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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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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85379-000 공고일시  2025/07/30 09:25
공고명 2025학년도 고척고등학교 1학년 수련활동 위탁용역
공고기관 서울특별시교육청 고척고등학교 수요기관 서울특별시교육청 고척고등학교
공고담당자 신진아(☎: 02-6093-290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8/06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8/12 15:00 개찰(입찰)일시 2025/08/29 10: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0 원
   
배정예산
71,252,000 원
   
추정가격
64,774,545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고척고등학교 공고 제2025-9호 

 

2025학년도 고척고등학교 1학년 수련활동 용역 입찰공고 

[ 2단계 입찰 - 규격·가격 분리 동시입찰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8조(2단계 경쟁 등의 입찰)에 의하여 2025학년도 고척고등학교 1학년 수련활동(수련시설) 용역 업체를 선정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7. 30.  

고척고등학교장 

 

 

 

< 청렴서약제 적용 및 공익제보콜센터 안내 >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산하기관(학교)은 청렴계약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하여 맑고 깨끗한 계약문화를 조성하고, 건설 산업의 건전한 발전 및 국가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이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므로 입찰(견적)자는 반드시 입찰     (견적)서 제출 시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동의하여야 합니다.  

입찰 ․ 낙찰 및 계약 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 ․ 간접적으로 금품 ․ 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는 경우에는  

   - 당해 계약의 해제․해지 조치  

   -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산하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3월 이상 2년 이하의 기간 동안 부정당        업체로 입찰참가자격 제한과 9월 이상 2년 6월 이하의 기간 동안 수의계약 결격업체로 등록  

◈ 계약담당 공무원이 금품 ․ 향응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 서울특별시교육청 홈페이지 행정정보-공익제보콜센터에 신고 (클린폰 : ☏1588-0260)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2025학년도 고척고등학교 1학년 수련활동 용역업체 선정 

  나. 수련활동기간: 2025.11.5.(수) ~ 2025.11.7.(금) (2박 3일) 

  다. 수련활동 장소: 서울, 인천 일대 

  라. 참가예정인원: 총267명(9학급, 학생 256명, 인솔교사 11명, 참가 인원은 증감될 수 있음) 

    - 인원 증감 시 1인당 산출기초 단가를 적용하여 계약・정산함 

    - 인솔교사 경비는 학생과 동등 금액으로 하되, 숙박비와 식비만 지급함 

 마. 기초금액: 금71,252,000원(금칠천백이십오만이천원) (부가세 포함) 

                (학생 273,000원×256명 = 69,888,000원, 교사 124,000원×11명 = 1,364,000원) 

  바. 포함경비: 숙식비(2박 7식), 교육비, 시설사용료, 수련활동운영에 따른 교육비 등을 포함한                    일체의 경비(부가세 포함)     ※전세버스 및 여행자보험 제외 

  사. 특기사항 

    - 낙찰자는 총액금액에 대한 가격 산출내역서를 학생과 교직원을 구분하여 각 항목별로 작성하여 제출 

    - 상급기관의 명령 또는 권고, 질병 발생 및 긴급 재난 등의 사유로 학생들의 단체활동을 하기에 우려되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 수련활동을 취소할 수 있음 

 

2. 입찰방법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 제3항에 따라 2단계 입찰(가격・규격 분리 동시입찰)”로, 규격입찰서(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규격입찰을 평가한 결과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입찰서를 개찰합니다. 

  나.규격입찰서(제안서)는우리학교 행정실에직접제출하여야하고,가격입찰서(전자입찰서)는반드시 G2B(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숙박비, 식비, 수련활동비, 기타 잡비, 부가세 등을 포함한 수련활동 일체경비에 대한 총액입찰,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 낙찰방식, 지역제한경쟁(서울, 인천) 입찰입니다. 

  라.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며, 공동도급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마. 본 입찰은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가 적용되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8조 제1항 제1-1호 및 공지사항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 입찰 참가자격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따른 요건을 갖추고 소정의 서류를 구비하여 참가 등록을 필한 자 

  나. 청소년기본법 제18조 및 청소년활동진흥법 제11조에 의한 청소년수련시설 등록을 필하고 공고일 전일부터 개찰일 현재까지 나라장터(G2B)에 청소년수련시설 청소년수련원(업종코드3251) 또는 유스호스텔(업종코드3254)로 등록한 업체로서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 자격 제한 중에 있지 아니하고, 서울에 본사가 있더라도 공고일 현재 주된 영업소 주소지가 서울 또는 인천에 소재한 업체(직영업체이어야 하며 임대 불가) 

  다. 2024년도 이후 여성가족부 주관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결과 “적정” 이상을 받은 수련시설 또는 평가를 받지 못한 신규시설은 지자체의 시설 안전점검 결과(최근 1년 이내)를 제출하여야 함 

  라. 청소년활동진흥법」제35제에 따라 청소년수련활동인증위원회에 등록 인증된 청소년수련활동 인증프로그램 보유업체 

 마. 본 입찰은 「중소기업제품 구매 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의 3 제1항 4호 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를 적용해 학생안전 및 교육프로그램 질 저하 방지 등을 위해 입찰참가자격을 제한하지 않습니다. 

  라.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서를 제출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마.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4조의 규정에 따라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시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자이어야 합니다. 

 

4. 과업 설명: 별도의 과업 설명은 없으며, 반드시 첨부된 과업설명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주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5. 용역업체 선정 절차 

입찰 공고(G2B) → 규격입찰서(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접수) → 제안서 평가(활성화위원회의 평가 결과 80점 이상인 업체) → 적격업체에 한하여 가격입찰서 개찰[G2B] → 낙찰자 결정(예정가격 대비 최저가 입찰자) → 계약체결 

 

6. 규격입찰서(제안서) 제출 

  가. 제출 기간 : 2025.8.6.(수) 10:00 ~ 2025.8.12.(화) 15:00 

     ※ 평일 09:00~16:00에 접수하며, 토,일요일,공휴일은 접수하지 않음. 

