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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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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91777-000 공고일시  2025/08/04 13:45
공고명 2025학년도 서울문화고등학교 일본 글로벌현장학습 위탁용역 입찰공고
공고기관 서울특별시교육청 서울문화고등학교 수요기관 서울특별시교육청 서울문화고등학교
공고담당자 박주현(☎: 070-7603-7113)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8/11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8/18 15:00 개찰(입찰)일시 2025/08/25 10: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43,920,000 원
   
배정예산
43,920,000 원
   
추정가격
39,927,273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서울문화고등학교 공고 제2025-2 

 

2025학년도 서울문화고 일본 글로벌현장학습 위탁용역 입찰공고 

[ 2단계 입찰 – 규격·가격 분리 동시입찰 ] 

   

  2025학년도 서울문화고 일본 글로벌현장학습 위탁용역 업체 선정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8. 4. 

서울문화고등학교장 

 

 

< 청렴서약제 적용 및 공익제보콜센터 안내 >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산하기관(학교)은 청렴계약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하여  맑고 깨끗한 계약문화를 조성하고, 건설산업의 건전한 발전 및 국가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므로 입찰(견적)자는 반드시 입찰(견적)서 제출 시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동의하여야 합니다.  

입찰 ․ 낙찰 및 계약 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 ․ 간접적으로 금품 ․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는 경우에는  

   - 당해 계약의 해제․해지 조치  

   -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산하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3월 이상 2년 이하의 기간 동안 부정당업체로 입찰참가자격 제한과 9월 이상 2년 6월 이하의 기간 동안 수의계약 결격업체로 등록  

계약담당 공무원이 금품 ․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요구할 경우에는  

   - 서울특별시교육청 홈페이지 행정정보-공익제보콜센터에 신고 (클린폰 : ☏1588-0260)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건      명 

공고기간 

제안서 제출기간 

가격서 투찰기간 

(G2B) 

개찰일시 및 

장소 

기초금액 

2025학년도 서울문화고 일본 글로벌현장학습 위탁용역 

2025.8.4.(월) 

~ 

2025.8.18(월) 

2025.8.11.(월) [09:00] 

 

2025.8.18.(월) [15:00] 

2025.8.11.(월) [09:00] 

 

2025.8.18.(월) [15:00] 

2025.8.25.(월) [10:00],  

입찰집행관PC 

금43,920,000원 

(부가세 포함) 

 

  가. 용역명: 2025학년도 서울문화고 일본 글로벌현장학습 위탁용역 

  나. 일  정: 2025. 10. 26.(일) ~ 2025. 11. 1.(토) [6박 7일]  

  다. 장  소: 일본(도쿄) 

  라. 예상인원: 총19명(학생 16명, 인솔교사 2명, 방문단 1명) 

     ※ 참가인원은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마. 경비 (세부내용 과업설명서 참고) 

    1) 국외교육훈련 경비는 연수 일정에 따른 여권발급비를 제외한(여권은 개별 발급함) 왕복항공료(공항세, 유류할증료 등 포함), 숙박비, 현지 식사비(물 또는 음료 포함), 전세버스(대형버스1대) 임차료(공항-호텔-공항 이동, 주차료 및 통행료, 추가 사용 시간 비용 등 일체경비 포함) 및 교통비(교통패스 등), 기사 비용 및 제반 비용(기사 식사 등), 비자대행료, 보험료(최대보상한도 2억원), 현지 업체 방문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비, 문화체험비(입장료, 관람료 등), 오리엔테이션 및 학생 관리비(현지 가이드 및 인솔자 경비 전체(인건비, 식사 등 제반 비용 포함), 통역비용(일본 현지 전 일정), 봉사료(각종 팁 등), 기타 진행 비용 등 국외연수 일정에 따른 일체의 경비를 포함(부가가치세 포함) 

    2) 계약상대자는 계약 체결 시 총액금액에 대한 산출내역서를 각 항목별(본 연수의 항공료, 차량료, 숙박료, 여행자보험, 현지교육훈련비, 교육기관 방문비용, 관람료, 식비, 기사/통역/가이드비, 위탁수수료, 기타경비 등)로 작성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참가인원의 변동,  

       글로벌현장학습 일정의 중단 또는 변경 시 계약대가를 산출내역서에 의해 변경계약 체결 또는 조정 청구하고, 현지 프로그램(교육훈련)이나 관광지 입장료 단체할인, 금액할인, 인솔자 면제 등 발생 시 증빙자료를 첨부하여 정산 청구한다. ※ 위탁수수료 포함 

    3) 공정거래위원회 국외여행표준약관(제10021호(‘19.8.30.개정)) 및 소비자분쟁해결기준(국외여행)(공정거래위원회고시)을 적용한다. 

