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0986608-000 공고일시  2025/07/30 14:58
공고명 2025학년도 숭문중학교 2학년 수련활동 위탁 용역
공고기관 서울특별시서부교육청 숭문중학교 수요기관 서울특별시서부교육청 숭문중학교
공고담당자 이해왕(☎: 02-715-4461)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8/08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8/18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8/22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0 원
   
배정예산
48,776,000 원
   
추정가격
48,776,000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숭문중학교 공고 제2025-행04호 

 

 

2025학년도 숭문중학교 2학년 수련활동 위탁용역 입찰 공고 

[2단계(가격․규격 분리 동시) 입찰 

  

 

 

< 청렴서약제 적용 및 공익제보콜센터 안내 >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산하기관(학교)은 청렴계약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하여 맑고 깨끗한 계약문화를 조성하고, 건설 산업의 건전한 발전 및 국가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이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므로 입찰(견적)자는 반드시 입찰     (견적)서 제출 시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동의하여야 합니다.  

입찰 ․ 낙찰 및 계약 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 ․ 간접적으로 금품 ․ 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는 경우에는  

   - 당해 계약의 해제․해지 조치  

   -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산하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3월 이상 2년 이하의 기간 동안 부정당        업체로 입찰참가자격 제한과 9월 이상 2년 6월 이하의 기간 동안 수의계약 결격업체로 등록  

◈ 계약담당 공무원이 금품 ․ 향응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 서울특별시교육청 홈페이지 행정정보-공익제보콜센터에 신고 (클린폰 : ☏1588-0260)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5학년도 숭문중학교 2학년 수련활동 위탁 용역 

 나. 수련활동기간 : 2025년 9월 29일(월) ∼ 2025년 10월 1일(수) (2박 3일간) 

 다. 수련활동장소 : 강원도 일원 

 라. 예 상  인 원 : 학생 160명(2학년 6학급) 

                   인솔교사 8명(참가인원은 증감이 있을 수 있음) 

  - 참가학생, 인솔교사 인원수는 증감이 있을 수 있으며, 1인당 경비 산출하여 실제 참가인원만큼만 지급. 

마. 기 초  금 액 : 금 48,776,000원(금사천팔백칠십칠만육천원정) 

    (산출근거: 학생 160명×297,000원 = 47,520,000원, 교사 8명×157,000원 = 1,256,000원) 

 바. 수련활동경비 : 숙박(2박), 식비(7식), 교육활동 및 시설이용료 

                   일체의 경비에 대한 총액 (차량비 제외) 

  ※ 인솔교사 비용은 기초가격에서 포함하며 학교에서 별도 부담함. 

  ※ 낙찰(예정)자는 산출내역서 제출시 학생(교직원) 1인당 금액을 명기하여야 함. 

    (단, 교직원은 숙박과 식비 등만 포함하여 산출해야 함) 

 사. 질병 발생 및 긴급 재난 등의 불가피한 사정으로 학생들의 단체 활동을 하기에 우려되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 수련활동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 불가피한 사정 (천재지변, 감염병 창궐, 감독관청의 금지∙자제지시, 사회적분위기 상 비용을 부담하는 학부모의 불참 및 계획변경취소 요구 등)으로 인하여 계약을 이행하지 못할 경우 여행일 이전에 학교장이 발송하는 사유를 명시한 해지공문에 의하여 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계약상대자는 이로 인한 손해를 학교장에게 요구하지 못한다.) 

 

2. 입찰방법 

 가. 본 입찰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 3항에 의거 “2단계 입찰(가격-규격 분리 동시입찰)”로, 규격입찰서(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규격입찰을 평가한 결과 적격자로 선정된 업체에 한하여 가격개찰을 실시합니다. 

 나. 규격입찰서(제안서)는 본교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고, 가격입찰서(전자입찰서)는 반드시 G2B(www.g2b.go.kr)를 통한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은 총액입찰, 최저가 낙찰방식 적용, 청렴계약제 시행대상 용역이며, 공동 도급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라. 전자입찰서의 제출 확인은 G2B 전자입찰시스템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입찰서 접수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3. 입찰 참가자격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춘 자 

 나. 청소년기본법 제18조 및 청소년활동진흥법 제11조에 의한 청소년수련시설(청소년수련원, 수련관, 유스호스텔) 등록을 필한 업체로서, 청소년 수련프로그램 인증을 받은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중에 있지 아니한 업체로 제한하며, 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을 유지하여야 합니다.(수련시설 소재지는 “강원도”에 한함)다. 

 다. 본 입찰은 전자입찰방식으로 진행되므로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자이어야 하며, 전자입찰 미등록 업체인 경우에는 조달청 전자입찰 시스템 가입 및 공인 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www.g2b.go.kr)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함. 단, 입찰등록 마감일이 공휴일일 경우엔 그 전일 토요일 13시까지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함.(공휴일은 업무처리 불가) 

 마.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 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 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 

    예외적으로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 

 바. 미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서를 제출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76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4. 용역위탁업체 선정 절차 

제안서제출공고(G2B) → 제안서접수(행정실) 및 가격제출(G2B)→ 위원회 평가 적격업체 선정 → 적격업체에 한하여 가격개찰[부적격자는 G2B사전판정(정상)에서 제외] → 낙찰자결정 → 전자계약체결 

 

5. 규격입찰서(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 

 가. 규격입찰서(제안서) 제출 

  1) 제안서 접수 기간 : 2025. 8.8.(금) 10:00 ~ 2025. 8.18.(월) 10:00 

   ※ 접수 기간내 평일 09:00~16:00 제출가능,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은 제출 불가. 

  2) 접수장소 : 본교 행정실(서울특별시 마포구 숭문길 99, 숭문중학교) 

  3) 제출방법 : 직접 제출(우편접수 불가) 

   가) 대리인 접수 시 위임장을 첨부하고 대리인은 신분증 소지 필수, 서류미비 시 접수하지 않음 

   나) 제안서를 봉투에 밀봉 후 대표자 인장 날인하여 “입찰서류” 표시 

 나. 제출서류 

  1) 입찰참가신청서[붙임5] 1부 

  2) 수련활동 용역 제안서(교육프로그램 포함) - [붙임6] 8부 

   - 재난 및 안전·위생사고 발생 시의 처리방안 반드시 포함 

   - 작성 유의서를 필히 숙지하여 기재하며, 기타 증빙서류 포함하여 A4사이즈 크기 

   - 제안서 8부중 1부는 계약부서용으로 별도 구분하여 제출 

  3)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4) 입찰 공고일 기준 최근 5년 이내 수련활동 용역 실적증명서 1부(중‧고등학교 실적만 인정) [붙임7] ※반드시 실적증명서로 제출, 계약서는 미인정 됨에 유의 

