공고일 다음날 이후에 발생 또는 수정된 자료는 평가에서 제외, 신용평가등급확인서를 제출하지 않은 경우 평점 “0”점 처리 

   

3. 국외 교육여행(체험학습여행) 용역 수행실적 (※ 공고일 기준 최근 3년) 

순번 

사업명 

사업개요 

사업기간 

계약금액 

(천원) 

발주처 

비고 

 

 

 

 

 

 

 

 

주) 1.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3년 이내 국외 교육여행 실적만 해당 

   2. 이행 완료된 실적만 인정되며, 최근 연도순으로 기재  

   3. 초특수학교 수행실적만 해당됨. 

   4. 실적증명서를 반드시 첨부(나라장터 실적증명서 대체 가능) 

4. 수행조직 

구   분 

소 속 

성  명 

연령 

직 위 

전화번호 

해당분야 근무경력 

소지자격증 

책임자 

 

 

 

 

 

 

 

부문별 수  행 

책임자 

(     )부문 

 

 

 

 

 

 

 

(     )부문 

 

 

 

 

 

 

 

(     )부문 

 

 

 

 

 

 

 

(     )부문 

 

 

 

 

 

 

 

협력회사 

구분  

업체명 

부문별 협력내용 

책임자 

(연락처)     

숙 박 

 

 

 

식 사 

 

 

 

차 량  

 

 

 

 

주) 입찰 공고일 기준 최근 3개월 이내 국민건강보험공단 발행 건강보험료 영수증 또는 보험료 산출내역서 사본 첨부, 자격증 소지자의 경우 자격증 사본 첨부(증빙서류가 첨부된 경우만 인정)  

 

5. 해외 국제교류 체험현장학습 실행계획 

  가. 일자별 주요일정(코스) 제시: 학교일정표 참고하여 기본코스 반영 

 ※ 세부 일정표 기재 

  - 구체적인 이동 장소, 경로 등 시정표 

  - 코스 이동시간, 휴식 시간의 간격 기재 

 

  나. 숙박시설 여건 

    1) 일반 현황  

상   호   명 

 

대 표 자 

                  

주        소 

(홈페이지:                ) 

연   락   처 

  전화 :                FAX : 

숙박지 등급,  

신축 및 개축년도 

  4성급 호텔 (신축 및 개축년도:        ) 

층별 투숙인원 

  1층: 000명, 2층:  000명.... 

객실별 투숙인원 

 

1실당 면적 및 배정인원 

 

본교만 입소가능 여부 

남녀 다른 층 사용여부 

 

각종 보험가입 현황 

 

전기·소방·가스 점검일 

전기:        /소방:         /가스: 

대형버스 주차가능대수 

 

편의시설 

 

비상시 대피시설 

피난계단, 소화시설 등 

 

  ※ 구체적인 숙박지 여건 기재 

     - 숙박업소 전경 사진과 숙소 내부 사진을 제안서에 첨부 

     - 객실 배치도 및 편의시설 이용 현황  

   

  다. 식사 여건 

    1) 업체 현황  

일자 

업체명 

소재지 

전화번호 

가격 

(1인당) 

좌석 수 

보험가입 

사항 

대형버스 

주차가능대수 

비고 

 

 

 

 

 

 

 

 

 

 

 

 

 

 

 

 

 

 

 

 

 

 

 

 

 

 

 

 

 

 

 

 

 

 

 

 

 

 

 

 

 

 

 

 

 

 

 

 

 

 

 

 

    2) 식단표 

 

일 자  

구 분 

메 뉴 

비 고 

 

조 식 

 

 

중 식 

 

 

석 식 

 

 

 

조 식 

 

 

중 식 

 

 

석 식 

 

 

 

조 식 

 

 

중 식 

 

 

석 식 

 

 

 

  라. 운송수단(항공기, 차량 등) 운행 계획 

 ※ 항공․선박․버스 등 운행 계획 기재 

  - 항공권 확보방안 및 탑승인원 배치 등 구체적 명기 

  - 차량별 안전요원 및 안내도우미 배치 계획 

  - 각 운송수단별 상비약품 구비 목록 및 편의시설 내용 기재 

  - 운행버스별 연식, 운전기사 자격 등 명시 등 

 

운 행 

일 자 

차량회사명 

운        행 차량등록번호 

차 량 

연 식 

운 전 

기사명 

운전 

경력 

차량 내 편의시설 

비고 

 

 

 

 

 

 

 

 

 

 

 

 

 

 

 

 

 

 

 

 

 

 

 

 

 

 

 

 

 

 

 

 

 

 

 