  나. 제출 방법: 제안서는 직접 제출(우편 및 팩스 제출 불가) 

    - 대리인 접수 시 위임장 및 4대보험 가입증명서를 첨부하고 대리인 신분증 소지 필수 

    - 제안서를 봉투에 봉한 후 인감(사용인감)으로 날인하고, 겉표지에 ‘입찰서류’ 표시 

    - 제출서류가 사본인 경우, 반드시 인감(사용인감)으로 ‘원본대조필’ 날인 

  다. 제출 장소: 고척고등학교 행정실(위치: 서울특별시 구로구 중앙로15길 162) 

  라. 제출서류 

     1) 입찰 참가신청서[붙임1] 1부 

     2) 수련활동 용역 제안서[붙임2] 11부(평가위원용 10부 + 계약부서 보관용 1부) 

       - 제안서 작성요령 및 유의사항을 숙지 후 관련 사항을 충실히 기재 

       - 질병 또는 사고 시 학생후송대책(병원명 등) 반드시 수립 

     3) 신용평가등급 확인서 1부 

     4) 공고일 기준 최근 3년 이내 수련활동계약 실적증명서[붙임4] 1부(중·고 수련활동 실적만 인정) 

     5) 청소년수련시설 등록증 사본 1부 

     6) 조달청 입찰참가자격등록증 1부 

     7) 주민등록등본 1부(해당될 경우 제출, 개인) 또는 법인등기사항증명서(법인) 1부 

     8)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9) 사용인감계 1부 

    10) 청렴서약서 

    11) 국세 및 지방세 완납증명서 1부(유효기간 확인) 

    13)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 5 및 동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른 서약서 1부 

    14) 각서[붙임6] 1부 

    15) 확인서[붙임7] 1부 

    16) 영업배상책임보험증권, 건물(시설물)화재보험증권 사본 각 1부(유효기간 확인) 

    17) 여성가족부 주관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결과 ”적정“이상 증명서류 1부. 

    18) 숙박지 층별 배치도 1부 

    19) 수련시설 현황표, 교육일정표 각 1부 

    20) 국가 인증 청소년 수련활동 프로그램 인증서 사본 1부 

    21) 최근 1년 이내 건축, 기계, 소방, 전기, 가스, 승강기, 위생 등 지자체 시설안전점검 결과 사본 각 1부 

    22) 지도자 명단 및 자격증사본 각 1부(안전요원의 경우 자격증 및 교육이수증 포함) 

    23) 영양사, 조리사 면허증 사본 및 재직증명서 1부 

    24) 집단급식시설 설치 신고증 사본 및 식단표 1부 

    25) 위임장[붙임5]과 재직증명서 1부(해당될 경우 제출, 신분증지참) 

    26) 제안 업체 인력 보유 확인서(4대보험 중 1개 이상 가입 증빙자료) 1부 

    27) 기타 공고로서 정한 서류(붙임 서류 참조)  

  마. 유의사항 

    - 제안서의 규격평가를 위한 평가위원, 평가 관련자료 및 평가결과 등은 공개하지 아니하며, 평가 결과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 제출된 제안서 및 관련 자료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본 제안을 위하여 소요되는 비용은 제안업체가 부담합니다. 

    - 제안내용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담합한 사실이 발견되거나 담합하였다고 판단되는 경우 해당 제안을 무효로 합니다. 

    - 제안서의 규격은 A4(세로)이며, 본교 서식을 상철하여 제본해야 합니다.(바인더 형태 제출 불가) 

    -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본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수정 ․ 보완하거나 교체할 수 없고, 반환하지 않으며, 계약 체결 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 학교에서는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인지할 수 없는 경우, 제안서 내용에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보완 요구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 학교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완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하면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고,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할 때에는 평가에서 제외합니다. 

    -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 비용은 입찰자가 부담하여야 하며, 부정한 방법으로 제안서를 제출하거나 제출된 서류가 위 ․ 변조 ․ 허위로 판명될 경우에는 평가대상에서 제외합니다. 

 

7. 가격입찰서 제출: 2025.8.6.(수) 10:00 ~ 2025.8.12.(화) 15:00 

   가. 반드시 G2B(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서의 제출 확인은 전자입찰시스템 「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다. 전자입찰시스템의 장애로 입찰 연기가 된 경우, 장애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라. 입찰마감일에 임박하여 투찰을 하게 되면 입찰서의 집중 제출로 인하여 시스템의 장애가 발생할 수도 있으니, 가능한 충분한 시간을 두고 미리 투찰하여 시스템 장애로 인한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8. 제안서 평가: 제안설명회 생략(수련활동 활성화위원회 제안서 심사로 대채, 현장 방문 후 평가 실시 예정) 

  가. 일시 및 장소: 2025. 8. 25.(월) 예정 / 본교 회의실 

9. 가격개찰 일시 및 장소: 2025.8.29.(금) 10:00, 고척고등학교 입찰집행관 PC 

   ※ 위 일정에도 불구하고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으며, 본교 수련활동 활성화위원회의 평가 후에 실시되므로 학교 사정 또는 평가에 많은 시간이 소요될 경우 가격입찰서의 개찰 및 낙찰자 결정일이 연기될 수 있습니다.  

 

10.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7조 및 제38조에 따르며 입찰보입찰보증금 납부는 전자입찰서의 납부 이행 각서로 갈음합니다. 

