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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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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88796-000 공고일시  2025/07/31 15:22
공고명 2025학년도 청원고등학교 1~2학년 국토순례체험행진 차량 임차 용역 소액수의 견적 공고
공고기관 충청북도교육청 청원고등학교 수요기관 충청북도교육청 청원고등학교
공고담당자 백지연(☎: 043-717-6571)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8/01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8/05 16: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8/06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8/06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90,880,000 원
   
배정예산
90,880,000 원
   
추정가격
82,618,182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청원고등학교 공고 제2025-47호 

 

 

2025학년도 1∼2학년 국토순례체험행진 전세버스 임차용역 소액수의 견적 공고 (공동수급 허용)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0조의 규정에 의거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7월  31일 

 

  청원고등학교장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견적)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의거 수의계약 결격업체 또는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수의계약 체결 및 입찰 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으니, 본 공고서의 내역(규격)서 및 계약 관련 규정을 철저히 숙지하신 후 입찰(견적)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본 계약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본 계약은 「지방계약법」제6조의2에 따라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는 용역입니다. 입찰자(견적제출자)는 반드시 입찰서(견적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지방계약법」제6조의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 증여,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1. 견적에 부치는 사항 

  가. 견 적 명: 2025학년도 1∼2학년 국토순례체험행진 전세버스 임차 용역 

  나. 견적방식: 수의(소액)총액, 지역제한, 전자입찰 방식, 공동수급(공동이행방식) 

  다. 용역기간: 2025.10.27.(월) ∼ 2025.10.31.(금) (5일간) 

  라. 승차정원 및 대수  

구       분 

대수 및 승차정원 

비       고 

1학년 국토순례체험행진 

8대 (45인승) 

* 전입 학생 수 및 학사일정에 따라 차량 대수, 장소의 변동 있을 수 있음. 

2학년 국토순례체험행진 

8대 (45인승) 

합      계 

16대 

 

  마. 기초금액 : 금90,880,000원(금구천팔십팔만원)【부가가치세포함】  

     * 통행료, 주차료, 유류비, 기사 봉사료 및 식비 등 일체의 부대비용을 포함한 가격임. 

  바. 차량 운송현황 : 붙임 운행일정 참고 

  사. 공동수급(공동이행방식)으로 입찰참가 허용(4개 업체 이내로 제한)하며, 단독입찰도  

      가능합니다. 

   - 전염병 및 천재지변, 상급기관의 지시, 학교사정 등에 의해 추후 계약 변경 및 취소 

     될 수 있으며, 이로 인한 일체의 비용은 청구할 수 없습니다.  

   

2. 견적 제출기간 및 개찰 일시 

  - 공고일시 : 2025. 7. 31.(목)  

견적서 접수 개시일시 

견적서 접수 마감일시 

개 찰 일 시 

개찰장소 

2025. 8. 1.(금) 10:00 

2025. 8. 6.(수) 10:00  

2025. 8. 6.(수) 11:00 

※유찰 시 재입찰 마감일시: 당일 14:00 

※유찰 시 재입찰 개찰일시: 당일 14:30 

입찰집행관 PC 

 

※ 전산장애 발생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3. 견적제출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요건을 구비한 자로, 안내공고일 전일부터 개찰일까지(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가 충청북도에 있는 업체이어야 합니다. 

  나.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 제4조 규정에 의한 여객자동차운송사업(업종코드: 5805) 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다. 계약상대자 소유의 차령 11년 이내 차량으로 정기검사를 필한 안전한 차량이어야 하며(지입차량 불가, 지입차량 적발 시 위약금 청구), 「교통안전법」 제55조의 2 및 「교통안전법 시행규칙」 제30조의 2에 따라 차로이탈경고장치를 장착한 차량이어야 합니다. 

 라. 「중소기업기본법 시행령」제8조에 따른 소기업(「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 포함)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자이어야 합니다. 

      *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는 계약체결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되어야 합니다. 

  마. 본 견적은 차량의 책임 보험 및 종합보험 가입증명서, 자동차 등록원부, 전세버스 교통 담당자에게 제출할 수 있는 업체만 참가할 수 있습니다.  

