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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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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89360-000 공고일시  2025/07/31 18:02
공고명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 시설관리·청소·경비 위탁 용역
공고기관 사단법인 대한축구협회 수요기관 사단법인 대한축구협회
공고담당자 문재홍(☎: 02-2002-0616)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7/31 18:1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8/11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8/11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1,418,520,840 원
   
추정가격
1,289,564,400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 시설관리용역 입찰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 시설관리·청소·경비 위탁 용역 

용역기간 

 계약일 ~ 1년 

용역내용 

제안요청서 참조 

입찰방법 

제한(총액)협상에 

의한 계약 

사업예산 

금 1,418,520,840원 

(부가세 포함) 

입찰방식 

전자입찰 

전자입찰서 

접수 개시일시 

2025.7.31.(목) 18:00 

전자입찰서 

마감일시 

2025.8.11.(월) 10:00 

개찰일시 

제안서 기술평가 후 개찰 

개찰장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나라장터) 

 

 

2. 건물개요 

구 분 

내 용 

건 물 명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 

소 재 지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입장면 가산리 120 

건물규모 

아웃도어 스타디움(13,185m2), 선수 숙소(8,483m2), 실내 축구장(10,081m2) 

총 면적 

115,000m2(35,000평) 

용역대상 시설 

▷ 아웃도어 스타디움(3층) 

    - 축구 전용 경기장(4,000석 규모), 국제규격 천연잔디 

    - 250석 규모 대강당 및 컨벤션 공간, R&D센터, 카페, 퍼포먼스 센터          ▷ 숙소동(4층)  

    - 82개 객실(스위트 객실 2개, 일반 객실 80개) 

    - 치료실/미팅룸, 식당, 피트니스 센터 및 냉온욕 시설, 행정 사무동 

▷ 실내 축구장(2층) : 국제 규격 인조잔디 필드, 100석 규모 관중석  

관리인원 

총원 26명 : 시설직(총괄 관리 1명 포함) 10명 / 미화직 10명 / 경비직 6명 

 

 

 

3. 전자입찰서 제출  

  가. 전자입찰서(가격)는 반드시 상기 일시를 준수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 본 입찰의 가격입찰은 전자입찰로만 가능합니다. 

   ※ 본 사업예산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나.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하며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수정할 없습니다. 

      단, 조달청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8조에 따라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 나라장터 지문보안 토큰 사용의무 폐지 안내 

    1) 2024년 1월 1일부터 ‘지문인식 신원확인 폐지에 따른 조달업무처리 특례’(`23. 12. 21.) 관련하여 지문보안토큰 사용의무가 폐지됨에 따라 각 조달업체는 다음의 방법 중 하나를 임의로 선택하여 전자입찰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①번) 사업자용인증서 + 지문보안토큰 

        ②번) 사업자용인증서 + 개인용인증서 

    2) ‘24.1.1. 이전 지문 등록하신 이용자는 기존의 ①번) 방식을 이용하여 입찰에 참여할 수 있으며 필요시 신원확인 예외신청 후 ②번) 방식으로도 입찰에 참여 가능합니다. 

    3) '24.1.1 이후 조달청청 민원실의 지문등록(추가등록 등)업무가 종료됨에 따라, 신규 등록업체 또는 대표자 및 대리인이 변경되는 기존업체는 지문인식 신원확인 예외신청 후 ②번) 방식으로 입찰에 참여하시면 됩니다. 

 

 

4. 제안서 제출 

  가. 제출기간 : 가격입찰서 제출기간과 동일 

  나. 제출방법 : 온라인 제출 

   ※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조달청 e-발주시스템으로 제안서 및 입찰관련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제안서 제출은 가격 입찰서 제출 여부에 관계없이 제출이 가능하나 원활한 제출을 위하여 가급적 마감일 전일까지 제안서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라며, 가격(전자)입찰서와 기술평가 제안서 모두 제출되어야 유효한 입찰입니다. 

