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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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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82225-000 공고일시  2025/07/30 16:46
공고명 2025년 선사,고대 기획전 전시연출 용역
공고기관 서울특별시 수요기관 서울특별시
공고담당자 이미주(☎: 02-2133-3252)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8/18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8/20 16:00 개찰(입찰)일시 2025/08/20 17: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146,000,000 원
   
추정가격
132,727,273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서울특별시 재무공고 제2025-1810호 

 

용 역 입 찰 공 고 

(협상에 의한 계약) 

  본 입찰과 관련하여 추가로 문의할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의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안내 상담 및 입찰참가 자격등록 : 조달청 정부조달 콜센터 (☎ 1588-0800) 

  ○ 입찰공고, 개찰 및 계약 : 서울특별시 재무과 계약2팀 이미주(☎ 02-2133-3252) 

  ○ ①입찰참가자격 ②사업내용 ③실적 ④평가 : 한성백제박물관 김현영 (☎ 02-2152-5837) 

 

   ※중대재해처벌법령 적용대상으로 입찰업체는 법령상 안전보건확보의무 준수 필요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① 사 업 명 : 한성백제박물관 2025년 선사·고대 기획전 전시연출 용역 

② 사업기간 : 계약체결일로부터 2026. 02. 27.(금)까지 

   - 전시기간 : 2025. 11. 21.(금) ~ 2026. 02. 01.(일) 

※ 상기 일정은 계획상 일정으로 예산 상황 및 발주기관 사정에 따라 변경가능함. 

 

③ 사업예산 : 금146,000,000원(금일억사천육백만원)(부가세포함) 

④ 사업내용 : 첨부【제안요청서】참조 

  ⑤ 입찰참가등록(※ 전자입찰) 

    - 일  시 : 2025. 08. 18.(월) 10:00 ~ 2025. 08. 20.(수) 16:00 

    - 장  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 입찰참가자격 등록은 2025. 08. 19.(화) 18:00까지 완료하여야 합니다. 

   나라장터 입찰금액과 한성백제박물관에 제출하는 가격입찰서의 금액은 반드시 동일해야 함. 

   G2B를 통한 전자입찰에 응하지 않은 경우 및 한성백제박물관에 제출하는 가격입찰서의 금액과 전자입찰의 금액이 다를 경우 무효 처리합니다. 

  ⑥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방문 제출) 

    - 일  시 : 2025. 08. 20.(수) 10:00 ~ 16:00 

    - 장  소 : 한성백제박물관 교육홍보과 사무실(서울시 송파구 위례성대로 71) 

  ⑦ 제안서 평가위원회 개최 (※ 세부사항은 제안요청서 참조) 

    - 일  시 : 2025년 8월 22일(금)(예정) 

    - 장  소 : 한성백제박물관(추후 개별 통보) 

 

2. 계약방법: 제한경쟁입찰(협상에 의한 계약)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 제44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예규) 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 낙찰자 결정기준 

 

3. 입찰참가자격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따라 경쟁입찰 참가자격을 갖추고 입찰일 기준 다음 사항을 모두 만족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당해 입찰은 「중소기업제품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6조에 따라 동법 제8조 및 동법 시행령 제9조에 의한 요건을 갖춘 중소기업자 

    ※ 중소기업 확인서는 입찰참가등록마감일 이전에 공공구매정보망(www.smpp.go.kr)에 등록된 것으로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중소기업자간 경쟁제품 직접생산확인기준에 의거 직접생산증명서[세부품명 : 실물모형(G2B분류번호 60109899) 및 전시회 기획 및 대행서비스(세부품명번호 : 9015180201)]를 소지한 업체  

    ※ 직접생산확인서는 입찰참가등록마감일 이전에 공공구매정보망(www.smpp.go.kr)에 등록된 것으로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입찰참가등록마감일 기준 산업디자인전문업(업종코드 4440, 4441, 4442, 4443, 4444 중 1개 이상) 또는 행사대행업(업종코드 9901)으로 등록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분류코드 

분류명 

업종코드 

업종명 

44 

상업, 공업, 무역 

4440 

산업디자인전문회사(시각디자인분야) 

4441 

산업디자인전문회사(제품디자인분야) 

4442 

산업디자인전문회사(환경디자인분야) 

4443 

산업디자인전문회사(멀티미디어디자인분야) 

4444 

산업디자인전문회사(종합디자인분야) 

99 

기타자유업 

9901 

기타자유업(행사대행업) 

 

④ 본 용역은 공동수급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⑤ 입찰참가 수수료는 없습니다. 