  5) 청소년수련시설등록증 사본 1부     

  6) 각서[붙임8] 1부 

  7) 위임장과 재직증명서 1부(대표자가 아닌 경우) 

  8) 법인 인감 증명서 및 사용인감계 1부 

  9) 법인등기부등본(법인) 1부 또는 주민등록등본(개인) 1부 

  10) 수련시설 전체 시설배치도 1부 (객실 및 비상구 표시할 것, 객실별 면적 및 배치인원 반드시 표시, 편의시설 현황표 포함)  

  11) 지도자 명단 및 자격증 사본 1부(청소년지도사 및 안전요원 배치현황 포함)  

     (직원여부 증명할 서류제시 - 4대보험 사업장 가입자 명부 등) 

  12) 숙박지를 확인할 수 있는 사진 (전경, 전·후·좌·우, 침실내부, 복도, 식당 내부, 강당 내부 등) 제안서에 포함할 것 

  13) 각종 보험증권 사본 각 1부 (화재보험, 영업배상책임보험, 음식물배상책임보험, 가스배상보험 등)   

  14) 소독, 소방, 전기, 가스, 승강기 안전점검 및 수질검사성적서 사본(최근1년이내) 각 1부. 

  15) 집단급식시설 설치 신고증 사본 및 식단표 1부 

  16) 영양사, 조리사 면허증 사본 및 재직증명서 각 1부 

  17) 청소년수련활동 프로그램 인증서 사본 1부 

  18) 최근 청소년 수련시설 종합평가‘적정’ 등급 증빙서 1부 

  19) 제안업체 경영상태 평가자료(최근년도 표준재무제표, 세무서발행 등) 1부 

  20) 소기업, 소상공인 확인서 1부 

  21) 국세, 지방세 완납증명서 1부 

  22) 입찰보증금 보증서 1부 

  23) 청렴계약 이행서약서(각서) [붙임11] 

  24) 입찰가격 산출기초자료 [붙임12] (낙찰자에 한함) 

  25) 확인서 1부 (낙찰자에 한함) 

  26) 개인정보관리보안서약서 1부 (낙찰자에 한함)  

  27) 성범죄경력조회 및 아동학대 관련 범죄전력조회 동의서 1부 (낙찰자에 한함)   

   ※ 제출되는 사본에는“원본과 같음”을 인감 또는 사용인감으로 날인하고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않으며, 공개하지 않음  

 다. 가격입찰서 제출 

  1) 제출기간 : 2025. 8.8.(금) 10:00 ~ 2025. 8.18.(월) 10:00 

  2) 장소: G2B(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 

  3) 입찰서의 제출확인은 전자입찰시스템 웹송신함에서 하시기 바랍니다. 

  4) 전자입찰시스템 또는 전송회신의 장애로 입찰연기의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발생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5)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6) 가격입찰 시 공고서 및 과업설명서를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주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응찰자에게 있습니다. 

 

6. 제안 설명회 및 제안서 평가 

가. 제안 설명회 : 제안설명회는 생략하며, 반드시 공고내용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찰해주시기 바랍니다. 

 나. 제안서 평가일 : 2025. 8. 20.(수) ※ 학교사정에 따라 일정 변경가능성 있음 

 다. 제안서 평가방법과 평가항목 및 배점기준 : 별도 활성화위원회를 구성하여 [붙임2] 평가항목 및 배점기준에 따라 평가(제안서평가로 갈음하며, 학교 사정에 따라 일정이 변경될 수 있음)  

 라. 적격업체 판정 : 평가 결과 평균 80점 이상인 업체를 적격업체로 판정함 

 

7. 가격개찰 일시 및 장소 : 2025. 8.22.(금) 10:00 숭문중학교 입찰집행관 PC  

  ※ 위 일정에도 불구하고 개찰일시는 제안서 평가 및 심사, 활성회위원회 일정, 사전답사 등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일련의 절차가 완료된 후 개찰할 예정임  

 

8.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에 의하여 입찰 금액의 5/100이상에 해당하는 입찰 보증금을 관광진흥법에 의하여 한국관광협회중앙회가 발행한 채무액 등의 지급을 보증하는 보증서 또는 보증보험회사의 보증서 등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낙찰금액의 5/100 이상에 해당하는 입찰 보증금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 38조에 의하여 우리 학교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9. 입찰의 무효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률 시행규칙 제44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10. 낙찰자 결정방법 

 가. 2단계(규격․가격동시제출) 입찰 선정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8조”에 따라 제안서를 제출받아 1단계로 본교 활성화위원회에서 제안서 심사(붙임7 양식)를 거쳐 적격업체를 선정(제안서 평가항목 80점 이상인 자)한 후 2단계로 적격 업체 중에서 가격입찰을 통해 낙찰자를 최종 결정합니다. 부적격 업체는 사전 판정 시 입찰에서 제외됩니다. 

나. 예정가격 작성은 조달청 예정가격 결정방법에 의해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예비가격 작성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기초금액의 ± 2%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입찰참가자 입찰서 송신 시 추첨한 2개의 예비가격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하며, 예정가격 내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최종 낙찰자로 결정 합니다. 

 다. 동일가격의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7조 제1항 제5호에 따릅니다.  

 

11. 유의사항 

 가. 이 용역 입찰과 관련된 사항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조달청 나라장터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등 입찰 관계법령에 따르며, 입찰 참가자는 입찰등록일 이전에 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제안서는 명시된 제출기한 내에 접수 장소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며, 우편접수는 받지 않습니다. 

 다. 제출된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인지할 수 없는 경우에 제안서 내용에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학교에서 보완요구 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지며, 학교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완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하면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고 당초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할 때에는 평가에서 제외합니다. 

 라. 제출된 제안서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제안업체의 부담으로 합니다. 

 마. 이번 입찰은 긴급 재난 및 천재지변 등의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학생들의 단체 활동이 어려운 상황이 발생 할 경우 취소 할 수 있습니다. 

 바. 제안서 작성시 붙임4 제안서작성 유의사항 의 내용을 확인하고 작성하며 숙지 미숙으로 발생한 제안서 평가시 불이익은 입찰 참가자 있습니다.  

 

12. 청렴서약제의 적용 

 본 입찰에 참여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서식 및 절차에 따라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13. 기타사항  

 가. 공고문에 언급되지 아니한 사항은 공고일 현재 적용되는 국가단체 계약관계법령, 기획재정부 회계예규, 고시 등 관계 규정에 의합니다. 

