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 안 지
기안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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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콘텐츠팀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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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무차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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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국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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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단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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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무원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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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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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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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 안 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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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리 전희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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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 속 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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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콘텐츠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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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서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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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문사제2025- 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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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안일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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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기2569(2025). 07. 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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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행일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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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기2569(202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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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 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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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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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 신
참 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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품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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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신명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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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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템플스테이 캐릭터 개선(리뉴얼) 용역 공고의 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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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관련: 불문사제2025-1994호(2025년 불교 문화유산 콘텐츠 개발 사업 시행의 건)
2. 위 호와 관련하여 ‘템플스테이 캐릭터 개선(리뉴얼)’ 용역 공고를 다음과 같이 시행하고자 하오니 재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다 음 -
1. 사 업 명: 2025년 불교 문화유산 콘텐츠 개발
2. 공 고 명: 템플스테이 캐릭터 개선(리뉴얼) 용역 공고
3. 공 고 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4. 공고방법: 공개 경쟁입찰 및 협상
5. 공고일정: 2025년 8월 6일(수)~13일(수)
- 최초 공고일로부터 8일, 유찰 시 재공고일로부터 5일
※ 재공고 유찰 시 유관 업체와 수의계약
6. 공고내용: 템플스테이 캐릭터 개선(리뉴얼) 및 매뉴얼 제작
7. 업체선정: 입찰 제안서 비교 검토 및 제안 발표 심사를 통한 우선 협상 대상자 선정 후 계약 진행
8. 사업예산: 50,000,000원
* 예산과목: 홍보 및 마케팅-홍보-불교 문화유산 콘텐츠 개발-일반용역비
※ 붙임: 1. 템플스테이 캐릭터 개선(리뉴얼) 용역 공고문 1부.
2. 템플스테이 캐릭터 개선(리뉴얼) 용역 과업시지서 1부.
3. 불문사제2025-1994호 기안 사본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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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불교조계종 한국불교문화사업단
[2025.07.30./ 문화콘텐츠팀 대리 전희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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템플스테이 캐릭터 개선(리뉴얼) 용역
입찰공고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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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입찰 설명서를 구성하는 공고문 및 각종 규정, 과업지시서 등을 반드시 열람하고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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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08. 01.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템플스테이 캐릭터 개선(리뉴얼)
나. 용역기간: 계약일부터 2025년 12월 19일(금)까지
다. 용역내용: 템플스테이 캐릭터 개선(리뉴얼) 및 매뉴얼 발간
라. 계약방법: 공개 경쟁입찰 및 한국불교문화사업단(이하 “발주처”라 함.)의 입찰자 평가에 의한 우선 협상 대상자 선정 후 협상 및 계약
마. 용역예산: 50,000,000원(일금 오천만원정/부가가치세 포함)
2. 입찰 및 계약 방법
가. 입찰방법: 나라장터 제한경쟁입찰
나. 낙찰자 선정: 종합 평가에 의해 우선 협상 대상자 선정 후 협상 및 계약 체결
다. 적용규정: 입찰 진행에 관한 사항은 별도 언급이 없는 경우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이하 “국가계약법”이라 함.)과 동 시행령 및 규칙을 준용
3. 주요 일정 및 주의 사항
가. 입찰공고 기간: 2025년 8월 1일(금) ~ 2025년 8월 11일(월)
나. 서류제출 기간: 2025년 8월 7일(목) 오전 9시 ~ 2024년 8월 11일(월) 오후 3시
다. 입찰서류 제출 방법: 방문 제출(우편 접수 불가) ※주말 제외
라. 입찰서류 제출처: 한국불교문화사업단 기획팀 주임 석예원
(서울시 종로구 우정국로 56 템플스테이 통합정보센터 3층 / 02-2031-2026)
마. 과업 관련 문의: 한국불교문화사업단 문화콘텐츠팀 대리 전희진 (02-2031-2091)
바. 제안평가회 일정: 업체 개별 통지
사. 제안평가회 발표 대상자 및 우선협상 대상자 발표: 업체 개별 통지
아. 협상 기간: 우선 협상 대상자 발표 후 14일 이내
자. 계약 체결: 협상성립 후 10일이내
차. 주의 사항
⑴ 입찰 공고서와 과업지시서에 상이한 내용이 있는 때에는 입찰 공고서를 우선 적용함.
⑵ 입찰 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 등 모든 비용을 포함한 금액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 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 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함.
⑶ 서류 제출 기간이 아닌 때에 제출한 업체의 입찰서는 무효 처리되며, 접수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음.
⑷ 입찰에 소요되는 모든 비용은 입찰 참가업체가 부담하며 입찰에 관한 모든 사항(공고서, 과업지시서, 기타 관련 사항 등)을 입찰 전 반드시 확인 및 숙지하여야 함. 이를 확인 및 숙지하지 않아 발생한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업체에 있음.
⑸ 제안서의 모든 기재 사항은 객관적으로 입증할 수 있어야 하며, 실적 등은 객관적으로 증명할 수 있는 자료를 첨부하여야 함.
