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고 제2025-77호
입 찰 공 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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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계약은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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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계약은 국가계약법 제5조의2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우리병원의 청렴계약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청렴계약이행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더불어 청렴계약이행 서약서의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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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계약법」제5조의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경우에는 「국가계약법」제27조제1항제7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시에는 「국가계약법」제27조제1항제2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4.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인이 금품·향응을 요구, 갑질 및 부당한 요구시에는 부산대학교병원 감사실(T.051-240-7881)로 신고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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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입찰건명: 승강기 유지보수 용역
나. 용역내용: 과업지시서 별첨
다. 기초금액: 219,700,000원
라. 계약기간: 2025년 9월 1일부터 2026년 8월 31일까지(1년)
마. 입찰방법: 전자입찰 / 제한(총액)경쟁
바. 낙찰자결정방법 : 적격심사 낙찰제[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적용]
2. 입찰진행일정
가. 입찰등록마감 일시 및 장소: 2025.08.07.(10:00)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나. 전자입찰서 제출기간 및 장소: 2025.08.05.(10:00) ~ 2025.08.07.(10:00)
/ 『국가종합전자조달(G2B) 시스템』
* 기초금액 및 입찰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하는 가격으로 입찰서 제출 시 주의
* 나라장터 입찰참가등록 기한: 2025.08.06.(18:00) / 『나라장터(G2B)』
* 입찰보증금(이행증권) 전자납부 기한: 2025.08.07.(10:00)
다. 전자입찰서 개찰일시 및 장소: 2025.08.07.(11:00) / 본원 입찰집행관 PC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음
3. 현장(과업)설명회: 현장(과업)설명은 별도로 실시하지 않으며 입찰참가자는 사전에 이 입찰공고 및 첨부 과업지시서 등을 미리 확인, 숙지하고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미숙지로 인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 있습니다.
이 입찰공고의 입찰참가자격 및 과업지시서에 대한 문의는 시설관리팀 박경준 담당관(051-240-7130~1)에게 하시기 바랍니다.
4. 입찰 참가 자격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소정의 자격을 갖춘 업체로서 조달청 입찰참가자격등록증 소지업체(문의처: 조달청 전자조달센터 ☏1588-0800)
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입찰일 전일까지 나라장터에「승강기 안전관리법」에 의한 승강기유지관리업(중저속승강기)[업종코드:6881]을 등록한 업체
다.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21조에 의거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등본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계속하여 부산광역시에 둔 업체
라. 중소기업청 고시 중소기업간 경쟁물품 직접생산확인 기준에 의거 직접생산증명서(승강기유지보수[물품분류번호:7215401001])를 소지한 업체
마.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제2항에 따른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소상공인 및 장애인기업 확인요령」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 직접생산확인증명서 및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이 안 될 경우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바. 공동수급 및 하도급 불가
5. 입찰보증금 납부 및 국고 귀속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보증금(입찰금액의 5% 이상_VAT포함)은 전자납부 하여야 합니다. (현금납부 불가하며, 납부 상태가 나라장터에서 확인이 가능하여야 함)
나.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아 나라장터에 그 사실이 등록·확인된 자(부정당업 자로 제재를 받은 사실이 있는 대표자 또는 그 대표자가 다른 업체에 고용되어 입찰에 관여하는 경우에는 그 사용자 포함)로서 제재기간 종료일이 입찰공고로부터 최근 2년 이내인 경우에는 부정당업자 제재기간 종료일이 2년 이내에 포함된 전체 부정당업자 제재건의 총제재기간에 따라 다음 각 호의 입찰보증금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다만, 건설업체 등에 대한 제재조치의 해제범위 공고[조달청 공고 제2015-70호(‘15.8.25.)]에 해당하는 경우는 제외합니다.
1) 총제재기간이 6개월 미만: 입찰금액의 100분의 10
2) 총제재기간이 6개월 이상 ~ 1년 미만: 입찰금액의 100분의 15
3) 총제재기간이 1년 이상 ~ 2년 미만: 입찰금액의 100분의 20
4) 총제재기간이 2년 이상: 입찰금액의 100분의 25
다. 낙찰자로 통보된 후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입찰보증금은 국가를 당사자로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의해 조치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라. 입찰자가 입찰서 유효기간 내에 입찰을 철회하거나 또는 낙찰자로 선정된 후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경우에는 우리병원 회계규정 제302조에 의거 귀속되며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게 됩니다.
6.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
가. 이 입찰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2% 범위 내에서 15개 복수예비가격 중 입찰에 참여하는 업체가 추첨(2개씩 선택)한 번호에서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나. 유효한 입찰자(국가계약법 시행령 제42조에 따라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 87.995% 이상) 중 최저가격으로 입찰 참여한 업체 순으로「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조달청공고 제2023-53호)」에 의거 심사하며 종합평점이 8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동일 가격으로 입찰한 최저가 입찰자(낙찰하한율 이상)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적격통과점수 이상인 자 중에서 최고점수를 받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고, 종합평점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을 통하여 낙찰자 결정)
다. 적격심사 대상자로 통보 받은 자는 통보서를 접수한 날로부터 5일 이내 적격심사 서류를 전자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적격심사 기준은「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제5조 제1항 제2호 [별표2]를 적용합니다.
마. 적격심사 시 입찰참가자격 증명 서류 제출
1) 승강기유지관리사업자 신고확인서
2) 직접생산확인증명서
3) 중ㆍ소기업ㆍ소상공인 확인서
※ 서류 미제출자 시 낙찰대상에서 제외
바. 개찰결과 기초금액 및 기타 본 공고와 상이한 내용으로 개찰이 진행되었을 경우 개찰결과(입찰순위)를 무효로 하고 재공고 입찰을 실시합니다.
7. 계약의 체결
가. 최종 낙찰자는 낙찰통지를 받은 후 10일 이내에 낙찰금액에 대한 산출 내역서를 제출하고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나. 계약체결 시「국가계약법 시행령」제50조의 규정에 의한 계약보증금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8.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발주처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이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 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이행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 또는 날인한 서약서(서식 6호)를 제출해야 합니다.
9. 입찰의 무효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동법 시행규칙 제44조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로 합니다.
10. 기타사항
가. 예비가격 기초금액과 개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의 [입찰정보]에 게재됩니다.
나. 입찰자는 기획재정부 계약예규 용역계약일반조건 및 용역입찰유의서,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과업지시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청렴계약이행준수사항 등을 충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 주시기 바라며, 이를 숙지하지 못함으로써 일어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다. 입찰 참가업체는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입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나라장터 콜센터(☏ 1588-0800)로 문의하여 장애를 해결하고, 장애 발생에도 불구하고 콜센터로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라. 입찰참가자격이 없는 자가 입찰할 경우 해당 업체를 부정당업체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마. 계약상대자는 인지세법, 주택도시기금법 등에서 규정한 바에 따라 수입인지 또는 국․공채를 매입하고 그 매입필증 등을 계약담당자에게 제출하여야 합니다.
바. 문의처
- 입찰참가자격 및 과업내용에 관한 사항: 시설관리팀 박경준(☎051-240-7130~1)
- 입찰집행 및 계약체결에 관한 사항: 물류관리팀 백승덕(☎051-240-7475)
2025.07.30.
부 산 대 학 교 병 원 계 약 담 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