  바. 공고된 업종에 대하여 반드시 견적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 전자입찰 참가자격 등록 업체이어야 합니다. 

      * 입찰서 제출마감일 당일 전자입찰시스템에 등록한 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에 따라 무효 처리됩니다. 

  사. 단독 또는 공동수급(공동이행방식)이 가능하며, 공동계약 시 공동수급협정(공동이행방식)체결하여야 하고, 이 경우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4개 업체로 제한하며, 공동수급을 구성하는 모든 업체는 상기 3번(견적제출 참가자격)의 가, 나, 다, 라, 마, 바 항의 조건을 갖추어야 합니다. 

  아.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 미등록 업체는 견적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전자조달시스템  

     이용 약관(입찰자용)에 동의하고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국가종합전자 

     조달 홈페이지“나라장터(http://www.g2b.go.kr)”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이용자 등록에 관한 문의사항은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나라장터)를 참고하거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자. 미자격자가 고의로 견적에 참가하거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1항 8·9호에 따라 견적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견적을 한 자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차. 본 견적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조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해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4. 공동수급협정서(공동이행방식) 제출 방법  

  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에 의한 전자견적으로만 집행합니다. 

  나. 공동수급체 구성원수는 대표사를 포함하여 4개사 이내로 하며, 공동수급체 대표자는 분담 비율이 높은 업체(구성원별 최소 지분율은 5%이상)로 하고, 공동수급 대표자가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공동수급협정서 제출기간은 2025. 8. 5.(화) 16:00 단, 제출기한까지 공동수급협정서가 제출되지 않을 시에는 단독입찰로 간주합니다. 

  라. 공동수급협정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입찰정보”를 이용하여 G2B상 

     에서 전자문서로 제출하여야 하며, 구성원 모두 경쟁입찰참가자 등록을 한 자 이어야 

     합니다.  

  마. 공동수급협정서 제출은 대표업체 및 구성업체가 공동수급협정서를 각각 송신한 후 

     대표업체가 협정서를 승인할 수 있으며 대표업체는 승인한 후 투찰할 수 있습니다. 

  바. 대표업체 승인은 입찰서 제출 이전에 이루어져야 하며 입찰서를 먼저 제출하였을 경우 

     에는 대표업체 단독입찰 참가로 간주되어 추후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또는 승인이 되지  

     않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5. 과업설명 

   별도의 과업설명은 없으며, 반드시 공고내용과 붙임의 임차용역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견적에 참가해주시기 바랍니다. 

 

6. 견적제출 방법 

 가. 지역제한(충청북도) 및 소기업․소상공인 제한 대상입니다. 

  나. 업종제한(여객자동차운송사업) 대상입니다. 

  다. 제한적 최저가(낙찰하한율 88%이상) 적용입니다.  

  라. 단독 또는 공동수급(공동이행방식)이 가능하며, 공동계약 시 공동수급협정(공동이행 

      방식)을 체결하여야 하고, 이 경우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4개 업체로 제한합니다. 

  마.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입니다. 

  바. 전자입찰시스템 장애 등의 사유로 입찰연기공고를 한 경우, 입찰연기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 할 수 없습니다. 

  사. 본 견적제출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또는 사전에 등록된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7. 예정가격 및 계약상대자 결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견적서를 제출하는 각 업체가 2개씩 추첨한 결과에 따라 가장 많이 선 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나. 본 견적은 총액으로 견적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예정가격 이하로써 예정가격 대비 88% 이상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으로 제출한 자 순서에 따라 결격사유 중 어느 하나에도 해당되지 않는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다. 선순위 견적서 제출자가 계약체결 이전에 부적격자로 판명되어 계약상대자 결정이 취소되거나 계약포기서를 제출하여 계약상대자 결정에서 제외되는 경우에는 차순위자 순으로 결격여부를 심사하여 계약을 체결합니다. 

  라. 낙찰예정 입찰가격이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일 때에는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의해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마. 낙찰자로 결정된 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낙찰일로부터 7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체결 시 학년별 견적 내역서와 구비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8. 견적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같은법 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관련 행정자치부 예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의 규정에 의합니다. 