⑹ 발주처는 제안 내용의 확인을 위하여 추가 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입찰 참가업체는 이에 응하여야 함.
⑺ 제안 내용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해 담합한 사실이 발견되거나 담합하였다고 판단된 때에는 제안 무효화, 낙찰자 결정 취소, 계약 해제·해지 등의 조치를 함.
⑻ 제안서 제출 후 허위임이 판명되거나 심사에 영향을 미치기 위하여 불공정행위를 하였음이 밝혀지면 계약 체결 이전에는 평가대상에서 제외하며, 계약 체결 이후에는 계약을 해제·해지함.
⑼ 위 ‘바’와 ‘사’의 일정은 발주처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4. 입찰 참가 자격
가. 제안요청서상의 사업 수행이 가능한 업체로서 아래의 요건을 모두 충족하는 업체
⑴ 국가계약법시행령 제12조(경쟁입찰의 참가자격)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입찰참가자격요건의 증명)의 자격조건을 갖춘 사업자
⑵ 국가계약법시행령 제76조(부당당업자의 입찰자격 제한) 및 공기업 준정부기관 계약사무규칙 제15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의 규정에 의한 제한사유가 없는 업체(대표자 포함)
⑶ 과업 달성이 가능하다고 인정되는 실적을 갖춘 업체(2022년부터 2024년까지 계약금액 5천만 원 이상의 계약을 1건 이상 체결하고 해당 사업을 완료한 업체)
(4) [공공디자인 전문회사(6484)] 업종 또는 [산업디자인전문회사(시각디자인분야)(4440)] 업종 또는 [산업디자인전문회사(종합디자인분야)(4444)] 업종을 등록한 업체
(5)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0조에 따라 직접생산확인증명서[디자인 서비스(세부품명번호 10자리 : 8214150201)]를 소지한 자
(6)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및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5. 입찰 참가자격 제한
가. 국가계약법 제27조의5 및 동법 시행령 제12조 제3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로부터 2년이 지나지 않은 업체
나. 제안서 제출 마감일 기준 부정당업자 제재 중이거나 영업정지 등의 처분 중인 업체
다. 제안서 제출 마감일 기준 부도, 파산, 해산, 영업정지 등의 상태에 있는 업체
라. 공동수급(컨소시엄) 및 하도급 형태의 참가 불가
※ 입찰 참가자격은 입찰 마감일을 기준으로 판단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때에는 계약 체결 시까지 참가자격을 유지하여야 함.
6. 제출서류
가. 입찰 참가 등록신청 구비서류
- <서식 1> 입찰참가신청서(법인인감 또는 사용인감 날인) 1부.
※ 대리인(직원)이 입찰할 경우 본인 확인 신분증 및 재직증명서 제출
※ 위임장(재직증명서 포함) 및 신분증 사본은 주민번호 뒷자리 음영처리
※ 사용인감 날인 시 사용인감증명서가 없으면 불인정함
- <서식 2> 입찰가격제안서(세부 산출내역서 포함해 별도로 밀봉하여 제출) 1부.
- <서식 3> 업체현황 조사서 1부.
- <서식 4> 유사용역수행실적목록
- <서식 4-1> 용역실적증명서 각 1부.
- <서식 5> 참여인력 조직 및 인력현황 1부.
- <서식 5-1> 참여인력 현황, <서식 5-2> 참여인력 개인별 이력사항 1부.
- <서식 6> 서약서 1부. (대표자만 작성)
- <서식 7>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 각 1부. (참여인력 전원작성)
-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원본대조필 확인).
- 법인등기부등본, 법인인감증명서 각 1부.
- 국세/지방세 완납증명서 1부.
- 신용평가등급확인서 1부. - 직접생산확인증명서, 중소기업확인서
나. 정성적 평가자료 (평가위원회 발표 자료)
⑴ 제안서 컬러 인쇄본 원본 1부
⑵ 제안서 컬러 인쇄본 사본(업체명, 로고, 대표자명 등 고유정보 삭제) 9부
⑶ 제안서 파일, 발표자료 등을 수록한 USB 저장장치 1개
※ 제안서 사본에는 업체명, 로고, 대표자명 등 업체를 직접 나타내는 고유정보를 기재하지 않도록 함.
7. 제안서 평가위원회
가. 일시 : 세부 일정 추후 공지
나. 장소 : 서울시 종로구 우정국로 56 템플스테이통합정보센터 3층 회의실
다. 제안발표
⑴ 제안사별 할당 시간은 30분 이내(업체 발표 15분 이내, 질의·답변 15분 이내)
⑵ 제안발표 자료(PPT 등을 담은 USB)는 참여업체가 직접 준비
⑶ 발표 순서는 서류접수 순으로 진행
※ 상기 일정 및 장소, 내용은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개별 유선 통보함.