 

4. 낙찰자 결정방법 

입찰 참가자로부터 제안서를 제출받아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 낙찰자 결정기준에 의해 기술능력과 입찰가격을 종합평가하여 협상적격자 및 협상순위를 결정하고, 협상절차를 통해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 평가요소 및 배점은 제안요청서 참고) 

    - 제안서 평가 결과 기술능력과 가격 평가점수의 합산 점수가 70점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합니다. 

    - 협상 순서는 합산 점수의 고득점 순에 따라 결정하되 합산 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으로 정합니다. 

    - 결정된 협상 순위에 따라 우선협상대상자와 협상을 하며, 협상이 성립된 때에는 차순위협상자와의 협상은 실시하지 않습니다. 

    - 우선협상대상자와 협상 결렬 시, 차순위협상자와 협상을 실시합니다. 

    - 협상이 성립된 자를 계약상대자로 선정합니다. 

 

5. 제안서 작성 및 평가  

  ① 제안서 작성: 붙임【제안요청서】에 의거 작성  

  ② 평가일시: 추후 개별 통보 

  ③ 평가장소: 추후 개별 통보 

  ④ 평가항목 및 배점  

    - 기술능력평가(90점): 정성적평가(70점) + 정량적평가(20점) 

    - 입찰가격평가(10점) 

  ⑤ 평가방법  

    - 기술능력평가(90점): 평가위원회(70점) 및 계약담당자(20점)가 기술능력을 평가  

    - 입찰가격평가(10점):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기준에서 정한 산출식에 의거 평가  

  ⑥ 평가결과 공개 

    - 위원회 개최 후 입찰참여업체에 우선협상대상자 선정여부를 통보  

 

6.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 구비서류 (※한성백제박물관 교육홍보과 방문 제출) 

① 제안서 제출서, 제안서 접수증 

② 기술제안서(A3) 10부 

③ 심사용 설계도판(A1) 1매 

④ 기술제안서, 설계도판, 사업수행능력평가서가 담긴 디지털저장매체 2매 

⑤ 사업수행능력평가서 2부 

가. 일반현황 및 연혁 1부 

나. 사업수행 조직 및 인력 현황 1부 

다. 참여인력 자격사항(전체) 1부 및 참여인력 이력사항(개인) 각 1부 

라. 전시 및 행사분야 사업실적 증빙서류(최근 3년) 1부 

마. 보유자격사항 등 증빙서류 1부 ※ 해당 없을 시 제출생략  

바. 신용평가등급 확인서 1부 

사. 신인도 확인서 1부 

아. 사업수행능력 자기평가표 1부 

자. 보안서약서 1부 

차. 확약서 1부 

⑥ 가격제안입찰서 및 가격산출근거 1부  ※ 밀봉 후 대표자 인감 날인하여 제출 

기타 참가자격에 필요한 서류 

    - 사업자등록증사본 1부 (원본대조필 명기 후 인감날인) 

    - 법인인감증명서 및 법인등기부등본 각 1부 

         ▶ 개인사업자인 경우 주민등록등본 및 인감증명서 각 1부, 4대보험 증명서 1부 

         ▶ 인감(사용인감) 지참, 사용인감 사용 시 사용인감계 별도 제출  

- 중소기업 확인서 및 직접생산 확인서 각 1부 

산업디자인전문업(업종코드 4440, 4441, 4442, 4443, 4444 중 1개 이상) 또는 행사 대행업(업종코드 9901) 신고필증 1부 

    -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1부 <서식 17> 

    - 청렴계약이행서약서 1부 <서식 18> 

    -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 <서식 19> 

    - 위임장 또는 재직증명서 1부(대리인일 경우) <서식 2> ※ 신분증, 명함 지참 

    - 유사분야 사업실적 증빙서류(최근 3년) 1부 

    - 보유자격사항 등 증빙서류 1부 ※ 해당 없을 시 제출생략 

 

7.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입찰보증금은 면제하되 입찰참가 신청 시 입찰보증금 지급확약을 하여야 하고, 낙찰자가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7조, 제38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1조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금액의 2.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시에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부정당 업체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게 됩니다. 

