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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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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87170-001 (취소공고) 공고일시  2025/07/30 17:38
공고명 강화군노인복지관 별관 신축사업 전기공사 감리 용역(PQ)
공고기관 인천광역시 강화군 수요기관 인천광역시 강화군
공고담당자 한원주(☎: 032-930-3277)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직접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8/11 17: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2025-08-11 17:00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8/11 17:00 개찰(입찰)일시 2025/08/11 18: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239,250,000 원
   
배정예산
239,250,000 원
   
추정가격
217,500,000 원
낙찰하한율
86.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강화군  공고 제2025–0호 

 

강화군노인복지관 별관 신축사업 전기공사 감리 용역 

사업집행계획 및 사업수행능력 평가자료 제출안내 공고 

 

 

 「전력기술관리법」 제14조의2 및 같은 법 시행령 제27조의3, 제27조의4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27의2조 규정에 따라 강화군에서 시행하는 『강화군노인복지관 별관 신축사업 전기공사 감리 용역의 입찰에 참가할 용역업체 선정을 용역사업 집행계획 및 사업수행능력 평가자료 제출 등에 관한 안내 사항을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7월  30일 

 

인천광역시 강화군수 

 

1. 용역사업 집행계획 

  가. 용 역 명: 강화군노인복지관 별관 신축사업 전기공사 감리 용역 

  나. 위    치: 강화군 강화읍 갑곳리 901, 902번지 

  다. 용역내용: 전기공사 감리 업무 전반 

  라. 용역기간: 착수일로부터 15개월 

  마. 기초금액: 239,250,000원(금이억삼천구백이십오만원) ※부가세, 손해배상공제료 포함 

    ※ 용역비, 공사기간, 과업기간 등은 발주청의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음 

    ※ 주재비 등의 직접경비 금액은 엔지니어링사업대가의 기준 제8조(직접경비)에 의거 실제소요비용으로 정산 처리함 

  바. 입찰방법: 사업수행능력평가(PQ) 후 가격입찰 

  사. 본 용역은 공동수급 불가 

 

2. 입찰예정시기: 2025년 8월 중 

    발주청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사업수행능력자료를 평가하여 선정된 업체에 한함 

 

 

3. 사업수행능력 평가서 제출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거 입찰참가자격을 갖추고, 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까지(낙찰자의 경우 계약 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인천광역시에 둔 업체 

  나. 「전력기술관리법」 의한 전력시설물의 종합감리업 또는 전문감리업으로 등록한 업체 

  다. 입찰참가자격의 판단 기준일은 행정안전부 예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에 의합니다. 

  라.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로 등록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미등록 업체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이용자 등록 안내에 따라 등록이 필요합니다. 

  마. 본 용역은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에 의거 중ㆍ소기업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규정을 적용합니다. 

  바. 공고일 현재 부도 또는 도산상태에 있는 업체는 본 용역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4. 참가등록 및 평가서 등 제출 

  가. 평가안내서 교부: 나라장터 홈페이지 또는 강화군 홈페이지 게시 

  나. 참가등록 및 평가자료 제출기한: 2025년 8월 11일(월) 10:00 ~ 17:00 제출 

  다. 제출장소: 인천광역시 강화군 강화대로 394, 강화군청 본관 1층 가족복지과 

  라. 제출방법: 직접 방문제출(우편, 팩스, 퀵서비스 등 불가) 

  마. 제출서류 

   1) 참가등록 제출서류  

    ① 참가신청서, 원본대조필확인각서, 질의회신양식 

    사업자등록증 및 입찰참가자격을 증빙하는 서류 

    사업자 등기사항전부증명서, 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 

 

   2) 사업수행능력평가서 

    ① 표지서식, 용역참여신청서, 자기평가표, 참여감리원 등급, 경력, 실적과 자격사항 

    ② 책임감리원의 전기·참여분야경력 

    ③ 비상주감리원의 전기분야경력 

    ④ 유사용역 수행실적, 입찰참가제한 및 기술자 자격·업무정지 등 

    ⑤ 재정상태건실도, 기술개발 및 투자실적 등 

    ⑥ 참여감리원의 업무중첩도, 감리업자 및 참여감리원의 교체빈도 

    ⑦ 부실벌점 관련 감점 

     ※ 세부내용, 제출방법, 관련양식은 ‘사업수행능력평가서 작성안내서’를 따름 

     ※ 사본 제출 시 원조대조필 확인(대표자 직인) 

