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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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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84235-000 공고일시  2025/07/30 15:11
공고명 2025학년도 양산고등학교 2학년 수학여행 위탁 용역(2단계) 입찰 공고
공고기관 경상남도교육청 양산고등학교 수요기관 경상남도교육청 양산고등학교
공고담당자 우세라(☎: 055-384-9502)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7/31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8/20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8/25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0 원
   
배정예산
124,866,000 원
   
추정가격
113,514,545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양산고등학교 공고 제2025-64호 

 

2025학년도 양산고등학교 2학년 수학여행 위탁 용역 입찰 공고 

2단계 입찰(규격[기술]·가격 동시)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공고서, 과업설명서(특수조건) 및 최신법령 등을 반드시 열람하여 그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른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다   음  - 

Ⅰ. 입찰공고 및 관련서류 

Ⅱ.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고시) 

Ⅲ.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Ⅳ.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 본 계약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지방계약법 제6조의 2에 따른 청렴계약을 위반하여 아래의 행위를 하는 경우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입찰·낙찰 및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완수 이후 포함)에서 관계 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는 경우  

  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 

  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 

 

계약담당 공무원이 금품·향응·편의제공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아래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라며, 공익신고자 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드립니다. 

  홈페이지: www.gne.go.kr/전자민원마당/신고센터/교육감신문고(부패비리신고) 

  부패비리신고전화: 경상남도교육청 감사관(☎1577-8539) 

  스마트폰 활용 신고: 스마트폰으로 아래의 QR코드를 스캔하면 신고창이 열립니다. 

그림입니다. 

 

 

 

 

 

 

 

☎ 입찰관련 기타문의 연락처 

  • 입찰참가자격등록 등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에 관한 사항: 조달청(☎1588-0800) 

  • 공고, 개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 양산고등학교 행정실(☎055-384-9502) 

  • 제안요청서, 과업설명에 관한 사항: 양산고등학교 교무실(☎055-384-9503) 

 

[유의사항] 

※ 본 입찰집행과 관련하여 입찰공고서와 규격[기술]서(입찰 첨부서류 일체)의 내용이 서로 다른 경우에는 입찰공고문이 우선 적용 됩니다. 

※ 입찰공고문에 정한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2025학년도 양산고등학교 2학년 수학여행 위탁 용역 

여행장소 

서울 및 경기권 

용역기간 

2025. 10. 22.(수) ~ 2025. 10. 24.(금) (2박 3일)  

용역개요 

과업설명서(제안요청서) 참조 

기초금액 

금124,886,000(부가가치세 포함) 

1. 참가인원: 총350명(학생 332명, 인솔교사 18명) 

2. 기초금액 포함 내역: 숙식비, 차량비(관광버스 11대, 주차비, 기사봉사료 등 교통 관련  

   일체 비용 포함), 관람료 및 입장료, 여행자보험, 안전요원(야간) 6명 [안전교육 이수자],  

   안전요원(주간) 4명 [안전교육 이수자] 등을 포함한 경비 일체(부가가치세 포함)  

3. 참가인원은 변동될 수 있으며, 정산 시 참가인원을 기준으로 정산하고, 차량임차료는 버스 대당 정산함 

  (산출내역서 제출 시 학생 및 교직원의 1인당 금액을 명기해야 함) 

기타사항 

1. 특별한 사유가 발생되어 운행 일정 및 구간을 변경할 시는 미리 인솔 책임자의 승낙을 받아야 하고, 소요되지 않는 경비(입장료 및 관람료 등)는 사후 정산 한다. 

2. 낙찰자(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 시 또는 착수계 제출 시 위탁 알선수수료와 그 외 여행경비를 구분 제출하여 승인을 받아야 하며 이를 계약서의 일부로 본다. 

3. 위탁수수료에 대한 대금 청구는 국세청 부가가치세법 기본통칙[여행업의 매입세액 공제 범위]에 따라 낙찰자가 발급한 세금계산서를 학교에 제출한다. 위탁수수료를 제외한 항목(버스임차료, 숙박비, 식비, 입장료 및 관람료 등)에 대해서는 대금 청구 시 실제 사용업체와의 거래내역이 기록된 세금계산서(과세 특례자의 경우 간이영수증) 등을 발급받아 제출하여야 한다. 

 

※ 면세사업자 또는 영세율을 적용받는 사업자는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최종 계약 시에는 부가가치세를 제외하는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감염병 발생, 긴급 재난, 상급기관 지침의 변경 등의 사유로 학생들이 단체 활동을 하기에 우려되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 수학여행을 취소할 수 있으며, 그에 따른 위약금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2. 입찰 및 계약방식 

  가. 본 입찰은 총액입찰, 지역제한(경상남도), 전자계약 용역입니다. 

  나. 청렴서약제 시행 대상 용역입니다. 

  다.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 제3항에 따라 2단계 입찰(규격[기술]·가격 동시)로 규격[기술]입찰서(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합니다. 

  라. 가격입찰은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G2B, http://www.g2b.go.kr)을 이용하여 제출하며, 가격입찰서를 제출한 입찰자만 규격[기술]입찰서(제안서)를 학교에 방문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규격[기술]입찰(제안서 평가) 실시 결과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개찰을 실시합니다. 

 

3. 입찰참가 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따른 자격요건을 갖추고, 「관광진흥법」 제4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2조에 의한 종합 여행업[업종코드 1261] 또는 국내외여행업[업종코드 1262] 또는 국내여행업[업종코드 1263]으로 등록한 자이어야 합니다. 

  나. 입찰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 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으로 함)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경상남도에 둔 자이어야 합니다. 

  다.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 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자이어야 합니다.   

      ※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가 중소기업제품공공구매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는 것이어야 함)이 안될 경우 입찰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 다만,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신청한 사실이 확인된 업체는 입찰참가가 가능합니다.(필요시 신청증빙서류 제출) 

  라.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  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고시)에 따라 개찰일 전일까지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바. 나라장터 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하지 않은 자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 받은 후 조달업체 이용약관에 동의한 다음 나라장터 시스템에 이용자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3조 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로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4. 공동계약  

  본 용역은 공동도급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5. 과업설명  

  본 용역은 과업설명을 생략하고 과업설명서 및 제안요청서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 반드시 과업설명서, 제안서 작성요령 및 유의사항 등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6. 입찰참가 신청 및 입찰보증금 