  나. 본 공고문의 참가자격이 없는 자의 견적 및 계약특수조건 및 과업지시서 등에 위배된 견적 제출의 경우도 무효처리 합니다.  

 

9. 청렴계약이행 

   본 견적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입찰유의서」 제2조 규정에 의거 청렴계약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 계약상대자로 결정된 자는 전자계약 시 첨부된 청렴이행각서에 대표자가 서명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및 안전·보건관리계획서 제출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 보호를 위하여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의거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붙임4)]를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낙찰된 업체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와 관련하여 계약 체결 전 종사자의 안전․보건 조치 의무 확보를 위하여 [안전․보건관리계획서(붙임5)]를 작성 후 대표자가 서명하여 사업담당자에게 별도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안전․보건관리계획서]를 제출하지 않을 경우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이행이 어렵다고 판단되어 계약 체결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라. 계약 이후 사업수행 시에도 발주처의 “안전․보건관리 활동 및 점검”에 적극 협조 및 이행하여야 합니다. 

 

 11. 기타사항 

  가. 견적에 참가하는 업체는 반드시 견적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견적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전자견적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입찰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견적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견적결과에 대한 정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입찰정보』-『용역』-『개찰결과』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라. 용역업체는 안전운행을 위하여 충분한 사전교육을 실시하여야 하며, 운행기간 중에도 차량안전 및 사고예방에 철저를 기하여야 하고, 부주의로 인한 사고발생 시 모든 책임은 계약상대자가에게 있습니다. 

  마. 기타 견적서 제출 및 계약에 관한 사항은 청원고등학교 행정실(☎043-717-6571)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바. 우천 등 기상이변 시 장소가 변경될 수 있고, 전입 학생 수 증가 및 학사일정 변경 따라 차량 수 및 장소의 변동이 있을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에는 변경계약 실시할 예정입니다. 

충청북도교육청 직원은 입찰 및 계약이행 등과 관련하여 금품 또는 향응을
일체 제공받지 않습니다. 

충청북도교육청 소속 교직원이 금품‧향응‧편의 제공 등 요구할 경우에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관실 ☏043-290-2072) 

홈페이지 : http://www.cbe.go.kr/열린마당/통합부조리(클린)신고센터 

   ※ 신고자의 신분 및 신고내용은 철저히 보호됩니다. 

 

`. 누구든지 충청북도교육청 소속 교직원의 부조리행위를 신고한 경우에는 「충청북도교육청 공익신고 보상금 지급에 관한 조례」에 따라 최대 3천만원의 보상금을 지급합니다. 

 

  

붙임  1. 학년별 운행일정 및 구간 1부. 

      2. 계약이행 통합 서약서 1부. 

      3.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 1부. 

      4.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1부. 

      5. 안전·보건관리계약서 1부.  끝. 

 

 

 

 

 

【붙임1】운행일정 및 구간 

※ 운행일정 및 구간, 시간, 차량대수, 탑승인원은 학교 사정 및 현지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고 계약상대자는 이의제기 및 위약금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1. 운행일자: 2025. 10. 27.(월) ~ 2025. 10. 31.(금) (5일간)  

    [※참고1] 운행일 중 1, 2학년 모두 10. 28.(화)는 코스별 차량 운행대수 나뉨 

    [※참고2] 장소 미정인 부분은 전·후 일정의 중간 경로로 견적 산출 요청 

 

 2. 운행구간 

    가. 1학년 운행구간 (총 8대) 

구 분 

 장소 및 이동 구간 

10.27(월) 

학교 출발 → 국립 현충원 → 점심 식사(탑골 식당) → 팔공산 → 저녁 식사(숲속 마을 뷔페)→ 구룡포 청소년수련원 

10.28(화) 

[2대] 1코스(A조-인, 매) : 주전 몽돌해변 → 장생포 고래문화마을 → 점심 식사(직화 연가) → 현대자동차 공장 투어 → 포스코 공장 투어 → 저녁 식사(등촌샤브칼국수) → 구룡포 청소년수련원 

[2대] 2코스(B조-의, 죽) : 경주 대릉원, 첨성대 → 천마총 → 황리단길 일원 → 점심 식사(거송 갈비) → 포스텍 → 일본인 가옥 거리 → 저녁 식사(해풍 국수) → 구룡포 청소년수련원 