   나.낙찰자가 정해진 기일(낙찰자 결정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낙찰금액의 5/100 이상(수의계약 등 한시적 특례 적용기간에 관한 고시(행정안전부고시) 기간 중에는 2.5/100 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의하여 우리학교에 납부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11. 입찰의 무효 및 유의사항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9조 및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및 계약 집행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 규정에 의합니다. 

      (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에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여럿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며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 변경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12.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자치부 예규)」 <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따라 기초금액의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작성한 서로 다른 복수예비가격 15개 중에서, 입찰참가자 전원이 입찰서 송신 시 전자추첨한 2개의 예비가격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결정됩니다. 

  나.「지방계약법 시행령」 제18조에 따라 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 받아 1단계로 학교 자체 평가위원회(활성화위원회)에서 제안서 평가 결과, 점수를 합산하여 산술평균한 평가 점수가 80점 이상인 자를 적격업체로 선정한 후, 2단계로 적격업체 중에서 가격개찰을 통하여 예정가격이하 최저가 입찰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80점 미달 업체는 사전판정에서 부적격 처리되어 가격개찰 하지 않음.) 

  다. 동일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8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규격평가(제안서) 점수가 높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규격평가(제안서) 점수도 동일할 때에는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라. 낙찰자는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낙찰금액의 10/100 이상(한시적 특례 적용기간에 관한 고시 기간 중에는 5/100 이상)의 금액에 해당하는 계약보증금을 보증보험증권(보증서)으로 제출하고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계약보증금은 우리학교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제재를 받게 됩니다. 

 

13. 보충정보 제공처 

  가.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일반사항: 행정실 (☎02-6093-2904) 

  나. 과업 내용에 관한 사항: 1학년부 (☎02-2684-1593) 

  다. 전자입찰 이용 및 입찰 회선장애 신고에 관한 사항: G2B 콜센터(☎ 1588-0800) 

      

14. 기타 유의사항 

  가. 공고문에 언급되지 않거나 계약관련 규정 및 이의 해석에 관한 사항은 공고일 현재 적용되는 지방계약법령, 행정자치부 회계예규, 고시 등 관계 규정에 따르며, 입찰 참가자는 이를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 또는 계약에 관한 서류를 위 ․ 변조하거나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허위서류를 제출한 자, 고의로 무효로 입찰한 자 등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 제1항의 각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을 제한받을 수 있습니다. 

    

붙임  1. 입찰참가신청서 

      2. 학생수련활동용역 제안서 

      3. 제안서 작성요령 및 유의사항 

      4. 실적증명서 

      5. 위임장 

      6. 각서 

      7. 확인서(입찰참가자격 제한 및 징계사항) 

      8. 제안서 평가등급 및 배점기준 

      8-1. 신용평가등급 

      9. 수련활동 용역 계약특수조건 

     10. 청렴계약서(서약서) 

     11.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 5 및 동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른 서약서 

     12. 산출내역서(낙찰자만 제출) 

     

 

 

 

 

 

 

 

 

 

붙임1  

 

  입찰참가신청서 서식  

 

입찰참가 신청서 

※아래사항중 해당되는 경우에만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처리기간 

즉    시 

 

 

 

상호 또는 법인명칭 

  

법인등록번호 

 

주             소 

 

전 화 번 호 

 

대      표     자 

 

주민등록번호 

 

입찰 

개요 

입   찰   공   고 

(지  명)  번   호 

고척고등학교 공고 제2025-9 

입 찰 일 자   

2025. 7. 30. 

입   찰   건   명 

2025학년도 고척고등학교 1학년 수련활동(수련시설) 위탁용역 

입찰보증금 

․보증금율 :    5 %(입찰금액의 5%)  

․보 증 금 : 금               원정(₩             ) 

․보증금납부방법 : 전자입찰서의 이행각서로 갈음 

대리인

사용인감 

  본 입찰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자에게 위임합니다. 

 성        명 :  

 주민등록번호 :  

  본 입찰에 사용할 인감을 다음과   같이 신고합니다. 

 

 사용인감 :                  ��  

  본인은 위의 번호로 공고한 귀 고척고등학교의 2단계 제한경쟁(규격・가격 분리 동시) 입찰에 참가하고자 일반용역입찰유의서 및 입찰공고 사항을 모두 승낙하고 별첨서류를 첨부하여 입찰참가신청을 합니다. 

 

 붙임서류 : 1. 입찰참가자격을 증명하는 서류 사본 1통 

             2. 기타 공고로써 정한 서류 

 

2025.     .      . 

                                               

                                                        신청인         (인)                       

 고척고등학교장 귀하  

 

 

붙임2  

 

  제안서 서식 

 

                                                            

심사번호 

기재란 

 

 

     

 

 

2025학년도 고척고등학교 1학년  

수련활동 위탁용역  

 

 

제       안      서 

 

 

 

 

2025.  .  .   

                

 

업체명 

                        (인) 

 

  

 

 

 

1. 일반현황 및 연혁 

회   사   명 

 

대 표 자 

 

사 업  분 야 

 

주        소 

 

연   락   처 

  전화 :                     FAX : 

회사설립년도 

             년         월 

직 원  현 황 

 

해당부문 사업기간 

      년    월 ~      년    월 (     년    개월) 

 

  <주요연혁> 

 

 

 

2. 경영상태                                                      [단위:천원] 

구    분 

자기자본  비율(%) 

(자기자본 / 총자산) 

신용평가 등급 

비  고 

비율 및 등급 

(자기자본 / 총자산) × 100 = 000% 

 

 

 

최근년도 경영상태 증빙자료 첨부 : 신용평가등급 확인서 첨부(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4조 제1항 제1호 또는 제4호의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정보업자가 발급한 신용평가등급확인서 1부) 

미제출시 ‘0’점 처리됨  

 

 

3. 수련활동용역 수행실적(최근 3년) 

