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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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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92511-000 공고일시  2025/08/04 14:53
공고명 2025년 부산광역시 일광도서관 청사 시설물 유지관리 용역
공고기관 부산광역시 기장군 수요기관 부산광역시 기장군
공고담당자 김지영(☎: 051-709-414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8/05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8/12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8/12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43,480,000 원
   
배정예산
143,480,000 원
   
추정가격
130,436,364 원
낙찰하한율
87.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부산광역시 기장군 공고 제 2025 - 1458호 

 

용역 입찰 공고  

투찰업체는 입찰참가자격 및 과업지시서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입찰에 관한 사항을 사전에 완전히 숙지한 후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5년 일광도서관 청사 시설물 관리 용역 

  나. 위    치 : 부산광역시 기장군 일광읍 일역길 75-31 

        - 대 지 면 적 : 3,553㎡ 

        - 건물 연면적 : 3,113.12㎡ 

  다. 용역내용 : 청사 유지관리(시설·방호·청소) 10명(1일 8시간), 주·야간 근무 

   라. 용역기간 : 2025. 9. 1. ~ 2025. 12. 31.(4개월) 

   마. 용역예정금액 : 금143,480,000원(부가가치세 포함) 

   바. 기초금액 : 금143,480,000원(추정가격 130,436,364원, 부가세 13,043,636원) 

   ※ 용역기간 4개월로 산정된 금액이며, 동 건 계약체결이 지연될 경우 용역대금은 실제 용역 개시 일부터 정산하여 지급합니다.  

 

2. 입찰 및 계약방식 

   가. 단독계약, 총액입찰, 제한경쟁(부산광역시)로서 전자입찰로만 집행합니다. 

   나. 공동계약(공동수급) 불허, 하도급 불허, 적격심사대상 용역입니다. 

 

 3. 입찰서 제출 

   가. 입찰서 제출기간 : 2025. 8. 5.(화) 10:00 ~ 2025. 8. 12.(화) 10:00 

   나.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국가 종합 전자 조달 시스템 (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입찰서 제출 여부는 나라장터 시스템의 ‘전자문서함’-‘보낸문서함’에서 확인하여야 합니다. 

 

 

 4. 개찰일시·장소 

   가. 개찰일시 : 2025. 8. 12.(화) 11:00 

   나. 개찰장소 : 기장군청 재무과(입찰 집행관 PC)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음 

      ※ 유찰 시 재입찰은 당일 16:00까지이며, 개찰은 당일 17:00입니다. 

      ※ 재입찰에 관한 사항은 응찰업체에 별도로 통지하지 않으며, 재입찰 사항을 숙지하지 않아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5.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추고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에 해당되지 않으며 아래 사항을 모두 충족하는 업체 

   1)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까지 주된 영업소가 부산광역시에 소재한 업체로서 현재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나라장터에 아래의 사항을 모두 입찰참가자격으로 등록한 업체 

     가) 건물(시설)관리용역(업종코드 1260)을 등록하고 전기안전관리업무를 전문으로 하는 자(업종코드 4636)업종으로 등록한 업체 또는 건물(시설)관리용역(업종코드 1260)을 등록하고 시설물관리를 전문으로 하는 자(업종코드 7144)업종으로 등록한 업체 

     나) 공중위생관리법에 의거 건물위생관리업(업종코드 1162)으로 등록한 업체 

    다) 「경비업법」제4조의 규정에 의한 시설경비업(업종코드 1164) 허가를 득한 업체 

   2)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및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소상공인 및 장애인기업 확인 요령」에 따라 발급된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3)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0조의 규정에 의한 직접생산확인증명서[일반건물 및 사무실 청소업(세부품명번호:7611150101,세부품명:건물청소서비스), 경계서비스(세부품명번호:9212159901, 세부품명:시설물경비서비스)]를 소지한 업체 

        ※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적격심사서류 제출 마감일까지, 직접생산확인증명서는 입찰참가등록마감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공공구매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에 따라 개찰일 전일까지 조달청 고객지원센터 또는 각 지방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다. 라장터 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하지 않은 자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 받은 후 조달업체 이용약관에 동의한 다음 나라장터 시스템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6. 공동계약 

        본 입찰(계약)은 공동계약(공동수급)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7.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가. 입찰 참가자격이 있는 자가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였거나, 나라장터에 등록사항이 게재된 경우에 입찰 참가신청을 한 것으로 봅니다. 

