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공고 제2025 - 2201호
용역 제안서 제출안내 공고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협상에 의한 계약체결)의 규정에 의거『황상동 일원 가로경관 개선사업 용역』의 업체 선정을 위한 제안서 제출안내 사항을 아래와 같이 공고합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황상동 일원 가로경관 개선사업 용역
나.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8개월
다. 용 역 비 : 금950,000,000원(금구억오천만원) ※부가가치세 포함
※ 본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 및 이윤이 포함된 금액으로서, 모든 응찰업체는 이윤, 부가
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가격제안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면세사업자는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등을 제외한 금액으로 계약 체결합니다.
라. 공고기간 : 2025. 07. 30.(수) ~ 2025. 08. 11.(월)
마. 용역내용 : 제안요청서 및 과업지시서 참조
2. 입찰 및 계약방법 : 제한경쟁(협상에 의한 계약)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3조(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의거 제출된 제안서 및 가격평가 후, 협상에 의해 계약자 선정
나. 사업자 선정 : 제안서를 제출한 업체에 대한 평가는 기술능력평가 80%, 가격평가 20%의 비중으로 반영하고 평가하며 종합평가 결과 70점 이상인 업체를 협상적격자로 선정, 최고득점을 얻은 업체를 우선 협상 대상 업체로 선정한 후 협상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
(70점 이상인 자가 없을 경우 재공고 실시)
다. 동점 시 처리방침 : 종합평가점수가 동점인 경우 기술평가 점수가 높은 업체를 선정,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으로 정한다.
3. 입찰 참가자격 ※ 공동수급 가능(자세한 사항은 과업지시 및 제안요청서 참조)
가. 공고일 현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에서 정한 자격요건을 갖춘 업체로서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 나라장터(G2B)에 입찰참가자격이 등록되어 있으며, 아래 조건을 모두 충족한 업체 또는 공동도급(분담이행방식) 참여 가능함
1) 「산업디자인진흥법」에 의한 산업디자인전문회사(환경디자인을 포함한 종합디자인분야)로 신고를 필하고 「공공디자인 진흥에 관한 법률」 제18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조의 규정에 의한 공공디자인 전문회사(업종코드: 6484)로 등록한 업체
2)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에 의한 중소기업자로서 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0조 규정에 따른 직접생산확인증명서 분류번호 6012100201(조형물)를 소지한 업체
※ <중소기업확인서>, <직접생산확인증명서>는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종합정보망 (http://www.smpp.go.kr)에서 확인되어야 하며, 제출 마감일 전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 있어야 함
3) 「건설산업기본법」제8조 및 동법 시행령 제7조, 제7조의2 규정에 따라 전문건설업(금속창호․지붕건축물조립공사업)을 등록한 업체 중 업무분야로 금속구조물․창호․온실공사를 등록한 업체
4) 「전력기술관리법」 제14조에 규정에 따른 전력시설물 종합 설계업(업종코드:1105) 또는 전력시설물 전문설계업 1종(업종코드:1106) 또는 2종(업종코드:1107) 보유업체
※ 전기설비 공급공사에 관한 사항은 별도 분리발주
나. 대표사는 공고일 기준 최근 5년 이내 국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에서 발주한 ‘공공디자인 및 유사 계획·설계·시공’ 단일 건으로 9.5억 원 이상인 실적을 보유하고 있어야 함.
* 디자인, 실시설계, 시공으로 준공 또는 납품 완료된 것만 인정함 (별건으로 진행된 실적은 인정하지 않으며, 실적인정 여부는 발주부서의 판단에 따름)
다. 공고일 기준으로 등록취소, 휴업, 폐업, 부정업체 지정 및 자격정지등 관련규정에 위반 조치된 자는 제안에 참가할 수 없으며, 자격심사 후라도 상기 사유 발생 시는 참가자격 및 권리 일체를 박탈함.
라.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한 업체만이 입찰에 참여할 수 있음(미등록 업체는 국가종합전자 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에 의거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여야 함.)
