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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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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84283-000 공고일시  2025/07/30 14:55
공고명 성남제일초 그린스마트스쿨 개축 통신공사(BTL) 감리용역
공고기관 조달청 서울지방조달청 수요기관 경기도교육청 경기도성남교육지원청
공고담당자 주영은(☎: 070-4056-8788)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8/05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8/06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8/07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8/07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201,461,000 원
   
배정예산
206,225,000 원
   
추정가격
206,225,000 원
낙찰하한율
86.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우편번호 : 06578 

주    소 :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 217  

홈페이지 : http://www.pps.go.kr 

전화번호 : 1588-0800 

 

기술용역 입찰설명서 

 

 

  용역관리번호 : R25DC00075670  

  ㆍ용   역   명 : 성남제일초 그린스마트스쿨 개축 통신공사(BTL) 감리용역 

  ㆍ수 요 기 관 : 경기도교육청 경기도성남교육지원청 

  ㆍ개 찰 일 시 : 2025. 08. 07. 11:00  

 

이 입찰설명서는 조달청이 집행하는 입찰에서 입찰자와 낙찰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서 모든 입찰희망자는 이를 열람하여야 합니다. 본 건과 관련하여 문의할 사항이 있을 경우,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입찰안내, 상담 및 입찰참가자격등록 :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 (☎ 1588-0800) 

 ○ 입찰공고, 개찰 및 계약 : 서울지방조달청 시설계약과 주영은 (☎ 02-590-8788) 

 ○ 예비가격 기초금액 및 계약방법 검토 : 조달청 건설기술계약과 김자현 (☎ 070-4056-7582) 

 ○ 수요기관과 관련된 과업내용 등 : 경기도성남교육지원청 교육시설과 김인환(☎031-780-2683) 

 

 

 

  

 

기술용역 입찰공고 

서울지방조달청 기술용역 공고 제 R25BK00984283-000 

 

다음과 같이 입찰에 부치고자 공고합니다. 

2025. 7. 

서울지방조달청 기술용역 분임계약관 

 

 

< 본 계약은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본 계약은 국가계약법 제5조의2 또는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라 청렴계약(청렴서약)제가 적용되는 공사입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시 아래의 청렴계약(청렴서약)에 관한 내용을 숙지ㆍ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약칭 : 국가계약법)」제5조의2 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법률(약칭 : 지방계약법)」제6조의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ㆍ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ㆍ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찰ㆍ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ㆍ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ㆍ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ㆍ향응, 취업제공(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 및 알선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ㆍ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4.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4조의2제1항제2호 위 시에 아래의 손해배상액을 납부하도록 하겠습니다(국가계약법 적용 조달청 입찰 및 계약 건에 한함). 

      - 입찰자: 입찰금액의 100분의 5 

      - 계약상대자: 계약금액의 100분의 10 

 

 

 

 

 

 

1. 용역개요 

 1.1. 관리번호 : R25DC00075670 

 1.2. 수요기관 : 경기도교육청 경기도성남교육지원청 

 1.3. 용 역 명 : 성남제일초 그린스마트스쿨 개축 통신공사(BTL) 감리용역 

 1.4. 공사현장 :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고아명로 184번길(중앙동) 

 1.5.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734일 

 1.6. 용역예정금액 : 206,225,000(추정가격 : 206,225,000 + 부가가치세 : 0) 

 1.7. 용역개요 

  1.7.1. 주 공 종 : 엔지니어링사업(정보통신) 

  1.7.2. 용역범위 : 과업지시서 참조 

 1.8. 공사예정금액 : 1,534,820,000 

 

2. 입찰 및 계약방식 

 2.1. 지역제한 대상 용역입니다. 

 2.2. 총액입찰 대상 용역입니다. 

 2.3. 단년도계약 대상 용역입니다. 

 2.4. 적격심사 대상 용역입니다.  

  2.4.1. 적격심사기준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시 낙찰자 결정기준」의 제2장의2 기술·학술연구 용역적격심사세부기준<별표2> 3. “추정가격이 5억원 미만 2억원 이상인 기술용역의 평가기준”이 적용됩니다. 

