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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79763-000 공고일시  2025/08/01 14:04
공고명 에코 11·24BL 민간참여 공공분양주택 전기공사 책임감리용역
공고기관 부산도시공사 수요기관 부산도시공사
공고담당자 박연이(☎: 051-810-1263)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8/18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8/19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2025-08-12 17:00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8/20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8/20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999,525,000 원
   
배정예산
1,999,525,000 원
   
추정가격
1,817,750,000 원
낙찰하한율
79.995 %
 
4. 입찰공고서 원문
 

【부산도시공사 공고 제2025-211호 

 

입 찰 공 고 문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 용 역 명 : 에코 11·24BL 민간참여 공공분양주택 전기공사 책임감리용역 

❍ 공사개요  

 - 위     치 : 부산시 강서구 강동동 일원(에코델타시티 친수구역 내) 

 - 공사규모 

   

  

구 분 

11BL 

24BL 

연 면 적 

195,706.48㎡ 

148,963.37㎡ 

공사규모 

지하2층 ∼ 지상24층 

공동주택(13개동), 부대·복리시설  

지하2층 ∼ 지상16층 

공동주택(16개동), 부대·복리시설  

세 대 수  

1,370세대 

1,025세대 

건축공사기간 

2025.7.14. ~ 2028.9.13. 

2024.12.31. ~ 2028.1.31. 

전기공사비 

276억원 

168억원 

 

❍ 과업내용 : 공동주택 2,395세대 전기공사 감리용역 업무 

 - 상세한 사항은 과업내용서 등 첨부물을 반드시 숙지하시고,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37개월  

❍ 추정금액 : 1,999,525,000원(손해배상보험료 및 부가가치세 포함) 

❍ 기초금액 : 1,999,525,000원(손해배상보험료 및 부가가치세 포함) 

 - 계약체결 시 총액에 대한 산출내역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용역금액 중 직접경비[현장주재비(175,592,866원, 부가가치세 별도), 출장여비(3,081,499원, 부가가치세 별도), 도서인쇄비(1,110,000원, 부가가치세 별도)] 금액은 실제 소요비용에 대하여 정산처리하며, 입찰자는 동 금액을 변경 없이 투찰금액 및 산출내역서에 반영하여야 합니다. 

 

2. 입찰 및 계약방식 

가. 전자입찰방식이며,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공인정보인증기관에 가입하고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www.g2b.go.kr)』에 접속하여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나. 사업수행능력평가(PQ)를 통한 적격심사 방식총액입찰, 청렴계약제, 안전보건수준평가 대상 

 - PQ심사 기준은 입찰공고 시 첨부된 사업수행능력 세부평가기준이 적용됩니다. 단, 세부평가 방법 등과 같이 입찰공고서에 구체적으로 명시한 것은 입찰공고서의 내용을 우선하여 적용합니다. 

 - 업수행능력 세부평가기준에 따라 평가한 결과 80점 이상인 자를 입찰참가적격자로 선정합니다. 

 - PQ심사는 자기평가서(PQ 엑셀양식)를 활용하여 평가하고 증빙자료는 가격입찰 후 낙찰예정자에 한하여 제출합니다. 

 - 사업수행능력평가(PQ) 심사서류는 온라인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공동도급(공동이행방식)허용, 하도급 불허합니다. 

라. 전력기술관리법 운영요령」 제51조(보험 또는 공제의 가입 및 증서제출)에 의거 부산도시공사에 손해배상책임 보험증서 또는 공제증서를 납부하고 하자보증금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마. 본 사업예산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총액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전자입찰은 반드시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자세한 사항은 안전 입찰서비스 유의사항 안내 참고) 

 ※ 이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1-1호에 따라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안전 입찰서비스의 설치 및 작동 오류 등으로 안전 입찰서비스 사용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8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웹방식(안전입찰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기존 웹브라우저 이용)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3. PQ심사 신청자격 및 평가서 제출방법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요건을 갖춘 자로서 같은 법 제31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에 해당되지 아니하여야 하며, 아래 자격을 모두 만족하는 자이어야 합니다. 

