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편번호 : 10109
주 소 : 경기도 김포시 사우중로 1(사우동) 김포시청
홈페이지 : http://www.gimpo.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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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역입찰공고(긴급)
ㆍ입찰공고번호 : 김포시 공고 제2025-1992호
ㆍ전자조달공고번호 : 제R25BK00989740-000호
ㆍ공 고 명 : 중봉도서관 그린리모델링사업 감리용역(건축,기계)
ㆍ입찰마감일시 : 2025. 8. 7.(목) 10:00
ㆍ수 요 기 관 : 경기도 김포시
본 공고서는 김포시가 집행하는 입찰에서 입찰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써 모든 입찰 희망자는 공고서 및 첨부된 규격서와 과업지시서 등을 열람하여야 하며,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향후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으니 이 입찰과 관련하여 추가로 문의할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본 입찰 건은 2025년 하반기 신속집행 적극 활용 지침에 의거 긴급공고로 진행합니다.>
○ 입찰 참가 자격 등록, 나라장터 시스템 : 정부조달 콜센터(☎ 1588-0800)
○ 입찰공고, 개찰, 계약방법 등 : 김포시청 자산관리과 김민지 (☎ 031-980-2726)
○ 과업 및 규격문의 : 김포시청 도서관과 신효정 (☎ 031-5186-39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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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 포 시
용역입찰공고(긴급)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입찰건명 : 중봉도서관 그린리모델링사업 감리용역(건축,기계)
나. 계약방법 : 전자입찰, 제한경쟁, 총액입찰, 적격심사대상
다. 용역개요 : 중봉도서관 그린리모델링사업 감리용역(건축,기계) 1식
라. 용역위치 : 경기도 김포시 봉화로 130번길 26
마. 기초금액 : 172,282,000원 / 추정가격 : 156,620,000원(부가세 제외)
※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입찰서 제출 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금액으로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 노임단가 기준: 2024년 한국엔지니어링협회 임금실태조사결과
※ 본 용역은 손해배생책임보험(공제) 가입 대상용역입니다.
바. 용역기간 : 착공일부터 8개월
※ 기타 세부사항은 전자입찰 공고서에 첨부된 과업지시서 등을 반드시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2. 입찰(개찰) 일시 및 장소
입찰개시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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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마감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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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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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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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8.05.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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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8.07.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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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8.07.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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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포시 입찰집행관 P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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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유찰 시 재입찰의 개찰은 당일 17:00입니다. 재입찰에 관한 사항은 응찰업체에 별도로 통지하지 않으며, 재입찰 사항을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서 제출자에 있습니다.
3.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춘 자로서 아래의 자격을 모두 갖추어야 합니다.
1)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가 경기도 내에 소재한 업체
2) 「건축사법령」에 의한 건축사면허를 소지하고 건축사사무소 개설 신고를 필한 자
※ 본 용역은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중소기업자와의 우선 조달계약에 대한 예외)를 적용합니다
○ 무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한 경우「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이하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자격 제한)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될 수 있습니다.
○ 본 입찰은 전자입찰 방식으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자등록을 한 업체이어야 하며, 미등록업체는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조달청 나라장터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제1항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제1항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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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공동계약 및 하도급 : 불허
5. 예정가격 및 계약상대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 작성기준
- 기초금액의 ±3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 후
-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한(2개씩 선택)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 평균하여 결정합니다.
나. 계약상대자 결정기준
-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장의2 기술·학술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중 <별표2> 4.추정가격이 2억 원 미만 1억 원 이상인 기술용역의 평가기준에 따른 낙찰자 결정기준을 적용하여 평가합니다.
- 예정가격 이하로써 낙찰하한율(87.745%) 이상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 순으로 평가를 실시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1) 이행실적은 입찰공고일 기준으로 완성(준공)된 해당용역 추정가격 대비 최근 3년간 완성(준공)된 해당용역과 동일한 용역 실적누계 금액으로 평가합니다.