 나.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일반 사항은 다음 사항에 따라 담당자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계약관련 : 행정실 이해왕 (☎02-715-4461)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관한 사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콜센터(☎1588-0800) 

 다.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입찰정보』→『용역』→『개찰결과』 이용합니다. 

붙임  1. 입찰참가신청서 1부 

      2. 수련활동 용역과업설명서 1부 

      3. 수련활동 용역제안서 1부 

      4. 제안서 작성요령 및 유의사항 1부 

      5. 수련활동 용역 일정표 1부 

      6. 제안서 평가항목 및 배점기준표 1부 

      7. 학생수련활동 용역 실적증명 확인서 1부 

      8. 수련활동 위탁용역계약 특수조건 1부 

      9. 각서 1부 

      10. 청렴계약이행서약서 및 청렴계약입찰 특별유의서 1부 

      11. 산출내역서 1부(낙찰자만 제출) 

 

 

2025. 8. 4. 

숭문중학교장 

 [붙임1] 

 

              입찰참가 신청서 

※아래사항 중 해당되는 경우에만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처리기간 

즉    시 

 

 

 

상호 또는 법인명칭 

  

법인등록번호 

 

주             소 

 

전 화 번 호 

 

대      표     자 

 

주민등록번호 

 

입찰 

개요 

입   찰   공   고 

(지  명)  번   호 

숭문중학교 공고 

제2025-행04호 

입 찰 일 자   

 

입   찰   건   명 

2025학년도 숭문중학교 2학년 수련활동 위탁 용역 입찰 

입찰보증금 

․보증금율 : 5 %이상 

․보 증 금 : 금               원정(₩             ) 

․보증금납부방법 : 보증서 

대리인․사용인감 

본 입찰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자에게 위임합니다. 

성        명 :  

본 입찰에 사용할 인감을 다음과 같이 신고합니다. 

사용인감  :                      ��  

 

  본인은 위의 번호로 공고한 귀교의 입찰에 참가하고자 입찰공고 및 유의사항을 모두 승낙하고 별첨서류를 첨부하여 입찰참가신청을 합니다. 

 

  

 붙임서류 : 공고에 정한 제출서류 

 

2025.   .    . 

                                                

신청인                     ��   

  

숭문중학교장 귀하  

  

[붙임 2] 

수련활동 용역 과업설명서 

 

숭문중학교 

 

1. 건    명 : 2025학년도 숭문중학교 2학년 수련활동 위탁용역  

2. 예정인원 : 학생 160명, 인솔교사 8명 (참가인원은 증감될 수 있음) 

3. 수련활동기간 : 2025년 9월 29일(월) ~ 10월 1일(수) (2박 3일)     

4. 장    소 : 강원도권 청소년수련시설 

5. 용역조건 

가. 단체수련 경비 

 숙박비(2박), 식비(7식), 교육활동비, 시설사용료, 부가가치세, 기타경비 등을 포함한 단체수련 경비에 대한 총액  

나. 숙박시설 

1) 수련시설에 준하는 숙박시설로서 가급적 전 학생을 한 건물에 수용하여야 하고, 객실 수를 충분히 확보하고 영업·생산물·화재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야 하고 이를 제출해야 한다. 

2) 학생들이 편히 숙박할 수 있도록 모든 시설을 사전 점검하며, 냉난방시설을 완비하고 있어야 하며, 침구용품이 청결하고 깔고 덮는데 부족함이 없도록 지급하여야 함 

3) 학생 전체를 수용하여 레크리에이션 등을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으며, 음향시설이 잘 되어 있는 실내 강당이 반드시 있어야 함 (기상악화 시 프로그램을 수용할 수 있는 실내 공간 보유) 

4) 활동시간 이후에 학생들의 이동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요원, 도우미가 배치되어야함 (취침이후 기상 이전까지 모든 숙소의 이동인원을 통제할 수 있는 충분한 인원배치) 

5) 전기, 가스, 소방 등의 안전검사를 최근 6개월 이내 정밀점검표 필득하여야 한다. 

6) 긴급사태에 대비한 각종 안전장비 및 소방시설을 완벽하게 갖추도록 한다. 

7) 숙소 내에서 화장실 등을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어야 한다. 

8)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및 참여프로그램에 대한 보험이 가입되어야 한다. 

9) 건물은 위험대비시설 등을 갖추고 위생시설이 잘 되어 청결하여야 한다. 

10) 식당의 청결 및 위생상태가 양호해야 하며 식당의 규모(300석 이상)가 충분히 배식 시 장기간 기다리지 않게 한다. 

 

다. 식사 등 

1) 제1일 중식부터 제3일 중식까지 (2박 7식) 제공하며 1식 4찬(밥,국 제외) 이상으로 하고 숙소식당에서 식사를 실시한다. 학생들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적정 칼로리를 섭취할 수 있는 수준으로 적기에 제공하여야 한다. 

2) 식사는 가능한 한 학생들의 구미에 맞는 식사를 충분한 양으로 제공하여야 하며, 학생의 연령을 고려하여 혐오식품은 피하고 1식 4이상으로 한다. 

3) 위생기준에 적합한 음용수를 제공해야 하며 청결과 위생관리로 식중독을 예방하여야한다. 

4) 조.중.석식 및 수련시설, 숙박 제공업체의 영업신고증, 집단급식소 설치 신고서, 영양사, 조리사의 자격증 및 재직증명서, 영업배상책임보험, 생산물배상책임보험, 화재보험 등 각종 보험증권을 제출해야 한다. 

라. 프로그램, 수련활동 수행 및 변경 

1) 기본 및 세부일정 : 교육활동은 숙박지 내 운동장 또는 강당 등을 이용하여 진행하고 일정은 계약 전 학교와 협의하여야 한다. 

2) 흥미와 호연지기를 고취하는 다양한 순환 도전 프로그램, 공동체훈련(반별게임, 반별 미션해결, 다짐의식 등의 활동), 체력과 단합을 기르는 활동(명랑운동회, 레크리에이션, 팀/반별 대항게임 등), 문화 체험교육, 성폭력 예방교육 및 안전교육, 자기 계발활동, 우천시 대비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야 한다. 

3) 학생들을 인격적으로 대하고 교육적으로 적합한 표현을 사용하여 지도해야 한다. 

4) 수련활동 시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하며, 위험이 예상되는 장소나 프로그램에는 안전도우미나 지도사가 배치되어야 한다. 또한 활동 시 지도사는 학생들의 건강 이상여부를 반드시 점검하여야 한다. 