  2.4.2. 본 용역의 적격심사 평가를 위한 세부평가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2.4.2.1. 이행실적 평가 

      가. 이행실적은 입찰공고일 기준으로 완성된 당해용역 이행실적으로 평가 하되, 최근 10년간 완성된 실적합계액이 당해용역과 동일한 용역의 실적누계금액의 비율로 평가합니다.  

          * 평가대상용역 및 평가비율 : 정보통신공사 감리용역, 100% 

          * 평가대상용역 추정가격 : 206,225,000 

          * 해당 용역 : 정보통신공사 감리용역     

          - 입찰참가업체의 유사용역수행 실적은 발주처의 실적증명서를 첨부한 경우에 한하여 평가하며, 현재 수행중인 용역의 실적은 평가하지 않고, 다만 장기계속용역인 경우에는 연차별로 준공한 부분에 대하여는 인정한다. 

      ※ 단, 위 용역과 다른 용역을 동시에 수행한 경우에는 용역수행실적증명등 증빙자료에 실적금액이 구분되어 기재된 실적만 인정하며, 공동도급일 경우 해당 지분율에 해당하는 실적만 인정합니다.  

      ※ 하도급으로 수행한 경우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적법하게 이루어진 경우한하며, 발주기관의 승인 하에 실적증명서, 세금계산서, 하도급계약서를 첨부한 경우에 한하여 평가합니다.  

      나. 동 적격심사 세부기준의 평가기준에 의거 추정가격 대비 최근 10년간 동일한 용역 실적누계금액의 비율로 평가합니다. 

      다. 용역이행실적은 실적관리 수탁기관의 실적증명 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3장 기술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지 제3호 서식>에 의한 기술용역 이행실적 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민간실적은 계약서와 세금계산서 모두를 첨부하여야 인정합니다.(실적금액과 세금계산서 금액이 상이할 경우 확인 가능한 실적만 인정) 

  2.4.2.2 경영상태 평가 

      가. 경영상태는 종합평가방법으로 평가합니다. 

      나. 신용평가등급은「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4조제1항제1호의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정보업자 또는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제335조의3제1항의 신용평가업자가 입찰공고일 기준 가장 최근 1년 내에 평가하여 적격심사서류 제출마감일까지 조달청에 통보(국가종합전자달시스템에 등록)한 유효기간 내에 있는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기업신용평가등급』 중에서 가장 최근의 등급으로 심사하며,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이 같은 날 다수가 있어 그 결과가 상이할 경우 가장 낮은 등급으로 평가합니다.  

      다. 재무비율 평가의 기준비율은 한국엔지니어링협회 공표 “2023년도 경영분석” 결과를 적용하여 평가하며, 기준비율은 자기자본비율(자기자본/총자산): 41.46% 유동비율(유동자산/유동부채): 114.64% 입니다. 재무상태 평가에 적용하는 결산서의 해당연도는 평균비율 산정 자료와 동일 연도로 합니다. 

      라. 이외의 경영상태 평가에 대하여는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2장의2 「기술·학술연구 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에 따릅니다. 

 2.5. 전자입찰 대상용역입니다. 

 2.6. 청렴계약제가 적용되는 용역으로서 입찰자는 청렴계약서(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나라장터를 이용하여 제출하는 경우에는 전자입찰서에 ‘청렴계약서(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청렴계약서(서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2.7. 손해배상책임보험 가입 대상용역입니다. 본 용역의 계약상대자는「엔지니어링산업진흥법」제31조에 따라 손해배상책임보험증서 또는 공제증서를 수요기관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2.8. 본 용역은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 제4호 및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제도 운영요령 제44조에 따라 중소기업자 우선조달 계약 제외 용역입니다.  

 

3. 입찰참가자격 

 3.1. 아래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이어야 합니다. 

  3.1.1.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사항증명서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 계속하여 경기도에 둔 자. 