   1) 전력기술관리법령에 의한 전력시설물 종합감리업(G2B 업종코드 : 1108)을 등록한 자 

    ※ 본 사업은 「공공주택특별법」에 따른 “민간참여 공공주택사업”으로 민간사업자와 계약을 체결하여 설계용역을 수행한 자(계열회사 포함)는 본 용역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나. PQ심사 평가서 제출(온라인) 

   1) 평가서 제출방법 : “나라장터→입찰→PQ심사→통합 조달업체 PQ심사 목록→공고선택→자기평가기술서 탭”에서 온라인 제출하시기 바랍니다.(첨부파일 9.사용자 매뉴얼참고) 

   2) 평가서 제출마감 기한(온라인) : 2025. 8.12.(17:00) 

다. 사업수행능력평가(PQ)는 PQ서류 제출 마감일 이전에 온라인으로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며, 마감일 이후에는 추가로 제출할 수 없습니다. 

   ※ 자기평가점수는“첨부파일 7.사업수행능력 세부평가기준”엑셀양식에 있는 모든 시트(Sheet)를 작성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약, ‘자기평가서’시트(Sheet)만 제출하고, 세부점수 산정내역을 제출하지 않은 세부평가요소는 점수 인정이 불가합니다. 

    ※ PQ심사 평가서 제출 시 입력착오, 사용방법 미숙지 등으로 인한 불이익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공개된 PQ점수는 이의신청기간(공개일로부터 3일 이내) 이외 수정불가. 단, PQ 이의신청기간에 서면으로 신청한 자에 한하여 검토 가능 

 

<사업수행능력평가(PQ) 온라인 제출 서류> 

 

구분 

제출시기 

제출서류 

PQ 

서류 

제출 

PQ평가서 제출마감일까지 

(대상: 입찰참가예정자) 

(제출방법 : 온라인) 

- PDF파일 : PQ심사 신청자격 자료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 등록증 및 공동수급협정서 전자출력물포함) 

- 엑셀파일 : 자기평가점수 및 세부점수 산정내역 

가격입찰 후 

(대상: 낙찰예정자) 

(제출방법 : 방문제출) 

- 제본도서 : 세부평가요소에 대한 증빙자료 

※ PQ심사 평가서 첨부된 서류 제출 시 사본인 경우‘사실과 서로 다르지 않음‘을 명시하여 날인하시기 바랍니다.  

 

4. 사업수행능력평가방법 

가. 참여전력기술인은 책임감리원 1인, 보조감리원 2인, 비상주감리원 1인 총 4인에 대하여 평가합니다. 

   1) 참여감리원의 경력 및 실적은 전력기술인경력확인서의‘담당업무란’이 당해 용역과 같거나 유사한 용역에 해당하고,‘참여사업명’이 명확히 구분·기재된 경력 및 실적만을 인정합니다. 

   2) 참여감리원의 경력 평가는 사업별 중복일수를 제외하며, 비상주감리 경력만 최대 5개소까지 중복 인정합니다. 

   3) 감리원경력확인서의 담당업무에 상주공사감리 등의 인정경력이 있다 하더라도 직무분야가 전기 이외에 소방ㆍ정보통신 등으로 기록된 것은 평가에서 제외합니다. 

   4) 담당업무 중 ‘시공관리’는 감리원경력확인서의 직위가 현장대리인·현장소장·책임기술자 및 시공관리책임자일 경우에만 ‘시공’으로 인정합니다.  

나. 유사용역 수행실적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3년간 감리원 경력관리수탁기관(한국전기기술인협회) 또는 발주자가 발행한 원본서류의 확인을 받은 실적을 제출해야 합니다. 

   1) 「전력기술관리법」 시행규칙[별지 제35호의3,4서식]에 따른 공사감리용역 수행현황확인서 상에 ‘참여분야’가 주거시설(21)에 해당하는 용역은 100% 인정하고, 주거시설(21) 외의 공공건물 등(20,22∼29) 시설에 대한 전기공사 감리용역의 실적은 60%만 인정합니다.  

   2) 감리원 경력관리수탁기관에 등록하여 수행 중인 감리용역의 기성실적은 동 수탁기관에 신고하여 관리되고 있는 사업만 인정하며 해당용역발주기관 발급의 기성실적확인서를 첨부하여야 합니다. 