  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하여 전자입찰서를 제출하면 별도의 입찰참가  신청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나. 모든 입찰 참가자에게 입찰보증금 납부를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납부를 확약하는 내용이 포함된 입찰서 제출로 납부를 갈음합니다.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는 전자입찰서에는 입찰보증금 납부 확약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다. 입찰보증금의 교육비특별회계 귀속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의한 입찰보증금에 대한 세입 조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납부 확약   내용에 따라 입찰금액의 100분의 5이상[「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제1항 단서조항에 따른 행정안전부 장관이 기간을 정하여 고시한 경우 1000분의 25 이상]에 해당하는 금액을 지체없이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7. 규격[기술] 입찰서(제안서) 제출 

  가. 제출기간: 2025. 7. 31.(목) 10:00~2025. 8. 20.(수) 10:00 

     ※ 단, 평일 09:00~16:30까지, 토요일·일요일·공휴일 제출 불가 

  나. 제출장소: 경상남도 양산시 호국학도병길2 양산고등학교 행정실(☎055-384-9502) 

  다. 제출방법  

    1) 봉투에 봉함 후 도장 날인, 겉표지에 “입찰서류” 표시 후 직접 제출(우편 접수 불가) 

    2) 제출서류가 사본일 경우 반드시 “원본대조필” 날인(사용인감 사용) 

      ※ 제출서류는 일절 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음 

  라. 제출서류 

구 분 

제출 서류 

제안서 

제  출  

서  류 

 1. 입찰참가신청서[서식 1] 

  가. 대표자는 신분증만 지참 

  나. 대리인 접수 시는 다음의 서류를 모두 지참 

     - 위임장, 신분증, 재직증명서, 4대보험 중 한가지 가입증명자료 또는 법인 등기임원의 경우 등기부등본 각 1부 

     ※ 신분증: 주민등록증, 자동차운전면허증, 대한민국 여권 등 「본인서명사실 확인 등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조 제1항에 해당하는 신분증 

 2. 수학여행 용역 제안서 9부(원본 1부, 사본 8부) 

    -제안서 표지[서식 2], 제안서[서식 3] 

      ※ 여행일정, 교통, 숙박, 식사 등에 대한 평가가 용이하게 작성  

      원본 1부는 제안업체명을 기재하여 별도 제출하고, 사본은 제안업체명을 인지할 수 있는 어떠한 표시(사명, 로고, 마크, 대표자명 등) 불가 

  3. 실적 증명서[서식 4] 

  - 공고일 전일 기준 최근 5년간 200명 이상 제주도 및 국내 수학여행용역 실적증명서 1부. 

 4. 각서[서식 5] 

 5. 청렴서약서[서식 6] 

 6. 입찰가격 산출내역서 등 [서식 7 ~ 서식 11] ※ 낙찰자만 제출 

 7. 사업자등록증 및 여행업 등록증 사본,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 

 8. 법인등기사항증명서(법인), 주민등록등본(개인사업자) 

 9. 법인인감증명서(법인), 인감증명서(개인사업자), 사용인장계 

 10. 최근 연도 재무제표(공인회계사의 검토보고서 또는 세무서발행 재무제표) 1부.  

  11. 자동차 및 숙박 관련 서류 일체 1부. 

  12. 영업배상책임보험 증권 사본 1부. 

  13. 기타 공고로서 정한 서류(제안요청서 참조) 

  14. 나라장터에서 출력한 조달청 경쟁입찰 참가 자격등록증 

  ※ 제안서 평가를 위한 제출서류는 용역별 평가 기준에 맞게 제시 

 

마. 유의사항 

    1)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본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수정·보완하거나 교체할 수 없고, 반환하지 않으며 계약체결 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2) 학교에서는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경미한 사항에 대해 보완요구 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8. 가격 입찰서 제출 

  가. 제출기간: 2025. 7. 31.(목) 10:00~2025. 8. 20.(수) 10:00 

    - 제출방법: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http://www.g2b.go.kr) 전자제출 

      ※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의 제출이 가능합니다. 

      ※ 가격개찰은 개찰일시에도 불구하고 제안서 평가 완료 후 진행됩니다.  

  나. 본 가격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가격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누리집(홈페이지 http://www.g2b.go.kr)의 “입찰-입찰진행-입찰진행/참가”를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 규격[기술]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제출기간 내에 모두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 본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에 따른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제2조 제1항 제16호에 따른 개인인증 수단을 이용하여 신원을 확인받은 후 입찰에 참여하여야 합니다.  

  라. 입찰 마감시간에 임박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는 경우 입찰서 암호화 과정 등에 다소 시간이 소요되거나 입찰서 집중 제출로 인한 시스템 장애가 발생할 수도 있으니, 가능한 충분한 시간을 갖고 입찰서를 제출하여 시스템 장애로 인한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마.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장애로 입찰을 연기하는 경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장애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바. 입찰서 제출 여부는 나라장터 시스템의 “입찰-입찰진행-나의 투찰 내역”에서 확인하여야 합니다. 

 

9. 제안설명회 

  가. 제안설명회는 생략하며, 제안서 제출 및 평가로 갈음합니다. 

  나. 공고문, 과업설명서, 제안요청서 및 특수조건을 반드시 숙지하고 입찰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0.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제4항,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 제2절 12-다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나. 무효입찰의 내용 중 오류를 범하기 쉬운 사항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니 입찰참여자는 입찰참가자격 등록사항 확인 및 입찰공고 내용을 숙지하여 불이익이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1)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입찰로  처리됩니다. 

    2) 특히, “입찰참가등록증 상의 상호(또는 법인의 명칭), 대표자의 성명(여러 명의 대표자가 있는 경우 대표자 전원)을 변경등록하지 아니하고 제출한 입찰”, 입찰유의서 제2절 ‘12-다-1)’에 따른 “대리권이 없는 자의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 드립니다. 

  다. 낙찰예정자는 입찰무효 여부 확인을 위하여 입찰유의서 제2절 ‘7-다에서 정한 서류 등을  계약담당공무원이 별도로 정한 기한 내에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개찰일시 및 장소 

  가. 개찰일시: 2025. 8. 25.(월) 11:00 

     ※ 개찰결과 낙찰예정자가 없는 경우 별도 통보없이 재입찰을 실시하고, 재입찰 제출 마감일시는 2025. 8. 26.(화) 10:00까지, 개찰은 2025. 8. 26.(화) 11:00에 실시합니다. 

  나. 개찰장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 가격개찰은 제안서평가 완료 후 실시하며, 제안서평가 등 학교 사정에 따라 시간이   소요될 경우 또는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12. 낙찰자 결정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 규정에 따라 제안서(규격[기술]입찰)를 제출받아 제안서 심사를 거쳐 적격업체를 선정(제안서 평가 후 규격[기술] 평가점수 100점 만점에서 80점 이상의 업체)한 후, 적격업체 중에서 가격입찰을 통해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로 입찰한 자를 최종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단, 제안서 평가점수가 적격통과 점수 미만인 업체는 사전판정에서 부적격 처리하여 가격개찰을 하지 않습니다.) 

