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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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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E042500292 공고일시  2025/07/31 14:00
공고명 2025년 하동빛드림본부 구내식당,매점 위탁운영용역
공고기관 한국남부발전(주) 하동빛드림본부 수요기관 한국남부발전(주) 하동빛드림본부
공고담당자 남두현(☎: (070)7713-1583)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직접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8/11 12: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8/11 12: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2025/07/31 14:00 ~ 2025/08/11 12:00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8/13 12:00 개찰(입찰)일시 2025/08/13 12: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6,000.00 원
   
배정예산
6,000 원
   
추정가격
5,455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하동빛드림본부 구내식당·매점 위탁운영업체 선정 공고 

 

1. 계약명 : 하동빛드림본부 구내식당·매점 위탁운영 

 

2. 개 요 

 □ 위탁대상 : 구내식당·매점(면적 863.735㎡ / 식당 790.49㎡, 매점 73.245㎡)   

    ○ 위치 : 경남 하동군 금성면 경제산업로 509(하동빛드림본부) 

  □ 위탁기간 : 영업개시일로부터 1년 

    ※ 계약연장 조건 : 직원 만족도 60% 이상 시(반기별 1회 실시) 1년 단위 연장가능(최대 2년 한도)                          / 최근 2회 설문 평균 

  □ 급식단가 : 6,000원(VAT 포함, 외부인원 7,000원) 

  □ 근무직원 : 약 1,669명 (하동본부 688명, 협력업체 981명 / 2025년 6월 현원 기준)  

    ○ 교대근무자 : 하동본부 289명 협력업체 244명 

□ 추정 식수인원(2025년 6월 기준) 

   ○  중식: 실 운영일 26일 * 총 식수 8,820명= 평균 1일 식수 인원 339명 

   ○  석식: 실 운영일 26일 * 총 식수 979명= 평균 1일 식수 인원 37명    

식당‧매점 매출 현황 (2025년 1~6월 기준) 

   ○ 월평균 식당 매출액 : 64,300,000원  

   ○ 월평균 매점 매출액 : 19,800,000원 

 

3. 운영 방법 

 □ 식당운영방법 

    ○ 식당 운영시간 

     

중 식 

석 식 

교육 및 행사 등 

11:40 - 13:00 

18:00 - 19:00 

사전협의 

 

    ○ 급식제공 

    

구  분 

(구내식당) 

교 대 근 무(현장배달) 

급식제공 

중식, 석식 

중식,석식 

 

      ※ 교대근무자는 현장 급식단위별 이동배식으로 시행 (급식단위별 식수 5식 이하 시 위탁자와 협의하여 도시락으로 운영 가능, 계약상대자의 소유 차량을 이용하여 수탁자가 직접 배달 

  □ 매점운영 

    ○ 운영방법 : 편의점 프랜차이즈 업체와 계약을 체결하여 운영 (편의점 프랜차이즈는 국내 매출액 기준 상위 5개사 중 계약상대자가 선정) 

    ○ 운영시간 : 08:30 ~ 18:00 

    ○ 운영장소 : 계약자 지정장소 

  

휴무일 

    ○ 식당 : 매주 토요일, 명절 연휴(신정 1일, 설날/추석 3일) 

    ○ 매점 : 주말, 공휴일, 명절 연휴 

4. 식대비 지급 

  □ 식대 후불정산 

    ○ 계약상대자 : 매월 10일까지 전월 대금을 정리하여 급여공제 의뢰 

    ○ 계  약  자 : 개인별 급여공제하여 당월 말일까지 계약상대자에 지급. 단, 상주협력업체는 업체별 취합하여 개별 입금 예정 

 

5. 임대료 및 부대비용 

  □ 구내식당·매점(식당, 주방, 종업원 휴게실 등 포함) 

    ○ 임대보증금 : 건물 부지 사용에 대한 임대보증금(현금) 입금 또는 보증보험증권 제출  

     

임대보증금 

 - 부동산과세건물표준시가 × (후생시설면적/연면적) × 10/100  

 - 현금 또는 보증보험증권으로 제출 

임  대  료 

  면제(식단가격 지원 차원) 

 

     ※ 수도 및 전기요금 면제(세부내용 ’계약서’참조) 

 

6. 신청자격 : 아래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업체에 한함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제12조(경쟁입찰의 참가자격) 및 제76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 자격제한 등)의 제한을 받지 아니하는 업체 

  □ 최근 2년 이내에 1년 이상 1일 평균 100식 이상의 구내식당 위탁운영 실적이 있는 업체이거나 최근 2년 이내에 1일 평균 100식 이상의 구내 당 위탁운영중인 업체 (단, 학교·병원·사회복지시설·군부대 제외) 

□ 「식품위생법 제51조 및 제52조에 따라 조리사와 영양사를 고용한 집단급식소 운영업체 

 □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 제31조 제1항의 공정위원회가 지정한‘상호출자 제한기업 집단 계열회사’가 아닌 자 

  □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5조 제1항 제2호에 의거 ‘상호출자 제한 기업 집단의 동일인 관련자에서 분리된 친족이 50% 이상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중견기업’이 아닌 

 

7. 선정방법 : 제안서 심사 및 현장 방문 평가 후 협상에 의한 계약 

  □ 제 1단계 (제안서 심사) 

    ○ 신청자로부터 제출받은 제안서를 토대로 당사 “구내식당 위탁운영업체 선정위원회”에서 정한 평가 기준에 따라 심사평가한 후 3개 업체 선정 

  □ 제 2단계 (현장 방문 평가)  

    ○ 제1단계 심사결과로 선정된 업체를 대상으로 사업장 현장 방문 평가, 1차, 2차 합산  최고득점 업체를 계약자로 선정.  

