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입찰 설명서는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서 집행하는 입찰에서 입찰자와 낙찰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 모든 입찰 희망자는 이를 열람하여야 합니다.
공 고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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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정부비축 봄배추 운송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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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증빙서류 제출마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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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8. 11(월) 18:00 / 부산울산지역본부 관리비축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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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서 접수(투찰)마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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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8. 5(화) 09:00 ~ 2025. 8. 12(화)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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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진행(개찰)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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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8. 12(화) 11:00 이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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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용역 및 계약 관련 문의 : 부산울산지역본부 대리 손다혜 (☎ 051-947-107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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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전안내 : 공고 내용을 확인하기 전에 아래 안내사항을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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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입찰 참가자는 공고사항을 숙지하고, 공사의 해당 계약특수조건(홈페이지 참고, www.at.or.kr → 공고 → 중소기업관련자료 → 표준양식)과 기획재정부의 계약예규(입찰유의서, 계약일반조건,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기준 등), 국가계약법, 공기업․준정부기관 계약사무규칙(법․예규 등은 계약 당시 내용을 적용함)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입찰 전에 숙지하시기 바라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2. 입찰자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G2B 전자입찰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단, 입찰과 관련된 조달청 및 전자입찰 장소 등의 휴일은 제외합니다. 특히, 월요일 개찰의 경우는 개찰 전주 금요일까지 필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3. 청렴계약이행준수 : 본건은 청렴계약이행 대상으로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청렴계약특수조건을 자세히 알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동 내용은 우리 공사 홈페이지(www.at.or.kr) "홍보센터 → 공고 → 계약관련자료"에서 자세히 볼 수 있습니다.
4.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을 체결 또는 이행하지 아니하거나 입찰공고와 계약서에 명시된 계약의 주요조건을 위반한 경우 국가계약법 등 관계법령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가자격을 제한받을 수 있습니다.
5. 공사와 계약을 체결한 계약자가 계약수행 과정에서 제3자의 특허권 또는 저작권을 침해하였을 경우 그 책임은 전적으로 계약자에게 있으며 공사는 관련 소송 등이 처리되기 전까지 대금지불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6. 본 입찰은 과세용역으로, 면세사업자가 입찰에 참여하고자 할 경우 부가세 포함금액으로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하고, 낙찰업체로 선정 시 낙찰금액에서 부가세를 차감 후 계약을 체결합니다.(전자입찰서로 제출한 금액은 부가세 포함금액으로 간주합니다.)
7. 하도급의 신고 : 본 과업은 하도급 계약을 불허합니다.
8. 대가의 지급 : 공사에서 발주(공사, 용역, 물품구매․제조)하여 계약체결한 계약상대자(원사업자)가 대금(선금, 기성금, 잔금)의 지급을 요청할 경우 공사에서 하도급대금을 직접 지급 할 수 있도록 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 공사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경우에는 대금청구일로부터 3일(영업일 기준) 이내에 지급합니다. 기타 세부사항은 계약예규의 “공사계약일반조건 제43조, 용역계약일반조건 제27조의2, 물품구매(제조)계약일반조건 제22조의2”에 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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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에 부치는 사항
1.1. 용역 개요
입 찰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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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정부비축 봄배추 운송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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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초금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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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8,820,000원 (추정가격 26,200,000원, 부가세 2,620,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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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역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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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 체결일로부터 2025년 12월 31일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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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용역내용
1.2.1. 운송 구간 및 물량
상하차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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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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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량(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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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레트 수(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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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VC박스 수(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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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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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비축기지
(부산 강서구 가리새3로 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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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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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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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3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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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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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가락시장
(서울 송파구 양재대로 9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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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부계획(공급 방식의 변경 또는 상장 출고 종료 등) 변경에 따라 기존 운송예정물량 대비 실제 운송물량은 변동될 수 있으며, 용역비의 정산은 실제 완료된 운송물량을 기준으로 실시
** 서울 가락시장은 대표 하차지이며, 지방 도매시장으로 운송될 경우 실 하차지를 기준으로 용역비 정산(이때의 운송단가는 상호 협의하여 결정)
1.2.2. 품목 및 적재 내용
① 품목 : '25년 정부비축 봄배추
② 물량 : 232톤 / 40대
③ 차량종류 : 11톤 윙바디 차량
* 차량 수배 애로 시, 일반 카고 차량 예외적 허용(복포 필수)
④ 운송방법 : 상차지에서 하차지까지 윙바디 차량을 이용해야 하며, 당일 20:00 이전 까지 하차지에 도착하여 하차 완료 시까지 대기
※ 세부사항은 ‘과업지시서’ 참조
⑤ 상차규격 : 차량 1대당, 14파렛트* 이상 ~ 16파렛트 이하 적재
* 1파렛트당 배추 42박스 적재(6박스×7단) / 박스당 10kg 내외
** 파렛트 규격(mm) : 1,100(가로) × 1,100(세로) × 150(높이)
2. 입찰 및 계약방식
2.1. 적격심사 대상 용역입니다.
