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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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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91200-000 공고일시  2025/08/02 15:43
공고명 음식점 위생등급제 컨설팅 및 클린업 사업 용역
공고기관 경상북도 안동시 보건소 수요기관 경상북도 안동시 보건소
공고담당자 황효진(☎: 054-840-6621)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8/05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8/08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8/08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28,000,000 원
   
배정예산
28,000,000 원
   
추정가격
25,454,545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안동시보건소 공고 제2025-42호 

수의계약 견적 제출안내 공고 

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0조(수의계약 대상자 정절차 등),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5장 수의계 운영요령에 의하여 아래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8.    .    

안동시보건소 식품진흥기금(분임)재무관 

 

1. 견적서 제출에 부치는 사항 

가. 건    명 : 음식점 위생등급제 컨설팅 및 클린업 사업 용역 

나. 용역개요 : 과업지시서 참고 

다.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2025. 12. 26.까지 

  라. 기초금액 : 금28,000,000원(금이천팔백만원) 

  【추정가격 : 금25,454,545원, 부가가치세 : 금2,545,455원】 

기초금액 및 입찰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이니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 공고문, 특수조건, 구입내역서 내용을 반드시 확인하시고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라며, 미확인으로 인해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2. 입찰서 제출 및 개찰 

입찰개시일 

입찰서접수 마감 

개 찰 일 자 

비  고 

2025. 8. 5. 10:00 

2025. 8. 8. 10:00 

2025. 8. 8. 11:00 

입찰집행관PC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 본 견적서 제출의 계약대상자가 없을 경우 재입찰을 실시하며, 재입찰 시각은 나라장터 시스템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유찰시 재입찰에 관한 내용은 응찰업체에 별도로 통보하지 않으며 재입찰 내용을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 있습니다.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3. 견적 제출 방법 

  가. 계약방식 : 소액수의(총액)계약, 제한경쟁, 전자입찰, 적격심사 비대상 

  나. 입찰서 제출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 이용 

  다. 기 타 : 하도급 및 공동수급(계약) 불가  

 

4. 견적제출 참가 자격 : 아래 자격 모두를 보유한 업체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다음 각호의 자격을 모두 갖춘 업체 

    ① 「공중위생관리법 제2조에 따른 건물위생관리업(업종코드: 1162)으로 입찰참가 자격을 등록한 업체 

    ②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6조에 의한 중소기업자간 경쟁 제품으로 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0조의 규정에 따른 건물청소서비스(세부품명: 7611150101)로 직접생산확인증명서를 소지한 업체 

    ③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제2항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 「중소기업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④ 공고일 기준 최근 3년 이내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 공기업 등 공공기관에서 발주한 “음식점 위생등급제 컨설팅(음식점 청소 용역 포함)” 실적 계약 건으로 1천만원 이상(부가세 포함) 완료 실적을 보유한 업체 

※ 실적증명서 사전 제출 안내 

○ 제출기한 : 2025. 8. 7.(목) 18:00까지 

 ○ 제출서류 : ① 발주기관에서 발급한 실적증명서(실적증명서, 세금계산서 등 증빙자료 첨부) 

               ② 사업자등록증 사본 

               ③ 영업신고증(건물위생관리업) 사본 

 ○ 제 출 처 : 안동시보건소 보건위생과 황효진 주무관 앞 (☎ 054-840-6621) 

 ○ 제출방법 : 이메일 제출 light22@korea.kr 

주의사항 

   - 수신여부를 반드시 유선으로 확인하여야 하며, 수신여부 미확인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의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기한 내 미제출자 및 부적격자는 개찰 시 사전판정에서 제외 처리되고, 입찰은 무효처리됩니다. 

   - 증명서류를 위조, 변조, 허위 등 부정한 방법으로 작성·제출한 경우 낙찰 무효와 함께 관련 규정에 따른 향후 입찰참가 자격제한 등의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증명서류 인정여부에 대한 판정은 사업부서(보건위생과) 의견에 따릅니다. 

 

※「중·소기업ㆍ소상공인확인서」는 유효기간 내에 있고, 계약체결일까지 제출하여야 하며  『중소기업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 가능하여야 하며, 확인되지 않을 경우 최종 낙찰예정자 선정 시 제외합니다. 

낙찰 예정자는 위 자격을 입증할 수 있는 자료를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하지 못하면 낙찰자 선정에서 제외합니다. 

 

  나. 본 사업은 원활한 과업수행을 위해 공동계약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다. 조달청 전자입찰(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G2B)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자이어야 하며, 입찰참가자격 미등록자는 조달청에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라. 본 견적서 제출은 전자입찰자 신원확인 제도가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재직중인 임·직원에 한하며, 그 외 입찰자의 입찰은 무효입니다)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지방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서 제출 시 시행령 제93조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전자입찰의 경우 입찰서 제출 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한 것으로 보고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사.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제1항제8호 또는 제9호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5. 입찰참가신청 및 보증금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 별도의 참가신청을 하지 않아도 되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상의 내용에 따라 입찰에 참가하는 것으로 합니다. 

  나.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 시행령」제37조의 규정에 의하며, 입찰금액 1000분의 25이상에 상당하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이 명기된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6.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따라 기초금액의 ± 3% 범위내에서 작성된 15개의 복수예비가격 중 입찰참가자가 2개씩 전자 추첨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합니다. 