8. 제안서 평가 요소 및 평가 기준
‘과업지시서’ 참조
9. 낙찰자 결정 방법
가. 제안서 제출 마감 후 발주처 내부 평가를 거쳐 평가위원회 대상 업체 선정
나. 제안서 기술평가(80점)와 가격평가(20점)를 종합평가
※ 평가 비중은 기술평가 평가 분야 배점 한도(80점)의 85%(68점) 이상인 업체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하며, 고득점순으로 우선 협상
다. 최고 득점자의 종합평점이 같은 때에는 기술평가 점수가 높은 참가업체를 우선 협상 대상자로 선정하고, 기술평가 점수 역시 같은 때에는 제안서 평가 항목 중 ‘추진 방법 → 계획 → 차별성 → 이해도’ 순으로 더 높은 점수를 얻은 참가업체를 우선 협상 대상자로 선정
라. 제안서 평가 결과는 우선 협상 대상자로 선정된 참가업체에만 통보하며, 우선 협상 대상자와 협상이 결렬된 때에는 차순위 참가업체와 협상을 진행
마. 국가계약법시행령 제43조(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및 기재부 계약예규(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기준) 준용
10. 입찰무효
가. 입찰무효는 국가계약법시행령 제39조(입찰서의 제출·접수 및 입찰의 무효), 동법 시행규칙 제44조(입찰무효)를 준용
※ 시행규칙 제44조 및 용역입찰 유의서에서 정한 입찰무효 및 해당 여부 확인을 위하여 등록정보 확인 서류를 요청한 때에 낙찰업체는 해당 서류를 발주처에 제출하여야 함.
나. 입찰참가신청서상의 상호·대표자·법인등록번호가 사업자등록증,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대표자·법인등록번호와 일치하여야 하며 일치하지 않는 경우 입찰을 무효 처리
11. 유의 사항
가. 입찰 참가업체는 발주처의 평가 결과에 일체 이의를 제기할 수 없으며, 발주처는 제안서 심의 내용 및 세부 평가 내용, 협상 결과를 공개하지 않음.
나. 참가업체가 서류 등을 위조 및 변조, 날조한 사실이 확인된 때 입찰에서 자동 탈락되거나 계약이 해지될 수 있으며, 참가업체는 발주처에 이에 대한 이의를 제기할 수 없음.
다. 입찰공고문 및 과업지시서에 기술되지 않았거나 제안서에 포함되지 않는 업무도 발주처의 요청 시 상호협의하에 용역 범위에 포함될 수 있음.
라. 제안서 내용 및 평가회에서 발표된 내용은 계약서에 명시되지 않더라도 계약된 내용으로서 법적 효력을 지님.
마. 발주처의 사업계획 변경 등으로 사업 지연 및 중단, 일부 혹은 전부 변경되는 경우 참가업체는 일체의 이의제기 및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없으며, 일체 구상권이 인정되지 않음.
바. 제3자의 특허권 등 지적재산권 침해사고가 발생한 경우, 제출된 내용이 추후 사실과 다르거나 허위로 판명된 때 이로 인하여 발생하는 모든 민·형사상 책임은 참가업체에 있으며, 발주처는 이에 따른 모든 행위를 무효로 함.
사. 공고서와 과업지시서 및 계약서, 향후 업무 추진 관련 분쟁이나 해석상의 이견이 발생한 경우 발주처의 해석에 따름.
위와 같이 공고함
2025년 8월 1일
한국불교문화사업단
[2025.07.30./ 문화콘텐츠팀 대리 전희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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템플스테이 캐릭터 개선(리뉴얼) 용역
과업지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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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08. 01.
1. 과업 개요
가. 과 업 명 : 템플스테이 캐릭터 개선(리뉴얼) 용역
나. 과업 목적 : 브랜트 이미지 제고, 콘텐츠 확보, 문화상품 제작 등 활용성 확대를 위한 템플스테이 캐릭터 디자인 재정비(리뉴얼)
다. 과업 기간 : 계약일부터 2025년 12월 19일까지
라. 과업 내용: 템플스테이 캐릭터 개선(리뉴얼) 및 매뉴얼 발간
2. 과업 세부 내용
가. 템플스테이 캐릭터 디자인 재정비 및 개선(리뉴얼)
(1) 템플스테이 대표 캐릭터를 다양한 미디어 효과를 적용하여 디자인 개선
(2) 기본형, 확장형, 응용형 등 다양한 유형의 콘텐츠로 개선하여 활용성 제고
(3) 기존 아생여당 캐릭터 관련 스토리를 기반으로 한 디자인 개선
※ 템플스테이 캐릭터(아생여당, 동자승)
나. 개선 캐릭터 활용 제안: 개선된 캐릭터를 활용한 디지털 콘텐츠(각종 사인물 등) 및 상품 개발 제안
다. 매뉴얼 발간: 템플스테이 캐릭터 디자인 가이드 및 사용, 활용 매뉴얼 제작
4. 과업 보고
종 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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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 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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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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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시보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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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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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행 및 특이사항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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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 결과물 및 정산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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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종료 후 10일 이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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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산서, 매뉴얼 10부,
제작물 원본 파일 일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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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과업 진행사항 파악 등 한국불교문화사업단의 요구가 있을 시 즉시 보고
※ 용역사는 성과품을 작성함에 있어 내용, 편집 등 기타사항에 대하여 사전에 발주처와 협의하고 충분한 검토를 거친 후 제출한다.
