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렴계약, 미래교육을 위한 깨끗한 약속‘’
전주공업고등학교 공고 제2025-50호
용역계약 입찰공고
(협상에 의한 계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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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입찰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라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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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 청렴계약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승낙하여야 하며, 청렴계약(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위반한 경우 계약의 해제․해지, 입찰참가자격 제한 등 발주기관의 조치에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1. 입찰, 낙찰, 계약의 체결 및 이행(준공·납품 이후를 포함), 감독, 검사와 관련된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謝禮), 증여, 금품·향응(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 제공 금지에 관한 사항
2.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의 금지에 관한 사항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의 금지에 관한 사항
4. 회사 임·직원이 관계 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회사윤리강령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 비밀보장 보호 및 일체의 불이익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 제정에 관한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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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건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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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직업계고 글로벌 인턴십(일본) 전주공고 사업단 위탁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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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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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한(총액), 협상에 의한 계약, 전자입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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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역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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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계약기간: 계약일 ~ 2025. 12. 15.까지
- 연수기간: 2025. 10. 20.(월) ~ 11. 29.(토) (6주)
* 파견 전 국내교육: 2025. 08. 25.(월) ~ 10. 19.(일)
※ 국내 교육기간은 글로벌 인턴십 계약 진행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 현장방문 2박3일, 2회(사전답사 1회, 사업 중 현장점검 1회), 2~3인 실시
- 연수대상: 12명(학생 10명, 인솔교사 2명)
- 장소(국가): 일본(후쿠오카)
- 용역내용: 세부과업내용은 붙임 제안요청서 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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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초금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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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93,759,000원(부가가치세 포함)
※ 환율변동 등에 따른 추가 비용은 전주공업고등학교에서 부담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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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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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면세사업자는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고,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를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ㅇ붙임 제안요청서를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이를 확인․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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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요건을 갖추고,
나. 「직업안정법」제18조 및 제19조에 의한 국외유료직업소개사업 또는 국외무료직업소개사업을 등록(신고)한 업체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반드시 나라장터에 국외유료직업소개사업(업종코드 5604) 또는 국외무료직업소개사업(업종코드 5602)으로 입찰참가 등록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다.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소기업자 및「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는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까지 발급된 것으로서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까지 계속 유지되어야 함)이 안 될 경우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신청한 사항이 확인된 업체는 입찰참가가 가능하나 다음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 제안서 제출 마감일부터 5일 이내에 중소기업공공구매 종합정보망에서 확인이 되지 않는 경우
- 발급된 중소기업ㆍ소상공인확인서가 입찰참가자격의 기업 구분과 다른 경우
- 발급된 중소기업ㆍ소상공인확인서의 유효기간 시작일이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이후(마감일 포함)인 경우
-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중소기업ㆍ소상공인확인서를 신청하지 않은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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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단, 본 사업은 판로지원법 시행령 제2조의3(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에 의거 비영리법인 참여 가능 (비영리법인은 ‘비영리법인 설립허가증’ 등 증빙서류로 대체하여 제출)
마.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동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바.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 집행되므로 나라장터(G2B)시스템 조달업체이용약관에 따라 입찰참가 등록을 필한 업체만 이 입찰에 참여할 수 있으며, 미등록 업체는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또는 지방조달청 경영지원팀)에 입찰참가자격의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다만,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이 일요일이며, 조달청 재해복구 모의훈련이 2025.08.08(금) 19:00 ~ 08.10(일) 23:00의 기간동안 실시되어 나라장터 시스템 운영이 중단되므로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업무시간 및 공고내용을 고려하여 등록 처리에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사. 본 입찰은 공동수급 및 하도급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 신원확인 입찰 적용
본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7조에 따른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제2조제1항제16호에 따른 개인인증수단을 이용(공동인증서 제외)하여 신원을 확인받은 후 입찰에 참여하여야 합니다.
*차세대 나라장터에서는 안전입찰 서비스 및 지문인식신원확인입찰을 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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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입찰참가자격 등록장소: 조달청 고객지원센터 또는 각 지방조달청 경영지원팀
4. 제안요청서 교부 및 열람
조달청 나라장터(G2B) 및 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란 게시로 갈음합니다.