 

 

 

 

 

 

 

 

 

 

 

 

 

 

 

 

 

 

 

 

 

 

 

 

 

 

 

 

 

 

 

 

 

 

 

 

 

 

 

 

 

 

 

 

 

 

 

 

 

 

 

 

 

  마. 긴급 사태 발생 시 대처방안 및 보험가입 현황 등 

  - 운송수단으로 이동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 및 기타 안전사고 발생 시 대처방안  

    (※학생후송대책: 병원명, 전화, 담당자 등)    

  - 여행자보험 가입 계획(1인당, 1사고당 금액 등) 

  - 행선지별 학생 안전 계획 제시 

  - 우천 등 기상악화 시 대처방안 및 일정 조정 방안 등 

  

  바. 안전요원 배치 계획 제출 

 사. 기타 타 업체와 비교할 수 있는 특기사항  

 - 심사위원에게 알리고 싶은 장점 및 타 업체와 비교할 수 있는 특기사항에 대하여 구체적인  

   내용으로 서술식으로 기재 

 

  

붙임  증빙서류 각 1부. 

 

2025.    .    . 

 

 

 

                          제안자     성명             (서명 또는 날인) 

 

충북대학교사범대학부설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7】 

 

▣ 제안서 평가 증빙자료 목록표 

심사분야 

연번 

내       용 

비 고 

정량 

평가 

1 

 ○ 최근 3년간 초․중․고․특수학교 국외 교육여행 실적 

 

  - 실적증명서(완수된 실적만 인정) / 단일용역 최고금액, 실적건수 

미 제출 시 최하등급으로 평가 

2 

 ○ 최근연도 경영상태 

 

  - 최근연도 신용평가등급확인서(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 이내에 평가한 것으로 유효기간 이내의 것) 

미 제출 시 최하등급으로 평가 

정성 

평가 

3 

 ○ 제안업체의 부문별 수행능력 

 

  - 제출된 제안서로 평가 

 

4 

 ○ 숙박시설 수행능력 

 

  - 각종 보험증권(화재, 영업배상 등) 사본 

  - 숙박시설 사진(전경, 전후좌우, 침실내부, 복도, 식당내부, 강당내부 등) 

  - 건물배치도 및 층별 객실 배치도, 편의시설 현황표 

    (※실별 면적 및 배치인원 반드시 표시) 

  - 식단표 

  - 전기, 소방, 가스 등 안전점검결과 사본 

  - 영업등록증 사본 

  - 집단급식소 설치 신고증 또는 일반 음식점 영업신고증 사본 

증빙자료는 제안서 내 첨부 

5 

 ○ 교통수단 제공 능력 

 

  - 전체 차량보유 현황표(차종, 차량연식, 승차정원 기재) 

  - 자동차 등록원부(증), 보험가입증명서 사본 

  - 사업자등록증 및 여객운송업등록증 사본 

증빙자료는 제안서 내 첨부 

6 

 ○ 식사제공 능력 

 

  - 식당별 집단급식소 설치신고증 또는 일반음식점 영업신고증 사본 

  - 식당별 영업배상책임보험 증권 사본 

  - 식당별 화재 등 각종 보험가입증명서 사본 

  - 식당별 식단표 및 가격표 

증빙자료는 제안서 내 첨부 

7 

 ○ 행사진행의 안전성 및 질적 수준 

 

  - 일정별 여행 일정표 및 학생 안전 확보계획 

  - 조별 주제 탐구 일정 기간 중 안전 확보계획  

  - 안전요원 배치 계획 및 자격증 사본, 행선지별 보험가입 여부   

증빙자료는 제안서 내 첨부 

 

 

 

 ※ 제출하지 않은 서류로 인한 책임은 참가자에게 있으므로 제안서 평가에 올바르게 반영되도록 충실히 서류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붙임 8】 

[제안서 평가항목별 등급 및 배점기준] 

가. 평가 항목 및 배점 

 ❍ 평가 항목별 배점                   

구  분 

평  가  항  목 

등급 및 배점 기준 

점수 

 

 

 

 

 

 

 

(100) 

 

 

 

 

 

(30) 

 1. 동종용역 수행실적 (20점) 

매우우수 

우수 

보통 

미흡 

매우미흡 

 

1.1 최근 3년간 해외 현장체험학습 수행완료 실적(단일용역 최고 금액) 

 

평가 세부 기준에 의함 

 

1.2. 해외 현장체험학습 수행완료 실적(실적건수) 

2. 제안업체 경영상태 (10점) - 미제출시 ‘0’점 

신용평가등급(붙임 2) 참조 

 

