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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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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93188-000 공고일시  2025/08/04 17:01
공고명 1차 읍면단위 LPG배관망 구축사업 정산보고 회계검증용역
공고기관 재단법인 한국엘피지사업관리원 수요기관 재단법인 한국엘피지사업관리원
공고담당자 김건(☎: 02-6905-8200)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8/04 17:1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8/12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8/12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54,790,000 원
   
배정예산
54,790,000 원
   
추정가격
49,809,091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그림입니다. 

 

(전자수의)용 역 입 찰 공 고 

 

한국LPG사업관리원 공고 사업계약팀 제2025-441호  

다음과 같이 입찰에 부치고자 공고합니다.  

   2025. 08. 04. 

   한국LPG사업관리원 

 

1. 건    명 : 1차 읍면단위 LPG배관망 구축사업 정산보고 회계검증용역 

 

2. 용역개요 

 가. 기초금액 : 54,790,000원(부가가치세 포함) 

 나. 용역대상 : 1차 국비(산업부) 읍면단위 LPG배관망 구축사업 38건 회계검증 

     - 총 19개소 사업에 대한 ‘24, 25년 회계연도별 정산보고서 회계검증 

사업예산구분 

사업개소 

검증수수료 

(기초단가) 

2024년 

2025년 

 

10억원 이하 

1 

- 

1 

100만원/건 

10억원 초과 50억원 이하 

15 

12 

27 

125만원/건 

50억원 초과 100억원 이하 

3 

5 

8 

188만원/건 

100억원 초과 

- 

2 

2 

250만원/건 

 

19 

19 

38 

 

※ 검증수수료의 계약단가는 사업예산구분별 기초단가에 투찰률을 적용함 

  

 다. 용역내용 

   1) 용역 기간 : 계약체결일 ~ 2026. 12. 31. 

   2) 검증 기간 : (사업별 요청) 접수일로부터 14일 이내 

 

3. 입찰방법 및 일정  

 가. 입찰방법 : 총액입찰, 지역제한, 청렴계약 및 전자입찰, 수의계약 대상 

 나. 입찰일정 

  1) 전자입찰서 접수개시일시 : 2025. 08. 04.(월) 17:00 

   2) 전자입찰서 접수마감일시 : 2025. 08. 12.(화) 10:00 

   3) 개찰일시 : 2025. 08. 12.(화) 11:00, 입찰집행관 PC 

    ※ 개찰 후 낙찰예정자가 없는 경우에는 당일 14:00(개찰 15:00)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G2B)에서 재입찰하여야 합니다.(별도 통보 없음) 

 

4.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의 규정에 따른 요건을 갖추고, 동법 제27조 및 동령 제76조에 의한 입찰참가자격 제한 중에 있지 않은 자이어야 합니다. 

 나. 나라장터(G2B시스템)에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회계법인(업종코드:1200)으로 입찰 참가자격을 등록한 업체이고 『공인회계사법』제24조에 따른 등록된 회계법인이어야 합니다. 

 다. 법인등기부상 본사 또는 참여지사 소재지가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개찰 일까지(계약자는 계약체결일까지) 계속하여 서울특별시에 소재하고 있는 업체이어야 합니다. 

 라. 본 용역은 전자입찰 방식으로 집행되므로 조달청 전자입찰이용자등록을 한 업체만 입찰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전자입찰 미등록 업체는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 이용약관(입찰자용)에 동의하여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이용자등록 안내에 따라 등록하여야 합니다. 

  

5. 입찰서 제출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합니다. 한번 제출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3조의 규정에 따라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나. 전자입찰 참가신청서는 별도로 받지 않습니다. 

 다.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www.g2b.go.kr) 전자 입찰서 제출기능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전자입찰시스템의 장애로 입찰연기의 경우 전자입찰 시스템 장애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 할 수는 없습니다. 

 마.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 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또는 사전에 등록된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6.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서 별도의 입찰참가 신청을 하지 않아도 되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증상의 내용에 따라 입찰에 참가하는 것으로 합니다. 

 나. 입찰보증금은 전자입찰서 제출 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의 규정에 따라 “입찰보증금 지급확약”을 한 것으로 인정하여 면제하며, 입찰보증금의 귀속은 같은 법 시행령 제37조의 규정에 따릅니다. 

