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0987220-000 공고일시  2025/07/30 17:21
공고명 2025년도 부산항 토목시설물 유지보수공사 폐콘크리트 폐기물처리용역
공고기관 부산항만공사 수요기관 부산항만공사
공고담당자 문상철(☎: 051-999-3036)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7/31 0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8/06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8/07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8/07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2,817,000 원
   
배정예산
12,817,000 원
   
추정가격
11,651,818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전자입찰공고번호 : R25BK00978282-000  부산항만공사 공고 제2025-172호 

   

폐기물처리용역 수의견적제출 입찰공고 

                  

다음과 같이 입찰에 부치고자 공고합니다. 

2025년 07월 30일 

  부산항만공사 사장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 용 역 명 : 2025년도 부산항 토목시설물 유지보수공사 폐콘크리트 폐기물처리용역 

  용역현장 : 설계서 참고  

 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8개월 

  용역내용 : 폐기물처리용역(폐콘크리트 241.88톤) 1식 (설계서 참조) 

  용역예정금액 : 12,817,000원 (부가세 포함, 안전보건관리비 43,045원) 

  - 추정가격 11,651,818원 + 부가가치세 1,165,182원 

  기초금액 : 12,817,000원 (부가세 포함) 

   

2. 입찰 및 계약방식 

  입찰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총액입찰 대상 용역입니다. 

  전자입찰 및 전자계약, 소액수의 견적제출(2인 이상) 대상 용역입니다. 

  지역제한(부산광역시, 경상남도) 대상 용역입니다. 

  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대상 용역입니다. 

  청렴계약제가 적용되는 용역입니다. 

 

3. 입찰참가 자격 

  「폐기물관리법」제25조 및「건설폐기물의 재활용촉진에 관한 법률」제21조, 같은법 시행규칙 제12조에 의거 “건설폐기물 중간처리업” 및 “건설폐기물 수집․운반업” 허가를 갖춘 자이어야 합니다. 

  “건설폐기물 중간처리업”을 입찰참가자격으로 입찰에 참여한 자는 “폐콘크리트”를 영업대상 폐기물로 하여야 합니다. 

  「국가계약법시행령」 제21조제1항제6호 및 “(계약예규) 용역입찰유의서” 제3조의2(입찰참가자격의 판단기준일)에 의거 부산광역시 또는 경상남도에 주된 영업소(개인사업자의 경우 해당사업에 관한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의한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 관련 서류상의 사업장 소재지)를 둔 업체이어야 합니다. 

 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12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춘 자로서 같은법 시행령 제76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에 해당하지 않은 업체이어야 합니다. 

  본 입찰은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2조의3 제1항제5호에 의거 「건설폐기물의 재활용촉진에 관한 법률」제4조 및 「폐기물관리법」제13조에 해당되어 중소기업자와 우선조달계약의 예외에 해당됩니다. 

 

4. 현장설명 

  현장설명은 생략하며 설계서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 설계서와 물량내역서는 공고문 첨부파일 또는 우리공사 인프라관리부(☎ 051-999-3247)에서 열람할 수 있습니다. 

 

5. 공동계약 

  단독 또는 면허보완을 위하여 분담이행방식에 의한 공동계약(2개사 이내)이 가능하며, 대표사는‘건설폐기물 중간처리업’또는 ‘폐기물 종합처분업’ 허가를 득한 업체여야 합니다. 

  공동수급협정서에는 출자(분담)비율을 명시하여야 합니다. 

  - 분담비율은 폐기물중간처리 61.2%, 폐기물수집운반 38.8%입니다. 

  공동수급협정서 제출기한: 2025.08.06. 18:00까지 

  ※ 단, 입찰서 제출 후에는 공동수급협정서를 제출(취소 후 다시 제출포함)하거나 승인이 불가능합니다. 

  공동수급협정서는 반드시 전자입찰시스템의 “입찰정보”를 이용하여 「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3조에 따라 제출하여야 합니다. 

  공동수급체 구성원이 동일한 입찰에 대하여 공동수급체를 중복적으로 결성하여 참가해서는 안되며, 중복으로 참가 시 입찰무효 처리됩니다. 또한 여러개의 법인(개인사업자 포함)의 대표자가 동일인인 경우 1개 법인(개인사업자 포함)만 공동수급체에 참여해야 합니다. 

 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확인을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의 웹송신함에서 하시기 바랍니다. 

 

6. 전자견적서 제출 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 전자견적서 제출기간 : 2025.07.31. 00:00 ~ 08.07. 10:00 

  이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므로 견적서는 반드시 나라장터 시스템의 “입찰정보”를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 이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만이 견적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견적서 제출 여부는 나라장터 시스템의 “전자문서함”-“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여야 합니다. 