5) 수련활동일정 변경 

- 숭문중학교의 승인을 받은 수련활동 일정과 내용은 천재지변이나 이에 준하는 부득이한 사유에 의하지 않고는 변경할 수 없다. 

- 다만, 부득이한 사유로 변경이 불가피한 경우에는 변경 전 서울 숭문중학교에 즉시 통보한 후 숭문중학교의 동의하에 변경한다. 

- 숭문중학교의 사정에 의하여 일정이 변경될 때에는 지체 없이 이에 응하여야 한다. 

마. 수련활동업체 

1) 청소년기본법 제18조 및 청소년활동진흥법 제11조에 의한 청소년수련시설(청소년수련원, 수련관, 유스호스텔) 등록을 필하고 최근 5년 이내 학생수련활동 용역 유경험업체로서 실적이 우수하고 건실한 업체이며, 본사가 직영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 참가 자격제한 중에 있지 아니하고 강원도 일원에 주된 영업소를 두고 있는 청소년 수련원(유스호스텔급 이상)업체이어야 한다. 

2) 청소년 지도사가 정직원으로 근무하여야 한다. 

3) 청소년수련활동 인증위원회에 등록 및 인증된 청소년수련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인증업체여야 한다. 

4) 안전지도사가 주•야간 2인이상 배치되어야 한다. 

바. 낙오자 처리 및 안전관리 

1) 낙오자 처리 : 수련활동기간 중 불의의 사고나 고의를 막론하고 이탈자가 발생할 시에는 즉시 안전사고를 예방하여 보호될 수 있도록 조치하고, 인솔책임자와 협의한 후 숭문중학교에 즉시 통보하고 학교의 지시에 따라야 한다. 

2) 각종보험가입 및 안전요원 배치 등 안전계획을 수립하고, 응급 시 대처수단이 마련되어 있어야한다. 

3) 수련활동 안전사고, 식중독 등 사고가 발생하였을 때에는 즉시 병원에 입원가료 조치하고 인솔책임자와 협의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한 후 숭문중학교장에게 즉시 통보하여야 하며, 치료에 필요한 경비는 모든 비용을 업체가 부담한다. 

사. 입찰참가자 유의사항 

1) 낙찰업체에서는 수련활동에 필요한 교육프로그램 내용, 숙박, 식사제공 등 전반적인 사항을 본교 인솔교원과 긴밀히 협조하여야 하며, 확정된 세부일정에 의거 차질이 없도록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2) 학교 필요에 의하여 현지답사 시 (수련시설 확인을 통해 학생  안전, 교육성, 편리성 등을 사전 점검예정) 동행에 적극 협조하여야 하며, 현지답사 인원의 모든 소요비용은 학교 자체부담으로 한다. 

아. 용역대가 지급방법 및 정산 

1) 용역대가 지급은 수련활동 종료 후 담당교사의 확인과 업체의 대금청구서에 의하여 일괄 지급한다.  

2) 기타 용역계약 체결이후 실제 참가학생의 변동이 있는 경우와 학교 측의 사정으로 일정의 변경이 있는 경우 및 기타 계약내용에 증감요인이 발생한 경우에는 증감하여 정산한다.    

 

※ 기타 자세한 사항은 단체수련활동 용역계약 특수조건에 따른다. 

 

 

 

 

 

 

〔붙임 3〕 

수련활동 용역 제안서 

1. 일반 현황 및 연혁 

회   사   명 

  

대 표 자 

 

사 업  분 야 

 

주        소 

 

연   락   처 

 전화 :                          FAX : 

회사설립년도 

             년         월 

직 원  현 황 

  

해당부문 사업기간 

 20   년    월 ~ 20   년    월 (    년   개월) 

 

  <주요연혁> 

 

 

2. 최근연도 경영상태 

신용평가등급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기업신용평가등급 

 

 

 

 

 

3. 수련활동 수행실적(최근 5년) 

순번 

사업명 

사업개요 

사업기간 

계약금액 

(천원) 

발주처 

비고 

 

 

 

 

 

 

 

 

(주) 1. 현재 수행중인 업무도 포함하여 최근 연도순으로 기재하며, 250인 이상 실적만 기재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5년간) 

    2. 실적증명서(계약서 사본 가능) 반드시 첨부 

4. 수련활동 수행조직 

 

구   분 

소 속 

성  명 

연령 

직  위 

전화번호 

해당분야 근무경력 

소지자격증 

책임자 

 

 

 

 

 

 

     

부문별 

수  행 

책임자 

(     )부문 

 

 

 

 

 

 

 

(     )부문 

 

 

 

 

 

 

 

(     )부문 

 

 

 

 

 

 

 

(     )부문 

 

 

 

 

 

 

 

협력회사 

회   사   명 

부문별 협력내용 

책임자     

 

 

 

 

 

 

 

 

 

 

 

 

 

 

5. 수련활동 실행계획 

가. 일자별 주요 일정 제시 

  

※ 일정별 세부내용 기재(수련활동 일정표) 

- 학교에서 제시한 일정표를 참고하여 자체적으로 작성 

- 휴식 시간의 간격 기재 

 

나. 숙박시설 여건 

  

※ 구체적인 숙박지 여건 기재 

- 숙박업소명, 전화번호  

- 숙박업소 전경 사진과 숙소 내부 사진을 제안서에 반드시 첨부 

- 층별, 객실별 투숙인원 기재 

- 객실 배치도 및 편의시설 이용 안내 

- 비상시 대피시설(피난계단, 소화시설 등) 정기안전 점검 상태 

- 각종 보험가입 사항 기재 

- 숙박지의 등급, 1실 당 면적 및 배정인원 명시 

- 숙박업소 신축 또는 개축연도 등 건물의 노후 정도  

 

 

다. 식사 여건 

  

※ 일자별 조 ․ 중 ․ 석식 식단표 기재 

 

 

라. 긴급 사태 발생시 대처방안 및 보험가입 현황 

  

※ 기타 안전사고 발생시 대처방안 등을 구체적으로 기술 

- 식중독․도난․분실 및 시설물 하자로 인한 안전사고, 화재사고 등 제반사고 발생에 대비하기 위한 각종 보험증권 사본 첨부 

 

   ※ 학생후송대책(병원명, 전화, 담당자 등) 

마. 숙소의 야간경비 용역 배치계획 제출 

바. 현장교육 학생안전관리 규칙 준수 계획 제시 

사. 숙소 안전요원 및 안내도우미 배치 계획 제출 

 

 

붙임: 증빙관련 서류 각 1부.   끝. 

 

2025.     .      . 

