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 강서구 공고 제2025 - 1066호
용 역 입 찰 공 고
2025. 7. 30.
부산광역시 강서구 재무관
✥ 투찰업체는 입찰참가자격, 과업지시서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입찰공고문, 과업지시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해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본 입찰집행과 관련하여 나라장터 등록 내용 및 과업지시서의 내용이 입찰 공고문에서 정한 내용과 서로 다른 경우에는 입찰공고문이 우선 적용됩니다.
✥ 입찰 보충정보 문의처(아래 부서 또는 기관에 문의)
① 계약에 관한 사항 : 부산광역시 강서구 재무과(051-970-4144)
② 과업 세부사항 : 부산광역시 강서구 건축과(051-970-4743)
③ 전자입찰 이용 및 장애처리 : 조달청 고객센터(1588-0800)
|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5년 강서열린문화센터 시설관리 용역
나. 위 치 : 부산광역시 강서구 대저로 269(대저1동)
나. 용역개요 : 강서열린문화센터 시설관리 전반
다. 용역기간 : 2025. 9. 1. ~ 2025. 12. 31.
라. 용역금액 : 금217,189,000원(부가세 포함)
※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해서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으로 계약합니다.
2. 입찰 및 계약 방법
가. 총액(긴급)입찰, 제한입찰(지역제한), 긴급입찰, 단독 또는 공동계약, 적격심사 대상 용역입니다..
나. 본 용역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는 용역으로서 입찰자는 청렴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나라장터를 이용하여 제출하는 경우에는 전자 입찰서에 청렴서약서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청렴서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3. 입찰 참가 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입찰의 참가자격)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입찰참가자격요건의 증명)에 따른 자격을 갖춘 자로써 아래의 자격을 모두 갖추어야 합니다.
1)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가 부산광역시에 있는 업체(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 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 관련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 소재지를 말함)
※ 입찰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의 경우 법인 등기일, 개인사업자의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인 경우 공고일 이후를 포함]부터 입찰일(다만, 낙찰자는 계약체결일, 적격심사 대상자는 적격심사서류 제출일)까지 해당 자격을 유지하여야 함.
2) 건물(시설)관리용역업[업종코드:1260], 건물위생관리업[업종코드:1162], 시설경비업[업종코드:1164] 등록을 필하고, 전기안전관리를 전문으로 하는 자[업종코드:4636] 또는 시설물관리를 전문으로 하는 자[업종코드:7144]
3)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또는 「소상공인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확인서 소지
4)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에 따라 발급된 직접생산확인증명서(건물청소서비스[세부품명:7611105101], 시설물경비서비스[세부품목:92121599011]를 소지한 업체
※ 자격이 없는 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할 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 제2항 제1호 가목 및 나목에 해당하는 입찰·계약 관련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 관련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나.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개찰일 전일까지 조달청 고객지원센터 또는 각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다. 나라장터 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하지 않은 자는 지정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받은 후,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에 동의한 다음 나라장터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4. 공동수급체 구성
가. 단독 또는 공동이행방식이 가능하며 대표사는 출자비율이 큰 업체로 하고, 공동수급업체 수는 대표사를 포함하여 2개사로 제한하며, 공동도급(공동이행방식)인 경우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공동수급체를 중복 결성하여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나. 공동수급협정서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이 제공하는 기능에 따라 각 업체가 이를 제출한 후 대표사가 승인하여 제출하는 것으로 합니다. 대표사 승인은 입찰서 제출 이전에 이루어져야 하며, 입찰서를 먼저 제출하였을 경우에는 대표사의 단독 입찰참가로 간주하고, 추후에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또는 승인은 되지 않습니다.
다. 대표자는 반드시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여부를 '보낸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라. 나라장터 시스템 공동수급협정서 제출기한 : 2025. 8. 4. 18:00
공동수급협정서를 입찰참가자격과 다르게 제출하여 입찰무효 사유가 발생하지 않도록 유의하기시 바랍니다.
|
5. 입찰 및 개찰
가. 입찰서 제출기간 : 2025. 8. 1 . 10:00 ~ 2025. 8. 5. 10:00
나. 개찰일시 : 2025. 8 . 5. 11:00
다. 개찰장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라. 유찰 시 재입찰은 당일 15:00까지이며 개찰은 당일 16:00입니다.
※ 재입찰에 관한 사항은 응찰업체에 별도로 통지하지 않으며, 재입찰 사항을 숙지하지 않아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마.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8조에 따라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바.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사. 전자입찰서 제출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6. 낙찰자 결정방법(적격심사)
가. 예정가격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에 따라 기초금액의 ±3% 범위 안에서 작성된 15개의 복수예비가격 중 입찰 참가자가 2개씩 선택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 전자입찰의 예정가격은 입찰자가 입찰서 송신 시 추첨한 예비가격 추첨 결과에 따라 결정되며, 무효인 입찰서를 제출한 입찰자가 추첨한 번호 또는 입찰취소를 신청하여 승인된 입찰자가 추첨한 번호도 예정가격 결과에 반영될 수 있습니다.
