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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0986812-000 공고일시  2025/07/30 16:03
공고명 2025년(2차) 북부수도 관내 긴급누수복구공사 건설폐기물처리용역 (장기계속연간단가계약)
공고기관 서울특별시 수요기관 서울특별시 서울아리수본부 북부수도사업소
공고담당자 최은정(☎: 02-2133-3253)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8/04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8/05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8/06 12:00 개찰(입찰)일시 2025/08/06 13: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215,127,000 원
   
배정예산
215,127,000 원
   
추정가격
195,570,000 원
낙찰하한율
87.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서울특별시 재무공고 제2025-1834호 

 

용 역 입 찰 공 고(긴급) 

 

1. 입찰에 부치는 사항(제한경쟁) 

용  역  명 

용역개요 

용역기간 

용역금액(원) 

2025년(2차) 북부수도 관내 긴급누수복구공사 건설폐기물처리용역 

(장기계속연간단가계약) 

용역설명서, 

과업내용서 등  

참조 

총차:착수일로부터 

’26. 7. 30까지 

기초금액 

215,127,000 

추정가격 

195,570,000 

부 가 세 

19,557,000 

 

 ※ 1차 계약기간(착수일~25.12.31) 및 금액(115,127천원) 

가. 입찰 및 계약방법 : 제한경쟁(지역제한, 적격심사) 

나. 현장설명 및 설계서 열람 :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5조 3항의 규정에 의거 현장설명을 생략함.(미시행 : 설계서 열람으로 갈음) 

열람장소 및 사업문의 

서울특별시 북부수도사업소 시설관리과 주세진 주무관(☏ 02-3146-3403) 

2. 입찰서 제출(투찰) 및 개찰의 장소와 일시 

공고기간 

2025. 7. 30.(수) ~ 2025. 8. 6.(수)    

입찰서제출(투찰)기간 

2025. 8. 4.(월) 10:00 ~ 2025. 8. 6.(수) 12:00   

개찰일시 

2025. 8. 6.(수) 13:00   

개찰장소 

서울특별시 재무과 입찰집행관 PC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제8조에 따라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나. 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 전자입찰서의 제출마감 시간에는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가능한 한 마감 1시간 전가지 투찰을 완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라.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 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3. 입찰참가 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의한 자격요건을 갖추고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업체로서 주된 사무소가 서울특별시, 경기도 또는 인천시에 소재해야 합니다. 

     - 건설폐기물의 재활용촉진에 관한 법률 및 폐기물관리법에 의한 폐기물 수집․운반업(업종코드 6728)과 폐기물중간처리업(업종코드 1253) 허가를 모두 득한 업체 

  

, 자격보완을 위하여 폐기물 수집․운반업 허가를 득한 업체는 폐기물중간처리업체(또는 폐기물종합처리업체)분담이행에 의한 공동도급(2개사 이내)이 가능하며, 이 경우 폐기물 수집․운반업체가 대표사여야 하며, 주된 사무소가 서울시에 소재야 합니다. (분담이행 비율: 수집․운반 31%, 중간처리 69%임) 

 

     - 또는 건설폐기물재활용촉진에관한법률시행규칙별표2의제1호(수집운반업 허가기준) “가”목의 장비를 충족한 폐기물중간처리업체  

     소재 기준일은 입찰공고일 전일이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자격을 유지해야 합니다.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제4호 및 「중소기업자 우선조달제도 업무처리기준」제5조에 의거 중소기업자 우선조달 계약제외 대상 용역임.     

나. 조달청 전자입찰 참가자격등록업체이어야 합니다.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미 등록업체는 조달청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전자조달센터(☏ 1588-0800)에 문의하여 등록하여야 합니다. 

다. 입찰참가 수수료는 없습니다.  

 

4. 공동수급협정서 제출방법(필요시)  

  가. 공동수급협정서는 2025. 8. 5.(화) 18:00까지 전자문서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공동수급협정서는 국가종합 전자조달 시스템이 제공하는 기능에 따라 각 사간 이를 제출한 후 대표업체가 승인하여 제출하는 것입니다. 대표업체 승인은 입찰서 제출 이전에 이루어져야 하며, 입찰서를 먼저 제출하였을 경우에는 대표업체의 단독입찰로 간주하여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또는 승인되지 않습니다. 

   다. 대표자는 반드시 공동수급 협정서 제출여부를 전자입찰시스템 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라. 공동수급체를 구성할 경우에는『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의한  계열회사가 아니어야 하고 공동수급체의 중복결성은 금지합니다. 

 

5.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본 용역은 기초금액에 대하여 입찰을 실시하며, 적격심사 대상입니다. 