  본 용역은 전자입찰방식에 의하여 집행되므로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하지 않은 자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받은 후 조달업체 이용약관에 동의한 다음 조달청 전자입찰 홈페이지의 전자입찰시스템에 이용자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이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입찰서 제출 여부는 전자입찰시스템의 “전자문서함”-“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여야 합니다. 

  소액수의 견적 제출 공고로 입찰보증금 납부대상이 아닙니다. 

 

7. 개찰 및 낙찰자 결정 

  개찰일시 : 2025.08.07. 11:00 

  개찰장소 : 입찰집행담당 PC 

  본 입찰은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예정가격 대비 88% 이상) 이상의 견적금액 중 최저가로 입찰한 자 순으로 “(계약예규)정부입찰·계약집행기준”에 규정되어 있는 결격사유 중 어느 하나라도 해당되지 않는 자를 적격심사 없이 입찰참가자격 심사로 계약상대자를 결정합니다. 

  낙찰예정자는 다음의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업종별 허가증 사본, 장비보유현황 입증서류, 기술인력보유현황 및 인력보유증빙서류, 수탁처리능력 확인서, 방치폐기물이행보증에 관한 증빙서류 각 1부 

  동일가격의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조달청 나라장터시스템에서 자동선정에 따라 결정합니다. 

 

8. 입찰의 무효 

  「국가계약법 시행령」제39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44조, “(계약예규)용역입찰유의서”제12조,“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9. 청렴계약이행 서약서 제출 

  입찰참가자는「국가계약법」제5조의2에 의거 청렴계약서(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나라장터를 이용하여 제출하는 경우에는 전자입찰서에‘청렴계약서(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청렴계약서(서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대표자가 서명하여 별도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안전․보건확보 서약제 및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서약제 실시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안전·보건확보 의무사항 이행 서약서」 및 근로자의 인권보호를 위한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또한,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보건확보 의무사항 이행 서약서」 및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안전보건관리비 사후정산 

  본 용역은 안전보건관리비 미확정 상태로 계약 체결 후 설계변경 시 계약금액에 계상되며, 입찰참가자는 추후 변경계약을 통해 설계서에 계상될 안전보건관리비를 조정하지 않고 그대로 반영 및 사후 정산하여야 합니다. 

 

12. 전자계약서 인지세 공동납부 안내사항 

  우리공사에서 2021년 계약분부터 전자계약서 인지세를 공동부담하오니 아래와 같이 조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부담비율 : 전자인지세 50% 공동 부담 

  - 납부방법 : 계약서(초안) 송부 시 우리공사 인지세 50% 납부하며, 해당업체는 인지세 50% 납부 후 응답 시 인지세 사용 처리하여 송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3. 협력업체 포탈시스템 이용에 관한 사항 

  낙찰자는 부산항만공사 협력업체 포탈시스템에 가입하여 착수계 제출, 실정보고, 기성(준공) 검사 요청, 대금지급 요청 등을 하여야 합니다.  

  - 부산항만공사 협력업체 포탈시스템 : srm.busanpa.com 

 

14. 간접구매 이행 권고사항 

  본 입찰공고는 간접구매 이행 의무 대상 건으로 과업 수행시 발생되는 비용처리에 대하여 사회적기업제품, 사회적협동조합제품, 중증장애인생산품, 장애인표준사업장생산품, 녹색제품 등의 우선 구매를 권고합니다. 간접구매 이행 시 매월 그 실적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15. 기타사항 

 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용역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조달업체이용자약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건설폐기물의 처리 등에 관한 업무처리지침, 건설폐기물처리용역 적격업체 평가기준, 설계서 및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 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로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본 공고문 및 개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우리 공사와 조달청 홈페이지에 병행하여 게재되니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부산항만공사 안내 

  - 주 소 : 부산광역시 중구 대교로 122(중앙동 6가) 부산항만공사 

  - 문 의 : 입찰 및 계약 사항은 재무회계부(☎ 051-999-3036), 설계 및 산출내역은 인프라관리부(☎ 051-999-3239)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입찰 및 계약업무와 관련하여 부산항만공사 직원을 대상으로 한 금품, 향응, 편의 

제공하는 일체의 행위를 금하여 주시기 바라며, 위의 행위를 요구하는 직원이 있거나,  

위의 행위가 발생되는 것을 목격한 경우 아래의 신고센터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그림입니다. 