  다. 제출서류 

    1) 나라장터에서 출력한“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1부 

    2) 사업자등록증 1부 

    3) 등기사항전부증명서[현재유효한사항] 1부 

    4) 직접생산확인증명서(세부품명 : 건물청소서비스, 시설물경비서비스)), 제안요청서(4page)에서 추가 요청한 자료 

    5) 제안서 전자파일 : 제안서 1식 

    6) 입찰관련서류[1)~ 4)] : 제안서 파일과 구분하여 스캔 후 하나의 전자파일로 작성하고, 나라장터 "제안서 제출"에서 파일구분을 선택하여 온라인으로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7) 제안서(200MB 이내)는 입찰마감시 까지 사전에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8) 제안서 제출에 대한 최종입찰 여부 확인은 발주기관에 있으며, 제안서 제출 관련하여 시스템 기능은 매뉴얼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에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인 경우에는 "원본대조필"을 확인·날인하여야 합니다. 

  라. 제안서 및 입찰참가신청 서류 등은 “제안서 제출 매뉴얼”을 참고하여 나라장터(e-발주시스템)를 통해 온라인으로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e-발주시스템(http://rfp.g2b.go.kr) ⇒ 공지사항 ⇒ “제안서 제출 매뉴얼”) 

  마. 제안서 제출 후 반드시 조달업체업무 ⇒ (물품, 용역)투찰관리 ⇒ 기술평가제안서 메뉴에서 제안서 제출사항 다음의 제안서 제출 유의사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제안서 제출 관련 유의 사항>

 * 해당 공고가 온라인으로 제안서를 제출받는 경우, 입찰참가자는 반드시 제안서 제출여부를 시스템을  

   통해 최종 확인하여야 하며, 미확인으로 인하여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제안서(전자파일)가 마감일시까지 나라장터 서버에 수신되지 않을 경우(상기 제출경로를 통하지 않은 건도 포함)와 첨부파일의 하자인 경우 제출하지 아니한 것으로 간주하며, 제안서 미제출시 입찰 무효처리 됩니다. 단, 평가참고자료(제안요약서, 발표자료 등) 미제출시 제안서와 제안서에 포함된 서류로만 평가합니다. 

 *「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5조(전자적 형태의 입찰서 제출) 제6항을 준용하여  

   처리합니다.     

 

5. 입찰참가 자격 (입찰공고일 현재기준)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제한)의 제한을  

     받은 사실이 없는 업체 

  나.「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경쟁입찰의 참가자격) 및 동시행규칙  

      제14조(입찰참가자격요건의 증명)에 의한 요건을 갖춘 업체 

  다.「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반드시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나라장터(G2B)에 아래 입찰 참가자격을 등록한 자 

① 건물(시설)관리 용역[업종코드 1260] 

② 건물위생관리업[업종코드 1162] 

③ 시설경비업[업종코드 1164] 

 

  라.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3년 이내에 단일계약으로 30,000㎡이상 업무용 건물(건축법 시행령상의 운동 

     시설, 문화 및 집회시설, 창고시설, 업무시설을 포함)에 대하여 연간 10억 원(VAT 포함) 이상의              시설 종합 관리 용역[시설,  위생(미화), 경비용역을 수행한 실적이 있는 업체 

    ※ 실적증명서상의 용역명 또는 용역개요에 “건물(시설)관리용역” 문구가 반드시 확인되어야 하며 실적 

       금액이 확인 가능하여야 인정 가능  

       (계약목적물[건물(시설)관리용역]이 포함된 계약실적은 전체금액을 실적으로 인정) 

    ※ 1년 이상 실적에 대해서만 인정하며 연간 금액 산정 시 단순 일할 계산으로 하여 실적으로 인정 

      (예시) A업체가 1년 6개월 동안 16억5천만원의 시설종합관리 용역을 수행한 경우 10억의 실적이 인정   

    ※ 제안사 주요 사업실적, 용역이행 실적증명서 및 면적에 대한 증빙을 제출해야 함 

    ※ 계약종료시점이 최근 3년 이내 포함될 경우 실적으로 인정함  

    ※ 공동수급 및 재도급 불허 

 마. 입찰공고일 현재 청산, 합병, 매각 등 정리절차 중이거나 계획 중이지 않은 업체 

 

6. 입찰보증금 

  가. 본 입찰에서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전자입찰 시  

      정해진 서식에 따라 송신한 입찰서로 갈음합니다. 

