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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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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89621-001 공고일시  2025/08/01 13:58
공고명 2025학년도 휘경여자중학교 국외현장체험학습(국제교류 참가단) 위탁용역 입찰공고(긴급)(변경공고)
공고기관 서울특별시동부교육청 휘경여자중학교 수요기관 서울특별시동부교육청 휘경여자중학교
공고담당자 김정아(☎: 070-4393-7173)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8/01 14: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8/11 11:00 개찰(입찰)일시 2025/08/13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67,048,000 원
   
배정예산
67,048,000 원
   
추정가격
60,952,727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2025학년도 휘경여자중학교 국외현장체험학습(국제교류 참가단)  

위탁용역 입찰공고(긴급) 

【2단계(규격,가격 분리 동시) 입찰】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2025학년도 휘경여자중학교 국외현장체험학습(국제교류 참가단) 위탁용역 

  나. 예상인원: 학생 38명, 인솔자 5명, 총 43명(참가인원은 증감할 수 있음) 

  다. 여행장소: 일본 오사카 일원(세부여행  일정표 참조) 

  라. 여행일정: 2025. 9. 28.(일) ~ 10. 2.(목), 4박 5일간 

  바. 기초금액: 금 육천칠백사만팔천원정(67,048,000)-부가세 포함 

     기초금액은 왕복항공료(항공권, 공항이용료, 유류할증료 포함), 전세버스 임차(현지 이동차량, 45인승 버스, 일본 오사카 일원 보험비, 통행료, 주차비, 기사봉사료 등 일체 비용 포함), 숙식비(4박5일, 12식), 입장료 및 체험료, 안전요원 및 현지가이드, 여행자보험, 의료비, 용역이윤을 모두 포함한 금액임. 학교↔공항 버스이동 임차는 포함하지 않음. 

     ※ 낙찰자(계약대상자)는 계약 체결 시 또는 착수계 제출 시 위탁 일반관리비 및 이윤 외  여행경비를 구분한 “세부 산출내역서”를 제출해 학교장의 승인을 받아야 하고, 이를 계약서의 일부로 본다. 또한 용역 수행 후 정산을 통해 대금을 청구할 시에는 다음 사항을 반드시 이행해야 한다. 

        1) 일반관리비 및 이윤에 대한 대금청구는 국세청 부가가치세법 기본통칙 17-0-10【여행업의 매입세액 공제 범위】에 따라 낙찰자가 발급한 세금계산서를 학교에 제출한다. 

        2) 일반관리비 및 이윤을 제외한 나머지 항목(버스대여료, 식비, 입장·관람료 및 체험료 등)에 대해서는 대금 청구 시 실제 사용업체와의 거래내역이 기록된 세금계산서(과세 특례자의 경우 간이영수증)를 발급받아 제출해야 한다.  

  사. 전염병 및 긴급재난 등의 사유로 학생들의 단체활동이 우려되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 현장체험학습을 취소할 수 있음 

  아. 특기사항 

    1) 참가학생, 인솔교사 인원수는 증감이 있을 수 있음. 

    2) 교사 참가비용은 학생과 동일금액으로 학교에서 부담하며, 인솔교사 무료인 항         목(입장·관람료 및 체험비)등은 제외 

     ※ 낙찰자는 내역서 제출 시 학생(교직원) 1인당 금액을 명기해야 함 

    3) 낙찰자는 제안서의 내용을 휘경여자중학교의 사전동의 없이 변경할 수 없음. 

    4) 차량 등 출발 전 낙찰업체 주관으로 안전교육 실시 

    

2. 입찰 방법 

  가.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 제3항에 의거 “2단계 입찰【규격·가격 분리 동시입찰】”로 규격입찰서(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규격입찰을 개찰한 결과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개찰합니다. 규격입찰서(제안서)는 본교에 직접 제출해야 하고, 가격입찰서는 반드시 G2B(http://www.g2b.go .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해 제출해야 {규격입찰서(제안서)와 가격입찰서 동시 제출}. 규격입찰을 개찰(제안서 평가)한 결과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실시 {※규격(기술)입찰과 가격 입찰을 동시에 실시함} 

    (※규격 입찰 결과,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개찰합니다.) 

  나. 차량임차료, 식비 및 음료, 입장·관람료 및 체험료, 여행자보험, 안전관리요원, 일반관리비 및 이윤, 부가세 등을 포함한 총액입찰이며, 최저가격입찰, 지역제한경쟁입찰, 청렴계약제 시행대상 용역입나다. 

  다. 전자입찰서의 제출 확인은 G2B 전자입찰시스템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입찰서 접수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3.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의 규정에 의한 요건으로서 관광진흥법 제4조 및 동법 시행령 제2조에 의한 여행업[종합여행업 또는 국내외여행업(여행대리점, 중간알선업체 불허)] 등록을 필한 업체로서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중에 있지 아니한 업체 

  나. 입찰참가자격이 없는 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서를 제출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다.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 및 나라장터(G2B)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미등록 업체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이용자 등록을 해야 합니다. 

  라. 본 공고는 서울특별시 내 본사, 지사 혹은 영업점이 등록된 사업자가 참가 가능하며, 지사 혹은 영업점이 낙찰 될 경우 발주기관은 그 본사와 계약할 수 있습니다. 

