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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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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87236-001 공고일시  2025/07/30 17:48
공고명 용산역사박물관 기획전 ‘용산을 맛보다_달콤한 과자이야기(가제)’ 전시물 연출용역
공고기관 서울특별시 용산구 수요기관 서울특별시 용산구
공고담당자 황보람(☎: 02-2199-6746)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7/31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8/20 17:00 개찰(입찰)일시 2025/08/20 18: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150,000,000 원
   
추정가격
136,363,636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서울특별시 용산구 공고 제2025-164호 

 

용 역 입 찰 공 고 

(협상에 의한 계약)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용산역사박물관 기획전 ‘용산을 맛보다_달콤한 과자이야기(가제)’ 전시                                물 연출용역 

  나. 과업내용 : 별첨“과업내용서”참조 

  다. 용역기간 : 계약일~2026. 10. 

  라. 용 역 비 : 금150,000,000원 (부가가치세 포함)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10%)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2. 입찰참가 자격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에 해당하지 아니하고, 같은 법 시행령 제13조(입찰의 참가자격)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입찰참가자격을 갖추고 제안서 접수 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 나라장터(G2B)에 경쟁입찰참가등록을 필하며, 아래 항목의 요건을 모두 갖춘 업체 

      1) 「산업디자인진흥법」 제9조에 의한 관할청에 신고를 필한 산업디자인전문회사 [(시각디자인분야:업종코드 4440), (환경디자인분야:업종코드 4442) 또는 (종합디자인분야:업종코드 4444)]로 등록한 업체  

      2) 「건설산업기본법」 제9조에 의한 실내건축공사업 면허 보유업체 

      3) 「영화 및 비디오물의 진흥에 관한 법률」 에 따른 비디오제작업 등록업체 또는 「소프트웨어산업진흥법」 에 따른 소프트웨어사업자(디지털콘텐츠개발서비스사업) 

      4)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10조에 따른 직접생산확인증명서 실물모형 (세부품명번호 :6010989901) 또는 전시홍보관설치서비스(세부품명번호 :7215409902) 또는 전시회기획 및 대행서비스 (세부품명번호 :9015180201)  소지한 업체  

     5)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중‧소기업, 소상공인 확인서“와 “직접생산확인증명서“는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 에서 확인이 되어야 하며 입찰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나. 조속한 업무 수행을 위해 공동수급 및 하도급 허용하지 않음 

       

3. 용역조건 및 제안서 작성요령 : 별첨 「제안요청서」 참조 

   

4. 입찰참가등록 및 가격투찰 : 나라장터(G2B) 전자입찰 

  가. 투 찰 기 간 : 2025. 7. 31.(목) 10:00 ~ 2025. 8. 20.(수) 17:00 

  나. 장 소 : G2B(나라장터, 국가조달전자시스템) 

  ※ 입찰참가자격등록은 2025. 8. 19.(화) 18:00까지 완료하여야 하고, 나라장터 (G2B)입찰금액과 서울특별시 용산구 문화진흥과에 제출하는 가격제안서의 금액은 반드시 동일해야 하며 만약 불일치 할 경우 그 입찰을 무효 처리합니다. 

  ※ G2B를 통한 전자입찰에 응하지 않은 경우, 무효 처리합니다. 

 

5.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 : 문화진흥과 제출 

  가. 제출일시 : 2025. 8. 20.(수) 09:00~17:00 

  나. 제출장소 : 용산역사박물관 조은비주무관(☏02-2199-7281)  

                (서울 용산구 한강대로 14길 35-29) 

  다. 제출방법 : 직접방문 제출(우편접수 등 불가)  

  라.  제출서류 (※ 용산역사박물관으로 제출) 

       [입찰참가 관련 서류] 

① 입찰참가신청서(인감 날인) 1부 <서식 1> 

②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원본대조필 명기 후 인감 날인)
③ 법인인감증명서 및 법인등기부등본 각 1부 

   ※인감도장(사용인감계 제출 시 사용인감) 지참
④ (대리인이 접수할 경우)위임장 또는 재직증명서 1부(※신분증 지참) 

