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견적서 제출안내 공고문
[우리공사 전자조달시스템에 의한 전자견적 제출]
나. 본 용역은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에 따라 계약체결 이전단계에 적격 수급인 선정을 위한 안전보건수준평가를 시행합니다.
다. 본 입찰은 「대,중소기업 상생협력촉진에 관한 법률(이하 상생협력법)」에 따라 계약체결 시 납품대금 연동제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개찰 후 납품대금 연동제 적용대상 여부가 확정되며, 해당 시 「상생협력법」제21조에 의거 납품대금 연동제 특별 약정을 상호간 체결하고 「납품대금 연동 특별약정서」 및 「납품대금 연동표」를 계약서에 산입합니다(단, 납품대금 연동제 적용대상이나 상호간 체결하지 않을 경우 「납품대금 미연동 계약서」를 계약서에 산입합니다).
라. 입찰공고문 및 심사기준 등 관련 사항 미숙지로 인한 불이익은 입찰참여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리오니 반드시 관련 사항을 확인 후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
1. 견적제출에 부치는 사항
1.1 용 역 명 : 옥과~목사동(2차)구간 배관이설공사 GIS측량용역
1.2 추정가격 : 1,643,665원(부가세 별도)
※ 상기 금액은 추정가격이며, 예비가격 작성을 위한 기초금액은 조정될 수 있으니 확인 후 견적서를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1.3 용역기간 : 계약일로부터 2025년 12월 31일까지
1.4 용역개요
1.4.1. 용역목적 :『옥과~목사동(2차)구간 배관이설공사』로 인해 변경되는 배관의 위치정보를 측량하고 정확한 도면을 작성하여 배관망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본 공사의 원활한 수행을 도모하여 천연가스의 안전하고 안정적 공급에 기여하고자 함.
1.4.2. 용역내용 : 천연가스 주배관 30인치 107m
- GIS 측량 및 구조화편집
- 시설물 관리를 위한 속성, 사진 및 부속도면 제작
- 지하시설물도 구조화편집(별첨1 ‘구조화편집 지침서’ 참조)
※ 상세한 내용은 별첨 과업지시서 참조
1.5 현장설명은 실시하지 않습니다.
1.6. 공동계약에 관한 사항 : 본 용역은 공동도급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1.7. 하도급에 관한 사항 : 본 용역은 하도급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2. 입찰참가자격 및 결격사유
2.1 기본 자격요건 : 견적서 제출 마감일 현재 하기 2.1.1.~2.1.4.의 자격요건을 충족하는 업체
2.1.1. 입찰공고일 전날부터 입찰일 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가 전라남도인 업체
2.1.2.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의한 중소기업자로서 동법 제9조, 시행령 제10조 및 시행규칙 제5조의 규정에 따라 해당 경쟁제품 ‘공간정보DB구축서비스’(세부품명번호 : 8115169901)의 “직접생산증명서(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함)”를 소지한 업체
2.1.3. 「공간정보의 구축 및 관리 등에 관한 법률」 제44조(측량업의 등록) 및 동법 시행령 제34조(측량업의 종류)의 규정에 의한
- ① 측지측량업, 수치지도제작업, 지하시설물측량업 업종을 모두 등록한 업체 또는
- ② 공공측량업, 수치지도제작업, 지하시설물측량업 업종을 모두 등록한 업체 또는
- ③ 일반측량업, 수치지도제작업, 지하시설물측량업 업종을 모두 등록한 업체
2.1.4. 「소프트웨어산업진흥법」 제24조에 의한 소프트웨어사업자로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고시 「소프트웨어사업자 신고요령」의 신고분야 중 컴퓨터 관련 서비스업의 신고를 필한 업체
※ 본 사업은 20억원 미만 사업으로 「소프트웨어 진흥법」 제48조 및 「중소 소프트웨어 사업자의 사업 참여 지원에 관한 지침」 제2조, 제3조에 따라 대기업 및 중견기업인 소프트웨어 사업자의 입찰 참여를 제한합니다.
※ 본 사업은 「소프트웨어 진흥법」제48조 제2항에 의거 사업금액의 하한을 적용받는 자 및 동법 동조 제4항에 의거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 제14조에 따라 지정된 상호출자제한기업집단에 속하는 회사는 본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세부사항은 관련 법률에 따름).
