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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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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91335-000 공고일시  2025/08/04 10:21
공고명 한국사회복지공제회관 건물관리용역
공고기관 한국사회복지공제회 수요기관 한국사회복지공제회
공고담당자 임원빈(☎: 02-3775-1681)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8/04 11: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8/14 16:00 개찰(입찰)일시 2025/08/14 17: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0 원
   
배정예산
111,600,000 원
   
추정가격
101,454,545 원
낙찰하한율
87.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한국사회복지공제회관 

 건물관리(시설관리 및 청소)용역 

입찰공고문 

[한국사회복지공제회 2025-제1호] 

 

한국사회복지공제회관 건물관리(시설관리 및 청소)용역」사업자 선정을 위한 입찰을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5.07. 

한국사회복지공제회 

 

한국사회복지공제회(이하 “공제회”라 한다.)는 청렴계약제도의 이행을 통하여 맑고 깨끗한 계약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므로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동의하여야 합니다. 

◈ 입찰·낙찰 및 계약 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는 경우 

   ▶ 당해 계약의 해제, 해지 조치 

   ▶ 공제회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3년 동안 부정당업체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습니다. 

< 청렴서약제 적용 안내> 

그림입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과업명 : 한국사회복지공제회관 건물관리(시설관리 및 청소) 용역 

 나. 과업대상  

 

건물명 

위   치 

규   모 

한국사회복지공제회관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545-5(반포동) 

지하2층 / 지상12층 

 

  ※ 시설 현황, 용역 세부 내용 <과업지시서> 참고 

 

 다. 용역 인원: 총 3명   * 시설 관리 2명, 청소(미화) 1명 

 라. 계약기간: 2025. 9. 1. ~ 2027. 8. 31. (계약체결일로부터 24개월) 

   ※ 매년 평가를 통하여 1년 단위로 계약을 갱신하여 평가 기준 미충족 시 계약 해지 

마. 사업예산: 금 111,600,000원 (1년/부가가치세 포함) 

 

2. 입찰 참가자격 * 아래의 자격을 모두 갖추어야 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이하 “지방계약법”)」시행령 제13조(입찰의 참가자격)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입찰 참가자격 요건의 증명)에 의한 자격 요건을 갖춘 자로, 조달청 입찰 참가 자격 등록증을 소지한 업체 

 나. 「지방계약법 시행령」제92조 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에 해당하지 않은 업체 

 다. 나라장터(G2B시스템)에 건물(시설)관리용역[업종코드:1260], 시설경비업[업종코드:1164] 및 건물위생관리업[업종코드:1162]의 사항을 모두 입찰 자격으로 등록한 업체 

 라.「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또는「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중소벤처기업부고시)」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마.「중소기업제품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동법 시행령 제10조에 의한 직접생산확인증명서[건물청소서비스, 시설물경비서비스]를 소지한 업체  

    직접생산증명서 및 중소기업확인서는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 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 참가 자격이 없음 

 

 바. 입찰참가자는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등본 상 주된 영업소 소재지가 서울특별시, 경기도인 업체 

 

 사. 공고일 기준 최근 3년 이내에 업무시설에 대한 시설관리 종합관리용역관리 실적이 1년 이상인 업체 

    ※ 관리실적을 인정하는 건물의 주 용도 및 정의 : 3.제1종 근린생활시설, 4.제2종 근린생활시설 및 14.업무시설(오피스텔, 주상복합 제외) 

 

 아. 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을 계속 유지한 업체이어야 하며, 응모자는 응모 기간을 기준으로 등록취소, 휴업, 폐업, 업무정지와 이에 준하는 행정처분을 받은 자는 응모할 수 없음 

 

 자. 본 사업은 단독이행만 허용 

 

3. 입찰서 제출(투찰) 및 개찰 장소와 일시 

 가. 입찰서 제출(투찰) 및 개찰 장소와 일시  

접 수 기 간 

2025.8.4.(월), 11:00 ~ 2025.8.14.(목), 16:00 

개 찰 일 시 

2025.8.14.(목), 17:00 

개 찰 장 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한국사회복지공제회 입찰집행관 PC) 

 

 나. 입찰방식 : 전자입찰 / 제한(총액)경쟁입찰 / 제한적최저가 

   1)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13조에 따라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2) 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s://www.g2b.go.kr)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제출이 가능하나, 입찰서 제출마감 시간에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가능한 한 마감 1시간 전까지 투찰을 완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 신원 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 제출서류 : 과업지시서 참조 

   * 접수 마감 일시까지 미제출 시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라. 입찰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합니다. 

4.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행정안전부 예규 제324호(2025.7.8)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약집행기준」에 따라 기초금액의 ±3% 범위에서 서로다른 15개의 예비 가격 중 4개를 추첨하여 산술 평균한 가격으로 결정됩니다. 

 

  나. 본 용역의 낙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2조 및 「서울특별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2024.08.12.)」추정가격 2억 원 미만인 용역(단순 노무에 의한 용역)에 따라 예정가격대비 낙찰하한율(87.745%)이상의 최저가격 입찰자 순으로 적격 심사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 취득자를 낙찰예정자로 결정하며, 95점을 얻지 못하면 차순위 입찰자를 같은 방식으로 심사 결정합니다. 