 마.「중소기업기본법」제2조 제2항의 중소기업 또는「소상공인기본법」제2조에 의한 소상공인으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중소벤처기업부고시)」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입찰서 접수 마감일 전일까지 신청하여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 공공구매종합정보 사이트(https://www.smpp.go.kr)를 통해 확인이 가능해야 함) 

 

4. 과업설명: 과업설명은 ‘과업의뢰서’ 첨부파일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주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해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5. 입찰등록 및 제안서 제출 

  가. 입찰 공고기간: 2025. 8. 1.(금) 11:00 ~ 2025. 8. 11.(월) 11:00 

  나. 제출기간: 규격 입찰서(제안서): 2025. 8. 1. 11:00 ~ 8. 11. 11:00 

      (단, 평일 08:20~16:20까지, 토․ 일・공휴일 제외) 

  다. 등록장소: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한천로247(휘경동) 휘경여자중고등학교   

       건산홀(시계탑건물) 5층 휘경여중 행정실 

  라. 제출방법: 직접 제출(우편 접수 불가) 

    1) 봉투에 봉합 후 인감(사용인감)으로 날인, 겉표지에 “입찰서류”표시 

    2) 제출서류가 사본일 경우 반드시 “원본대조필” 날인 

 

  마. 제출서류 (※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공개하지 않음) 

    1) 입찰참가신청서(붙임1) 1부 

    2) 제안서(붙임2,3참고하여 A4 크기로 편철하여 제출) 10부 

     -여행일정, 교통, 식사, 숙박 등에 대한 평가가 용이하게 작성(증빙서류 포함) 

    3) 최근 5년 이내 (공고일기준) 국외 여행 계약실적증명서(붙임4) 

      (중․고등학교 실적만 해당) 1부 

      ※해당기관에서 발급된 실적증명서만 인정함(계약서 사본등 기타 서류 불인정) 

    4) 숙박업체 발행 예약확인서 및 계약서 사본 1부 

    5)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6) 인감증명서 1부(사용인감시 사용인감계 포함) 

    7) 종합여행업 또는 국내외여행업 등록증 사본 1부 

    8) 영업배상책임보험 증권 사본 1부 

    9) 중소기업확인서(소상공인)확인서 1부 

   10)등기사항전부증명서(법인) 또는 등본 1부(개인) 

   11) 위임장과 재직증명서 1부(대표자가 아닐 경우) 

   12) 최근년도 경영상태를 확인 할 수 있는 자료 1부 

   13) 각서 1부. 

   14) 청렴서약서, 보안서약서 등 기타 공고로서 정한 서류 

   15) 신분증 지참 

 

6. 제안서평가 일시 및 장소: 2025. 8.12. 11:00 휘경여자중학교 교무실 

                          * 제안서 평가는 서면으로 진행되니 참석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7. 개찰 일시 및 장소: 2025. 8. 13. 11:00  휘경여자중학교 입찰집행관 PC 

  ※ 제안서 규격·기술평가 일정에 따라 개찰 일정이 조정될 수 있으며, 전산장애 발생 및 학교사정에 따라 개찰 시간이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음. 

 

8.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의 규정에 의하며 입찰 보증금 납부는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까지 계약을 체결하지 않은 경우 낙찰금액의 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8조에 의거 휘경여자중학교회계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게 됩니다. 

 

9.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9조 및 동 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10. 낙찰자 결정방법 

  가. 2단계 경쟁입찰 선정: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에 따라 제안서를 제출받아 1단계로 학교 자체 심사위원회에서 평가 후, 평가점수 80점 이상인 자를 적격업체로 선정하고 선정된 적격업체 중에서 가격입찰을 거쳐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단, 제안서 평가결과 평가점수 80점 미만인 업체에 대해서는 사전판정(정상)시 부적격 처리해 가격개찰을 하지 않습니다.  

  나. 동일가격의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 제1항 제5호에 따릅니다. 

  다. 본 용역은 업체에서 제출한 제안서를 토대로 본교 심사위원회에서 평가 항목에 의거 평가하니 사전열람 및 숙지에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라. 낙찰자는 낙찰일로부터 7일 이내에 낙찰금액의 10/100 이상의 금액에 해당하는 계약보증금을 보증보험증권(보증서)로 제출하고 계약을 체결해야 하며,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는  같은 법 시행령 제54조에 의거 계약보증금은 본교로 귀속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11. 제안서의 효력 

  가.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본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변경할 수 없으며, 계약 체결시 계약 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나. 본교에서 필요시 제안 업체에 대해 추가 제안이나 추가 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지닌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 학교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완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하면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고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해 심시가 불가능할 때에는 평가에서 제외합니다. 

 

12. 제안서의 평가항목 및 배점한도: 붙임 참조 

 

13. 유의사항 

  가. 입찰 참가자는 입찰등록일 이전에 반드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11장 입찰유의서), 용역계약 일반조건, 계약특수조건, 과업설명서, 기타 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제안서는 명시된 제출기한 내에 접수 장소에 직접 제출해야 하며,(우편접수 불가) 대표자가 아닌 대리인이 참가할 때에는 위임장과 재직증명서 및 신분증 사본을 제출해야 합니다. 