   3) 공동이행인 경우는 이행비율에 따라 실적을 인정하며, 공사가 중단된 기간은 실적 인정에서 제외합니다. 

다. 투자실적은 2022, 2023, 2024년도를 실적으로 평가합니다. 

    ※ 별도의 회계년 기준(4월1일~3월31일, 7월1일~6월31일 등)을 적용하는 업체는 별도 회계년도 사실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정관 및 세무서확인자료 등)를 제출하면 2024년 중 결산한 자료를 2024년 투자실적으로 인정합니다. 

라. 재정상태 건실도는 최근년도 한국은행 발행 “2023년도 기업경영분석 자료”에 의한 자기자본비율(자기자본/총자산 : 44.44%)평균유동비율(유동자산/유동부채 : 128.43%)을 적용하여 평가하며, 재무제표도 같은 연도를 적용합니다. 

마. 감리원 업무중첩도 평가를 위한 당해공사의 예정착수일은 2025. 9. 1.입니다.(평가 기준날짜 산정은 예정착수일부터 단위개월당 30일씩 가산하여 산정합니다.) [단, 타용역에 배치중인 기술자를 본 용역의 참여기술자로 배치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2025. 8. 31.(예정착수일 이전일)까지 철수한다는 발주기관의 철수예정확인서를 위의 평가서제출 마감기한까지 사업수행능력평가서류에 첨부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1) 업무중첩도 항목은 평가대상 참여감리원에 대하여 평가하며, 한국전기기술인협회 “(전력기술인, 감리원) 업무중첩도·교체빈도·부실벌점확인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2) 낙찰예정자는 해당 용역의 평가대상 참여기술인을 다른 전기감리용역에 배치한 경우, 사업수행능력평가서 제출 마감일 이후 다른 전기감리용역에 먼저 낙찰자로 선정되었거나 계약을 체결(해당 용역보다 먼저 낙찰자로 선정된 경우에 한함)하였을 때에는 우리공사에 통보하여야 하고, 이 경우 중복배치로 보아 업무중첩도를 재평가합니다. 

바. 작업계획 및 기법은 평가하지 않습니다.[배점한도(만점) 적용] 

사. 공동수급체의 평가방법 

   1) 평가항목 중 “유사용역수행실적”, 기술개발 및 투자실적 등의 “개발실적”은 공동수급체구성원 각각의 실적에 참여지분율을 곱하여 산정한 후 이를 합산하여 평가합니다. 

   2) 평가항목 중 신용도의 “재정상태건실도”, 기술개발 및 투자실적 등의 “기술개발투자실적”, 교체빈도의 “감리업체”는 각각의 평가점수에 참여지분율을 곱하여 합산하여 평가합니다. 

   3) 공동수급체 구성원이 부도·파산·해산·영업정지 등의 상태에 있는 경우 해당 구성원은 평가에서 제외하며 잔존구성원만으로 평가합니다. 

   4) 3)에 따라 공동이행방식으로 참여한 구성원을 평가에서 제외할 경우, 제외된 구성원의 참여지분율은 잔존구성원에 배분하지 않습니다. 

 

 

 

 

5. 공동도급계약 

가. 구성 : 공동이행방식을 허용합니다.(단, 총 공동수급체 구성원 수는 5인 이내이어야 하며 공동이행방식으로 참여하는 구성원별 계약참여 최소지분율은 5% 이상이어야 함) 공동수급체를 구성하여 참가하는 경우에는 구성원 모두 공동수급협정서를 제출하기 전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1) 대 표 자 : 3. 가 의 자격을 갖춘 자로서 출자비율이 많은 자 

   2) 책임감리원은 대표사 소속이어야 합니다. 

   3) 공동이행방식에 의한 공동계약의 경우 각 공동수급체 구성원이 최소한 1명 이상의 기술인을 평가대상기술인에 참여시켜야 합니다. 