      단, 신용정보관리규약 제12조에 의한 채무불이행 또는 금융질서 문란자인 경우, 가격등락이 심하거나         불안정한 품목 또는 기타 계약체결을 기피할 우려가 있는 품목으로 대한축구협회에서 입찰보증금             납부의 필요성이 있다고 결정한 경우에는 입찰이행보증증권을 제출하거나 입찰보증금을 대한축구협회에        납부하여야 합니다.(입찰액의 100분의 5 이상) 

  나. 상기‘가’항 단서 조항에 해당하는 경우, 규정한 입찰 보증증권이나 보증금은 반드시 입찰일 전일 

      (공휴일인 경우 그 전일) 18:00까지 제출(납부)하여야 합니다. 

  다.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입찰보증금은「국가계약법 시행령」제38조에        의해 조치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7. 낙찰자 결정방법 : 협상에 의한 낙찰 

  가. 제안서 평가결과 기술능력평가 점수가 기술능력평가분야 배점한도의 85%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하며, 협상순서는 협상적격자의 기술능력평가 점수와 입찰가격평가 점수를 합산하여 합산점수의  

      고득점자순으로 협상을 실시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나. 제안요청서에 명시되어 있는 기준에 의하고, 그 외 기타사항은 기획재정부 계약예규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기준”에 의합니다. 

8. 입찰시 유의 사항 

  가. 본 입찰은 총액입찰(부가가치세 포함)로서 협상에의한계약으로 시행합니다. 

  나.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서 조달청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내용에 따라 입찰에 참가하는 것으로 합니다. 

  다. 조달청의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은 수시로 가능하며, 입찰참가를 위해서는 전자입찰참가등록 마감일시 

      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전자입찰참가등록을 하여야합니다. 

  라.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법인등기부등본 등의 등록사항과「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의 등록정보 

      (대표자, 상호)가 일치하는지 여부를 확인한 후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마. 위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의 등록정보를 변경한 후 입찰 

      에 참여하여야 하며,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국가계약법 시행규칙 제44조에 의거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바. 전자입찰특별유의서 및 전자입찰 입찰등록에 관련된 내용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사.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및 네트워크 장애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          투찰시간 마감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입찰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전자입찰 콜센터로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아.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및 대한축구협회 홈페이지 입찰공고 게시판
      에서 입찰공고조건, 제안요청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기획재정부 계약예규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참가하여야 하며, 미숙지로 인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9. 입찰의 무효  

  가.「국가계약법 시행령」제39조제4항, 동법 시행규칙 제44조 및 용역입찰유의서 제12조에 해당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나.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수인대표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입찰대리인 등을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다. 시행규칙 제44조 및 용역입찰유의서 제12조에 정한 입찰무효 해당 여부 확인을 위하여 등록정보            확인을 위한 서류(법인등기부등본, 입찰대리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관련되는 면허 등을 증명하는         서류 등) 요청하는 경우, 낙찰대상자는 관계서류를 대한축구협회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불공정행위 금지 

  가. 입찰자 또는 계약상대자(이하 '입찰자 등'이라 한다)는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 

      에서 입찰 및 계약의 공정한 질서를 저해하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1) 금품·향응 등의 공여·약속 또는 공여의 의사를 표시하는 행위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 

        하는 행위 

    4) 하수급인 또는 자재·장비업자의 계약상 이익을 부당하게 제한하는 행위 

    5) 그 밖에 입찰 및 계약 등 과정에서 공정한 경쟁을 저해하는 행위 

  나. 입찰자 등은 ‘가’항 각 호에 따른 행위가 국가계약법 제5조의3 등 관계 법령에 위반되는 경우 해당            입찰·낙찰이 취소되거나 계약이 해지·해제될 수 있고, 입찰참가자격 제한 대상에 해당되는 경우               국가계약법 제27조 등 관계 법령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 계약담당직원은 ‘가’항 각 호의 위반행위를 확인하기 위하여 입찰자 등에게 관련 자료제출을 요청 

      할 수 있으며, 입찰자 등은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적극 협조하여야 합니다. 