  다. 제출된 제안서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제안업체의 부담으로 합니다. 

 

14. 청렴서약서 제출  

  가. 본 입찰 건은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으로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의 규정에 의거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고,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서명하여 별도 제출하여야 합니다. 

 

15. 기타사항 

  가. 공고문에 언급되지 아니하거나 계약관련 규정 및 이의 해석에 관한 사항은 공고일 현재 적용되는 지방계약법령, 행정안전부회계예규, 고시 등 관계 규정에 의합니다. 

  나. 입찰에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일 경우에는 반드시 “사실과 상위없음”을 인감(사용인감)으로 확인․날인해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다. 공고내용은 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홈페이지(www.g2b.go.kr)에 게재하며, 교육여행에 관한 문의는 담당부서(☎070-4393-7017), 입찰에 관한 문의는 행정실(☎02-2244-8927), G2B 시스템에 관한 사항은 나라장터 시스템 이용안내 (☎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라. 낙찰자는 개인정보 보호 관련법규에 따라 여행자보험 가입 등을 위해 제공받은 개인정보가 외부에 유출되지 않도록 관리에 만전을 기해야 합니다.(※최종 낙찰자는 개인정보관리 보안 서약서[“제안요청서” 내 서식]을 제출해야 합니다.)  

 마. 문의  

      1) 사업: 교무실 교  사 김고운 / 070-4393-7003 

      2) 계약: 행정실 주무관 김정아 / 070-4393-7173 

붙임 : 1. 입찰참가 신청서 1부 

       2. 국외현장체험학습 용역 제안서 1부 

       3. 제안서 작성요령 및 유의사항 1부 

       4. 국외 단체여행 용역 실적증명서 1부 

       5. 제안서 평가항목별 등급 및 배점 기준 1부 

       6. 제안서 평가 증명자료 제출 목록 1부 

       7. 여행비 산출내역서(낙찰자만 제출) 1부 

       8. 각서 서식 1부 

       9. 청렴서약서 1부 

      10. 확인서(낙찰자만 제출) 1부 

      11. 개인정보관리 보안 서약서(낙찰자만 제출) 

      12. 위임장 1부.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8. 1. 

 

 

휘경여자중학교장 

【붙임 1】 

입찰참가 신청서 

※아래사항중 해당되는 경우에만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처리기간 

즉    시 

 

 

 

상호 또는 법인명칭 

  

법인등록번호 

 

주     소 

 

전 화 번 호 

 

대 표 자 

 

주민등록번호 

 

입찰 

개요 

입 찰 공 고 

(지명)번호 

휘경여자중학교 공고 제2025-3호 

입 찰 일 자   

 

입 찰 건 명 

  

 

 

 

 

 

납      부 

※ 입찰 보증금 납부는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서 갈음함 

대리인․사용인감 

  본 입찰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자에게 위임합니다. 

성        명 :  

주민등록번호 :  

  본 입찰에 사용할 인감을 다음과 같이 신고합니다. 

 

사용인감  :                      ��  

   본인은 위의 번호로 공고한 귀 휘경여자중학교의 2단계경쟁 등의 입찰에 참가하고자 일반용역입찰유의서 및 입찰공고 사항을 모두 승낙하고 별첨서류를 첨부하여 입찰참가신청을 합니다. 

 

 붙임서류  1. 입찰참가자격을 증명하는 서류 사본 1통 

           2. 기타 공고로써 정한 서류 

 

2025.    .    . 

                                         신청인                        ��  

 

휘경여자중학교장 귀하  

 

 

【붙임 2】 

 

휘경여자중학교 국외현장체험학습 용역 제안서 

1. 일반현황 및 연혁 

회   사   명 

 

대 표 자 

 

사 업  분 야 

 

주        소 

 

연   락   처 

전화 :                 FAX : 

회사설립년도 

             년         월 

직 원  현 황 

 

해당부문 사업기간 

      년    월 ~      년    월 (     년    개월) 

<주요연혁> 

 

 

2. 최근년도 경영상태  

구 분 

자기자본비율(%) 

(자기자본/총자산) 

유동비율(%) 

(유동자산/유동부채) 

비고 

비 율 

 

 

 

 

  ※ 연말결산서 및 공인회계사 감사보고서 또는 세무사 확인 재무제표를 반드시 첨부 

  ※ 신규업체는 최초결산서 및 기업진단보고서를 첨부 

 

3. 국외 단체여행용역 수행실적(공고일 기준 최근 5년) 

순번 

사업명 

사업개요 

사업기간 

계약금액(천원) 

발주처 

비고 

 

 

 

 

 

 

 

 

  ※ 국외 단체여행 실적만 해당되며, 원본 실적증명서(중학교, 고등학교)가 첨부된 경우만 인정 

 

4. 국외단체여행 수행조직(제안업체 인력 보유 현황) 

구   분 

소 속 

성  명 

연령 

직  위 

전화번호 

해당분야 근무경력 

소지자격증 

책임자 

 

 

 

 

 

 

 

부문별 수  행 

책임자 

(     )부문 

 

 

 

 

 

 

 

(     )부문 

 

 