 

소계 

 

 

 

 

 

 

(70) 

4. 제안업체의 부문별 수행능력 (25점) 

매우우수 

우수 

보통 

미흡  

매우미흡 

 

 4.1. 주제탐구프로젝트 구성의 독창성 및 적정성 

25 

22 

19 

16 

13 

 

 4.2. 학교 요구의 수용 및 적용 

4.3. 프로그램 및 일정 구성의 적정성, 독창성 

5. 숙박시설 수행능력 (15점) 

매우우수 

우수 

보통 

미흡  

매우미흡 

 

 5.1. 숙박업소, 등급, 위치, 편의시설 

15 

12 

9 

6 

3 

 

 5.2. 수용계획의 적정성 

(객실면적, 배정인원, 남녀객실 배치계획) 

 5.3. 숙박업소 식사메뉴, 위생, 안전 

6. 교통 및 식사 제공 능력 (15점) 

매우우수 

우수 

보통 

미흡  

매우미흡 

 

 6.1. 차량의 연식, 동일회사인지 여부 

15 

12 

9 

6 

3 

 

 6.2. 현지 교통계획의 적정성, 안전성 

 6.3. 식사 제공 능력 (현지식: 메뉴, 좌석수, 위치, 위생안전, 가격 등) 

7. 행사진행의 안전성 및 질적수준 (15점) 

매우우수 

우수 

보통 

미흡  

매우미흡 

 

 7.1. 가이드 배치 계획의 적정성 및 자격 보유 여부 

15 

12 

9 

6 

3 

 

 7.2. 행선지별 안전계획 제시여부, 보험가입현황 

     (보상금액, 가입기간, 학생응급 조치) 

소계 

 

합      계 

 

 

 

 

나. 정량평가 세부기준 

   ❍ 용역 수행실적(20점)   

    - 용역 실적(금액, 10점) 

세부 항목 

평가요소 

배점 

등급 

배점(점) 

지자체, 공공기관 등  

해외 현장체험학습  

수행완료 실적 (10점) 

단일용역 

최고금액 

(1건) 

10 

 A. 1억 원 이상 

10 

 B. 8천만원 이상 

9 

 C. 6천만원 이상 

8 

 D. 4천만원 이상 

7 

 E. 2천만원 이상 

6 

 F. 해당없음 

5 

 

    - 용역 실적(건수, 10점) 

세부 항목 

평가요소 

배점 

등급 

배점(점) 

지자체, 공공기관 등  

해외 현장체험학습  

수행완료 실적 (10점) 

실적건수 

(5천만원 

이상) 

10 

 A. 10건 이상 

10 

 B. 8건  

9 

 C. 6건  

8 

 D. 4건  

7 

 E. 2건  

6 

 F. 0건 

5 

 

  ① 입찰 공고일 기준으로 최근 3년간 실적 

  ② 증빙서류로 용역실적 증명서 첨부 [붙임 2] 

 

 

  ❍ 경영상태(10점) 

회사채에대한  

신용평가 등급 

기업어음에대한 

신용평가 등급 

기업신용평가등급 

평점 

AAA 

- 

   AAA에 준하는 등급 

10.0 

AA+, AA°, AA- 

A1 

   AA+, AA°, AA-에 준하는 등급 

9.0 

A+, A°, A- 

 A2+, A2°, A2- 

   A+, A°, A-에 준하는 등급 

8.0 

BBB+,BBB°,BBB- 

A3+, A3°, A3- 

   BBB+,BBB°,BBB-준하는등급 

7.0 

BB+, BB° 

B+ 

   BB+, BBo에 준하는 등급 

6.0 

BB- 

 

   BB-에 준하는 등급 

5.0 

B+, B°, B- 

B- 

   B+, B°, B-에 준하는 등급 

4.0 

CCC+ 이하 

C 이하 

   CCC+에 준하는 등급 이하 

3.0 

 

 

 1. 신용등급 구간 및 구간별 평점은 위 “경영상태 평가기준”에 의한다. 

 2.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2조 제8의 3 또는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제335조의3에 따라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조회사 또는 신용평가사가 입찰공고일 이전에 평가하고 유효기간 내에 있는 회사채, 기업어음, 기업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하되,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한다. 다만,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이 다수가 있으나, 그 결과가 서로 다른 경우에는 가장 낮은 등급으로 평가한다. 

 3 신용평가등급 확인서’가 확인되지 않은 경우에는 최저등급으로 평가하며, 유효기간 만료일이 입찰공고일인 경우에도 유효한 것으로 평가한다. 

