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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2025LDA004632573-01 공고일시  2025/07/31 17:36
공고명 (C 018) 사령부 군 주거시설 개선사업 선행연구 용역
공고기관 지상작전사령부 수요기관 지상작전사령부
공고담당자 전정후(☎: 0313315527)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7/31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2025/07/31 09:00 ~ 2025/08/11 15:00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8/12 10:30 개찰(입찰)일시 2025/08/22 10: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62,987,770 원
   
배정예산
62,987,770 원
   
추정가격
57,261,609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긴급) 입 찰 공 고

담 당 관 

재 무 관 

 

 

 

 

1. 본 입찰은 국방전자조달시스템에 의한 전자입찰/전자계약 및  

   청렴계약제, 중대재해 처벌 대상 사업입니다. 

 

2.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사업명                         : (C 018) 사령부 군 주거시설 개선사업 선행연구 용역 

   나. 예산액(부가가치세 포함)       : 62,987,770원 

   다. 계약종류 / 낙찰자 결정방법 : 총액계약 / 협상에 의한 계약 

   라. 기초예비가격공개            : ’25. 7. 31.(목) 

   마. 입찰등록마감일             : ’25. 8. 11.(월) 15:00 

   바. 입찰서제출마감일           : ’25. 8. 12.(화) 10:30 

   사. 제안서접수일시             : ’25. 8. 12.(화) 13:30 ~ 14:00 

       ※ 제안서 제출 주소 : (17018) 경기도 용인특례시 처인구 역북동 57 행정안내실 (내비 검색: 선봉대 교회) 

       ※ 제안서는 제출 일시에 현장접수만 가능(사전·사후 제출 불가, 시간 엄수) 

       ※ 「부정청탁 및 금품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에 따라 계약담당공무원(관련 실무자 포함)은  

           입찰참여자 또는 계약상대자로부터 음료, 다과, 기념품 등 어떠한 금품도 제공받을 수 없습니다. 

   아. 제안서평가 기간              : ’25. 8. 12.(화) ~ ’25. 8. 21.(목)  

      ※ 제안서 평가 기간은 부대 사정 등에 따라 지연될 수 있으며, 지연될 경우 개찰을 연기할 수 있습니다. / 평가문의: 031-331-1147 

   자. 개찰일시 / 개찰장소         : ’25. 8. 22.(금) 10:00 / 국방전자조달시스템 

   차. 납기 / 장소                  : 계약일로부터 ~ 4개월 / 경기도 용인특례시 

   카. 사업설명회                 : 사업부서 별도 통보 

기초금액 및 입찰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이오니 입찰서 제출 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본 사업은 부가세를 포함하여 작성되었으며 계약상대자가 면세법인일 경우 낙찰가격에서 부가세를 제외한 가격으로 계약금액이 적용되며, 비영리기관의 경우 이윤(인건비 + 경비 + 일반관리비의 00%)이 공제되어 계약 및 대가가 지급됩니다. * 비영리기관은 0~10% 이내에서 이윤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동 입찰은 복수예비가격이 적용되는 입찰로서 전자입찰자는 산정 가능한 최대복수예비가격 미만으로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본 입찰의 예정가격은 15개의 예비가격 중(기초금액의 ±2% 범위) 4개를 추첨하여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결정되며, 예비가격 산출을 위한 기초금액은 전자입찰 접수개시일 전일에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에 공개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기초금액을 확인한 후 투찰하시고 기초금액이 공개되기 전 투찰할 경우 입찰서 제출을 할 수 없습니다. 

 

 

2. 입(개)찰, 입찰관련서류 열람 

  가. 입(개)찰은 우리부대 입찰담당관에 의해 국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용 컴퓨터에서 실시합니다. 

  나. 내역서 및 기타 입찰에 관한 내용은 국방전자조달시스템(www.d2b.go.kr)에 게재됩니다. 

  다. 전자입찰에 관한 진행절차, 전자입찰관련 특별유의서 및 약관 등 기타사항은 국방전자조달 시스템(www.d2b.go.kr)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3. 입찰참가자격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이하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12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 제15조에 의한 유자격 업체 

   나. 중소기업제품 구매 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 제1항 제4호에 따라 특정한 성능, 기술, 품질 등이 필요한 경우로서 제2조의2(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의 예외를 적용합니다. /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 제1항 제2호 가목에 따른 비영리법인 

   다. 국가종합전자조달에 업체등록을 완료하고 국방전자조달시스템 사용자 등록 후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학술연구용역(업종코드:1169)에 등록한 업체로서 본 입찰 건에 대하여 입찰참가 신청한 업체  * 추가 참고사항은 반드시 과업지시서 및 제안요청서 확인 