[2대] 3코스(C조-예, 국) : 경주 황리단길 → 동궁과 월지 → 첨성대 → 점심 식사(우마왕 본점) → 포항 가속기 연구소 → 저녁 식사(외식 1번가) → 구룡포 청소년수련원 

[2대] 4코스(D조-지, 난) : 황리단길 일원 → 경주 박물관, 첨성대, 천마총 일대 → 점심 식사(한티재) → 포스텍 → 방사광 가속기 체험 → 저녁 식사(교동면옥) → 구룡포 청소년수련원 

10.29(수) 

호미반도 해안 둘레길(구룡포▶호미곶 11km 행진) → 점심 식사(임경대 가든) →  영덕 블루로드(풍력 발전단지▶공원 해파랑 10km 행진) → 저녁 식사(참육우정육식당) →  파나크 오퍼레이티드 바이 소노 

10.30(목) 

주왕산 →점심 식사(민박촌 식당) → 안동 하회마을(병산서원▶하회마을 회관 3.7km) → 저녁 식사(김창권 설렁탕(인~지), 김지우 갈미탕(매~죽)) → 스탠포드 호텔 안동 

10.31(금) 

괘방령▶직지사 6km 행진 →  점심 식사(직지사 대구식당) → 상당산성 둘레길 4km 행진학교 도착  

 

 

※ 운행 일정 및 숙소 등은 변경될 수 있음. 

 

   나. 2학년 운행구간 (총 8대) 

구 분 

 장소 및 이동 구간 

10.27(월) 

오창프라자 → 서천금강 하굿둑 → 옹고집 쌈밥(중식) → 새만금방조제 → 화순 금호리조트 

10.28(화) 

[1대] 1코스: 섬진강 어류 생태체험관, 수달생태체험관 서시천 화순 금호리조트 

[2대] 2코스: 화순 금호리조트5.18 민주묘지 → (광주 전일빌딩 → 5.18 민주광장 → 국립아시아문화전당 → 5.18 민주화운동 기록관) → 양림동 역사문화마을 → 화순 운주사 → 화순 금호리조트 

[2대] 3코스: 여수 검은모래 해변 순천만 국가정원 화순 금호리조트 

[3대] 4코스: 고흥 소록도 보성 다향아트밸리 대한다원 보성녹차밭 화순 금호리조트 

10.29(수) 

화순 금호리조트 → 섬진강 침실습지 →  예원(중식) → 지리산 성삼재 주차장 →  구례 The-K지리산가족호텔 

10.30(목) 

구례 The-K지리산가족호텔 → 마이산 탑사 → 초원쌈밥, 수통골본가(중식) → 국립대전현충원 →  문경 STX리조트 

10.31(금) 

문경 STX리조트 → 화북탐방 지원센터(중식: 연송호텔) → 속리산터미널 대형주차장 → 청원고 

 

※ 운행 일정 및 숙소 등은 변경될 수 있음. 

[붙임2] 계약이행 통합 서약서(변경) 

계약 

계약명 

 

계약일자 

 

이행기간 

※ 공사(착공일~준공일), 용역(착수일~완료일), 물품(납품기한) 

계약금액 

 

발주기관 

기관명(재무관) 

 

제출일자 

 

계약 

상대자 

업체명 

                     (사업자번호:               ) 

대표자 

                (인) 

주소 

 

연락처 

 

 

 

구분 

이행 내용 

세부내용 

1 

수의계약각서 

상기 본인(법인)은 귀 기관과 수의계약을 체결함에 있어서 붙임의 배제사유 중 어느 사유에도 해당되지 않으며 차후에 이러한 사실이 발견된 경우 계약의 해제․해지 및 부정당업자 제재 처분을 받아도 하등의 이유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붙임 1(수의계약 배제사유)                      ※ 경쟁입찰에 의한 경우 해당없음 체크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2 

수의계약 체결 제한여부 확인 

붙임 2(수의계약 체결 제한 여부 확인서)         ※ 경쟁입찰에 의한 경우 작성대상 아님 

[  ] 별도 작성 

[  ] 해당없음 

3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준수 서약서 

우리 업체는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 등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관계법령에 따라 책임질 것을 확약합니다. 