  나. 낙찰이 될 수 있는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 제1항의 규정에 따라 기술(규격[기술])평가  결과 점수가 가장 높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기술(규격[기술])평가 결과도 같은 경우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방식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다. 예정가격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따라 기초금액의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입찰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결과에 따라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13. 청렴서약서 제출 

가. 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에 참여한 모든 업체는 청렴서약제에 대하여 관련 법령과 규정을 숙지하고 승낙하여 청렴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청렴서약서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청렴계약 이행에 관한 사항은 『경상남도교육청 홈페이지(http://https://www.gne.go.kr) ⇒ 재정과/자료실/청렴서약서』에서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14. 종사자 안전보건 확보 의무 

  가. 해당 사업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 처벌에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요인 또는 위함을 방지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해야 합니다. 

    

[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에 관한 의무사항을 숙지하여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체결 시 과업설명서의 안전보건관리계획서 및 안전보건관리준수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5. 기타사항 

  가.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는 전산장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전자조달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당해 입찰자는 입찰유의서, 용역계약 일반조건,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전자입찰 사용자설명서, 전자입찰 이용자약관, 공고문, 기타 입찰 관련 모든 법령 등 입찰에 관한 사항을 사전에 완전히 숙지한 후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다. 예비가격기초금액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 시스템의 “입찰정보>용역>공고조회>용역입찰공고 상세조회>기초금액공개”에, 개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입찰정보-용역(기초/예비금액조회, 개찰결과조회)” 및 경상남도교육청 홈페이지 정보공개-계약정보에 게재됩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7.  30.  

 

 

양산고등학교장 

 

 

 

 

[서식 1]  

 

입  찰  참  가  신  청  서 

※ 아래 사항 중 해당되는 경우에만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처리기간 

즉    시 

 

 

 

상호또는법인명칭 

  

법인등록번호 

 

주      소 

 

전화번호 

 

대  표  자 

 

주민등록번호 

 

입찰개요 

입 찰 공 고 

(지명)번호 

양산고등학교 공고  

제2025-64호 

입찰일자   

.    .     . 

입 찰 건 명 

2025학년도 양산고등학교 2학년 수학여행 위탁 용역(2단계)   

입찰보증금 

 ․보증금율: 2.5%(입찰금액의 1000분의 25 이상) 

 ․보증금납부방법: 전자입찰서상의 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함 

대리인․ 

사용인감 

  본 입찰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자에게 위임합니다. 

 

성        명 :  

 

주민등록번호 :  

본 입찰에 사용할 인감을 다음과 같이 신고합니다. 

 

 

 

 

(사용인감 날인) 

 

 

 

 

   본인은 위의 번호로 공고한 2025학년도 양산고등학교 2학년 수학여행 위탁 용역  (2단계) 입찰에 참가하고자 일반용역 입찰유의서 및 입찰공고 사항을 모두 승낙하고 붙임 서류를 첨부하여 입찰참가신청을 합니다. 

 

2025.   .    . 

 

 

                                           신청인                   (인) 

양산고등학교장  귀하  

 

[서식 2]  

 

 

2025학년도 양산고등학교 2학년 수학여행 용역 제안서 

 

 

 

 

 

【표  지】 

 

 

 

상호 또는 법인명 

 

법인(사업자) 

등록번호 

 

주  소 

 

전화번호 

(팩스번호) 

 

대표자 

 

전화번호 

(업무담당자) 

 

 

 

 

A4 세로(상철), 원본 1부+사본(원본대조필) 8부, (바인더 형태, 링제본 형태 등으로 제출금지) 

 

[서식 3]  

수학여행 용역 제안서 

 

 

1. 일반 현황 및 연혁 

회   사   명 

 

대 표 자 

 

사 업  분 야 

 

주        소 

 

연   락   처 

  전화 :                      FAX : 

회사설립년도 

             년         월 

직 원  현 황 

 

해당부문 사업기간 

      년    월     ~      년    월 (     년    개월) 

 

  <주요연혁> 

 

본1부는 업체명을 기재하여 별도 제출, 사본 8부는 업체명 미기재(제안업체명을 인지할 수 있는 표시 불가) 

 

2. 수학여행용역 수행실적(최근 5년 이내) 

순번 

사업명 

사업개요 

사업기간 

계약금액 

(천원) 

발주처 

비고 

 

 

 

 

 

 

참여인원 표기 

 

 주) 1. 입찰공고일 전일 기준 최근 5년간 200명 이상 제주도 및 국내 수학여행 위탁 용역 수행실적 해당됨 

     2. 실적증명의 인정범위는 운송(버스, 선박), 숙식 등이 1건으로 통합계약되어 이행 완료된 실적만 인정   

     3. 실적증명서를 반드시 첨부 

 

3. 최근연도 경영상태 

구 분 

자기자본비율(%) 

(자기자본/총자산) 

유동비율(%) 

(유동자산/유동부채) 

비고 

비   율 

0000 / 000 = 000% 

0000 / 000 = 000% 

비율산출근거 

 명시 

 

주) 최근연도 경영상태 증빙자료 첨부(공인회계사의 검토보고서 또는 세무서발행 재무제표) 

4. 수학여행 수행조직 

구   분 

소 속 

성  명 

연령 

직  위 

전화번호 

해당분야근무경력 

소지자격증 

책임자 

 

 

 

 

 

 

     

부문별 수  행 

책임자 

(     )부문 

 

 

 

 

 

 

 

(     )부문 

 

 

 

 

 

 

 

(     )부문 

 

 

 

 

 

 

 

(     )부문 

 

 

 

 

 

 

 

협력회사 

회   사   명 

부문별 협력내용 

책임자     

 

 

 

 

 

 

 

 

 

 

 

 

 

  주) 최근 3개월 4대보험 중 한가지 보험가입내역 및 자격증 소지자 자격증 사본 

 

5. 수학여행 실행계획 

  가. 일자별 주요 일정(코스) 제시: 학교 일정표와 동일 

 

※ 일정별 세부내용 기재(수학여행 일정표) 

     - 구체적인 이동 시정표 

     - 코스 이동시간, 휴식 시간의 간격 기재 

 

  나. 차량운행 계획 

 

  ※ 수학여행 수송 차량(버스) 운행 계획 기재 

    - 이동차량 확보 및 차량운행계획, 탑승인원 배치 등 방안 제시 

     - 운행버스 회사명 및 버스별 연식 기재 

     - 각 차량별 상비약품 구비 목록 기재 

     - 각 차량의 편의시설 내용 기재 

 

  -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 제3조의 규정에 의한 전세버스 운송사업 등록업체이어야 함 