   <서식 2> 

입찰참가자격 증명서류(인감으로 원본대조필) 1부 

    ※산업디자인전문회사 신고필증, 직접생산증명서, 실내건축공사업 면허 등 원본대조필, 인감 날인 

⑥ 청렴계약이행서약서 1부<서식 24> 

⑦ 근로자권리보호 이행서약서 1부<서식 27>
⑧ 나라장터 경쟁입찰 참가등록증 1부
⑨ 기타 입찰참가자격을 증명하는 서류 

[제안서 접수 관련 서류] 

① 기술제안서 10부(원본 1부, 사본 9부)<서식 8> 

  - 원본 1부는 업체명 기재 후 대표자 날인하여 별도 제출 

  - 사본 9부에는 업체 인식 가능 표기 금지 

② 발표자료(PPT) 2부 (USB 제출 : PDF 형식) 

     ※ 발표자료(PPT)는 기술제안서 내용과 동일하게 작성 

     ※ USB에 기술제안서와 사업수행능력 평가자료도 함께 담아 제출
③ 설계도판(A1) 총 2장
  - 전체 콘셉트, 스토리 및 평면배치도 1장
  - 전시구성별 세부 연출계획 1장
④ 사업수행능력 평가자료(A4, 무선좌철 제본) 1부  

  - 사업수행능력 평가자료 표지〈서식 9〉 

  - 제안업체 일반현황 및 연혁 1부〈서식 10〉 

  - 제안업체 조직 및 인력 현황 1부〈서식 11〉 

  - 사업 참여인력 명단(전체) 1부〈서식 12〉 

  - 사업 참여인력 이력사항(개인) 1부〈서식 13〉 

  - 유사분야 사업실적(최근 3년) 1부〈서식 14〉 

  - 사업실적증명서(최근 3년) 1부〈서식 15〉 

  - 신용평가등급 확인서 1부〈서식 16〉 

  - 신인도 확인서 1부〈서식 17〉 

  - 사업수행능력 자기평가표〈서식 19〉 

  - 가산점 해당여부 자기평가표(증명서 첨부) 1부 <서식 20> 

  - 보안서약서 1부〈서식 25〉 

  - 확약서 1부〈서식 26〉 

  -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1부〈서식 18〉
⑤ 가격제안입찰서, 가격제안서, 가격산출근거 각 1부〈서식 5, 6, 7〉
※ 가격제안서는 밀봉 후 입찰참가신청서 사용인감 날인하여 제출
※ 사본에는“원본대조필”을 명기하고 인감날인 후 제출 

 

 마. 제안서 제출 시 유의사항 

   1) 제안서는 접수기간의 마감시간까지 직접 방문 제출해야 하며, 우편 또는 택배 등의 방법으로 제출할 수 없다. 

   2) 제안서는 제안사 별로 1회에 한하여 제출하며, 추가 제출이나 수정, 변경, 보완을 할 수 없다. 

   3) 제안서 제출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제안사의 부담으로 하며, 제안서 작성비용은 보상하지 않는다. 

   4) 제출된 제안서 내용은 발주처가 요청하지 않는 한 변경할 수 없으며, 계약체결 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한다. 

   5) 발주처는 필요시 입찰참가자에 대하여 추가제안이나 추가 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진다. 

   6) 제안서는 기술제안서(정성적 평가분야), 사업수행능력 평가자료(정량적 평가분야)를 각각 분리하여 제출한다. 

   7) 제안서에 평가대상으로 기재된 참여인력은 반드시 사업수행에 참여하여야 하며, 평가대상 참여인력이 본 사업수행에 참여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계약해제 또는 해지의 사유가 될 수 있다. 다만, 퇴직·질병 등의 사유로 부득이 구성원을 변경할 경우에는 미리 발주처의 승인을 받은 후 동등 이상의 자격을 가진 자를 배치하여야 한다.   

   8) 제출된 서류의 위․변조나 제안내용에 허위사실 등이 발견된 경우 낙찰자로 선정된 이후라도 취소할 수 있다.  

   9) 제안사는 본 사업과 관련하여 취득한 업무내용에 대하여 제3자에게 누설하여서는 아니되며, 이로 인한 문제 발생 시에는 제안사가 책임을 진다. 

   10) 입찰에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일 경우에는 ‘사실과 틀림없음’, ‘원본대조필’을 기입하고 사용 인감을 날인하여 제출한다. 

   11) 제안서 평가결과는 개별통보하며, 미협상 대상업체에 대한 통보는 생략한다. 

