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고등학교 공고 제2025-14호
상주고등학교 소액수의 견적 제출 공고
(운동장 인조잔디 분리회수 및 재활용 처리 용역)
다음과 같이 2인 이상 수의계약 견적제출에 부치고자 공고합니다.
2025. 7. 30.
상주고등학교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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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계약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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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는 공사입니다. 견적제출자는 반드시 견적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서약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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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6조의 2에 따라 상주고등학교에서 발주하는 모든 공사, 물품 및 용역 등의 입찰(견적제출 포함), 낙찰, 계약의 체결 및 이행,「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16조에 따른 감독, 제17조에 따른 검사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 참여한 당사 임직원과 대리인은 아래 각 호의 청렴서약 조건을 준수 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 및 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 증여, 금품․향응 등을 제공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 본 견적제출(계약)과 관련하여 부패행위(금품․향응 요구),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계약부서(☎054-530-9103), 감사관실(☎054-805-3234) 및 경상북도교육청 홈페이지(http://www.gbe.kr) 청렴행정/신고센터/클린센터를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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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소액수의 견적제출에 부치는 사항
가. 용역명: 상주고등학교 운동장 인조잔디 분리회수 및 재활용 처리 용역
나. 위치(건축): 경북 상주시 상산로 117 상주고등학교 내
다. 용역기간: 착수일로부터 10일 이내
라. 사업내용: 상주고등학교 운동장 인조잔디 철거 및 재활용처리 6,462㎡
마. 제출기간: 2025. 7. 30.(수) 14:00 ~ 8. 6.(수) 14:00
바. 개찰일시 및 장소: 2025. 8. 6.(수) 15:00 상주고등학교 입찰집행관 PC (※ 전산 장애 발생 시 입찰가격 확인 시간이 연기될 수 있음)
사. 용역금액
(단위 : 원)
기초금액(A=B+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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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정가격(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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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가가치세(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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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8,19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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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1,081,8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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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108,18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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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견적제출 및 계약방법
가. 견적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총액 견적 제출 대상 용역입니다.
나. 수의계약 대상 용역으로 적격심사는 하지 않습니다.
다. 나라장터를 이용한 전자 견적 제출 대상 용역입니다.
라. 청렴계약제가 적용되며, 무방문 전자계약 대상 용역입니다.
3. 과업 설명
별도의 과업 설명은 없으며, 반드시 공고내용과 붙임의 과업지시서를 숙지하고 견적제출에 참가해 주시기 바랍니다.
4. 견적제출 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자격조건을 갖추고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의 등록을 한 자로서 다음 각 호의 조건을 모두 갖춘 자여야 합니다.
1) 본 견적제출은 지역제한으로 견적제출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를 경상북도에 두고 있어야 합니다. 또한 낙찰자는 당해 입찰참가자격 사항을 계약체결일까지 계속 유지하고 있어야 합니다.
2) 「건설산업기본법」제9조 규정에 의한 조경식재·시설물공사업(주력분야:조경시설물설치공사) 등록업체로서, 인조잔디와 충진재를 성상별로 분리 가능한 인조잔디 전용분리회수 장비를 보유(또는 임대)하여 재활용이 가능하도록 철거할 수 있는 업체여야 합니다.
※ 개찰 후 낙찰예정자는 낙찰자 결정전에 인조잔디 전용 분리 회수 장비 보유 증빙서류(장비구입 세금계산서 또는 임대차계약서 등 장비 보유현황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와 폐기물 재활용허가증을 반드시 제출하셔야 합니다. 제출하지 않을 시 부적격자로 낙찰자에서 제외됩니다.
3) 「폐기물관리법」제25조에 의한 폐기물중간재활용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 또는 폐기물최종재활용업(지정폐기물 외 폐기물) 또는 폐기물종합재활용업(지정폐기물 외 폐기물) 허가를 받은 업체로서 페인조잔디(충전재 포함)를 적법하게 재활용할 수 있는 업체
4) 「폐기물관리법」제25조에 의한 폐기물수집·운반업(사업장비배출시설계폐기물)을 등록한 업체(다만,「폐기물관리법 시행규칙」[별표 7]에 해당하는 폐기물수집·운반을 할 수 있는 장비를 보유한 업체는 폐기물수집·운반업을 득하지 않을 수 있음)
나. 공동도급(분담이행)에 관한 사항
1) 단독 또는 공동도급(분담이행방식)이 가능합니다.
2) 입찰참가자격을 갖추지 못한 자는 상호 면허보완에 의한 분담이행이 가능하며, 공동수급인원은 대표사를 포함하여 3개사 이내여야 하며, 구성원별 최소지분율은 5% 이상이어야 합니다.