<공정거래위원회 여행업 표준약관(일부발췌)> 

국외여행표준약관 제10021호(‘19.8.30.개정) 

○ 제12조(여행조건의 변경요건 및 요금 등의 정산)①계약서 등에 명시된 여행조건은 다음 각 호의 1의 경우에 한하여 변경될 수 있습니다.  

  1. 여행자의 안전과 보호를 위하여 여행자의 요청 또는 현지사정에 의하여 부득이하다고 쌍방이 합의한 경우 

  2. 천재지변, 전란, 정부의 명령, 운송․숙박기관 등의 파업․휴업 등으로 여행의 목적을 달성할 수 없는 경우 

 

<소비자분쟁해결기준(일부발췌)(공정거래위원회 고시 제2023-28호, 2023. 12. 20., 일부개정)> 

분 쟁 유 형 

해 결 기 준 

비 고 

국외 

여행 

  ․천재지변, 전란, 정부의 명령, 운송․숙박기관 등의 파업․휴업 등으로 여행의 목적을 달성할 수 없는 사유로 취소하는 경우 

 

․계약금 환급 

 

 

 

  바. 기초금액 : 금43,920,000원(부가가치세 포함) 

    기초금액은 글로벌현장학습 연수에 소요되는 총 비용으로 산정함  

    ※ 계약체결 시 총액금액에 대한 산출내역서를 각 항목별(항공료, 차량료, 숙박료, 여행자보험, 현지교육훈련비, 교육기관 방문비용, 관람료, 식비, 기사/통역/가이드비, 위탁수수료, 기타경비 등)로 작성하여 제출 

    ※ 예상인원의 증감 시 1인당 산출 기초단가를 적용하여 정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함 

    프로그램 운영, 일정, 동선은 업체결정 후 협의에 따라 추가, 변경 또는 삭제될 수 있음 

    ※ 불가피한 사정(천재지변, 감염병 창궐, 감독관청의 금지․자제지시, 사회적분위기 상 비용을 부담하는 학부모의 불참 및 계획변경취소 요구 등)으로 인하여 계약을 이행하지 못할 경우 여행일 이전에 학교장이 발송하는 사유를 명시한 해지공문에 의하여 계약을 해지할 수 있음. 계약상대자는 이로 인한 손해를 학교장에게 요구하지 못함 

 

2. 입찰방법 

  가.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제3항에 의한 “2단계 입찰(규격-가격분리 동시입찰)”로, 규격입찰서(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규격입찰을 평가한 결과 적격자로 확정된 업체에 한하여 가격입찰서를 개찰합니다. 

  나. 제안서(규격입찰)는 본교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고, 전자입찰서(가격입찰)는 반드시 G2B(www.g2b.go.kr)를 통한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은 총액입찰,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 낙찰방식 적용, 소기업·소상공인 대상  

     경쟁입찰, 청렴계약제 시행대상 용역이며 공동 도급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라. 전자입찰서의 제출 확인은 G2B 전자입찰시스템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입찰서 접수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3. 입찰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추고,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에 해당하지 않는 자여야 합니다. 

  나. 「지방계약법」 제31조의5(조세포탈 등을 한 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다. 관광 진흥법 제4조 및 동법 시행령 제2조에 의한 종합여행업 또는 국내외여행업 등록을 필한 자여야 합니다. 

  라.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제2항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인 자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입찰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한 자여야 합니다. 

  마.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4조의 규정에 의거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 및 나라장터(G2B)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여야 합니다. 

  바.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서를 제출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사. 공동계약을 불허합니다. 