나. 공동수급협정서 제출기한 : 2025. 8.19.(18:00) 

다. 공동수급협정서는 반드시 나라장터시스템의 “입찰정보”를 이용하여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9조에 따라 전자적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 공동수급표준협정서(전자)를 제출하였더라도 적격심사 대상업체는 심사서류 제출 시「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324호) 제6장 공동계약 운영요령 [별첨1] 공동수급표준협정서(공동이행방식)를 서면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대표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에서 공동수급협정서의 승인 여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마. 기타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324호)」 제6장 공동계약 운영요령의 내용을 적용합니다. 

 

6. 입찰서 제출 

가. PQ입찰자는 가격입찰 전에 ‘자기평가점수’를 온라인으로 제출하여야 하고, 자기평가점수가 입찰참가적격점수 이상이며 PQ 신청자격을 동시에 충족하는 업체에 입찰참가자격을 부여합니다. 

나. 입찰서 제출기간 : 2025. 8.18.(10:00) ~ 2025. 8.20.(10:00) 

다. 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www.g2b.go.kr)을 이용하여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4조부터 제7조의 규정에 따라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입찰서의 제출확인은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의 웹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마.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바. 입찰참가자격 확인을 위한 서류는 개찰 후 적격심사서류 제출 시 모두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하지 않은 업체는 부적격자로 제외되오니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사. 지방계약법」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참가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서 제출 시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해당 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전자입찰의 경우 입찰서 제출 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7. 개찰일시 및 장소 

가. 개찰일시 : 2025. 8.20.(11:00) 이후  

  ※ 전산시스템 장애 발생 등으로 개찰시간이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 개찰 후 낙찰예정자가 없어 재입찰된 경우에는 당일 14:00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에서 재입찰하여야 합니다. (별도통보 없음 - 업체 자체 확인)  

나. 개찰장소 : 부산도시공사 11층 재무관리처 입찰집행담당 PC 

다. 입찰집행 후 입찰가격점수와 다른 심사분야의 배점한도를 합산한 종합평점이 적격통과점수에 미달하는 입찰자에게는 별도로 평가점수를 통보하지 않고 적격심사대상에서 제외합니다. 

 

8. 입찰보증금 및 입찰무효에 관한 사항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에 의한 입찰보증금 납부는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입찰보증금의 세입조치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다. 입찰의 무효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등의 관련규정에 따라 처리하며, 해당업체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76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게 됩니다. 

라. 무효입찰의 내용 중 오류를 범하기 쉬운 사항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입찰참여자는 입찰참가자격 등록사항 확인 및 입찰공고 내용을 숙지하시어 불이익이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명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한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보고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 특히, “입찰참가등록증 상의 상호(또는 법인의 명칭), 대표자의 성명(여러 명의 대표자가 있는 경우 대표자 전원)을 변경등록하지 아니하고 제출한 입찰, ‘입찰유의서’에 따른 대리권이 없는 자의 입찰”은 무효 입찰임을 알려드립니다. 

 

9. 적격심사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추정가격이 10억원 이상인 P.Q대상 기술용역의 평가기준)에 따라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79.995%) 금액 이상으로 최저가격 입찰자 순으로 심사한 결과 사업수행능력 평가점수가 80점 이상이면서, 종합평점 92점 이상인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사업수행능력 평가점수(64점), 책임기술자 경력평가(1점), 지역업체 참여도(3점), 

경영상태(2점), 입찰가격(30점), 기술인력보유상황(△10점), 계약질서준수(△1점) 

 

   가격입찰을 위해 통보되는 사업수행능력평가 점수는 입찰참가예정자가 제출한 자기평가점수를 적용 

나. 적격심사 항목 중 “해당 용역의 사업 책임 및 분야별 책임기술자 경력 평가”는 평가에서 제외하고 배점한도(1점)를 적용합니다. 

다. 적격심사 항목 중 “지역업체 참여도”점수는 아래와 같이 반영합니다. 

   1) 지역업체의 참여비율은 해당용역의 전체금액에 대한 비율로 산정합니다. 

     ※ 부산광역시에 소재한 업체를 지역업체로 인정합니다. 

   2) 지역업체가 단독으로 참여하는 경우 지역업체 참여도는 0점 처리합니다. 

라. 적격심사 항목 중 “경영상태”는 P.Q심사 시 “재정상태 건실도” 평가점수가 반영되므로 배점한도(2점)를 적용합니다. 