[  ] 예 [  ] 아니오 

4 

임금 지불 

약정서 

우리 업체에서는 충청북도교육청에서 발주한 공사·용역·물품(제조)에 대해 계약서대로 성실히 과업을 수행할 것이며, 관련규정에 따라 체불임금 없는 공사·용역·물품(제조)가 될 수 있도록 임금(건설기계 임대료 및 자재대금포함)과 하도급 대금을 정당한 근로의 대가로 지급할 것을 약속하며 이를 위배할 시 충청북도교육청의 처분에 따를 것을 서약합니다.  

[  ] 예 [  ] 아니오 

5 

[공사] 

공공요금  

납부 확약서 

우리 업체는 발주처인 충청북도교육청과 계약 체결하여 시공할 위 공사건에 대하여 기존 시설물에 대한 손상 등이 없이 정리 정돈할 것을 약속드리며, 공사 중 사용한 요금(전기료 및 수도료 등)을 학교회계(교육비특별회계)에 세입 조치하고, 추후 이에 대한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을 것을 확약합니다.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6 

[공사] 

하도급지킴이 

이용 확약서 

당 사는 충청북도교육청과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 본 공사에 대한 하도급계약 체결·이행에 있어 계약상대자이자 원수급인으로서 아래 사항을 성실히 이행할 것을 확약합니다. 

1. 당 사는 「하도급지킴이」를 이용하여 하도급 계약을 체결하겠습니다. 아울러, 하도급자(자재·장비업체 포함)와 수기로 하도급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도 시스템에 등록하겠습니다. 

  ※ PQ심사 및 적격심사 시, ‘표준하도급계약서 등의 사용계획서’를 제출하여 평가받은 경우에는 사용계획서에 정한 바를 준수하여야 합니다 

2. 당 사는 하도급 대금, 노무비, 장비·자재대금을 「하도급지킴이」를 이용하여 전자적으로 지급하겠습니다. 

3. 당 사 몫 외의 하도급대금, 노무비, 장비·자재대금 등의 지급은 “인출 제한” 기능을 사용하겠습니다.  

4. 수요기관의 하도급대금, 노무비, 장비·자재대금의 직접 지급 또는 적정 지급 여부 확인에 적극 응하겠습니다.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7 

청렴 서약서 

우리 업체 임직원과 대리인은 충청북도교육청에서 시행하는 공사·용역·물품 등의 입찰·낙찰, 계약체결, 「지방계약법」 제16조에 따른 감독, 제17조에 따른 검사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 참여하면서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 증여,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하지 않을 것이며, 불공정한 행위를 하지 않을 것이며,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붙임 3.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 

별도 작성 

8 

계약보증금 

지급 각서 

계약서의 의무를 이행하지 못하여 계약보증금을 귀 기관에 귀속시켜야 할 사유가 발생하면 「지방계약법」 제15조제3항에 따라 즉시 해당하는 금액을 현금으로 납부 하겠습니다. 

※ 보증율(         ), 보증액(금            원)  ※ 보증서(증권) 제출 시 해당없음 체크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9 

하자보수보증금 

지급 각서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71조에 따라 하자보수보증금을 귀 기관에 귀속시켜야 할 사유가 발생하면 즉시 해당하는 금액을 현금으로 납부 하겠습니다.     ※ 보증서(증권) 제출 시 해당없음 체크 

※ 보증율(           ), 보증액(금           원), 보증기간(                            ) 

※ 계약금액이 준공(완료) 시 변경될 경우 변경된 지급각서 재제출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10 

조세포탈 여부 

확인 서약서 

우리 업체는 「지방계약법」 제31조의5에 따른 조세포탈 등을 한 자가 아님을 서약합니다. 만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에 해당하여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않은 사실이 발견된 때에는 계약을 해제ㆍ해지를 감수하겠으며,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  ] 예 [  ] 아니오 

11 

개인정보 

이용·수집 

동의서 

발주기관에서 「개인정보 보호법」 제15조 및 제22조에 따라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수집 및 이용하는 것에 동의합니다. 