   12) 입찰참가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용역계약 일반조건 및 특수조건,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와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 및 입찰관련회계예규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한다. 

   13) 고용노동부에서 공표한 ‘산업재해 예방조치 의무 위반업체’는 협상적격자에서 제외한다. 

   14)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한다. 또한,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서식 18>를 별도 제출해야 한다.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한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5) 입찰보증금은 입찰참가 신청 시 입찰보증금 지급 확약을 해야 하고, 낙찰자가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은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제38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1조에 의하여 입찰금액의 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구에 납부(귀속)해야 하며,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의한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을 제한받게 됨 

   16)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4항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규정에 따라 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지 않은 입찰은 무효 처리 

. 기타 자세한 사항 등은 「제안요청서」에 규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6. 제안서 평가위원회 - 제안서 발표 

가. 일시 및 장소 : 개별 고지 (2025년 8월 중 용산역사박물관 교육실에서 진행 예정) 

    1) 발표순서 : 평가 당일 추첨하여 순서에 따라 발표 

    2) 발표시간 : 업체당 20분 내외 (제안설명 10분, 질의응답 10분) 

    3) 제안 설명은 반드시 사업 총괄책임자(PM)가 하여야 함(발표 당일 신분증 지참) 

    4) 발표자 1명, 발표보조 1명까지 평가장 입장 가능 

    5) 제안 설명 시 추가 자료는 배포할 수 없고 설명 후 심사위원의 질문에 설명자가 직접 답변 

    6) 발표는 제안 내용에 의거하여 설명해야하며 회사명, 임원 인사 등 제안사를 인지 할 수 있는 어떠한 사항도 포함되어서는 안 됨(위반 시, 즉시 실격 처리) 

    7) 자료준비 : PT자료 수록 저장매체(USB 메모리 등)를 지참하여 출석 

나. 세부 평가방법 

    1) 평가분야 및 배점 

      가) 기술능력 평가 : 80점 (정량적 평가 20점 , 정성적 평가 60점) 

      나) 입찰가격 평가 : 20점 

      다) 종합평가 점수 : 기술능력 평가점수(80점) + 입찰가격 평가점수(20점) 

      

 

 

 

 

 

 

 

 

 

 

 

 

 

 

 

 

 

 

 

 

 

 라) 평가항목 및 배점 

구 분 

평가항목 

평가요소 

배점 

기술 

능력 

평가 

(80) 

정량적 

 평가 

(20) 

사업수행 

능력 

•사업 실적 

최근 3년간 유사분야 사업수행 실적 

   (전시물제작·설치 또는 전시행사)  

6 

•경영 상태 

ㅇ 신용등급에 의한 평가 

6 

•보유인력 현황 

ㅇ 참여인력 기술자격 및 경력 

4 

•기업 신인도 

ㅇ 행정처분 내용에 따라 감점(-2) 

ㅇ 계약이행성실도에 따라 감점(-2) 

4 

•중소기업 

※ 가산점은 정량적 평가분야 배점한도(20점)를 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부여[별표 3] 

 

•지역업체 

•고용창출 

•약자기업지원 및 정책적 지원 

•안전보건 확보 정도 

•근로 및 하도급법등 준수정도 

정성적 평가 

(60) 

사업의 이해 

•사업목적과 내용의 이해도 및 타당성(4) 

•제안요청서의 전시주제와의 부합성과 실현가능성(3) 

•스토리라인의 창의성, 우수성(4) 

•전시설계의 창의성과 아이디어 우수성(4)    

15 

전시 세부연출 계획 

•전시주제의 이해도와 관람객으로의 전달성(5) 

•각 주제별 세부연출 계획의 창의성, 타당성(4) 

•설명패널, 그래픽의 적절성과 전문성(4) 

•자료에 대한 이해도(3) 

•전시유물 진열 방법과 디자인의 우수성(3) 

•전시모형 활용 계획의 창의성, 타당성(3) 

•전시영상 편집과 스토리의 창의성(4) 

•박물관 특성을 고려한 전시계획(4) 

30 

전시매체 및 전시환경 

•전시실 입구, 설명패널, 그래픽 등 색채계획의 적절성(3) 

•전시조명연출의 효과성(3) 

•음향 및 영상시스템 활용방안의 효율성(4) 

10 

사업관리 및 운영계획 

•사업수행 일정계획의 적정성과 수행방법의 합리성(3) 