마.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 3% 범위내에서 조달청 전자입찰 복수예비가 산출프로그램에 의해 복수예비가 15개를 작성하여 무순으로 배열하며, 입찰에 참여한 각 업체가 추첨한(2개씩 선택)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바. 적격심사 서류 제출은 예정가격이하로서 낙찰하한율이상 최저가격 입찰순으로 예상종합평점을 고려하여 일정 순위 업체까지 동시에 요구할 수 있으며, 원활한 낙찰자 결정 및 계약업무를 위하여 자기평가결과 부적격업체 또는 참가자격 미달업체는 반드시 포기서와 증빙자료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적격심사 대상자로 통지받은 업체는 통지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적격심사에 필요한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사. 동일가격으로 입찰한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의 낙찰자 결정방법에 따라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추첨사유 발생 시에는 나라장터 동가입찰자 자동추첨시스템을 이용하여 추첨합니다). 

아. 낙찰예정자는 안전보건관리계획서를 제출하여야하며,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및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조치 능력과 기술에 관한 평가기준 및 절차」에 의거 낙찰예정자는 추후 “안전보건관리계획서”를 제출해야 하며 평가 결과 B등급(70점) 이상시 계약 체결이 가능합니다. 

자. 기타 이견이 있을 경우 발주처의 판단에 따릅니다.  

 

10. 계약의 체결 

  가. 낙찰자는 낙찰자 결정 통지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나. 용역일정에 차질이 없도록 발주처가 요구하는 착수일을 준수해야 합니다. 

 

11. 산업안전보건법·중대재해처벌법 등 준수의무 및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 

  가. 본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모두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 등의 안전보건관리 의무를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공동도급사 포함)는 계약체결 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계약이행 전 기간에 걸쳐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 등의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다. 계약의 이행과정에서 안전대책을 소홀히 하여 공중에게 위해를 끼친 자  또는 사업장에서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에 따른 안전·보건 조치를 소홀히 하여 근로자 등에게 사망 등 중대한 위해를 끼친 자에 대하여는 부정당업자 제재 할 수 있으므로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하여야 합니다. 

 

12. 청렴계약이행 준수 

  가. 본 용역은 청렴계약제 시행대상으로 우리공사 청렴계약 특별유의서에 의거하여 의무적으로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에 참여하는 모든 업체는 『부패방지 및 국민권익위원회의 설치와 운영에 관한 법률』 제27조 규정에 따른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별도로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대표자가 서명․날인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부패신고센터 안내   

   

공사 임직원이 금품․향응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즉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부조리신고센터(익명․실명 신고가능) : 부산도시공사 홈페이지(https://www.bmc.busan.kr) 

 ○ 감사실 대표전화 : 051-810-1441~4 (FAX : 051-810-1449)   

 

  라. 이의신청제도 안내 

     지방공기업법 제64조의6(이의신청)에 따라 계약과정에서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서 계약상대자는 공사‧공단에 이의신청을 제기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상세 내용은 지방공기업법 및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및 [공사 홈페이지>공지및공고>계약정보>이의신청제도] 탭을 참고해 주시고, 기타사항은 재무관리처(☎ 051-810-1263)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3. 지역개발공채의 매입 

  ○ 낙찰자는 대금청구 시 부산광역시지역개발기금조례 제8조의 규정에 의한 부산광역시지역개발채권(금액의 2%)를 소화하여야 합니다. 

 

14. 대금지급(상생결제시스템)에 관한 사항 

  가. 본 사업은 상생결제시스템을 통해 계약대금이 지급될 예정이므로 입찰 참여를 희망하는 업체는 아래 상생결제시스템의 세부내용을 사전에 확인하시고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상생결제시스템 관련 안내> 

 ○ 우리 공사는 중소기업과의 상생협력을 강화하고자 국민은행, 부산은행, 기업은행 상생결제 약정을 체결하여 운영 중에 있습니다. 