1. 항목: 업체명, 계약자명, 업체담당자(현장소장 포함), 전화(휴대폰)번호, 이메일 등 

2. 목적: 계약관리를 위한 안내, 교육수요자 자체 청렴도 조사, 부패비리 문자 안내 등 

3. 보유·이용 기간: 계약체결일 다음연도부터 5년 

위의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그러나 동의를 거부할 경우 계약관리를 위한 안내, 교육수요자 대상 자체 청렴도 조사, 부패비리 문자 안내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  ] 예 [  ] 아니오 

12 

계약일반조건 

우리 업체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9장 계약 일반조건을 준수합니다. 

[  ] 예 [  ] 아니오 

 

■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 [별표 1] 

 

수의계약 배제사유 

 

 

 

 

 

 

① 견적서 제출 마감일 현재 부도·파산·해산·영업정지 등이 확정된 경우, 다만 법원의 회생절차개시결정이 있는 경우 수의계약 체결 가능 

② 입찰참가자격 제한기간 중에 있는 자(법 제31조 제5항에 해당되는 경우 예외) 

견적서 제출 마감일을 기준으로 법 제31조 또는 다른 법령에 따라 부실이행, 담합행위, 입찰계약 서류의 허위위조 제출, 입찰·낙찰·계약이행 관련 뇌물 제공으로 부정당업자 제재 처분을 받고 그 종료일로부터 3개월이 지나지 아니한 자(법 제31조 제5항에 해당되는 경우 예외) 

④ 공사 또는 기술용역의 경우 기술자 보유현황이 관련법령에 따른 업종등록 기준에 미달하는 자 

   기술자보유현황의 심사는「낙찰자결정기준」제1장 입찰참가자격 사전심사기준 제5절 “4”의 그밖에 해당공사 수행능력상 결격여부, 제2장의2 기술·학술연구 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의 기술인력 평가방법을 준용한다. 이때 ‘입찰공고일’은 ‘안내공고일’로 ‘적격심사서류 제출마감일’은 ‘견적서 제출마감일’로 본다. 

견적서 제출 마감일 기준 최근 3개월 이내에 해당 지방자치단체의 입찰계약 및 그 이행과 관련하여 10일 이상 지연배상금 부과, 정당한 이행명령 거부, 불법하도급, 5회 이상 하자보수 또는 물의를 일으키는 등 신용이 떨어져 계약 체결이 곤란하다고 판단되는 자  

견적서 제출 마감일 기준 최근 3개월 이내에 해당 지방자치단체와의 계약 및 그 이행과 관련하여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에 응하지 아니하거나 포기서를 제출한 사실이 있는 자  

   ※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하는 경우는 법 제31조에 따른 입찰참가자격 제한에는 해당되지 아니하나 수의계약 배제사유에 해당됨. 

⑦ 수의계약 체결일 현재 법 제33조에 해당하는 자 

1. 지방치단체의 장 또는 지방의회의원의 배우자인 사업자(법인은 대표자) 

  2. 지방자치단체의 장 또는 지방의회의원(배우자 포함)의 직계 존·비속인 사업자 

  3. 지방자치단체의 장 또는 지방의회의원이 자본금 총액의 50%이상을 소유한 자 

  4. 지방자치단체의 장 또는 지방의회의원 가족(배우자, 직계존·비속)의 합산금액이 자본금 총액의 50% 이상을 소유한 사업자 

  5. 지방자치단체의 장 또는 지방의회의원 소유업체의 계열회사 등 

⑧ 발주기관이 제한한 자격요건 등을 충족하지 아니한 자 

⑨ 그밖에 계약담당자가 계약이행능력이 없다고 판단되는 명백한 증거가 있는 자 

⑩「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제60조에 따라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지역의 재난복구공사(용역)의 경우 결격여부 심사일 현재 계약금액 5천만원 이상 해당업종 관급공사 또는 계약금액 2천만원 이상 관급용역이 3건(일시 정지 중인 계약은 제외) 이상인 자. 다만, 동시에 여러건의 수의계약 체결 예정자로 선정된 경우에는 기존 계약을 포함하여 3건까지 수의계약을 체결할 수 있다. 