5. 가격입찰서 제출 및 개찰
가. 가격입찰서는 반드시 나라장터를 통해 전자적으로만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가격입찰 제출방법
1) 입찰서 접수 개시 일시: 2025. 7. 31.(목) 15:00
2) 입찰서 접수 마감 일시: 2025. 8. 11.(월) 10:00
3) 개찰일시 및 장소: 제안서 기술능력평가 후 개찰, 국가종합조달시스템
6. 제안서 등의 제출
가. 제안서 접수 기간: 2025. 7. 31.(목) 15:00 ~ 2025. 8. 11.(월) 10:00
※ 평일(토,일,공휴일 제외) 08:30 ~ 16:30까지 제출, 단 접수 마지막날은 10:00까지
나. 제안서 접수 장소: 전주공업고등학교 1층 행정실(☎ 063-210-9312)
다. 제안서 제출 방법
1) 제안서(증빙서류 등 포함)은 반드시 직접 방문 접수만 가능
2) 임직원 등 대리인 접수 시 재직증명서, 위임장, 대리인 신분증 지참 필수(미비 시 접수 불가)
3) 대표자 접수 시 신분증 지참
라. 가격입찰서, 제안서 중 어느 하나라도 미제출 시에는 입찰 무효처리됩니다.
마. 제출서류(제안요청서 별지 서식 참고): 보관용 1부, 심사용 7부
* 제안서 제출 서류는 다음과 같이 확인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1) 조달청입찰참가신청서 1부(소정양식)[서식 1]
2) 조달청입찰참가자격등록증에 미등록 된 대리인 참석의 경우 재직증명서 및 위임장 1부 (대리인 신분증 지참)[서식 2]
3) 글로벌 인턴십 제안서 및 제안 요약서 8부(보관용 1부, 심사용 7부)[서식 3]
- 보관용(1부) 회사명을 기재하여 별도 제출, 제본 금지
- 심사용(7부) 회사명 미기재 제출, 제본
4) 일반현황 및 연혁 1부[서식 4]
5) 참여인력 자격사항 요약 1부[서식 5]
6) 참여인력 이력사항 등(증빙서류 첨부) 1부[서식 6]
7) 최근 3년간 사업 실적(실적증명서 등 증빙서류 첨부) 1부[서식 7, 8]
8) 각 기관(기업체, 어학교육기관 및 교류 학교)의 일정 및 교육에 대한 업무 협의 문서 각 1부 (필히 문서 제출)[서식 9]
※ 특별한 양식에 구해 받지 않고 자유롭게 제출
9) 사업자등록증 사본, 법인등기부등본, 법인인감증명서, 사용인감계 각 1부[서식 10]
10)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또는 비영리법인 증빙서류), 직업소개사업등록증사본
11) 각서 1부(소정양식)[서식 11]
12) 청렴계약이행서약서[서식 12]
13) 제안업체 특색사업에 대한 증빙 자료 1부
14) 제안요청서 본문에서 추가 제출을 요구하는 서류 및 계획서 일체 (제안요청서 9쪽)
15) 신용평가 등급서류 1부
16) 사업수행능력 자기평가(정량평가) 요약본 제출)[서식 13] 1부
※ 제출되는 사본에는 ‘원본대조필’을 인감 또는 사용인감으로 날인
※ 외국에서 발행한 모든 증명서는 반드시 한글로 번역하여 공증을 거친 후 제출
※ 제안요청서에 명기된 참가자격을 증빙하는 서류와 평가기준표의 평가항목을 입증하는 자료는 반드시 첨부하여 작성
※ 제출 서류는 일절 반환·공개하지 않음
※ 상기 입찰 관련 참고서류는 입찰공고 이후에 발급한 자료를 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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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 본 계약방법(협상에 의한 계약)에 따라 입찰참가자는 제안서 제출 시 평가위원 수만큼 번호를 추첨하여야 합니다. (추첨 장소는 당일 안내)
7. 제안 설명회
가. 일시 : 제안서 접수 마감 후 3일 이내 개별 통보
나. 장소 : 전주공업고등학교에서 지정하는 장소
1. 제안서 발표는 사업관리자가 제안내용에 대한 설명 및 질의응답을 실시하며 제안서 설명회 참석시 신분증과 재직증명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 제안서 제출 시 소속 직원 중 해당 사업을 수행할 사업관리자(소속 직원중 해당 사업을 수행할 인솔책임자) 명시
※ 제안서 제출이후 사업관리자의 퇴사, 질병 등 불가피한 사유시 발주처의 승인을 받아 설명 및 질의응답할 자를 다른 소속직원으로 변경 가능
2. 발표내용이 제안서와 상이한 사항이 있는 경우 이를 별도로 명기하여야 합니다.
3. 제안설명회에 참석하지 않은 업체는 제출한 제안서만으로 평가를 실시합니다.