  - 보유대수에는 불법 개조차량 및 개인소유 지입차량은 포함하지 말 것 

  - 사업자등록증 및 운송사업등록증 사본, 교통안전정보조회 결과 통보서, 운행기록분석 종합진단표,         자동차등록증, 자동차보험증권 사본, 전체 차량보유 현황표(차종, 차량연식, 승차정원 기재) 등 첨부 

  

 

 

 

  다. 숙박시설 여건 

   

※ 구체적인 숙박지 여건 기재(숙박정원은 관인허가 정원 이내) 

    - 숙박업소명, 전화번호, 숙박정원 

    - 숙박업소 전경 사진과 숙소 내부 사진(식당 및 조리실 포함)을 제안서에 반드시 첨부 

    - 층별, 객실별 투숙인원, 숙박업소 객실 배치도 및 편의시설 이용 안내, 주변 학생  

      유해환경 유무 제시 

    - 숙박업소 신축 또는 개축연도 등 건물의 노후 정도 

    - 숙박업소 등급, 1실당 면적 및 배정인원 명시 

    - 비상시 대피시설(피난계단, 소화시설 등), 전기안전 점검 상태 

    - 전기·소방·가스 점검표 사본 제출 

    - 각종 보험가입(화재보험, 영업배상보험 등) 사항 기재 및 사본 제출 

    - 본교만 입소할 수 있는지 여부 

 

 

  라. 식사 여건 

일자 

업체명 

소재지 

대표자 

보험가입사항 

전화번호 

좌석수 

식단표 

가격 

비고 

 

 

 

 

 

 

 

 

 

 

 

 

 

 

 

 

 

 

 

 

 

 

 

 

 

 

 

 

 

 

 

 

  일자별 조 ․ 중 ․ 석식 식단표 기재(1식 5찬 이상, 밥 제외) 

 - 일자별 조․중․석식 식단표 기재(식사제공 업소명, 전화번호, 주소 등 기재) 

  - 집단급식소 설치신고서 및 영업신고증, 사업자등록증 사본 첨부 

  - 영업․생산물․화재보험 가입증권 사본(유효기간, 사고당 보험금액 등 확인) 첨부 

  - 영양사·조리사 자격증 사본 및 재직증명서 첨부 

 

  마. 긴급 사태(재난 및 안전. 위생사고) 발생 시 대처방안 및 보험가입 현황 

    - 차량이동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 및 기타 안전사고 발생 시 대처방안 등을 구체적으로 기술 

    - 숙박업소 등에 화재발생 시 대처방안 

    - 식중독․도난․분실 및 시설물 하자로 인한 안전사고, 화재사고 등 제반사고 발생에 대비하기 

      위한 각종 보험증권 사본 첨부  

    - 우천 시 일정 조정 및 대처방안 

    - 여행자 보험가입 계획(사고당 금액 등) 

 

  바. 행선지별 학생안전계획 제시 

  사. 안전관리요원 배치계획 제출 

  아. 숙소 야간경비 계획 제출 

  자. 레크레이션을 위한 행사진행 계획 

  차. 기타 타 업체보다 뛰어난 특기사항  

 

붙임 증빙관련 서류 각 1부.  

 

 

 

 

  귀교의 수학여행 위탁 용역 입찰 공고와 관련하여 상기와 같이 제안서를  제출하며, 제출한 서류가 허위로 판명되거나 부정한 방법 등으로 작성된 사실이 확인될 경우에는 귀교의 어떠한 조치도 감수할 뿐만 아니라 민·형사상의 책임이나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을 확약합니다. 

 

 

 

 

2025.    .    . 

 

 

                                 제안자  상호 

                                         대표자               (인) 

 

※ 원본 1부는 업체명을 기재하여 별도 제출, 사본 8부는 업체명을 인지할 수 있는 표시 불가 

 

 

양산고등학교장 귀하 

 

 

 

 

 

 

【 제안서 작성 요령 및 유의 사항 】 

 

 Ⅰ. 제안서 작성 일반 사항 

   가) 규격: A4 크기, 반드시 본교 서식을 상철하여 제본할 것, 바인더형태 제출 금지  

   나) 제안서의 표지와 목차를 제외한 각 면에 쪽번호를 부여한다. 

   다) 제안요청서에서 제시된 양식은 변경하여 기재할 수 없으며, 별도로 제출되는 자료에는 증빙자료가 제시되어야 한다. 

   라) 제안서 내용이 인식 곤란하거나 제시된 근거가 정확하지 않을 경우 해당항목을 감점처리 할 수 있다. 

   마) 제안서 내용이 제안요청서의 내용과 부적합하거나 제안요청서의 내용을 이행하지 않거나 부분 이행하는 것으로 작성하면 불합격 또는 감점처리 할 수 있다. 

   바) 제안서 내용은 “~를 한다, ~하겠다”등의 명확한 용어로 작성하여야 하며, 기재항목이 누락 또는 추상적 표현일 경우 제안 미수용으로 간주하여 감점 처리할 수 있다. 

 

Ⅱ. 제안서 효력 

   가) 제안서에 제시된 내용과 발주자 요구에 의해 수정, 보완, 변경된 제안내용은 계약서에 명시하지 않더라도 계약서와 동일한 효력을 갖는다. 

   나) 발주자는 필요시 제안 업체에 대하여 추가 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갖는다. 

   다) 제출된 제안서의 기재 내용을 발주자의 동의 없이 수정․삭제․추가할 수 없으며, 제출된 서류의 기재 사항의 잘못으로 발생된 불이익은 제안 업체가 감수하여야 한다. 

 

Ⅲ. 제안서 작성 시 구체적인 사항 

  1. 수학여행 교통편 및 코스 

   가) 교통편: 버스  

   나) 여행일정은 학교 일정표와 동일  

  2. 차량운행에 관한 사항 

   가) 차량은 40인승 이상 버스 11대로 한다. 

   나) 학생수송차량은 가급적 동일 회사(지입차량 불가)의 동일 도색 최신형 대형 관광버스이어야 하며, 여객자동차운송사업시행령 제3조 규정에 의하여 전세버스운송사업에 등록된 차량이고, 가능한 한 최근 출고 된 성능이 우수하고 안전한 차량으로서 종합보험에 가입된 차량이어야 한다.(냉ㆍ난방 시설이 완비된 성능이 우수한 차량이여야 함)  

   다) 안전운행을 위하여 운전기사는 대형버스 운전경력 및 관광경력이 있는 자이어야 한다. 

   라) 출발 전 차량을 철저히 정비하고 출발시간 30분전까지 지정장소에 대기시켜야 한다. 