나. 「부산광역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부산광역시 공고 제2025-1981호)<별표1> ‘추정가격이 2억원 미만’에 따라 예정가격 이하로 낙찰하한율(87.745%) 이상 최저가 입찰자 순으로 적격심사를 하여 종합평점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경영상태평가는 재무비율 평가방법과 신용평가방법 중 적격심사 대상자(공동수급체는 각 구성원)가 선택하는 방법으로 평가하며, 재무평가의 경우 재무비율평가 기준비율은 최근년도 한국은행 발행 「2023년 기업경영분석 자료 N74-76. 사업시설관리 및 사업지원 및 임대서비스업(중소기업)」에 대한 자본비율(31.98%)과 유동비율(118.46%)을 적용합니다.
라. 적격심사 제출서류는 예정가격 이하로서 최저가격 입찰자 순으로 예상종합평점을 고려하여 일정순위 업체까지 동시에 요구할 수 있으며, 서류제출의 통보를 받은 자는 통보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해당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낙찰자 통보는 서류제출 마감일이나 보완일로부터 7일 이내에 통보합니다.
(적격통과점수가 미달된다고 판단되는 업체는 적격심사포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동일가격 입찰일 경우에는 적격심사결과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 중에서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심사결과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바.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에 따라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또한 낙찰예정자는 「산업안전보건법」 제61조 및 「중대재해처벌법 시행령」 제4조에 따른 안전보건수준 평가기준 적격(안전보건수준평가[B등급(70점) 이상])시 낙찰자로 결정됩니다.(세부기준 과업지시서 붙임3 참고)
사. 기타 이견이 있을 경우 발주처의 판단에 따릅니다.
7. 입찰보증금 납부 및 세입조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제3항 각 호에 따라 입찰보증금 납부를 면제하고, 입찰보증금 납부를 확약하는 내용이 포함된 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입찰보증금의 국고귀속 등에 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에 따릅니다.
8.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제8장 입찰유의서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따릅니다.
9.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
가. 본 용역은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 용역으로 계약상대자는 용역기간 중 본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와 관련한 다음의 내용을 이행하여야 하며, 위반 시 계약 해지·해제 및 향후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다음 각호를 내용으로 하는 「근로조건 이행확약서」를 반드시 제출하고 용역기간 중 이를 이행하여야 합니다.
1) 예정가격 산정 시 적용한 노임에 낙찰률을 곱한 수준 이상의 임금 지급
2) 퇴직금, 4대 사회보험료 등 법정부담금 지급
3) 포괄적인 재하청 금지
4) 근로기준법 및 최저임금법 준수 등
다. 계약상대자는 현재 근무하고 있는 종사원이 있는 경우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현재 근무중인 근로자의 고용을 승계하여야 하며, 용역기간 중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소속 근로자의 고용을 유지하여야 합니다.
라. 노무비 산출내역 등 계약내용을 홈페이지에 공개 가능
마. 단순노무용역계약에서 노무비의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
- 낙찰자(계약상대자)는 계약 체결 후 대가 청구 시 노무비와 관련하여 「지방자치단체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1장 입찰 및 계약일반조건 제1절제12항 「용역 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 용역계약의 집행」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 낙찰자(계약상대자)는 노무비 지급을 청구할 때 전월 노무비 지급내역(계약상대자 및 하수급인의 노무비 전용계좌 이체내역 등 증빙서류)을 제출해야 하며, 동 지급 내역과 계약상대자가 이미 제출한 같은 달의 청구내역을 비교하여 임금 미지급이 확인된 경우 당해 사실을 지방고용노동(지)청에 통보함을 알려드립니다.
10.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도급, 용역, 위탁 등을 행한 경우는 종사자의 안전·보건 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법 제4조, 제9조)》
|
|
|
|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
나. 근로자의 안전 및 보건 조치 확보를 위해 안전보건수준평가 세부기준[과업지시서 붙임3]을 숙지하고,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 관리 준수 서약서[과업지시서 붙임4]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 또는 날인한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기타사항
가. 본 용역은 현장설명을 실시하지 아니하며, 현장설명은 과업지시서 열람(공고일부터 입찰서 제출전까지)으로 갈음합니다. 입찰 참가자는 반드시 입찰 전에 과업지시서에 대한 내용을 충분히 숙지하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우리 구에서는 부조리 척결을 위하여 청렴계약제를 시행하고 있으며, 계약의 체결 또는 그 이행과 관련하여 금품 제공시 뇌물공여죄로 형사 고발됨과 동시에 부정당업자로서 입찰참가 제한을 받게 되며,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우리 구에 「반부패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 개찰결과 기초금액 및 기타 본 공고와 상이한 내용으로 개찰이 진행되었을 경우 개찰 결과(입찰순위)를 무효로 하고, 재공고입찰을 실시합니다.
라.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입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전자입찰을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마. 본 용역입찰의 낙찰자는 근로자와 고용계약을 체결할 경우 최저임금법 제10조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고용노동부 장관이 고시한 최저임금액 미만으로 계약할 수 없습니다.
본 입찰 건과 관련하여 우리 구 소속공무원이 금품·향응 등 부당한 요구를 할 경우 강서구 홈페이지 공직자 부조리 신고지원센터 또는 강서구 기획실(☎051-970-4052)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