순번 

사업명 

사업개요 

사업기간 

계약금액 

(천원) 

발주처 

비고 

 

 

 

 

 

 

 

 

 

 

 

 

 

 

 

 

 

 

 

 

 

 

※ 공고일 현재 수행 중인 업무도 포함하여 최근 연도순으로 기재하며 본 사업과 유관한 것만 기재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3년간) 

실적증명서(중・고 수련활동 실적)를 반드시 첨부해야 하며, 현재 수행 중인 사업은 계약서 사본 첨부 

 

4. 학생수련활동 수행조직 

구   분 

소 속 

성  명 

연령 

직  위 

전화번호 

해당분야 근무경력 

소지자격증 

책임자 

 

 

 

 

 

 

     

부문별 수  행 

책임자 

(     )부문 

 

 

 

 

 

 

 

(     )부문 

 

 

 

 

 

 

 

(     )부문 

 

 

 

 

 

 

 

(     )부문 

 

 

 

 

 

 

 

협력회사 

회   사   명 

부문별 협력내용 

책임자     

 

 

 

 

 

 

 

 

 

 

 

 

 

  ※ 소지자격증 사본 첨부 

재직증명서 또는 최근 3개월 국민건강보험료 영수증 및 산출내역서 사본 

 

5. 학생수련활동 실행 계획 

가. 일자별 주요 일정(코스) 제시 

※ 일정별 세부내용 기재(학교 희망 사항 참고) 

  - 구체적인 이동 시정표 

  - 수련활동시간, 휴식 시간의 간격 기재 

  - 우천시 대체 프로그램 기재 

※ 작성 전 과업지시서 및 계약 특수조건 반드시 필독 

※ 과업 내용(상세 일정표 등) 관련 문의는 공고문 내 과업 내용 담당 교사 연락처 활용 

 

 

 나. 숙박시설 여건 

상   호   명 

 

대 표 자 

                  

주        소 

(홈페이지:                ) 

연   락   처 

  전화 :                      FAX : 

숙박지의 등급 

  1등급 000 (신축 및 개축년도:        ) 

층별투숙인원 

  1층: 000명, 2층:  000명.... 

객실별 투숙인원 

 

1실당 면적 

 

본교만 입소가능 여부 

 

각종 보험가입현황 

 

전기․소방․가스 점검일 

전기:        /소방:         /가스: 

대형버스 주차가능대수 

 

 

※ 구체적인 숙박지 여건 기재 

    - 숙박업소명, 전화번호, 주소 

     - 층별, 객실별 투숙인원 기재 

     - 비상시 대피시설(피난계단, 소화시설 등) 전기안전 점검 상태 

     - 각종 보험가입 사항 기재 

     - 숙박지의 등급, 1실 당 면적 및 배정인원 명시 

     - 반드시 본교만 입소할 수 있는지 여부를 기재 

     - 숙소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 각종 보험가입(영업배상책임보험, 화재보험, 생산물배상책임 보험 등) 가입증명서  

     - 객실 및 편의시설배치도 첨부  

     - 식단표1부 

     - 집단급식소 또는 일반음식점 영업신고증 사본 1부 

    - 숙박업소 전경 사진과 숙소 내부 사진을 제안서에 반드시 첨부   

 

  다. 식사 여건 및 식단표 

 

 - 일자별 조․중․석식 식단표 기재 

  - 식사 제공능력(메뉴,식당 좌석수,위치,위생안전 현황) 기재 

  - 집단급식소 신고증 

  - 영양사 및 조리사 명단 및 자격증 

 

 

  라. 기상악화(우천 등) 시 프로그램 대처방안  

 

  마. 긴급 사태 발생 시 대처방안 및 보험가입 현황 등 

  - 안전사고 발생 시 대처방안 구체적으로 기술  

   (※ 학생후송대책: 병원명, 전화, 담당자 등)  

  - 안전요원 및 안내도우미 배치 여부 기재 

  - 식중독․도난․분실 및 시설물 하자로 인한 안전사고, 화재사고 등 각종 사고 발생에           대비하기 위한 각종 보험증권 사본 첨부 

  - 유스호스텔의 경우 야외활동에 대한 보험가입증권 사본 첨부 

  - 여행자보험 가입 계획(사고당 금액 등) 

  - 행선지별 학생 안전 계획 제시 

  - 긴급 환자 발생 시 대처 방안 기술 

 

 

  바. 교육프로그램별 학생안전 계획 제시 

 

  사. 남/녀 각 숙소의 야간 안전요원 배치 계획 제출 

  - 숙소의 야간 경비 계획 

  - 안전 요원 배치 계획 

  - 자격증 및 안전요원 이수증 

 

 

  아. 행사 진행의 질적 수준 

  - 프로그램의 고등학생 유익성 명시 

 - 교육교관의 전문적 소양/자격 유무 

 

 

  자. 기타 타 업체와 비교할 수 있는 특기사항  

- 심사위원에게 알리고 싶은 장점 및 타 업체와 비교할 수 있는 특기사항에 대하여 구체적인 내용으로 서술식으로 기재 

 

  

 

 

 붙임 : 증빙관련 서류 각 1부. 

 

 

 

                               2025.    .     . 

