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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90824-000 공고일시  2025/08/04 09:21
공고명 2025년 의림지 역사박물관 기획전시 연출 용역(협상)
공고기관 충청북도 제천시 수요기관 충청북도 제천시
공고담당자 이향연(☎: )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직접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8/18 17: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8/18 17: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8/18 17:00 개찰(입찰)일시 2025/08/18 18: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90,000,000 원
   
추정가격
81,818,182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제천시 공고 제2025–1582호 

 

2025년 의림지 역사박물관 기획전시 연출 용역 입찰 공고 

일반경쟁입찰(협상에 의한 계약)】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에 따른 안내사항 

 

 

 

○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약칭: 중대재해처벌법) 

   따른 안전 및 보건 확보의무와 위반 시 처벌규정에 대하여 충분히 숙지한 후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책임은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입찰 참가 시에는 <붙임>「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는 계약체결 시 서약서 원본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① 사 업 명 : 2025년 의림지 역사박물관 기획전시 연출 용역 

  ② 사업기간 : 착수일로부터 2026. 3. 13.(금)(전시 철거 및 원상복구 완료일까지) 

  ③ 사업내용 : “과업지시서 및 제안요청서” 참조 

  ④ 사 업 비 : 금90,000,000원(금구천만원, 부가세 포함) 

  ⑤ 입찰등록 및 제안서 제출일정 

구    분 

일    정 

비    고 

입찰공고 

2025. 8. 4.(월). ~ 8. 14.(목) 

·나라장터 

입찰참가서류 및 제안서 접수 

2025. 8. 18.(월) 13:00~17:00 

·의림지 역사박물관 사무실(지하1층) 

·직접 방문제출(우편 등 접수 불가) 

·접수 당일 평가위원 추첨 

제안서 평가 

2025. 8. 22.(금) 14:00 ~ 

·의림지 역사박물관 교육실(지하1층) 

·변경 시 개별 연락 

협상 및  

계약 체결 

협상자 대상자 개별통보 

·협상기간은 협상개시 통보일로부터 15일 이내 

·협상완료 후 7일 이내 계약체결 

 

  ※ 제안자는 입찰공고 및 “과업지시서 및 제안요청서”의 내용을 충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불이익은 입찰참가자에 있음. 

2. 입찰참가자격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의 자격요건을 갖춘 업체로서, 다음의 요건을 모두 충족하는 업체이어야 합니다. 

  ①산업디자인진흥법」시행규칙 제9조에 의한 산업디자인전문회사(종합디자인분야) 또는 산업디자인전문회사(환경디자인분야)이어야 합니다.  

  ②「건설산업기본법」 제9조에 의한 실내건축공사업 면허 보유업체이어야 합니다.  

  ③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에 의한 중소기업, 소상공업자로서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제도 운영요령” 에 의거 공공구매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직접생산확인 증명서 실물모형(세부품명번호 6010989901)을 소지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 중소기업청이 발급한 중소기업 확인서를 보유하고 있어야 하며, 개찰일 전일까지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 등록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④ 공동수급계약(공동이행방식, 분담이행방식)으로 입찰에 참여할 수 있으며,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각각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15조 규정에 저촉되지 않아야 하며, 입찰참가자격을 모두 충족하여야 합니다. 

     - 동수급체 구성원은 2개 업체 이내로 제한하고, 구성원별 최소 지분율은 5% 이상 이어야 함   

        (참여지분율이 가장 높은 업체를 대표사로 선정하며 설계자가 포함되어 있어야 함) 

     - 공동수급체 대표자는 사업추진, 품질보증 등의 전체적 사업수행에 대한 권한을 갖고 모든 책임을 짐 

     - 대표업체의 승인은 입찰서 제출 전에 이루어져야 하며 입찰서를 먼저 제출하였을 경우에는 대표업체의 단독입찰로 간주되고,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또는 승인이 이루어지지 않음 

     - 낙찰자로 결정된 이후에는 공동수급체 구성원을 변경할 수 없으며, 공동수급체의 구성원은 본 사업의 다른 공동수급체에 중복적으로 참가할 수 없음 

  ⑤「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 및 동법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에 해당되지 않는 업체이어야 합니다. 

  ⑥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92조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받을 수 있습니다. 

  ⑦ 입찰참가 수수료는 없습니다. 

3. 계약방법 : 일반경쟁(협상에 의한 계약)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 및 44조 

4. 낙찰자 결정방법 

입찰 참가자로부터 제안서를 제출받아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행정안전부예규 제325호, 2025.4.30.) 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 낙찰자 결정기준에 의해 기술능력과 입찰가격을 종합평가하여 협상적격자 및 협상순위를 결정하고, 협상절차를 통해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5. 제안서의 효력 

  제안된 제안서의 내용은 발주기관이 요청하지 않는 한 변경할 수 없으며, 계약체결 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② 발주기관은 제안서 제출기한 이전까지 입찰자에 대하여 추가 제안이나 추가 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③ 추가 자료 요청 시 제안업체는 이에 성실히 임하여야 하며, 미제출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제안업체에 있습니다.(제안서 검토 후 추후 통보) 

  ④ 발주기관의 요구에 의하여 수정·보완·변경된 제안내용은 계약서에 명시되지 않더라도 계약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단, 계약서에 명시된 경우는 계약서의 내용이 우선합니다. 

6.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입찰보증금은 입찰참가 신청 시 입찰보증금 지급확약을 하여야 하고 낙찰자가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낙찰금액의 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 시에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게 됩니다.  

7.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동법 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8. 청렴계약 이행 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 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준수하겠다는 청렴계약이행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입찰에 참가할 수 있으며, 이를 제출하지 않거나 거부하는 자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9. 기타사항  

  ① 우리 시는 본 과업수행에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협상을 통하여 과업내용, 참여인력, 추진일정, 기타사항의 추가 또는 변경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안서는 공문을 첨부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대표자(주사업자)의 인감 날인이 없는 경우 인정되지 않고, 입찰시 직접 방문제출하여야 하며 우편접수는 불가합니다. 

  ③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자료제출에 소요되는 일체의 비용은 제안업체의 부담으로 합니다. 

  ④ 제출된 제안서와 서류 등이 사실과 다를 경우 용역업체로 선정되었더라도 취소될 수 있으며 이와 관련된 법적 불이익 등 일체의 책임은 해당업체에 있습니다.   

  입찰참가자는 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특수조건, 청렴 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와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 및 입찰관련회계예규 등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불이익은 입찰참가자에 있습니다. 

  ⑥ 제안서 평가결과는 개별통보하며, 미 협상대상업체에 대한 통보는 생략합니다. 

  ⑦ 제안서는 허위 작성하지 않아야 하며, 계약체결 후 허위작성 사실이 발견되거나 제안된 내용을 충족하지 못할 경우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그에 따른 손해배상의 책임은 해당 업체에게 있습니다.   

  ⑧ 제안요청서는 나라장터(http://www.g2b.go.kr)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⑨ 기타문의는 의림지 역사박물관(☎ 043-641-6564)으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제안서 관련 질의는 공고기간 내 서면질의(wjdcks1013@korea.kr)로만 가능하며 질의에 대한 답변은 서면으로 통보합니다.  

  계약관련 사항은 제천시 회계과 계약팀(☎043-641-5692)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2025년  8월  4일 

 

 

 

제천시 재무관 

 

 

 

 

 

 

 

[붙임]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 등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업체명)는 본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를 제출합니다.  

 

2025.   .   .  

주  소:  

업체명: 

대표자: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