 

 

 

 

 

(     )부문 

 

 

 

 

 

 

 

협력회사 

회   사   명 

부문별 협력내용 

책임자     

 

 

 

 

 

 

 

5. 국외단체 여행 실행계획 

 가. 일자별 주요 일정(코스) 제시(기본코스 반영) 

일자 

출발/도착지 

교통편 

시  간 

행 선 지 (운행구간) 

비고 

 

 

 

 

 

 

 

 

 

 

 

 

 

 

 

  ※ 일정별 세부내용 기재 

     - 구체적인 이동 시정표 

     - 코스 이동시간, 휴식 시간의 간격 기재 

 

 나. 현지운송(버스 운행) 계획  

  

   2) 차량 확보 및 차량운행 계획 

    가) 협력회사의 보유차량 총 대수:     

상   호   명 

  

대 표 자 

                  

주        소 

(홈페이지:         ) 

연   락   처 

  전화 :                 FAX : 

차량보유대수 

 

차량별 상비약품 구비목록 

 

각 차량의 편의시설 

 

 

    나)차량운행계획 

운행구간 

운 행 

일 자 

운       행 차량등록번호 

차  량 

연  식 

운 전 

기사명 

운전 

경력 

답 승 

인 원 

차량내 

 

편의시설 

차량 

색상 

차량 

회사명 

상비약품 

구비목록 

 오사카 

 

 일    원 

 

  80바 0000 

  

 

 

 40명 

 영상 및 음향시설  

 

 

 

 

 

 

 

 

 

 

 

 

 

 

 

 

 

 

 

 

 

 

 

 

 

 

 

 

 

 

 

 

 

 

 

 

 

 

 

 

 

 

 

 

 

 

 

 

 

 

 

  ※ 국외단체여행 수송 항공기․버스 운행 계획 기재 

     - 인천/김포↔오사카 간 항공기 탑승인원 배치방안과 탑승시간표 등 구체적 명기 

     - 현지 이동차량 확보방안 및 차량운행 계획, 탑승인원 배치 등 구체적 방안 제시 

     - 각 차량별 상비약품 구비 목록  및 편의시설 내용기재 

     - 여행 당일 차량 운전기사에게 시행할 친절교육 내용 등 기재 

 

  

다. 숙박시설 여건 

상   호   명 

 

대 표 자 

                  

주        소 

(홈페이지:         ) 

연   락   처 

  전화 :                    FAX : 

숙박지의 등급 

  1등급 000 (신축 및 개축년도:        ) 

층별투숙인원 

 1층: 000명, 2층:  000명.... 

객실별 투숙인원 

 

1실당 면적 

 

본교만 입소가능여부(○,×) 

 

각종 보험가입현황 

 

전기․소방․가스 점검일 

전기:        /소방:         /가스: 

대형버스 주차가능대수 

 

 

 

  ※ 구체적인 숙박지 여건 기재(숙박정원은 관인허가 정원 이내) 

    - 반드시 숙박업체 발행 예약확인서 및 계약서 첨부(낙찰자 선정시) 

    - 숙박업소명, 전화번호, 숙박정원(소재지의 시,군,구에서 허가받은 정원) 

    - 숙박업소 전경 사진과 숙소 내부 사진을 제안서에 반드시 첨부 

    - 층별, 객실별 투숙인원  

    - 숙박업소 객실 배치도 및 편의시설 이용 안내 

    - 숙박업소 신축 또는 개축연도 등 건물의 노후 정도 

    - 숙박업소 등급, 1실당 면적 및 배정인원 명시 

    - 비상시 대피시설(피난계단, 소화시설 등), 전기안전 점검 상태 

    - 각종 보험가입(화재보험, 영업배상보험) 사항 기재 

 

 라. 식사 여건 

일자 

업체명 

소재지 

대표자 

보험가입 

사항 

전화 

번호 

좌석수 

식단표 

가격 

비고 

 

 

 

 

 

 

 

 

 

 

 

 

 

 

 

 

 

 

 

 

 

 

 

 

 

 

 

 

 

 

 

 

  ※ 일자별 조․중․석식 식단표 기재 

    - 일자별 조․중․석식 식단표 기재 (1식 5찬이상 국, 밥 제외) 

    - 집단급식소 설치 신고증 및 일반음식업 영업신고증 사본 별도 제출 

    - 식사제공능력(메뉴, 좌석수, 위치, 위생안전현황 등) 

 

  

 

 

 

 

 

마. 긴급 사태 발생 시 대처방안 및 보험가입 현황 

  ※ 국외 단체여행 이행 중 안전사고 발생시 대처방안 등을 구체적으로 기술 

    - 차량이동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 및 기타 안전사고 발생시 대처방안 등을 구체적으로 기술 

    - 우천 등 기상악화 시 대처 방안 및 일정 조정 방안 

    - 식중독․도난․분실 및 시설물 하자로 인한 안전사고, 화재사고 등 제반사고 발생에 대비하기 위한 각종 보험증권 사본 첨부 

    - 행선지별 학생안전 계획(부산광역시 각급학교 현장교육 학생안전관리규칙 준수 계획 포함) 

    - 학생 취침시간 경비용역 경비 계획 

    - 여행자보험 가입계획(1인당, 1사고당 금액) 

 

 바. 레크레이션 실시 계획 

 사. 안전요원 및 야간경비 배치 계획 

 자. 기타(업체별 체험학습 수행에 대한 장점 및 특기사항) 

 

붙임  증빙관련 서류 각 1부. 