  3.1.2. 엔지니어링산업진흥법」에 의한 정보통신부문의 정보통신분야엔지니어링사업자로 신고한 자 또는 「기술사법」에 의한 정보통신부문의 정보통신분야기술사사무소를 등록한 자 

 3.2.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개찰일 전일까지 조달청 조달등록팀 또는 각 지방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3.2.1.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15조 제5항의 규정에 따라 조달청 이외의 관서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경우에는 개찰일 전일까지 나라장터에 등록사항이 게재된 경우에만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것으로 봅니다. 

  3.2.2. 공동수급체를 구성하여 참가하는 경우에는 구성원 모두 공동수급협정서를 전자로 제출하기 전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3.3. 나라장터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하지 않은 자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 받은 후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에 동의한 다음 나라장터에 이용자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3.3.1. 이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7조에 따른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제2조제1항제16호에 따른 개인인증수단을 이용(공동인증서 제외)하여 신원을 확인받은 후 입찰에 참여하여야 합니다. 

3.4. 지방계약법」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 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4. 공동계약 

 4.1. 구  성 : 필요 시 공동이행방식이 가능합니다. 

  4.1.1. 공동수급체 구성원 수는 5개사 이하로 하여야 하며, 구성원별 계약참여 최소지분율은 5%이상으로 하여야 합니다. 

 4.2. 대표자 : 3.1.에 해당하는 자로서 출자비율이 가장 많은 자 

 4.3.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4.3.1. 제출기한 : 개찰일 전일 18:00 까지 

   ※ 입찰서를 제출한 후에는 공동수급협정서를 제출하거나 동 협정서의 내용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4.2.2. 입찰자는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시 「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3조에 따라 나라장터를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4.2.3. 대표자는 나라장터의 ‘입찰→입찰진행→공동수급협정서 목록 조회→참조(또는 입찰공고)번호 입력→검색→협정서 클릭’에서 공동수급협정서 승인여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5.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5.1. 입찰참가신청 

  5.1.1. 입찰참가자격이 있는 자가 3.2.항에 따라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였거나, 3.2.1.항과 같이 나라장터시스템에 등록사항이 게재된 경우에 입찰참가신청을 한 것으로 봅니다. 

 5.2. 입찰보증금 

  5.2.1. 납부면제
입찰참가자격이 있는 자로서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7조 제3항 각 호에 해당하거나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11장 입찰유의서 제2절-6-라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납부를 면제합니다. 

 5.2.2. 상기 5.2.1.항에 해당되는 자는 입찰보증금 납부를 확약하는 내용이 포함된 입찰서 제출로 납부를 갈음합니다.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는 입찰서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5.2.3. 납부금액 : 입찰금액의 25/1,000 이상 

  5.2.4. 납부기한 : 개찰일 전일 18:00 

  5.2.5. 납부장소 : 조달청 조달회계팀 또는 각 지방조달청 경영관리과(팀) 

  5.2.6. 우리 청과 ‘보증서 전자수납에 관한 협약’을 체결한 보증서 등 발급기관을 통하여 전자납부가 가능합니다. 

 5.2.7.「지방계약법」 제12조 제3항 및 같은 법 시행령 제38조에 의한 입찰보증금에 대한 세입조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에 따라 입찰보증금을 지체 없이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6. 입찰서 제출 

 6.1. 이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합니다. 

 6.2. 전자입찰은「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제7조에 따른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제2조제1항제16호에 따른 개인인증수단을 이용(공동인증서 제외)하여 신원을 확인받은 후 입찰에 참여하여야 합니다. 

 6.3. 입찰서 제출   

  6.3.1. 전자입찰서 제출기간 : 2025. 08. 05. 10:00 ~ 2025. 08. 07. 10:00 

  6.3.2. 예비가격기초금액은 나라장터 시스템의 “입찰정보-용역-공고현황-용역공고상세조회-기초금액공개(상세보기 조회)”에 게재되니 이를 확인하고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랍니다. 

  6.3.3. 전자입찰서 제출 여부는 나라장터의 ‘전자문서함-보낸문서함’에서 확인하여야 합니다.   

