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0985289-000 공고일시  2025/07/30 10:10
공고명 봉은 및 삼성배수지 급수체계 개선 전기공사 감리용역(장기계속)
공고기관 서울특별시 수요기관 서울특별시 서울아리수본부
공고담당자 김희정(☎: 02-2133-3251)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8/29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9/01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2025-08-12 18:00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9/02 14:00 개찰(입찰)일시 2025/09/02 15: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344,694,000 원
   
배정예산
344,694,000 원
   
추정가격
313,358,182 원
낙찰하한율
86.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서울특별시 재무공고 제2025-1828호 

 

용역사업 집행계획 및 입찰공고(긴급) 

[ 사업수행능력(PQ)평가 후 가격입찰 ] 

 

  「전력기술관리법」14조의2 및 동법 시행령 27조의3 과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0조 및 동법 시행령 제33조, 제36조 규정에 의하여 서울특별시 서울아리수본부에서 시행하는 “봉은 및 삼성배수지 급수체계 개선 전기공사 감리용역수행업체 선정을 위한 사업수행실적평가서 제출 등 입찰에 관한 안내사항을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7월  30일 

 

서울특별시 분임재무관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봉은 및 삼성배수지 급수체계 개선 전기공사 감리용역 

  나. 공사규모 : 삼성가압장 전기 및 계측제어설비 

  다. 공사위치 : 서울 강남구 삼성동 79-1(삼성·봉은배수지) 

     - 삼성가압장 펌프확충에 따른 수전용량 증설(1,250kW → 2,000kW) 

     - 수전용량 증설에 따른 변압기, 수배전반, 전력간선케이블 공사 

     - 기존 전기 및 계측제어설비 철거공사 등 

  라. 용역내용 : 당해 공사 전반(전기, 관급자재 등)에 대한 전기공사 감리용역 

  마. 용역예정금액 

     - (총차) : 344,694,000원(부가세포함) 

     - (장기 1차) : 84,367,000원(부가세포함) 

  바. 입찰방법 : 일반경쟁입찰(사업수행능력평가(PQ) 후 적격심사) 

  사. 용역기간 : 장기계속계약 

     - (총차) : 착수일로부터 2026. 11. 30. 

     - (장기 1차) : 착수일로부터 2025. 12. 31. 

2. 용역사업 시행기관: 서울특별시 서울아리수본부 기전설비과 ☎ 02-3146-1332 

   ※ 본 입찰은 사업수행능력 심사 후 적격 통보를 받은 경우에 한해 전자입찰로 진행할 예정임 

3. 사업수행능력평가서 제출일시 및 장소(방문제출) 

  가. 용역설명회: “과업내용서 및 사업수행능력평가기준”으로 갈음 

    ※ 조달청 나라장터(http://www.g2b.go.kr)에서 내려받기 하여 활용 

  나. 용역참가 및 사업수행실적평가서 제출 

     - 제출일시 : 2025. 8. 12.(화) 10:00 ~ 18:00 

     - 제출장소 : 서울특별시 서울아리수본부 기전설비과 

              (서울시 서대문구 서소문로 51 서울아리수본부 3층 기전설비과) 

                 ※ 담당자 직접 인편 접수(우편접수 불가) 

     - 제출서류: 사업수행능력평가서 작성요령 참조 

  다. 평가기간 : 2025. 8. 13.(수) ~ 2025. 8. 22.(금) 

  라. 입찰참가 적격자 통보 

    1) 통보일자 : 사업수행능력 평가 후 적격자에게 개별통보(2025. 8. 25.(월) 예정) 

    2) 통보방법 : 공문발송(FAX) 후 유선확인 

     ※ 사업수행능력(PQ) 평가결과에 이의가 있는 경우 통보받은 날로부터 1일 이내 이의신청 가능 

  마. 입찰서(가격) 제출(전자입찰) 

    일 시 : 2025. 8. 29.(금) 10:00 ~ 2025. 9. 2.(화) 14:00까지 

    ○ 대 상 : 사업수행능력 평가 후 적격자로 선정되어 통보받은 업체  

 바. 입찰서(가격) 개찰 

    ○ 일 시 : 2025. 9. 2.(화) 15:00 

    ○ 장 소 : 입찰집행관 컴퓨터(서울특별시 중구 덕수궁길 15 서소문청사1동 10층 재무과) 

   1)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유의서 제8조에 따라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2) 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제출이 가능합니다.  