 

 

 

제안자  성  명             (서명 또는 날인) 

 

 

 

 고척고등학교장 귀하 

 

 

 

 

 

 

 

 

붙임3  

 

  제안서 작성요령 및 유의사항 

 

 

   

1. 수련활동의 구체적 시정안내 

  가. 수련활동의 구체적인 이동시정표를 일자별로 제출하여야 하며, 일정은 변경할 수 없음 

  나. 수련활동 코스 이동시간과 휴식시간의 간격을 구체적으로 기재 

      ※ 구체적인 일정은 2025학년도 수련활동 담당교사와 협의하여 결정 

  다. 레크리에이션 실시여부 및 수준 

  라. 학생 수련 프로그램은 학교 요청에 의하여 가급적 수용 

 

2. 숙소에 관한 사항(※서류제출 시 수련시설 전경 사진과 숙소 내부사진 반드시 첨부) 

  가. 수련시설에 준하는 숙박시설로서 가급적 전 학생을 한 건물에 수용하여야 하고, 객실 수를 충분히 확보하고 영업·생산물·화재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야 한다. 

  나. 학생들이 편히 숙박할 수 있도록 모든 시설을 사전 점검하며, 냉난방시설을 완비하고 있어야 하며, 침구용품이 청결하고 깔고 덮는데 부족함이 없도록 지급하여야 한다. 

  다. 학생 전체를 수용하여 레크리에이션 등을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어야 하며, 음향시설이 잘 되어 있는 실내 강당이 반드시 있어야 한다. (기상악화 시 프로그램을 수용할 수 있는 실내 공간 보유) 

  라. 활동시간 이후에 학생들의 이동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요원, 도우미가 배치되어야 한다. (취침이후 기상 이전까지 모든 숙소의 이동인원을 통제할 수 있는 충분한 인원배치) 

  마. 전기, 가스, 소방 등의 안전검사 정밀점검표 필득하고, 주변에 유해업소가 없어야 한다. 

  바. 긴급사태에 대비한 각종 안전장비 및 소방시설을 완벽하게 갖추도록 한다. 

  사. 숙소 내에 화장실을 갖추고 있어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어야 한다. 

  아.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및 참여프로그램에 대한 보험이 가입되어야 한다. 

  자. 건물은 위험대비시설 등을 갖추고 위생시설이 잘 되어 청결하여야 한다. 

  차. 식당은 숙소 내에 있어야 하며, 배식 시 장기간 기다리지 않게 하고, 청결 및 위생상태가 양호해야 한다. 

  카. 다른 학교 학생들과 같은 기간, 같은 장소를 사용하는 것을 지양하여야 한다. 

 

3. 식사에 관한 사항 

  가. 제1일 중식부터 제3일 조식까지 (2박 7식) 제공하며 1식 4찬(밥,국, 디저트 제외) 이상으로 하고, 숙소식당에서 식사를 실시한다. 학생들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적정 칼로리를 섭취할 수 있는 수준으로 적기에 제공하여야 한다. 

  나. 식사는 가능한 한 학생들의 구미에 맞는 식사를 충분한 양으로 제공하여야 하며, 학생의 연령을 고려하여 혐오식품은 피한다. 

  다. 위생기준에 적합한 음용수를 제공해야 하며 청결과 위생관리로 식중독을 예방하여야한다. 

  라. 조.중.석식 및 수련시설, 숙박 제공업체의 영업신고증, 집단급식소 설치 신고서, 영양사, 조리사의 자격증 및 재직증명서, 영업배상책임보험, 생산물배상책임보험, 화재보험 등 각종 보험증권을 제출해야 한다. 

4. 기상악화(우천 등) 시 프로그램 대처방안 제시 – 제안서에 첨부 

 

5. 긴급 사태 발생시 구체적인 대처방안 제안서에 첨부 

  가. 수련활동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 시 조치사항 

  나. 학생안전사고 발생 시 대처 방안 

  다. 안전요원 및 안내도우미 배치여부 등 기재 

  라. 식중독, 도난분실 및 시설물 하자로 인한 안전사고, 화재사고 등 제반사고 발생 시 대처 방안  

      각종 보험증권 가입증권 첨부 

  마. 안전사고 시 학생수송 대책(병원명, 전화, 담당자 등) 

 

6. 교육프로그램별 학생안전계획 제시 

 

7. 업체별 수련활동에 대한 장점 및 특기사항 기재(※규격 A4크기)  

 

 

붙임4  

 

  실적증명서 

 

 

수련활동 실적 증명서 

 

신청인 

업체명(상호) 

 

대 표 자 

 

영업 소재지 

 

전화번호 

 

사업자 번호 

 

증명서 용도 

 

용역범위및기준 

(금액 등) 

 

제 출 처 

 

사업 

이행 

실적 

내용 

사 업 명 

 

규 모 

 

사업 개요 

 

계약 번호 

계약 

일자 

계약 

기간 

계약금액 

(규모) 

이행실적 

비고 

비율(%) 

실적(원) 

 

 

 

 

 

 

 

증명서 

발급 

기관 

위 사실을 증명함 

년      월      일 

 기 관 명 :                          (인) (전화번호 :                 ) 

 주    소 :                               (FAX 번호 :               ) 

 발급부서 : 

 담 당 자 : 

 

※ 본 양식을 기준으로 하되 기관사용 사업실적 증명서 대체 가능 

 

(주) ① 중·고등학교 실적자료만 작성 

    ② 용역이행실적은 입찰공고시에 제시한 용역범위 및 기준(면적, 금액등) 등의 조건에 부합되는 실적에 한함 

    ③ 나라장터 실적증명서 대체 가능 

붙임5  

 

 위임장 

 

 

위   임   장 

 

   ○ 상  호(대표자) :                                 (대표자:                ) 

   ○ 주소(전화번호) :                                  (전 화:               ) 

   ○ 사업자등록번호 : 

 

   상기 본인은 2025학년도 고척고등학교 1학년 수련활동 업체 선정 기술(규격)입찰서를 제출함에 있어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사람에게 위임합니다. 

 

성       명 

 

주민등록번호 

 

전화번호 

 

주       소 

 

 

                                  위임자 :                (인) 

 

 

2025.    .    . 