     ※ 모든 제출 서류(사업수행능력평가서 포함)의 디지털파일은 원본파일 1식, PDF파일 1식으로 분류하여 USB 1매에 저장 후 제출 

    공동도급시 사업수행능력평가서는 공동수급체 대표가 제출하며, 대리인이 제출할 경우 신분증을 지참하고 공동수급대표자의 위임장과 대리인의 재직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함. 

 

5. 입찰참가업체 선정 및 입찰방식 

  가. 「전력기술관리법」 제14조의2, 같은 법 시행령 제27조의4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27조의2 규정에 따라 입찰에 참가할 업체를 선정하여 개별 통지합니다. 

  나. 입찰자의 선정은 상기 기준에 의한 당해 용역 사업수행능력평가 시 일정점수 (85.30점) 이상을 획득한 모든 업체를 입찰대상자로 선정합니다. 단, 선정업체가 1개 업체일 경우는 재공고합니다. 

  다. 최종 낙찰자 선정은 예정가격 이하 낙찰하한율(86.745%) 이상 최저가 입찰자 순으로 행정안전부 예규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83호, 2024.7.1.) 제2장의2 기술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에 따라 적격심사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종합평점 산정 

        사업수행능력(34점)+해당 용역의 사업 책임 및 분야별 책임기술자 경력 평가(1점)+지역업체참여도(3점)+경영상태(2점)+입찰가격(60점)+기술인력보유상황(△10점)+계약질서준수(△1.0점) 

      - 책임감리원경력은 평가에서 제외하며 배점한도(1점)를 부여합니다. 

      - 본 용역은 지역제한 대상 용역으로 지역업체 참여도는 배점한도(3점)을 부여합니다. 

      - 경영상태평가는 PQ심사 시 경영상태를 평가하므로 배점한도(2점)을 부여합니다. 

  라. 단,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사업수행능력 평가결과 최고 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사업수행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마. 「전력기술관리법 시행령」 제27조의4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27조의2 규정에 따르며, 본 사업의 특수성을 감안하여 아래 사항을 적용하여 평가합니다. (세부내용은 사업수행능력평가 기준을 따름) 

     1) 참여감리원 평가는 아래 총 2인으로 합니다. 

      ① 책임감리원(상주감리원) : 고급이상 

      ② 비상주감리원 : 고급이상 

  바. 입찰일시는 선정된 업체에 한하여 개별통지합니다. 

  사. 기술인 업무중첩도 평가를 위한 당해용역의 예정착수일(기준일)은 2025. 8. 30.입니다. 

     ※ 타 용역에서 배치 중인 감리원을 본 용역의 참여감리원으로 배치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2025. 8. 30.(예정착수일 전일)까지 철수한다는 발주기관의 철수 예정 확인서를 위의 평가서제출 마감기한까지 사업수행능력평가서류에 첨부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아. 위 기준에 대한 해석에 이견이 있을 때는 강화군의 해석에 따릅니다. 

 

6. 입찰보증금 납부 및 세입조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7조 제      3항의 규정에 따라, 입찰에 참여하는 모든 사업자에 대하여 입찰보증      금은 납부 면제하되, 입찰보증금지급확약서를 제출(전자입찰서 제출로      갈음)하여야 하며, 귀속사유가 발생하면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      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따라 낙찰금액의           25/10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현금으로 징수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 자격제한 처분을 합니다. 

 

7. 입찰의 무효에 관한 사항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11장 입찰유의서) 규정에 의합니다. 