※ 본 과업 범위에 대한 산출물에 관한 일체의 권리(저작권, 지식재산권 및 특허, 실용실안, 의장등록증, 디자인등록증 등 기타권리 포함)는 발주처에게 있다.
※ 제작된 모든 콘텐츠를 대상으로 저작권·초상권 침해 소송 등의 분쟁 발생 시 소요되는 모든 비용 및 법적 책임은 제작업체가 부담한다.
5. 과업 수행 지침
가. 일반사항
⑴ 용역사는 해당 사업의 내용과 목적을 충분히 이해하고 발주처가 의도하는 방향에 맞게 조사를 추진해야 함.
⑵ 용역사는 해당 사업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3자와 공동수급(컨소시엄) 혹은 하도급 할 수 없으며, 어떠한 사유로 인하여 협력업체 및 타 전문기관을 활용하고자 할 때는 반드시 사전에 발주처의 승인을 받아야 함.
⑶ 발주처는 용역사의 인력이 과업 수행에 부적절하다고 판단되거나 자격 미달인 경우 교체를 요구할 수 있으며, 부득이한 사정으로 용역사가 인력을 교체하고자 하는 때에는 기존 참여 인력과 동등하거나 그 이상의 자격 및 경력을 갖춘 사람으로 교체하여야 함.
⑷ 본 과업 수행에 명시되지 않는 사항에 대하여 발주처가 필요하다고 판단하면 과업 내용을 추가할 수 있음.
⑸ 일체의 제작물은 국내외에 게재되지 않은 순수창작품이어야 하며, 모든 기재 사항은 객관적으로 입증할 수 있어야 함.
나. 보안 사항
⑴ 용역사는 본 과업 내용에 대한 보안을 유지하여야 함.
⑵ 모든 성과품은 용역사가 임의로 복사 또는 외부로 유출하지 못하며, 다른 목적을 위하여 사용할 수 없음.
⑶ 용역사는 과업 수행 시 보안상 결함이 없도록 하여야 하며, 보안 사항 불이행으로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용역사에게 있음.
⑷ 본 사업과 관련해 취득한 모든 정보는 일체 유출 및 누설하지 않으며, 과업 수행 중 발주처에 손실을 초래하거나 제3자에게 부당한 피해를 입힌 때에는 용역사는 그에 대한 민·형사상의 책임을 지며 이에 대하여 손해를 배상함.
다. 성과물의 소유 및 유의사항
⑴ 과업 수행 과정에서 생산된 자료 등 용역의 결과물에 대한 지적재산권 일체와 2차 편집물 저작권은 발주처가 소유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되 협상에서 조율할 수 있으며, 용역사는 발주처의 승인 없이 용역의 결과물을 타인에게 제공 또는 대여하여서는 안 됨.
⑵ 용역 결과물을 상업적으로 활용하는 경우 발주처의 사전 승인을 받아야 하며, 해당 용역 결과물의 지적재산권 소유가 발주처에 있음을 명시하여야 함.
⑶ 용역사가 계약을 수행함에서 제3자의 권리 대상으로 되어있는 특허권 또는 저작권을 침해하여 발주처를 상대로 손해배상청구 소송 등이 제기되면 용역사는 그 권리 사용에 대한 일체의 책임을 지고 피해자 측에 합의 배상하며 제3자의 발주처 대상 민·형사상 청구권에 대한 포기합의서를 발주처에 제출하여야 하고, 발주처는 동 합의서 제출 시까지 제작업체에 용역대금 지급을 보류할 수 있음.
6. 계약 해지 사항
가. 발주처가 요구하는 수준에 현저하게 미달하거나 계약기간 내 완료할 능력이 없다고 판단되는 경우, 용역사의 불성실 또는 고의과실로 과업을 수행하기 어렵다고 발주처가 인정하는 경우 계약을 해지할 수 있음.
나. 용역 수행과 관련하여 발주처에 민원을 발생시키거나 이로 인하여 발주처의 이미지가 실추된 때에는 계약을 해지할 수 있음.
다. 과업 참여 시 제출한 서류가 허위 작성됐거나 실제 참여 인력, 장비 등이 계약 시 제출한 계획과 중대한 차이가 있는 경우 계약을 해지할 수 있음.
라. 기타 계약조건 및 발주처의 지시사항을 정당한 사유 없이 용역사가 이행하지 않아 발주처가 용역의 목적을 달성할 수 없다고 판단한 때에는 계약을 해지할 수 있음.