3) 공동수급체를 중복으로 결성하여 입찰에 참가할 수 없으며, 이중등록은 불가합니다.
4) 공동수급 대표자는 조경식재·시설물공사업로 하며, 공동수급체인 구성원(폐기물중간재활용업, 폐기물최종재활용업, 폐기물종합재활용업 등)으로 공동도급에 참여하는 업체 모두 경상북도에 주된 영업소 소재지를 둔 업체이어야 합니다.
5)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기한: 2025. 8. 5.(화) 17:00
※ 입찰서를 제출한 후에는 공동수급협정서를 제출하거나 협정서의 내용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 공동수급협정서는 반드시 나라장터 시스템으로 전자적으로 제출하여야 하며, 대표사는 나라장터 시스템에서 공동수급협정서 승인여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다. 본 용역은 전자입찰(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 방식으로 집행되므로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자이어야 합니다. 전자입찰 미등록 업체는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조달청 나라장터(www.g2b.go.kr)에 가입 및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라. 본 견적 제출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본 견적제출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1-2호에 따라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안전 입찰서비스의 설치 및 작동 오류 등으로 안전 입찰서비스 사용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8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웹방식(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기존 웹브라우저 이용)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미자격자로 고의로 견적에 참가하거나,「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 제1항의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5. 입찰보증금 납부 및 세입조치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제37조 및 제38조의 규정에 의하며, 입찰보증금 납부는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서 갈음합니다.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12조 및 동법 시행령 제38조에 의한 입찰보증금에 대한 세입 조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납부 확약에 따라 입찰금액의 100분의 5에 해당하는 금액을 지체없이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6. 견적제출의 무효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42조,「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71호, 2024.01.01. 시행) 제8장,「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 유의서」에 의합니다.
나.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조달청 경쟁 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의 정보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정보가 정확히 일치하는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상호 또는 법인의 명칭, 대표자의 성명 등)
다. 위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 반드시「조달청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을 변경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않고 입찰에 참여한 경우,「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2조에 의거 “견적제출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라.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 변경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2조에 의하여 “견적제출무효” 사유에 해당합니다.
7. 낙찰자 결정
가. 예정가격 작성 및 결정은「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82호) 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2조에 의거 결정합니다.
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한(2개씩 선택)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 가격을 산술 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다. 본 입찰은 총액으로 입찰서를 제출하며, 예정가격 이하로 입찰서를 제출한 자 중 낙찰하한선 88% 이상 최저가격 입찰자 순으로 낙찰자로 선정되고, 낙찰이 될 수 있는 동일가격 입찰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 및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에 의합니다.
라. 동일가격 입찰인 경우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8조 및「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15조의 규정에 의하여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자동추첨방식에 의합니다.
8. 무방문 전자계약제 안내
가. 낙찰업체는 계약체결을 전자계약으로 해야 하며, 전자계약 이후 계약이행 전 과정에서는 우리학교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 우편이나 메일을 이용하여 각종 서류를 제출합니다.
나. 낙찰업체는 착공(착수)계 제출 등 우리학교에 단계별로 제출할 서류는 관계 규정에서 정하는 대로 서류를 갖추어 지정한 시일 내에 도달할 수 있도록 아래 주소로 등기우편으로 발송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주소 : (37211) 경상북도 상주시 상산로 117 상주고등학교 행정실
다. 이 무방문 전자계약제는 쌍방이 서로 신뢰하고 이행하는 것이어서 발송 서류 내용에 부정이 있다면 발송한 측에 책임이 있고, 도착한 우편물의 하자에 대하여는 우리학교에 책임이 있습니다.
9. 청렴서약서 제출
가. 본 계약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6조의 2에 따른 청렴서약서 제출대상 건으로, 입찰에 참여한 자는 청렴서약제에 대하여 관련법령과 규정을 숙지하고 승낙하여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최종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청렴서약서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자는「중대재해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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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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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ㆍ예산ㆍ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ㆍ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ㆍ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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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입찰참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 시에「안전보건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기타 사항
가. 입찰 참가자는 반드시 공고내용,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이용약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82호),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72호), 설계서, 기타에 필요한 모든 사항(현장 작업여건 반드시 확인 포함)을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임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본 공고는 나라장터(www.g2b.go.kr) 및 상주고등학교 홈페이지에 게재되니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다. 전자입찰서의 제출확인은 나라장터(www.g2b.go.kr) 보낸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라. 예비가격 기초금액 및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www.g2b.go.kr)의『입찰정보』-『시설』-『기초금액/개찰결과조회』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마. 기타 문의사항 문의처: 상주고등학교 행정실(전화 054-530-9103)
2025. 7. 30.
상주고등학교장
【붙임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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