2.2 참가자격 증빙에 관한 사항
2.2.1. 부적격자(기본 자격요건 불충족)의 견적서 : 제출 무효처리(개찰 후에도 확인하여 부적격인 경우 차순위 적격자로 낙찰함)
2.2.2. 제출방법
❍ 상기 2.1. 자격요건 증빙에 필요한 서류 일체를 전자견적서 제출시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상기 자료는 PDF로 스캔 또는 압축하여 한 개의 파일로 첨부·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상기 자격 관련하여 “소기업 등” 해당여부는 공사 담당자가 공공구매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 또는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http://sminfo.mss.g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자 확인서의 유효기간 시작일이 입찰참가 신청마감일 이전이고, 유효기간 종료일이 입찰 참가신청 마감일 이후이어야 합니다.
2.3. 결격사유
2.3.1. 입찰참가신청 마감일 현재 국가계약법 제27조에 따라 국가(중앙, 지방)로부터 또는 공기업·준정부기관 계약사무규칙 제15조에 따라 공기업·준정부기관으로부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고 부정당업자 제재기간 중에 있는 자 또는 영업정지 등의 처분기간 중에 있는 자
2.3.2.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7조의5 및 동법 시행령 제12조 제3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 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
❍ 우리공사 입찰 및 계약과정에서 상기 2.3.2.에 해당하지 아니함을 서약하고 입찰 및 계약에 참여하였으나, 서약내용과 다른 사실이 발견되는 경우 해당자에 대하여는 계약체결 이전인 경우 낙찰자 결정을 취소하고, 계약체결 이후인 경우라도 우리공사는 계약을 해제․해지 할 수 있으며, 해당자는 부정당업자제재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2.3.3. 견적서 제출 마감일 현재 부도, 파산, 해산, 영업정지(이하 “부도 등”이라 한다), 입찰무효 등의 상태에 있는 자. 다만, 부도업체에 대하여는 법원의 법정관리 개시 또는 화의 개시 결정과 주거래 은행의 당좌거래 재개 및 보증기관으로부터의 보증서 발급 가능 확인서를 제출하는 경우에 한하여 입찰참가자격을 부여합니다.
2.3.4. 부도 이외의 사유로 인하여 법정관리 및 화의 신청을 하는 경우에도 상기 2.3.3.의 내용을 준용합니다.
3. 견적서 제출 참가신청
3.1. 본 건 전자 견적서 제출 및 개봉은 우리공사 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집행하므로 견적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업체는 당해 견적서 제출 마감일시까지 전자조달시스템에 공인인증서를 통한 이용자 등록을 완료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3.2. 전자조달 시스템 이용자 등록은 조달청 나라장터시스템(G2B) 이용자 등록을 완료한 후에 가능함. 또한 본 건 견적서 제출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 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견적서 제출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견적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한국가스공사 전자조달시스템 지문인증 투찰 방법 < 기존 지문보안토큰 사용자 >
한국가스공사 전자조달시스템(https://bid.kogas.or.kr/supplier/index.jsp) 이용자등록→공동인증서 로그인→전자입찰>입찰공고현황 메뉴에서 참여공고 선택→입찰참가신청→입찰서제출→입찰금액 재확인→제출(지문인증)
※ 한국가스공사 전자조달시스템 지문인식예외신청
한국가스공사 전자조달시스템(https://bid.kogas.or.kr/supplier/index.jsp) 이용자등록→공동인증서 로그인→전자입찰>지문인식예외신청 메뉴에서 신청버튼 클릭→지문인식예외신청서 입력란에 정보기입→신청, 확인→신청서 작성시 입력한 주민번호에 해당되는 개인인증서 선택→확인
※ 한국가스공사 전자조달시스템 지문예외자 투찰 방법
한국가스공사 전자조달시스템(https://bid.kogas.or.kr/supplier/index.jsp) 이용자등록→공동인증서 로그인→전자입찰>입찰공고현황 메뉴에서 참여공고 선택→입찰참가신청→입찰서제출→입찰금액 재확인→지문예외자확인(예외신청자의 개인인증서)→제출(회사인증서)
※ 지문인증 입찰시 유의사항 : 입찰서 제출전 당 공사 전자달시스템 모의투찰을 이용하여 이상 유무를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문의처 : 053-670-6834)
|
4. 견적서 제출 및 예정가격 결정
4.1. 견적서 제출은 반드시 우리공사 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견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4.2. 견적서 제출의 공정성을 유지하기 위하여 견적서 제출에 참여하는 모든 업체는 이윤 및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합니다. 계약 체결시 낙찰업체가 비영리법인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우리공사 기초금액 산출시 계상된 이윤(부가가치세 포함)에 낙찰율(낙찰가/기초금액)을 적용하여 산출된 금액을 공제한 후 계약체결하고(당해용역이 해당법인의 비영리사업인 경우에 한함),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를 공제한 후 계약 체결합니다.
