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 성동구 전자수의 입찰공고 제2025-30호
용역 전자공개 수의계약 견적 제출 안내 공고
※ 입찰참가자격 및 사업문의 : 성동구 총무과 조재현 주무관(☎ 02-2286-5091)
※ 계약문의 : 성동구 재무과 최희주 주무관(☎ 02-2286-5280)
※ 전자입찰 이용문의 : 조달청 전자조달센터(☎ 1588-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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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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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 역 개 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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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 험 기 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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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 초 금 액(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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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총무과
공용차량 의무보험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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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업지시서 참조
(보장조건 및 가입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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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9. 16. 24:00
~
2026. 9. 16. 24: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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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27,000,000원
※부가가치세 면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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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반경쟁, 단독이행, 총액입찰, 제한적 최저가(낙찰하한율 88%)
※ 「부가가치세법」제26조에 따라 부가가치세 면세사업이므로 입찰 시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금액으로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에 관한 사항을 사전에 완전히 숙지한 후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음.
2. 입찰서 제출(투찰) 및 개찰 장소와 일시
공고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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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7. 31.(목) ~ 2025. 8. 6.(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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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서제출(투찰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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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8. 1.(금) 14:00 ~ 2025. 8. 6.(수) 14: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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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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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8. 6.(수) 1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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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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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동구 재무과 입찰집행관 P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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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조에 따라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나. 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 전자입찰서의 제출마감시간에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가능한 한 마감 1시간 전까지 투찰을 완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라.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 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 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3. 입찰 참가자격 : 해당 입찰 공고일 전일부터 개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계속하여 다음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자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요건을 갖춘 업체로, 보험업법 제4조에 의한 보험업을 영위하는 손해보험업(자동차보험, 업종코드 3828)으로 손해보험협회에 등록된 업체
나. 보험회사는 본사조직 또는 본사로부터 단독으로 위임받은 대리점 또는 영업소 (보험회사별 1개 조직만 입찰참여 가능)
다. 입찰공고일 현재 보험업법 시행령 제65조 등의 보험금 지급여력비율이 100% 이상이며, 최근 1년 이내에 금융위원회 등 감독관청으로부터 경영개선 명령을 받지 않은 업체
- 단, 경영개선 명령을 받은 업체가 입찰에 참여하고자 할 때에는 금융위원회 등 감독관청으로부터 승인된 경영개선통과안을 입찰마감일 전일 18:00까지 제출하여야 함
(제출 방법: 팩스 02-2286-5916, 팩스 제출 후 계약 업무 담당자에게(☏02-2286-5280) 확인하여야 함)
- 낙찰예정자는 지급여력비율 및 본사위임장(본사제외) 등 증빙서류원본(사본일 경우 원본대조필 확인)를 계약체결 전까지 제출하여야 함
라. 공동수급은 불허함
마. 조달청 전자입찰 참가자격 등록업체이어야 하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미등록 업체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에 따라 입찰 진행일 전일까지 조달청 조달 서비스센터 또는 각 지방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바.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된다고 판달 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 시행령 제92조제1항8호 또는 9호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사. 지방계약법 제31조의5 및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서 제출 시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전자입찰의 경우 입찰서 제출 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4.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본 용역은 총액입찰입니다.
나. 예정가격은「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의거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정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입찰참가자가 2개씩 전자 추첨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출 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예정가격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라 지정된 정보처리장치(g2b)에서 자동으로 산출되므로 계약담당자가 관여할 소지가 전혀 발생할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나. 예정가격의 88% 이상 최저가격으로 입찰한자로 결격사유가 없는 자를 적격심사 없이 계약상대자로 선정합니다.
다. 개찰결과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에 따른 낙찰자 결정방법에 따릅니다.
5. 입찰보증금 납부 및 국고 귀속
입찰 보증금은 면제하되, 전자입찰 참가 신청 서식에 따라 납부 확약 내용이 명기된 전자 지급각서 제출로 갈음하며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소정의 기한 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 할 때에는 관계 법령에 따라 낙찰금액 25/1000에 해당하는 입찰 보증금을 우리 구에 납부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 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게 됩니다.
6. 견적 제출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국가 조달시스템 조달입찰 이용약관 등에 의합니다.
※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조달청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의 정보와 법인등기부등본 상의 정보가 정확히 일치하는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대표자, 상호, 면허사항 등) 위의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을 변경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여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2조에 의하여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 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조달청 입찰 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 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 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 제5호 나목에 의하여 입찰 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나. 1인이 다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2조 제4호의 규정에 따라 무효 입찰에 해당됨과 동시에 당해 입찰자(공인인증서 차용자 및 대여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8호 또는 제9호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 대상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7. 청렴계약 이행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서울특별시 공고에 의하여 시행한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 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준수하겠다는 청렴 계약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청렴계약이행서약서에 서명하여 계약 시 우리 구에 별도 제출하여야 합니다.
8.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제 실시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권리보호를 위한「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 또는 날인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9.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ㆍ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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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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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 및 예산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ㆍ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ㆍ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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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제안서 제출 및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0.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에 따른 수의계약 체결 제한 여부 확인
가. 계약 체결 전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제12조에 따른 수의계약 체결 제한 여부를 확인합니다. 계약상대자가 제한 대상에 해당될 경우 수의계약을 체결할 수 없으며, 이 경우 차 순위 입찰자 순으로 대상자를 선정합니다
나.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 또는 날인한 수의계약 체결 제한 여부 확인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1. 견적 제출관련 정보제공
가. 용역 세부내용 및 조건에 관한 문의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안내 : 조달청 콜센터(☎1588-0800)
용역 및 과업에 관한 사항 : 성동구 총무과 조재현 주무관(02-2286-5091)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 : 성동구 재무과 최희주 주무관(02-2286-5280)
나. 입찰참가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및 시행령, 시행규칙, 행정자치부 회계예규, 고시, 통첩, 전자거래기본법령, 전자서명법령, 전자입찰시스템 이용약관, 전자입찰유의서, 우리 구 공고문, 설계서, 과업지시서 등 입찰에 부치는 모든 사항에 대하여 완전히 숙지한 후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라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은 본 공고건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본 입찰은 조달청에서 구축한 국가종합전자조달(www.g2b.go.kr)을 이용한 입찰로써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부족이나 운영 미숙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으며 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조달청 전자콜센터(지역번호없이 1588-0800)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7. 31.
서울특별시 성동구 분임재무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