   마) 학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며, 교통법규를 준수하고 관할청의 유상운송 운행허가를 받아 친절과 봉사로써 운행함은 물론 운행 중 사고가 발생할 경우 민ㆍ형사상 모든 책임을 계약업체가 진다. 

   바) 운행 중 고장, 교통법규위반, 운전부주의 등으로 인하여 계속 학생 수송을 할 수 없을 시는 응급대체 버스를 이용, 학생 수송이 지연되지 않도록 하여 수학여행에 차질이 생길 경우 배상하여야 한다. 

   사) 각 차량에 구비되어 있는 상비약품을 구체적으로 기재 

   아) 각 차량의 편의시설 내용 기재(마이크, 무전기 탑재 차량 대수, 안내원 탑승 인원 등) 

   자) 차량 운행에 소요되는 유류대, 주차료, 통행료 등 기타 일체의 경비를 부담하며, 운행과 관련된 모든 과태료 및 범칙금도 부담한다. 

   차) 차량별 운전기사 및 연식 기재 

   카) 차량에 관한 장점이 있는 경우 서술 식으로 기재 

   타) 모든 차량의 앞 유리창 우측 상단 및 뒤 유리창 중앙 하단에 “학생 수송 차량 보호 표지”를 부착하여야 한다. 

구분 

앞면 부착 표지 

뒷면 부착 표지 

규격 

400mm*300mm이상 

400mm*300mm이상 

양식 

학생수학여행교육차량(제 호차) 

학교명: 양산고등학교 

학생수:           명 

학생수학여행교육차량(제  호차) 

이 차에는 학생들이 탑승하고 있으므로 보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위치 

전면에서 보아 앞 유리창 우측 상단 

뒤 유리창 중앙 하단 

 

   파) 차량 내부에 비치된 비상용 소화기와 유리파손용 망치 개수를 기재 

  3. 운전기사의 근무 규정 

   가) 수학여행 당일 운행 차량 운전기사의 사내 근무규정 및 친절도를 위해 어떻게 실천하고 있으며, 그 결과 등을 구체적으로 제안서에 명시 

   나) 운전기사 음주운전 및 졸음운전 방지 교육 실시 

  4. 숙소에 관한 사항 (서류 제출 시 숙소 사진 반드시 첨부) 

   가) 숙박시설은 콘도 및 리조트급 이상의 업체로써 객실내부, 조식과 석식할 장소, 조리실 

       내부, 레크레이션을 진행할 공간, 숙박업체를 포함한 주변환경 등)을 사진으로 첨부 

       (추후 행사 진행 시 첨부한 내용과 일치하여야 함) 

   나) 숙소의 영업보상책임보험 및 화재보험 등 각종 보험에 가입여부 및 서류 제출(제안서 

       제출 시 함께 첨부하여 제출) 

   다) 숙박업소 신축 또는 개축년도 등 건물 노후정도를 기재한다. 

   라) 전 학생을 동일 장소의 숙소에 수용해야 하며 일반여행객 또는 다른 단체 투숙 시 이들과 

       본교 학생들의 접촉이 용이하지 않도록 하여 학생 안전관리에 최상의 조건을 갖추어야 한다. 

  5. 식사에 관한 사항(식단표 제출) 

   가) 제1일 중식부터 제3일 중식까지 제공하며(총6식), 현지식 4식, 숙소식 2식 제공한다. 

   나) 식사는 수학 여행자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하고 균형 잡힌 영양소와 적정 칼로리를 섭 

      취할 수 있는 수준으로 적기에 제공하여야 한다. 

  다) 식사는 가능한 학생들의 기호에 맞는 식사를 제공하여야 하며, 학생의 연령을 고려하여 

       혐오식품은 피하고, 1식 5찬(밥 제외) 이상이어야 한다. 

   라)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도시락은 배제하며 도시락으로 대체 시에는 사전승인을 득해야 한다 

   마) 식당은 청결하여야 하고, 위생관리에 철저를 기함은 물론 부패된 음식이나 유해식품으 

       로 인하여 식중독 등의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여야 하며, 위생기준에 적합한 식수 

       를 공급하여야 한다. 

   바) 식수는 반드시 수질검사에 합격하여 음용에 지장이 없거나 끓여서 제공하여야 한다. 

   사) 식사시간을 충분히 확보하여야 한다. 

   아) 식사 장소는 동선과 소요시간을 고려하여 팀별로 다른 곳에서 식사가 가능함. 만일 이 

      동 동선을 고려하여 부득이하게 식사 시간의 변경이 있을 시 반드시 인솔 책임자 및 담 

      당자와 상의 후 결정한다. 

  자) 급식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제반 모든 규정을 준수하여야 하며, 만일 급식사고가 발 

       생할 경우 그에 관한 모든 책임은 업체 측에 있다. 

   차) 조․중․석식 제공업체의 영업신고증, 집단급식소설치 신고, 영업배상책임보험, 생산물배 

       상책임보험, 화재보험 가입 등이 완료되어야 하며, 관련 가입증명서 사본(유효기간 반 

       드시 확인)을 제출하여야 한다. 

  6. 여행자보험에 관한 사항 

    여행자 보험 가입 계획서 제출(출발 7일 전까지 보험에 가입한 후 보험영수증 사본과 보험증권을 본교에 제출한다.) 

  7. 천재지변이나 우천 시 대책 

    천재지변이나 우천 등으로 수학여행을 시행하지 못할 경우와 여행도중 계약이행에 차질이 발생될 경우 조치사하아 작성 

  8. 각종 안전사고 대책 방안 제출 

   가) 차량이동 중 발생할 수 있는 고장, 사고 시 조치사항 

   나) 우천 시 대처 방안 및 일정 조정 방안 

   다) 각종 긴급 사고에 대비한 대처방안 

  9. 업체별 수학여행에 대한 장점 및 특기 사항 

    심사 위원에게 알리고 싶은 업체의 장점 및 특기사항 구체적인 서술식으로 기재 

10. 기타 세부사항 

    기타 세부사항은 과업설명서를 참고하여 작성하여야 하며, 과업설명서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제안업체가 감수하여야 한다. 