1. 선정 방법
가. 선정 방법 : 용역사의 입찰제안서 평가 후 협상에 의한 계약
나. 제안서 평가위원회 : 일정 추후 공지
다. 우선 협상 대상자 발표 : 업체 개별 통지
라. 협상 기간 : 우선 협상 대상자 발표 후 14일 이내
마. 계약 체결 : 협상 성립 후 10일 이내
※ 상기 일정은 발주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2. 제안서 평가
가. 일시·장소 : 발주처가 업체에 개별 통지
나. 제안서 프레젠테이션
⑴ 발표 순서 : 제안서 서류접수 순
⑵ 발표 방식 : 빔프로젝터, 스크린(노트북은 발주처가 준비)
⑶ 발표 시간 : 제안 설명 15분, 질의응답 15분(총 30분)
⑷ 프레젠테이션은 본 용역에 직접 참여할 예정인 실무책임자(PM)가 직접 발표
※ 발표 내용이 제안서와 상이한 경우 발표일 전에 발주처에 통지하여야 하며, 사전 통지 없이 상이한 발표를 한 경우 감점 등 불이익이 있음.
3. 선정 기준
가. 제안서 서류제출 마감 후 발주처 내부 평가를 거쳐 평가위원회 대상 업체 선정
나. 기술평가(80점) 및 가격평가(20점)의 비중으로 평가 시행, 기술점수와 가격점수를 합산한 종합점수가 가장 높은 업체를 우선 협상 대상자로 선정
다. 종합평점가 가장 높은 참여업체가 복수인 때 기술평가 점수가 높은 업체를 우선협상 대상자로 선정하며 기술평가 점수 역시 동일한 경우 제안서 평가 항목 중 ‘추진 방법 → 계획 → 차별성 → 이해도’ 순으로 더 높은 점수를 얻은 업체를 우선 협상 대상자로 선정
라. 평가 결과는 공개하지 않으며, 참가업체는 평가 절차와 기준 및 평가 결과에 대하여 발주처에 이의를 제기할 수 없음.
마. 평가 항목 및 배점
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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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 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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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 가 기 준
|
배 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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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
능력
평가
(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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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량적 지표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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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행 실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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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근 3년간 공공기관, 일반기업 등에서의 유사 용역 수행 실적
|
10
|
전문인력 보유 현황
|
■ 참여인력 경력
|
5
|
경영 상태
|
■ 신용등급에 의한 평가
|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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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성적 평가
(60)
|
이해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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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과업에 대한 이해도
■ 제안 요청 사항의 수용 및 반영의 정도
|
10
|
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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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과업 목적에 따른 개선 방향 설계(계획)의 적정성
■ 과업 수행 일정 및 추진계획의 합리성
|
20
|
추진 방법
|
■ 캐릭터 개선 방향, 컨셉의 적정성
|
20
|
차별성
|
■ 타 업체와 차별화된 강점 보유
■ 명시된 과업 외 기타 제안 사항의 독창성
|
10
|
가격평가(20)
|
■ 하기 입찰가격 평점 산식 의거
|
20
|
합 계
|
|
100
|
4. 평가 기준
가. 정량적 지표 평가
⑴ 수행 실적(10점)
- 평가 방법: 2022년 ~ 2024년의 공공기관 및 일반기업 등에서 캐릭터개선사업, 디자인 개선사업 등 관련 용역 실적의 합
- 점수표
구 분
|
1억 원 초과
|
8천만 원 이하 ~
5천만 원 초과
|
5천만 원 이하
|
평 점
|
10점
|
7점
|
5점
|
※ 용역실적증명서 원본 미제출 시 해당 실적 평가 제외(용역실적증명 사본 및 계약서 등은 불인정)
⑵ 전문인력 보유 현황(5점)
- 평가 방법: 캐릭터 개발 관련 디자이너 경력자 수의 합
구분
|
10년 이상 경력자 1인당
|
5년 이상 경력자
1인당
|
3년 이상 경력자
1인당
|
평 점
|
5점
|
3점
|
1점
|
※ 배점 한도(5점) 범위 내 합산하여 적용
※ 투입 인력의 개인별 이력 미제출 시 해당 인원 평가에서 제외
※ 실제 본 용역 참여 예정 인력만 기재(참여율 80% 이상인 인력만 인정)
3) 경영 상태(5점)
◦ 평가 방법: 업체 신용평가 등급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
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
기업신용평가 등급
|
평점
|
AAA
|
-
|
AAA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AA에 준하는 등급)
|
5
|
AA+, AA0, AA-
|
A1
|
AA+, AA0, AA-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A+, AA0, AA-에 준하는 등급)
|
A+
|
A2+
|
A+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에 준하는 등급)
|
A0
|
A20
|
A0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0에 준하는 등급)
|
A-
|
A2-
|