 4. 합병한 업체에 대하여는 합병후 새로운 신용평가등급으로 심사하여야 하며, 합병후의 새로운 신용평가등급이 없는 경우에는 합병대상업체 중 가장 낮은 신용평가등급을 받은 업체의 신용평가등급으로 심사한다. 

 

【붙임 9】예시, 낙찰자에 한함 

 

산 출 내 역 서 

 

▣ 2025학년도 충북대사대부고 해외 국제교류 현장체험학습 위탁용역 

 

 

 

구   분 

규     격 

산   출   근   거 

(가급적 구체적으로 기재)  

금 액 (원) 

비 고 

1 

항공료 

(공항이용료, 유류할증료 포함) 

인천 ↔ 싱가포르 

□원 × □명  

 

 

2 

차량 운송료 

50인승  

  □원 × □대 × □일   

 

 

3 

숙식비 

□박□식 

□□호텔   

 - 숙박료 : □원 × □명 × □박 

 - 석식비 : □원 × □명 × □식 

 - 조식비 : □원 × □명 × □식 

 

 

4 

외부식당 

식비 

□식 

□월 □일 중식(□식당) □원 × □명 

□월 □일 중식(□식당) □원 × □명 

□월 □일 중식(□식당) □원 × □명 

 

 

5 

입장료(관람료) 

 

□□: □원 × □명 

□□: □원 × □명  

  

 

6 

행사 진행비 

레크리에이션비 

□원 × 1식 

 

 

7 

보험료 

여행자보험료  

□원 × □명 

 

 

8 

안전요원 및 

야간경비 

안전요원 및 

야간경비 배치 

안전요원 배치: □명 × □일 

야간경비요원 배치: □명 × □일 

 

 

9 

기타경비 

기타경비 

간식비: □원 × □명  

□□: □원 × □명 

□□: □원 × □명  

 

 

10 

수수료 

위탁용역 수수료  

□원 × □명 

 

 

합  계 

 

 

 

1인당 금액 (부가가치세 포함) 

학생 

□원 / □명 

 

 

교직원  

□원 / □명 

 

 

 

 

【붙임 10】예시, 낙찰자에 한함 

 

표준 개인정보처리위탁 계약서 

 

□□학교(이하 “위탁자”라 한다)와 해외 국제교류 현장체험학습 위탁용역 수행업체(이하 “수탁자”라 한다)는 “위탁자”의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수탁자”에게 위탁함에 있어 다음과 같은 내용으로 본 업무 위탁계약을 체결한다. 

 

제1조 (목적) 이 계약은 “위탁자”가 개인정보처리업무를 “수탁자”에게 위탁하고, “수탁자”는 이를 승낙하여 “수탁자”의 책임아래 성실하게 업무를 완성하도록 하는데 필요한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계약에서 별도로 정의되지 아니한 용어는 「개인정보 보호법」, 같은 법 시행령 및 시행규칙,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개인정보보호위원회 고시) 및 「표준 개인정보 보호지침」(개인정보보호위원회 고시)에서 정의된 바에 따른다.  

 

제3조 (위탁업무의 목적 및 범위) “수탁자”는 계약이 정하는 바에 따라 (해외 국제교류 형장체험학습 위탁용역) 목적으로 다음과 같은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수행한다. 

   1. 목적: 202□학년도 글로벌 현장학습 실시에 따른 여행자보험 가입 등 

   2. 범위: 학년, 반, 번호, 성별, 이름 및 주민등록번호 등 수집 

 

제4조 (위탁업무 기간) 이 계약서에 의한 개인정보 처리업무의 기간은 다음과 같다. 

   계약 기간:해외 국제교류 현장체험학습 위탁용역 계약체결일 ~ 계약기간 만료일 

 

제5조 (재위탁 제한) ① “수탁자”는 “위탁자”의 사전 승낙을 얻은 경우를 제외하고 “위탁자”와의 계약상의 권리와 의무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재위탁할 수 없다. “수탁자”가 다른 제3의 회사와 수탁계약을 할 경우에는 “수탁자”는 해당 사실을 계약 체결 7일 이전에 “위탁자”에게 통보하고 협의하여야 한다. 

 

제6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수탁자”는 「개인정보 보호법」제23조제2항 및 제24조제3항 및 제29조, 같은 법 시행령 제21조 및 제30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개인정보보호위원회 고시)에 따라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조치를 취하여야 한다. 

 

제7조 (개인정보의 처리제한) ① “수탁자”는 계약기간은 물론 계약 종료 후에도 위탁업무 수행 목적 범위를 넘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이를 제3자에게 제공 또는 누설하여서는 안 된다. 