 

 

11. 「중대재해 등의 처벌에 관한 법률」 제정·시행에 따른 준수 사항 안내 

  가. 계약자는 계약체결 이후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및 제5조에 규정된 안전·보건과 관련된 의무를            준수하여야 하며, 입찰자는 현장여건, 과업내용 등을 미리 확인하여 이와 관련된 제반비용을 입찰가격        에 반영하여야 합니다. 

  나. 수요기관은 「중대재해처벌법 시행령」 제4조 제9호에 따라 계약자가 동 법 제4조 및 제5조에 규정된        안전·보건과 관련된 의무를 준수하는지 평가·점검할 수 있으며, 계약자는 수요기관이 평가·점검을             실시하는 경우 이에 협조하여야 합니다.  

  다. 수요기관은 계약상대자가 안전·보건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소홀히 하거나 이행여부에 대한 점검 결과        보완 및 조치 등이 필요한 경우에는 계약상대자에게 이에 대한 시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12. 서류접수 및 일정 

  가. 접수기간 : 2025. 7. 31(목) 18:00 ∼ 2025. 8. 11(월) 10:00까지의 도착분(전자입찰 접수)  

  나. 접수장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 전자입찰 제출과 별도로 제안서 및 발표자료 인쇄본 8부는 제안서 발표회 당일 제출 

          제출처: 서울특별시 종로구 경희궁길 46 축구회관 6층 

  다. 선정일정 : 25. 8. 11~12. 서류심사 / 25. 8. 14.(목) 제안PT (5개 업체) / 25. 8. 18.(금) 우선협상 

 라. 최종낙찰 : 2025. 8. 22.(금) (※위 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경 될 수 있음)
 


13. 입찰서 제출 및 낙찰자 결정  

 가. 제안설명 일시 : 2025. 8. 14.(목) 14:00 (※사정에 따라 변경 될 수 있음) 

 나. 제출장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다. 가격 투찰 

     - 본 입찰의 가격입찰은 전자입찰로만 가능 함(1년 도급액, VAT 포함) 

     - 낙찰자는 계약 시 계약금액에 대한 산출내역서를 제출 

     - 산출내역서(세부내역서, 총괄내역서)의 합계 금액은 계약금액과 동일하여야 함 

 라. 작성방법 : 항목 별 세부내역을 상세하게 포함하여 총액산출(소수점 절사) 

 마. 제안설명 : 업체별 제안설명(PT) (※제안된 내용은 필히 이행되어야 함) 

 바. 낙찰자 결정방법 : 대한축구협회에서 업체별 서류심사 후 제안설명(PT) 5개 업체를 선정하여  

                       적격심사 후 우선협상대상 업체 1개사와 우선 협상 후 최종 낙찰자 선정 

 

 

 

14. 기타사항  

 가. 현장설명회는 시행하지 않음(현장확인 필요 시 개별 방문 요청)  

 나.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등록서류에 허위, 부정 등 하자가 있거나 입찰 방해, 담합, 기타 위법행위 등에 대하여 의혹이 있다고 판단될 경우 무효로 할 수 있습니다. 

 다. 본 입찰의 입찰자는 입찰 및 계약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완전히 숙지한 후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미숙지로 인해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본 입찰에 응찰하는 업체는 입찰 과정의 전반적인 사항 및 낙찰자 결정에 대하여 일체 이의를 제기할 수 없으며, 기타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당 위원회에서 결정합니다. 

 마. 기타 자세한 사항 문의 전화 : 02-2022-0610에 문의바랍니다. 

   

 

 

 

 

 2025년  7월  31일 

 

 

 

 

대한축구협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