A-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에 준하는 등급)
|
BBB+
|
A3+
|
BBB+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B+에 준하는 등급)
|
4
|
BBB0
|
A30
|
BBB0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B0에 준하는 등급)
|
BBB-
|
A3-
|
BBB-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B-에 준하는 등급)
|
BB+, BB0
|
B+
|
BB+, BB0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 BB0에 준하는 등급)
|
2
|
BB-
|
B0
|
BB-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에 준하는 등급)
|
B+, B0, B-
|
B-
|
B+, B0, B-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 B0, B-에 준하는 등급)
|
CCC+ 이하
|
C 이하
|
CCC+ 이하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CCC+에 준하는 등급)
|
나. 입찰가격 평가 산식(20점)
⑴ 기재부 계약예규(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기준) 준용
- 입찰가격을 추정가격의 100분의 80 이상으로 입찰한 자에 대한 평가
․
* 최저입찰가격 : 유효한 입찰자 중 최저입찰가격으로 하되, 입찰가격이 추정가격의 100분의 60 미만일 경우에는 100분의 60분으로 계산
* 해당입찰가격 : 해당 평가대상자의 입찰가격
* 입찰가격 평가 시 사업예산으로 하는 경우에는 추정가격에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적용하고, 예정가격을 작성한 경우에는 추정가격을 예정가격으로 적용
- 입찰가격을 추정가격의 100분의 80 미만인 입찰한 자에 대한 평가
․
* 최저입찰가격 : 유효한 입찰자 중 최저입찰가격으로 하되, 입찰가격이 추정가격의 100분의 60 미만일 경우에는 100분의 60분으로 계산
* 해당입찰가격 : 해당 평가대상자의 입찰가격으로 하되, 입찰가격이 추정가격의 100분의 60 미만일 경우에는 배점 한도의 30%에 해당하는 평점을 부여
* 입찰가격 평가 시 사업예산으로 하는 경우에는 추정가격에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적용하고, 예정가격을 작성한 경우에는 추정가격을 예정가격으로 적용
- 입찰가격 평점 산식에 의한 계산 결과 소수점 이하의 숫자가 있는 경우에는 소수점 다섯째 자리에서 반올림
1. 제안서 목차 및 내용
목 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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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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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 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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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제안 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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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안 목적 및 배경
■ 제안 범위
■ 추진 방향 및 추진 전략
■ 제안사의 특징 및 장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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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 제안사 일반
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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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연혁 및 일반 현황
■ 재무 현황 및 부문별 매출액
■ 제안사 조직 및 인원
■ 제안사 주요 사업
■ 본 사업과 관련 있는 주요 실적
|
■ 사업 부문별로 매출액을 구분
■ 본 용역과 관련된 최근 3년간의 주요 실적
|
Ⅲ. 수행조직
및 인력
|
■ 용역 수행 조직 구성
■ 투입 인력 및 이력
|
■ 실제 용역을 수행할 인력 명시, 담당자 경력 기술
|
Ⅳ. 용역 수행 계획
|
■ 발주 내용에 맞는 캐릭터 개선 제안
|
■ 방향성, 컨셉, 등
|
2. 작성 요령
가. 제안서는 A4용지 40페이지 이내로 작성함.
나. 제안서 내용은 계약서에 명시하지 않더라도 계약서와 같은 효력을 지니며 제안서와 계약서의 내용이 다른 경우에는 계약서 내용을 우선함.
다. 제안요청서에 기술되지 않았더라도 사업 수행에 필수라고 판단되는 사항은 포함하여 제안함.
라. 제안서는 실행 가능한 범위 내에서 구체적이고 명확하게 작성하며, 사용된 영문 약어 및 전문용어에 대해서는 상세 내용을 기술하여야 함.
마. 제안서 원본과 함께 제출하는 제안서 사본에는 제안 업체명, 로고, 대표자명 등 업체를 직접 나타낼 수 있는 항목에 대해서는 기재하지 않도록 함.
3. 제출 서류 및 제안 서식 목록
※ 붙임 참조
* 붙임 : 제출서류 양식
[붙임] 제출서류 양식
제출 서류 및 제안 서식 목록
<서식 1> 입찰 참가신청서
<서식 2> 입찰 가격제안서
<서식 3> 업체 현황조사서
<서식 4> 사업수행 실적목록
<서식 4-1> 용역실적증명서
<서식 5> 참여인력 조직 및 인원 현황
<서식 5-1> 참여인력 현황
<서식 5-2> 참여인력 개인별 이력사항
<서식 6> 서약서
<서식 7>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동의서
[서식 1]
입 찰 참 가 신 청 서
아래 사항 중 해당되는 경우에는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
신
청
인
|
상호(법인명칭)
|
|
법인등록번호
|
|
사업자등록번호
|
|
주 소
|
|
전 화 번 호
|
|
대 표 자
|
|
주민등록번호
|
|
입
찰
개
요
|
입찰공고번호
|
|
입 찰 일 자
|
|
입 찰 건 명
|
|
대
리
인
사
용
인
감
|
본 입찰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자에게 위임합니다.
성 명 :
주민등록번호 :
연 락 처 :
이 메 일 :
|
본 입찰에 사용할 인감을 다음과 같이 신고합니다.