4.3. 예정가격 결정
4.3.1. 기초금액(별도공표, 부가세 포함)을 기준으로 ±2.5% 범위 내에서 전자조달시스템 예비가격 작성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산출하며, 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의 규정에 따라 예정가격을 결정합니다.
4.3.2. 기초금액은 전자 견적서 제출기간동안 전자조달시스템 상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5. 견적서 개봉(개찰) 및 계약상대자 결정
5.1. 개찰
5.1.1. 개찰일시 : 우리공사 전자조달시스템 입찰공고 상 개찰일시
5.1.2. 개찰장소 : 우리공사 전자조달시스템
5.2. 낙찰자 결정에 관한 사항
5.2.1. 예정가격 이하로서 예정가격 대비 견적가율이 88% 이상인 자 중 최저가 견적제출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 정부 입찰·계약 집행기준 제10조의2 제1항 제2호에 의거 낙찰하한율 88% 적용
5.2.2. 본 건은 소액용역의 전자견적공고로서 별도의 적격심사를 하지 않으나, 위 2.2.의 서류는 견적서 개봉(개찰) 후 확인하며, 낙찰자 결정 과정에서 무자격자는 제출 무효처리합니다.
※ 낙찰자는 예정가격 산정시 적용된 노임단가(첨부 3. 용역비 산출 공내역서 참조)에 낙찰률을 곱한 수준 이상으로 임금을 지급하여야 하며, 기성 및 완성대가 청구시 증빙서류를 제출하여야 하고 이를 이행하지 않을 시 계약의 해지, 해제가 가능함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5.3. 안전보건수준평가 대상여부 : 해당(간헐적 작업 : 연간 총 작업일수 60일 미만)
5.3.1. 본 용역은 「산업안전보건법」 제61조 및 「중대재해처벌법」 시행령 제4조에 따른 계약체결 이전단계에 적격 수급인 선정을 위한 안전보건수준평가를 시행합니다.
5.3.2. 낙찰예정자는 “안전관리계획서”를 작성하여 제출하여야하며, 안전보건수준평가 결과 C등급 이상인 경우에만 최종 낙찰자로 선정하고, 평가결과 D등급 이하는 서류보완·제출 및 재평가 후 적격판정 시에만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안전보건수준평가 관련 문의 : 광주전남지역본부 안전부 김우종 과장(☎062-950-1312)
5.4. 방문 제출 시의 절차는 아래와 같으며, 관련서류(제안서 등 입찰관련 서류 포함)는 반드시 입찰참가 업체의 대표자(또는 임직원 중 대리인)가 제출하여야 합니다.
< 직접 방문 시, 입찰서류 접수 절차 >
①(입 찰 업 체) 방문 승인요청(출입관리시스템)
②(계약담당자) 출입 승인
③(입 찰 업 체) 입찰서류 직접 제출
④(계약담당자) 접수증 발부(계약담당자 확인 서명)
(입 찰 업 체) 방문기록대장에 서명
* 대리인을 지정한 경우 관련 증빙서류를 제출하여야 서류가 접수됨을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공사 영업시간 내에만 접수 가능하오니 사전 확인 필요
* 입찰업체 공사 방문 시, 신분 확인을 위한 제출 서류
· 입찰참가 참여업체 대표가 방문 시 : 신분증
· 법인이 대리인을 선임한 경우 (대리인은 임·직원에 한정)
- ① 신분증 ② 위임장 ③ 재직증명서
- ④ 4대 보험 중 어느 하나 가입증명 자료(최근 3개월 이내) 등 임직원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자료
* 2개 이상 법인의 임직원인 자는 1개 법인의 대리인으로만 제출
|
- 접수 이전 제출 서류의 분실, 훼손 및 지연 등에 대한 책임은 우리공사에 있지 아니하므로, 입찰참가자는 서류 도달 및 담당자 접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5.5. 「(계약예규) 정부입찰계약집행기준」제10조의2에 따라 ‘견적서 제출 마감일 기준 최근 3개월 이내에 공사와의 계약 및 그 이행과 관련하여 정당한 이유없이 계약에 응하지 아니하거나 포기서를 제출한 사실이 있는 자’가 낙찰 예정자가 되는 경우에는 차순위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6. 청렴계약제 시행
6.1. 우리공사는 투명한 정도경영을 실현하기 위하여 청렴계약제를 시행하고 있으며,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준수해야 합니다.