2025.    .     . 

 

 

제안자  성  명             (서명 또는 날인) 

※ 제안자는 반드시 업체대표로 하며 인감 또는 사용인감으로 날인 

 

 

휘경여자중학교장 귀하 

【붙임 3】 

 

제안서 작성요령 및 유의사항 

(※ 제안서 작성 규격 : A4크기, 페이지를 달아서 좌철 제본, 바인더 형태 제출 금지) 

 

1. 일반현황 및 연혁 : 회사의 일반 현황 기재 

2. 최근년도 경영상태 

  - 결산이 확정된 최근 1회계연도 재무제표에 의하며, 국세청 홈텍스로 발급한 표준 재무제표 증명서로 평가. 

3. 국외 단체여행 용역 이행 실적 

  - 기준일 : 입찰 공고일 전일까지 완료한 공고일 기준 최근 5년간 이행실적 

  - 중, 고등학교 용역 이행 실적으로 하되, 해당기관에서 발급된 원본 실적 증명서가 첨부된 경우에만 인정함 (계약서 사본 등 기타서류 불인정) 

4. 국외 단체여행 수행조직(제안업체 인력 보유 현황) 

  - 제안업체의 국외 단체여행 수행을 위한 인력 보유 현황을 기재 

  - 기재된 인력의 최근 3개월 국민건강보험료 영수증 ․ 산출내역서 사본, 자격증 소지자의 경우 자격증 사본 첨부(증빙서류가 첨부된 경우만 인정) 

5. 국외 단체여행 실행계획 

  가. 일자별 주요일정 제시 

    - 기본코스를 반영한 구체적인 이동 시정표(경유지별로 출발, 도착시간) 작성 

    - 코스 이동시간과 휴식 시간의 간격을 구체적으로 기재 

  나. 운송수단 운행 계획 

    -항공 

     °항공권 발권, 수속 및 탑승인원 배치 계획, 탑승시간표 제출 

    - 전세버스 

     ∘ 전세버스는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 제5조의 규정에 의한 전세버스 운송사업 등록을 필한 업체의 차량으로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 시행규칙 제14조(면허기준) 별표 2의 기준에 적합하여야 하며  5년이내 출고된 최신차량  

     ∘ 낙찰자는 계약시 운행차량 등록증 및 종합, 책임보험증권(공제가입증명서) 제출 

     ∘ 현지 이동 차량 확보 및 운행 계획 및 탑승인원 배치계획 

     ∘ 차량에 구비되어 있는 상비약품을 구체적으로 기재 (멀미약, 청심환, 일회용밴드, 붕대, 외상치료용 구급약, 소화제, 진통제, 해열제, 지사제 등 비상약품) 

     ∘ 각 차량의 편의시설 내용 기재(마이크, 차량 무전기 탑재차량 대수, 안내원 탑승 인원 등) 

     ∘ 여행 당일 실시될 운행 차량 기사에 대한 사내근무규정, 친절교육내용 명시 

  다. 숙박시설 여건 

    - 숙박업소명, 숙박업소 전화번호, 숙박정원 명시 

    - 숙박업소 전경 사진과 숙소 내부 사진을 제안 설명서에 반드시 첨부 

    - 숙박시설의 구체적인 층수, 객실수, 층별, 객실별 투숙인원을 구체적으로 기재 

    - 숙박업소 객실 배치도 및 편의시설 이용 안내(매점, 놀이기구, 인터넷PC이용가능 대수, 헬스장, 볼링장 등) 

    - 숙박업소 신축 또는 개축연도 등 건물의 노후 정도 

    - 숙박업소 등급(일반호텔 4성급 이상 또는 이에 준하는 숙박시설), 1실당 면적 및 배정인원 명시(1실 2~4명 권장) 

    - 비상시 대피시설(피난계단, 소화시설 등), 전기․가스․소방 안전 점검 상태 

    - 각종 보험가입 사항 기재(화재보험, 영업배상책임보험 등) 

    - 숙소는 가능한 본교만 입소할 수 있어야 하며, 단일 건물 내 전체 수용이 가능해야 함 

  라. 식사여건 

    - 조․석식은 국물이 있어야 하며, 반찬은 5찬 이상(국, 밥 제외)이어야 함 

    - 일자별 조․중․석식 식단표를 반드시 기재하되, 여행 당일 현지 사정에 의해 메뉴는 당초 계약메뉴 이상 수준으로 변경할 수 있으나, 기본사항인 조․석식 반찬 5찬 이상은 변경할 수 없음 

    - 조․중․석식 및 숙박 제공업체의 영업신고증(비영리기관으로 1회 상시 50명이상 급식기관은 집단급식소설치 신고서), 조리사(영양사) 자격증, 영업배상책임보험, 화재보험 등 기타 보험가입 증명서 사본을 제안 설명서와 함께 첨부하여 제출 