 

 

    

   고척고등학교장 귀하 

 

※ 주의사항(기재사항 및 인감이 틀릴 경우에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인감은 인감증명서의 인감을 반드시 사용하여 날인 

 (단, 사용인감을 별도로 사용할 경우에는 사용인감으로 날인) 

붙임6  

 

 각서 

 

 

각        서 

 

 

 

  본사(인)는 2025학년도 고척고등학교 1학년 수련활동 입찰에 참여하면서 귀교에서 제시한 심사기준과 수련활동 활성화위원회에서 결정한 사항에 승복하고 그 결과에 대해 여타의 다른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아울러 본사(인)가 업체로 선정되어 계약이 체결될 경우 용역이 완료될 때까지 성실하게 그 임무를 수행하겠습니다. 

  만약 위의 내용에 대하여 어느 한 가지 사항이라도 위반할 때에는 법적인 보상뿐만 아니라 차후 귀교의 어떠한 조치라도 감수하겠습니다. 

 

 

2025년      월      일 

 

 

주        소 :     

상   호   명 :   

주민등록번호 :   

대표자 성 명 :   

 

 

 

 

 고척고등학교장 귀하 

붙임7  

 

 확인서 

 

 

확  인  서 

(입찰참가자격 제한 및 징계사항) 

 

 

 

   본사는 최근 2년간 관계법령에 의거 입찰참가제한 등 관계기관으로부터 징계받은 사실이 없음을 확인하며, 계약체결 후라도 위의 사실에 대한 위배내용이 확인될 시 계약해지 및 이에 따른 불이익 사항에 대한 책임은 본사에 있음을 확인합니다. 

 

 

 

 

 

 

2025년   월   일 

 

 

 

 

                                                            기관명 : 

                                                            주  소 : 

                                                            대표자 :             (인) 

 

 

 

 

고척고등학교장 귀하 

 

붙임8  

 

  제안서 평가항목별 등급 및 배점기준 

 

 

업체명 :                                                                         고척고등학교 

 

구분 

평 가 항 목 

등급 및 배점 기준 

평가점수 

최우수 

우수 

보통 

미흡 

기술 

능력평가 

객관적  

평가 

     

(35점) 

 

 

 

 

수행경험 

(12점) 

1. 최근 3년간 수련활동 수행실적(입찰 공고일 기준 최근 3년동안 완료한 중․고등학교 수련활동 용역수행 실적) 

-최우수: 10회 이상 

-우수: 7회~9회 

-보통: 5회~6회 

-미흡: 5회 미만 

12 

10 

8 

6 

 

경영상태 

(12점) 

2. 경영상태 평가(신용평가등급) 

-최우수: AAA, AA+, AA, AA-, A+, A0, A- 

-우수: BBB+, BBB, BBB-, BB+, BB0, BB- 

-보통: B+, B0, B- 

-미흡: CCC+ 이하(미제출 포함) 

12 

10 

8 

6 

 

인력보유 

(11점) 

3. 수행조직 및 수행자 자격 소지여부 

 

 

 

 

 

  3.1 수행조직(6점) 

    - 고용사실증명서류 4대보험 중 1개 이상 가입증빙자료 

   (최우수:7명 이상, 우수:5명~6명, 보통:3명~4명, 미흡:2명 이하) 

6 

5 

4 

3 

 

  3.2 자격 소지여부(5점) 

   (최우수:7명 이상, 우수:5명~6명, 보통:3명~4명, 미흡:2명 이하) 

5 

4 

3 

2 

 

주관적 

평가 

      

(65점) 

 

 

 

 

 

 

 4. 제안사의 부문별 수행능력(15점) 

 

 

 

 

 

  4.1 구성의 독창성, 이행가능성 및 수련활동 자료집의 충실도 

5 

4 

3 

2 

 

  4.2 프로그램 일정과 체험활동 수요자 요구 부합도, 교육적 효과 

10 

8 

6 

4 

 

 5. 숙박시설 수행능력(부대시설 포함)(20점) 

 

 

 

 

 

  5.1 숙박시설 전망, 위치, 편의시설 

5 

4 

3 

2 

 

  5.2 수용계획의 적정성(객실면적 및 객실당 배정인원) 

5 

4 

3 

2 

 

  5.3 숙박시설 쾌적성 및 위생 관리 

5 

4 

3 

2 

 

  5.4 학생 지도의 용이성 및 안전성(대피 시설) 

   - 층 또는 구역 단독 수용 여부 

     (타학교 및 일반인과 섞이지 않고 수용 여부) 

   - 남녀 각기 다른 층 사용 여부 

5 

4 

3 

2 

 

 6. 식사 제공 능력(15점) 

 

 

 

 

 

 6.1 식사 제공 능력: 메뉴, 좌석수, 위치, 위생안전, 가격 등  

15 

12 

9 

6 

 

 7. 행사진행의 안전성 및 질적 수준(15점) 

 

 

 

 

 

  7.1 지도사(안전요원 및 안내 도우미, 야간경비요원) 배치 유무 등 

5 

4 

3 

2 

 

  7.2 재난 및 안전사고 발생 시 처리 방안 

      (유해 환경 차단계획, 보험가입 현황등) 

5 

4 

3 

2 

 

  7.3 프로그램의 다양성 및 레크레이션 계획(교과 관련 체험활동 가산점)  

5 

4 

3 

2 

 

제안 업체 총 평점 합계 

100 

 

 

2025년    월     일 

 

2025학년도 수련활동 활성화위원회 위원:                  (서명) 

붙임8-1  

 

 신용평가등급 

 

 

신  용  평  가  등  급 

평 점  

회사채에대한신용평가등급 

기업어음에대한신용평가등급 

③ 기업신용평가등급 

AAA 

 