마. 단독수급 또는 공동수급(분담이행방식)을 허용함
1) 자격보완이나 업무분담을 위해 공동도급(분담이행 방식)이 가능하며, 공동수급체를 구성하여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경우 공동수급체는 대표사 포함 4개사 이내로 구성하여야하며, 구성원별 계약참여 최소 지분율은 5% 이상이어야 함
2) 공동수급체를 구성하는 해당 업체는 상기 분야에 해당하는 입찰참가자격을 갖추고, 공동수급체의 대표사는 산업디자인 전문회사 또는 공공디자인 전문회사로 함
3) 공동수급체를 구성하여 참여할 경우 대표사가 대표로 제안하며 참여사별 역할 분담내역을 명시하여야 함
4) 입찰등록 이후에는 공동수급 참여 업체를 변경할 수 없으며, 업체 간 권리의 전부 또는 일부를 양도할 수 없으며, 공동수급 참여 업체는 중복하여 다른 공동수급체를 구성할 수 없음
5) 공동수급체의 구성 준수사항, 계약 및 이행 등에 관하여 필요한 부분은「지방자치단체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자치부 예규 제282호, 2024. 4. 1.)」제6장 공동계약 운영요령」에 의함.
4. 입찰참가 제한대상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 각 호에 해당하는 자(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
나. 공고일 기준으로 휴·폐업, 영업 정지 등의 처분기간 중인 업체이거나, 부도, 파산, 해산, 영업정지 등의 상태에 있는 자
다. 자격 심사 후라도 상기 사유 발생 시 입찰 참가자격 및 권리 일체를 박탈함
5. 선정 방식
가. 선정방식 : 협상에 의한 계약
1)「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3조에 따라 제출된 제안서 평가 후 협상에 의해 계약자 선정
2) 협상절차는 행정안전부 예규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에 의함
나. 선정절차
입찰공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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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등록 및
제안서 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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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설명 및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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협상적격자 선정 및 통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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협상 및 계약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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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제안서 평가 : 기술능력평가(80점), 가격평가(20점)
2) 기술 및 가격평가 합산점수가 70점 이상인 업체를 협상 적격자로 선정, 1순위부터 순차적으로 협상 실시, 계약자 선정
6. 추진일정
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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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 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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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 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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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공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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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7. 30.(수)
~ 8. 1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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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구미시 홈페이지 (www.gumi.go.kr),
조달청 나라장터 (www.g2b.go.kr)
※ 제안요청서 교부는 지정정보처리장치에 게재함으로써 갈음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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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질의 및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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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의 : 2025. 8. 6.(수) 도착분
답변 : 2025. 8. 8.(금) 일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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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mail 접수 및 E-mail 일괄 통보
※ E-mail 전송 후 반드시 전화 확인
• juppa@korea.kr / 메일발송 후 유선확인 필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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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입찰참가등록 및
제안서 제출 (평가위원 추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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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8. 11.(월)
10:00 ~ 1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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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접수처 : 구미시청 미래도시전략과(도시경관팀) ※ 직접 방문접수
17:00 이내 도착분에 한함(우편 및 택배접수 불가)
• 입찰참가자가 제안서 접수 시 평가위원 추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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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제안서 설명 및 평가
(발표순서 추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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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8. 18.(월)
14: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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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구미시청 본관 3층 소회의실
※ 일시 및 장소 변경 시, 별도 통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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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우선협상 대상자선정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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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후 통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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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우선협상대상자 발표 (개별통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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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협상 및 계약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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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후 통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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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협상기간은 협상개시 통보일로부터 15일 이내
• 계약체결은 협상 성립 후 10일 이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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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제안자는 본 입찰 공고 및 제안요청서에 제시된 “과업지시서”의 내용을 충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과업지시서”는 추후 협상과정에서 상호 합의 하에 변경될 수 있으나 제안자 요청에 의한 변경은 불가함.