   3) 전자입찰서의 제출마감시간에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가능한 한 마감 1시간 전까지 투찰을 완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 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 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4. 입찰참가자격 

  가. 전력기술관리법 제14조의 2에 따른 설계업자·감리업자의 사업수행능력 세부평가  기준을 적용한 서울특별시 재무공고 제2025-1828호 ‘봉은 및 삼성배수지 급수체계 개선 전기공사 감리용역’의 사업수행능력평가(P.Q) 입찰참가 대상자로 선정된 업체입니다. 

      즉, 사업수행능력평가 심사 후 80점 이상인 자에게 입찰참가자격을 부여합니다. 다만 수행실적 평가서 제출 업체가 15인 미만인 경우에는 모든 업체에게 입찰에 참여할 수 있는 자격을 부여하되 수행실적 평가점수가 60점 이상인 자로 한하고, 수행실적 평가점수가 80점 이상인 자가 15인 미만인 경우에도 수행실적 평가점수가 60점 이상 자 중 득점 순으로 15위 까지를 입찰에 참여할 수 있는 자격을 부여합니다. 

  나.「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따라 자격요건을 구비하고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된 업체이여야 하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미 등록업체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규정에 따라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등록하여야 합니다.  

      ⟨문의처 : 조달청 전자 조달센터(☏ 1588-0800)⟩ 

  다. 입찰참가신청 서류접수마감일 기준「전력기술관리법」 제14조 규정에 따라  전력시설물의 종합감리업(1108)을 등록을 필한 업체로서 발송배전기술사 또는 건축전기설비기술사를 보유한 업체 

    ※ 입찰참가자는 입찰참가등록 마감일 현재 위 자격을 보유하여야 하며, 입찰서 제출 마감일까지 해당 입찰참가자격을 계속 유지하여야 함. 

  라. 공동이행계약방식만을 허용(분담 및 혼합방식은 불가)하며, 공동수급체 구성원 수는 대표사 포함 2개사 이내로 하며, 구성원별 최소지분율은 5% 이상이어야 합니다. 

    ※ 공동수급체 대표자는 출자비율·분담내용의 비중이 큰 업체를 선임하여야 함.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본 사업의 다른 공동수급체에 중복적으로 참가할 수 없으며, 낙찰자로 결정된 이후에는 공동수급체 구성원을 변경할 수 없음 

  마. 공동수급협정서 제출일 현재 부도․파산․해산․영업정지 등의 상태에 있는 업체는 공동수급체를 구성할 수 없습니다. 

  바. 입찰참가 수수료는 없습니다. 

  사.「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규정에 의하여 부정당업자로 지정받아 입찰서 제출마감일 현재 입찰참가 제한 중에 있는 자는 입찰을 참여할 수 없습니다. 

 

5. 공동수급협정서 제출방법  

  가. 공동수급협정서는 2025. 9. 1.(월) 18:00까지 전자문서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공동수급협정서는 국가종합 전자조달 시스템이 제공하는 기능에 따라 각 사간 이를 제출한 후 대표업체가 승인하여 제출하는 것입니다. 대표업체 승인은 입찰서 제출 이전에 이루어져야 하며, 입찰서를 먼저 제출하였을 경우에는 대표업체의 단독입찰로 간주하여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또는 승인되지 않습니다. 

  다. 대표자는 반드시 공동수급 협정서 제출여부를 전자입찰시스템 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6.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의거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정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입찰참가자가 2개씩 전자 추첨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출 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예정가격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라 지정된 정보처리장치(G2B)에서 자동으로 산출되므로 계약담당자가 관여할 소지가 전혀 발생할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나. 본 용역은 적격심사 대상 용역로서「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2조,「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제2장의 2 기술·학술연구 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에 따라 적격심사대상자 중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86.745%) 이상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순으로 적격심사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을 얻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95점을 얻지 못하면 차 순위 입찰자를 같은 방식으로 심사결정 합니다. 

