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민고등학교 제2025–8호
한민고등학교 LED전광판 시스템 도입 입찰 공고
제한경쟁, 협상에 의한 계약
다음과 같이 입찰 공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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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입찰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라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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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 청렴계약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승낙하여야 하며, 청렴계약(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위반한 경우 계약의 해제․해지, 입찰참가자격 제한 등 발주기관의 조치에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1. 입찰, 낙찰, 계약의 체결 및 이행(준공·납품 이후를 포함), 감독, 검사와 관련된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謝禮), 증여, 금품·향응(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 제공 금지에 관한 사항
2.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의 금지에 관한 사항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의 금지에 관한 사항
4. 회사 임·직원이 관계 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회사윤리강령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 비밀보장 보호 및 일체의 불이익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해야 하는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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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사 업 명 : 한민고등학교 LED전광판 시스템 도입
나. 사업위치 : 한민고등학교 대강당 및 교사동 로비 외부
(경기도 파주시 광탄면 혜음로 765)
다. 사업기간 : 계약일로부터 45일 이내
라. 사업내용 : ‘제안요청서’ 참조
마. 사 업 비 : 금 310,000,000원 (부가세 포함)
(본 사업비는 손해배상보험료 등 제비용이 포함된 금액으로 모든 응찰업체는 가격제안서 제출시 각종 제비용을 포함한 가격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바. 개찰일시 : 2025.08.25.(월) 15:00
사. 개찰장소 : 한민고등학교 입찰집행관 PC
2. 입찰 및 계약방법 : 제한경쟁입찰, 협상에 의한 계약
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를 이용한 전자입찰입니다.
나.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따라 제한경쟁입찰로 진행됩니다.
다. 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 및 제
44조에 의거, 기술평가(정량적 평가 및 정성적 평가)와 가격평가를 종합적으로 평가하
여 협상대상자를 선정한 후, 협상을 통하여 계약을 체결하는 방식으로 진행합니다.
기타 세부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및
관련 행정안전부 예규에 따릅니다. 제안서는 본교에 직접 제출하여야 합니다.
3. 입찰 참가 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입찰참가 자격을 갖춘 업체이며,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에 해당하지 않는 업체로서 아래 자격조건을 모두 갖춘 업체로, 낙찰된 경우에도 해당 자격요건을 계속 유지한 업체
1)「소프트웨어 진흥법」제58조에 의한 소프트웨어사업자(업종코드 1468)로 등록된 업
체
2)「정보통신공사업법」제14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6조에 의한 정보통신공사업(업종코
드 0036) 등록업체
- 해당 업체는 특급기술자 1명 또는 특급감리원 1명 이상을 보유하여야 함 (자격
증빙서류 제출 필수)
3)「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5조
에 의거 안내전광판(세부품명번호 : 5512190301)에 대한 직접생산확인증명서를 소지한 업
체
4)「조달사업에 관한 법률」제26조 및 동법시행령 제30조에 따른 우수조달제품 인증을 소지한 업체
5)「건설산업기본법」에 따른 금속구조물창호온실공사업 등록증을 보유한 업체
6) LED 디스플레이 설치인력을 보유하고, 본 제안요청서에 제시된 LED 전광판 규격과 유사한
또는 동급 이상의 설치 및 유지보수 경험이 있는 업체로 공고일 기준 최근 5년 이내 학교,
공공기관, 관공서에 LED 전광판 설치 3억원 이상 단일건 직접계약 실적 보유 업체 (실적 증명서 제출)
7)「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및「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
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자
※ 입찰참여업체는 입찰참가자격에 대한 객관적 증빙서류를 제출해야 하며 항목 미달 또는 증빙서류 미제출 시, 평가대상에서 제외함.
※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 및 직접생산확인증명서는 중소기업 공공구매 종합 정보망(http://www.smpp.go.kr)을 통해 확인하며, 확인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자는 확인서 또는 증명서의 진위여부를 증명하여야 하며 소명하지 못할 경우, 입찰참가 자격이 제한됨.
※ 확인서(인증서 등)는 공고일 기준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나. 아래 조건에 해당되는 업체에 대해서는 입찰 참가를 제한하며, 계약체결 후라도 아래 조
건에 해당되는 경우 입찰 참가자격 및 권리를 일체 박탈한다.
1)「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같은 법 시행령 제92조에 따라
입찰 참가자격이 제한된 업체
2) 공고일 기준으로 폐업, 휴업, 등록 취소 상태이거나 이에 준하는 행정처분을 받은 업체
3) 본 사업은 20억 미만 사업으로 「소프트웨어 진흥법」 제48조(중소 소프트웨어사업자의 사업 참
여 지원) 및 「중소 소프트웨어사업자의 사업 참여 지원에 관한 지침」제2조 및 제3조에 따라
대기업 및 중견기업인 소프트웨어사업자 참여 제한
4. 입찰등록 및 제안서 제출
가. 입찰 공고 기간 : 2025.08.04.(월)~08.25.(월)
나. G2B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시 : 08.25.(월) 14:00
다. 가격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www.g2b.go.kr) 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 가격입찰은 전자입찰로만 가능하며, 가격입찰에 참여한 업체만 제안서 제출 가능
라. 입찰가격의 세부 산출내역서는 밀봉하여 겉면에 인감날인 후 제안서와 함께 제출 하며, 가격입찰서와 산출내역서상의 금액이 상이한 경우 가격입찰서의 금액을 우선 적용합니다.