6.2.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우리공사 청렴계약특별유의서 “별첨1. 청렴계약이행서약서”, “별첨2. 한국가스공사 청렴계약이행서약서”, “별첨3. 청렴계약준수서약서”, “별첨4. 담합입찰 방지 서약서”를 확인하여야 하며, 입찰에 참여한 경우 해당 서약서에 서명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6.3. 최종 낙찰자로 결정된 계약상대자는 용역계약일반조건 제13조에 의거한 착수신고서 제출시 본 용역 시행을 위한 윤리경영실천계획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7. 기타사항
7.1. 소프트웨어산업 진흥법 제24조의2 제3항에 따라 ‘상호출자제한기업집단 소속회사’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공공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 제4조에 따른 공공기관은 제외).
7.2. 「소프트웨어산업 진흥법」제20조의3에 따라 하도급의 제한이 있으며, 본 과업은 하도급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7.3. 「소프트웨어산업 진흥법」의 하도급 제한규정을 위반하여 하도급을 하거나 우리공사의 승인없이 하도급을 하거나 우리공사의 승인을 얻은 하도급조건을 변경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7.4. 용역 수행자는 작업에 필요한 장소를 추후 감독관과 협의(작업장소 등 관련 비용 계상여부 포함)하여 정합니다.
7.5. 전자 견적서 제출자는 반드시 계약관련 규정 및 지침, 계약일반조건, 계약특수조건, 과업지시서, 전자입찰특별약관 등 전자 견적서에 제출에 필요한 모든 사항에 대하여 완전히 숙지하고 전자 견적서 제출에 응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 못한 책임은 해당 업체에 있습니다.
7.6. 「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촉진에 관한 법률(이하 상생협력법)」에 따라 계약체결 시 납품대금 연동제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개찰 후 납품대금 연동제 적용대상 여부가 확정되며, 납품대금 연동제 적용 대상에 포함되는 원재료가 있는 경우 낙찰자는 지체없이 발주기관에 해당 사실을 알려야 하며, 「상생협력법」 제21조에 따라 납품대금 연동제 특별 약정을 상호간 체결하고 ‘납품대금 연동 특별 약정서’ 및 ‘납품대금 연동표’를 계약서에 산입합니다(단, 납품대금 연동제 적용대상이나 상호간 체결하지 않을 경우 ‘납품대금 미연동 계약서’를 계약서에 산입).
7.7. 계약관련 지침(별지포함) 및 전자조달시스템 사용설명서는 우리공사 전자조달시스템에 게시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7.8. 본 입찰은 당 공사 전자조달시스템이용약관 제14조에 의거 시스템장애 발생 시 개찰이 다소 지연되거나 연기 될 수 있습니다.
7.9. 본 입찰과 관련하여 역무별 담당자를 아래와 같이 공개하오니, 담당업무를 확인 후 해당 담당자에게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〇 입찰 및 계약관련 사항 : 광주전남지역본부 관 리 부 김경욱 대리(☎062-950-1125)
〇 용역 및 과업관련 사항 : 광주전남지역본부 관 로 보 전 부 송낙헌 과장(☎062-950-1371)
〇 전자조달시스템 장애 등 : 코가스서비스얼라이언스 서비스데스크(☎053-670-6810)
<전자조달시스템 첨부목록>
구분
|
파일명
|
수록내용
|
첨부1
|
전자견적서 제출 안내 공고문
|
전자견적서 제출 안내 공고문
|
첨부2
|
과업지시서
|
과업지시서
|
첨부3
|
구조화편집지침서
|
구조화편집지침서
|
첨부4
|
안전사고예방특수조건
|
안전사고예방특수조건
|
첨부5
|
수급업체 안전보건수준평가 기준
|
수급업체 안전보건수준평가 기준
|
첨부6
|
도급사업 안전관리 계획서
|
도급사업 안전관리 계획서
|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한 국 가 스 공 사
KOGAS, The Leader of Energy Innovation
깨끗하고 투명한 입찰을 위해 제보시스템을 운영합니다.
(실명제보)국민신문고 (익명제보)레드휘슬
※한국가스공사 홈페이지 접속 및 제보 기능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