 ①의 AAA에 준하는 등급 

10.0 

AA+, AA°, AA- 

A1 

 ①AA+,AA°,AA-에준하는등급 

10.0 

A+, A°, A- 

A2+, A2°, A2- 

 ①의A+,A°,A-에준하는등급 

10.0 

BBB+, BBB°, BBB- 

A3+, A3°, A3- 

 ①BBB+,BBB°,BBB-에 준하는 등급 

10.0 

BB+, BB° 

B+ 

 ①의 BB+, BB°에 준하는 등급 

10.0 

BB- 

 

 ①의 BB-에 준하는 등급 

9.0 

B+, B°, B- 

B- 

 ①B+,B°,B-에준하는등급 

8.0 

CCC+ 이하 

C 이하 

 ①CCC+에준하는등급이하 

6.0 

 

 

 

 

[주] ①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4조 제1항 제1호 또는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제9조 제26항의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정보업자가 입찰공고일 전일 기준 최근 1년 이내에 평가한 회사채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이나 기업신용평가등급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는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한다. 

    ② 합병한 업체는 합병 후 새로운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하며, 그 전까지는 합병대상업체 중 가장 낮은 업체의 신용평가등급을 적용한다. 

 

  ※ 제출서류 

   -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4조 제1항 제1호 또는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제9조 제26항의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정보업자가 발급한 신용평가등급확인서 1부 

   - 미제출시 “0”점 처리됨 

 

 

붙임9  

 

 계약특수조건 

 

 

수련활동 용역 계약특수조건 

 

 고척고등학교 

 

제1조 (참가 인원 등) 수련활동 참가인원은 증감할 수 있다. 

 

제2조 (숙박 및 식사) ① 계약상대자는 학교장에게 계약기간동안 실제 인원에 맞추어 계약 상대자의 숙박시설을 제공하고, 학교장은 계약상대자의 시설을 사용함에 있어 고의적인 파괴 및 훼손 행위를 금하여야 한다. 

  ② 숙박에 있어 계약상대자는 전원이 편안하게 휴식할 수 있도록 적정인원을 배치하고 깨끗한 침구와 쾌적한 인원을 갖추도록 한다. 

  ③ 계약상대자는 적정정원을 초과하여 숙박하여서는 아니 되며, 만약 이를 위반하면 위약금을 지급한다. 

  ④ 계약상대자는 학교장에게 계약기간동안 식사는 식단표에 의거 충분한 양을 제공하여야 하며 음식물의 부실 등으로 인한 학생의 식중독 등 안전사고, 기타 유해사항이 발생할 경우 병원 입원 등 신속하게 필요한 조치를 취할 것이며, 이로 인한 모든 책임을 진다. 

  ⑤ 학교장과 계약상대자는 부득이한 사정으로 인하여 일정 변경을 요할 시에는 행사 5일 전까지 상호 협의하기로 한다. 

 

제3조 (피해방지 및 보고) ① 계약상대자는 신의성실의 원칙에 의거 계약을 이행하여야 하고, 계약기간 중 예상되는 사고 발생에 대비 응급처리 할 제반 대책을 마련하여야 하며, 계약 이행 기간 중 사고가 발생하였을 때에는 긴급히 대처하여 피해를 방지하고 학교장이 요구하는 사항에 대하여는 신속하게 적극 협조한다. 

  ② 또한 만일 사고가 일어난 경우 학교장에게 즉시 유선 보고하고 사고발생 시점을 기준으로 8시간 이내에 서면통지 하여야 한다. 

 

제4조 (손해의 책임) ① 학교장은 계약기간 중 계약상대자의 각종 시설을 사용함에 있어 숙식인원의 고의적인 파손인 경우에만 변상의 책임을 진다. 

  ② 계약상대자는 학교장의 숙식기간 중 발생하는 모든 학생안전사고에 대하여 모든 민․형사상 책임을 지며, 보상은 물론 치료, 변상, 보상 등의 모든 책임을 진다. 

 

제5조 (손해배상의 절차) ① “을”은 상기 계약사항을 이행치 아니하거나, 태만히 하여 “갑”에게 부당한 손해를 끼쳤을 때에는 계약보증금 이상의 손해배상을 하여야 한다. 

  ② 제1항의 손해발생 사실에 대한 무과실 입증 책임은 “을”에게 있다. 

 

제6조 (계약해지) ① “을”의 사정으로 인하여 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경우에는 30일 전에 “갑”에게 서면으로 해지의사를 통지하여야 한다. 

  ② “갑”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즉시 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1. “을”이 파산선고를 당했거나 해산을 결의하였을 때 

    2. “을”에게 면허, 자격 취소와 기타 법령위반 등으로 업무를 제공하는 것이 부적절하다고 인정 

        될 때 

    3. “을”이 계약내용을 위반하였을 때 

  ③ 불가피한 사정(천재지변, 감염병 창궐, 감독관청의 금지ㆍ자제 지시, 사회적분위기 상 비용을 부담하는 학부모의 불참 및 계획 변경ㆍ취소 요구 등)으로 인하여 계약을 이행하지 못할 경우 여행일 이전에 학교장이 발송하는 사유를 명시한 해지공문에 의하여 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이 경우 “을”은 이로 인한 손해를 “갑”에게 요구하지 못한다. 

 

제7조 (대가지급) 학교장은 계약상대자가 본 계약의 목적을 성실히 완성한 후 담당 교사의 참가인원 확인을 거쳐 계약상대자의 청구에 의하여 지급한다. 

 

제8조(기밀유지) 계약상대자는 본 계약 이행에 따라 학교장의 사업장에서 취득한 업무상 비밀을 제3자에게 누설하여서는 안 된다. 