 

7. 개찰 및 낙찰자 결정 

 7.1. 개찰일시 : 2025. 08. 07. 11:00 

 7.2. 개찰장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7.3. 입찰집행 후 입찰가격점수와 다른 심사분야의 배점한도를 합산한 종합평점이 적격통과점수에 미달하는 입찰자에게는 별도로 평가점수를 통보하지 않고 적격심사대상에서 제외합니다. 

  7.3.1. 적격심사 대상자는 조달청의 통보를 받은 후 7일 이내에 적격심사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7.4. 입찰무효 및 낙찰자 결정은 입찰설명서에 정한 바에 따릅니다. 

 7.5. 동일가격 입찰에 대하여 추첨으로 낙찰자를 결정하는 경우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15조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8. 입찰무효 

 8.1.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9조 제4항,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11장(입찰유의서) 제2절 12-다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8.2. 무효입찰의 내용 중 오류를 범하기 쉬운 사항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입찰참여자는 입찰참가자격 등록사항 확인 및 입찰공고 내용을 숙지하여 불이익이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8.2.1.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8.2.2. 특히, “입찰참가등록증 상의 상호(또는 법인의 명칭), 대표자의 성명(수인의 대표자가 있는 경우 대표자 전원)을 변경등록하지 아니하고 제출한 입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11장(입찰유의서) 제2절 12-다-1)에 따른 “대리인이 아닌 자가 한 입찰이나 대리권이 없는 자가 한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 드립니다. 

 8.3. 공동수급체를 구성하여 입찰에 참여하는 경우 대표자는 반드시 구성원의 입찰참가자격 등록사항 변경여부를 확인하시어 입찰무효 등의 불이익이 없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8.3.1. 입찰자가 5.1.1.에 따른 최대 구성원 수 및 계약참여 최소지분율을 위반한 경우 입찰무효 처리합니다.  

 8.4. 낙찰예정자는 입찰무효 여부 확인을 위하여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11장(입찰유의서) 제2절 7-다.에서 정한 서류 등을 계약담당공무원이 별도로 정한 기한 내에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9. 하도급에 관한 사항  

 9.1. 본 용역의 계약상대자는 「건축사법」, 「기술사법」, 「엔지니어링산업진흥법」 등의 적용을 받는 전문업체에게 하도급 하고자 할 때에는 「건설기술진흥법」 등 관계 규정에 적합하고, 본 용역의 특수성에 맞는 유자격자를 선정하여야 하며, 하도급 계약내용을 첨부하여 수요기관의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9.2. 만약, 하도급에 관한 제한규정을 위반하여 하도급한 자 및 수요기관의 승인 없이 하도급을 하거나 수요기관의 하도급 조건을 변경한 자는 「지방계약법」 제31조 제1항 제3호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으며, 「하도급거래 공정화에 관한 법률」을 위반하여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입찰참가자격 제한의 요청이 있는 자는 「지방계약법」 제31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10. 기타사항 

 10.1. 예비가격기초금액과 개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의 [입찰정보-용역-기초금액과 개찰결과]에 게재됩니다. 

 10.2. 계약상대자는 「인지세법」, 「주택도시기금법」 등에서 규정한 바에 따라 수입인지 및 국․공채를 매입하고 그 매입필증 등을 계약담당 공무원에게 제출하여야 합니다. 

 10.3. 본 입찰과 관련하여 비리․불공정행위가 있는 경우 서울지방조달청 시설계약과(02-590-8788) 및 조달청 홈페이지(www.pps.go.kr → 참여․민원 → 조달신문고 → 진정․건의)를 통하여 신고 할 수 있습니다. 

 10.4. 본 입찰 및 계약과 관련하여 조달청 직원이 금품, 향응 등 부당한 요구를 할 경우 조달청 청탁방지담당관(감사담당관)에게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0.5. 본 건은 수요기관의 장이 조달청장에게 부정당제재 처분 권한을 위탁한 건으로 「지방계약법」 제31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 위반 시 조달청장으로부터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