 

 

 

 

 

 

 

 

 

 

 

 

 

 

 

2025학년도 수학여행 제안서 평가항목 및 배점 기준 

 

구  분 

평  가  항  목 

등급 및 배점 기준 

비고 

 

 

 

 

 

 

 

 

 

 

 

 

(100) 

 

 

 

 

 

 

 

 

 

 

(30) 

1.수학여행 수행실적 (10점) 

 - 입찰공고일 전일 기준 최근 5년간 200명 이상 제주도  

   및 국내 수학여행 수행실적 

A. 8개교 이상 

10 

주)1 

B. 6개교 이상~8개교 미만 

8 

C. 4개교 이상~6개교 미만 

6 

D. 3개교 이하 

4 

2.경영상태 (7.5점) 

 2.1. 최근년도 자기자본 비율      

      (자기자본/총자산) 

A. 기준비율의 100% 이상 

7.5  

주)2 

B. 기준비율의 75%이상~100%미만 

6.0  

C. 기준비율의 50%이상~75%미만 

4.5  

D. 기준비율의 25%이상~50%미만 

3.0  

E. 기준비율의 0%이상~25%미만 

1.5  

 2.2. 최근년도 유동비율 (7.5점) 

      (유동자산/유동부채) 

A. 기준비율의 100% 이상 

7.5  

B. 기준비율의 75%이상~100%미만 

6.0  

C. 기준비율의 50%이상~75%미만 

4.5  

D. 기준비율의 25%이상~50%미만 

3.0  

E. 기준비율의 0%이상~25%미만 

1.5  

 3. 제안업체인력보유 상태( 5점) 

  - 국내여행안내사 자격 소지자 

A. 4명이상 

5 

 

B. 3명이하 

3 

 

 

 

 

 

 

 

 

 

 

(70) 

4. 수학여행 수행능력 (10점) 

탁월 

우수 

보통 

미흡 

불량 

 

 4.1 제안서내용의 적정성 및 구체성  

5 

4 

3 

2 

1 

 4.2 수학여행 제안서의 충실도 

5 

4 

3 

2 

1 

5. 숙박시설 수행능력(부대시설 포함) (30점) 

탁월 

우수 

보통 

미흡 

불량 

 

 5.1. 숙박업소, 등급, 위치, 편의시설, 위생상태 

10 

8 

6 

4 

2 

 5.2. 수용계획의 적정성 

     (객실면적, 배정인원 및 학생관리의 용이성) 

10 

8 

6 

4 

2 

 5.3. 대피시설 및 안전관리상태 

5 

4 

3 

2 

1 

 5.4. 식단표(조․석식), 구내식당 수용규모 ,전용강당        보유유무 

5 

4 

3 

2 

1 

6. 학생수송능력 및 식사메뉴의 적정성 (20점) 

탁월 

우수 

보통 

미흡 

불량 

 

 6.1. 최신형 차량 제공 능력 및 안전성 

     (차량연식,동일회사 차량 여부 등) 및 차량 보유        실태(자체차량 보유 여부,보험가입여부등) 

10 

8 

6 

4 

2 

 6.2 식사 제공 능력 (중식 등 현지식 :  메뉴, 

     좌석수, 위치, 위생안전, 가격 등) 

10 

8 

6 

4 

2 

7. 행사진행의 계획성,안정성 질적수준(10점) 

탁월 

우수 

보통 

미흡 

불량 

 

 7.1. 재난및안전사고 예방과 응급사고발생시 처리방안        (보험가입여부, 구급약준비,야간경비인원등) 

5 

4 

3 

2 

1 

 7.2 학생 인솔 안전관리요원 확보 여부 

5 

4 

3 

2 

1 

합      계 

100 

 

 

주1) 수행경험 

 ① 실적증명은 발주기관에서 직접 발급받은 실적증명서(지정정보처리장치 발급 증명서 포함)로 심사한다. 

 

주2) 경영상태 

 ① 영상태 평가의 “기준비율”은 최근년도 한국은행 발표 기업경영분석자료「N752. 여행사 및 기타여행보조서비스업」의 자기자본비율 및 유동비율을 적용 

 ② 입찰참가신청마감일 이후 가격개찰 이전에 부도․파산․해산․영업정지 등(이하 “부도 등”이라 한다)의 상태에 있는 경우에는 평가 및 가격개찰 에서 제외한다. 

 

※ 적격업체 선정 : 평가점수 합계 80점 이상 적격업체로 선정 

▣ 제안서 평가 증빙자료 목록표 

 

제출하지 않은 서류로 인한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으므로 제안서 평가에 올바르게 반영되도록 충실히 서류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심사 

분야 

연번 

내  용 

비 고 

총  괄 

1 

 ○ 용역제안서 

 

2 

 ○ 일반현황 및 연혁 

 

객관적 평가 

3 

 ○ 최근 5년간 200명 이상 제주도 및 국내 수학여행 실적 

 

  - 발주처 발행 실적증명서(원본 확인필) 

참여인원 표기 

4 

 ○ 최근연도 경영상태 

  - 공인회계사의 검토보고서 또는 세무서발행 재무제표 

 

5 

 ○ 제안업체 인력보유 상태(수행조직) 

  - 최근 3개월 4대보험 중 한가지 보험가입내역 

  - 자격증 소지자 자격증 사본 

 

주관적 평가 

6 

 ○ 제안사의 부문별 수행능력 

 

  - 제안서로 평가 

 

7 

 ○ 숙박시설 수행능력(부대시설 포함)  

전경․  내부사진 첨부 

  - 각종보험(화재, 영업배상 등)증권 사본 

  - 건축물대장 사본 

  - 건물배치도 및 층별 배치도 ,편의시설 등(홍보물에 포함된 경우 대체) 

   (※ 실별 면적 및 배치인원 표시) 

  - 전기, 소방, 가스 등 안전점검결과 사본(최근 기준)  

  - 사업자등록증 및 영업등록증 사본 

  - 영양사(조리사) 자격증 사본 및 재직증명서 

  - 식단표 

8 

 ○ 학생수송능력 및 식사메뉴의 적정성 

 

 - 전체 차량보유 현황표(차종, 차량연식, 승차정원 기재) 

  - 차량 사업자등록증 

  - 교통안전정보조회 결과 통보서 및 운행기록분석 종합진단표 

  - 식당별 집단급식소 설치신고서 또는 영업신고증 사본 

  - 식당별 사업자등록증 사본 

  - 식당별 식단표  

  - 식당별 영양사(조리사) 자격증 사본 

  - 식당별 각종 보험가입증명서 사본 

 

9 

 ○ 행사진행의 계획성, 안정성 질적 수준 

 

 - 재난및안전사고 예방과 응급사고 발생시 처리방안 

    (보험가입여부 및 구급약 준비, 야간경비인원 등) 

  - 안전관리요원 확보 여부, 자격증 사본 

 

 

 

※ 제출서류 중 사본은 “원본대조필” 하여야 할 것. 

 

 

 

[서식 4] 

수학여행 위탁 실적 증명서 

증명서 번호 : 제       호 

수행업체명 

업   체   명 

 

대 표 자 명 

 

전화번호 

 

사업자등록번호 

 

사업장 주소지 

 

수행내역 

일  시 

장소 

기   간 

참여인원 

계약액 

 

 

 

 

 

 

 

 

 

 

 

 

 

 

 

 

 

 

 

 

 

 

 

 

 

위와 같이 수학여행을 위탁 실시한 바 있음을 확인합니다. 