【 신고센터 】 

◾ 부산항만공사 감사실 클린신고센터 (☎ 051-999-3044) 

부산항만공사 사이버신문고 및 부패행위신고센터 (www.busanpa.com)  

◾ 불법하도급 신고센터 (☎ 051-999-3041)  

◾ 중소기업 고충상담센터 Happy-Call(051-999-3034) 

 

【붙임1】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서약서 

 

당사는 부산항만공사에서 시행하는 00000 ( 용역 , 물품 ) 계약업체로서 근로자 (하도급 업체 포함) 인권보호  고용안정  노동환경 등의 권리보호를 위해 다음 사항을 이행할 것을 서약합니다. 

 

1. 당사는 근로자가 인간으로서의 존엄과 가치 및 자유와 권리를 누릴 수 있도록 인권보호를 위한 경영정책 ( 관련 법령에 의거 취업규칙 작성 · 신고 등 ) 을 확립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 근로자에 대하여 인종 · 종교 · 장애 · 나이 · 성별 · 출생지 · 노동조합 가입여부 등의 이유로 고용 · 보상 · 훈련의 기회, 승진, 이직, 퇴직 등에 차별을 하거나 차별을 조장하지 않겠습니다. 

3. 안전시설, 휴게시설 등을 설치하여 근로자의 노동환경을 개선하고 , 작업 관련 사고나 병을 예방하기 위해 적절한 조치를 취하며 특히, 근로자가 건강과 안전이 위험하다고 판단하여 작업중지를 요청 할 경우, 즉시 현장의 문제를 조사하여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4. 근로자에게 노동력 착취적인 언어 · 신체적 접촉과 성희롱 · 성폭력을 비롯한 성적 강압 행위, 정신적 강압이나 언어폭력 등은 허용하지 않으며, 관련 사건 발생 시 즉시 피해자 보호 및 2차 피해 방지를 위한 적절한 조치를 취하고, 근로자의 개인정보나 사생활에 대한 권리를 존중하겠습니다. 

5. 근로자에게 관련 법률에 부합한 노동시간 준수 및 휴일 제공으로 근로자 자신과 가족이 건강한 생활수준을 누릴 수 있게 하며, 근로자의 모성과 부성을 제도적으로 보장하겠습니다. 

6. 사는 근로 중 근로자에게 발생한 문제에 대하여 「 근로기준법 」, 「 산업재해보상보험법 」, 「 국민건강보험법 」, 「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 」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하며 이를 위반할 시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책임지겠습니다. 

  

20.   .    . 

  

서약자 : ooo 회사 대표 ooo ( 서명 또는 날인 ) 

부산항만공사 계약담당 귀하 

 

  

【붙임2】 

 

 

안전․보건확보 의무사항 이행 서약서 

당사는 부산항만공사에서 시행하는 「                 」 계약업체로서 근로자의 안전․보건확보를 위해 다음사항을 이행할 것을 서약합니다. 

 

1. 당사는 근로자가 인간으로서의 존엄과 가치 및 자유와 권리를 누리고 안전한 작업환경에서 일할 수 있게끔 안전․보건 관계법령(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 등)을 준수하겠습니다. 

2. 당사는 계약 체결 후 작업 착수 전 산업안전보건법 제36조에 따라 위험성평가를 실시하고, 위험성평가 결과 중대한 유해․위험요인이 존재할 경우 위험성 감소 대책을 수립 및 이행 후 작업에 착수하겠습니다. 

3. 근로자가 위험한 상황에 처해 중대재해가 예상될 경우 즉시 작업을 중단하고 수시 위험성 평가를 실시하여 개선 조치 완료 후 안전한 작업환경이 보장된 상태에서 작업을 재개하겠습니다. 

4. 작업장에 투입되는 근로자가 유해․위험요소를 발견했을 경우 위험신고센터(주간 : ☎051-999-8495, 야간 및 휴일 : ☎051-999-3114, 상시 : BPA 작업중지요청센터 앱)로 익명 신고할 수 있게끔 근로자 교육을 실시하고 신고 절차를 안내하겠습니다. 

5. 근로자가 작업 중 유해․위험요인 발견하여 작업중지권 사용 요청 시 현장 책임자는 산업안전보건법 제26조에서 보장하는 작업중지권을 지체없이 승인하며, 합리적일 경우 근로자에게 피해가 가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6. 당사는 위 사항 외에도 안전․보건관계 법령 의무사항을 명확히 준수하여 사업장에서 중대재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0  .    .    . 

 

 

서약자 : ㈜OOOO     대 표     O O O  (서명 또는 날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