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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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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90473-000 공고일시  2025/08/01 15:31
공고명 버스정보시스템(BIS) 고도화 감리 용역
공고기관 경상북도 경산시 수요기관 경상북도 경산시
공고담당자 김다현(☎: 053-810-5829)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8/08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8/12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8/12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109,847,000 원
   
추정가격
99,860,909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경산시 공고 제2025-1418호   

 

기술용역 입찰공고 (협상에 의한 계약) 

 

2025.  7.  31. 

경산시 재무관 

 

 

< 공무원 부조리 신고 안내 > 

 

 

 

 

 

 

 

입찰 및 계약과 관련 공무원이 금품ㆍ향응 등 부당한 요구를 할 경우 행정안전부(https://www.mois.go.kr) 고객민원/신고센터/공직비리신고센터 또는 경산시 감사담당관실(☎053-810-5095) 및 홈페이지(http://gbgs.go.kr-시민참여-각종신고센터) 통하여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드립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버스정보시스템(BIS) 고도화 감리 용역 

나. 용역개요 : 

제안요청서 참조 

다.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2026.2. (감리대상 사업 종료 +10일까지) 

라. 기초금액 : 

금109,847,000원(부가가치세 포함) 

마. 계약방법 : 

총액입찰 / 제한경쟁입찰 / 협상에 의한 계약 

 

 ※ 본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입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2. 

입찰참가자격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의한 입찰자격을 갖추고, 아래의 자격을 모두 갖춘 업체 

  1)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에 의하여 나라장터(G2B)에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엔지니어링산업 진흥법 제21조에 의한 엔지니어링사업자(정보통신)[3572] 신고를 하거나 기술사법 제6조의 규정에 의한 기술사사무소(정보통신)[1320] 개설등록을 한 자로서 정보통신공사업법 제8조, 같은 법 시행령 제10조의 규정에 따라 정보통신 중급감리원을 보유한 업체 

2) 전자정부법 제58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73조에 의거 정보시스템 감리법인[6146]으로 신고한 업체. 단, 다음 각 호 중 어느 하나에 해당되는 경우에는 입찰참가를 불허하며, 만약 사후에 다음 각 호에 해당되는 것으로 확인된 경우에는 계약의 해제․해지 및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제한 등의 처분을 받을 수 있음 

    - 해당 정보시스템 계획, 구축 또는 운영에 참여하였던 자가 감리원으로 투입 되는 경우 

    - 해당 사업의 관리, 감독 업무를 수행하거나 개발 업무를 자문 또는 지원하고 있는 법인 및 개인 

    - 기타 감리의 독립성을 침해할 수 있는 특수 관계에 있는 경우 

    - 본 입찰등록마감일 현재 전자정부법 시행령 제77조에 따라 업무정지 등행정처분이 확정된 경우 

3)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기본법」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직접생산확인증명서’는 제안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서 제안서 제출마감일까지 유효하여야하며, ‘중소기업, 소상공인 확인서’는 제안서 평가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합니다.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 및 ‘직접생산확인증명서’가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이 안되거나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가 입찰참가자격의 기업 구분과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4)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의5 및 같은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서 제출 시 같은법 시행령 제93조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전자입찰의 경우 입찰서 제출 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5) 기타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를 준수합니다.  

  나. 본 사업은 단독계약 형태로 참가 가능(공동계약 불허) 

  다. 입찰자는 입찰일(낙찰자는 계약 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을 계속 유지한 업체이어야 하며, 공고일을 기준으로 등록취소, 휴업, 폐업, 업무정지와 이에 준하는 행정처분을 받은 자,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에 의한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은 자 등 결격사유가 있는 업체는 응모할 수 없습니다. 

 

   입찰참가자는 반드시 공고문 및 제안요청서를 숙지한 후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라며, 이를 확인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계약불이행에 따른 부정당업제재 포함)에 대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음을 안내합니다.  

 

 

3. 

입찰참가등록 및 제출서류 : 제안요청서 참조 

 

 

 

4. 

가격입찰서 제출[전자제출] 

 

  가. 가격입찰장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나. 가격입찰서 접수기간 : 2025. 8. 8.(금) 09:00 ~ 2025. 8. 12.(화) 10:00 

  다. 가격개찰일시 : 제안서 평가 후 개찰 

   ※ 가격입찰은 전자입찰로만 가능하며, 가격입찰에 참여한 업체만 제안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5. 