 

2025.   .    . 

 

발 급 기 관 명  (직인) 

 

 

 

양산고등학교장 귀하 

 

주) 1. 최근 연도순으로 기재함(입찰공고일 전일 기준 최근 5년간 200명 이상 제주도 및 국내 수학여행 위탁 용역 수행실적) 

    2. 반드시 실적증명서를 첨부해야 함 

   ※ 실적증명의 인정범위는 (운송(버스, 선박), 숙식 등이 1건으로 통합계약되어 이행 완료 

      실적만 인정)  

[서식 5] 

각        서 

 

 

 

 

   본사(인)는 2025학년도 양산고등학교 2학년 수학여행 용역 입찰에 참여하면서 귀 교에서 제시한 심사기준과 제안서평가위원회 및 학교운영위원회에서 결정한 사항에 승복하고 그 결과에 대해서는 여타의 다른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아울러 본사(인)가 업체로 선정되어 계약이 체결될 경우 용역이 완료될 때까지 성실하게 그 임무를 수행하겠습니다. 

   만약 위의 내용에 대하여 어느 한 가지 사항이라도 위반할 때에는 법적인 보상 뿐만 아니라 차후 귀 교의 어떠한 조치라도 감수하겠습니다. 

 

 

 

2025년   월     일  

 

 

 

                    주        소 : 

                    업   체   명 :  

                    주민등록번호 :  

                    대표자 성 명 :                    (인) 

 

 

 

 

 

양산고등학교장 귀하 

 

 

 

[서식 6]   

 

청 렴 서 약 서 

 

당사 임직원과 대리인은 경상남도교육청에서 시행하는 공사․용역․물품 등의 입찰․낙찰, 계약체결, 「지방계약법」 제16조에 따른 감독,  제17조에 따른 검사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 참여함에 있어서  

  1.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 증여,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하지 않을 것이며,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를 하지 않을 것이며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4.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 및 「경상남도교육청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제도 운영 규정」시행에 따라 물품․용역․공사 등의 수의계약을 체결하려는 경우 법 제12조제1항 각 호에 해당하는 수의계약 체결 제한 대상인지 확인하기 위한 수의계약 체결 제한 여부 확인서를 사실대로 제출하겠습니다. 

 

 위의 사항을 위반할 경우에는 입찰․낙찰의 취소, 계약의 해제․해지 및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등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2025.    .     . 

 

      서 약 자 

              업   체   명 :  

             사업자등록번호:  

              대   표   자 :         (인) 

 

[서식 7] ※ 낙찰자만 제출 

입찰가격 산출내역서(예시) 

사업자등록번호 

 

업    체    명 

 

주          소 

 

대    표    자 

                                              (인) 

 

1. 건    명: 2025학년도 양산고등학교 2학년 수학여행 위탁 용역 

 2. 예정인원: 총 350명 (학생 332명, 인솔자 18명, 참가인원은 증감가능) 

 3. 여행기간: 2025. 10. 22.(수) ~ 2025. 10. 24.(금)/(2박3일)  

 4. 여행코스: 수도권(경기 및 서울 지역) 

 5. 산출내역 

 

연번 

구   분 

규     격 

산   출   근   거 

(가급적 구체적으로 기재) 

1인당 

소 요 액 

비 고 

1 

숙박비 및 식비 

(2박 2식)  

콘도 및 리조트급 이상 숙박시설, 1식 5찬이상(밥 제외)  

□ 리조트 급 

 - 숙박료 :  원 ×   명 ×   박 

- 식  비 :   원 ×   명 ×   식 

총액 입력 

 

 

2 

중식비 및 석식비 

(4식) 

 

10월 23일 중식 (○○식당) 

-         원×  명 

총액 입력 

 

 

10월 23일 석식 (○○식당) 

-         원×  명 

총액 입력 

10월 24일 중식 (○○식당) 

-         원×  명 

총액 입력 

10월 25일 중식 (○○식당) 

-         원×  명 

총액 입력 

3 

차량임차료 

40인승 이상 기준 

        원 × 11대 ×  일 

총액 입력 

 

도로통행료, 주차료 

기사봉사료 등 일체경비포함 

4 

입장료 및  

관람료  

 

여행일정상 

관람장소 

 

 □ ○○ :    원 ×    명 

 □ ○○ :    원 ×    명  

총액 입력 

 

 

5 

레크레이션 

 

 □ ○○ :    원 ×    명 

 

 

 

6 

여행자보험료 

 

 □ ○○ :    원 ×    명  

 

 

 

7 

안전요원 

 

□ ○○ :    원 ×    명 ×   일 

 

 

 

8 

약품 

 

 

 

 

 

9 

알선수수료 

 

 

 

 

 

합 계 액 

 

 

 

 

학생 1인당 금액(VAT 포함) 

□        원 ÷     명 :       원 

 

 

교직원 1인당 금액(VAT 포함) 

□        원 ÷     명 :       원 

 

 

 

[서식 8] ※ 낙찰자만 제출 

 

표준 개인정보처리 위탁계약서 

 

양산고등학교(이하 “위탁자”라 한다)와                (이하 “수탁자”라 한다)는 “위탁자”의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수탁자”에게 위탁함에 있어 다음과 같은 내용으로 본 업무위탁계약을 체결한다.  

 

제1조 (목적) 이 계약은 “위탁자”가 개인정보처리업무를 “수탁자”에게 위탁하고, “수탁자”는 이를 승낙하여 “수탁자”의 책임아래 성실하게 업무를 완성하도록 하는데 필요한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계약에서 별도로 정의되지 아니한 용어는 「개인정보 보호법」및 같은 법 시행령,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개인정보보호위원회고시 제2023-6호) 및「표준 개인정보 보호지침」(개인정보보호위원회고시 제2024-1호)에서 정의된 바에 따른다.  

 

제3조 (위탁업무의 목적 및 범위) “수탁자”는 계약이 정하는 바에 따라 2025학년도 양산고등학교 수학여행 위탁 목적으로 다음과 같은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수행한다.1) 

  1. 여행자보험 가입 등 

  2. 그 밖의 개인정보가 사용되는 업무 

 

제4조 (위탁업무 기간) 이 계약서에 의한 개인정보 처리업무의 기간은 다음과 같다. 

  계약 기간: 2025년   월   일 ~ 2025년   월   일 

 

제5조(재위탁 제한) “수탁자”는 “위탁자”의 사전 승낙을 얻은 경우를 제외하고 “위탁자”와 계약상의 권리와 의무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재위탁할 수 없다.   