 ○ 본 입찰의 계약 후 대금지급은 상생결제채권으로 결제되며, 이를 위하여 계약자 및 협력사는 낙찰 후 계약체결시 국민은행, 부산은행, 기업은행과 상생결제약정(협력사 약정 포함) 등의 사전절차가 필요하오니 입찰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상생결제 약정문의] 

    (국민은행)051-811-5214, (부산은행)051-892-3652, (기업은행) 051-816-3303 

 

 

15. 기타유의사항 

 가.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없이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시 관련법령에 따라 낙찰금액의 5/100을 우리공사에 납부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게 되니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나. 낙찰업체는 계약에 따른 산출내역서를 착수계 제출 시 첨부하며, 대금청구 시 발행하는 (세금)계산서는 전자(세금)계산서를 원칙으로 합니다. 

  다. 입찰자는 입찰공고, 과업내용서, 입찰유의서, 조달청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용역계약 일반조건 및 특수조건, 적격심사기준, 공고문 등 입찰에 관한 사항(지방계약법령, 행정안전부 회계예규, 우리공사 계약관련규정 및 내규일체 포함) 등을 사전에 완전히 숙지한 후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현장설명은 별도 실시하지 않으며, 입찰공고 시 공고된 설계설명서, 과업내용서, 적격심사기준 등으로 갈음하며, 필요시 방문을 통해 열람이 가능합니다. 

  마.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미등록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에 의거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하여야 합니다. [문의처 : 조달청 전자조달콜센터 (1588-0800)] 

  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 전자입찰서버 또는 전자입찰 홈페이지의 일시적인 문제로 마감시간이 임박하여 접속이 불가능할 경우 입찰개시 시간 전까지 등록마감 시간을 조정할 수 있으며, 조정내용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 초기화면 ″연기공고″사항에 게재합니다. 

  사.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등의 준비부족으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마감시간 24시간 이전에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1588-0800)에 문의하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아. 입찰자는 공동계약체결, 하도급계약체결, 자재구매 등에 있어 여성기업, 장애인기업, 사회적기업 및 중증장애인 기업 등 공공성(사회적 가치)있는 기업의 참여가 확대될 수 있도록 노력하여야 합니다. 

  자. 계약상대방은 인권의 존엄과 가치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하여야 하고, 우리공사 인권존중이행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계약 후 인권경영 이행 현황을 정기적으로 점검 하여야 합니다. 

  차. 본 사업은 하도급 불허 사업이며, 발주기관의 승인 없이 임의로 하도급을 하는 경우「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카. 우리 공사는 본 계약 건 이행과 관련하여 대금의 즉시 지급 및 계약목적 달성을 위하여 계약 대금 채권은 양도양수를 허용하지 않으며 질권 설정도 불가합니다. 

    

○ 계약대금 양도금지 특약이 적용됨에도 불구하고 계약상대자가 양도한 경우 발주자는 이를 인정하지 아니하며 이로 인하여 발생하는 민‧형사상 책임은 양도자(계약상대자)에게 있습니다. 

 

  타. 기타 문의사항 

     ❍ 사업수행능력평가, 용역 설계 및 자격에 관한사항 : 스마트기술처 (☎051-810-1463) 

     ❍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 : 재무관리처  (☎051-810-1263) 

 

 

 

 

 

 

 

 

 

2025년 8월 1일  

부산도시공사 경리관리관 

 

 

[별표] 

 

사업수행능력평가 관련 안내 사항 

 

 

입찰참가자 

 

부산도시공사 

 

낙찰예정자 

 

부산도시공사 

 

 

 

 

 

 

 

자기평가점수 제출 

 

(온라인)  

 

 

 자기평가점수 

 

 반영 

 

(개찰) 

증빙서류 제출 

 

 

모든 항목  

진위여부 확인 

PQ마감일까지 

 

가격입찰 전 

 

가격입찰 후 

 

낙찰자 선정 

 

   * (예시) A사 : ① 자기평가점수(98점) 및 세부점수 산정내역 제출 

                 ② PQ점수는 98점으로 통보되며 이 점수로 가격입찰에 참여 

                 ③ 개찰 후, 낙찰예정자가 되면 세부 평가요소에 대한 증빙서류 제출 

                 ④ 가격입찰 후 평가결과 추가 감점으로 PQ점수가 낮아져 (ⅰ) PQ 통과점수 또는 (ⅱ)적격심사 통과점수에 미달될 경우, 낙찰예정자 지위상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