 마. 긴급 사태 발생 시 구체적인 대처방안 및 보험가입 현황 

    - 차량이동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 및 기타 안전사고 발생시 대처방안, 조치사항 등을 구체적으로 기재 

    - 차량이동 중 각 차량내의 상황 및 차량대열의 원활한 유지를 위한 방안 

    - 우천 시 대처 방안 및 일정 조정 방안(우천시 학생 옥외 도보 관람에 따른 조치 포함) 

    - 행선지별 학생 안전 계획 및 학생안전사고 발생 시 대처 방안 

    - 최대보상한도 1억원 이상의 여행자보험 가입 계획(보험금액 및 내역) 

 바. 레크레이션 실시계획 

    - 레크레이션 실시가능 여부 및 수준기재 

    - 레크레이션 유자격자가 진행하여야 하고 캠프파이어 등 

      (레크레이션 자격증 사본 제출)  

 사. 기타 

    - 여행 수행에 대한 장점 및 특기사항이 있을 경우 기재 

【붙임 4】 

국외 단체여행 용역 실적증명서 

  제     호 

 

 

 

 

 

상   호   명 

 

대  표 자 명 

 

전화번호 

 

사업자등록번호 

 

사업장 주소지 

 

 

 

 

 

계약일자 

장소 

용역기간 

참여인원 

최종계약액 

(용역완료금액) 

비고 

 

 

 

 

 

 

 

 

 

 

 

 

 

 

 

 

 

 

 

 

 

 

 

 

 

 

 

 

 

 

 

 

 

 

 

 

 

 

 

 

 

 

 

 

 

 

 

 

 

위와 같이 국외 단체여행 용역을 수행한 실적을 증명함. 

2024.     .     . 

기 관 명 :                  (직인)     

주    소 :                                    (fax번호:           ) 

발급부서 :  

담당자 :  

     (전화번호:           ) 

 

 

 

 

 

 

 

 

【붙임 5】 

제안서 평가항목별 등급 및 배점 기준 

 

구  분 

평  가  항  목 

등급 및 배점 기준 

비고 

 

 

 

 

 

 

 

 

 

 

 

 

(100) 

 

 

 

 

 

 

 

 

 

 

(30) 

1.수행경험                      (15점) 

 -  최근 5년간 실적 

  - 평가기준 : 금차 기초금액 

 

당해용역 평가기준 규모대비 

 

주)1참조 

 

A. 100%미만 - 75%이상 

15 

C. 75% 미만 - 50% 이상 

13 

D. 50% 미만 - 25% 이상 

11 

E. 25% 미만 

9 

2.경영상태                       (5점) 

 2.1. 최근년도 자기자본 비율      

      (자기자본/총자산) 

※ 기준비율 : 30.75% 

A. 기준비율의 100% 이상 

5 

주)2 

참조 

B. 기준비율의 75%이상~100%미만 

4 

C. 기준비율의 75%미만 

3 

 2.2. 최근년도 유동비율          (5점) 

      (유동자산/유동부채) 

※ 기준비율 : 114.18% 

A. 기준비율의 100% 이상 

5 

주)2 

참조 

B. 기준비율의 75%이상~100%미만 

4 

C. 기준비율의 75%미만 

3 

3. 제안업체 인력 보유상태    (5점) 

탁월 

우수 

보통 

미흡 

불량 

주)3 

참조 

 3.1. 수행조직ㆍ자격소지 여부 등 

5 

4 

3 

2 

1 

 

 

 

 

 

 

 

 

 

 

(70) 

4.제안서의 부문별 수행능력   (15점) 

탁월 

우수 

보통 

미흡 

불량 

 

 4.1 구성의 독창성 및 적정성 

5 

4 

3 

2 

1 

 4.2 여행 제안서의 충실도 

5 

4 

3 

2 

1 

 4.3 관광안내계획 및 레크레이션 계획 

5 

4 

3 

2 

1 

5. 숙박시설 수행능력(부대시설 포함) (25점) 

탁월 

우수 

보통 

미흡 

불량 

 

 5.1. 숙박업소,등급,위치,편의시설 

10 

9 

8 

7 

6 

 5.2. 수용계획의 적정성 

     (객실면적,배정인원,객실 배치계획) 

5 

4 

3 

2 

1 

 5.3. 숙박업체 식단표 

5 

4 

3 

2 

1 

 5.4. 숙박업소 수용규모 및 노후도 

5 

4 

3 

2 

1 

6. 교통 및 식사(중식) 제공 능력  (20점) 

탁월 

우수 

보통 

미흡 

불량 

 

 6.1. 최신형 차량 제공 능력 및 안전성 

     (차량연식,동일회사 차량 여부 등) 

5 

4 

3 

2 

1 

 6.2. 차량 보유 실태(자체차량 보유 여부) 

5 

4 

3 

2 

1 

 6.3. 현지 교통계획의 적정성 

     (학생안전보호 내용 및 업체 안전교육) 

5 

4 

3 

2 

1 

 6.4. 식사 제공 능력 (중식 등 현지식 :  메뉴, 

      좌석수, 위치, 위생안전, 가격 등) 

5 

4 

3 

2 

1 

7. 행사진행의 안전성 및 질적수준 (10점) 

탁월 

우수 

보통 

미흡 

불량 

 

 7.1. 행선지별 안전계획 제시여부, 

      보험가입현황, 문화재해설서 배치유무 

5 

4 

3 

2 

1 

7.2. 국외체험학습의 장점 및 특기사항 

5 

4 

3 

2 

1 

합      계 

100 

 

 

 

주1) 수행경험 

   ① 실적증명은 발주기관에서 직접 발급받은 실적증명서로 심사한다. 