나. 예정가격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의거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정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입찰참가자가 2개씩 전자 추첨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출 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다. 낙찰자 결정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2조 및 건설폐기물처리용역 적격업체 평가기준(환경부 고시) 의하며,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 87.745%이상 최저가 입찰자순으로 적격심사를 실시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1) 당해용역금액 대비 최근 3년간 용역 수행금액 평가기준 : 금액기준  

       ‣ 수집운반실적 : 66,059,400원(부가세포함) - 31% 

       ‣ 중간처리실적 : 149,067,600원(부가세포함) - 69% 

       ※ 적격심사시 용역이행 실적 증명서는 수집·운반실적, 중간처리실적으로 구분하여 발급 

       ※ 이행능력평가를 위한 실적 인정범위는 북부수도사업소 경유 승인된 실적만 제출 가능하며, 실적증명서는 반드시 수집·운반실적, 중간처리실적으로 구분하여 발급받아 시설관리과(담당 주세진 ☎02-3146-3403) 확인을 필한 후, 적격심사서류 제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2) 당해용역 수행능력        

       ‣ 당해용역 1일 평균 수집·운반량 : 94톤 

       ‣ 당해용역 1일 평균 처리량 : 94톤     

      3) 배출현장 대표주소지 :  서울시 강북구 한천로 935 

      4) 용역이행능력 평가등급증명서는 협회 발급 증명서로만 인정됩니다. 

      5) 신인도와 결격여부는 공동도급시 분담비율에 따라 평가하며, 다만 바, 사, 아항은 분담비율에 상관없이 적용하되 사, 아항은은 중간처리업체에 한해 점수 부여 

라.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수행능력 평가결과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여, 수행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나라장터 자동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마. 적격심사대상자로 통보받은 자는 접수한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신청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6.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입찰보증금은 전자입찰참가신청서식에 따라 납부확약내용이 명기된 전자지급각서 제출로 갈음하여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소정의 기한 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관계법령에 따른 입찰보증금을 우리시에 납부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게 됩니다. 

 

7.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또한,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별도 제출 

   해야 합니다.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 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8. 근로자 권리보호 서약서 제출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 권리보호를 위한 근로자 권리보호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근로자 권리보호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근로보호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근로기준법 제43조에 의거 소속 근로자에게 적기에 임금을 지급해야 하며, 매월 발주부서에 임금 지급내역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일 서약서 내용을 위반한 사실이 발견될 경우, 근로기준법 등 관계법령에 따라 소관 고용노동청에 통보조치 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9.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국가 조달시스템 조달입찰 이용약관 등에 의합니다.  

 ※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조달청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의 정보와 법인등기부등본 상의 정보가 정확히 일치하는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대표자, 상호, 면허사항 등) 위의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을 변경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여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에 의하여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 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 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 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 제5호 나목에 의하여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나. 1인이 다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 제4호의 규정에 따라 무효 입찰에 해당됨과 동시에 당해 입찰자(공인인증서 차용자 및 대여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8호 또는 제9호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 대상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10. 청렴계약 이행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서울특별시공고에 의하여 시행한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11. 상생결재 안내 

상생결제 방식 선금 및 대금 청구 가능 안내 

 

○ 본 입찰은「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촉진에 관한 법률(상생협력법)」에 따른 상생결제 방식으로 선금 및 대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본 입찰에서 선금 및 대금을 상생결제 방식으로 청구할 의향이 있는 낙찰자는 계약체결 이전에 서울시가 상생결제 약정체결한 신한은행과 사전약정을 맺으셔야 합니다. 

   * 상생결제 약정은행(상품명) : 신한은행(신한동반성장론) 

   * 문의처 : 상생결제 콜센터(대표번호 : 국번없이 1670-0833) 

○ 낙찰자가 상생결제 방식으로 선금 및 대금을 청구하고자 하는 경우 계약 체결 시 은행이 발급하는 상생결제 약정에 관한 확인서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상생결제 방식으로 납품대금을 지급받은 기업은 총 지급받은 납품대금 중 상생결제가 차지하는 비율 이상으로 하위 수탁기업에 상생결제 또는 현금결제로 지급하여야 합니다.(상생협력법 제22조제5항) 

 

12. 기타사항 

  가. 이 입찰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한 입찰로서 전자입찰 참가희망업체의 전산장비부족이나 운용 미숙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참가자는 건설폐기물처리용역 적격업체 평가기준(환경부 고시), 용역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서울시 용역계약 특수조건 등 모든 회계관련 예규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해야 합니다.  

  다. 건설폐기물처리용역 적격업체 평가기준 및 청렴계약 관련자료는 서울시 홈페이지(http//www.seoul.go.kr)→ 시정소식 → 공고 → 입찰공고 → 계약관련자료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www.g2b.go.kr)의 입찰정보(용역개찰결과)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라. 기타 문의사항 안내 

     - 사업관련 : 서울특별시 북부수도사업소 시설관리과 주세진(☎02-3146-3403) 

     - 계약관련 : 서울특별시 재무과 최은정(☎ 02-2133-3253)  

 

위와 같이 긴급 공고합니다. 

 

2025년  07월  30일 

 

서울특별시 분임재무관 

 

<서울시 핫라인, 甲의 부당행위 신고센터 운영 안내> 

 

서울시는 직원이 입찰 및 계약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행사하는 부당행위를 근절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서울시 핫라인 甲의 부당행위 신고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니 적극 활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접수부서 : 서울특별시 감사담당관 

 

2. 신고방법 : 온라인 접수  

 

   - 서울시 전자민원 응답소 (http://eungdapso.seoul.go.kr) 

    (※ 신고자의 인적사항 등은 감사관 외에는 철저히 비공개 처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