  ②“수탁자”가 다른 제3의 회사와 수탁계약을 할 경우에는 “수탁자”는 해당 사실을 계약 체결 7일 이전에 “위탁자”에게 통보하고 협의하여야 한다. 

 

제6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수탁자”는 「개인정보 보호법」제23조 제2항 및 제24조 제3항 및 제29조, 같은 법 시행령 제21조 및 제30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개인정보보호위원회 고시 제2023-6호)에 따라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관리적․기술적 조치를 취하여야 한다. 

 

제7조 (개인정보의 처리제한) “수탁자”는 계약기간은 물론 계약 종료 후에도 위탁업무 수행 목적 범위를 넘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이를 제3자에게 제공 또는 누설하여서는 안 된다. 

  수탁자”는 계약이 해지되거나 또는 계약기간이 만료된 경우 위탁업무와 관련하여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를 「개인정보 보호법」시행령 제16조 및「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개인정보보호위원회 고시 제2020-2호)에 따라 즉시 파기하거나 “위탁자”에게 반납하여야 한다.  

  ③ 제2항에 따라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파기한 경우 지체없이 “위탁자”에게 결과를 통보하여야 한다. 

 

제8조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등) “위탁자”는 “수탁자”에 대하여 다음 각 호의 사항을 감독할 수 있으며, “수탁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이에 응하여야 한다. 

   1. 개인정보의 처리 현황 

   2. 개인정보의 접근 또는 접속현황
   3. 개인정보 접근 또는 접속 대상자
   4. 목적 외 이용․제공 및 재위탁 금지 준수여부 

   5. 암호화 등 안전성 확보조치 이행여부 

   6. 그 밖에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필요한 사항 

  ②“위탁자”는 “수탁자”에 대하여 제1항 각 호의 사항에 대한 실태를 점검하여 시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수탁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이행하여야 한다. 

 

제9조 (정보주체 권리보장) “수탁자”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 정정·삭제, 처리 정지요청 등에 대응하기 위한 연락처 등 민원창구를 마련해야 한다.  

 

제10조 (개인정보의 파기) “수탁자”는 제4항의 위탁업무기간이 종료되면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없이 개인정보를 파기하고 이를 “위탁자”에게 확인받아야 한다. 

 

제11조 (손해배상) ①“수탁자”또는“수탁자”의 임직원 기타“수탁자”의 수탁자가 이 계약에 의하여 위탁 또는 재위탁 받은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이 계약에 따른 의무를 위반하거나“수탁자”또는“수탁자”의 임직원 기타“수탁자”의 수탁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이 계약이 해지되어“위탁자”또는 개인정보주체 기타 제3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수탁자”는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② 제1항과 관련하여 개인정보주체 기타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위탁자”가 전부 또는 일부를 배상한 때에는“위탁자”는 이를“수탁자”에게 구상할 수 있다.  

 

제12조 (개인정보의 유출 통지) “수탁자”는 수탁업무를 처리하는 과정에서 개인정보가 유출된 경우 즉시 “위탁자”에게 보고하고, 추가 유출 및 피해방지를 위해 필요한 조치를 수행하여야 한다. 

 

 본 계약의 내용을 증명하기 위하여 계약서 2부를 작성하고, “위탁자”와 “수탁자”가 서명 또는 날인한 후 각 1부씩 보관한다. 

 

 

2025년   월    일 

 

위탁자 

주  소: 경남 양산시 호국학도병길2 

 

기관명: 양산고등학교장    (직인) 

수탁자 

주  소:  

업체명:  

대  표:            (인) 

 

 

 

 

 

 

 

 

 

 

 

 

 

 

 

 

 

 

 

 

 

 

 

 

 

 

 

[서식 9] ※ 낙찰자만 제출 

 

개인정보관리 보안 서약서 

 

 

□ 정보이용 목적 : 2025학년도 양산고등학교 2학년 수학여행 여행자보험 가입 등 

 

□ 개인정보 항목 :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 

 

□ 정보 이용기간 : 2025.   .   . ~ 2025.   .   . 

 

 

   당사는 귀교로부터 제공받은 개인정보를 이용 및 관리함에 있어 다음 사항을 준수할 것을 서약합니다.  

 

 1. 위 개인정보 항목을 제공받은 이용 목적 외 다른 목적으로 사용하지 아니한다. 

 

 2. 제공받은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거나 제공하지 아니한다. 

 

 3. 제공받은 개인정보가 분실․도난․누출․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정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한다. 

 

 4. 위 정보 이용기간 만료 시 제공받은 개인정보를 즉시 폐기한다. 

 

 5. 위 사항을 위반하여 발생되는 문제에 대해서 민․형사상의 책임 및 손해배상 책임을 진다. 

 

 6. 기타 명시되어 있지 않은 사항은 개인정보보호법에 의합니다. 

 

2025.   .   . 

 

서약자 :   업체명               대표자                (인) 

 

 

 

양산고등학교장 귀하   

[서식 10] ※ 낙찰자만 제출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 2025학년도 양산고등학교 2학년 수학여행 위탁 용역 업무수행을 위하여 보안       서약서 징구 시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성명, 소속, 직급, 직위, 생년월일 

 

[개인정보 수집 목적] 

  □ 서약자의 신원확인용 

 

[개인정보 보유기간] 

  □ 기록관리기준표에 의한 개인정보보호 사유 

   - 보존이유 : 공공기록물 관리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5조, 제26조 

   - 보존기간 : 5년 

 

[개인정보 수집 동의 거부 시] 

  □ 개인정보 수집 동의 거부 시 양산고등학교에서 수행하는 중요 용역사업을 

     수행할 수 없으며, 중요정보 취급 및 중요시설 출입이 제한됩니다.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 동의하십니까?       ☑ 동의함    □동의하지 않음 

 

 

 

2025.    .    . 

 

 

                                      성명       (서명) 

 

 

 

보 안 확 약 서 

 

본인은 2025학년도 양산고등학교 2학년 수학여행 위탁 용역 사업수행을 완료함에 있어 다음 각 호의 사항에 대한 보안준수 및 책임이 있음을 서약하며 이에 확약서를 제출합니다. 

1. 사업수행 간 업체 및 사업참여자가 취득한 모든 자료를 반납 및 파기 하였음. 

2. 지득한 정보에 대한 유출을 절대 금지하겠음. 

3. 보안 위규 시 업체의 사업 참여제한, 기타 관련 법규 및 계약에 따라 어떠한 처벌 및 불이익도 감수하겠음. 

 

 

2025년      월      일 

 

 

서약자: 업체명          대표자        (인) 

 

양산고등학교 귀하 

[서식 11] ※ 사업완료시 제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