    ※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조달청 경쟁입찰 참가자격등록증의 정보와 법인등기부 등본상의 정보가 정확히 일치하는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 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특히, 대표자, 상호, 소재지, 면허사항 등 위의 등록사항에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여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에 의하여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따라서 나라장터 입찰에 참가하는 자, 특히 입찰대리인은 입찰 당시 반드시 입찰참가 업체에 재직 중인 임직원이어야 합니다. 

    ※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 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 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 제5호 나목에 의하여 입찰 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나. 개찰 결과 1순위 업체는 계약담당 공무원의 요청이 있는 경우 입찰참가자 자격 여부 확인을 위한 증명자료로 다음의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 4대 보험 중 어느 하나 가입 증명자료, 법인의 경우 등기부등본에 등재된 임원 증명자료 등 

 

8. 청렴계약이행 준수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우리 구 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시기 바라며, 아울러 모든 업체는 우리 군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되 낙찰자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9.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법 제4조, 제9조) 》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 · 예산 · 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 · 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 · 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또한 입찰참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0. 기타 유의사항 

  가. 본 입찰은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한 입찰로서 입찰자는 입찰 및 계약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한 후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전자입찰참가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부족이나 운용미숙으로 발생되는 불이익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본 사업수행능력평가 안내서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 또는 용어 해석상 이견이 있을 경우 강화군의 결정에 따라 평가합니다. 

  다. 사업수행능력평가서는 우리 군에서 정한 사업수행능력평가서 작성안내서 및 사업수행능력 평가서 작성 지침에 의거 사실대로 정확히 작성,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평가자료는 「전력기술관리법」, 「사업수행능력 세부평가기준 및 작성지침」 등 관련사항을 정확히 숙지하여 작성하여야 하며, 만약 기재사항이 잘못 또는 허위 기재사실이 발견될 시는 본 용역 참가자격을 상실하게 되고, 입찰참가 제한 및 낙찰 취소 또는 계약해지가 되며, 이에 대하여 이의제기 등을 할 수 없습니다. 

  마. 참여감리원은 공고일 현재 소속회사에 재직하여야 하며 제출된 사업수행능력평가서의 평가대상 감리원이 평가과정과 입찰과정 중 타 발주기관의 사업수행능력 평가대상으로 참여하여 이미 낙찰되었을 경우 동등 이상의 자격을 가진 자로 교체하여야 하며 발주기관의 승인을 득한 후 교체하여야 합니다. 

  바. 본 용역은 건립공사 착공일정 등을 감안하여 계약체결 이후 강화군에서 용역착수일 및 용역기간 등이 변동될 수 있고, 당해 공사에 대한 추진계획 변경 등 사유가 발생하여 해당 용역을 연기 또는 취소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도 어떠한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사. 제출된 서류는 반환하지 않으며, 서류 작성에 소요된 비용은 지급하지 않습니다. 

  아. 공고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지방자치단체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설계업자·감리업자의 사업수행능력 세부평가기준」 등에서 정하는 바 의합니다. 

  자. 입찰참가대상으로 선정된 업체가 가격입찰에 참여하지 않을 경우에는 향후 우리 군에서 발주하는 모든 용역에 대하여 참가 제한 등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차. 본 용역기간 및 용역비는 우리 군 사정에 의하여 변경될 수 있습니다. 

  카. 본 용역과 관련하여 질의사항이 있을 경우 다음과 같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질의일자: 2025. 8. 1.(금) 10:00~17:00 

       ※ 회사대표자 명의로 발송한 문서로 접수, 별첨 질의양식 활용 

         (접수메일 cyy09288@korea.kr/ 수신여부 필수 확인 ☏ 032-930-3344) 

      ※ 질의기간 이후 추가질문은 받지 않으며, 개별방문 및 전화 질의는 받지 않습니다. 

     2) 회신일자: 2025. 8. 4.(월) 우리 군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 게시 

      ※ 답변내용은 업체별로 통보하지 않으며, 일괄로 홈페이지 게시 예정 

  타. 기타 문의사항은 아래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1) 입찰공고, 계약체결: 강화군 세무회계과 (☏ 032-930-3277) 

     2) 사업평가서 등 작성에 관한 문의: 강화군 가족복지과 (☏ 032-930-33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