세부추진일정 

 

구    분 

추진일정(예정) 

내   용 

입찰공고 

2025. 8. 1.(금) ~ 8. 12.(화) 

ㆍ조달청 나라장터에 게재 (http://g2b.go.kr) 

ㆍ경산시 홈페이지 (https://www.gbgs.go.kr) 

입찰참가신청 등록 

2025. 8. 11.(월) 18:00까지 

ㆍ제출장소 : 경산시 교통행정과 대중교통팀 

ㆍ제출방법 : 직접방문 제출 

가격입찰서 

제출 

2025. 8. 8.(금) 09:00 

 ~ 8. 12.(화) 10:00 

ㆍ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로만 가능 

기술제안서 접수 

2025. 8.12.(화) 10:00 까지 

ㆍ접수 : 경산시 교통행정과 대중교통팀 

ㆍ제출방법 : 직접방문 제출 

평가위원 추첨 

제안서 제출시 

ㆍ장소 : 경산시 교통행정과 교통정보센터 

※ 사정에 따라 장소 및 시간이 변경될 수 있음. 

기술제안서 평가 

2025. 8. 14.(금) 14:00 

ㆍ장소 : 경산시청 별관1 3층 회의실 

※ 사정에 따라 장소 및 시간이 변경될 수 있음. 

가격 개찰 

2025. 8. 14.(금) 17:00 

(제안서 평가 후 개찰) 

※ 사정에 따라 시간이 변경될 수 있음. 

협상적격자 통지 

및 평과결과 공지 

2025. 8. 14.(금) 18:00 이후 

ㆍ협상순위 통보 : 개별통보 

ㆍ평가결과 : 경산시청 홈페이지 공지 

협상기간은 협상개시 통보일로부터 15일 이내 

계약체결은 협상 성립 후 10일 이내  

 

 

 

6. 

협상적격자 선정 및 낙찰자 결정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43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의하여 제안서 평가위원회를 구성하여 제안서를 평가하며,  기술평가와 가격평가를 실시하여 종합평가점수를 산정합니다. 

      종합평가점수 = 기술능력 평가(90%) + 입찰가격 평가(10%) 

      기술능력평가 = 정량적 평가(20%) + 정성적 평가(70%) 

  나. 제안서 평가결과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기술능력 평가분야 배점한도의 85% 이상인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합니다. 

다. 협상적격자에게 협상순위와 일정을 개별통보하고 협상에서 제외된 업체는 통보   를 생략하며 우선 협상대상자와 협상이 성립된 때에는 후순위자와는 협상을 실   시하지 않습니다.  

  라. 협상대상자 선정 방법 및 평가 방법 : 제안요청서 참조  

 

7. 

입찰보증금 및 세입조치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7조 규정에 의거 입찰보증금 납부를 확약하는 내용이 포함된 입찰서 제출로 입찰보증금 납부는 갈음합니다.  

  나. 입찰보증금의 세입조치 사유가 발생한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8조의 규정에 따르며, 낙찰된 후 정해진 기일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등에 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 대상에 해당됩니다.  

 

8.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현장여건, 과업내용 등을 미리 확인하여 이와 관련된 제반비용을 입찰가격에 반영하여야 합니다. 또한,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별도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 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다. 수요기관은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조 제9호에 따라 계약자가 같은법 제4조 및 제5조 등에 규정된 안전·보건에 관한 의무를 준수하는지 평가·점검할 수 있으며, 계약자는 수요기관이 평가·점검을 실시하는 경우 이에 협조하여야 합니다. 

  라. 계약상대자가 안전·보건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소홀히 하거나, 이행여부에 대한 점검 결과 보완 및 조치 등이 필요한 경우 수요기관은 계약상대자에게 이에 대한 시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9. 

입찰무효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9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나. 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기한 내 동시에 제출하지 않은 입찰은 무효로 합니다. 

  다. 입찰참가자격등록증 상의 상호 및 대표자(대표자가 다수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개인의 경우 사업자등록증)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0. 

기타사항 

 

가. 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 시「인지세법」에 따라 인지세를 납부하여야 하며, 계약체결 후 대금청구시 청구금액(부가가치세 제외)의 2.5%에 해당하는 경상북도지역개발채권 매입필증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모두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제2조제1항에 따라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입찰등록 시 제출하여야 하며,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별도로 청렴계약이행각서를 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이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7조에 따른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제2조제1항제11호에 따른 개인인증수단을 이용(공동인증서 제외)하여 신원을 확인받은 후 입찰에 참여하여야 합니다. 

라. 공고문에 게재되지 않은 사항은 제안요청서를 기준으로 하며, 제안요청서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 또는 용어 해석상 이견이 있을 경우 발주처의 해석 결정에 따라 평가합니다. 

마. 기타 계약관련 문의는 회계과(053-810-5829), 용역관련 문의는 교통행정과(053-810-6191)으로 하시기 바랍니다. 

 

   본 건과 관련된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당해 입찰자(공인인증서 차용자․대여자)는 부정당업자 제재 대상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붙임1】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산업재해예방을 위하여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 등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   업체명   )는 본 공사/용역/물품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합니다. 

 

 

 

년     월     일 

 

 

 주  소: 

 업체명: 

 대표자: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