 

제안자 성명                  (서명 또는 날인) 

 

 

숭문중학교장 귀하 

〔붙임 4〕 

 

제안서 작성요령 및 유의 사항 

   

1. 수련활동의 구체적 시정안내 

가. 수련활동의 구체적인 이동시정표를 일자별로 제출하여야 하며, 일정은 변경할 수 없음 

 나. 수련활동 코스 이동시간과 휴식시간의 간격을 구체적으로 기재 

  ※ 구체적인 일정은 2025학년도 수련활동 담당교사와 협의하여 결정 

 다. 레크리에이션 실시여부 및 수준 

 라. 학생 수련 프로그램은 학교 요청에 의하여 가급적 수용 

 

2. 숙소에 관한 사항(※서류제출 시 수련시설 전경 사진과 숙소 내부사진 반드시 첨부) 

 가. 학생이 숙박할 장소의 전체 (  )층 중 (  )층에 숙소하고, 객실은 (  )실, 객실당 투숙인원은 (  )명 등 구체적으로 기재하여야 한다. 

 나. 전학생을 동일 건물의 숙소에 수용해야 하며, 객실 배치도 및 편의시설을 알려주어야 한다. 

  - 숙박업체의 시설물(객실내부, 식사 장소, 조리실 내부, 레크레이션을 진행할 공간, 숙박  업체를 포함한 주변환경 등)을 사진으로 첨부하며 행사진행시 첨부한 내용과 일치해야 한다. 

 다. 학생관리 및 안전을 고려하여 본교생과 다른 학교 학생의 접촉을 최소화 한다.  

 라. 침구(요, 이불)는 바닥에 깔고 덮는데 부족함이 없도록 지급하며 청결한 상태여야 한다.  

 마. 숙소는 반드시 화재보험, 영업배상책임보험 등 각종 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야 한다. 

 바. 시설은 비상시 대피시설이 있어야 하며 전기, 가스, 소방 등 법정 정기검사를 필한 상태이어야 한다. 

 사. 수련시설 현황표(해당 수련시설의 강당, 체육관, 식당 등에 대한 규모 및 수량)를 제출하여야 한다. 

 아. 숙소 내 안전 도우미 배치-활동 시간 이후에 학생들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도우미 배치 

   (취침 이후 기상 이전에 모든 숙소의 이동인원을 통제할 수 있는 충분한 인원배치-안전관련 자격증 소지자 남, 여 각 1명 이상) 

 자. 권장사항 

  - 수련활동 프로그램을 최적으로 진행할 수 있는 지도요원을 충분히 확보하여야 함 

  - 300명 이상의 인원수용이 가능하며 음향시설이 잘 되어있는 교육 공간(강당)을 보유하고 있어 레크리에이션 및 학생 전달 사항을 실시할 수 있어야 한다. 

  - 기상악화 시 프로그램을 수용할 수 있는 실내 공간 보유 

 

3. 식사에 관한 사항 

 가. 조·중 ․ 석식은 국물이 있어야 하며, 1식 4(국, 밥 제외) 이상으로 한다. 

 나. 조·중 ․ 석식을 제공하는 식당은 숙소와 동일건물 내에 위치하는 것을 우선한다.  

  - 현지식이 진행될 음식업체의 조리실 내부, 실제 식사가 진행될 공간, 음식점 주변환경 

  (유해업소 유무확인을 위해 필요함)등을 사진으로 첨부할 것이며 행사진행시 첨부한 내용과 일치해야 함) 

 다. 식사량은 전 학생이 만족할 수 있는 충분한 양을 제공하며 주요 식사 메뉴(밥, 김치, 육류, 생선류)는 학생들이 충분히 먹을 수 있도록 기본 배식분 이외에 충분하게 공급을 해줘야 한 

 라. 학생 과반수 이상이 식사의 양과 질에 불만이 있을 경우 업체 측에 배상토록 한다. 

 마. 식사는 당초 입찰자가 계약한 일정별 식단 산출서에 의하여야 하며, 낙찰 후 학교장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상호 협의하여 이를 조정할 수 있다. 

 바. 조 ․ 중 ․ 석식 및 숙박 제공업체의 영업신고증(비영리기관으로 1회 상시 50명이상 급식기관은 집단급식소설치신고서), 조리사(영양사) 자격증, 영업배상책임보험, 화재보험 등 기타보험가입증명서 사본을 제안 설명서와 함께 첨부하여 제출해야 한다. 

  ※ 식중독, 도난 ․ 분실 및 시설물 하자로 인한 안전사고, 화재사고 등 제반사고 발생에 대비 하기 위하여 영업배상책임보험증권, 화재보험사본(유효기간을 반드시 확인)을 제출 하여야 함. 

 

4. 기상악화(우천 등) 시 프로그램 대처방안 제시 – 제안서에 첨부 

 

5. 긴급 사태 발생시 구체적인 대처방안 - 제안서에 첨부 

 가. 수련활동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 시 조치사항 

 나. 학생안전사고 발생 시 대처 방안 

 다. 안전요원 및 안내도우미 배치여부 등 기재 

 라. 식중독, 도난분실 및 시설물 하자로 인한 안전사고, 화재사고 등 제반사고 발생 시 대처 방안 및 각종 보험증권 가입증권 첨부 

 마. 안전사고 시 학생수송 대책(병원명, 전화, 담당자 등) 

 

6. 교육프로그램별 학생안전계획 제시 

 

7. 업체별 수련활동에 대한 장점 및 특기사항 기재(※규격 A4크기) 

 1) 심사위원에게 추가 설명이 가능한 업체의 장점 및 특기사항 

 2) 각 업체에서는 타 업체와 비교할 수 있는 특기사항(장점)에 대해 구체적인 서술식으로 기재 

  

 

 

 

 

 

 

[붙임 5] 

수련활동일정표(업체가 제시할것) 

차수 

일자 

시 간 

세    부   일    정 

식 사 

제1일차 

9.30(월) 

전일 

  수련원 일정에 따름 

 ※식사 시간, 장소, 메뉴, 프로그램 등을 기재 

제2일차 

10.1(화) 

전일 

  수련원 일정에 따름 

 

제3일차 

10.2(화) 

전일 

  수련원 일정에 따름 

 

***자세하게 기록할 것*** 

 

  ※ 상기 일정은 천재지변이나 현지사정에 의하여 효율성을 고려하여 추후 담당교사와 협의 한 후에 변경할 수 있음. 