  다. 당해 용역 적격심사에 적용되는 세부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 평가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제2장의 2 기술·학술연구 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1 : 기술관련 법령에 따라 사업수행능력평가(P.Q)를 하는 기술용역 

                  3. 추정가격이 5억원 미만인 P.Q 대상 기술용역의 평가기준  

    : 배점한도(100점)=해당용역수행능력〔사업수행능력평가점수(34)+해당 용역의 사업 책임 및 분야별 책임기술자 경력 평가(1)+지역업체 참여도(3)+경영상태(2)+입찰가격(60)+기술인력보유현황(△10)+계약질서준수(△1.0)≧ 95점 

       ※ ‘해당 용역의 사업책임 및 분야별 책임기술자 경력평가(1점)’는 P.Q 심사에서 경력상태를 평가하므로 참가업체 모두에게 배점한도(1점 만점)를 부여함  

       ※ ‘지역업체 참여도’ 평가는 사업수행실적평가 공고일 기준, 서울특별시에 주된 사무소(본점)를 둔 지역업체와 자발적으로 공동수급체를 구성하여 참여하는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2장의 2 기술·학술연구 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에 의하여 지역업체 참여비율에 따른 점수를 적용 함. 

       ※ 지역업체(서울특별시)참여도 평가대상 용역으로, 지역업체가 단독으로 참여하경우와 지역업체 참여비율이 10%미만인 경우에는 “0”점으로 처리합니다. 

       ※ ‘경영상태’는 P.Q심사에서 평가하므로 배점한도(2점 만점)를 모두 부여함 

  라.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사업수행능력 평가결과 최고점수를 받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고, 사업수행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 추첨 방식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마. 적격심사 대상자로 통보 받은 자는 통보서를 접수한 날로부터 7일 이내(가급적 5일)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제2장의 2 기술·학술연구 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에 의한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바. 낙찰을 받은 사업자는 사업 시행기간 단축을 위하여 낙찰통지를 받은 후 가급적 5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7. 입찰보증금과 국고귀속에 관한 사항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같은 법 시행규칙 제41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의 규정에 의함. 

 

8. 입찰무효에 관한 사항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제4항 및 같은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규정에 의함. 

 

9.청렴계약이행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서울특별시 공고에 의하여 시행한 청렴계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준수하겠다는 청렴계약이행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입찰에 참가할 수 있으며, 이를 제출하지 않거나 거부하는 자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음.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함. 

  나. 최종낙찰자는 계약 체결시 반드시 대표자가 서명하여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제 및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제 실시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권리보호를 위한「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 및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 및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 계약상대자는 근로기준법 제43조에 의거 소속 근로자에게 적기에 임금을 지급해야 하며, 매월 발주부서에 임금 지급내역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일 서약서 내용을 위반한 사실이 발견될 경우, 근로기준법 등 관계법령에 따라 소관 고용노동청에 통보조치 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11.기타사항 

  가. 제출기한 내 접수되지 아니한 서류는 인정하지 아니하며, 제출된 서류는 반환하지 않습니다. 

  나. 공고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입찰안내서(평가서 작성안내서), 기술용역입찰유의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법률  규정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다. 입찰참가자는「지방지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전력기관리법」,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지준, 지방자치단체 용역계약일반조건·특수조건, 과업내용설명,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 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 등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함. 

  라. 본 용역의 입찰에 필요한 제반서류에 사용하는 문자는 한글, 언어는 한국어를 사용함을 원칙으로 하며, 참여 신청서 작성양식과 동일하게 작성하여야 합니다. 

  마. 기타 사업내용에 관한 사항은 서울특별시 서울아리수본부 기전설비과(김상신 주무관 ☎02-3146-1332), 입찰에 관한 사항은 재무과 (김희정 주무관 ☎02-2133-3251)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서울특별시 분임재무관 

<甲의 부당행위 신고센터 운영 안내> 

 

서울시는 직원이 입찰 및 계약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행사하는 부당행위를 근절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甲의 부당행위 신고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니 적극 활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접수부서 : 서울특별시 감사담당관 

 

2. 신고방법 : 온라인 접수  

 

   - 서울시 전자민원 응답소 (http://eungdapso.seoul.go.kr) 

    (※ 신고자의 인적사항 등은 감사관 외에는 철저히 비공개 처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