  나. 입찰 보증금 

   1)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규정에 따라 입찰보증금 납부는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지급을 확약 하는 납부이행 각서로 갈음합니다. 

   2) 입찰보증금에 대한 세입조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에 따라 지체 없이 입찰금액의 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부산광역시 기장군청에 납부하여야 합니다. 

 

8. 적격심사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부산광역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부산광역시 공고 제2025-1981호, 2025.6.10)」에 따라 추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87.745%) 이상 최저가 입찰자 순으로 적격심사를 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나. 경영상태는 재무비율과 신용평가등급 중 적격심사 대상자가 선택한 방법으로 평가하며, 재무비율 평가 시 기준비율은 최근년도에 한국은행에서 발행한 기업 경영분석 자료를 적용합니다.  

        ※ 영상태 재무평가로 평가 시 기준비율 (한국은행 2023년 경영분석) 

 

구분 

자기자본비율 

유동비율 

사업시설관리, 사업지원 및 임대서비스업(중소기업) 

31.98% 

118.46% 

 

   다.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적격통과점수 이상인 자 중에서 해당용역 수행능력 점수가 높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고, 수행능력 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15조에 따라 나라장터 시스템의 자동 추첨 프로그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라. 적격심사 제출서류는 예정가격 이하로서 최저가격 입찰자 순으로 예상종합 평점을 고려하여 일정 순위 업체까지 동시에 요구할 수 있으며, 서류제출의 통보를 받은 자는 통보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해당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적격통과점수에 미달된다고 판단되는 업체는 적격심사포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아. 기타 이견이 있을 경우 발주처의 판단에 따릅니다. 

9. 예 정 가 격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 3% 범위내에서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며, 입찰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10.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의 입찰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11. 보험료 등 사후정산 안내 

  본 용역은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퇴직급여충당금 반영 대상 용역으로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 시 아래의 보험료를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하며 (다만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23조의 2 각 호에 따른 단순노무용역의 경우에는 예정가격상의 보험료에 낙찰률을 곱한 금액을 기준으로 반영할 수 있음)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사후 정산해야 합니다. 

국민건강보험료(원) 

국민연금보험료(원) 

노인장기요양보험료(원) 

퇴직급여충당금(원) 

874,174 

1,109,671 

113,204 

2,054,950 

 

   

12.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 준수 

   가. 본 용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9장 계약일반조건 제9절)에 의거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적용 대상입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발주기관과 협의하여 정한 노무비 지급기일에 맞추어 매월 모든 근로자(직접노무비에 한함)의 노무비 청구내역(근로자 개인별 성명, 임금 및 연락처 등)을 제출하여야 하며, 지급내역증빙서류를 첨부하여 발주기관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보호법령 관련 동의를 구하여야합니다. 

 

13.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 

   본 용역은 고용노동부『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에 의거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용역으로 계약상대자는 용역기간 중 본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와 관련한 다음의 내용을 이행하여야 하며, 위반 시 계약해지․해제 및 향후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가. 계약상대자는 다음 각 호를 내용으로 하는「근로조건 이행확약서」를 반드시 제출하고 용역기간 중 이를 이행하여야 합니다.  

    1) 예정가격 산정 시 적용한 노임에 낙찰률을 곱한 수준이상의 임금 지급 

    2) 4대 사회보험료 등 법정부담금 지급 

    3) 포괄적인 재하청 금지 

    4) 근로기준법 및 최저임금법 준수 등 

   나. 계약상대자는 현재 근무하고 있는 종사원이 있는 경우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현재 근무중인 근로자의 고용을 승계하여야 하며, 용역기간 중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소속 근로자의 고용을 유지하여야 합니다. 