  

8.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동 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의하여 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지 아니한 입찰은 무효 처리됩니다. 

 

9. 청렴계약이행 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서울특별시공고 제2012-1814호(2012.12.20.)에 의하여 변경 시행한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준수하겠다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입찰에 참가할 수 있으며, 이를 제출하지 않거나 거부하는 자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10.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서약서 제출 및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제 실시 

  ①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권리보호를 위한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 및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계약상대자는 근로기준법 제43조에 의거 소속 근로자에게 적기에 임금을 지급해야 하며, 매월 발주부서에 임금 지급내역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③ 만일 서약서 내용을 위반한 사실이 발견될 경우, 근로기준법 등 관계법령에 따라 소관 고용노동청에 통보조치 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11.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그 공사․용역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2. 기타사항 

① 우리시는 본 과업수행에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협상을 통하여 과업내용, 참여인력, 추진일정, 기타사항의 추가 또는 변경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② 제안서는 공문을 첨부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대표자(주사업자)의 인감 날인이 없는 경우 인정되지 않습니다.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자료 제출에 소요되는 일체의 비용은 제안업체의 부담으로 합니다.  ※제안 업체에게 설계서 작성보상비 지급하지 않음 

입찰참가 등록과 제안서 및 제출서류는 입찰시 각각 직접 방문접수 해야 하며, 우편 및 이메일 접수는 받지 않습니다. 

⑤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과업내용서, 제안요청서,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유의서 및 특수조건, 지방계약법 등에 의합니다. 

사업안내 및 제출서류에 대한 세부적인 내용이 수록된 제안요청서는 나라장터(www.g2b.go.kr)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⑦ 제안서 평가결과는 개별통보하며, 미 협상대상업체에 대한 통보는 생략합니다. 

⑧ 제안서는 허위 작성하지 않아야 하며, 계약체결 후 허위작성 사실이 발견되거나  제안된 내용을 충족하지 못할 경우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그에 따른 손해배상의 책임은 해당업체에 있습니다. 

사업내용 문의 : 한성백제박물관 교육홍보과(김현영 주무관 ☎02-2152-5837)  

   입찰 및 계약문의 : 서울특별시 재무과(이미주 주무관 ☎02-2133-3252)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07월  30일 

 

서울특별시 (분임)재무관 

 

시장 핫라인<甲의 부당행위 신고센터 운영 안내> 

 

서울시는 직원이 입찰 및 계약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행사하는 부당행위를 근절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시장 핫라인 甲의 부당행위 신고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니 적극 활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접수부서 : 서울특별시 감사담당관 

2. 신고방법 : 온라인 접수  

   - 서울시 전자민원 응답소 (http://eungdapso.seoul.go.kr) 

    (※ 신고자의 인적사항 등은 감사관 외에는 철저히 비공개 처리됩니다.)  

상생결제 방식 선금 및 대금 청구 가능 안내 

 

○ 본 입찰은「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촉진에 관한 법률(상생협력법)」에 따른 상생결제 방식으로 선금 및 대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본 입찰에서 선금 및 대금을 상생결제 방식으로 청구할 의향이 있는 낙찰자는 계약체결 이전에 서울시가 상생결제 약정체결한 신한은행과 사전약정을 맺으셔야 하며, 궁금하신 사항은 아래 연락처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상생결제 약정은행(상품명) : 신한은행(신한동반성장론) 

   * 문의처 : 상생결제 콜센터(대표번호 : 국번없이 1670-0833) 

○ 낙찰자가 상생결제 방식으로 선금 및 대금을 청구하고자 하는 경우 계약 체결 시 은행이 발급하는 상생결제 약정에 관한 확인서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상생결제 방식으로 납품대금을 지급받은 기업은 총 지급받은 납품대금 중 상생결제가 차지하는 비율 이상으로 하위 수탁기업에 상생결제 또는 현금결제로 지급하여야 합니다.(상생협력법 제22조제5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