 

 

 

 

 

 

〔붙임 6〕  

제안서 평가항목 및 배점기준표 

숭문중학교 

용역업체명 

 

구    분 

평  가  항  목 

배점기준 

배점 

비고 

기술(제안서) 

능력평가 

(100) 

객관적 

 

평  가 

 

(30) 

o 수련활동 수행 실적 

 - 최근 5년간 수련활동 수행실적(초⁃중⁃고만 해당) 

   10점 : 10건이상 

    9점 : 8~9건 

    8점 : 6~7건 

    7점 : 6건미만 

10 

 

o 제안업체 인력 보유상태 

 - 수련활동 수행 조직 

(교용사실 증명서류 4대보험중 1개이상 가입증빙자료 제출) 

 - 수행자의 자격소지여부 등 

  수행조직 인력수(자격증소지자)   

   10점 : 10명이상 

    8점 : 6~9명 

    6점 : 6명미만 

10 

 

o 제안업체 경영상태 

 - 신용평가 등급 

  서식 6-1 참조  

10 

 

주관적 

 

평  가 

 

(70) 

o 제안사의 부문별 수행능력 

 - 수련활동 구성의 독창성, 적정성 및 효율성 

 - 레크레이션 계획 

 - 프로그램의 다양성 

20 

 

o 숙박시설 수행능력(부대시설포함) 

 - 숙박시설 전망, 위치, 편의시설 및 청결상태 등 

 - 소방시설, 대피시설 

 - 객실당 인원수 및 화장실 개수 

 - 본교 단독 수용 가능 여부 

 - 강당 보유 

 - 숙박시설 쾌적성 및 안정성 

20 

 

o 식사 제공 능력 

 - 숙박업체 식단표(1식 4찬 이상 : 밥, 국 제외) 

 - 식사 제공 능력, 식당의 위생 상태 

 - 영양사 상주 여부 

10 

 

o 행사진행의 안전성 및 질적 수준 

 - 수련활동 진행시 안전계획 제시여부, 보험가입 현황 

 - 재난 및 안전사고 발생시 처리방안  

 - 질병 및 사고에 대비한 학생 후송 대책 

 - 주, 야간 학생 안전관리요원 배치 유무(야간 남,여 각 1명이상 필히 배치) 

o 타업체화 비교할 수 있는 특이사항 

20 

 

현장답사(제안서 일치성 확인) 

(적합/부적합) 

 

100 

 

 

〔붙임 6-1〕                    

경영상태 평가 내용 

 

※ 「서울특별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2023.11.13.)」 

 ◎ 평가요소: 신용평가 등급 

신  용  평  가  등  급 

평 점 (추정가격 기준) 

회사채에대한신용평가등급 

기업어음에대한신용평가등급 

기업신용평가등급 

10억원 

이  상 

10억원미만 

 5억원이상 

5억원미만 

2억원이상 

2억원 

미 만 

AAA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AA에 준하는 등급 

30.0 

30.0 

20.0 

10.0 

AA+, AA0,AA- 

A1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A+, AA0, AA-에 준하는 등급 

30.0 

30.0 

20.0 

10.0 

A+ 

A2+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에 준하는 등급 

30.0 

30.0 

20.0 

10.0 

A0 

A20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0에 준하는 등급 

30.0 

30.0 

20.0 

10.0 

A- 

A2-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에 준하는 등급 

30.0 

30.0 

20.0 

10.0 

BBB+ 

A3+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B+에 준하는 등급 

30.0 

30.0 

20.0 

10.0 

BBB0 

A30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B0에 준하는 등급 

30.0 

30.0 

20.0 

10.0 

BBB- 

A3-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B-에 준하는 등급 

30.0 

30.0 

20.0 

10.0 

BB+, BB0 

B+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 BB0에 준하는 등급 

29.4 

29.4 

19.6 

9.8 

BB- 

B0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에 준하는 등급 

28.8 

28.8 

19.2 

9.6 

B+, B0, B- 

B-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 B0, B-에 준하는 등급 

28.2 

28.2 

18.8 

9.4 

CCC+ 이하 

C 이하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CCC+에 준하는 등급 

24.0 

24.0 

16.0 

6.0 

없음 

없음 

없음 

0.0 

0.0 

0.0 

0.0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4조 제1항 제1호 또는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제9조 제26항의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정보업자가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이내에 평가한 회사채·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또는 기업신용평가등급 중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한다. 

 ② 회사채·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또는 기업신용평가등급은 유효기간 내에 있는 것이어야 한다.(유효기간 만료일이 입찰공고일인 경우도 인정) 

 ③ 합병한 업체는 합병 후 새로운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하며, 합병 후의 새로운 신용평가등급이 없는 경우에는 합병대상업체 중 가장 낮은 신용평가등급을 받은 업체의 신용평가등급을 적용한다.  

 ※ 제출 서류 

  -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4조 제1항 제1호 또는 제4호의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정보업자가 발급한 신용평가등급확인서 1부 

  - 미제출시 “0”점 처리됨 

〔붙임 7〕 

[학생수련활동 용역 실적증명 확인서] 

증명서 번호 : 제    호 

수행업체명 

업   체   명 

 

대 표  자 명 

 

전화번호 

 

사업자등록번호 

 

사업장 주소지 

 

수행내역 

일  시 

장소 

기간 

참여인원 

계약액 

 

 

 

 

 

 

 

 

 

 

 

 

 

 

 

 

 

 

 

 

 

 

 

 

 

 

  위와 같이 학생수련활동을 실시한 바 있음을 확인합니다. 

 

 

2025.      .    . 

 

 

 

발 급 기 관 명                   (직인) 

 

 

 

 

 숭문중학교장 귀하 

 

 

 

[붙임8〕 

수련활동 위탁 용역 계약 특수조건 

숭문중학교 

제 1조 (총칙) 숭문중학교장(이하 “갑”이라 한다)과 계약상대자 ○○○ 대표자 ○○○(이하 “을”이라 한다)간의 수련활동 용역계약은 이 특수조건이 정하는 바에 따라 신의성실의 원칙에 따라 이를 이행한다. 

제 2조 (목적) 이 계약은 “갑”이 수련활동을 실시함에 있어 이에 필요한 수련활동업무 및 안내를 “을”에게 위임하고, “을”은 “갑”의 위임에 의거 모든 편의를 여행자에게 제공하며, “갑”과 “을” 쌍방이 수련활동을 원활하게 수행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 3조 (임무) “을”은 “갑”이 위임한 수련활동 실시에 필요한 예약 및 수속, 수련활동의 안내, 숙박, 식사제공 등 모든 사항을 승낙을 받은 세부일정표에 따라 차질이 없도록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제 4조 (숙박시설) ① 숙박용 방은 안전시설 및 위생시설이 잘 되어있는 중급이상의 콘도 또는 이에 준하는 숙박시설로 정하며, 숙박시설은 영업배상, 화재보험 등에 가입되어 있어야 한다. 