 

4. 과업 설명 : 별도의 과업설명은 없으며, 반드시 첨부된 과업설명서를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주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5. 위탁용역업체 선정 절차 

입찰 공고(G2B) → 제안서 및 입찰서 접수 → 제안서평가위원회 평가 및 적격업체선정(평가결과 80점 이상인 업체) → 적격업체에 한하여 가격입찰서 개찰 실시[부적격자는 G2B 투찰업체 규격서 평가에서 부적합 처리] → 낙찰자(예정가격 이하 최저가 입찰자) 결정 → 계약 체결 

 

 

6. 규격입찰서(제안서) 제출 

  가. 접수기간: 2025. 8. 11.(월) 9:00 ~ 8. 18.(월) 15:00 

  나. 접수장소: 서울시 도봉구 마들로598(방학동) 서울문화고등학교 1층 행정실 

  다. 제출방법: 직접 제출(우편 및 팩스 제출 불가) 

    1) 평일 9:00~15:00 제출 가능, 토·일요일, 공휴일 접수 불가 

    2) 대표자 이외 대리인 접수 시 입찰대리인 관련 제출서류(아래 제출서류 참고)를 지참하여 접수, 서류 미비시 접수하지 않음 

    3) 봉투에 밀봉 후 대표자 인장 날인하여 “입찰서류” 표시 

    4) 제출서류가 사본일 경우 반드시 인감으로 “원본대조필” 날인 

  라. 제출서류(※ 제안서 작성요령 및 유의사항을 숙지 후 작성 바라며, 아래의 구비서류 순서대로 제출) 

입찰자 

1) 입찰참가신청서 1부 (서식 [붙임 1]) 

2) 입찰대리인 관련 제출서류(대표자가 아닌 사람이 서류 제출 시) 

  ①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에 입찰대리인으로 등록되어 있는 경우 : 신분증 

  ②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에 입찰대리인으로 등록되어 있지 않는 경우(아래 서류 모두 지참) 

     - 신분증, 위임장, 재직증명서 각 1부 

     - 4대보험 중 어느 한 가지 가입 증명 자료 1부 

    (위임장에 사용한 인감이 입찰참가자격등록증에 미등록 된 경우에는 인감증명서, 사용인감계 등 함께 제출) 

3)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1부(나라장터에서 출력) 

4) 사용인감계 1부 

5) 법인등기사항증명서(법인) 또는 주민등록등본(개인) 1부 

6) 여행업등록증 사본 1부 

7) 여행 인·허가 보증보험 또는 영업배상책임보험증권 사본 1부 

8)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9)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 1부 

10) 신용평가등급 확인서(최근년도) 1부 

11) 제안업체 인력보유 확인 증빙자료(재직증명서, 4대보험 사업장 가입 명부) 

12) 용역 이행 실적증명서 1부 (서식 [붙임 4]) 

공고일 기준 최근 5년 이내 공공기관 국외 단체연수 실적(초․중․고 국외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포함) 

 ※ 실적증명서 제출 시 ‘국외’ 연수 실적이라는 것을 증빙하는 자료 포함하여 제출해야 함 

13) 각서 1부(서식 [붙임 5]) 

14) 청렴서약서 1부 (서식 [붙임 6]) 

15) 제안서 13부 (서식 [붙임 2]) 

 - 스프링, 바인더 형태 제출 불가 

 - 제안서 작성 요령 및 유의사항을 숙지한 후에 기재 

 - 여행일정, 항공권 등 교통, 숙박, 식사 등에 대한 평가가 용이하게 작성 

16) 조세포탈 관련 서약서 1부 (서식 [붙임 7]) 

17) 기타 학교에서 요청하는 서류 각 1부 

낙찰자 

1) 계약이행보증보험증권(보증금률 5% 이상) 1부 

2) 산출내역서(총액 금액에 대한 항목별 가격 산출)(위탁수수료를 반드시 명기하여야 함) 1부 (서식 [붙임 8] 참고) 

3) 표준 개인정보처리위탁 계약서 1부 (서식 [붙임 9]) 

 

  마. 제안서 평가 

    1) 일시 : 2025. 8. 20.(수) ~ 8. 21.(목) 

      ※ 단, 학교 사정에 의해 평가일시 변동 가능 

   2) 별도의 제안설명은 없으며 제출된 서류로 평가 

       ※ 서류만으로 평가하므로 필수서류가 미비되지 않도록 주의 

       본 용역은 2단계 입찰(규격-가격 분리 동시) 계약방법을 적용하므로 입찰서 제출기간 중
규격입찰서(제안서)와 가격입찰서가 모두 제출된 경우에만 유효한 입찰로 처리됨 

          (제안서를 제출하였더라도 가격입찰서 미제출 시 무효입찰로 간주하여 제안서 평가에서 제외함)  

 

7. 가격입찰서(G2B 전자입찰서) 제출 

  가. 제출기간: 2025. 8. 11.(월) 9:00 ~ 8. 18.(월) 15:00 

  나. 입찰서의 제출확인은 전자입찰시스템 웹 송신함에서 하시기 바랍니다. 