   다. 노무비 산출내역 등 계약내용을 홈페이지에 공개 가능 

 

14.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이행 서약서 제출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이행 서약서」<붙임 2>를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원본은 계약체결 시 제출)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에 따라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5. 입찰참가자 유의사항  

 가. 본 용역은 현장설명을 실시하지 아니하며, 현장설명은 과업지시서 열람(공고일부터 입찰서 제출전까지)으로 갈음합니다. 입찰 참가자는 반드시 입찰 전에 과업지시서에 대한 내용을 충분히 숙지하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우리군에서는 부조리척결을 위하여 청렴계약제를 시행하고 있으며, 계약의 체결 또는 그 이행과 관련하여 금품제공시 뇌물공여죄로 형사고발됨과 동시에 부정당 입찰 참가제한을 받게 되며,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우리군에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 별도로 청렴이행계약서약서를 대표자가 기명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입찰공고문, 용역계약일반조건, 지방자치단체 입찰 시 낙찰자 결정 기준, 부산광역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부산광역시 공고 제2025-1981호)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라. 개찰결과 기초금액 및 기타 본 공고와 상이한 내용으로 개찰이 진행되었을 경우 개찰 결과(입찰순위)를 무효로 하고, 재공고 입찰을 실시 합니다. 

 마.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전자입찰을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바. 본 용역입찰의 낙찰자는 근로자와 고용계약을 체결할 경우 최저임금법 제10조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고용노동부 장관이 고시한 최저임금액 미만으로 계약할 수 없습니다. 

  사.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아래 부서 또는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계약에 관한 사항 : 부산광역시 기장군 재무과    ☏ 051-709-4144 

     ○ 과업에 관한 사항 : 부산광역시 기장군 도서관과   ☏ 051-709-5337 

     ○ 전자입찰 이용방법 및 장애처리: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콜센터 ☏ 1588-0800 

         

 

2025년  8월  1일 

 

 

부산광역시 기장군 재무관 

 

 

 

 

 

 

 

 

 

 

 

 

 

 

<붙임 1>  

근로조건 이행확약서 

  1.인건비는 부산광역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에 따라 “예정가격 산정시 적용한 노임에 낙찰률을 곱한 수준 이상의 임금”을 지급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2. 「근로기준법」등 아래의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① 퇴직금, 의료보험, 국민연금, 산재보험, 고용보험 등 관계법령이 정한 금액을 별도 책정하여 지급하겠습니다. 

    ② 포괄적인 재하청을 하지 않겠습니다.  

    ③ 「근로기준법(제107조 내지 제114조)」 및 「최저임금법(제28조)」을 준수하며, 남녀고용평등과 일·가정 양립 지원에 관한 법률(제37조 관련)」 벌칙조항을 위반하지 않겠습니다. 

 

  3. 「정부의 공공부문 비정규직 고용개선 추진지침」(‘12.1.16.)등에 따라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고용승계를 하겠습니다. 

 

(회사명)는 본 용역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근로조건 이행확약서를 제출합니다.  

 

년   월   일 

주  소:  

회사명: 

대표자:                 (인) 

  

 

<붙임 2>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이행 서약서 

 

당사는 귀 기관의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 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1.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2. 종사자로부터 유해·위험요인에 대한 신고가 접수될 경우 보수·보강 등 개선 작업을 신속하게 조치하고, 세종특별자치시 및 관계행정기관의 이행 명령에 따른 개선사항을 성실히 이행하겠습니다.  

 3. 본 공사 또는 용역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에는 계약 해지, 입찰 참가 자격 제한 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이에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이행 서약서를 제출합니다. 

 

 

                             20  년      월     일 

 

 

                                   주      소 : 

                                   업  체  명 : 

                                   대  표  자 :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