   ② “수탁자”는 계약이 해지되거나 또는 계약기간이 만료된 경우 위탁업무와 관련하여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를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16조 및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개인정보보호위원회 고시)에 따라 즉시 파기하거나 “위탁자”에게 반납하여야 한다. 

   ③ 제2항에 따라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파기한 경우 지체 없이 “위탁자”(사업부서)에게 그 결과를 통보하여야 한다. 

 

제8조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등) ① “위탁자”는 “수탁자”에 대하여 다음 각 호의 사항을 감독할 수 있으며, “수탁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이에 응하여야 한다. 1. 개인정보의 처리 현황 2. 개인정보의 접근 또는 접속기록 3. 개인정보 접근 또는 접속 대상자 4. 목적외 이용․제공 및 재위탁 금지 준수여부 5. 암호화 등 안전성 확보조치 이행여부 6. 그 밖에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필요한 사항  

   ② “위탁자”는 “수탁자”에 대하여 제1항 각 호의 사항에 대한 실태를 점검하여 시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수탁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이행하여야 한다. 

   ③ “위탁자”는 처리위탁으로 인하여 정보주체의 개인정보가 분실․도난․유출․변조 또는 훼손되지 아니하도록 1년에 1회 “수탁자”를 교육할 수 있으며, “수탁자”는 이에 응하여야 한다. 

   ④ 제1항에 따른 교육의 시기와 방법 등에 대해서는 “위탁자”는 “수탁자”와 협의하여 시행한다. 

 

제9조 (정보주체 권리보장) ① “수탁자”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 정정․삭제, 처리 정지 요청 등에 대응하기 위한 연락처 등 민원 창구를 마련해야 한다. 

 

제10조 (개인정보의 파기) ① “수탁자”는 제4조의 위탁업무기간이 종료되면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개인정보를 파기하고 이를 “위탁자”(사업부서)에게 확인받아야 한다. 

 

제11조 (손해배상) ① “수탁자” 또는 “수탁자”의 임직원 또는 기타 “수탁자”의 수탁자가 이 계약에 의하여 위탁 또는 재위탁 받은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이 계약에 따른 의무를 위반하거나 “수탁자” 또는 “수탁자”의 임직원 또는 기타 “수탁자”의 수탁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이 계약이 해지되어 “위탁자” 또는 정보주체, 기타 제3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수탁자”는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② 제1항과 관련하여 개인정보주체 기타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위탁자”가 전부 또는 일부를 배상한 때에는 “위탁자”는 이를 “수탁자”에게 구상할 수 있다. 

 

본 계약의 내용을 증명하기 위하여 계약서 2부를 작성하고, “위탁자”와 “수탁자”가 서명 또는 날인한 후 각 1부씩 보관한다. 

2025.  .  . 

위탁자 

주  소 :  

기관명 : 충북대학교사범대학부설고등학교 

대표자 성명 :                       (인) 

수탁자 

주  소 : 

기관(회사)명 :  

대표자 성명 :                      (인) 

 

 

 

 

 

 

 

 

【붙임 11】낙찰자에 한함 

■ 아동ㆍ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별지 제10호의2서식] <개정 2022. 3. 14.> 

 

(앞쪽) 

성범죄 경력 및 아동학대관련범죄 전력 조회 동의서 

 

대상자 

성  명(외국인의 경우 영문으로 작성) 

주민등록번호(외국인의 경우 외국인등록번호/국적) 

연락처(휴대전화 등) 

 

  본인은 □□학교의 취업자등으로서 「아동ㆍ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제56조, 같은 법 시행령 제25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8조제3항에 따른 성범죄 경력 조회와 「아동복지법」 제29조의3 및 같은 법 시행령 제26조의5에 따른 아동학대관련범죄 전력의 통합 조회에 동의합니다. 

  2025년         8월          일 

   동의자 

(서명 또는 인) 

                    경찰서장 귀하 

 

 

 

 

 

 

 

 

 

 

 

유의사항 

 1. 개인정보 수집항목: 성명, 주민등록번호(외국인의 경우 외국인등록번호 및 국적) 

 2. 개인정보 제공 거부에 따른 제한사항: 귀하는 개인정보 제공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으나, 동의 거부 시에는 취업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개인정보의 수집ㆍ이용 목적: 수집된 개인정보는 성범죄 경력 조회, 아동학대관련범죄 전력 조회 등을 위하여 사용됩니다. 

 4. 동의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뒤쪽에 일괄하여 작성할 수 있습니다. 

210㎜×297㎜[백상지(80g/㎡) 또는 중질지(80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