 다.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으면 입찰금액의 5/100에 해당하는 금액을 관리원에 납부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을 제한받게 됩니다. 

   

7. 낙찰자 결정방법 

가. 본 입찰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업체별 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나.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따라 예정가격 이하 낙찰하한률 88% 이상 입찰자 중 최저가격으로 입찰서를 제출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8조의 규정에 의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 15조에 의거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 방식에 의하여 계약상대자를 결정합니다. 

 

8. 청렴계약 이행준수 

 가. 우리 관리원은 부조리 척결을 위하여 청렴계약제를 시행하고 있으며,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특수조건을 준수해야 합니다. 

 나. 최종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붙임1.「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9.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시행에 따른 안전·보건확보 의무 준수 

가. 「중대재해처벌법」해당하는 사업자는 관련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와 처벌규정에 대하여 충분히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책임은 참가자에게 있음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한 후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입찰서(견적서)를 제출한 자는 (붙임2)의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함.(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을 체결할 때 서약서 제출) 

 

10.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 42조, 지방자치단체 용역입찰유의서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유의서에 의합니다. 

  

11. 기타사항 

 가. 입찰 참가자는 공고문, 과업내용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및 계약 관련 법령·예규 등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제1항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제1항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 집행되므로 입찰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및 「지방자치단체입찰계약집행기준」를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라.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의 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제1항 각 호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입찰시 제출하여야 합니다(조달청 나라장터 입찰서 상의 조세포탈 등 유죄판결 비대상자 서약서로 갈음). 만일 서약내용이 허위로 판명될 경우 계약의 해제․해지를 당할 수 있고,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마. 본 입찰에서「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92조 규정에 해당하는 입찰자에 대하여는 입찰참가자격을 제한 받을 수 있음을 유념하여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바.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또는 사전에 등록된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사. 개찰결과 담합한 혐의나 흔적이 있다고 인정될 때에는 유찰시키고 재공고 입찰을 실시하며 모든 입찰자는 재입찰 조치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아. 부도 또는 파산상태에 있는 업체는 본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또한 낙찰 후 계약체결 전에 부도 또는 파산상태에 있는 업체는 계약체결 대상에서 제외합니다. 

 바. 기타 설계 및 입찰에 관하여 자세한 사항은 한국LPG사업관리원(02-6905-8211) 사업계약팀으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2025. 08. 04. 

 

 

한국LPG사업관리원장 

(붙임 1) 

 청렴계약이행서약서    

  한국LPG사업관리원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여함에 있어 당사 임직원과 대리인은 한국LPG사업관리원의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다음과 같은 내용을 성실히 준수할 것을 다짐하며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다         음   

   1. 본 입찰에 참여함에 있어 입찰의 공정성을 해하는 행위를 하였을 때에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참가자격의 제한을 감수하겠습니다.  

  2. 불공정행위를 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이 정하는 바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 등의 조치를 취하는데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3.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정에서 관계직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제공, 업체 및 인력알선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겠으며, 이를 위반시에는 입찰참가자격의 제한을 감수하겠습니다.  

   4.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직원에게 부당한 이익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 계약체결 이전의 경우에는 낙찰자결정 취소, 계약체결 이후 계약이행 전에는 계약해제, 계약이행 이후에는 전체 또는 일부 계약을 해지하여도 이를 감수하겠습니다.   

   5. 당사 임직원이 관계직원에게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거나 입찰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회사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해서도 일체의 불이익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토록 노력하겠습니다.   

   6. 당사는 해당계약 수행인력에 대한 근로조건과 관련하여 관계법령을 적극 준수함으로써 당해 계약목적물의 적정 품질확보 및 안전관리와 기업의 사회적 책임 실천을 위하여 적극 노력하겠습니다. 

   7. 당사는 인권보호에 관한 관계법령을 적극 준수함으로써 계약 수행 인력의 인권보호에 적극 노력하겠습니다.             

 

   20  .    .     . 

 

                                                                서 약 자 :  ○○○회사                                                        대표 :  ○○○  

(붙임 2)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등 아래의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업체명)는 본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 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를 제출합니다. 

 

 

20  .      .      .  

 

 주 소: 

 업체명: 

 대표자: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