   (단, 제3절의 “1”에 따른 2인 이상 견적서 제출 수의계약에 한한다.) 

 

 

【붙임 3】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 

당사는「부패 없는 투명한 기업경영과 공정한 행정」이 사회발전과 국가 경쟁력에 중요한 관건이 됨을 깊이 인식하며, 국제적으로도 OECD뇌물방지 협약이 발효되었고 부패기업 및 국가에 대한 제재가 강화되는 추세에 맞추어 청렴계약 취지에 적극 호응하여 청원고등학교에서 발주하는 모든 공사, 물품 및 용역 등의 입찰에 참여할 때 당사 및 하도급업체(하도급업체와 직․간접적으로 업무를 수행하는 자를 포함)의 임직원과 대리인은  

 

1. 입찰가격의 유지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을 하거나 다른 업체와 협정, 결의, 합의하여 입찰의 자유경쟁을 부당하게 저해하는 일체의 불공정한 행위를 않겠습니다. 

 ◦ 이를 위반하여 경쟁입찰에서 담합을 주도하여 낙찰을 받은 것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청원고등학교에서 발주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않겠으며, 

 ◦ 경쟁입찰에서 담합을 주도한 것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청원고등학교에서 발주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않겠으며, 

 ◦ 경쟁입찰에서 입찰자 간에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을 협정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한 것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청원고등학교에서 발주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월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않겠으며, 

 ◦ 위와 같이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하여 과징금 등을 부과토록 하는데 일체의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 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과정(준공 이후도 포함)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겠으며,  

 ◦ 이를 위반하여 입찰, 낙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2억원 이상의 뇌물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않겠으며, 

 ◦ 1억원 이상 2억원 미만의 뇌물을 준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않겠으며, 

 ◦ 1천만원 이상 1억원 미만의 뇌물을 준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개월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않겠으며, 

 ◦ 1천만원 미만의 뇌물을 준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3개월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않겠습니다. 

 

3. 입찰, 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계약체결 이전의 경우에는 낙찰자 결정 취소, 계약이행 전에는 계약취소, 계약이행 이후에는 해당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하여도 감수하겠으며,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4. 회사 임․직원이 관계 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회사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해서도 일체의 불이익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토록 노력하겠습니다.  

 

5.「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과 관련하여 수의계약 체결 제한 여부를 확인하고, 직무관련자가 공정한 직무수행을 저해할 우려가 있는 사적 이해관계자인 경우 기피 신청을 하겠습니다. 

 

위 청렴계약 서약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한 약속으로서 반드시 지킬 것이며, 낙찰자로 결정될 시 본 서약내용을 그대로 계약특수조건으로 계약하여 이행하고, 입찰참가자격 제한, 계약해지 등 청원고등학교 조치와 관련하여 당사가 청원고등학교을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당사를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 

 

20  .     .     . 

서 약 자 :                         대표             (인) 

 

청원고등학교장 귀하 

 

【붙임4】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산업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등 아래의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ㆍ동  의        (         ) 

                               ㆍ미동의        (         ) 

 

 (업체명)은 본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 자격 제한 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며, 계약 체결 시 안전보건관리계획서를 제출하고 사업이행 시 귀 기관의 안전보건관리 활동과 점검에 적극 협조하겠습니다.  

                  

                       2025년     월     일 

 

            주    소 :  

            업 체 명 : 

            대 표 자 :                  (인) 

 

【붙임5】 

서식 2 

 

안전보건관리계획서(작성 예시)                ※ 2천만원 이상 

 

 

안전보건관리계획서 (작성 예시) 

 

회사 소개 

 

■ 회사명:○○페인트 

■ 연락처: 010-○○○○-○○○○ 

사업자등록번호: 123-456-789 

■ 상시근로자수 : 10 명 

■ 대표자:○○○ (서명) 

■ 소재지:충북 청주시 ○○○  

 

 

※ 공문(날인이 있는 문서) 등으로 제출할 경우 서명 생략 가능 

추진목표 및 

기본방침 

 