* 평가대상용역 및 평가비율 : 건축감리용역, 100%
* 평가대상용역 추정가격 : 156,620,000원
2) 입찰참가업체의 유사용역수행 실적은 발주처의 실적증명서를 첨부한 경우에 한하여 평가하고, 현재 수행중인 용역의 실적은 평가하지 않으며 다만 장기계속용역인 경우에는 연차별로 준공한 부분에 대하여 인정합니다.
※ 단, 위 용역과 다른 용역을 동시에 수행한 경우에는 용역수행실적증명서 등 증빙자료에 실적금액이 구분되어 기재된 실적만 인정하며, 공동도급일 경우 해당 지분율에 해당하는 실적만 인정합니다.
3) 경영상태는 종합평가, 신용평가, 재무평가 중에서 입찰자가 선택한 방법으로 평가하고 비영리법인은 신용평가방법으로 평가합니다. 재무평가 기준비율은 한국은행에서 발행한 최근년도 기업경영분석 자료 M72 건축기술, 엔지니어링 및 기타 과학기술서비스업을 적용합니다. [자기자본비율 38.45%, 유동비율 159.25%]
다. 적격심사서류 제출을 통보받은 업체는 적격심사에 필요한 서류를 통보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낙찰예정자 중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개찰과정에서 집행관의 별도 추첨행위 없이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이 경우 해당용역 수행능력 평가결과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해당용역 수행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별도의 추첨 없이 개찰 시 자동추첨 된 결과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마. 이 밖에 기타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시 낙찰자 결정기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6. 계약체결
가.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통보를 받은 날로 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나. 정당한 사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경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7. 입찰보증금의 납부 및 귀속
가. 입찰보증금은 면제하되 입찰금액의 100분의 5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의 납부확약내용이 명시된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 각서로 갈음 합니다.
나. 입찰보증금 귀속사유 발생시「지방계약법 시행령」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8. 입찰무효에 관한 사항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제39조 제4항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입찰유의서’ 제8장 입찰유의서 규정,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국가조달시스템 조달입찰이용약관에 의합니다.
나. 입찰서 제출에 참여하는 자는 조달청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의 정보와 법인등기부등본의 정보(대표자, 상호, 면허사항 등)가 정확히 일치하는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 후 참여해 주시기 바랍니다.
※ 상이한 경우 무효처리 될 수 있습니다.
9. 청렴계약이행 준수
- 입찰에 참여한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이행 준수 및 청렴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청렴
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ㆍ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아래 의무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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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 및 예산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ㆍ지방자치단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ㆍ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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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기타사항
가. 계약상대자는 대금청구시 100분의 1.5의 경기도 지역개발공채를 소화하여야 합니다.
나.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 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국가종합전자조달 콜센타 (☎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 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라.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 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 시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제1항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전자입찰 하는 경우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서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마. 우리시는 부패행위, 불공정 행위에 대한 신고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김포시 홈페이지 > 시민참여 > 신고센터 > 각종신고센터 > 민원․ 공익부조리신고]
본 입찰공고서에는 다음의 입찰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를 숙지하여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않아 발생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1. 용역입찰공고, 시방서(규격서), 과업지시서, 물량내역서 등
2.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3.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4.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5.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6.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7. 건설폐기물처리용역 적격업체 평가기준
8. 김포시 용역계약 특수조건 지침
위 규정 등은 입찰공고일을 기준으로 최신 개정규정을 반영합니다.
<자료검색>
【계약예규】 국가법령정보센터 홈페이지(http://www.law.go.kr) 행정규칙으로 검색
【조달청 규정】 조달청 홈페이지(http://pps.go.kr) 정보제공 → 업무별자료 → 내자구매/나라장터 운영규정 등에서 각각 검색
【김포시 용역계약 특수조건 지침】 자치법규정보시스템(https://www.elis.go.kr/) 예규로 검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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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8. 1.
김 포 시 재 무 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