사용인감 (인)
|
본인은 위의 번호로 공고한 귀 수요기관의 입찰에 참가하고자 귀 사에서 정한 서약서 및 입찰공고 사항을 모두 승낙하고 구비서류를 첨부하여 입찰참가를 신청합니다.
신청인 : (인)
한국불교문화사업단 귀하
|
[서식 2]
입 찰 가 격 제 안 서
|
용 역 명
|
|
제안금액
|
총액
|
일금 원정 (₩ - 부가세포함)
|
신
청
자
|
상호/법인명
|
|
법인등록번호
|
|
사업자등록번호
|
|
주 소
|
|
전화번호
|
|
대표자
|
|
주민등록번호
|
|
담당직원
연락처
|
소속부서
|
|
FAX
|
|
전화번호
|
|
E-mail
|
|
상기 금액으로 가격견적서를 제출합니다.
*붙임 : 가격(총액, 단가) 세부 산출내역 각 1부
년 월 일
제안자 : (직인)
한국불교문화사업단 귀하
|
[서식 3]
업 체 현 황 조 사 서
1. 개 요
업체상호
|
|
대표자성명
|
|
소 재 지
|
(전화: )
(FAX: )
|
사업자등록번호
(개업년월일)
|
|
직 원 수
|
명 (상근직만 해당)
|
자본금
(납입)
|
백만원
|
결 산 일
|
월 말일
(년 회)
|
사업의
종류
|
1. 법 인( )
개 인( )
|
법인설립일
|
|
2. 업 태
|
최근 3년간
총 매출액
(백만원)
|
년( )
|
3. 종 목
|
년( )
|
4. 대 기 업( )
중소기업( )
|
년( )
|
2. 신인도 (관련 증빙서류 첨부)
- 신용평가정보원이 발행한 신용평가등급확인서 1부
3. 수행능력 결격 여부
가. 최근 3년 이내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은 사실 유무 ( )
나. 최근 1년 이내에 구축 도중 또는 완료 후 계약목적물에 현저한 손해를 가져왔거나 사회적 물의를 일으킨 적이 있는지 사실 유무 ( )
다. 부도 상태에 있는지 사실 유무 ( )
[서식 4]
일련
번호
|
사 업 명
|
발주처
|
계약금액
(천원)
|
용역이행 또는 납품완료일자
|
비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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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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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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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
|
※유의사항
1. 사업명(연도순으로 기재하며 본 업무와 유관한 것만 기재) : 해당 건수별로 정확하게 기록
2. 사업 수행 작업 내용 작성
3. 입찰 공고일 기준 3년 이내 용역 실적
4. 계약금액 : 공동으로 업무를 수행한 경우 총액을 기재하되 자사의 비용만을 괄호 안에 기재
5. 공동 프로젝트 수행 여부 : 타사와 공동으로 프로젝트를 수행한 경우는 비고에 참여율을 기재
6. 확인 결과 기재된 내용 중 허위사실이 발견된 경우 0점 처리
[서식 4-1] 용역실적증명서
신 청 인
|
업체명(상호)
|
|
대표자
|
|
주 소
|
|
전화번호
|
|
사업자번호
|
|
법인등록번호
|
|
증명서 용도
|
입찰 및 제안서 심사 제출용
|
제출처
|
|
용역이행
실적내용
|
용 역 명
|
|
실적구분
|
|
용역개요
|
|
계약번호
|
계약기간
|
계약금액(천원)
(부가세 포함)
|
용역이행 또는 납품실적
|
참여비율(%)
|
금액(천원)
|
|
|
|
|
|
증 명 서
발급기관
|
위 사실을 증명함.
년 월 일
|
기 관 명
|
(인)
|
전화번호
|
|
주 소
|
|
발급부서
|
|
담 당 자
|
|
※ 유의사항
1. 공고일 기준 3년 이내에 완료된 관련 사업을 수주한 실적만 기재
2. 실적 구분은 사업 수행 업무의 분야를 기재(예: 광고, 홍보, 마케팅 등)
3. 규모는 총 사업비(계약금액)를 기재
4. 실적은 공동수급으로 진행하였을 경우, 실제 참여 비율과 금액을 명시
5. 실적 난은 기재 후 투명 접착 테이프를 붙여 증명을 받아야 함.