 

4. 공동도급: 미허용 / 하도급: 미승인 

 

5. 제출서류 

가. 입찰참가신청시 제출서류(비영리법인의 경우 - 목적사업이 해당) 

    비영리법인 확인 자료(법인설립허가증, 법인등기사항증명서 등) 

    ○ 법인 인감증명서(개인사업자인 경우 대표자 인감증명서) 

    ○ 사용인감계(사용인감 사용 시에 한함) 

    ※「가. 입찰참가신청시 제출서류」는 국방전자조달시스템으로 입찰참가신청시 전자파일화(스캔)하여 국방전자조달시스템으로 제출하시기 바라며,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일 경우 “사실과 상위 없음”을 확인 후 인감을 날인 바랍니다. 

  나. 제안서 제출 : 직접 제출 

     ※ 주소 : (17018) 경기도 용인특례시 처인구 역북동 57 행정안내실 (내비 검색: 선봉대 교회) 

    ○ 제안서 제출 서류 

      - 제안서 제출 공문  

      - 제안서 10부(원본 1부, 사본 9부) * 제안요청서 참조(참여 연구원 관련 서류) 

        ※ 업체명∙대표자∙인감 등 입찰자를 식별할 수 있는 표기 금지. 단, 원본 1부만 업체명 표기, 세부제출서류 제안요청서 참조 

        ※ 국방부 계약업무처리훈령 제17조에 따라 제안서 평가의 공정성 및 투명성 확보를 위하여 제안서 사본의 입찰자 식별 표기를 금지합니다. * 평가시 감점, 서류 재요청 등 조치 

        ※ 제안서 원본에는 제안업체의 대표자가 서명․날인하여 제출  

        ※ 제안서 사본 및 제안서 사본에 첨부되는 제반 증빙서류 사본에는 “사실과 상위 없음” 표기(인감 날인 생략) 

        ※ 제출서류가 상이할 경우 제안서 평가시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으며, 불이익 관련 책임은 입찰참여자에게 있음 

        ※ 제출서류의 진위 여부 확인결과 허위 서류로 판명시 해당 제안서는 무효처리되며 국가계약법 제27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76조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 조치가 가능합니다. 

  다. 입찰서(가격입찰서) 제출 : 전자투찰 (직접 제출하지 않음) 

      ※ VAT를 포함한 가격으로 작성 

      ※ 본 사업예산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6. 입찰보증금 납부 및 국고귀속 

  가. 입찰보증금은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에 의하며, 동법 시행령 제37조 제3항에 의한 면제대상은 입찰보증금 지급확약서 내용에 동의함으로써 갈음합니다.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37조 3항 6호는 법인사업자에 한하며 개인사업자는 적용하지 않으나, 경제위기 극복을 위한 한시적인 조치사항으로 ’25.12.31.까지 입찰보증서를 지급각서로 대체 가능합니다. 

  나. 입찰보증금은 발급 청약 시 “국가종합전자조달 공고번호”를 확인하시고 전자보증서로 발급 가능하며 “입찰참가신청서작성”화면에서 전자보증서 도착 여부를 확인하여 이를 첨부하여 제출해야 합니다. 

      전자보증서 발급 시 피보험자명은 지상작전사령부(사업자등록번호 : 135-83-00314)이며,  보증금액은 투찰하실 금액의 2.5% 이상으로 하여야 합니다. 

  다. 낙찰자가 소정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 국가계약법 제9조 및 동법 시행령  제38조에 의하여 입찰보증금은 국고에 귀속되며, 동법 제27조 및 동법 시행령 제76조에 의하여 부정당업자로 제재합니다. 

 

7. 입찰에 관한 사항 

  가. 입찰참가자격이 있는 자가 제3항 “다”목에 따라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필한 후 입찰 참가등록 마감일시까지 입찰참가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보증금 납부 및 국고귀속 

    1) 입찰보증금은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에 의합니다. 

    2)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공공계약업무 처리지침에 입찰보증서(입찰보증금 현금납부) 대신 입찰보증금 납부를 확약하는 내용이 포함된 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단, 최근 1년 이내에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은 업체 등 계약체결을 기피할 우려가 있는 자는 대체하지 아니함.) 

    3) 입찰보증금에 대한 국고 귀속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지급(납부)확약에 따라 입찰금액의 100분의 2.5에 해당하는 금액을 지체없이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다. 전자입찰서 제출 

    1) 전자입찰서 제출은 24시간 가능하며, 입찰서 제출마감시간 이후에는 입찰서 제출이 불가합니다. 