   ② 실적은 입찰공고일 전일까지 완료한 중·고등학교 국외여행 최근 5년간의 실적을 합산 적용함. 

 

주2) 경영상태 

   ① 경영상태 평가의 “기준비율”은 최근년도 한국은행 발표 기업경영분석자료여행사 및 기타 여행보조 서비스업”의 자기자본비율 및 유동비율을 적용합니다. 

   ② 입찰참가신청마감일 이후 협상대상자 발표이전에 부도․파산․해산․영업정지 등(이하 “부도 등”이라 한다)의 상태에 있는 경우에는평가에서 제외한다.  

주3) 제안업체 인력 보유상태  

   ① 보유인력 7명 이상(4점), 5~6명(3점), 3~4명(2점), 2명이하(1점) 부여 

    ② 안전교육을 이수한 국내여행안내사 자격증 소지자 3명 이상 보유시 가점 1점 부여 

【붙임 6】 

<<제안서 평가 증명자료 제출 목록>> 

제출하지 않은 서류로 인한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으므로 제안서 평가에 올바르게 반영되도록 충실히 서류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심사분야 

연번 

내  용 

비 고 

객관적 평가 

1 

 ○ 최근 5년간 국외 단체여행 실적 

 

  - 발주처 발행 원본 실적증명서(※계약서 사본 등 기타서류 불인정) 

 붙임7참조 

2 

 ○ 최근연도 경영상태 

 

  - 국세청 홈텍스로 발급한 표준 재무제표 증명서 

 

3 

 ○ 국외 단체여행 인력보유(수행조직) 

 

  - 최근 3개월 국민건강보험료 영수증 및 산출내역서 사본 

  - 자격증 소지자 자격증 사본 

 

주관적 평가 

4 

 ○ 제안사의 부문별 수행능력 

 

  - 제안서로 평가 

  - 레크레이션 시행 계획 및 강사 자격증 사본 

 

5 

 ○ 숙박시설 수행능력 (부대시설 포함)  

전경․내부사진 첨부 

  - 숙박업소 사업자등록증 사본 

  - 각종보험(화재, 영업배상 등)영수증 사본 

  - 건축물대장 사본 

  - 건물배치도 및 층별 배치도 ,편의시설 등(홍보물에 포함된 경우 대체) 

   (※실별 면적 및 배치인원 반드시 표시) 

  - 전기, 소방, 가스 등 안전점검결과 사본 

  - 영업등록증 사본 

  - 집단급식소 설치 신고증 또는 입반 음식점 영업신고증 사본 

  - 식단표 

6 

 ○ 교통 및 식사(중식) 제공 능력 

 

  - 차량등록증명서 및 보험가입증명서사본 

  - 사업자등록증 사본 및 여객운송업등록증 사본 

  - 전체 차량보유 현황표 (연식기재)  

  - 식당별 사업자등록증 사본 

  - 식당별 집단급식소 설치신고서 또는 일반음식점 영업신고증 사본 

  - 식당별 식단표 및 가격표 

  - 식당별 영양사 또는 조리사자격증 사본 

  - 식당별 화재 등 각종 보험가입증명서 사본 

 

7 

 ○ 행사진행의 안전성 및 질적 수준 

 

 - 일정별 여행 시정표 및 안전계획 

  - 지도사(안전요원, 안내도우미) 배치 계획 

 

 

   

 

【붙임 7】 

 

여행비 산출내역서(※낙찰자만 제출) 

 

▣ 여행비 산출내역[예정인원 : 43명 기준] 

  - 학생(38명), 인솔교원(5명) 따로 작성하여 제출  

(단위: 원) 

항 목 

내 역 

1인당 금액 

합 계 

비 고 

학생 

교직원 

항공료 

 

 

 

 

 

공항세 

 

 

 

 

 

유류할증료 

 

 

 

 

 

호텔숙식비 

 

 

 

 

 

차량비(현지) 

 

 

 

 

 

철도비(현지) 

 

 

 

 

 

차량비(학교↔공항) 

 

 

 

 

 

입장료 

 

 

 

 

 

국내식비 

 

 

 

 

 

기사/가이드봉사료 

 

 

 

 

 

여행자보험료 

 

 

 

 

 

관광진흥기금 

 

 

 

 

 

수수료 

 

 

 

 

 

기타경비 

 

 

 

 

 

합   계 

 

 

 

 

 

 

   

위와 같이 귀교에 2025 휘경여자중학교 국외현장체험학습 여행비 산출내역서를 제출합니다. 