 

제9조(권리․의무의 양도금지) 계약상대자는 학교장의 동의 없이 본 계약상의 권리 및 의무를 제3자에게 양도할 수 없으며, 본 계약업무 일부 또는 전부를 하도급 할 수 없다. 

 

제10조(계약의 해석) 본 특약조건 해석에 이의가 있을 때에는 쌍방합의에 의하되 의사합치가 이루어지지 않을 때는 학교장의 해석에 따른다. 

 

제11조(분쟁의 해결) 이 계약에 관한 소송은 학교장 소재지 관할 법원으로 한다. 

 

제12조 (기타) 본 특약조건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민법 및 통상관례에 준한다. 

붙임10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당사는「부패 없는 투명한 기업경영과 공정한 행정」이 사회발전과 국가 경쟁력에 중요한 관건이 됨을 깊이 인식하며, 국제적으로도 OECD뇌물방지 협약이 발효되었고 부패기업 및 국가에 대한 제재가 강화되는 추세에 맞추어 청렴계약 취지에 적극 호응하여 고척고등학교에서 발주하는 모든 공사, 물품 및 용역 등의 입찰에 참여할 때 당사 및 하도급업체(하도급업체와 직․간접적으로 업무를 수행하는 자를 포함)의 임직원과 대리인은  

1. 입찰가격의 유지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을 하거나 다른 업체와 협정, 결의, 합의하여 입찰의 자유경쟁을 부당하게 저해하는 일체의 불공정한 행위를 않겠습니다. 

  ◦ 이를 위반하여 경쟁입찰에서 담합을 주도하여 낙찰을 받은 것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고척고등학교에서 발주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않겠으며, 

  ◦경쟁입찰에서 담합을 주도한 것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고척고등학교에서 발주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않겠으며, 

  ◦경쟁입찰에서 입찰자 간에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을 협정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한 것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고척고등학교에서 발주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월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않겠으며, 

  ◦위와 같이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하여 과징금 등을 부과토록 하는데 일체의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 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과정(준공 이후도 포함)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겠으며,  

  ◦ 이를 위반하여 입찰, 낙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2억원 이상의 뇌물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않겠으며, 

  ◦ 1억원 이상 2억원 미만의 뇌물을 준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않겠으며, 

  ◦ 1천만원 이상 1억원 미만의 뇌물을 준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개월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않겠으며, 

  ◦ 1천만원 미만의 뇌물을 준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3개월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않겠습니다. 

3. 입찰, 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계약체결 이전의 경우에는 낙찰자 결정 취소, 계약이행 전에는 계약취소, 계약이행 이후에는 해당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하여도 감수하겠으며,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4. 회사 임․직원이 관계 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회사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해서도 일체의 불이익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토록 노력하겠습니다.  

  위 청렴계약 서약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한 약속으로서 반드시 지킬 것이며, 낙찰자로 결정될 시 본 서약내용을 그대로 계약특수조건으로 계약하여 이행하고, 입찰참가자격 제한, 계약해지 등 고척고등학교의 조치와 관련하여 당사가 고척고등학교을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당사를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 

 

2025.     .     . 

 

서 약 자 :                         대표             (인) 

 

고척고등학교장 귀하 

붙임11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동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른 서약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동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른 서약서  

 

 

  당사는 「지방계약법」 제31조의5에 따른 조세포탈 등을 한 자가 아님을 서약합니다. 만일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되어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않는 사실이 발견된 때에는 계약을 해제ㆍ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겠으며,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1. 관세법제270조에 따른 부정한 방법으로 관세를 면탈하거나 감면 또는 환급받은 세액이 5억원 이상인 자 

 

2. 국제조세조정에 관한 법률제34조제1항에 따른 해외금융계좌의 신고의무를 위반하고, 그 신고의무 위반금액이「조세범 처벌법」제16조에 따른 금액을 초과하는 자 

 

3. 외국환거래법제18조에 따른 자본거래의 신고의무를 위반하고, 그 신고의무 위반금액이 같은 법 제29조 제1항 제3호에 따른 금액을 초과하는 자 

 

4. 조세범 처벌법제3조에 따른 조세 포탈세액이나 환급ㆍ공제받은 세액이 5억원 이상인 자 

 

5. 지방세기본법제102조에 따른 지방세 포탈세액이나 환급ㆍ공제 세액이 5억원 이상인 자 

 

2025 .     .     . 

 

서약자  업체명 :                     대표 :            (인) 

 

 

고척고등학교장 귀하 

붙임12  

 

  산출내역서[낙찰자에 한함] 

 

 

 

 산  출  내  역  서 

 

 

1. 건    명: 2025학년도 고척고등학교 1학년 수련활동 용역 

2. 예정인원: 학생 256명, 인솔교사 11명 

3. 기    간: 2025.11.5.(수) ~ 2025.11.7.(금) (2박 3일) 

4. 산출내역: (※인솔교사 부담내역은 학생기준에 준함, 단 인솔자 무료항목 제외)                                                                                                                                         (단위 : 원, 부가세 포함)  

연번 

구   분 

규     격 

산출근거 (가급적 구체적으로 기재) 

금액 

비고  

1 

숙 식 비 

2박 7식 

0000원×000명×0박 

0000원×000명×0식 

 

 

2 

수련활동비 

 

▷ 00프로그램 : 0000원×000명 

▷ 00프로그램 : 0000원×000명 

 

 

3 

시설이용료 

 

시설이용료: 00원×0명 

 

 

4 

기   타 

 

 

 

 

합    계     

 

 

 

1인당 금액(VAT포함) 

학생 

00원 / 1명 

 

 

 

인솔교사 

00원 / 1명 

 

 

 

위와 같이 산출내역서를 제출합니다.  

 

2025    .     . 

업체명 :            (인) 

 

고척고등학교장 귀하