    2) 전자입찰서 제출은 입찰참여 신청 시 가능하며, 입찰서 제출마감시간 이후부터 개찰 전에 등록심사 및 확정을 하게 됩니다. 참가업체가 많을 경우 개찰시간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8. 낙찰자 결정방법  

  가.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43조(협상에 의한 계약체결)의 규정에 따라 제출받은 제안서의         내용을 심사하여 낙찰자 결정하며, 평가기준과 세부 평가방법은 제안요청서 및 기획재정부    계약예규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에 따름 

  나. 제안서는 기술능력과 입찰가격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며, 종합평가점수는 100점 만점으로     기술능력평가점수 80점, 입찰가격평가점수 20점으로 구성 

  다. 제안서 평가결과 기술능력평가점수가 기술능력평가분야 배점한도의 85%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하며, 협상순서는 협상적격자의 기술능력평가 및 입찰가격평가 점수를     합산하여 합산점수의 고득점 순에 따라 협상순서를 결정 

  라. 합산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능력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우선 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기술능력의 세부평가항목 중 배점이 큰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얻은 자를 우선 순위자로 합니다. 

      ※ 제안서 평가가 지연될 경우 개찰을 연기할 수 있습니다. 

  마. 낙찰자를 결정하기 전에 낙찰예정자의 입찰이 국가계약법 시행규칙 제44조 무효입찰에 해당 

      되는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하여 법인등기사항증명서(본사, 대표자 및 상호 등 변경 여부 확인) 등  

     관계서류를 계약담당공무원이 요청하는 경우 낙찰예정자는 관계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9. 입찰 무효 

  가.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39조 제4항 및 동법 시행규칙 제44조 및 계약예규 물품구매(제조) 또는 용역 입찰유의서 제12조에 의합니다. 

  나.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3조에 의거 입찰의 취소의사를 표시(입찰취소신청)한 경우 당해    입찰서를 무효처리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취소의사를 표시한 입찰자는 당해 전자입찰에   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서 취소의사의 표시는 개찰시간 전까지 본 시스템의 입찰취소 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국가계약법 제27조의5 및 동법 시행령 제12조 제3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참여 시 시스템 내 ‘조세포탈 사실 없음 서약서’를 제출한 경우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12조 제3항 호에 해당하지 아니한 것으로 간주하고, 이후 허위로 판명될 경우 미적격자에 대한 입찰은 무효처리하며 해당업체는 부정당업자 제재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라. 입찰참가자격은 최종 낙찰 결정 시까지 유지되어야 하며, 낙찰 이후 계약 전 부정당제재 처분이 개시되는 업체에 대해서는 계약을 체결하지 않습니다. 

  마. 1인이 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제공 받아 입찰을 대행할 경우 국가계약법 시행규칙 제44조 제4호 및 11호의 규정에 따라 당해 입찰은 무효인 입찰에 해당되며 대행한 자와 대행을 의뢰한 자 모두 동법 제27조 및 동법 시행령 제76조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합니다. 

 

10. 예정가격의 결정 

  가. 복수예비가격은 국방전자조달(http://www.d2b.go.kr) 입찰정보에서 제시한 기준에 따라 본 시스템에 의해 자동으로 15개가 결정됩니다. 

      ※ 기초예비가격 및 산정범위는 국방전자조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나. 예정가격은 15개의 복수예비가격에서 입찰참여업체가 2개의 번호를 선택하고, 선택한 예비가격 번호 중 다수선택 번호순으로 4개를 산술평균하여 본 시스템에 의해 자동으로 결정됩니다. 

  다. 기타 사항은 국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1조(예정가격 결정 및 개찰)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1. 공지사항 

  가. 국가종합전자조달(G2B)에서는 첨부된 입찰공고서 및 내역서만 활용되고 기타사항들은 입찰 진행과 무관하오니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나. 국방전자조달 홈페이지(www.d2b.go.kr)에서 품목명세서 세부항목(항목번호, 조달요구번호, 군급, 재고번호 등)은 입찰진행과 무관하며, 예산총액만 유효합니다. 따라서, 첨부파일 형태로 존재하는 내역서 등을 활용하시기 바라며, 계약이행을 위해서는 계약특수조건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다. 국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에 관한 약관 제7조에 따라 시스템에 게시된 내용과 붙임 파일 형태의 입찰공고문의 내용이 다른 경우에는 붙임 파일의 입찰공고문의 내용이 우선하며, 다만 입찰공고일은 시스템에 게시한 날이 우선합니다.  