■ 추진목표: 재해율 제로화  

■ 기본방침: 안전하고 쾌적한 작업환경 조성 

 

 

 

작업 개요 

 

■ 작업명: 학교 외부 페인트 도색 작업 

■ 기  간: 2025.1.15.~2025.1.16 

■ 장  소: 본관 1층, 2층, 3층 외부 

■ 작업내용: 본관 외부 기존 페인트 제거 및 도색 작업 

■ 안전조치사항 

  - 작업 전 TBM(Tool box meeting) 실시(위험요소 확인) 

  - 안전보호구(안전모, 안전대, 안전화, 보안경) 착용 철저 

  - 스카이 고소작업 시 안전작업구획 설정 및 신호수 배치 

  - 비상사태(안전사고, 화재 등) 발생 시 대응 및 대비 체계 구축 

  - 1인 단독작업 금지 및 중량물 취급 시 근골격계질환 주의  

 

 

 

조직도 

및  

비상연락망 

 

 

 

 

사업주 

 

 

 

 

 

 

김ㅇㅇ 

 

 

 

 

 

 

 

 

 

 

 

 

 

 

안전담당자 

 

 

 

 

 

 

이ㅇㅇ 

 

 

 

 

 

 

 

 

 

 

 

 

 

 

 

 

 

 

 

반장 

 

반장 

 

반장 

- 

 

박ㅇㅇ 

 

- 

 

비상연락망 

사업주 

김○○ 

010-XXXX-XXXX 

안전담당자 

이○○ 

010-XXXX-XXXX 

반장 

박○○ 

010-XXXX-XXXX 

 

 

안전보건 세부업무추진 (작성 예시) 

 

작업전 

TBM 실시 

 

■ 목적: 작업 전 위험요소 확인 및 안전보건관리 강화 

■ 대상: 전 작업자 

■ 내용 

  - 작업위험요소 및 위험포인트 인지 

  - 단독작업 금지 및 중량물 취급 시 주의사항 

  - 차량계 건설기계 작업 및 작업도구 사용 절차 준수 

  - 안전작업구획 설정 및 신호수 배치        

 

 

 

위험작업 

집중관리 

 

■ 목적: 위험작업 안전사고 예방 조치 

■ 대상: 전 작업자 

■ 내용 

  - 안전사고 발생 위험에 따른 안전조치 실시 

  - 안전보호구(안전화, 안전모, 안전대, 방독마스크 등) 착용   

 

 

 

비상사태 

대비 체계 구축 

 

■ 목적: 중대산업재해 발생 및 급박한 위험 대비 체계 구축 

■ 대상: 전 작업자 

■ 내용  

  - 비상사태 시 안전조직도 및 비상연락체계를 통한 조치 

  - 화재 발생 위험작업에 대한 안전조치 실시 

 

 

 

고위험작업        중작업        경작업   

NO 

안전보건관리계획서 작성 내용 

적합여부 

적합 

부적합 

1 

추진목표 및 경영방침 수립 여부 

 

 

2 

안전조직도 및 비상연락체계 구축 여부 

 

 

3 

작업내용과 안전보건 세부업무추진 적정성 여부 

 

 

4 

작업에 맞는 적정 안전보호구(KCS인증) 포함 여부 

 

 

5 

작업에 필요한 적정 장비 또는 작업공구(KS인증) 포함 여부 

 

 

6 

안전작업 구획 설정 등 작업공간 확보 계획 여부 

 

 

7 

2인 1조 작업 등 단독작업 금지 계획 여부 

 

 

8 

중량물 취급 시 운반용 기구 및 2인 1조 작업 계획 여부 

 

 

9 

화재 예방 관리 계획 여부 

 

 

10 

비상사태 발생 시 대비 및 대응 계획 여부 

 

 

11 

안전보건확보 의무 이행 점검 최근 실시 여부  

 

 

12 

투입되는 근로자에 대한 신규,정기,특별 안전교육 실시 여부 

 

 

13 

최근 위험성평가 보고서 작성 실시 여부 

 

 

14 

관리감독자 교육 실시 및 수료 여부 

 

 

최종 평가 

타원입니다.적정 

부적정 

  

계약담당자:     박 ○ ○   (서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