 ② 숙소는 여행단 전원이 숙박이 가능한 단일숙소로 한다. 

 ③ 침실면적은 1평당 2명 이내로 하고, 가급적 5층 이상의 침실은 배정하지 아니하며 타학교 학생 및 관광객과 혼합 투숙하지 않도록 한다. 

 ④ 상기 숙소 선정은 유흥가와 직선거리 100m이상 떨어져야 하며 난방시설을 완비하고 침구는 2인 1조, 베개는 1인 1개 이상 충분히 지급되어야 한다. 

 ⑤ 상기 숙박 시설 상호와 전화번호, 침실 평면도를 수련활동 출발 전 학교 책임자에게 제출하여야 한다. 

 ⑥ 학생 전체 인원이 레크레이션을 지도할 수 있는 실내강당이 있어야 한다. 

 ⑦ 숙박지이용을 위한 다음 각호의 서류를 “갑”에게 제출하여야 한다.(제안서 제출시 제출한 서류는 생략가능) 

  1. 입찰신청 업체와 숙박지 대표간 수련활동 기간 사용에 관한 계약서 1부. 

  2. 숙소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3. 영업배상책임보험 증권 사본 (1인당 한도액 1억이상, 1사고당 한도액 10억이상) 1부. 

  4. 숙박지를 확인할 수 있는 사진 (전경, 전후좌우, 침실내부, 식당 내부, 강당내부등) 

  5. 객실배치도 1부. 

  6. 식단표 1부. 

  7. 집단급식소 또는 일반음식점 영업신고증 사본 1부. 

  8. 기타 안전관리 등 계약에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갑”이 요청하는 서류 

제 5조 (식사 등) ① 수련활동 중 식사는 참가자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적정 칼로리를 섭취할 수 있는 수준으로 적기에 제공하여야 하며 학생의 연령을 고려하여 혐오식품은 피하며, 매 식사에 육류와 생선을 포함하여 1식 4찬 이상으로 한다. 

  ② 식당은 청결하여야 하며, 위생관리에 철저를 기함은 물론 부패된 음식이나 유해식품으로 인하여 식중독 등의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여야 하며, 식사는 학생들의 요구에 따라 충분히 추가 지급하여야 하고, 식수는 위생기준에 적합한 물을 공급하여야 한다. 

   ③ 도시락은 배제하고 반드시 현지 식당에서 제공하는 식사로 하여야 한다. 

제 6조 (레크레이션) ① 레크레이션에 관한 사항 

 1. 숙박지내 공연장을 이용하여 레크레이션 강사를 초빙하여 진행할 수 있도록 한다. 

 2. 레크레이션 일정은 계약 전 “갑”과 협의하여 정하고, 레크레이션 프로그램은 계약 체결시 제출한다. 

제 7조 (수련활동의 시작과 종료) ① 수련활동은 수련활동단이 학교에서 출발하는 시점부터 수련활동 일정을 마치고 학교에 되돌아오는 시점에 종료되며, 일정 변경 시에는 변경된 조건에 의한다. 

 ② 수련활동단 출발 시에는 책임자의 인원점검을 받은 후 이동한다. 

 ③ 본 계약내용 중 일정은 본교의 사정으로 변경될 수 있다. 

제 8조 (수련활동 일정 수행 및 변경) ① “을”은 “갑”이 제시한 일정과 내용에 따라 여행 기본일정을 작성, 관계증빙서류를 첨부하여 여행 출발 전에 “갑”의 승인을 받아야 하며, 승인받은 일정을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②수련활동일정 변경 

  1. “갑”의 승인을 받은 일정과 내용은 천재지변이나 이에 준하는 부득이한 사유에 의하지 않고는 “을”은 변경할 수 없다. 

  2. 다만, 부득이한 사유로 변경이 불가피한 경우에는 “을”은 변경 전․후 “갑”에게 즉시 통보한 후 사후입증자료(방문지의 기상자료 및 인솔책임자의 의견서 또는 기타 객관적으로 천재지변을 입증할 만한 자료)를 제출하여야 한다. 

  3. “갑”의 사정에 의하여 여행 일정이 변경될 때에는 지체 없이 이에 응하여야 한다. 

 ③ “을”은 수련활동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숙박, 식사 및 기타 여행에 필요한 여러 가지 사항들을 성실히 이행하여야 한다. 

제 9조 (여행인원) ① 학생 160명, 교사 8명 (인원은 증감이 있을 수 있음) 

    

제10조 (낙오자 처리) ① 여행기간 중 불의의 사고나 고의를 막론하고, 이탈자가 발생할 시에는 “갑”에게 즉시 통보하고 지시에 따라야 한다. 

   ② 수시로 수련활동단에 대한 인원 점검을 실시하여 낙오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하여야 한다. 

제11조 (사고) ① 수련활동 중 교통사고 ․ 식중독사고 등이 발생하였을 때에는 “을”은 즉시 병원에 입원 조치하는 등 응급조치를 취하고 본교에 이 사실을 즉시 통보해야 한다. 사고로 인해 수반되는 모든 비용은 현지에서는 물론 완치될 때까지 “을”이 부담한다. 

  ② “을”은 상기 사고 등이 여행 중 발생하지 않도록 미리 현지조사를 하는 등 사전대비를 철저히 하여야 한다.    

제12조 (수련활동경비의 지급) ① 용역에 대한 대금은 본 계약의 목적을 성실히 수행한 후 “을”의 세금계산서 청구에 의해 7일 이내에 지급한다.  

제13조 (인솔교사 수련활동경비) “을”은 본 수련활동과 관련하여 “갑” 소속 교직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해서는 안되며, 인솔교사 여행경비는 숙박비, 식비에 한해서 학생들과 동일한 금액으로  별도 지급한다. 

제14조 (계약이행보증) “을”은 계약 체결 시 계약금액의 100분 15 이상을 납부하거나 보증보험증권을 제출하여야 한다. 

제15조 (구급약품 휴대) “을”은 여행자의 안전과 질병치료를 위하여 구급약품을 휴대하여 환자발생시 즉시 응급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사전 대비하여야 한다. 

제16조 (책임) ① 수련활동을 이행함에 있어 “을”이 부주의, 무성의, 태만, 계약조건에 명시된 유의사항 위반 등으로 일어나는 각종사고 및 사건으로 인하여 문제가 발생하였을 때에는 “을”은 관계법령과 일반관례에 의해 책임의 정도에 따라 응분의 민․형사상의 책임은 물론, 손해배상 책임을 진다. 