•사후관리와 전시운영의 용이성 및 효율성(2) 

5 

가격평가 

(20) 

입찰가격 

•입찰가격평가 평점 산식 참조 

20 

총 합 계 

100 

 

  ※ 평가위원회 심의의결에 의해 평가기준 변경 가능 

다. 기타 자세한 사항 등은 「제안요청서」에 규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7. 낙찰자 결정방법(협상에 의한 계약)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협상에 의한 계약 체결)의 규정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7장(협상에 의한 계약 낙찰자결정기준)을 적용하여 용산구청에서 작성한 제안 평가항목 및 배점을 기준으로 합니다.  

  나. 평가는 기술능력과 가격에 대한 종합평가로 하되, 그 비중은 배점한도 100점 기준 기술능력평가 80점과 입찰가격평가 20점으로 합니다. 

  다. 제안서평가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기술평가결과 및 가격 평가점수의 합산점수가 70점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하며, 평가결과 합산점수가 70점 이상인자가 없을 경우 재공고 입찰에 부칠 수 있습니다. 

  라. 합산점수의 고득점순에 따라 협상순위를 결정하며, 합산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인 경우, 아래 항의 순서로 우선 협상순위를 정합니다.  

    1)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순위자로 함 

    2) 위 항목의 점수가 동일할 경우에는 제안 업체 입회하에 추첨으로 정함 

  마. 가격제안서의 입찰가격이 추정가격에 부가가치세를 더한 금액(예정가격을 작성한 경우에는 예정가격)을 초과하는 자는 협상적격자에서 제외합니다.  

  바. 협상대상자와의 협상이 성립되지 않으면 동일한 기준과 절차에 따라 순차적으로 차 순위 협상적격자와 협상을 실시 할 수 있으나, 제안서 평가결과 및 용산구의 판단에 따라 차 순위 협상적격자와의 협상은 실시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사. 용산구와 협상대상자의 상호 이견 발생으로 협상이 결렬되는 경우, 협상대상자는 이에 따른 소요비용 청구 등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아. 기술능력과 입찰가격의 평가방법, 평가기준 등 구체적인 사항에 관하여는 "제안요청서"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8.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입찰보증금은 입찰참가신청서식에 따라 납부확약 내용이 명기된 입찰보증금 지급각서제출로 갈음하며,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관련 법령에 따라 낙찰금액의 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 구에 납부 (귀속)해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제한처분을 받게 됩니다. 

 

9.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법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의 규정에 의하며, 제안서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지 아니한 입찰은 무효처리 됩니다. 

 

10. 계약 체결 

  협상이 성립된 후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11. 청렴계약이행 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서울특별시 공고에 의하여 시행한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 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2.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서약서 제출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권리보호를 위한「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3.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을 위해 「산업안전보건법」 및「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이행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4. 기타 유의사항 

  가. 본 제안과 관련하여 제출된 제안서 및 각종 문서는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나. 제안서는 계약서의 내용이 됨으로 허위, 부정한 방법으로 제안서를 제출하는 경우에는 심사대상에서 제외하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규정에 의거 입찰참가자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다. 입찰참가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입찰 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용역계약특수조건,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와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 및 입찰관련 회계예규 등 모든 사항을 충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미숙지로 인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귀속됩니다. 

  라. 사업안내 및 제출서류에 대한 세부적인 내용이 수록된 제안요청서는 나라장터  (국가종합전자조달, http://www.g2b.go.kr)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마. 참가에 따른 비용 일체는 입찰자 부담합니다. 

  바. 낙찰자는 계약 체결 시 전자계약으로 계약체결 할 예정이오니 조달청 국가종합  전자시스템에 관련서류를 등록 바랍니다. 

  사.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장애로 인하여 예정된 입찰 집행이 어려운 경우 입찰을 취소 및 연기할 수 있으며, 연기의 공고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에 연기공고 게재합니다.  

  아. 입찰참가 및 사업내용에 대한 상세한 사항은 용산구청 문화진흥과(조은비 주무관  ☎02-2199-7281)로, 계약에 관한 사항은 용산구청 재무과(황보람 주무관 ☎02-2199-6746)로, 전자입찰 이용안내는 조달청 전자조달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기타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에 의합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7. 30. 

 

서울특별시 용산구 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