 

12. 기타 입찰에 관하여 필요한 사항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업체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하고, 계약특수조건에 기재된 청렴계약에 관한 내용을 완전히 숙지한 다음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입찰참가 신청 시에는 청렴계약이행 서약서를 확약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단, 낙찰 시에는 청렴계약이행 서약서를 서면으로 제출해야 합니다. 

  나. 본 입찰과 관련하여 각종 불공정행위, 부당한 요구 등 부패행위가 있는 경우에는 발주기관의 감찰실(☏031-336-9620)로 신고하거나, 국방부 홈페이지(www.mnd.go.kr) 상단메뉴의 국방민원(민원신청, 국방신고센터, 익명신고) 또는 하단의 신고메뉴(익명신고, 공익신고, 예산낭비)를 이용하여 신고할 수 있습니다. 

  다. 전자입찰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입찰참가신청마감일 3일전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 

      (www.g2b.go.kr)에 입찰참가자격등록 신청서와 관련서류를 제출하여 입찰참가자격이 승인된 날부터 1∼2일 후에 국방전자조달(www.d2b.go.kr)에 사용자등록을 해야 입찰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라. 마감시간이 임박하여서는 통신속도가 지연될 수 있으므로 입찰참가신청서 및 입찰서를 각각 일정에 따라 여유를 갖고 입력하여 전송하시기 바랍니다. 

  마. 입찰서 투찰마감시간에 임박하여 제출할 경우 시스템 문제발생으로 인한 투찰불가에 대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으므로 충분한 시간을 두고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랍니다. 

  바. 국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및 조달업체이용약관은 국방전자조달(www.d2b.go.kr) 및 국군재정관리단 홈페이지(www.fmc.mil.kr)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사. 입찰(개찰)은 입찰공고에서 정한 시간에 실시하며 전산 장애 등 기타의 사정이 있는 경우 계약관은 개찰일시를 연기하거나 입찰을 취소, 재공고 입찰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아. 입찰참가자는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및 조달업체이용약관, 본 시스템 홈페이지상의 전자입찰 집행절차 및 관련규정, 입찰유의서, 계약일반조건, 중소기업자간 경쟁제품 중 물품의 구매에 관한 계약이행능력심사 세부기준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미숙지로 인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자. 입찰의 취소 의사를 표시(입찰 취소 신청)한 경우 당해 입찰서를 무효 처리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취소 의사를 표시한 입찰자는 당해 건에 대한 전자입찰에 참여 할 수 없으며,  입찰서 취소 의사의 표시는 개찰시간 전까지 본 시스템의 입찰 취소 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차. 입찰참가자가 첨부파일로 제출한 문서에 암호가 설정되어 있거나 컴퓨터바이러스 감염 등으로 판독할 수 없는 경우 동 첨부파일은 제출하지 않은 것으로 봅니다. 

  카. 입찰참가업체는 입찰참가 신청 시 사용한 인증서로 입찰참가 신청부터 투찰까지 사용해야 합니다. 두 개 이상 또는 잘못된 인증서로 입찰에 참가하여 발생되는 문제에 관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으며, 이를 위반하는 경우 고의적인 입찰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로 간주하여 입찰무효 처리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타. 1인이 수인의 공인인증서를 받아 입찰을 대행한 경우 당해 입찰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4조 제4호 및 제9호의 규정에 따라 무효인 입찰에 해당하며, 대행한 자와 대행을 의뢰한 자 모두 동법 시행령 제76조 제1항 제8호 및 제9호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합니다. 

  파. 입찰단계(입찰등록심사, 적격심사결과, 낙찰자 결정 등)별 SMS서비스 수신 신청은 국방전자조달(www.d2b.go.kr)메인화면 하단 좌측의 [SMS서비스 신청]메뉴를 통해 가능합니다. 

      ※ 신청방법은 국방전자조달 공지사항의 ‘SMS서비스방법 변경안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3. 입찰에 관한 추가정보를 입수할 수 있는 주소, 연락처 

  가. 주 소 : (17018) 경기도 용인특례시 처인구 역북동 사서함 505-1-5호 재정실 회계과 

  나. 연락처  

    1) 사업관련 문의(제안서 평가 및 사업내용 등) : 주거지원담당 (031-331-1147 / 010-8877-7869) 

    2) 입찰/계약관련 문의 : 계약담당 (031-331-5527) 

    3) 입찰참여 및 시스템 관련 문의: 방위사업청 전산정보관리소 전산정보개발팀 (1577-1118) 

  라. 인터넷 사이트 

    1) 국가종합전자조달(나라장터) : http://www.g2b.go.kr 

    2) 국방전자조달 : http://www.d2b.go.kr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07.  31. 

 

육 군  지 상 작 전 사 령 부  재 무 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