4. 제안사별로 제안 설명 발표 시간은 20분 이내, 질의응답은 10분 이내로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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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예정가격
본 입찰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8조(예정가격의 작성 및 비치) 제2항에 따라 예정가격을 작성하지 않으며, 사업금액(추정가격에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금액)을 예정가격으로 간주합니다.
9. 협상적격자 선정
가.「협상에 의한 계약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따라 해당분야 외부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제안서심사위원회의 제안서 기술능력평가(80%)와 가격평가(20%)를 종합평가한 결과 고득점순으로 합니다. 다만 제안서 평가결과 기술능력과 가격 평가점수의 합산점수가 70점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합니다.
나. 협상순서는 종합평가점수의 고득점순에 따라 결정하되, 종합평가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으로 결정합니다.
※ 동일 입찰가격인 경우 추첨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 추첨방식을 적용합니다.
다. 기타 사항은「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의 ‘협상에 의한 계약 낙찰자 결정기준’에 의합니다.
10. 입찰보증금 및 귀속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7조의 규정에 의하며, 입찰보증금 납부는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서 갈음합니다.
나. 협상적격자와 협상이 성립된 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입찰보증금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8조에 따라 전주공업고등학교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11.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동 시행규칙 제42조 및「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입찰유의서 제2절.12.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로 합니다.
12. 청렴계약 이행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의 규정에 의거 학교‘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 계약상대자로 결정된 자는 전자계약 시 첨부되는‘청렴계약 이행서약서’에 의해 대표자가 서명 제출한 것으로 갈음합니다.
13. 기타사항 및 보충정보제공처
가. 조달청 경쟁입찰 참가자격등록은 수시로 가능하며, 입찰참가를 위해서는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다만,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이 일요일이며, 조달청 재해복구 모의훈련이 2025.08.08(금) 19:00 ~ 08.10(일) 23:00의 기간동안 실시되어 나라장터 시스템 운영이 중단되므로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업무시간 및 공고내용을 고려하여 등록 처리에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나. 미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 제2항 제1호 가목 또는 나목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다. 전자입찰서의 제출 확인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보낸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입찰서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공고일 기준 적용되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시행규칙 등 입찰 관련 법령, 입찰공고 조건, 행정안전부 예규「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입찰 유의서’, ‘계약 일반조건’, 행정안전부 예규「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협상에 의한 계약 낙찰자 결정기준’ 및 제안요청서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에 대하여 입찰 전에 완전히 확인․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이를 확인․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마. 「중대재해 등의 처벌에 관한 법률」 제정·시행에 따른 준수 사항 안내
1) 계약자는 계약체결 이후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및 제5조에 규정된 안전·보건과 관련된 의무를 준수하여야 하며, 입찰자는 현장여건, 과업내용 등을 미리 확인하여 이와 관련된 제반비용을 입찰가격에 반영하여야 합니다.
2) 수요기관은 「중대재해처벌법 시행령」 제4조 제9호에 따라 계약자가 동법 제4조 및 제5조에 규정된 안전·보건과 관련된 의무를 준수하는지 평가·점검할 수 있으며, 계약자는 수요기관이 평가·점검을 실시하는 경우 이에 협조하여야 합니다.
3) 수요기관은 계약상대자가 안전·보건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소홀히 하거나 이행여부에 대한 점검 결과 보완 및 조치 등이 필요한 경우에는 계약상대자에게 이에 대한 시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바.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등록사항과 법인등기부등본(법인인 경우) 및 사업자등록증상 대표자(대표자가 다수인 경우 전부), 주소, 상호 등이 일치하는지 확인하고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사. 입찰참가희망업체가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입찰마감 24시간 이전에 국가종합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장애해결을 위해 문의하시기 바라며,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아. 조달청 재해복구 모의훈련이 2025.08.08(금) 19:00 ~ 08.10(일) 23:00의 기간동안 실시되어 나라장터 시스템 운영이 중단되므로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등의 업무시간 및 공고내용을 고려하여 입찰 참가준비에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자. 본 입찰관련 이의신청 및 기타 문의사항
- 기술능력평가·과업내용(이의신청)에 관한 사항: 전주공업고등학교(교사 하상표 ☎063-210-9350)
- 입찰(이의신청)에 관한 사항: 전주공업고등학교(주무관 오세영 ☎063-210-9312)
- 입찰참가등록절차 및 전자입찰(G2B) 이용에 관한 사항 : 조달청 콜센터(☎1588-0800)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7월 31일
전주공업고등학교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