6. 나라장터 실적증명서로 대체 가능(서면 제출)
[서식 5]
1. 제안사 조직 및 인원 현황
2. 사업 수행 조직 및 인원 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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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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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위, 성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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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부문 책임자
|
|
◯◯부문 책임자
|
|
◯◯부문 책임자
|
|
◯◯부문 책임자
|
소속, 직위, 성명
|
|
소속, 직위, 성명
|
|
소속, 직위, 성명
|
|
소속, 직위, 성명
|
※ 유의사항
1. 분문별 책임자를 명시
2. 분문별 기술자 기재 순서는 평가 시 참고 될 수 있도록 직위별로 기재
3. 용역 수행 조직 및 인원현 황에는 실제로 과업 현장에 직접 투입 가능한 인력을 기재
[서식 5-1]
구분
(분야)
|
성명
|
직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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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공
|
경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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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업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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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 참여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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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
|
※ 유의사항
1. 사업 참여 지분율을 반드시 기재(참여인력 개인의 업무 총량 중 본 용역에 할당하는 지분을 의미함)
2. 사업 수행 조직 및 인원 현황에 대한 상세 내역으로, 담당 부문에 대한 전문인력만 기재
[서식 5-2]
성 명
|
|
소 속
|
|
직 책
|
|
연 령
|
세
|
학 력
|
대학교 전공
|
해당분야근무경력
|
|
대학원 전공
|
자 격 증
|
|
본 사업 참여임무
|
|
사업 참여기간
|
|
참여율
|
%
|
경 력
|
사 업 명
|
사업개요
|
참여기간
(년. 월~년. 월)
|
담당업무 및 직위
|
발주처
|
비 고
(관련기술)
|
|
|
|
|
|
|
※ 유의사항
1. 과업 직접 투입 인력에 대하여 기재
2. 연령 및 근무경력은 입찰공고일을 기준으로 연, 월까지 기재
3. 별도 요청 시 각종 증빙 서류(졸업증명서, 경력증명서 등)를 추가 제출
4. 확인 결과 허위사실로 밝혀질 때는 0점 처리
5. 참여율은 개인의 업무 총량 중 본 용역에 할당하는 지분을 의미
예시) 동일한 업무량의 용역 2개를 균등하게 참여하는 경우 참여율은 50%가 됨.
[서식 6]
입찰건명 :
1. 본인은 한국불교문화사업단에서 발주하는 본 사업에 응모함에서 제안 요청을 성실히 준수하며, 만약 제반 규정 및 지침을 위반하거나 허위 기재 또는 지시사항을 불이행 시 이에 따르는 어떠한 평가상의 불이익을 감수하며, 본 제안과 관련한 제출 방법, 심사 방법, 심사 결과 등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 없이 발주처의 결정에 따를 것을 서약합니다.
2. 본인은 상기 제안과 관련하여 지득한 사항에 대하여 외부에 누설 또는 무단 유출하지 않을 것이며, 본 사항을 위반한 때에는 손해배상 등 모든 민․형사상 책임을 감수할 것을 서약합니다.
년 월 일
업체명 :
주 소 :
대표자 : (인)
한국불교문화사업단 귀하
※ 유의사항
- 대표자만 작성하여 제출
[서식 7]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입찰참가용)
한국불교문화사업단 귀하
귀사와의 입찰절차와 관련하여 귀사가 본인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고자 하는 때는「개인정보 보호법」 제15조 제1항 제1호, 제17조 제1항 제1호, 제24조 제1항 제1호에 따라 본인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이에 본인은 귀사가 아래의 내용과 같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 또는 제공하는 것에 동의합니다.
1. 수집·이용에 관한 사항
수집·이용 목적
|
입찰절차의 진행 및 업체 선정 과정에서 필요한 정보 확인 등
|
수집·이용할
항목
|
[필수적 정보]
개인(법인)식별정보
-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 고유식별정보, 주소, 전화번호, 전자메일 주소 등 연락처
[선택적 정보]
개인식별정보 외에 참여인력 이력 등에 제공한 정보
- 부서직위 및 학력 및 경력 등
|
보유·이용기간
|
위 개인정보는 수집·이용에 관한 동의일부터 입찰 및 업체 선정 종료 시까지 위 이용 목적을 위하여 보유·이용·제공됩니다. 단, 업체 선정 및 계약 종료 후에는 필요한 범위 내에서만 보유·이용·제공됩니다.
- 보유 기간 : 5년
- 보유 근거 :「공공기록물 관리에 관한 법률시행령」에 따른 기록관리기준 적용
|
동의를 거부할
권리 및 동의를
거부할 경우의
불이익
|
위 개인정보 중 필수적 정보의 수집·이용에 관한 동의는 입찰 및 업체 선정 절차를 위하여 필수적이므로, 위 사항에 동의하셔야만 입찰에 참여가 가능합니다. 위 개인정보 중 선택적 정보의 수집·이용에 관한 동의는 거부하실 수 있으며, 동의하지 않으시는 경우 기술평가 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수집·이용
동의 여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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귀사가 이와 같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것에 동의합니다.
필수적 정보 (동의함 □, 동의하지 않음 □)
선택적 정보 (동의함 □, 동의하지 않음 □)
|
고유식별정보
동의 여부
|
귀사가 위 목적으로 다음과 같은 본인의 고유식별변호를 수집·이용하는 것에 동의합니다.
고유식별번호 : 주민등록번호 (동의함 □, 동의하지 않음 □)
|
* 본인은 본 동의서의 내용을 이해하였으며, 개인정보 제공·이용에 관하여 자세히 설명을 들었습니다.
년 월 일
성명: 서명 또는 (인)
※ 유의사항
- 참여인력 각각 작성하여 제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