2.1.1. 적격심사기준은 조달청 「일반용역적격심사세부기준 (조달청 공고 제2023-53호(2023.3.2.)」 별표5의2 <화물 육상운송용역 적격심사 항목 및 배점한도>의 “추정가격 5억원미만”이 적용됩니다.
2.1.1.1. 해당용역 수행능력 이행실적 평가 시“동등이상용역”이란 윙바디 차량을 이용한 육상운송실적(금액)이며,“유사용역”은 이행실적 미인정되므로 일반용역실적증명서 제출시 구분 표시가 되도록 제출하여야 합니다.
2.1.1.2. 적격심사 대상자가 투찰한 금액에서 부가세를 제외한 금액을 기준으로 평가등급을 구분하며 제출한 이행실적 중 부가세를 제외한 운송비 금액만을 인정합니다.
2.1.2. 조달청「일반용역적격심사세부기준」은 조달청 홈페이지 (http://www.pps.go.kr)“조달업무 → 법령정보 → 업무별자료 → 내자구매”에 게재되어 있습니다.
2.2. 총액 입찰이며 청렴계약제가 적용되는 용역입니다.
3. 입찰참가자격
3.1. ①「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2조에 의거 참가자격을 구비한 자로서 동 법 시행령 제76조에 해당되지 않은 자
②「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1조 1항 10호 가목 및「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의2 1항 1호에 의거, 소기업(중소기업기본법 제2조) 또는 소상공인(소상공인기본법 제2조)으로 참가자격 제한(유효기간 내‘중소기업 확인서’제출)
* 중소기업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 되지 않을 경우, 입찰 참가자격 없음 (미소지자가 낙찰자로 선정 시 제외 처리)
③ 화물자동차운수사업법 제3조(화물자동차운송사업의 허가 등)에 의거 일반 화물 자동차 운송사업허가(업종코드 : 7603)를 받은자
3.2.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자 이어야 합니다.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시스템)에 개찰일 전일까지 이용자 등록 규정에 따라 입찰참가자격을 등록 하여야 합니다.
3.2.1.「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15조 제4항에 따라 조달청 이외의 관서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경우에는 개찰일 전일까지 나라장터시스템에 등록사항이 게재된 경우에만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것으로 봅니다.
3.3.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하는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에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여러 명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등록 때 대표자 모두를 등록하여야 하며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3.4. 이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4. 공동수급
4.1. 공동 또는 분담이행방식 불허
5.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5.1. 입찰참가신청
5.1.1. 입찰참가자격이 있는 자가 3.2항에 따라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였거나 3.2.1항과 같이 나라장터시스템에 등록사항이 게재된 경우에 입찰참가신청을 한 것으로 봅니다.