나. 위 일정은 우리 시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에는 구미시 홈페이지(www.gumi.go.kr)
공지 또는 입찰참가업체에 유선 통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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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입찰참가자격 관련 자료 및 제안서 등 제출안내(방문제출)
가. 제출일시 : 2025. 8. 11.(월) 10:00 ~ 17:00 * 점심시간(12 ~ 13시) 제외
나. 제출장소 : 구미시 송정대로 55, 구미시청 미래도시전략과(도시경관팀)
다. 제출방법 : 대표자 인감이 날인된 공식문서로 직접방문 제출
우편 및 택배접수, 이메일, 팩스 접수 불가
※ 제안서 제출 시 평가위원 추첨 실시(입찰참가 대표자 또는 위임장을 소지한 대리인 반드시 참석)
라. 제안서 제출자의 신분 확인 서류
※ 대리인인 경우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 1부, 신분증 지참
마. 방문제출 시 구비서류 : 제안요청서를 숙지한 후 제안요청서에 따라 작성하여 제출할 것
※ 제출서류 중 사본에는“원본과 같음”을 명기하고 대표자 인감을 날인하여 제출하고 제출 시 인감도장 지참 (날인이 없는 경우 인정하지 않음)
8. 제안서 발표 및 평가 안내
가. 기술능력평가(80점)
1) 일 시 : 2025. 8. 18.(월) 14:00
2) 장 소 : 구미시청 본관 3층 소회의실
※ 일시 및 장소는 우리시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별도 공지
3) 발표방법 : 프리젠테이션(PPT 또는 PDF) 자료 설명
4) 발표시간 : 업체별 30분 (제안 설명 15분, 질의응답 15분)
5) 발표순서 : 발표당일 추첨 순으로 하며, 다른 제안서 제출자의 발표를 들을 수 없음
6) 평가방법 및 배점 : 제안요청서 참조
나. 입찰가격 평가(20점) : 기술제안서 평가 후 평가
다. 기타 상세한 내용은 붙임 제안요청서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9. 입찰보증금 납부
입찰참가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의 규정에 의거 입찰 참가등록 시 입찰보증금 지급 확약 (지급확약서는 입찰보증금 납부 확약내용이 명기된 입찰서로 갈음) 하여야 함.
10. 입찰의 무효에 관한 사항
가. 낙찰자가 소정기일 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 당해 입찰보증금은 구미시로 귀속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 자격제한 처분을 받음
나. 입찰의 무효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에 의함.
11. 청렴이행각서 및 조세포탈서약서의 제출
가. 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6조의2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청렴계약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입찰 등록 시 청렴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 판결이 확정된 날 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낙찰자는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제1항 각 호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입찰참가 등록 시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만일 서약 내용이 허위로 판명될 경우 계약의 해제․해지를 당할 수 있고,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12. 기타 사항
가. 입찰참가자는 입찰공고문, 제안요청서, 과업지시서, 지방계약법령에서 정한 입찰에 관한 서류, 입찰관련 회계예규 등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위 사항을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제안서 평가와 관련된 사항은 제안요청서에 표기된 사항 이외에는 공개되지 않으며, 이에 대하여 제안공모 참가자는 일체의 이의를 제기 할 수 없습니다.
다. 용역에 대한 상세 규격은 첨부된 제안요청서에 의하며, 반드시 열람한 후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고,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여야 합니다.
라. 제안서 작성 시 허위사실이 발견될 시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및 낙찰취소 또는 계약을 해지합니다.
마. 사업기간은 발주청의 사정에 의해 조정될 수 있습니다.
바. 선정된 제안서라고 할지라도 제안서의 수정, 보완, 추진일정의 변경 등을 구미시가 제안기관에 요구할 수 있습니다.
사. 반드시 제안서에 제시된 참여인력이 사업을 담당하도록 하며, 부득이하게 인력구성을 변경하게 될 경우에는 구미시와 협의하여야 합니다. 계약체결 후 제안서에 제시된 참여인력과 다른 인력이 사업을 수행한 사실이 적발될 경우 구미시는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이에 따른 일체의 책임은 용역수행업체에게 있습니다.
아. 제안된 제안서의 내용은 발주기관이 요청하지 않는 한 변경할 수 없으며, 계약 체결 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하니 유의하여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자. 공고서의 해석에 있어 분쟁의 소지가 있을 시에는 발주기관의 해석이 우선하고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차. 기타 제안서 및 사업내용에 관한 사항은 구미시 미래도시전략과(☎054-480-2593)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공고문과 제안요청서의 내용이 불일치 할 경우 제안요청서를 우선 적용함.
2025년 7월 30일
구 미 시 재 무 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