  다. 전자입찰시스템 또는 전송회신의 장애로 입찰연기의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발생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라.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7호 및 제8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8. 개찰 일시 및 장소 : 2025. 8. 25.(월) 10:00, 서울문화고등학교 입찰집행관 PC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으며, 본교 제안서평가위원회의 평가 후에 실시되므로 학교사정 또는 평가에 많은 시간이 소요될 경우 가격입찰서의 개찰 및 낙찰자 결정일이 연기될 수 있습니다. 

9.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입찰보증금은 전자입찰참가신청서식에 따라 납부확약 내용이 명기된 전자지급각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낙찰일로부터 10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낙찰금액의 25/1000 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의하여 우리학교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10. 낙찰자 결정방법 

  가. 2단계 경쟁 입찰 선정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에 따라 제안서를 제출받아 학교 자체 평가위원회에서 평가 후, 평가점수 80점 이상 업체를 규격·기술입찰(제안서 평가) 적격자로 선정하며, 적격자에 대한 가격개찰결과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  

     입찰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제안서 평가항목 및 배점기준 : 서식 [붙임 3] 배점 기준표와 같음 

  나. 예정가격 작성 및 낙찰자 결정 : 예정가격 작성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따라 기초금액의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입찰참가자가 입찰서 송신 시 추첨한 2개의 예비가격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하며, 예정가격 이내 최저 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최종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가격입찰 개찰결과 동가 발생 시에는 제안서 평가점수 고득점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규격평가(제안서) 점수도 동일할 때에는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함 

  다. 본 용역은 업체에서 제출한 제안서를 토대로 본교 평가위원회에서 평가 항목에 의거 평가하니 사전열람 및 숙지에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라. 낙찰자는 낙찰금액의 100분의 5이상(지방계약법 시행령의 수의계약 등 한시적 특례 적용-행정안전부 고시 제2025-47호, 2025년 12월 31일까지 한시 적용)의 금액에 해당하는 계약보증금 증권을 제출하고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8조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보증금은 본교로 귀속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11. 입찰의 무효 및 유의사항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률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 규정에 의합니다. 

      입찰 참가자는 이를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에 참여하면 동일인이 2부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여럿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며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 변경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나.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 및 우리학교의 해석에 따라야 합니다. 

12. 청렴서약서 제출 

  가. 이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나.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동의하여야 하며, 이 청렴서약 사항을 위반한 경우에는 서울특별시교육청의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과 계약의 해제·해지 조치 등 모든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13. 유의사항  

  가. 입찰 참가자는 입찰 등록일 이전에 반드시 용역입찰 유의서, 계약 일반조건, 과업설명서, 제안 요청서, 기타 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제안서의 규격평가를 위한 평가위원, 평가 관련자료 및 평가결과 등은 공개하지 아니하며, 평가 결과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다.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본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수정·보완하거나 교체할 수 없고 반환하지 않으며, 계약 체결 시 계약 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라. 학교에서는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인지할 수 없는 경우에 제안서 내용에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보완요구 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마. 학교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완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하면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고 당초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할 때에는 평가에서 제외합니다. 

 

14. 기타사항 

  가. 공고문에 언급되지 아니한 사항은 공고일 현재 적용되는 지방자치단체 계약관계법령, 행정안전부 회계예규, 고시 등 관계 규정에 의합니다. 

  나. 기타 상세한 사항은 아래의 담당자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과업내용, 제안서 평가에 관한 문의: 직업교육부 담당교사(070-7603-7160) 

     - 입찰 및 계약에 관한 문의: 행정실 계약담당자(070-7603-7113)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관한 사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콜센터(☎1588-0800) 

  다.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g2b/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 홈페이지의 『입찰정보』 → 『용역』→『개찰결과』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붙임  1. 과업설명서 1부 

      2. 제안서 서식 및 제안서 평가항목별 배점기준 1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