 

2025년   월   일 

 

                            제출인  주  소 : 

                                    회사명 : 

                                    대표자 :                 (인) 

 

 

휘경여자중학교장 귀하 

【붙임 8】 

각         서 

 

 

 

  본사(인)는 2025학년도 휘경여자중학교 국외현장체험학습(국제교류 참가단)입찰에 참여하면서 귀교에서 제시한 심사기준과 체험학습 활성화위원관련 위원회에서 결정한 사항에 승복하고 그 결과에 대해서는 여타의 다른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아울러 본사(인)가 업체로 선정되어 계약이 체결될 경우 용역이 완료될 때까지 성실하게 그 임무를 수행하겠습니다. 

 

  만약 위의 내용에 대하여 어느 한 가지 사항이라도 위반할 때에는 법적인 보상뿐만 아니라 차후 귀교의 어떠한 조치라도 감수하겠습니다. 

 

 

 

2025년     월     일 

 

 

 

                      주        소 : 

                      상   호   명 :  

                      주민등록번호 :  

                      대표자 성 명 :                    (인) 

 

 

 

휘경여자중학교장 귀하 

【붙임 9】 

 

 

청 렴  서 약 서 

 당사는 서울교육청(소속기관 포함)과 공사, 용역, 물품제조 및 구매 등의 입찰에 참여하거나 계약을 체결하면서 아래의 내용을 이행할 것을 약속하며,  

이를 위반할 경우 낙찰자 결정을 취소하거나 계약 해제·해지 및 입찰참가자격 제한(2년이내) 등 처분에 대해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을 것을 확약하는 청렴서약서를 제출합니다. 

입찰, 낙찰, 계약의 체결 및 이행, 감독·검사와 관련된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謝禮), 증여, 금품ㆍ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 제공 금지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의 금지에 관한 사항 

 

그 밖에 계약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높이기 위하여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ㆍ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의 금지에 관한 사항 

 

 

 

2025.   .   .     

 

                                   서  약  자 :   

                                   회  사  명 :   

                                   대  표  자 :               (인) 

 

    휘경여자중학교장 귀하 

【붙임 10】 

확  인  서 

(※ 계약체결 후 여행 실시 7일전 제출) 

건   명 

 

여행 

기간 

 

여행지 

 

여행 

인원 

      명 

여행 

대행 여행사 

주소 

 

상호 

 

대표자 

 

 Tel : 

안내원 

소속 

 

직위 

 

성명 

 

연령 

 

확인사항 

구     분 

이행 

확 인 방 법 

비고 

항공권 확보 

 

P.N.R.(여행예약확인서) 징구 

 

차량확보 

 

계약서, 사업자등록(허가)증 징구,  

차량등록증사본, 보험가입증사본, 운전자 현황, 전세버스 교통안전정보 조회결과 통보서 징구, 안전운전서약서 

 

숙박시설 

 

계약서, 사업자 등록(허가)증 등 제반서류 징구 

 

식당 

 

계약서, 사업자 등록(허가)증 등 제반서류 징구 

 

여행자 보험 

 

보험증권 및 영수증 징구 

 

세부일정 

 

세부일정표 징구 

 

붙 임 

 

     위와 같이 계약조건에 따라 2025학년도 휘경여자중학교 3학년 학생수련활동에 필요한 

 제 준비가 완료되었음을 확인합니다. 

 2025년      월      일 

 

           제출자 : (회사명)                    (직) 대표    (성명)             (인) 

           확인자 : (소속) 휘경여자중학교     (직) 학교장  (성명)             (인) 

 

 

【붙임11】 

개인정보관리 보안 서약서(※낙찰자만 제출) 

 

 

□ 정보이용 목적 : 여행자보험 가입  

 

□ 개인정보 항목 :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 

 

□ 정보 이용기간 : 2025.   .   . ~ 2025.   .   . 

* 

 

   당사는 귀교로부터 제공받은 개인정보를 이용 및 관리함에 있어 다음 사항을 준수할 것을 서약합니다. 

 

 1. 위 개인정보 항복을 제공받은 이용 목적 외 다른 목적으로 사용하지 아니한다. 

 

 2. 제공받은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거나 제공하지 아니한다. 

 

 3. 제공받은 개인정보가 분실․도난․누출․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정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한다. 

 

 4. 위 정보 이용기간 만료 시 제공받은 개인정보를 즉시 폐기한다. 

 

 5. 위 사항을 위반하여 발생되는 문제에 대해서 민․형사상의 책임 및 손해배상 책임을 진다. 

 

 6. 기타 명시되어 있지 않은 사항은 개인정보보호법에 의합니다. 

 

2025.   .   . 

 

서약자 :   업체명               대표자             (인) 

 

 

휘경여자중학교장 귀하    

 

【붙임12】 

 

 

위   임   장 

 

 ○ 상      호 :                        

 ○ 대  표  자 :            (인) 

 ○ 주      소 :                          (전화:                 ) 

 ○ 사업자등록번호 : 

  

 

  상기 본인은 휘경여자중학교 2025학년도 국외 현장체험학습 제안서를 제출함에 있어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사람에게 위임합니다. 

 

성       명 

 

관   계 

 

생 년 월 일 

 

전화번호 

 

주       소 

 

 

※재직증명서 별첨/대리인 신분증 지참                  

                

 

                

                                            위임자 :                  (인) 

 

 

 

 

 

    

휘경여자중학교장 귀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