5.2. 입찰 증빙서류 제출
5.2.1. 나라장터시스템에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입찰 참가희망업체는 아래의 증빙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가. 중소기업확인서 사본 1부(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 유효기간 내)
나. 화물자동차운송사업허가증 사본 1부
* 제출서류가 사본인 경우 원본대조필 날인하여 제출
5.2.2. 증빙서류 제출 방법 : 직접제출 또는 우편(등기)
5.2.3. 증빙서류 제출 장소 : 부산광역시 남구 자성로 152(문현동, 한일오피스텔 20층)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부산울산지역본부 관리비축부)
5.2.4 증빙서류 제출마감 기한 : 2025. 8. 11(월) 18:00 (우편제출 시, 기한엄수)
5.3. 입찰보증금
5.3.1. 입찰보증금 납부를 확약하는 내용이 포함된 입찰서의 제출로 납부를 갈음합니다. 나라장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는 입찰서에는 입찰보증금 납부 확약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5.3.2. 납부금액 : 입찰금액의 25/1,000입니다. * 코로나 등으로 인한 한시적(∼‘25.12.31) 적용
5.3.3. 입찰보증금에 대한 귀속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에 따라 입찰보증금을 지체 없이 현금으로 우리 공사에 납부하여야 합니다.
6. 입찰서 제출
6.1. 이 입찰은 전자입찰로 진행합니다.
6.2. 전자입찰은 반드시 나라장터시스템‘입찰정보’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6.2.1. 전자입찰서 제출기간 : 2025. 8. 5(화) 09:00 ~ 2025. 8. 12(화) 10:00
※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6.2.2. 전자입찰서 제출 여부는 나라장터시스템의‘전자문서함→보낸문서함’에서 확인하여야 합니다.
6.2.3. 나라장터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만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하지 않은 자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받은 후 조달업체 이용약관에 동의한 다음 나라장터시스템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6.3. 이 입찰은「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또는 사전에 등록된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6.4. 이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따른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7.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
7.1. 개찰일시 : 2025. 8. 12(화) 11:00 이후
7.2. 개찰장소 : 우리 公社 입찰집행관 PC
7.3. 예정가격은 기초금액 ±2% 범위에서 조달청 전자입찰 복수예비가 산출프로그램에서 복수예비가 15개가 작성되어 무순으로 배열되며,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한(2개씩 선택)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하며, 예정가격이하 입찰자 중 낙찰하한율(84.245%) 이상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순으로 적격심사하여 종합평점이 8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7.4. 적격심사 대상업체는 적격심사 서류제출을 통보 받은 후 해당서류를 기한내 직접 제출하여야 하며 정당한 사유 없이 제출치 않을 시에는 입찰참가자격을 제한받게 됩니다.
7.5. 입찰집행 후 낙찰하한선 미만에 해당하는 입찰서를 제출한 업체는 부적격업체로서 별도로 통보하지 아니하며, 동일가격의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일 경우 적격심사결과 종합평점이 85점 이상인 자 중에서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이외의 경우에는 추첨에 의해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7.6 입찰무효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4조(입찰무효) 및 공사입찰유의서 제15조(입찰의 무효) 등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8. 청렴계약이행각서 제출
8.1. 이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에 따라 청렴계약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8.2. 적격심사 결과, 낙찰자로 결정된 자는 계약체결 때 우리 公社에 청렴계약이행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9. 경쟁입찰 참가자격등록증 등록정보 확인
9.1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법인등기부등본 등의 등록사항과『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의 등록정보 상의 대표자(대표자가 다수인 경우 대표자 전원), 상호 등이 일치하는 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9.2 위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의 등록정보를 변경한 후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4조에 따라“입찰무효”의 사유에 해당됩니다.
10. 기타 유의사항
10.1. 입찰자는 입찰공고문, 과업지시서, 용역계약일반조건, 용역계약특수조건, 조달청 일반용역적격심사세부기준, 전자입찰 약관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10.2.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애등의 사유로 인하여 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조달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10.3. 입찰․계약 및 용역에 관한사항은 부산울산지역본부(☎051-947-1073, 손다혜 대리)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이 공고함
2025. 8. 4.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부산울산지역본부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