  ② “을”은 수련활동이 원활하게 이행될 수 있도록 모든 수단과 노력을 강구하여야 하며, 이를 태만히 하여 발생한 사고에 따라 부담된 경비는 “을”이 부담한다. 

제17조 (기타) ①“을”은 수련활동에 필요한 예약, 안내, 숙박, 식사제공 등 전반적인 사항을 본교 인솔교사와 협의하여야 하며, 확정된 세부일정에 의거 차질이 없도록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② 현지 여행일정의 변경 및 응급 사태시에는 인솔교사의 지시에 의해 운행된다. 

  ③ 본 계약은 수익자부담경비에 따라 참가학생들이 부담하는 비용으로 상급기관의 지시 및 불가피한 사정으로 학생들의 단체 활동을 하기에 우려되는 상황이 발생하여 본 사업이 취소 될 경우 본 계약은 자동 해지되며 이로 인한 일체의 비용을 “갑”에게 청구할 수 없다.   

  ※ 불가피한 사정 (천재지변, 감염병 창궐, 감독관청의 금지∙자제지시, 사회적분위기 상 비용을 부담하는 학부모의 불참 및 계획변경취소 요구 등)으로 인하여 계약을 이행하지 못할 경우 여행일 이전에 학교장이 발송하는 사유를 명시한 해지공문에 의하여 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계약상대자는 이로 인한 손해를 학교장에게 요구하지 못한다.) 

제18조 (계약해석의 우선 순위 및 기타) 이 계약 해석의 우선 순위는 수련활동용역계약 추가 특수조건, 수련활동용역계약 특수조건에 의하며, 이 조건에 규정하지 아니한 문제가 발생하였을 때에는 상호 협의하여 결정하되, 이견이 있을 때에는 “갑”의 의견에 따른다.  

제19조 (소송관할) 본 계약과 관련한 분쟁사항은 “갑”이 지정하는 관할 법원을 소송관할 법원으로 한다.  

 

 

 

 

 

 

 

 

 

 

 

 

 

 

 

 

 

 

 

 

 

[붙임 9] 

각        서 

 

 

본사(인)는 2025년 숭문중학교 2학년 수련활동 위탁 용역 입찰에 참여하면서 숭문중학교에서 제시한 심사기준과 심사위원회에서 결정한 사항에 승복하고, 그 결과에 대해서는 여타의 다른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아울러 본사(인)가 업체로 선정되어 계약이 체결될 경우 용역이 완료될 때까지 성실하게 그 임무를 수행하겠으며 수련활동 중 일어나는 모든 학생 안전사고에 대하여 전적으로 책임을 지겠습니다. 

만약 위의 내용에 대하여 어느 한 가지 사항이라도 위반할 때에는 법적인 보상뿐 아니라 차후 귀교의 어떠한 조치라도 감수하겠습니다. 

 

 

2025년       월       일 

 

 

주        소 :  

상   호   명 :  

주민등록번호 :  

대표자 성 명 :                    (인) 

 

 

숭문중학교장 귀하 

[붙임 10]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당사는「부패 없는 투명한 기업경영과 공정한 행정」이 사회발전과 국가 경쟁력에 중요한 관건이 됨을 깊이 인식하며, 국제적으로도 OECD뇌물방지 협약이 발효되었고 부패기업 및 국가에 대한 제재가 강화되는 추세에 맞추어 청렴계약 취지에 적극 호응하여 숭문중학교에서 발주하는 모든 공사, 물품 및 용역 등의 입찰에 참여할 때 당사 및 하도급업체(하도급업체와 직․간접적으로 업무를 수행하는 자를 포함)의 임직원과 대리인은  

1. 입찰가격의 유지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을 하거나 다른 업체와 협정, 결의, 합의하여 입찰의 자유경쟁을 부당하게 저해하는 일체의 불공정한 행위를 않겠습니다. 

  ◦ 이를 위반하여 경쟁입찰에서 담합을 주도하여 낙찰을 받은 것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숭문중학교에서 발주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않겠으며, 

  ◦경쟁입찰에서 담합을 주도한 것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숭문중학교에서 발주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않겠으며, 

  ◦경쟁입찰에서 입찰자 간에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을 협정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한 것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숭문중학교에서 발주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월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않겠으며, 

  ◦위와 같이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하여 과징금 등을 부과토록 하는데 일체의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 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과정(준공 이후도 포함)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겠으며,  

  ◦ 이를 위반하여 입찰, 낙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2억원 이상의 뇌물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않겠으며, 

 

  ◦ 1억원 이상 2억원 미만의 뇌물을 준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않겠으며, 

  ◦ 1천만원 이상 1억원 미만의 뇌물을 준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개월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않겠으며, 

  ◦ 1천만원 미만의 뇌물을 준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3개월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않겠습니다. 

3. 입찰, 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계약체결 이전의 경우에는 낙찰자 결정 취소, 계약이행 전에는 계약취소, 계약이행 이후에는 해당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하여도 감수하겠으며,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4. 회사 임․직원이 관계 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회사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해서도 일체의 불이익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토록 노력하겠습니다.  

  위 청렴계약 서약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한 약속으로서 반드시 지킬 것이며, 낙찰자로 결정될 시 본 서약내용을 그대로 계약특수조건으로 계약하여 이행하고, 입찰참가자격 제한, 계약해지 등 숭문중학교의 조치와 관련하여 당사가  숭문중학교을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당사를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 

 

2024.     .     . 

 

서 약 자 :                         대표             (인) 

 

 

숭문중학교 귀하 

[붙임 11]  

 

 산  출  내  역  서(※낙찰자만 제출) 

 

1. 건    명 : 2025학년도 숭문중학교 2학년 수련활동 용역 

2. 예정인원 : 학생 160명, 인솔교사 8명 

3. 기    간 : 2024. 9. 30.(월) ~ 2024. 10. 2.(수) (2박 3일) 

4. 산출내역 : (학생, 교사 구분 작성)                                                                                                     (단위 : 원, 부가세 포함)  

연번 

구   분 

규     격 

산출근거 (가급적 구체적으로 기재) 

소 요 액 

비고  

1 

숙 박 비 

2박 

0000원×000명×0박 

 

 

2 

식   비 

7식 

(국물이 있어야 하며 반찬은 5찬이상) 

0000원×000명×0식 

 

 

3 

수련활동비 

 

▷ 00프로그램 : 0000원×000명 

▷ 00프로그램 : 0000원×000명 

 

 

4 

기   타 

 

 

 

 

합    계    액 

 

 

 

학생 1인당 금액(VAT포함) 

(합계액÷ 계약인원) 

0000원 ÷ 000명   

 

교원은 별도 정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