  나. 낙찰자 결정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31호, 2025. 5. 1.)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따라 예정가격 이하로서 예정가격 대비 견적가격을 88% 이상 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 순으로 수의계약 배제사유에 해당하지 아니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다. 동일가격 견적 제출자가 2인 이상일 경우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 추점하는 방식으로 결정합니다. 

  라. 수의계약 견적제출 대상용역으로 적격심사는 하지 않으며, 낙찰자(개찰1순위자)는 낙찰 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마.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2022.5.19. 시행)’에 따라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수의계약 체결 제한 여부 확인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모든 책임은 입찰(견적)참가자에게 있으므로 제한여부를 면밀히 확인하시고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7.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에 따른‘안전·보건확보 의무’ 준수 

  가. 이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에 따른 안전 및 보건 확보의무와 위반 시 처벌규정에 대하여 충분히 숙지한 후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사업주와 경영책임자 등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입찰 참가 시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는 계약체결 시에 서약서 원본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8. 입찰의 무효에 관한 사항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8장 입찰유의서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조달청 이용약관에 의합니다.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 특히 입찰대리인은 입찰 당시 반드시 입찰 참가 업체에 재직 중인 임·직원이어야 합니다.(4대 보험 중 어느 하나 가입 증명자료, 법인의 경우 등기부 등본에 등재된 임원증명자료) 

 

9. 청렴계약제 시행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업체는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이행할 것을 준수하겠다는 청렴계약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별도로 “청렴계약이행각서”를 대표자가 서명하여 계약 시 우리시에 별도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기타 사항  

 가. 견적을 제출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 관한법률등 입찰관련 법령 및 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입찰자 이용약관, 관련 회계예규 등 견적 제출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입찰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낙찰자는 낙찰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시 인지세법에 따라 인지세를 납부하여야 하며, 대금 청구시 청구금액(부가가치세 제외)의 2.5%에 해당하는 경상북도지역개발채권을 매입하고 매입필증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입찰에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일 경우에는“사실과 상위 없음”을 날인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마. 본 공고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 안동시청홈페이지(http://www.andong.go.kr/)[시정소식-안동소식-계약정보공개시스템]에 게재되어 있습니다. 

  바. 공고 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 및 우리 시 해석에 따라야 합니다. 

 

11. 문의사항 

  가. 견적서 제출 : 보건위생과 보건행정팀 (☏054-840-5913) 

  나. 입찰 및 계약에 : 보건위생과 위생관리팀팀(☎054-840-6621) 

  다. 전자입찰 이용안내: 조달청 Help Desk(☎1588-0800) 

    ※ 개찰결과는 개찰 후『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http://www.g2b.go. kr)의“입찰정보-용역-개찰결과”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8.  . 

 

 

안동시보건소 식품진흥기금 분임재무관 

 

붙임1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 사항을 철저히 준수 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등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업체명)는 본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성실히 이행 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제한조치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 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를 제출합니다. 

 

                                                     년   월   일 

 

 주 소 :  

 업체명 : 

 대표자 :                 (인) 

 

붙임2 

 

■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제도 운영지침 [별지 제10호 서식]  

수의계약 체결 제한 여부 확인서 

• 해당하는 [  ]에 √ 표시를 합니다.                                                                               (1쪽) 

발주자 

발주기관 

 

발주부서 

 

발주날짜 

 

발주내용 

 [  ] 공사  [  ] 용역 

 [  ] 물품  [  ] 기타 

수의계약 사유 

 

계약상대자 

(확인인) 

성명 

 

소속 

 

 [  ] 개인  [  ] 법인 

 [  ] 단체  [  ] 기타 

연락처 

 

주소 

 

 

 

 

수의계약 체결 제한 확인사항 

1 

발주기관의 소속 고위공직자, 배우자, 고위공직자의 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계약 업무을 법령상·사실상 담당하는 공직자, 배우자, 공직자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3 

 발주기관(산하기관)의 감독기관 소속 고위공직자, 배우자, 고위공직자의 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4 

 발주기관(자회사)의 모회사 소속 고위공직자, 배우자, 고위공직자의 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5 

 상임위원회 위원의 국회의원, 배우자, 국회의원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6 

공공기관을 감사 또는 조사하는 지방의회의 의원, 배우자, 의원의 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7 

1부터 6까지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람이 대표자인 법인 

 또는 단체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8 

1부터 6까지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람과 특수한 관계의 사업자(공직자, 배우자, 공직자의 직계존속·비속,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이 단독으로 또는 합산하여 1 발행주식 총수의 100분의 30 이상, 2 출자지분 총수의 100분의 30 이상, 3 자본금 총액의 100분의 50 이상을 소유하고 있는 법인 또는 단체)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공자의 이해충돌 방지법」제12조에 따른 수의계약 체결 제한에 대하여 위와 같이 확인합니다. 만약 위 사항이 사실과 다른 경우에는 어떠한 처벌이나 불이익도 감수할 것을 서약합니다. 

 

 

 

년          월          일 

 ○○○○○○ 

계약상대자(확인인) 

(서명 또는 인) 

210mm×297mm[일반용지 60g/㎡(재활용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