  □ 제안서 종합평점이 동점인 경우에는, 위탁운영업체 선정 평가기준표의「계량평가,「비계량평가」순으로 평가항목 평점이 고득점인 자를 위탁업체로 선정한다. 

  □ 선정된 위탁업체가 하동빛드림본부와 협상이 성사되지 않거나, 선정된 후 제안내용의 이행을 거부하는 등 계약을 체결할 수 없는 경우 하동빛드림본부는 차순위 제안자와 협상을 실시하여 계약을 체결함 

  □ 위탁업체로 선정이 된 이후 제안요청서에서 정한 무효사유 또는 계약 해지 사유에 해당되는 때에는 차순위 제안자를 위탁업체로 선정함 

 

8. 제출서류  

  □ 제안참가신청서(당사 제공양식) 1부 

  □ 제안서 제출 (각종 증빙서류 첨부) 12부 

  □ 집단급식소설치신고증 사본 1부 

  □ 단체급식 위탁운영 실적증명서 및 단체급식 운영사업장 현황 각 1부 

  □ 사업자등록증 및 영양사, 조리사 등 해당 자격증 사본 각 1부 

  □ 법인등기부 등본 및 법인인감증명서 각 1부 

    ※ 개인은 주민등록등본 및 개인인감증명서 

  □ 국세완납증명서 및 지방세완납증명서 각 1부 

  □ 4대보험 완납증명서 각 1부 

  □ 서약서 (붙임 6)  1부 

  □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붙임 7)  1부 

  □ 청렴계약이행각서 (붙임 8) 1부 

  □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서  (붙임 9) 1부 

  □ 정보 비공개 동의서 (붙임 10) 1부 

    ※ 모든 제출서류는 90일 이내 발급한 것이어야 하며, 제출서류가 사본일 

       경우 "원본대조필"을 확인·날인하여 제출 

 

9. 접수관련 및 추진절차 

  □ 추진절차 

절  차 

기  간 

비  고 

공고 및 접수마감 

~8.11 

 

제안서 심사(1단계) 

8월 중 

발표회 대상 업체 선정 

현장 방문 평가  실시(2단계) 

8월 중 

최종업체 선정 

최종 선정결과 발표 

8월 중 

선정된 업체 개별 통보 

계    약 

8월 중 

 

 

    ※ 상기 일정은 당사 사정으로 인해 변동될 수 있음 

  

 □ 문의처 : 하동빛드림본부 노사협력부(☏070-7713-1538) 

  □ 제출방법 : 우편(택배) 제출 또는 방문 직접제출(우편, 택배는 수령일 기준) 

    ○ 주 소 : 경상남도 하동군 금성면 경제산업로 509, 한국남부발전 하동빛드림본부 노사협력부 

 

10. 특기사항 

  □ 하동빛드림본부는 국가 보안시설로 방문을 원할 시 사전에 노사협력부로 협의 요망 

  □ 제안 조건 

    ○ 제출된 제안서 등의 내용은 계약서류의 일부가 되고 제안서의 내용대로 계약이행을 하지 않거나 위배 시는 당사 계약규정 및 관계법령에 의하여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음 

    ○ 위탁운영업체 선정기준 및 평가방법은 당사 “구내식당 위탁운영업체 선정위원회”에서 결정한 기준과 방법에 의하며 선정기준과 평가방법에 관한 일체의 이의는 받아들이지 않음 

    ○ 입찰보증금은 당사 계약규정 제30조에 의거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를 제출 

    ○ 최종 계약업체는 당사 복리후생관리요령에 의거한 임대보증금(현금 또는 보증보험증권 제출)을 납부하여야 함 

    ○ 당사 구내식당 운영방침의 변경이 있을 시 계약기간 이내에도 불구하고 계약해지일 2개월 전 통보 후 계약을 해지할 수 있음. 

  

11. 유의사항 

  □ 신청자는 제안요청서를 참고하여 제안서를 작성한 뒤 관련 제출서류와 함께 노사협력부로 제출 

  □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계약서류의 일부가 되며 제안서의 내용이 사실과 다를 경우는 계약해지 및 부정당업체 제재를 가함 

  □ 공고문과 계약서의 내용이 상충될 시 계약서의 내용이 우선함 

  □ 평가기준은 당사 고유의 권한이므로 일체의 이의제기를 받지 않음(서약서 제출) 

  □ 당 사업장은 식품위생법상 집단급식소 운영 장소이므로 구내식당 운영 전반에 필요한 일체의 대관청 인․허가, 신고 등의 업무는 계약상대자 책임임 

 

2025년  7월   31일 

한국남부발전(주) 하동빛드림본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