 

  다. 적격심사 대상자(낙찰예정자)로 통보받은 자는 적격 심사 서류를 심사대상자 통보일로부터 5일 이내에 적격심사 서류를 제출하여야 하고, 정당한 사유 없이 심사 관련 서류 전부 또는 일부를 제출하지 않으면 입찰 참가 자격을 제한받게 됩니다. 

 

  라. 입찰 금액 산정(산출내역서 작성 포함)시 국민건강보험료, 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및 퇴직급여충당금을 반영하여야 합니다. 

 

  마. 낙찰자로 결정된 자가 계약 체결 이전에 부적격자로 판명되어 계약이 취소된 경우이거나, 스스로 계약 체결을 포기한 경우에는 차 순위자 순으로 결격여부를 심사하여 계약을 체결합니다. 

 

  바. 입찰자는 공제회로부터 배부받은 입찰에 관한 서류 또는 각종 자료 및 진행 과정에서 얻은 정보는 본 입찰 외의 목적으로 사용하여서는 안 됩니다. 

 

5. 과업 수행 지침 

 

 가. 일반사항 

 

  1) 본 과업을 수행함에 있어 해당 분야의 경험을 토대로 신의성실의 원칙에 입각하여 사업을 완수하여야 합니다. 

  2) 수행업체는 「지방계약법」등 관계 법령과 공제회 계약 관련 규정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나. 계약의 해지 

 

  1) 다음 각 항목에 해당하는 경우, 당해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를 해제 또는 해지할 수 있습니다. 

   가) 정당한 사유 없이 약정한 착수 기일을 경과함에도 사업에 착수하지 않을 경우 

   나) 정해진 사업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계약을 포기하거나, 계약서에 정해진 조건을 위반하는 경우 

   다) 입찰 시 제출한 회사 소개 내용, 사업실적 이행증명 등 제출 서류에 중대한 차이가 있거나 허위로 밝혀진 경우 

   라) 기밀을 누설하거나 업무를 방해 또는 지연케 하는 행위 

   마) 공제회관 내의 문서 또는 물품을 승인 없이 반출 또는 훼손하였을 때 

   바) 주의의무 태만으로 공제회 건물을 손괴하였거나 중대한 사고를 야기하였을 때 

   사) 용역업체가 내부 분규로 인하여 건물관리에 소홀하였을 때 

   아) 용역업체가 계약조건을 위반 또는 불이행하였거나, 공제회 건물관리 위탁업체로서 부적당하다고 공제회에서 인정 할만한 상당한 사유가 발생하였을 때 

  2) 상기 사항에 해당되는 경우, 공제회는 용역업체에 대하여 일체의 배상책임을 지지 아니함은 물론 수행업체에 과업 중단 지시, 기지급된 사업비 환수, 손해배상을 요청할 수 있으며 수행업체는 공제회의 처리에 성실히 응하여야 합니다. 

 

6. 입찰의 무효 

 

가.지방계약법시행령」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계약집행 기준,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국가 조달시스템 조달입찰 이용약관 등에 의함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조달청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의 정보와 법인등기부등본 상의 정보의 일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대표자, 상호, 면허 사항 등) 위의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을 변경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여한 경우에는 「지방계약법시행규칙」제42조에 의하여 입찰 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 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조달청 입찰참가 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 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 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 제5호 나목에 의하여 입찰 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나. 입찰 참가 자격의 판단기준일은 입찰 마감일 전일이며 입찰 마감일 전일까지 참가 자격을 갖추지 않은 경우 

 

   다. 1인이 다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에는「지방계약법 시행규칙」제42조 제4호의 규정에 따라 무효 입찰에 해당 됨과 동시에 당해 입찰자(공인인증서 차용자 및 대여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제92조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 대상에 해당될 수 있음 

 

7. 입찰보증금 납부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7조에 의거 입찰금액의 5/100 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납부하거나 이행보증보험증권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소정의 기한 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입찰보증금은「지방계약법 시행령」제38조에 의해 공제회에 귀속되고,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8. 청렴계약 이행의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업체는 입찰서 제출 시 반드시「지방계약법」제6조의2에 따른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준수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나. 최종낙찰자는 계약 체결 시, 반드시 대표자가 서명하여 청렴계약 이행 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9. 기타 사항 

 

 가.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업체는 관계 법령 및 예규, 지침, 전자입찰공고문, 과업지시서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 업체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 참가 시 전자입찰시스템에 장애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조달청 콜센터( 1588-0800)에 문의하여 장애를 해결하시고, 이를 따르지 아니하여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등록 등에 관한 사항은 조달청 콜센터( 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라. 계약 관련 자료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홈페이지(https://www.g2b.go.kr)의 입찰 정보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마. 본 공고에 정한 사항 외에는 지방계약법, 동법 시행령 및 시행규칙, 전자입찰특별유의서, 본회 규정 등을 준용합니다. 

 

 

 

기타 문의사항은 아래 담당자에게 문의 바랍니다. 

 

기획팀 

임원빈 사원 

(02) 3775-1681 

   

 

2025. 7. 

 

한국사회복지공제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