마. 제안서 접수기한 : 2025.08.25.(월) 14:00
바. 제안서 제출처 : 본교 행정실(담당자 ☎ 031-937-6605)
※ 대리인 접수 시, 위임장을 반드시 첨부하고, 대리인은 신분증 소지 필수, 서류 미
비 시 접수 불가
사. 제출 서류 : 제안요청서 참조
1) 입찰 참가 신청서 1부 (별지 제1호 서식)
2) 입찰 참가 등록증(조달청 발급) 1부
3) 법인등기부등본 1부
4) 법인인감증명서(사용인감 사용 시 사용인감계 별도 제출) 1부
5) 사업자등록증명원(소프트웨어사업자, 정보통신공사업 등록 확인용) 사본 1부
※ 원본대조필 (사용)인감 날인
6) 입찰이행보증보험증권(입찰금액의 5%) 1부
7) 입찰 참가 자격조건 증빙자료 각 1부 (세부 내역은 제안요청서 참조)
8) 위임장과 재직증명서 각 1부 (별지 제2호 서식)
9) 서약서 1부 (별지 제3호 서식)
10) 보안서약서 1부 (별지 제4호 서식)
11) 청렴계약이행서약서 1부 (별지 제5호 서식)
12) 한민고 LED전광판 시스템 도입 제안서 원본 1부, 사본 10부(A4)
(정량/정성평가 서류, 본교 소정 양식, 기타 증빙서류 포함)(별지 제6호~제13호 서식)
13) 최근연도 신용평가 등급확인서(신용평가기관 발급) 1부
14) 입찰가격 산출내역서(밀봉, 부가세포함) 1부 (별지 제14호 서식)
아. 제안설명회 : 제안서 제출일 이후 개별 통보 예정
발표자는 사업 총괄책임자(PM : 고급기술자 이상)
발표자는 재직증명서, 신분증 지참(배석인원은 발표자 포함 3인 이내)
기타 문의사항은 031-937-6605번으로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
자. 사업(현장)설명회 : 사업설명회를 별도로 실시하지 않으며 제안요청서 갈음
5.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입찰보증금은 「지방계약법 시행령」제37조에 의거하여,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전자입찰서의 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지방계약법」제12조 제3항 및 동법 시행령 제38조에 의한 입찰보증금에 대한 세입조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에 따라 입찰금액의 100분의 5에 해당하는 금액을 지체없이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6.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제4항,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 제12조) 에 의합니다.
7. 협상대상자 선정 및 협상 절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3조(협상에 의한 계약체결)를 적용합니다.
나. 제안서를 접수하여 제안서평가위원회에서 평가한 후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하고 협상절차를 통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1) 종합평가점수(100점) : 기술능력평가(80점), 입찰가격평가(20점)
- 기술능력평가(80점) : 정량적 평가(20점), 정성적 평가(60점)
2) 접수된 제안서에 대한 전문적 기술평가를 위해, 평가위원회를 구성하여 평가기준에 의해 평가합니다.
3) 기술능력평가(80점)와 입찰가격평가(20점)를 합산한 종합평가점수 총점 100점 만점 중 70점 미만인 자는 협상대상에서 제외됩니다.
4) 협상순서는 종합평가점수의 고득점 순에 의하여 결정하되, 종합평가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능력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순위로 하고, 기술능력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기술능력평가 항목 중 정성적평가의 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우선순위로 선정합니다.
5) 1순위 대상자와 사업의 내용, 이행일정, 제안가격 등을 협상하며, 1순위 대상자와 협상이 결렬되는 경우, 동일한 기준과 절차에 따라 다음 순위 대상자와 협상을 실시하되, 협상을 통하여 과업내용과 이행일정 등의 일부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 모든 협상적격자와의 협상이 결렬될 경우 재공고입찰이나 새로운 입찰에 부칠수 있음.
8. 계약 체결
가. 낙찰자(협상에 의한 계약 체결 대상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낙찰결과 통지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9.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가. 이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 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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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법 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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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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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사항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10. 청렴계약이행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준수하겠다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하고, 이를 제출하지 않거나 거부하는 자는 입
찰에 참가할 수 없음.
나.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청렴계약이행서약서 내용을 포함한 계약이행통
합서약서에 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해야 합니다.
11. 기타 유의사항
가. 제안서 작성요령 및 평가기준에 관한 사항은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게시하며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및 같은 법 시행령ㆍ시행규칙과 이에 근거한 계약의 일반조건, 특수조건, 입찰유의서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야 합니다.
다. 본 사업은 시스템 통합 및 설치 용역을 포함하는 사업으로, 제안가격은 제안요청서에 명시된 모든 품목(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등)과 제반 용역(설계, 구축, 설치, 테스트, 교육, 유지보수 등)에 대한 총괄적인 비용을 포함하여 산출해야 합니다.
(단, 「부가가치세법」에 따른 면세사업자가 낙찰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의2에 따라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제외한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라. 본 입찰신청과 관련된 소요비용은 제안자가 부담합니다. (최종계약체결자로 결정되지 아니한 자에 대한 작성비 보상 없음)
마. 입찰참가자는 공고문, 제안요청서, 지방계약법령에서 정한 공모에 관한 서류, 입찰 관련 회계예규,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7장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등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해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바. 제안서 제출 서류의 미비 등으로 불이익이 초래될 시에는 이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사. 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비리행위 및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드립니다.
아. 본 입찰에 대한 정보 문의처
- 용역에 관한 사항 : 석상준 주무관(☎ 031-937-6610)
- 계약에 관한 사항 : 정천우 주무관(☎ 031-937-6605)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7월 30일
한민고등학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